문화

하남시

2020 하남역사박물관 유물 공개 구입

2020 하남역사박물관 유물 공개 구입

Jun 29, 2020 | 편집부기자

 

(재)하남문화재단 하남역사박물관(이사장 김상호)은 하남의 유일한 공립박물관으로서 시민들의 역사문화 향유 기회를 증진하고 전시 관람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2020년 유물 공개 구입(공고: 6. 26. ∼ 7. 14.)을 진행한다. 구입 대상 유물은 역사․심미적으로 소장가치가 높은 조선시대의 의식주와 관련된 유물과 하남지역사에 부합하는 학술․문화적 가치를 지닌 문화재(광주목, 광주부 등 관련 포함) 및 인물 자료이다. 특히 이번 공개 구입에서는 조선시대 양반 생활을 보여..

경기시민예술학교, 하남에서 처음 문을 연다

경기시민예술학교, 하남에서 처음 문을 연다

Jun 25, 2020 | 편집부기자

 

(재)하남문화재단(이사장 김상호)은 경기문화재단 주관 「2020 경기시민예술학교」 공모에 처음으로 선정되었다. 경기도에서 4개 기관이 각 3천만원을 지원받는다. 경기시민예술학교-하남캠퍼스는 예술을 통해 창작역량을 증진하고 시민예술가를 양성하는 교육이다. 성인들만을 위한 다양한 주제와 콘텐츠로 구성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재단에서 처음 선보이는 다양한 분야와 주제로 이루어진다. 세부프로그램으로 1인 미디어를 위한 콘텐츠 제작,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작곡, 대화하듯..

‘하남시미사도서관 - (사)한국카툰협회 하남지부’ 업무 협약 체결

‘하남시미사도서관 - (사)한국카툰협회 하남지부’ 업무 협약 체결

Jun 23,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미사도서관은 지난 19일 4층 회의실에서 (사)한국카툰협회 하남지부(지부장 강대영)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 협약은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가 후원하는 ‘2020년 경기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지원 사업에 선정돼 ‘우리 마을 웹툰 작업실’프로그램을 공동 진행하게 된 것을 계기로 시민들에게 양질의 독서문화프로그램과 교육 복지 사업 진행을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사)한국카툰협회 하남지회와 하남시미사도서관이 ..

하남역사박물관 6.25전쟁 70주년 특별전

하남역사박물관 6.25전쟁 70주년 특별전

Jun 22, 2020 | 편집부기자

 

하남문화재단(이사장 김상호) 하남역사박물관은 6.25전쟁 70주년을 맞이하여 <한강과 전쟁> 특별전을 개최한다. <한강과 전쟁> 특별전은 삼국시대부터 6.25전쟁까지 한강을 둘러싼 각축전을 주제로 한 전시이다. 하남시에는 삼국시대 때 한강을 방어하기 위하여 돌로 쌓아 튼튼하게 만든 이성산성과 남한산성 등 두 개의 산성 유적이 자리하고 있다. 이곳은 삼국시대 백제와 고구려․신라가 한강 쟁탈전을 벌인 곳이다. 또한 임진왜란․병자호란, 6.25전쟁 등 한..

하남문화재단, 10년 만에 다시 부활한 마티네 콘서트 <송영민의 뮤

하남문화재단, 10년 만에 다시 부활한 마티네 콘서트 <송영민의 뮤

Jun 09, 2020 | 편집부기자

 

하남문화재단은 오는 18일을 시작으로 8월 20일, 10월 22일(목) 총 3회에 걸쳐 2020 마티네 콘서트 <송영민의 뮤직브런치>를 하남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진행한다. 10년 만에 다시 부활한 마티네 콘서트에서는 드라마 <밀회>,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의 실제 연주자, 피아니스트 송영민의 감미로운 연주와 재치 있는 진행. 그리고 매회 세계 정상급 연주자들이 클래식 애호가들을 위해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마티네 콘서..

하남 춘궁동, 내미길 ‘아카이빙 전시회’ 개최

하남 춘궁동, 내미길 ‘아카이빙 전시회’ 개최

May 29,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 춘궁동 7통에서는 춘궁동 내미길 아카이빙 전시회를 6월 4일부터 10일까지 춘궁동 목도 경로당(하남시 항동 129)에서 개최한다. 일주일간 개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현재 춘궁동 7통에 해당하는 ‘항동’ 지역의 1950년대부터의 마을풍경, 아이들 모습, 어르신들이 일하는 옛 모습을 담은 마을지‘고골·나뭇길 순간을 영원으로’출판 기념회와 사진 전시행사로 구성됐다. 춘궁동 7통장인 강신숙씨는 “춘궁동이 교산신도시로 편입됨에 따라 옛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마을과..

