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하남시

하남시, 무주택 청년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료 최대 30만원 지원

하남시, 무주택 청년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료 최대 30만원 지원

Aug 04,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관내 거주 청년 무주택자를 대상으로‘청년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 온라인 접수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하남시에 거주하고 있는 19 ~ 34세 청년 중 올해 1월 1일 이후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에 가입한 임차보증금 3억 원 이하, 연소득 5000만 원(신혼부부는 7000만 원) 이하인 무주택자이다. 신청방법은 신청인이 먼저 주택도시보증공사(HUG), 한국주택금융공사(HF), 서울보증보험(SGI)을 통해 전세보증금반..

(주)큐비토리, 하남시에 화장품 50개 및 의류 50벌(450만원 상당)

(주)큐비토리, 하남시에 화장품 50개 및 의류 50벌(450만원 상당)

Aug 02, 2023 | Q기자

 

㈜큐비토리는 31일 하남 사랑愛나눔 성품으로 화장품 50개 및 의류 50벌을 기탁하고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식에는 김교흥 부시장을 비롯하여 이수범 대표, 임장빈 실장 등이 기탁식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수범 대표는“하남시 관내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자사가 만든 천연소재 헴프(삼베)를 이용한 보습화장품 및 러닝을 기탁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한..

하남시, ‘가칭 청아고’ 신설 확정, 미사 과밀학급 해소 ‘탄력’

하남시, ‘가칭 청아고’ 신설 확정, 미사 과밀학급 해소 ‘탄력’

Aug 01,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미사강변도시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추진 중인 ‘가칭 청아고(미사4고)’ 신설계획이 지난달 31일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하남시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의 공동 노력으로 ‘가칭 한홀중(미사5중)’이 지난 4월 교육부-행정안전부 공동투자심사를 통과한 데 이어, ‘가칭 청아고’도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최종 통과하면서 미사강변도시 내 과밀학급 해소에 탄력을 받게 됐다. ‘가칭 청아고’는 하남시 풍산동 562 일원에 부지면적 13,338㎡..

하남시, 한강 당정뜰 모랫길... 수도권 최고의 맨발걷기길로 조성 만전

하남시, 한강 당정뜰 모랫길... 수도권 최고의 맨발걷기길로 조성 만전

Jul 31,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한강 산책길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한강 당정뜰 제방도로(이하 ‘한강 뚝방길’)에 맨발 걷기를 즐길 수 있는 모랫길을 조성하고 유지‧관리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한강 뚝방길 모랫길은 지난 6월 착공해 1개월 간의 공사를 거친 끝에 이달 약 4.9km 구간에 맨발 걷기가 가능한 모랫길로 조성됐다. 현재는 전국적인 맨발 걷기 열풍에 따라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하남시 대표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이현재 시장 또한 매일 출근길..

하남시 시립위례숲어린이집, 수해 복구 성금 기부

하남시 시립위례숲어린이집, 수해 복구 성금 기부

Jul 29, 2023 | Q기자

 

하남시 위례동 시립위례숲어린이집이(원장 김수연) 바자회 수익금과 어린이집 교사들의 기부로 현금 748,900원을 감일동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금은 지난 6월 시립위례숲어린이집 학부모들이 장난감, 옷, 신발 등 물품을 기부하여 판매한 바자회 수익금, 재능기부를 통한 부스 운영 수익금, 어린이집 교사들의 먹거리 판매 수익금과 교사들의 기부금으로 마련하였다. 김수연 원장은“감일동의 침수 피해 소식을 듣고 안타까운 마음에 감일동에 기부하게 되었다며 아이들과 함께 모은 성금으로 피..

하남시, 아동부터 성인까지 연령·특성별 맞춤 비만예방관리

하남시, 아동부터 성인까지 연령·특성별 맞춤 비만예방관리

Jul 28,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비만건강클리닉’, ‘아동·청소년 비만건강상담실’ 운영을 통해 아동부터 성인까지 비만예방관리에 나선다. 이번 비만예방관리는 비만을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의 문제로 접근해 공공기관이 적극적으로 관여해야 한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하남시보건소는 기존 ‘건강관리실’을 ‘비만건강클리닉’으로 전환 운영하는 등 비만 관리에 더욱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비만건강클리닉’을 이용하는 만 19세 이상 성인은 ▲기초 검사와 체성분 검사 분석을 통한 건강 상담..

