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 기원… 마니산 환경정화 활동 펼쳐

2024.04.19 16:09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강화군이 19일, 2025 APEC 정상회의 인천광역시 유치를 기원하며 마니산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마니산 참성단과 등산로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시민의 염원을 담은 APEC 유치 기원 릴레이 홍보도 함께 펼쳐나가는 활동이다.

마니산 정상에 있는 참성단은 단군이 나라를 열고 국가의 안녕을 기원하며 하늘에 제를 올린 유례가 깊은 곳으로, 대몽항쟁기 고려 원종은 참성단에서 의례를 직접 주재한 바 있다. 군은 현재까지도 매년 개천절마다 참성단에서 제례를 지내고 있으며, 전국 체육대회의 성화도 마니산 참성단에서 채화한다.

이 외에도 현재 강화군 곳곳에는 APEC 인천시 유치 기원 현수막이 게시돼 있으며, 이장단․노인회․새마을협의회․주민자치 위원회도 릴레이 환경정화 활동에 함께하는 등 관내 APEC 인천 유치 열기가 점차 고조되고 있다.

국제회의에 부합하는 대규모 회의장과 최고급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는 인천에 APEC 정상회의가 유치된다면, 지붕 없는 박물관으로 불리는 강화에서 역사·문화와 휴양지까지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도영 권한대행은 “잘 준비된 인천광역시에서 APEC 정상회의를 통해 재도약할 수 있도록 강화군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유치 열기를 고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환경

인천

강화군 선원면, APEC 인천 유치 기원 환경정화

강화군 선원면, APEC 인천 유치 기원 환경정화

May 02, 2024 | Q기자

 

강화군 선원면(면장 서광석)이 지난 4월 30일 선행천 일원에서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위한 염원을 모으고 청결한 관내 하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면사무소 직원과 이장단 등 20여 명이 함께 했다. 서광석 면장은 “인천은 국내 최대 규모의 경제자유구역을 포함해 공항과 항만, 국제회의시설 등 관련 인프라가 잘 갖추어진 준비된 도시로 APEC 정상회의의 최적지“임을 강조하며 ”바쁜 일정에도 봉사에 참여한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

강화군 삼산면 생활개선회, APEC 유치 기원 나들길 환경정화

강화군 삼산면 생활개선회, APEC 유치 기원 나들길 환경정화

May 01, 2024 | Q기자

 

강화군 삼산면 생활개선회(회장 김현미)가 지난 4월 30일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기원하며 나들길 19코스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생활개선회는 평소 관광객이 많이 찾는 석모선착장을 중심으로 해안가에 밀려온 표류물과 길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정상회의 유치를 기원하며 환경정비에 참여했다. 또한, 주민의 염원을 담은 정상회의 유치 기원 현수막을 펼치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김현미 회장은 “농번기로 바쁘신 와중에도 환경정비에 참여해 주신 회원..

강화군 송해면 새마을부녀회, 하천변 환경정화 활동 전개

강화군 송해면 새마을부녀회, 하천변 환경정화 활동 전개

May 01, 2024 | Q기자

 

강화군 송해면(면장 한경진)이 지난 4월 30일 새마을부녀회(회장 최효순)와 함께 도로변 및 숭릉천 하천변 일대 환경정화를 펼쳤다. 새마을부녀회 회원 12명이 참석해 도로변과 하천에 방치된 폐낚시용품 등의 생활 쓰레기 1톤가량을 수거하며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썼다. 한경진 면장은 “깨끗한 하천 환경 조성을 위해 앞장서 참여해 주신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건강한 송해면을 만들기 위해 관내 단체와 함께 정화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강화군 내가면 게이트볼회, 계룡돈대 일원 환경정화

강화군 내가면 게이트볼회, 계룡돈대 일원 환경정화

Apr 29, 2024 | Q기자

 

강화군 내가면 게이트볼회(회장 조태진)는 지난 26일 계룡돈대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게이트볼회 회원 25여 명은 계룡돈대 일원을 거닐며 방치된 페트병, 비닐 등 약 3톤의 생활폐기물을 수거했다. 이곳 계룡돈대 일원은 인천광역시 기념물로 지정된 역사유적지로 평소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장소이다. 조태진 게이트볼회장은 “내 고장 역사 유적지인 계룡돈대 주변을 깨끗하게 정화하는 데 우리 회원들이 동참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영진 내가면장은 ..

강화군 내가면 적십자부녀봉사회, 내가천 환경정화 실시

강화군 내가면 적십자부녀봉사회, 내가천 환경정화 실시

Apr 26, 2024 | Q기자

 

강화군 내가면 적십자부녀봉사회(회장 유순옥)가 지난 25일 내가천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내가천에 방치된 페트병과 비닐 등 약 3톤의 생활폐기물을 수거했다. 유순옥 회장은 “내가천 주변은 낚시꾼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로 인해 지저분한 경우가 많다”면서 “환경정화를 통해 깨끗한 주변 경관을 조성할 수 있어 보람차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조영진 내가면장은 “이른 아침에도 앞장서 활동에 힘써주신 적십자 부녀봉사회에 감사드리고, 적극적인 환경..