코로나 극복! 행복 충전 ‘이야기가 있는 발코니 음악회’ 개최

코로나 극복! 행복 충전 ‘이야기가 있는 발코니 음악회’ 개최

May 26,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지난 22일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심리적 안정을 위한 힐링 프로젝트로 빛나는 학습공간인 미사 신안인스빌아파트에서‘이야기가 있는 발코니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발코니 음악회에는 아파트 주민 100여명을 비롯해 아파트주민자치회, 평생학습 별매니저 등이 참석했다. ‘이야기가 있는 발코니 음악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시민들을 위한 힐링 프로젝트로 시민들이 집안에서 발코니를 통해 클래식 음악을 감상하며 스트레스 완화와..

하남문화재단, 유튜브 생중계 <On라인 On가족 씨어터> 첫

하남문화재단, 유튜브 생중계 <On라인 On가족 씨어터> 첫

May 06, 2020 | 편집부기자

 

하남문화재단이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로 준비한 『On라인 On가족 씨어터』가 성공적인 첫 출발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9일 하남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는 토이인형극 <목수장이 엘리>가 무관중으로 개최되었다. 공연은 하남문화재단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되었고, 동시 접속자 1,120여명을 기록하며 성황을 이루었다. <목수장이 엘리>는 100만 관객의 사랑을 받은 뮤지컬 ‘넌 특별하단다’를 인형극으로 재탄생시킨 스테디셀러 작품으로, 우리 아..

하남, 이성산성 14차 추가 발굴조사 착수한다.

하남, 이성산성 14차 추가 발굴조사 착수한다.

Apr 24,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2020년 국고보조 문화재보수정비 사업으로 2016년 추진된‘하남 이성산성 13차 발굴조사’에 이어 ‘14차 이성산성 서문지 발굴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추가 발굴조사는 서문지 복원 및 보수정비 계획에 따른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성산성 14차 발굴조사를 위해 지난 13일 사전조사에 착수하고, 조사는 기존 발굴조사 지역에 유구를 보호하기 위해 덮어 두었던 모래주머니를 제거한 후 본격적으로 시작 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하남시, 장애인복지기금 사업 「수어로 보고 소리로 듣는 봄손님 라디오」

하남시, 장애인복지기금 사업 「수어로 보고 소리로 듣는 봄손님 라디오」

Apr 22,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농아인협회 하남시지회 부설 하남시수어통역센터(센터장 허옥)는 2020년도 하남시 장애인복지기금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3월부터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수어로 보고 소리로 듣는 라이브『봄손님(Watching hands) 라디오』’방송을 시작했다. 봄손님 라디오는 ‘다름’이 아닌 ‘당연’이라는 인식으로 장애 없는 세상을 조성하고 장애인의 삶과 꿈을 공유해 시청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고자 기획되었다. 방송은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오후 5시..

하남시 ‘제40회 장애인의날’ 맞아 2020장애인식개선 영상 공모전과 온

하남시 ‘제40회 장애인의날’ 맞아 2020장애인식개선 영상 공모전과 온

Apr 21,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관장 민복기)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장애인의 올바른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주요행사로 ▲2020 장애인식개선 영상 공모전, ▲따시락 로켓배송 도시락배달, ▲장애인의 날 오행시챌린지, ▲장애인식개선 아이와 함께 읽기 좋은 책 소개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2020 장애인식개선 영상 공모전’은 지난달 3일부터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개인 및 단체 총 46작품을 접수받았고 1 ‧ 2차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의날 기념 장애인식개선 영상공모전 및 온라인 캠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의날 기념 장애인식개선 영상공모전 및 온라인 캠

Apr 20,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2020 장애인식개선 영상 공모전’을 실시하고, ▲따시락 로켓배송 도시락배달, ▲‘장애인의날 오행시챌린지’, ▲‘장애인식개선 아이와 함께 읽기좋은 책’ 소개 등 다채로운 주간행사를 실시한다. ‘2020 장애인식개선 영상 공모전’은 지난 3월 3일부터 3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개인 및 단체 총 46작품이 접수되었으며, 내부 심사위원과 지역 내 문..

