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안산시

안산시, 시민안전보험 보장 범위 확대…사고·재난으로부터 시민 보호

안산시, 시민안전보험 보장 범위 확대…사고·재난으로부터 시민 보호

Feb 2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재난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시민을 지원하기 위해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보장내역을 강화한 시민안전보험 가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시행되는 시민안전보험은 예기치 못한 각종 재난 및 사고로 사망, 후유장애 등의 피해를 입은 시민에게 최소한의 생활안정을 보장하기 위해 보험사를 통해 보장 항목별로 보험금을 지급한다. 대상은 안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시민으로 별도의 가입절차 없..

안산시, 지역보건의료심의회 열고 감염병 위기대응 체계 등 논의

안산시, 지역보건의료심의회 열고 감염병 위기대응 체계 등 논의

Feb 17,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시민과 함께 행복한 건강도시 안산을 만들어 가기 위해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제8기(2023~2026) 안산시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심의·확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위원장인 김대순 부시장의 주재로 보건의료, 복지, 학계, 시민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심의위원과 보건소 실무진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사회 보건의료 수준과 현황을 고려해 보건의료서비스 질과 지역주민의 건강 수준을 높일 수 있는 ..

(사)재안산강원도민회,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사랑의 쌀 300포 기탁

(사)재안산강원도민회,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사랑의 쌀 300포 기탁

Feb 14, 2023 | Q편집부기자

 

(사)재안산강원도민회(회장 김귀자)는 지난 10일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소외된 이웃과 함께 온정을 나누기 위해 쌀 300포(5kg)를 기탁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재안산강원도민회 회원들은 이날 이른 아침부터 (사)나눔과 공존 무료 급식소, (사)지구촌 나눔재단 안산지부, 안산시 장애인 생활 이동 지원센터 등 3곳의 사회복지 시설에 각각 쌀 100포를 전달했다. 김귀자 재안산강원도민회 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 사회의 소외된 계층을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안산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확대 운영…

안산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확대 운영… "복지안전망 촘촘하게"

Feb 14,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촘촘한 사회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제도를 확대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실직, 휴업 및 폐업, 사회적 고립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사전에 발견해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시는 현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통장, 동 유관단체 회원 등 총 2천147명의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선발해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해 총 3천300여 가구의 위기가구를 발굴한 뒤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연계해 제공하고 있다. ..

안산시, 드림스타트 아동·임산부 대상 의료지원 확대

안산시, 드림스타트 아동·임산부 대상 의료지원 확대

Feb 0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취약계층 건강지원을 위해 드림스타트 아동과 임산부를 대상으로 의료 서비스 지원을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우선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의료사회사업팀과 협력해 검진 및 치료가 필요한 드림스타트 아동과 임산부가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외래진료 및 입원으로 발생한 의료비 가운데 법정본인부담금과 비급여 의료비를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한다. 이와 함께 드림스타트 아동의 감염병 예방과 면역력 향상을 위해 ▲수막구균(24~36개월 유아 대상) ▲A형간염(2..

안산시, ㈜쎄택으로부터 사회복지 시설 위한 마스크 2만장 기탁받아

안산시, ㈜쎄택으로부터 사회복지 시설 위한 마스크 2만장 기탁받아

Feb 0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이민근 시장)는 지난 8일 주식회사 쎄택(대표 김종현)으로부터 관내 사회복지 시설을 위한 마스크 2만장을 기탁받았다고 9일 밝혔다. 단원구에 소재한 주식회사 쎄택은 반도체용 가스 공급 장비 SET-UP제작과 함께 반도체 기기를 유지·보수하는 반도체 서비스 기술 전문기업이다. 이날 기탁 받은 후원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사회복지 시설에 배분될 예정이다. 김종현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활동을 이어갈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

경기도, 전국 최초 학대 피해 장애아동 전용 쉼터 2곳 안산에 열어

경기도, 전국 최초 학대 피해 장애아동 전용 쉼터 2곳 안산에 열어

Feb 07, 2023 | Q기자

 