하남시, 청렴행정 실천 서약식 진행 “공직사회 청렴도 향상 노력”

하남시, 청렴행정 실천 서약식 진행 “공직사회 청렴도 향상 노력”

Jul 28,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28일 시청 본관 상황실에서 이현재 시장과 4급 이상 고위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청렴협의체 회의’를 열고, 청렴행정 실천 서약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청렴행정 실천 서약식’은 고위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해 청렴행정에 대한 관심을 높이려는 목적에서 추진된 것으로, 하남시는 향후 청렴행정 실천서약을 전 직원으로 확대하고 서약서 내용을 직원 업무용 컴퓨터 화면보호기로 제작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고위공직자가 서명한 청렴행정 실천 서약서에는 △법령 준..

하남시 아동지킴이단 출범…“아동학대 예방에 최선 다할 것”

하남시 아동지킴이단 출범…“아동학대 예방에 최선 다할 것”

Jul 27,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25일 시청 별관 2층 대강당에서 아동학대 예방에 앞장 설 ‘하남시 아동지킴이’ 116명을 위촉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하남시 아동지킴이단’은 우리 사회에서 심각한 문제로 인식되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아동복지 사업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지역사회 시민 봉사자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된 아동지킴이는 △아동학대 조기 발견을 위한 사례 제보 △아동학대 예방 및 긍정양육 홍보 활동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시민의 관심 유도 및 인식개선 활동 등의 역할을 ..

하남시, 민선8기 주요 현안사업 대상지 현장 점검 추진

하남시, 민선8기 주요 현안사업 대상지 현장 점검 추진

Jul 27,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이달 18일부터 25일까지 K-스타월드 조성사업 부지인 미사아일랜드(미사섬) 등 민선 8기 주요 공약 및 현안 사업 대상지를 방문해 사업 체계 전반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은 이현재 시장의 시정 핵심 가치인 ‘현장 중심, 적극행정’을 실현하려는 조치로, 김교흥 부시장을 중심으로 원도심과 미사강변·감일·위례신도시 등 권역별 현장을 방문했다. 특히, ▲현장 문제 분석에 기초한 주요 현안 해결 ▲빠른 기반시설 확충을 토대로 한 주민 불편 해소 ..

하남시, 2023 소셜아이어워드 인스타그램 부문   ‘대상(WINNER)

하남시, 2023 소셜아이어워드 인스타그램 부문 ‘대상(WINNER)

Jul 27,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26일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2023 소셜아이어워드’ 인스타그램 부문에서 지방자치기관 분야 ‘대상(WINNER)’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 행사다. 올해 소셜아이어워드에는 총 6개 플랫폼 9개 부문 46개 분야에 253개 업체(대행사 포함)가 참여해 총 325개의 소셜인터넷서비스가 등록됐다. 아이어워즈..

하남시, 에너지 취약계층에 가구당 20만원씩 긴급냉방비 지원

하남시, 에너지 취약계층에 가구당 20만원씩 긴급냉방비 지원

Jul 27, 2023 | Q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26일 에너지 취약계층인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8천100가구를 대상으로 냉방비를 긴급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냉방비 지원은 에너지 취약계층의 생계부담을 덜어주려는 조치로, 하남시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에 편성된 긴급냉방비 약 16억원의 예산을 집행해 오는 31일 가구당 20만원씩 일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20일 기준 하남시 거주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가구이며, 별도 신청 없이 일괄적으로 지원한다. 다만, 압류방지 통장으로 계..

하남시 K-스타월드 등 현안사업 본격 추진 가동

하남시 K-스타월드 등 현안사업 본격 추진 가동

Jul 26,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그동안 하남시에서 지속적으로 건의해 온 「개발제한구역의 조정을 위한 도시‧군 관리계획 변경안 수립지침」(이하 ‘GB해제 지침’)이 7월 25일자로 개정 발령되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수십 년간 비닐하우스로 있던 미사동 일원의 개발제한구역 해제가 가능해져 K-스타월드 조성사업 등 현안사업 추진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당초 미사동 일원은 개발제한구역 환경평가등급 1~2등급지라 해제가 불가능했으나 이번 지침개정을 통..