하남의 청동기시대를 한 공간에 담아내다

하남의 청동기시대를 한 공간에 담아내다

Apr 02, 2020 | 편집부기자

 

(재)하남문화재단 하남역사박물관은 하남시 안에 흩어져 있던 고인돌과 비석 등 석조 유물을 한자리에 모아 야외 역사공원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대상 문화재는 고인돌 5기, 영세불망비 1기 등 모두 20점에 이른다. 역사공원은 박물관 북쪽에 인접한 풍산지구근린 4호 공원에서 박물관으로 이어지는 구간이다. 고인돌은 청동기시대를 대표하는 무덤으로 사후 인식, 사회 규모 등 당시 사람들의 생활상을 드러내는 중요한 문화재이다.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고인돌 유적을 가지고 있는..

하남문화재단, 지역예술가와 함께 공연제작 나선다

하남문화재단, 지역예술가와 함께 공연제작 나선다

Mar 25, 2020 | 편집부기자

 

(재)하남문화재단(이사장 김상호)은 지난 3월 19일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최‧주관) 공모에서 문예회관 공연제작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하남문화재단은 연극 <도미아랑(가제)>으로 5천만원을 지원받는다. <도미아랑(가제)>은 ‘삼국사기’에 수록된 ‘도미설화’와 백제의 도읍지인 ‘하남’이 배경이다. ‘하남’을 가장 상징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문화예술 콘텐츠를 바탕으로 제작된다. 이는 지역의 정체..

하남시-신안군, 조류 박제 및 목각 표본 전시 교류

하남시-신안군, 조류 박제 및 목각 표본 전시 교류

Feb 20,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20일 신안군과 자매도시 간 환경보전 교류 및 협력의 일환으로 조류 박제 및 목각 표본을 상호 교류하기로 임대차 계약을 체결했다.이번 계약체결을 위해 신안군 고민호 세계유산과장 등 실무진 5명은 하남시를 방문했다.이날 임대차 계약은 지난해 9월 5일 하남시와 신안군이 체결한‘하남시-신안군 자매도시 협약’및‘하남시-신안군 환경보전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추진의 일환으로 이뤄졌다.하남시는 조류 박제 표본 비오리 등 32종 43점을 신안군에 3년간 무상임대하며 신안군은..

하남시, 2월15일 KBS 전국노래자랑 녹화

하남시, 2월15일 KBS 전국노래자랑 녹화

Jan 22,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오는 2월 15일 오후 1시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KBS전국노래자랑-하남시’편을 녹화한다고 22일 밝혔다.녹화에 앞서 다음달 13일 오후 1시부터 대극장에서 예심이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1월 28일부터 2월7일지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참가대상은 하남에 거주하는 주민이나 직장인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2월 13일 예심을 거쳐 녹화 및 결선에 참여 할 약 15명의 출연자가 선발한다.전국노래자랑 하남시편은 ‘MC 송해’ ..

대한명인 남재 임기옥 화백 ‘눈꽃송이’ 작품 하남시 기증

대한명인 남재 임기옥 화백 ‘눈꽃송이’ 작품 하남시 기증

Dec 24, 2019 | 편집부기자

 

대한민국 대한명인(제10-275호)이며 발묵기법 한국화 원로명인 남재 임기옥 화백의 한국화 수묵 “눈꽃송이”작품을 20일 하남시에 기증했다고 밝혔다. 남재 임기옥 화백은 세계 최초로 눈꽃을 그림으로 그려내는데 성공해 눈꽃작가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눈꽃송이 비법은 유화의 마블링 기법과 동양의 발묵 기법을 융합해 삼투압과 번짐 현상을 통해 만들어 진다. 임 화백의 작품은 의도를 어느 정도 반영할 수는 있지만 똑같은 작품을 다시 만들 수 없고 단 하나도 같은 작품이 없고 모두 다르기..

2019년 『제2회 장애인 가족과 나누美 산타축제』 개최

2019년 『제2회 장애인 가족과 나누美 산타축제』 개최

Dec 23,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다가오는 성탄절을 맞아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저소득 장애인 가정들이 따뜻한 성탄절을 보낼 수 있도록 2019년 제2회 성탄절 나눔 프로젝트 「장애인 가족과 나누美 산타축제」가 지난 20일(금)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주관으로 복지관 봉사자와 후원자가 산타가 되어 각 가정에 직접 선물을 전달하는 행사로 지역 내 저소득 장애인 120 가정에 1,200만원 상당의 성탄선물 11종 세트(생필품, 방한용품 외)를 전하는..

빛나는 하남시, 홀로사시는 어르신을 위한 크리스마스 파티 개최

빛나는 하남시, 홀로사시는 어르신을 위한 크리스마스 파티 개최

Dec 23,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지난 19일 아이들과 독거어르신들이 함께 즐기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남시 보건소가 주최하고 보건소와 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들의 자존감 증진과 정서지원을 위해 지난 12주간 진행된 알쓸신술(알아두면 쓸데있는 신비한 마술학교) 참여 학생들의 마술 공연 발표회와 아이들을 가르친 김성태 마술사의 마술공연 등으로 이뤄졌다. 또한, 미사강변13단지 어르신들은 산타로 변장하여 선물을 나눠주며 이날 행사를 더욱 빛냈다.‘임대아..

