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인천

강화군 “어린이날엔 고인돌 광장으로 모여라~!”

2024.04.29 15:45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강화군이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5일 10시부터 하점면 고인돌 광장에서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우리 민족의 고유한 역사·문화 현장인 고인돌 유적지 인근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역사 인식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과 놀이·체험 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행사는 해병군악대의 웅장한 연주를 시작으로 표창 수여, 어린이헌장 낭독, 풍등 퍼포먼스 등으로 구성되며, 기념식 후 본격적인 체험, 놀이, 이벤트가 펼쳐진다.

먼저,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무대공연으로 ▲청소년댄스팀의 화려한 퍼포먼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마술· 버블벌룬 쇼 ▲예술 무대 ‘산’의 대형 오브제를 이용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퍼레이드 ▲밴드 큰 그림의 동화 속 이야기를 테마로 한 동화 콘서트 등을 준비했다.

또한, ▲걱정 인형 만들기 ▲천연염색 ▲드론 VR ▲캐리커처 등 호기심을 자극하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며, 어린이들이 군‧경‧소방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장갑차, 탱크, 경찰차, 소방차 등을 현장에 조성해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어린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에어바운스 ▲어린이 기차 ▲동물라이드 등을 통해 즐거움까지 선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했다”면서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한 강화군을 만들어 가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사회

인천

인천시가 인증하는 농수특산물, 31일까지 접수하세요

인천시가 인증하는 농수특산물, 31일까지 접수하세요

May 16,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는 5월 31일까지 관내 우수 농수특산물 및 가공제품의 품질인증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2008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인천시 농수특산물 품질인증제’는 인천에서 생산된 농·축·수·임산물과 이를 원료로 제조 가공한 농식품 등 농수특산물에 대해 인천시장이 품질을 인증함으로써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고 농어업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한 제도다. 인천시 품질인증을 희망하는 관내 농어업인(개인, 법인, 단체) 및 농어업 가공업체는 신청서와 관련 기관·단체의 인증서, 전년도 연간 생산..

인천시 디아스포라 도시 인천  결혼이민자 자립 역량 강화에도 앞장

인천시 디아스포라 도시 인천 결혼이민자 자립 역량 강화에도 앞장

May 16, 2024 | Q기자

 

디아스포라의 도시 인천시가 결혼이민자의 자립 역량을 강화하고 이들의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한 맞춤형 직업훈련을 제공한다. 인천광역시는 취·창업을 희망하는 결혼이민자의 직업역량 개발을 위해 5월부터 11월까지 6개 군·구 가족센터에서 결혼이민자 특화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여성가족부 추진사업으로 결혼이민자의 거주기간 장기화에 따른 취업수요 증가와 그에 따른 맞춤형 정책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추진됐다. 여성가족부가 실시한 ‘전국 다문화가족 실태조사’에 따..

인천시, 한인비즈니스 허브 육성 위해 월드옥타와 맞손

인천시, 한인비즈니스 허브 육성 위해 월드옥타와 맞손

May 16, 2024 | Q기자

 

인천시가 한인비즈니스 허브 육성과 경제교류 협력을 위해 재외동포 최대 경제인 단체인 (사)세계한인무역협회(이하 월드옥타)와 손잡았다. 인천광역시는 14일 월드옥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월드옥타는 모국의 경제발전과 무역 증진 기여와 범세계적 한민족 경제 공동체 구현을 목표로 1981년 결성된 한인 경제인 단체로, 2024년 현재 전 세계 70개국 148개 지회에 7,000명의 정회원과 2만 8,000여 명의 차세대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양 기관은 재외동포 경제인 네트..

강화군 양사면 주민자치위원회,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강화군 양사면 주민자치위원회,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May 16, 2024 | Q기자

 

강화군 양사면(면장 이지영)과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성기)가 지난 14일 제334차 5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지영 양사면장과 직원,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인화리 송산마을 일원을 순회하며 농번기 철 농기계 사용에 대한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김성기 위원장은 “농번기를 맞아 농기계 사고 예방을 위해 양사면과 함께 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어 뜻깊다”면서 “모두 안전에 유의해 농기계를 사용하고 풍년 농사가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지영 양사면장은 “이른..

강화군 양사면 새마을부녀회, 소고개삼거리 환경 정비 나서

강화군 양사면 새마을부녀회, 소고개삼거리 환경 정비 나서

May 16, 2024 | Q기자

 

강화군 양사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이명숙)가 지난 13일 양사면 소고개 삼거리의 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새마을부녀회 11명이 참여해 도로변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공원 화단의 잡초를 제거하며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이명숙 부녀회장은 “소고개 삼거리는 양사면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얼굴”이라며 “깨끗해진 화단을 보니 보람되고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이지영 양사면장은 “화단을 정비하니 지난번 식재 한 봄꽃이 더욱 아름다워 보인다”며, “이번 작업에 앞장서 ..