경기도가 6일 전국 최초로 학대 피해 장애아동을 위한 전용 쉼터 2개소(남아, 여아)를 안산시에 열었다. 기존에는 성인 장애인과 함께 보호받던 장애아동들이 전용 쉼터에서 전문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학대 피해 장애아동을 위한 전용 쉼터는 2021년 7월 ‘장애인복지법’ 개정에 따른 것으로 도는 지난해 4월 보건복지부가 공모한 학대 피해 장애아동 쉼터 설치 사업에 서울시, 부산시와 함께 선정된 바 있다. 경기도는 지난해 11월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경기도 피해 ..

안산시, 취약계층 난방비 긴급지원 “복지 사각지대 적극 발굴”

안산시, 취약계층 난방비 긴급지원 “복지 사각지대 적극 발굴”

Feb 03,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3일 최근 난방비 폭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약자의 부담을 덜고자 취약계층 가구당 10만원씩을 지원하는 난방비 긴급 지원대책을 마련해 신속히 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소외계층에 대한 시 차원의 특별 지원대책으로, 25억원 가량의 예비비를 투입해 관내 취약계층 2,500여 가구를 지원하는 내용이 담겼다. 시는 한정된 예산을 감안해 중앙정부와 경기도의 난방비 지원대책 대상에서 제외된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을..

안산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대보름 맞이 척사대회 개최

안산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대보름 맞이 척사대회 개최

Feb 02, 2023 | Q기자

 

안산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장 이영식)는 2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2023년 안산시 장애인 척사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상록구 소재 안산시장애인지원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이민근 시장과 이영식 (사)안산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 유성춘 안산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후원회장과 300여 명의 장애인단체 회원 및 후원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장애인단체 회원들은 함께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즐기며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영식 회장은 “코로나 이..

안산시장애인체육회, 2023년 정기총회 개최

안산시장애인체육회, 2023년 정기총회 개최

Jan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장애인체육회(회장 이민근 안산시장)는 18일 올해 첫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주요 안건을 논의했다. 와~스타디움 2층 기자실에서 열린 정기총회는 이민근 시장과 60여 명의 안산시장애인체육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정기총회는 장애인 탁구 꿈나무 발전 지원금 전달 ▲신임 임원 위촉장 수여 ▲안산시 장애인체육회 규정 개정 안 의결 ▲2022년도 예산 결산 ▲2023년도 사업 및 예산 계획 안 ▲감사 선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그동안 코..

안산시, 장애인 맞춤형 도우미 서비스 확대 시행

안산시, 장애인 맞춤형 도우미 서비스 확대 시행

Jan 10,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저소득 장애인의 일상생활 지원과 사회참여를 돕기 위해 올해부터 ‘장애인 맞춤형 도우미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장애인 맞춤형 도우미 서비스’는 만 6세 이상 등록장애인 중 활동지원 급여·노인 장기요양급여 판정 결과 등급외 결정을 받은 저소득(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장애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도우미를 파견해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일정 소득기준(기준 중위소득 180%이하)을 충족하는 가구에는 산모 지원(이용 대상: 출..

안산시, 복지부 주최 지역사회복지사업 평가서 최우수상 수상

안산시, 복지부 주최 지역사회복지사업 평가서 최우수상 수상

Dec 16,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이민근)는 지난 15일 서울특별시 강남구 SETEC에서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2022 지역복지사업 평가’ 지역사회 통합돌봄서비스 제공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전국 지방정부의 지역복지사업 중 모범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전국 17개 시도와 228개 시군구 복지행정에 대해 전문가 평가를 거쳐 수상 지자체를 선정했다.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은 지역의 어르신이 살던 곳에서 이웃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주거..