하남공예명인협회, 2019년 전시회 개최

하남공예명인협회, 2019년 전시회 개최

Dec 23, 2019 | 편집부기자

 

‘2019년 하남공예 예술대전’이 오는 20 오후 2시 하남역사박물관 전시실에서 개막식을 갖고 오는 31일까지 전시회를 갖는다.하남공예명인협회(회장 윤재선)가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목조각, 플라워아트, 옻칠, 자개, 조화, 생활공예 작품 등 하남시 공예명인 12인의 50개의 작품을 볼 수 있다.윤재선 회장은“11번째 이어지는 협회전은 하남시 공예명인들이 1년동안 혼신과 열정으로 만든 작품으로 시민 분들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밝혔다.이번 전시회에는 하남공예명인협회의 윤재선(..

하남, 2019년도 하남시 기업인협의회 송년의 밤 개최

하남, 2019년도 하남시 기업인협의회 송년의 밤 개최

Dec 18,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 기업인협의회(회장 문양수)는 지난 17일 아이테코 지식산업센터에서‘2019년 하남시기업인협의회 송년의 밤’을 개최했다.이날 송년의 밤에는 협의회 소속회원, 기업인대표 170여명과 김상호 하남시장, 이현재 국회의원, 방미숙 시의회 의장 및 시도의원 등이 참석하여 축하의 자리를 가졌다.문양수 하남시기업인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다사다난했던 올 한해 기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기업인 대표님들 수고가 많았다.”고 말했다.이어“내년에도 실천하는 봉사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미..

하남 덕풍1동, 착한 스쿠루지 크리스마스 소망 트리 점등

하남 덕풍1동, 착한 스쿠루지 크리스마스 소망 트리 점등

Dec 17,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덕풍1동 민원실에『착한 스쿠루지 크리스마스 소망 트리』가 점등됐다.덕풍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상열)에서 지난 13일에 설치한 이 트리에는 소망함도 함께 설치되어 관내 저소득 가정 아동이 사연과 함께 받고 싶은 선물을 적어 넣으면 덕풍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선정하여 크리스마스 선물도 전달할 예정이다.덕풍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주민들은 “요즘은 크리스마스 트리를 볼 수 있는 곳이 많이 없는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좋다”며 트..

하남 미사2동, “지금 만나러 갑니다” 송년회 개최

하남 미사2동, “지금 만나러 갑니다” 송년회 개최

Dec 17, 2019 | 편집부기자

 

미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주해연)는“지금만나러갑니다(미사2동형 독거노인 결연사업) 송년회”를 미사2동 행정복지센터 2층 소강당에서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미사2동 주민자치센터 통기타 동아리의 크리스마스 캐롤 연주를 시작으로 내빈 소개 및 인사, 청소년 자원봉사자 및 협의체 위원들의 어버이은혜 노래 제창, 활동영상 시청,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프로그램 등 약 1시간 30분간 진행됐다. 본 사업은 미사2동행정복지센터, 미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미사강변..

하남시, 제31기 노인대학 수료식 개최

하남시, 제31기 노인대학 수료식 개최

Dec 17,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17일 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24개 강좌의 어르신 790명을 대상으로 제31기 노인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김상호 시장을 비롯하여 이현재 국회의원, 방미숙 시의장 및 시·도의원 등 내 외빈, 졸업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수료식은 수강생을 대표한 23명에 대한 수료증 수여, 24명에 대한노인회 하남시지회장 표창장 수여도 이어졌다. 수료식과 함께 진행된 난타, 하모니카, 사물놀이 축하공연이 이어져 풍성하고 다채로운 수료식이 진행됐..

하남시소년소녀합창단, 정기음악회 개최

하남시소년소녀합창단, 정기음악회 개최

Dec 17, 2019 | 편집부기자

 

(사)한국음악협회 하남지부(지부장 신영자) 주최로‘제14회 하남시소년소녀합창단 정기음악회’가 오는 21일 저녁 6시, 하남문화예술회관 아랑홀에서 개최한다.시 승격 30주년을 맞아 희망찬 레퍼토리들로 구성 되 열리는 이번 정기음악회는 아이들이 즐겨 부르는 창작동요와 국악동요, 키즈 팝, 뮤지컬 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연주회는‘내가먼저 웃어줄게(한샘 작사)’곡 합창을 시작으로,‘바람이 불어오는곳(김광석작사)’뮤지컬 겨울왕국의‘love is an open door’등 다양한 곡을 준..