강화군 양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평리 가로화단 제초 작업

강화군 양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평리 가로화단 제초 작업

May 16, 2024 | Q기자

 

강화군 양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전춘흠)는 지난 14일 건평리 가로화단에서 아름다운 꽃길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른 아침부터 19명의 회원이 참여해 풀매기 작업과 무단 투기 된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전춘흠 위원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식재된 나무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순규 양도면장은 “솔선수범해 건평리 가로화단 정비를 실천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며, 깨끗한 양도..

강화군 길상면, 가정의 달 맞이 홀몸 어르신 안부 확인 나서

강화군 길상면, 가정의 달 맞이 홀몸 어르신 안부 확인 나서

May 16, 2024 | Q기자

 

강화군 길상면 김재구 면장이 지난 14일 가정의 달을 맞아 돌봄이 필요한 홀몸 어르신 댁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찾아가는 복지 홍보 물품을 전달했다. 김 모 어르신은 “면장님께서 직접 방문해 안부를 물어주시니 정말 고맙다”면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에 김재구 길상면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외롭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어르신들의 안전과 안부를 확인하고자 했다”며, “생활에 불편함이 없는지 더욱 꼼꼼히 살펴 취약계층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길..

강화군 불은면, 새롭게 단장한 삼성2리 경로당

강화군 불은면, 새롭게 단장한 삼성2리 경로당

May 16, 2024 | Q기자

 

강화군 불은면(면장 염명희)이 지난 14일 삼성2리 경로당 리모델링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삼성2리 주민과 다수의 내빈이 참석해 새롭게 단장한 경로당을 살펴보며 동네 어르신들을 축하했다. 삼성2리 경로당은 1992년도 건축됐으며 건물의 노후화로 외관 전체와 내부 공사를 진행했다. 실내 일부는 어르신들의 호흡기 건강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편백나무 마감재를 시공했다. 박동병 삼성2리 노인회 회장은 “경로당이 번듯해지니 내 마음도 같이 밝아지는 것 같다”면서 “더..

강화군 강화읍 새마을부녀회, 해안가 일원 쓰레기 집중 수거

강화군 강화읍 새마을부녀회, 해안가 일원 쓰레기 집중 수거

May 16, 2024 | Q기자

 

강화군 강화읍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은숙)에서 지난 14일 해안가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며 깨끗한 강화 만들기에 앞장섰다. 활동에는 새마을부녀회 회원 23명이 참석해 월곳리 연미정 해안도로 인근에 방치된 폐스티로폼 및 비닐 등의 쓰레기 2톤가량을 수거했다. 김은숙 회장은 “깨끗한 강화읍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환경 정비를 실시하겠다”며, “살기 좋고 쾌적한 강화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주우종 강화읍장은 “농번기로 바쁘신 와중에도 환경개선을 위해 노..

강화군 가족센터, 가정의 달 맞이  원데이클래스 도예 체험으로 행복 선사

강화군 가족센터, 가정의 달 맞이 원데이클래스 도예 체험으로 행복 선사

May 16, 2024 | Q기자

 

강화군 가족센터(센터장 박우석)가 지난 14일, 가정의 달을 맞아 하점면 크래프트 섬에서 ‘사랑 가득 담을 접시 만들기’를 주제로 도예 체험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1인 가구 행복동행사업의 일환으로, 중장년 ‘수다살롱’ 동아리 회원 12명이 참여했다. 1인 가구 ‘수다살롱’은 40세 이상 64세 이하 중장년 1인 가구가 참여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참가자들은 걷기․등산․미술․사진․운동 등 그룹 활동을 구성해 사회적 ..

강화군 MZ공무원의 정책 아이디어, 지역발전 이끈다!

강화군 MZ공무원의 정책 아이디어, 지역발전 이끈다!

May 16, 2024 | Q기자

 

강화군이 16일, 군청 진달래홀에서 MZ공무원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촘운 정책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브레인스토밍을 진행했다. 이번 브레인스토밍은 지난 29일 진행된 1차 브레인스토밍에 이어 두 번째로, 부서와 직렬이 다른 직원들이 8개 팀을 꾸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참신한 의견을 개진했다. 주요 아이디어로는 ▲강화남단 부잔교 갯벌 탐방로 조성 ▲농어촌형 숙박시설 조성 사업 ▲육아 품앗이 센터 ▲수요응답형 버스 및 승차벨 설치▲힐링과 치유의 시간, 강화 휴양지 조성 사..

강화군, 챗GPT 시범 도입으로 공공행정 혁신 기대

강화군, 챗GPT 시범 도입으로 공공행정 혁신 기대

May 16, 2024 | Q기자

 

강화군이 챗GPT를 활용해 공공행정 혁신에 나섰다. 강화군은 인공지능 기술을 공공행정 업무에 적용해 최상의 공공서비스 제공과 행정 업무를 효율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화군은 이를 활용해 군민들이 필요로하는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과 정확한 정보 수집과 국내‧외 사례 조사, 보도자료 작성 등을 통해 행정의 효율화를 지원할 예정으로, 지난 1일 인공지능 기술인 챗GPT를 시범 도입했다. 향후 직원들이 이를 올바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챗GPT 사용 방법과 주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