하남시 감일동 시립어린이집, 수해복구 성금 기부

하남시 감일동 시립어린이집, 수해복구 성금 기부

Jul 26, 2023 | Q기자

 

하남시 감일동 시립어린이집이 수해 침수 가구를 위한 모금액 470여만원을 감일동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금은 지난 7월 11일 감일동 주민의 갑작스러운 침수 피해 소식이 전해지면서 시작하였다. 폭우로 인하여 반지하 주택 2가구가 침수 피해를 당해 청소 등의 지원이 시급하였으나, 비용 마련이 어려운 상황이 전해지자 감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자 감일동 시립어린이집원장(양은경)이 성금 모금을 제안하여, 7월 18일부터 7월 21일까지 4일간 감일동 소재 시립어린이집이 자체적..

제5회 광주·하남 CEO아카데미 20일 수료식

제5회 광주·하남 CEO아카데미 20일 수료식

Jul 25,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시장 방세환)는 20일 광주하남상공회의소 주관으로 개최한 제5회CEO아카데미 수료식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CEO아카데미는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경영자들의 끊임없는 능력개발을 위하여 각종 경영정보자료 제공과 혁신적인 교육을 목표로 3월 30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수료식 날까지 매주 목요일 진행됐다. CEO아카데미 수료생들은 이 기간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지금, CEO들에게 가장 필요한 글로벌 에티켓 △세상의 끝에서 길을 찾다 △성공하는 기업의 현장노무관리 ..

하남시, 스마트시티 리빙랩 시민참여단 모집…“재난·안전 문제 함께 해결해

하남시, 스마트시티 리빙랩 시민참여단 모집…“재난·안전 문제 함께 해결해

Jul 25,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오는 8월 13일까지 ‘스마트시티 리빙랩’ 시민참여단 25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리빙랩은 우리말로 ‘생활 실험실’이란 뜻으로 시민이 삶의 현장에 존재하는 지역의 문제들을 직접 찾아 해결하는 개방적 시민참여 제도를 말한다. 이번 스마트시티 리빙랩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스마트시티 교육을 수강한 후 연구주제(재난·안전)에 관한 도시문제를 발굴하고 스마트기술로 해결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25명 내외이며, 하..

하남시, 3대종교단체와 ‘공영장례’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남시, 3대종교단체와 ‘공영장례’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Jul 24,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최근 천주교·불교·기독교 등 3대 종교단체와 무연고 사망자에 대한 추모 의식 지원을 위한‘공영장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시장 집무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용기 신부(천주교 수원교구 하남·양평지구장), 장학봉 목사(하남시 기독교 연합회장), 선광 스님(하남시 불교 사암연합회장) 등 종교계 지도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외롭게 생을 마감한 무연고 사망자에게 종교단체 주관으로 엄숙하고 품위 있는 장례를 지원하고, ..

하남시 동남아 해외시장개척단, KOTRA 연계로 3,523만 달러 상담

하남시 동남아 해외시장개척단, KOTRA 연계로 3,523만 달러 상담

Jul 24,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해외 현지 무역관과 함께 진행한 동남아 시장개척단 파견을 통해 총 3천523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올리는 쾌거를 만들었다. 이번 성과는 동남아 시장개척단이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4박 5일간 KOTRA 인도네시아 및 필리핀 현지 무역관과의 업무 협력을 통해 이뤄냈다. 동남아 시장개척단은 KOTRA의 엄격한 시장성 평가를 통과한 5개 기업으로 구성됐으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1천499만 달러(상담 34..

이현재 하남시장,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발판, 아이가 행복한 도시

이현재 하남시장,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발판, 아이가 행복한 도시

Jul 21, 2023 | Q편집부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이 20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과 아동의 권리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하남시아동참여위원회 위원 7명과 차담회를 갖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번 차담회는 지난 17일 유엔(UN) 산하 국제기관인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할 수 있도록 활동한 하남시아동참여위원들을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아동이라면 누구나 누려야 할 기본적인 권리가 명시된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실현하고, 아동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아동친화적인 ..

이현재 하남시장, MZ직원 ‘적극행정 성과보상’ 요청에 “성과상여금·시상

이현재 하남시장, MZ직원 ‘적극행정 성과보상’ 요청에 “성과상여금·시상

Jul 21, 2023 | Q편집부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이 20일 MZ세대 공무원과의 소통 행사에서 “K-스타월드 조성사업 추진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의 그린벨트 해제 지침 개정안 발표를 이끈 사례처럼 적극행정으로 성과를 만든 직원이 확실한 보상을 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MZ세대 공무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MZ들이 일해요(이래요)’ 행사에서 열심히 일한 직원에게 성과상여금과 같은 금전적 보상이 필요하다는 MZ세대 공무원들의 요청에 이같이 말했다..