하남시 사회적경제기업인, 교육과 화합 연찬회 개최

하남시 사회적경제기업인, 교육과 화합 연찬회 개최

Dec 15,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최유진)는 2019년 하남시 사회적경제 기업의 교육과 화합을 다지는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안인숙 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집행위원장이 사회적경제 연대와 협동방안에 대한 특강도 이어졌다. 2019년 한해 하남시 사회적경제를 빛낸 유공기업으로 선정된 전난순 ㈜하남크린, 김은순 ㈜나누리, 박성준 ㈜사람과안전 등 3개사 대표자에 대해 경기도지사상 및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상 전달식을 가졌다.특히, 이날은 연찬회에 참석한 14개사의 사..

하남시, 올해 마지막 인문학 강연에 ‘은유 작가’ 초청

하남시, 올해 마지막 인문학 강연에 ‘은유 작가’ 초청

Dec 15,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나룰도서관에서 오는 17일 오후 7시에 개최되는 ‘제46회 나를 찾는 삶의 인문학’강연에 여러 베스트셀러를 출간한 은유 작가를 올해 마지막 인문학 강연 강사로 초청한다고 전했다.은유 작가는 2015년 「채널예스」, 2016년 「시사IN」, 2017년 「조선일보」에서 3년 연속 ‘가장 주목할 만한 올해의 저자’로 선정됐으며, 현재는 「한겨레」, 「경향신문」에 칼럼을 연재 중이다.또한, 작가는 성폭력·가정폭력 피해자, 시민단체 활동가 등과 글쓰기 워크숍을 진행하며 사회적 약..

「성인장애인 평생교육지원」 아리랑사물놀이 성과발표회

「성인장애인 평생교육지원」 아리랑사물놀이 성과발표회

Dec 10,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성인 장애인의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삶의 질 향상을 돕고자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학령기 의무교육단계에서 교육기회를 놓친 장애인에 대한 교육지원, 교육·문화 프로그램 제공 등을 지원하고 있다. 2019년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에 지원한 성인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아리랑사물놀이, 우릿말한글교실, 헬로우영어교실 등으로, 지난 5일 운영결과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성과발표회에서는 학습참여자(청년대학)들이 익힌 사물놀이 공연은 물론..

위례동, 2019 첫 주민자치프로그램 작품전시회 개최

위례동, 2019 첫 주민자치프로그램 작품전시회 개최

Dec 06, 2019 | 편집부기자

 

위례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윤상)는 주민자치프로그램 작품 전시회를 오는 12월 13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금번 전시회는 지난 2015년 개소이래 처음 갖는 주민작품의 발표행사로서 주민자치 운영프로그램 중 유화, 수채화, 스케치 등 4개 분야 공들인 작품 총 12점을 전시한다.전시회 참가 주민은“주민자치센터 운영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익힌 솜씨를 발휘 하는 것에 다소 쑥스럽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나름의 뿌듯한 마음도 든다”고 하면서 “주민자치 프로그램 활동이 내적 소양을 높이는 ..

국제 당뇨병연맹(IDF)총회 포스터 논문 전시

국제 당뇨병연맹(IDF)총회 포스터 논문 전시

Dec 06,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지난2일부터 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당뇨병 연맹(IDF)총회에 포스터 논문 전시했다고 6일 밝혔다. 당뇨병 국제당뇨병연맹(IDF)총회는 전 세계 170여 개국 당뇨병 학회, 협회 회장단 및 전문가 등 만 여명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의학 분야 학술행사 및 산업전시회로 당뇨와 관련된 환경, 임신, 뇌, 심장, 심리치료, 영양, 정신건강, 비만 등 의학 모든 분야에 걸친 연구 성과를 발표하는 행사이다. 하남시는 2010년도부..

2019년 하남시 자원봉사축제 성황리 개최

2019년 하남시 자원봉사축제 성황리 개최

Dec 02,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지난 1일 신장초등학교 석바대 체육관에서 자원봉사자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하남시 자원봉사축제」가 성황리 개최됐다고 밝혔다.이번행사는 자원봉사센터 22주년의 활동의 총 결산과 2020년 자원봉사센터의 운영방향 소개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한 자원봉사단체 및 자원봉사자 28명에게 상장 및 표창장이 수여되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이 날 축제는 제16기 사랑나눔 가족봉사단의‘어벤져스 가족’봉사단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의전 없는 행사로 큰 호..