안산시, 안산시체육회로부터 사회복지시설 위한 후원품 기탁받아

안산시, 안산시체육회로부터 사회복지시설 위한 후원품 기탁받아

Dec 08,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7일 안산시체육회(회장 배정완)로부터 사회복지시설을 위한 후원품(TV 2대·운동용 자전거 4대·음료수 4천개·초코파이,단백질바 각 1만2천800개)를 기탁받았다고 8일 밝혔다. 안산시체육회는 시민의 건강과 체력증진을 위해 다양한 체육행사를 개최·지원하고 있으며, 매년 임직원 및 단체장의 참여로 시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후원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기탁받은 후원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배정완 회장은 “어..

안산시, 사회복지협의회 송년회·사업보고회 개최

안산시, 사회복지협의회 송년회·사업보고회 개최

Dec 07,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7일 와~스타디움 2층 기자실에서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상임회장 박상호) 송년회 및 사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의 올해 성과를 공유하고 회원들 간 소통의 시간을 통해 복지 현장에서 노력하고 있는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 관련 기관·단체 간의 긴밀한 연계·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역 복지문제를 선도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설립됐다. 행사는 이민근 시장과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안산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장애인 가족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안산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장애인 가족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Nov 30,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30일 저소득 장애인 가정을 위한 ‘장애인단체총연합회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안산시장애인센터 주차장에서 진행된 행사는 장애인단체 회원 및 후원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회원들과 후원자들은 정성껏 담근 김치 160여 상자를 소외계층 및 장애인가정에 전달했다. 이영식 안산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함께 참여해준 장애인단체 회원 및 후원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장애인들이 함께 행복한 사회를..

안산시, 동절기 거리노숙인 보호위해 민·관합동 야간순찰

안산시, 동절기 거리노숙인 보호위해 민·관합동 야간순찰

Nov 22,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1일 동절기 거리노숙인 보호를 위해 민·관합동 야간순찰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순찰은 노숙인 주요 발견지역인 지하철역, 공원 등을 중심으로 안산시, 안산시자율방법대, 노숙인 자활시설 벧엘쉼터 등 3개 기관 소속 직원 1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노상에서 음주하는 시민 등에게 겨울철 한파 국민행동요령 등을 안내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귀가를 도왔다. 한편 안산시는 동절기 노숙인 보호 계획을 수립하고 3개조로 주·야간..

제1회 안산시장배 장애인 농구대회 성황리 마무리

제1회 안산시장배 장애인 농구대회 성황리 마무리

Nov 21, 2022 | Q기자

 

안산시장애인체육회(회장 이민근 안산시장)는 지난 19일 선부다목적체육관에서 ‘제1회 안산시장배 장애인농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1일 밝혔다. 안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안산시장애인농구협회(회장 강기태)와 함께 주관한 이번 대회는 선수 및 임원, 관계자 등 1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선수단은 한마음 한뜻으로 승패와 관계없이 경기장에서 최선을 다하며 굵은 땀방울을 흘렸다. 강기태 회장은 ”이번 대회가 안산에서 장애인 농구가 활성화..

안산시장애인복지회 장애인합창단, 제19회 경기도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

안산시장애인복지회 장애인합창단, 제19회 경기도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

Oct 31, 2022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7일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린 제19회 경기도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서 안산시장애인복지회 장애인합창단이 동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사)경기도장애인복지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장애인 전문 합창단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실력이 우수한 장애인 합창단을 선발하기 위해 개최다. 경기도 내 16개 팀의 치열한 경쟁 속에 안산시 장애인복지회 합창단은 ‘사랑이라는 이름을 더하여’를 장애·비장애인이 하나 된 목소리로 불러 동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산시,‘KB캐피탈 희망차량 기부 전달식’…사회복지시설 등 3개 소에 전

안산시,‘KB캐피탈 희망차량 기부 전달식’…사회복지시설 등 3개 소에 전

Oct 31, 2022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31일 KB캐피탈(대표이사 황수남)과 ‘희망차량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전달식은 이민근 안산시장과 황수남 대표이사, 이사야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주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B캐피탈의 ‘희망차량 기부’는 ESG 기반의 차량 재활용 사회공헌사업으로 차량지원이 필요한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에 ‘KB차차차’에 등록돼 있는 차량을 매입 후 정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KB캐피탈의 공모를 통해 최종 5곳을 선정하고, 안산시에는 지역아..