이현재 하남시장, “글로벌 K컬처 중심도시 조성 지속 노력”

이현재 하남시장, “글로벌 K컬처 중심도시 조성 지속 노력”

Jul 21, 2023 | Q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이 20일 7월 월례회의에서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사인 MSG 스피어로부터 초청을 받아 오는 9월 미국 라스베이거스 공연장을 방문하는 소식을 전하는 등 ‘자족도시 하남’ 조성을 위한 1년간의 성과를 소개하며, 남은 3년간 성과물을 성장시켜 수확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아울러 이날 월례회의 특별강사로 초빙된 이태현 웨이브 대표는 플랫폼과 콘텐츠 그리고 글로벌 시장에 대해 언급하며, 대한민국이 미디어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선 K-콘텐츠가 지닌 강점을 토대로 로컬 시장..

하남시, 어린이영어도서관 전국 최고 수준으로 건립 위해 전문 컨설팅 추진

하남시, 어린이영어도서관 전국 최고 수준으로 건립 위해 전문 컨설팅 추진

Jul 20,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시행하는 ‘2023년 공공도서관 건립·운영 활성화 지원 사업’에 (가칭)하남시 어린이 영어도서관이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신규 건립, 리모델링 예정도서관을 대상으로 지역 특성 및 주변 환경에 적합한 공공도서관 건립부터 운영 전반에 대한 전문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공도서관(57곳)․작은도서관(10곳) 총 67곳 중 (가칭)하남시 어린이 영어도서관이 사업 대상 도서관으로 ..

하남시 덕풍3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삼계탕

하남시 덕풍3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삼계탕

Jul 20, 2023 | Q기자

 

덕풍3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강선경·박정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전창배)는 지난 18일 무더운 여름을 맞아 삼계탕을 만들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사랑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새마을협의회·부녀회원 및 협의체 위원 24명이 참여하여 정성껏 만든 삼계탕은 관내 독거노인 등 40가구에 전달됐다.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이번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내시라는 마음에서 삼계탕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위한 나눔 활동을 더 ..

하남라이온스클럽, 아동의류 1,400벌(5,600만원 상당) 기탁

하남라이온스클럽, 아동의류 1,400벌(5,600만원 상당) 기탁

Jul 20, 2023 | Q기자

 

하남라이온스클럽은 지난 18일 하남 사랑愛나눔 성품으로 아동의류 1,400벌(세트)를 기탁하고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현재 하남시장을 비롯하여 한우정 회장, 이철우 직전회장, 박경식 전회장, 송정희 3부회장, 지봉황 지역부총재, 조석규 고문, 박종수·장윤식 이사, 박진선 총무, 박보영 재무, 정영광·이경란 회원,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조혜연 관장 등이 기탁식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하남라이온스클럽 한우정 회장은 “하남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의 소중한 마음을..

하남시일가도서관, 기관과 학교로 찾아가는 ’사람책’ 성황리 운영중

하남시일가도서관, 기관과 학교로 찾아가는 ’사람책’ 성황리 운영중

Jul 19,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 일가도서관은 사람을 통해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소통하는‘찾아가는 사람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사람책(humanbook)은‘사람은 누구나 살아 있는 한 권의 책이다’라는 모토로, 종이책에서 얻을 수 없는 생생한 이야기와 생각을 말하는 저자로 직접 만나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듯 사람책과의 이야기를 통해 미래의 꿈과 진로를 설계해보는 프로그램이다. ‘학교로 찾아가는 사람책’은 지난 4일부터 6일 까지 청아초등학교와 신장중학교 학생 9..

에이치와이비, 하남시에 성금 300만원 기탁

에이치와이비, 하남시에 성금 300만원 기탁

Jul 19, 2023 | Q편집부기자

 

에이치와이비(HYB)는 17일 하남 사랑愛나눔 성금으로 300만원을 전달하고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식에는 김교흥 부시장을 비롯하여 HYB 하성순 이사, 이용희 이사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HYB의 이범희 대표이사는 “하남시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한 성금을 기탁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기탁한 성금은 하남 사랑愛 사업으로 기탁되어 향..