하남시, ‘제32회 세계 에이즈의 날’ 캠페인 실시

하남시, ‘제32회 세계 에이즈의 날’ 캠페인 실시

Dec 02,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보건소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제정한‘제32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지난달 29일 하남시청에서 에이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세계 에이즈의 날은 1988년 개최된‘세계보건장관 회의’의 런던선언을 채택하면서 UN에서 제정한 날로 이 날을 전후로 에이즈 예방 및 감염인 편견·차별 해소를 위한 다각적인 홍보를 매년 추진해오고 있다.질병관리본부 에이즈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2018년 한해 1206명이 신규 감염자로 신고 됐으며, 연령구성은 20대가 32.8%(3..

하남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난타 공연팀, 제10회 경기도장애인음악제 경연대회

하남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난타 공연팀, 제10회 경기도장애인음악제 경연대회

Nov 29,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소속 난타공연팀이 ‘두드림(do dream)으로’ 지난 11월 27일 ‘제10회 경기도 장애인음악제 경연대회’에서 재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올해로 10회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경기도 장애인 복지종합지원센터에서 장애인들의 문화예술 활동기회 증대와 예술인 발굴을 위해 경기도내 장애인의 예술 공모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경기도내 장애인으로 구성된 총 13팀이 본선 참가해 난타 및 바이올린오케스트라 등 여러 가지 공연들을 선보일 예정이었으나 아프리카 돼지열병으..

하남시 제19회 대한민국 청소년영화제 대상 영예

하남시 제19회 대한민국 청소년영화제 대상 영예

Nov 29, 2019 | 편집부기자

 

‘청춘, 이상(理想)을 품다’란 주제로 지난 26일~27일까지 양평군에서 개최된 제19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에서 하남시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이현정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6일 오후 2시에 열린 영화제 개막식에는 1500여명의 학생들과 영화제 홍보대사 김동준, 김형민, 김수형 배우를 비롯해 인기영화인 이순재 씨가 참석했다. 이번 청소년영화제에 출품한 학생들 작품 수는 총 551편으로 본선에 진출한 96편의 작품들을 놓고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상영이 이어졌다. 이날..

하남기업 노사가 함께하는 하남-ONE 콘서트 개최해

하남기업 노사가 함께하는 하남-ONE 콘서트 개최해

Nov 21,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기업인협의회가 개최하고 하남시가 주관하는 ‘하남기업 노사가 함께하는 하나-one 콘서트’가 하남문화예술회관 아랑홀에서 지난 20일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중소기업 경영자와 근로자간의 소통화합을 위한 문화공연으로 기획되어 중소기업 경영인 및 소속근로자 35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시승격 30주년의 변화를 볼 수 있는 하남뉴스 영상상영을 시작으로 위일청, 크레이션 등 초청가수 공연이 진행됐다. 문양수 하남시 기업인협의회장은 “이번 콘서트를 통..

하남시, 해공 신익희 선생 유묵 2점 기증받아

하남시, 해공 신익희 선생 유묵 2점 기증받아

Nov 21, 2019 | 편집부기자

 

하남문화재단 이사 이성숙 작가는 21일 소장하고 있던 해공 신익희 선생의 유묵 2점을 하남시에 기증하고 시장실에서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기증한 유묵은 신익희 선생이 초대 동부면장이자 이성숙 작가의 시부인 김정태 선생에게 써준 서예작품 2점(‘平權 均富 共樂 太平’ , ‘男女同樣, 致尤復國·建國·治國, 一切工作’)으로, 신익희 선생 유물의 가치를 알리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문화재기증 운동을 전개하고자 기증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작품에는 남녀노소는 특히 국권을 회복하고..

김상호 하남시장, 백제문화 국제포럼 참석

김상호 하남시장, 백제문화 국제포럼 참석

Nov 20, 2019 | 편집부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은 “한류의 시대, 백제에 주목하라” 라는 주제로 서울 그랜드 앰버서더 서울 풀만에서 열린 ‘2019 백제문화 국제포럼’에 19일 참석했다.백제문화추진위원회 이날 포럼에는 양승조 충남도지사, 김상호 하남시장, 김정섭 공주시장, 박정현 부여군수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백제문화제 발전 방안으로 한류원조 백제의 문화가치 확인 및 축제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열띤 논의가 이뤄졌다.김상호 시장은 “하남시는 지붕이 없는 박물관이라는 이야기를 들을 정..