안산시, 장애인 권익옹호 업소‘오소가게’현판식 개최…음식점 등 56개소

안산시, 장애인 권익옹호 업소‘오소가게’현판식 개최…음식점 등 56개소

Oct 26,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5일 장애인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음식점, 병·의원 등 56개소를 장애인 권익옹호 업소 ‘오소가게’로 선정하고, 현판식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오소가게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장애인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시와 장애인복지관, 꿈꾸는느림보 사회적협동조합 등이 함께 장애인에게 친화적인 환경이 조성된 곳을 ‘장애인 권익옹호업소’로 선정하고 이를 인증하는 브랜드다. 평범하고 친근한 인사말인 ‘이리(로) 오소’, ‘이리 오세요’를 시가 자체 브랜..

안산시의회 문화복지委, 행정사무감사 관련 현장활동 실시

안산시의회 문화복지委, 행정사무감사 관련 현장활동 실시

Oct 20, 2022 | 기자

 

안산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현옥순)가 제278회 제1차 좽회 중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9일 관련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현옥순 위원장을 비롯한 문화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이날 제조혁신창업타운 사업부지와 안산별망어촌문화관, 반달섬 선착장 등 세 곳을 잇달아 방문해 답사에 임했다. 문화복지위원회 위원들이 찾은 제조혁신창업타운 사업부지는 안산시 산업진흥과 소관, 나머지 두 곳은 시 해양수산과 소관으로, 모두 지난 12일부터 벌이고 있는 행정사무감사 과정에서 위..

안산시, 안산시라이더복지공제회 준비위원회로부터 다온상품권 100만 원 기

안산시, 안산시라이더복지공제회 준비위원회로부터 다온상품권 100만 원 기

Oct 20, 2022 |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2일 안산시라이더복지공제회 준비위원회(공동대표 강유춘, 이근명, 최상호)로부터 수해 이재민을 위한 다온상품권 100만원을 기탁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안산시라이더복지공제회 준비위원회는 배달노동자의 안전사고 예방과 권익 증진, 건강한 배달산업 환경 조성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재난극복에 힘이 되고자 다온 상품권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받은 후원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수해 이재민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강유춘 공동대표는 “지난여름 갑작..

안산시 단원구, 복지사각지대 꼼곰히 살핀다…위기 이웃 조기발견 대책 마련

안산시 단원구, 복지사각지대 꼼곰히 살핀다…위기 이웃 조기발견 대책 마련

Oct 17, 2022 | 기자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박근호)는 최근 발생한 ‘수원 세모녀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위기가구 조기 발견을 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관리체계를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의 주요 내용은 ▲복지멤버십 적극 안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을 통한 상시 발굴 ▲복지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한 자원봉사 포인트 적립 사업 ▲사회복지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추진 등으로 구성됐다. ‘복지 멤버십’을 받을 수 있는 사회보장급여서비스를 찾아주는 사업으로, 구는 문자, 이메일 등 적극적인 홍..

안산시 노인케어 안심주택,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서 우수상 수상

안산시 노인케어 안심주택,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서 우수상 수상

Oct 12, 2022 |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노인 주거복지와 통합돌봄 주거모델 표준으로 주목받고 있다. 12일 시는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주거복지 문화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은 아름다운 주거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단체와 기관, 개인을 발굴하고, 이를 널리 전파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 안산시는 LH 경기지역본부와 함께 추진하는 노인케어 안심주택 사업으로 노인..

안산시,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개최

안산시,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개최

Sep 30, 2022 |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9일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올림픽기념관 공연장에서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회복지의 날은 사회복지사업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높이고 사회복지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사회복지사업법에 의해 매년 9월7일로 지정돼 있다. 이 날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이민근 안산시장, 송바우나 안산시의회의장, 김철민 국회위원, 박일규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와 안..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상록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 요리교실 운영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상록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 요리교실 운영

Sep 28, 2022 | 기자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소장 오상근)는 코로나19로 정신적‧육체적으로 위축돼 있는 발달장애인의 자활 활동을 지원하고 독립적인 일상생활동작 수행에 도움을 주기위해 ‘발달장애인 생활요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록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해 12월 9일까지 사동에 위치한 ‘마을숲 공동부엌’에서 매주 금요일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강사의 요리시범과 실습을 통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능을 학습하고, 타인의 도움 없이 활동할 수 있는 훈련 기..

