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

인천

강화군 삼산면 생활개선회, APEC 유치 기원 나들길 환경정화

2024.05.01 15:09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강화군 삼산면 생활개선회(회장 김현미)가 지난 4월 30일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기원하며 나들길 19코스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생활개선회는 평소 관광객이 많이 찾는 석모선착장을 중심으로 해안가에 밀려온 표류물과 길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정상회의 유치를 기원하며 환경정비에 참여했다. 또한, 주민의 염원을 담은 정상회의 유치 기원 현수막을 펼치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김현미 회장은 “농번기로 바쁘신 와중에도 환경정비에 참여해 주신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내 고장의 깨끗한 환경을 위해 작은 보탬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김은희 삼산면장은 “깨끗하고 쾌적한 삼산면 환경에 활력을 불어넣으신 생활개선회에 감사드리며, 성공적인 APEC 유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환경

인천

강화군 양도면 생활개선회, 능내천 일대 환경정화

강화군 양도면 생활개선회, 능내천 일대 환경정화

May 22, 2024 | Q기자

 

강화군 양도면 생활개선회(회장 이기혜)가 지난 21일 능내천 일대 도로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회원 14명이 참여해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이기혜 회장은 “깨끗해진 능내천을 보니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양도면 환경 유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순규 양도면장은 “농번기로 바쁜 와중에도 활동에 참여해 주신 생활개선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양도면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화답했다.

강화군 양도면 자유총연맹, 건평리 하천 일대 환경정화

강화군 양도면 자유총연맹, 건평리 하천 일대 환경정화

May 21, 2024 | Q기자

 

강화군 양도면 자유총연맹(회장 홍화자)이 지난 20일 건평리 하천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회원 17명이 참여해 각종 폐기물과 쓰레기 1톤가량을 수거해 하천 주변의 청결에 힘을 보탰다. 홍화자 회장은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건평리 일대를 깨끗하게 정비하니 보람차다”고 말했다. 이에 이순규 양도면장은 “하천 쓰레기 수거 활동에 힘써주신 자유총연맹에 감사드리며, 쾌적한 양도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강화군 삼산면 농가주부모임, APEC 유치 기원 환경정화 활동

강화군 삼산면 농가주부모임, APEC 유치 기원 환경정화 활동

May 17, 2024 | Q기자

 

강화군 삼산면 농가주부모임(회장 김영분)은 지난 14일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기원하며 해명산 등산로와 전득이고개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전득이고개 주차장부터 등산로를 따라 가볍게 산행할 수 있는 이곳은 산세가 험하지 않고 산과 바다를 한 번에 느낄 수 있어 평소에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명소이다. 이에 농가주부모임은 등산로와 도로변에 적체된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며 APEC 인천 유치를 기원했다. 김영분 회장은..

강화군 길상면 노인회, 환경정화 활동 구슬땀

강화군 길상면 노인회, 환경정화 활동 구슬땀

May 17, 2024 | Q기자

 

강화군 길상면 노인회(회장 이주찬)에서 지난 16일 노인회원 38명이 참여한 가운데 황산도 일원의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황산도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다양한 볼거리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지만, 무분별하게 버려진 각종 폐기물과 쓰레기들로 인근 갯벌의 수질오염이 우려되어 왔다. 이에 길상면 노인회는 깨끗한 황산도의 모습을 보전하고자 낚시터와 해안가 일대를 중심으로 2톤가량의 폐기물을 수거했다. 이주찬 회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깨끗해진 거리를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

강화군 삼산면 새마을부녀회, APEC 유치 기원 나들길 환경정화

강화군 삼산면 새마을부녀회, APEC 유치 기원 나들길 환경정화

May 13, 2024 | Q기자

 

강화군 삼산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이민희)가 지난 9일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기원하며 나들길 11코스의 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이날은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사하동 선착장부터 보문사 입구까지를 돌며 해안가에 밀려온 표류물과 생활 쓰레기 등을 수거했다. 또한, APEC 인천 유치를 기원하며 주민들의 염원을 담은 현수막 홍보를 펼쳤다. 이민희 회장은 “농번기로 바쁘신 와중에도 환경정비에 참여해 주신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낚시 후 버려진 각종 쓰레기로 지저분했던..