‘제1회 풍산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제1회 풍산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Nov 18, 2019 | 편집부기자

 

풍산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유병남)는 풍산동 주민과 시장, 국회의원, 시의회 의장 등 내빈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풍산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통해 수강생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기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뽐내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발표회는 크게 1부·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컴퓨터교실, 일본어, 스마트폰활용법, 요가·필라테스 강사의 프리젠테이션 발표가 진행되고 2부 행사로 라인댄스, 영어, 웃음운..

하남시립여성합창단 정기연주회 ‘하남에 살으리랏다’

하남시립여성합창단 정기연주회 ‘하남에 살으리랏다’

Nov 13,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오는 16일(토) 오후 6시 하남문화예술회관 검단홀에서‘하남 시립여성합창단 제33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공연은 시승격 30주년을 기념하여 ‘하남에 살으리랏다’라는 주제로 하남시립여성합창단을 비롯하여 하남시장애인합창단 등이 하남의 희망찬 미래를 노래하며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1부에서는 하남 문인협회의 시를 바탕으로 한 창작곡을 선보일 예정이며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산타루치아, 오 솔레 미오, 목포의 눈물을 시작으로 시립여성합창단, 남성합창단이 ..

대한민국 명인전 하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명인전 하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Nov 09, 2019 | 편집부기자

 

제5회‘대한민국 대한명인전’이 11월12일부터 17일까지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 전시장에서 열린다.12일 오후 3시‘문화와 예술로 하나 되는 세상’을 주제로 개막식이 진행되며, 대한민국 명인들의 태평무(이도경), 가야금산조(한예서), 소고춤(양한), 나비춤(김경희), 비선(강윤나), 대동놀이를 대극장에서 공연하고 식전행사로 김경호 대한명인의 퍼포먼스, 로비에서는 다도봉사, 4인의 명인들의 수지침 봉사를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다.전시장에는 ▲경기지회장 목운 이광복 명인의 한옥작품 ..

마을이 희망이다. 나, 너, 우리 그리고 마을

마을이 희망이다. 나, 너, 우리 그리고 마을

Nov 05,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미사강변도시 C3단지 모노라운지 야외 마당에서 2019년 하남시 마을공동체 활동의 성과를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한 한마당을 하남시민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고 밝혔다. 공동체 활동이란 이웃 간에 관계성을 회복하고 마을주민들이 겪는 다양한 문제들을 함께 해결해나가며 내가 사는 마을을 보다 살기 좋은 곳으로 바꾸어 나가는 일련의 활동을 말하는데 이번 한마당 행사에는 문화나눔 행복둥지(대표 백화자) 등 총28개 마을공동체가 참여했다. 마을..

2019 하남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내달 2일 개최

2019 하남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내달 2일 개최

Oct 29,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다음달 2일 오후 2시 미사강변도시 C3단지 모노라운지 야외 마당(미사강변한강로 290)에서 2019 하남시 마을공동체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한마당을 개최하여 마을공동체 활동의 의미 알리기에 나선다. 공동체 활동이란 이웃 간에 관계성을 회복하고 마을주민들이 겪는 다양한 문제들을 함께 해결해나가며 내가 사는 마을을 보다 살기 좋은 곳으로 바꿔 나가는 일련의 활동을 말한다. 이번 한마당 행사에 참여하는 공동체는 총 28개모임으로 올해 활동성과를 ..

제7회 하남시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 성료

제7회 하남시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 성료

Oct 25,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 종합운동장 제1체육관에서 장애인들의 축제인‘제7회 하남시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가 25일 개최됐다.하남시장애인체육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회는 하남시 장애인단체 소속 선수 및 임원, 자원봉사자 등 총 4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며 명랑운동회로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체육대회는 경정봉사단의 밴드연주로 이어진 개막식을 시작으로 5개 종목에‘사랑나눔팀’과‘행복나눔팀’으로 나누어 열띤 팀별응원전과 함께 펼쳐졌다.하남시 장애인 가족 대표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

하남시, “극회 연” 제29회 경기연극올림피아드 대회 ‘금상’과 ‘우수연

하남시, “극회 연” 제29회 경기연극올림피아드 대회 ‘금상’과 ‘우수연

Oct 25,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연극협회(회장 김성두)는 안성시 용성아트스페이스에서 개최된‘제29회 경기연극올림피아드’에서‘극회 연’의 작품이 금상(단체)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경기도 지역에서 추천된 아마추어 연극단체 총 28개 팀이 2주간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하남 대표로 참가한 극회 연(대표 정형)의 작품인‘가족’이 금상(단체상)과 우수연기상(개인상-임성덕, 이승재)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시 대표 출품작‘가족’은 일상적인 가족들이 로또에 당첨되면서 나오는‘에피소드’를 담은 작품..