하남시, 유아숲체험원 토양오염 확인조사 결과 ‘안전’

하남시, 유아숲체험원 토양오염 확인조사 결과 ‘안전’

Jul 18,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최근 제기된 유아숲체험원의 안전에 대한 우려와 달리 토양오염 확인조사 결과 안전하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6월 하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행정감사에서 하남시가 운영하는 유아 숲 체험원이 오염토양부지(옛 골재 야적장) 인근에 있어 아이들의 안전을 위협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이에 하남시는 이달 6일 공원녹지과 주관하에 (재)경기환경과학연구원에 의뢰해 한강폐천부지와 유아숲체험원 경계구역 6개 지점을 선정해 표토층에서 토양을 심도 0.4.~ 0.6.m 깊..

하남시 덕풍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30가구에 생필품 꾸러미 전

하남시 덕풍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30가구에 생필품 꾸러미 전

Jul 18, 2023 | Q기자

 

하남시 덕풍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장영태)는 지난 12일 기초생활수급 가구 등 저소득 30가구에 4만원 상당의 생필품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3명이 동행정복지센터에 모여 꾸러미를 직접 포장과 해당 가정을 방문하여 꾸러미를 전달하며 안부를 묻고 다른 어려운 점은 없는지 살폈다. 장영태 위원장은 “어려운 가정에 경제적으로 생활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샴푸, 화장지 등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하여 조금이나마 지원을..

하남시 미사1동 새마을협의회(지도자·부녀회)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

하남시 미사1동 새마을협의회(지도자·부녀회)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

Jul 17, 2023 | Q편집부기자

 

미사1동 새마을지도자(회장 김태복)와 부녀회(회장 류점희)는 지난 14일 미사1동 행정복지센터에서“사랑의 삼계탕 나눔행사”를 가졌다. 미사1동 새마을협의회 회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회, 통장단 회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삼계탕과 밑반찬을 손수 만든 후 소외계층 100여 가구에 전달했다. 김태복․류점희 미사1동 새마을협의회장은 “이른 아침부터 직접 정성껏 준비한 삼계탕을 드시고 주변의 이웃들이 무더운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이리나 보코바 전 유네스코 사무총장,    ‘하남시는 세계적 비전을 가지

이리나 보코바 전 유네스코 사무총장, ‘하남시는 세계적 비전을 가지

Jul 14,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14일 하남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이리나 보코바(Irina Bokova) 전 유네스코 사무총장을 초청해‘세계로 나아가는 문화도시 하남’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반기문 전 국제연합(UN) 사무총장 특강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된 글로벌 특강은 이날 오전10시부터 70분간 열렸고, 이현재 시장, 시 공직자, 청소년 및 청년 등 300여명이 참석해 큰 관심을 끌었다. 특별히 도영심 세계여행관광협회(WTTC/World Travel ..

하남시,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 우수사례  주거분야 최우수상 수상

하남시,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 우수사례 주거분야 최우수상 수상

Jul 13,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경기도가 주관하는「2023년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 우수사례 공모」에서 관내 자율형 건물번호판이 주거 분야‘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건물과 조화되는 아름답고 독특한 개성의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 활성화를 위해 실시했으며, 실제 설치 사례전파를 통해 설치 유도 및 홍보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자율형 건물번호판은 건물소유자가 건물 외관에 맞게 다양한 재질과 크기로 개성있고,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도로명주소를 표현한 것을 말한다..

하남시,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경기도지사 기관표창 수상

하남시,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경기도지사 기관표창 수상

Jul 13,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경기도가 주관하는 ‘2023년 코로나19 예방접종 유공’ 분야에서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에 적극적으로 협력한 기관에 수여한 표창으로 경기도 31개 시군 중 용인시와 함께 하남시가 선정됐다. 하남시는 ▲전국 최초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설치 운영 ▲보건소 예방접종실 확대(1개소→2개소) 운영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시행추진단 및 지역협의체 구성 ▲코로나19 내소접종 및 찾아가는 방문접종 운영 ▲..

하남시 기부나눔 실천, 미사3동 소재 ㈜엠알루    미사3동지역사회보장협

하남시 기부나눔 실천, 미사3동 소재 ㈜엠알루 미사3동지역사회보장협

Jul 13,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 미사3동 소재 ㈜엠알루(대표이사 김현준)와 미사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3.7.12.(수) 나눔이웃 현판 전달식을 개최했다. ㈜엠알루는 구매대행, 인테리어, 판촉 및 전시(행사) 전문 기업으로 이번 전달식 후 미사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더 행복한 풍산』기금에 매월5만원 정기기부 할 예정이다. 김현준 대표이사는“평소 생활이 어려운 아동에게 관심을 갖고 꾸준히 기부를 해오다, 회사가 소재한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드려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정기기부를 시작하게 되었다..

