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시흥시

시흥시 대형폐기물 모바일로 간편 배출하는 앱 서비스 ‘빼기’ 도입

2023.08.18 09:05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9월 1일부터 모바일 앱을 활용한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를 도입해 예산 절감과 자원 절약에 앞장선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16일 ‘빼기’ 플랫폼 개발사업자인 ‘(주)같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모바일 앱 ‘빼기’ 서비스 이용자는 간편하게 모바일 앱으로 대형폐기물을 배출하고, 운반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대형폐기물 배출 편리성을 향상하고, 대형폐기물 처리 관련 업무 전산화의 확대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모바일 앱 ‘빼기’ 서비스의 주요 기능은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신청 ▲폐가전제품 무상 수거 신청 ▲중고 물품 매입 신청 서비스로 재활용 비율 증가 ▲대형폐기물 운반 서비스가 있다.

시는 관내 취약 계층 일부를 대상으로 대형폐기물 무상 운반 서비스를 올해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관련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기존 대형폐기물 수수료 납부필증 부착 방법에서 온라인 배출 비율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대형폐기물 배출 편리성을 향상하고, 깨끗한 도시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서비스

시흥시

시흥시 누구나 돌봄(시흥돌봄SOS센터),  재활 돌봄, 식사 지원 서비스 제공기관 추가 모

시흥시 누구나 돌봄(시흥돌봄SOS센터), 재활 돌봄, 식사 지원 서비스 제공기관 추가 모

Apr 24,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 기관을 오는 5월 3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누구나 돌봄’은 돌봄 공백이 발생한 시민에게 신속한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2년 10월부터 추진한 시흥돌봄SOS센터의 서비스가 올해 1월부터 경기도 ‘누구나 돌봄’ 서비스로 전면 확대됐다. 이번 추가 모집 분야는 ▲재활 돌봄(운동재활 및 일상생활 수행훈련 등) ▲식사 지원(도시락 제조 및 배달)이다. 공고일 기준(2024년 4월 19일) 1년 이상 시흥..

시흥시 정왕본동 시흥돌봄SOS센터, 돌봄 서비스 홍보 활동 ‘적극’

시흥시 정왕본동 시흥돌봄SOS센터, 돌봄 서비스 홍보 활동 ‘적극’

Apr 18, 2024 | Q기자

 

정왕본동 시흥돌봄SOS센터는 지난 16일 정왕본동 정왕본동 큰솔공원에서 정왕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한 관계기관들과 함께 ‘2024년 1차 정왕권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아웃리치’란 직접 찾아가는 사회복지 활동을 뜻한다. 이날 아웃리치 활동에는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정왕종합사회복지관, 시흥시주거복지센터, 시흥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등 네 개의 기관이 참여해 ‘찾아가는 상담소’를 통해 복지 상담을 제공하고, 기관과 사업에 대한 홍보를 강화했다. 정왕본동 ‘시흥돌봄SOS센터’ 담당..

시흥시 생활정보지도 ‘시흥 맵’ 웹 서비스 시작

시흥시 생활정보지도 ‘시흥 맵’ 웹 서비스 시작

Apr 03,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일부터 생활에 유익한 행정정보를 지도로 시각화한 위치기반의 생활정보지도 ‘시흥 맵’ 웹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민간 포털 사이트에서 찾기 어려운 시흥시의 다양한 생활정보를 직관적으로 담은 온라인 지도 콘텐츠 서비스로, 시흥시민뿐만 아니라 시흥시를 찾는 외지인들에게도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흥 맵’ 웹 서비스는 생활편의 정보 26종, 보건복지 정보 13종, 재난안전 정보 11종, 교육정보 5종, 일자리 정보 등 61..

시흥시 신규 ‘일상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업무협약... 사업 추진 박차

시흥시 신규 ‘일상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업무협약... 사업 추진 박차

Mar 2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신규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 28일 7개 서비스 제공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은 질병, 고립, 부상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청ㆍ중장년(19~64세)과 질병 및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가족을 돌보거나 그로 인해 생계 책임을 지고 있는 가족돌봄청년(13~39세)에게 ▲재가 돌봄ㆍ가사 ▲식사ㆍ영양 관리 ▲맞춤재활 등 이용자 욕구에 따른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