안산시, 보건복지부 주관 노인일자리 사업 기관평가 최우수상 수상

안산시, 보건복지부 주관 노인일자리 사업 기관평가 최우수상 수상

Sep 26, 2022 |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1년 노인일자리 사업 전국 기관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8개 지자체와 1천268개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해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에 대한 종합적 수행 평가로 진행됐다. 안산시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지난 해 노인일자리 사업 목표(4천381명) 대비 120% 초과(5천274명)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안산시니어클럽 등 6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안산시, 장애인 전용 파크골프장 개장

안산시, 장애인 전용 파크골프장 개장

Sep 21, 2022 |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장애인 전용 파크골프장 개장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단원구 목내동 능안운동장에 위치한 장애인 전용 파크골프장은 총 3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2천700㎡ 규모에 9홀로 조성돼, 관내 장애인 체육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크골프는 파크(Park)와 골프(Golf)의 합성어로 공원처럼 작은 공간에서 나무로된 채와 공만 있으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다. 특히 장애인 재활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파크골프는 ..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HUG·한국사회복지사협의회 주관 맘쓰허그 장난감도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HUG·한국사회복지사협의회 주관 맘쓰허그 장난감도

Sep 19, 2022 |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육아종합지원센터는 HUG(주택도시보증공사)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맘쓰허그 장난감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1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맘쓰허그 장난감도서관은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고 양육친화적인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민·관 협력 사회공헌사업으로,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해 12월 ‘맘쓰허그 장난관도서관 설치사업’ 공모에 선정돼 본오아이사랑놀이터를 개관한 바 있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안산시육..

이민근 안산시장,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와 임원 오찬 간담회

이민근 안산시장,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와 임원 오찬 간담회

Sep 19, 2022 |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19일 관내 한 식당에서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상임회장 박상호) 임원진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복지시설 지원 등 현안사항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민근 시장과 박상호 상임회장 등 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안산시와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와 맺은 정책 협약 사항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사회복지사, 아동시설 및 장애인시설 종사자 등에 대한 처우개선 등을 논의했다. 이민근 시장은 “다양한 사회복지 분야 종사자와 함께 지역복지..

안산시의회, 지역 사회복지시설 ‘위문’

안산시의회, 지역 사회복지시설 ‘위문’

Sep 08, 2022 | 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 의원들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위문했다. 시의회 송바우나 의장과 이진분 부의장, 박은경 의회운영위원장, 김진숙 기획행정위원장 등 의원 일행은 지난 7일 사회복지시설 5곳을 찾아 50만원씩 총 250만원의 격려금을 전달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의원들이 방문한 사회복지시설은 공동생활가정 ‘요셉의 집’과 ‘선부종합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초지마을’, ‘부곡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복지시설 ‘함께 꿈꾸는 세상’ 등 5곳으로, 이..

사회복지법인 강물, 안산 거주 우크라이나 전쟁피해 동포에 생필품 전달

사회복지법인 강물, 안산 거주 우크라이나 전쟁피해 동포에 생필품 전달

Sep 06, 2022 |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일 사회복지법인 강물(대표 허요환)이 안산에 거주하는 우크라이나 전쟁 피해 동포들에게 생필품(의류, 비누 등)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생필품 전달은 한솔섬유(대표 이상석)에서 사회복지법인 강물에 우크라이나 전쟁 피란민을 돕기 위해 기탁한 성금으로 마련됐다. 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우크라이나 전쟁 피해 동포 50여 명과 박경혜 외국인주민지원본부장, 박선주 한솔섬유 상무이사, 이경우 사회복지법인 강물 본부장, 권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