위례 하남 마천역 연계 시내버스 200번 연장 운행

위례 하남 마천역 연계 시내버스 200번 연장 운행

Jul 12,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이달 14일부터 하남 위례지구 마천역(지하철5호선) 연계 개선을 위한 시내버스 200번이 운행한다고 밝혔다. 시내버스 200번 노선은 성남시 노선으로 당초 하남 북위례까지만 운행했지만, 하남 위례 주민들의 마천·거여역 이용 불편 개선을 위한 하남시의 건의로 마천·거여역까지 연장 운행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시내버스 200번을 연장 운행으로 하남 위례지구-마천역 연계 노선이 기존 1개에서 2개로 확대된다”며,“또한 수요응답형 교통수단(경기도 똑버스)..

하남시 청년정책특보단, 청년 의견 수렴·직무 멘토링 현장활동 ‘호평’

하남시 청년정책특보단, 청년 의견 수렴·직무 멘토링 현장활동 ‘호평’

Jul 12,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역 청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는 ‘청년정책특보단 현장활동’을 통해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있어 화제다. 청년정책특보단 현장활동은 하남시 청년명예시장과 청년정책특보단이 청년들로부터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과 제안을 수렴해 예산과 정책에 반영하는 ‘찾아가는 청년정책특보단’과 소규모 직무 멘토링을 제공하는 ‘All about my job’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먼저 ‘찾아가는 청년정책특보단’은 취업 준비 청년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청년도전 프로그..

하남시, 미사지구 인수인계 마무리 위해 철저한 점검 진행

하남시, 미사지구 인수인계 마무리 위해 철저한 점검 진행

Jul 12,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미사지구의 원활한 인수인계를 위해 부서 간 합동으로 미사지구내 공공시설물을 수시 현장점검하고, 최근 현장점검결과에 대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정비 요청하는 등 인수인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시는 LH와 함께 망월천 정비사업의 일환으로 하천 수심 1.0m 이상을 확보하는 준설공사, 하천유지용수 방류량을 늘리는(7,000톤/일→16,000톤/일) 물순환시스템 개선공사 등 수질개선을 위해 힘써왔다. 또한 강우 시 빗물에 의해 유입되는 토..

하남시민 67.6%, “이현재 시장, 시정 운영 잘한다” 평가

하남시민 67.6%, “이현재 시장, 시정 운영 잘한다” 평가

Jul 12, 2023 | Q기자

 

민선8기 이현재 하남시장이 출범 2년 차로 접어든 가운데 하남시민 67.6%가 ‘잘하고 있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 시정운영 평가 67.6%, 행정 서비스 만족도 68.5% ‘이현재 하남시장 시정 운영 평가’에서 하남시민 67.6%가 ‘잘하고 있다’고 응답했고, ‘잘못하고 있다’(13.3%)의 5배 이상 높은 수치로, 지난해 12월 여론조사 결과(67.4%)와 비교해도 0.2%p 상승했다. 이들 중 13.5%는 ‘매우 잘하고 있다’며 강한 만족감을 드러냈고, 54...

“Stage 하남(버스킹)” 상반기 성료 예정...  ‘문화도시 하남‘

“Stage 하남(버스킹)” 상반기 성료 예정... ‘문화도시 하남‘

Jul 11,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와 하남문화재단은 올해 4월부터“Stage 하남(버스킹)” 사업을 통해 미사, 신장, 위례 감일 등 주요 지역에 버스킹 거점을 조성하여 다양한 거리공연을 제공하고 있다. 오픈공연을 비롯한 9회의 특별공연을 포함하여 총 59회의 공연이 개최되어 약 19,000여 명에 이르는 관객이 버스킹 거점을 찾아 거리공연을 즐겼다. 특히, 관내 지역별 문화 격차 해소와 생활권 내 문화예술공연 향유를 위해 시작된 버스킹 공연은 버스커의 거리공연뿐만 아니라 연령별 인구분..