강화군 대한노인회 선원면분회, 봄맞이 환경정화 실시

강화군 대한노인회 선원면분회, 봄맞이 환경정화 실시

May 13, 2024 | Q기자

 

강화군 대한노인회 선원면분회(분회장 김선하)는 지난 10일 선원면 해안도로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김선하 분회장을 비롯한 선원면 각 경로당 회장 등 20여 명이 참여해 해안도로 일대에 버려진 각종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더불어, 일상생활 속 분리배출을 생활화하는 군민 실천 운동인 ‘3따 3고 운동’에 대한 홍보 활동을 병행했다. 김선하 분회장은 “회원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환경정화 활동을 하며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 고장을 깨끗하게..

강화군 양도면 이장단, 능내천 일대 환경정화 실시

강화군 양도면 이장단, 능내천 일대 환경정화 실시

May 13, 2024 | Q기자

 

강화군 양도면 이장단(단장 강석낙)이 지난 10일 능내천 일대에서 하천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장단 11명이 참여해 능내천 인근 하천과 도로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강석낙 이장단장은 “관내 환경정화에 참여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깨끗한 양도면 환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순규 양도면장은 “시간을 내 활동에 나선 양도면 이장단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환경정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강화군 선원면, APEC 인천 유치 기원 환경정화

강화군 선원면, APEC 인천 유치 기원 환경정화

May 02, 2024 | Q기자

 

강화군 선원면(면장 서광석)이 지난 4월 30일 선행천 일원에서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위한 염원을 모으고 청결한 관내 하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면사무소 직원과 이장단 등 20여 명이 함께 했다. 서광석 면장은 “인천은 국내 최대 규모의 경제자유구역을 포함해 공항과 항만, 국제회의시설 등 관련 인프라가 잘 갖추어진 준비된 도시로 APEC 정상회의의 최적지“임을 강조하며 ”바쁜 일정에도 봉사에 참여한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

강화군 삼산면 생활개선회, APEC 유치 기원 나들길 환경정화

강화군 삼산면 생활개선회, APEC 유치 기원 나들길 환경정화

May 01, 2024 | Q기자

 

강화군 삼산면 생활개선회(회장 김현미)가 지난 4월 30일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기원하며 나들길 19코스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생활개선회는 평소 관광객이 많이 찾는 석모선착장을 중심으로 해안가에 밀려온 표류물과 길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정상회의 유치를 기원하며 환경정비에 참여했다. 또한, 주민의 염원을 담은 정상회의 유치 기원 현수막을 펼치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김현미 회장은 “농번기로 바쁘신 와중에도 환경정비에 참여해 주신 회원..

강화군 송해면 새마을부녀회, 하천변 환경정화 활동 전개

강화군 송해면 새마을부녀회, 하천변 환경정화 활동 전개

May 01, 2024 | Q기자

 

강화군 송해면(면장 한경진)이 지난 4월 30일 새마을부녀회(회장 최효순)와 함께 도로변 및 숭릉천 하천변 일대 환경정화를 펼쳤다. 새마을부녀회 회원 12명이 참석해 도로변과 하천에 방치된 폐낚시용품 등의 생활 쓰레기 1톤가량을 수거하며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썼다. 한경진 면장은 “깨끗한 하천 환경 조성을 위해 앞장서 참여해 주신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건강한 송해면을 만들기 위해 관내 단체와 함께 정화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강화군 내가면 게이트볼회, 계룡돈대 일원 환경정화

강화군 내가면 게이트볼회, 계룡돈대 일원 환경정화

Apr 29, 2024 | Q기자

 

강화군 내가면 게이트볼회(회장 조태진)는 지난 26일 계룡돈대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게이트볼회 회원 25여 명은 계룡돈대 일원을 거닐며 방치된 페트병, 비닐 등 약 3톤의 생활폐기물을 수거했다. 이곳 계룡돈대 일원은 인천광역시 기념물로 지정된 역사유적지로 평소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장소이다. 조태진 게이트볼회장은 “내 고장 역사 유적지인 계룡돈대 주변을 깨끗하게 정화하는 데 우리 회원들이 동참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영진 내가면장은 ..

강화군 내가면 적십자부녀봉사회, 내가천 환경정화 실시

강화군 내가면 적십자부녀봉사회, 내가천 환경정화 실시

Apr 26, 2024 | Q기자

 

강화군 내가면 적십자부녀봉사회(회장 유순옥)가 지난 25일 내가천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내가천에 방치된 페트병과 비닐 등 약 3톤의 생활폐기물을 수거했다. 유순옥 회장은 “내가천 주변은 낚시꾼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로 인해 지저분한 경우가 많다”면서 “환경정화를 통해 깨끗한 주변 경관을 조성할 수 있어 보람차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조영진 내가면장은 “이른 아침에도 앞장서 활동에 힘써주신 적십자 부녀봉사회에 감사드리고, 적극적인 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