강화군 불은면 새마을부녀회, 봄 행락철 맞이 환경정화

강화군 불은면 새마을부녀회, 봄 행락철 맞이 환경정화

Apr 26, 2024 | Q기자

 

강화군 불은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채복분)가 지난 25일 지역의 나들이 명소인 화도돈대에서 오두돈대로 이어지는 나들길과 해안도로변의 환경정비에 나섰다. 이날 부녀회 회원 13명은 약 1km 구간의 해안도로 일대에 방치된 쓰레기와 생활폐기물 약 1톤을 수거하며 깨끗한 해안가 만들기에 힘썼다. 채복분 부녀회장은 “우리 마을의 자랑인 불은면 나들길 일대가 우리 손으로 깨끗해진 것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나들길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아름다운 추억을 쌓아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

인천시  기준치 초과 오염 폐수 등 배출한 36개소 적발

인천시 기준치 초과 오염 폐수 등 배출한 36개소 적발

Apr 26,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는 남동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고농도 오염물질 배출업체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한 결과, 기준치를 초과한 오염물질이 포함된 폐수를 방류하는 등 위법행위를 저지른 36개 업체를 적발해 행정 조치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일부터 4월 19일까지 이뤄진 이번 특별점검은 고농도 폐수 불법배출로 인한 승기하수처리장 유입수질 문제를 해결하고자 수질유해물질을 다량으로 취급하는 도금업종 등 113개소를 대상으로 특별점검반 2개 조를 편성해 특별점검했다. 점검결과 도금업체, 금속 표면처..

강화군 선원면 자원봉사상담가회, 환경정화활동 구슬땀

강화군 선원면 자원봉사상담가회, 환경정화활동 구슬땀

Apr 25, 2024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자원봉사상담가회(회장 한순례)가 지난 24일 선원면 동락천 및 해안도로 일대에서 쓰레기 수거와 ‘3따 3고’ 군민 실천운동을 전개했다. 이날 자원봉사상담가회는 하천으로 유입된 나무와 풀, 무분별하게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정비에 구슬땀을 흘렸다. 더불어 일상생활 속 분리배출을 생활화하자는 군민 실천운동인 ‘3따 3고 운동’ 현수막을 들고 캠페인 활동도 병행했다. 한순례 회장은 “이번 활동으로 동락천이 더 맑고 깨끗한 하천이 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

강화군 선원면 적십자부녀회, APEC 유치 기원 환경정화

강화군 선원면 적십자부녀회, APEC 유치 기원 환경정화

Apr 23, 2024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적십자부녀회(회장 신연하)가 지난 22일 APEC 정상회의 유치를 기원하며 삼동암천 및 주변 농수로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신연하 적십자부녀회장은 “오늘 우리의 환경정화 활동이 마을 환경개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면서 “회원들과 함께 깨끗한 마을을 위해 일할 수 있어 보람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서광석 선원면장은 “아름다운 선원면 만들기를 위해 바쁜 일상에도 솔선수범해 참여해 주신 적십자부녀회에 감사드리며, 아름답고 살기 좋은 선원면을 만들기..

강화군 길상면 주민자치위원회, 길정천 일원 환경정화

강화군 길상면 주민자치위원회, 길정천 일원 환경정화

Apr 19, 2024 | Q기자

 

강화군 길상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학순)가 지난 17일 길정천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주민자치위원회 회원 15명이 하천을 따라 버려진 스티로폼 등 각종 해안 쓰레기 2톤가량을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김학순 위원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깨끗해진 하천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길상면을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김재구 길상면장은 “바쁜 일정에도 동참해 주신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노..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 기원…  마니산 환경정화 활동 펼쳐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 기원… 마니산 환경정화 활동 펼쳐

Apr 19, 2024 | Q기자

 

강화군이 19일, 2025 APEC 정상회의 인천광역시 유치를 기원하며 마니산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마니산 참성단과 등산로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시민의 염원을 담은 APEC 유치 기원 릴레이 홍보도 함께 펼쳐나가는 활동이다. 마니산 정상에 있는 참성단은 단군이 나라를 열고 국가의 안녕을 기원하며 하늘에 제를 올린 유례가 깊은 곳으로, 대몽항쟁기 고려 원종은 참성단에서 의례를 직접 주재한 바 있다. 군은 현재까지도 매년 개천절마다 참성단에서 ..

강화군 선원면 생활개선회, 해안도로 환경정화

강화군 선원면 생활개선회, 해안도로 환경정화

Apr 15, 2024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생활개선회(회장 박인자)가 지난 12일 해안도로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봄을 맞아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강화 나들길(2코스) 산책로 및 해안도로 주변에 쌓여있던 쓰레기와 각종 폐기물을 수거했다. 박인자 회장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선원면 만들기에 생활개선회가 일손을 보탤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서광석 선원면장은 “환경정화를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한 선원면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