하남시, 미사도서관 ‘2023년 공공도서관 메이커프로그램 지원 사업’ 선

하남시, 미사도서관 ‘2023년 공공도서관 메이커프로그램 지원 사업’ 선

Jul 10,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 미사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2023년 공공도서관 메이커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IT기술과 창의력이 융합된 다양한 메이커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공공도서관 메이커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매년 전국 도서관 중 10개 도서관을 선정하여 신기술 체험 및 지역 내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 강사비, 장비 임대, 재료비 및 메이커 전문 강사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7월 24일부터 9월 18일까지 초등, 중등, 가족 대상으로 미사도서관..

이현재 하남시장, 물놀이장서 8번째 이동시장실 개최…생활 불편 해소 소통

이현재 하남시장, 물놀이장서 8번째 이동시장실 개최…생활 불편 해소 소통

Jul 10, 2023 | Q편집부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이 8일 신평어린이공원 물놀이장에서 8번째 이동시장실을 열고 지역 현안 파악 및 주민 생활 불편해소에 나서는 소통 행보를 펼쳤다. 이번 이동시장실에는 ▲하남교산 이축허가 관련 민원 ▲에코타운 2·3단지 보도블럭 보수 요청 ▲대명강변타운 부근 도로 우수관 역류 해결 ▲미사방면 버스노선 증차 ▲개발제한구역 임차농지 시정명령 관련 민원 등 총 10건의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특히 이날 신평어린이공원 물놀이장에는 물놀이하던 어린이 민원인들이 찾아와 현수막 철거와 집 ..

하남 춘궁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삼계탕 나눔’

하남 춘궁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삼계탕 나눔’

Jul 06,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 춘궁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5일 춘궁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추일순) 주관으로‘사랑의 삼계탕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춘궁동 새마을부녀회원들은 관내 어르신들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정성들여 만든 200그릇의 삼계탕을 전달하며, 서로의 안부를 묻고 건강한 여름 나기를 기원했다. 추일순 부녀회장은 “춘궁동의 현재 어려운 상황에도 참여해주신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작은 정성이지만 소외된 이웃에게 정을 나눌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춘궁동장은 “함께 고생하신 모든 분들에게..

하남시 수제버거 전문점 미사리버-거,    미사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지

하남시 수제버거 전문점 미사리버-거, 미사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지

Jul 06,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 미사3동 소재 미사리버-거 본점(대표 김주은)은 지난 7월 3일(월) 미사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지역사회 나눔」협약을 체결하였다. 미사리버-거 본점은 풍산동에 소재한 수제버거 전문점으로 금번 협약을 통해 관내 거주하는 아동급식 대상자와 동반 가족1인에게 전 메뉴를 무상으로 제공 할 예정이다. 김주은 대표는 구리시에 분점 1개소를 동시에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구리시 분점도 해당 지역에서 동참 해 더 의미가 크다. 앞으로 미사3동을 시작으로 향후 ..

하남시, 모든 난임부부에게 시술비 지원...소득기준 전면 폐지

하남시, 모든 난임부부에게 시술비 지원...소득기준 전면 폐지

Jul 05,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이달부터 소득기준에 상관없이 지역 내 모든 난임부부에게 시술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경기도형’ 난임부부 시술비 확대 지원 방침에 따라 그동안 기존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 난임가구에만 지원하던 소득기준 자격요건이 전면 폐지됐다. 하남시 난임부부 시술비 예산은 기존 ‘정부형’ 난임지원사업 예산 12억 4천만원이었으나 이번에 ‘경기도형’ 난임지원 예산 2억 3천만원이 추가 반영돼 총 14억 7천만원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

하남시 신장1동, 유관단체 소통역량 강화!!   “소통(疏通) 리더십”

하남시 신장1동, 유관단체 소통역량 강화!! “소통(疏通) 리더십”

Jul 04,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다경)는 지난 28일 신장1동 별관 대회의실에서 유관단체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소통 리더십”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신장1동 통장단, 주민자치회,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방위협의회, 체육회, 바르게살기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8개 단체에서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강의를 맡은 “이레 부부치료상담연구소” 박남석 소장은 재능기부로 참여하였으며 다양한 상담 경험과 9가지 기질 유형별 대화 및 소통 방법 사례를 들어..

민주평통 하남시, ‘2023년 2분기 정기회의’개최

민주평통 하남시, ‘2023년 2분기 정기회의’개최

Jul 04, 2023 | Q편집부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하남시협의회(회장 김대원, 이하 협의회)는 29일 오후 5시 하남시평생학습관 강당에서 ‘2023년 2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기 협의회의 마지막 정기회의로 김대원 협의회장을 비롯한 자문위원 20여명이 참석했다. 2분기 정기회의 정책건의 주제는 ‘북한 인권문제의 실상과 우리의 과제’로 김부성 간사가 사회를 맡은 가운데 ▲개회선언 ▲국민의례 ▲개회사(김대원 협의회장) ▲ 前분기 의견수렴 결과보고(김동연 국민소통분과위원장) ▲주제영상자료 시청..