풍물놀이패와 전통 민요와 무용공연이 다채롭게  진행

풍물놀이패와 전통 민요와 무용공연이 다채롭게 진행

Oct 23, 2019 | 편집부기자

 

광주향교(전교 유병권)는 23일 광주향교(하남시 대성로 126-3) 명륜당에서 관내 어르신 250여명을 초청하여 기로연(耆老宴)을 열었다. 이날 기로연은 향교의 유도회원들이 잔치상 마련과 향교 원로 6분께 헌주에 이어 참석하신 어르신들에게 인사를 드리면서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풍물놀이패의 공연으로 시작됐다. 국악팀의 헌주가가 울리는 가운데 진행 어르신들에게 헌주가 진행되는 가운데 전통민요와 무용 공연이 이어져 기로연을 다채롭게 구성했다. 시 관계자는“우..

2019 경기 공정무역 포트나잇 개막식, 25일 하남시 개최

2019 경기 공정무역 포트나잇 개막식, 25일 하남시 개최

Oct 23,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오는 25일 하남문화예술회관 아랑홀에서‘2019 경기 포트나잇 개막식’을 개최한다.이날 주요행사로 경기도와 하남시가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대표: 이강백)로부터 공정무역도시로서 인증서를 받고 부천시가 재인증서를 받을 예정이다.또한 수원시를 비롯한 도내 15개 시 공정무역 관계자와 공정무역 도시 추진 선언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며, 개막식 후 하남공정무역협의회에서 주관하는 하남시 공정무역 한마당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하남시는 공정무역 활성화 정책 시행 1년여 만에 공정무역..

감일지구 백제역사공원·박물관 2020년 설립타당성 사전평가 통과 목표 추

감일지구 백제역사공원·박물관 2020년 설립타당성 사전평가 통과 목표 추

Oct 23,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하남 감일지구 한성백제 역사유적공원과 박물관 조성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3일 자치행정국 정책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감일지구에서 백제시대로 추정되는 횡혈식 석실묘 51기와 석실분 15기, 청자계수호, 청자호수호 등 주요 유물들이 발견되며 일대 2만 666㎡가 문화재 보존지역으로 지정돼 역사공원으로 조성되며 유물들 보관을 위한 1400㎡이상 규모의 박물관도 건립 될 예정이다.하남 감일지구 백제 고분 유적은 하남감일 공공주택지구 조성을 위한 발굴조사 중 확인된 한성백..

하남시, 제3회 건강 어울림 한마당 개최

하남시, 제3회 건강 어울림 한마당 개최

Oct 22,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55개 경로당에서 어르신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제3회 건강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건강 어울림 한마당’은 만성질환에 노출된 어르신의 건강관리 능력을 높이고 함께하는 어울림 자리를 통해 삶의 활력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행사인‘건강백세 도전! 골든 벨’ 퀴즈 대회에서는 경로당별로 뽑힌 대표 선수 100명이 올 한 해 보건소 만성질환 관리 교육 프로그램인‘건강백세서당’에서..

하남시, 제2회 미사리 뮤직·무비 페스티벌

하남시, 제2회 미사리 뮤직·무비 페스티벌

Oct 22, 2019 | 편집부기자

 

‘제2회 미사리 뮤직·무비 페스티벌’이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하남문화예술회관 아랑홀에서 (사)한국영화인총연합회하남지부(회장 장인보) 주관으로 개최된다. 오프닝 전날인 25일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 나를도서관에서 2019년 제2회 단편영화 본선 진출작 및 지난해‘음악영화부문 수상작 상영회 및 감독 인터뷰’를 진행하며 영화제의 시작을 알린다.26일 오후 4시 30분 아랑홀에서는 영화인들의 레드카펫 개막행사에는 영화감독과 신인 배우와 뮤지션들의 참여로 진행되고 개막식이 ..

하남음악협회, “정기음악회” 가을을 노래한다.

하남음악협회, “정기음악회” 가을을 노래한다.

Oct 22, 2019 | 편집부기자

 

(사)한국음악협회 하남시지부(지부장 신영자)에서는 오는 26일 오후 6시 하남문화예술회관 검단홀에서‘2019년 하남음악협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시 승격 30주년 기념하기 위해‘하남시민과 함께하는 희망음악회’를 주제로 시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구성됐다. 하남시 음악단체가 함께 기획, 연주하는 무대로 하남시소년소녀합창단, 실버합창단, 미사여성합창단, 아마빌레하모니카 합주단 등 6개팀 150명의 하남음악인들이 가을밤을 노래한다. 전문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