하남시 불법 주정차 단속 운영 코로나19 이전으로 정상화

하남시 불법 주정차 단속 운영 코로나19 이전으로 정상화

Jul 04,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오는 8월 1일부터 코로나 극복을 위해 한시적으로 유예해왔던 불법주정차 단속 운영 시간을 정상화한다고 밝혔다. 현재 고정형 CCTV를 통한 단속은 주중과 주말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고 있으나, 정상화 이후에는 주중과 주말 모두 오후 9시까지로 단속 시간이 3시간 연장된다. 이동형 CCTV를 통한 단속은 현재 주중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로 운영하고 있으며, 정상화 이후에도 운영시간은 변동없다. 안전..

하남시, 덕풍골 등산로 보안등 점등기념식 개최

하남시, 덕풍골 등산로 보안등 점등기념식 개최

Jul 04,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3일 어두운 등산로를 밝혀 주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덕풍골 등산로에 보안등을 설치하고 점등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점등행사는 이현재 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시민대표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 시장은 행사 후 보안등 설치 구간인 덕풍골을 주민들과 함께 산책하면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는 덕풍골 등산로에 올해 5월부터 지난달 말까지 보안등 61개를 설치했으며 등산로 바닥도 정비했다. 등산로 주변은 운동..

하남시, 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공모 사업 최종 선정

하남시, 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공모 사업 최종 선정

Jul 03,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고객지원센터 조성을 위한 도비를 확보해, 석바대상점가와 하남수산물전통시장에 고객지원센터를 조성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2023년 경기도 시설환경개선사업’에 최종 선정돼 고객지원센터 조성을 위한 도비 27억 3천만원을 확보했다. 고객지원센터는 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위한 편의시설로 고객쉼터, 문화센터, 공용화장실, 교육장, 고객상담실 등으로 구성된다. 그동안 석바대상점가와 하남수산물전통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고객쉼터, 공용화장실 등 고객편의시설..

하남시 시민 삶 활력 불어넣을 ‘목재이용 숲치유 프로그램’ 운영

하남시 시민 삶 활력 불어넣을 ‘목재이용 숲치유 프로그램’ 운영

Jun 30,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하남시민을 대상으로 4월에서 10월까지 시민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목재이용 숲치유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나무딱다구리 만들기, 나무목걸이 만들기, 우드버닝 등 목재 체험프로그램과 숲길 탐방, 명상, 새소리 탐구 등 자연 속에서 즐기는 숲치유 프로그램으로 나뉜다. 목재체험 프로그램은 지난 5월~6월에는 일반시민과 덕풍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나무 목걸이 만들기, 나무 딱다구리 만들기 등으로 진행했고, 오는 7월~10월에는 일반시민을..

하남시, ‘2023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하남시, ‘2023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Jun 29,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시민들에게 수돗물의 안전성을 알리고 상수도의 수질과 수돗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2023 하남시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취수지점부터 수도꼭지까지의 ▲수돗물 생산과 공급과정 ▲원수의 수질 정보 ▲법적 수질기준 및 수질검사 결과 등 평소 시민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정보를 수록했다. 하남시 정수장은 하천 생활환경 기준의 ‘매우좋음’ 이나 ‘좋음’ 등급에 해당하는 양질의 한강물을 상..

하남시, 무연고 사망자 첫 공영장례 진행

하남시, 무연고 사망자 첫 공영장례 진행

Jun 28,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최근 무연고 사망자를 위해 처음으로 공영장례를 치렀다. 공영장례 실시 이후 첫 지역 사례인 이번 장례는 관내에 위치한 하남시 마루공원에 빈소를 마련해 추모 의식을 가졌다. "공영장례"는 연락이 닿는 가족 또는 장례를 치를 지인이 없거나 연고자가 있더라도 시신 인수를 거부하거나 피하는 경우 자치단체가 나서서 고인에 대한 예우 및 존엄성 유지에 의의를 두고 추모의 시간을 갖고 장례 절차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하남시의 첫 공영장례 대상자는 하남시에서 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