시흥시 2024년 신규 ‘일상 돌봄 서비스 사업설명회’ 개최

시흥시 2024년 신규 ‘일상 돌봄 서비스 사업설명회’ 개최

Mar 27,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5일 연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공공ㆍ민간기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24년 신규 ‘일상 돌봄 서비스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일상 돌봄 서비스’는 질병, 부상, 고립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청ㆍ중장년(19~64세) 및 가족돌봄청년(13~39세)과 같이 일상생활에 도움이 필요한 대상에게 ▲재가 돌봄ㆍ가사 서비스 ▲식사ㆍ영양 관리 서비스 ▲찾아가는 맞춤형 재활 서비스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해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신규 사회서비스다. 이번..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공공 서비스 및 시설 철저 점검을 위한 현장방문 실시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공공 서비스 및 시설 철저 점검을 위한 현장방문 실시

Mar 23, 2024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박춘호, 이하 자치행정위)가 3월 22일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및 거북섬 마리나 현장을 방문했다. 자치행정위는 여성새일지원본부와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청사 통합 및 신중년내일지원센터 개소를 통해 체계적인 고용서비스 제공을 확대하고 일자리 사업 효과성을 제고해준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적극적인 홍보와 촘촘한 정책으로 경력과 생계가 단절되지 않는 시흥시 일자리 정책을 주문했다. 아울러 거북섬 마리나 현장에서는 경관브릿지·육상주정장·..

시흥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응급안전 안심서비스-노인 일자리 파트너’ 사업 진행

시흥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응급안전 안심서비스-노인 일자리 파트너’ 사업 진행

Mar 20,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이달부터 시흥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에서 ‘응급안전 안심서비스-노인 일자리 파트너’ 사업을 시작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응급안전 안심서비스 대상자의 가정방문을 통해 어르신의 안전을 확인하고 가정 내에 설치된 각종 감지기(이하, 댁내 장비) 점검을 시행하는 것으로, 노인 일자리 사업과 연계해서 진행한다. 시는 고위험군 어르신 대상자 수에 비해 전체적인 응급관리 요원 인력이 부족함에 따라 노인 일자리 참여자가 응급안전 안심서비스 업무를 보조할..

시흥시 장곡동, ‘시흥돌봄SOS센터’ 민관협력으로 신속한 돌봄서비스 연계

시흥시 장곡동, ‘시흥돌봄SOS센터’ 민관협력으로 신속한 돌봄서비스 연계

Feb 29, 2024 | Q기자

 

시흥시 장곡동(동장 도영찬)은 ‘시흥돌봄SOS센터’ 사업의 신속한 연계를 위해 LH관리사무소와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돌봄 공백을 해소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시흥돌봄SOS센터’는 지난 1월부터 경기도 ‘누구나 돌봄’ 사업으로 확대 전환돼 경기도민이라면 나이, 소득과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누구나 돌봄 사업은 ▲7대 단기 서비스(생활 돌봄, 동행 돌봄, 주거 안전, 식사 지원, 일시보호, 재활 돌봄, 심리상담)와 ▲6대 중장기서비스(안..

시흥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어르신 50가구에 소독 방역 서비스 제공

시흥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어르신 50가구에 소독 방역 서비스 제공

Feb 29, 2024 | Q기자

 

시흥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센터장 송선숙)는 지난 26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 50여 가구에 ㈜더크린플러스와 연계해 소독 방역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서비스는 ‘위생적인 공간, 건강한 노후’를 목표로, 혼자 사는 어르신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적절한 소독과 방역이 되지 못하는 상황을 고려해 어르신들의 위생을 관리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해당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눈이 어두워 바퀴벌레가 잘 보이지 않아 못 잡아서 힘들었는데 덕분에 바퀴..

시흥시, ‘2023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달성

시흥시, ‘2023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달성

Feb 16,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을 달성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부처, 시도교육청, 광역 및 기초지자체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행정기관의 민원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는 정부 업무평가다. 시는 지난 2022년 ‘라’ 등급에서 3등급 상승해 2023년에는 ‘가’ 등급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다. 시는 ‘민원제도 운영’ 분..

은행동 시흥돌봄SOS센터, 누구나 돌봄으로 주민 돌봄 서비스 강화

은행동 시흥돌봄SOS센터, 누구나 돌봄으로 주민 돌봄 서비스 강화

Feb 15, 2024 | Q기자

 

은행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강동식)는 겨울철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누구나 돌봄(돌봄SOS) 사업 대상자 발굴과 지원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누구나 돌봄’을 통해 최근에는 80대 어르신에게 도움이 필요하다는 인적자원망의 제보로 현장에 출동해 대상자의 건강을 지킬 수 있었다. 대상자는 갑작스러운 건강 악화로 인해 거동이 힘든데다, 자녀들은 타지에 거주하고 있어 어르신을 간호할 수 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는 상황이었다. 이에 은행동 돌봄SOS센터는 어르신이 주거지의 열악한 위생..

시흥시 2024년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 제공기관 선정심사위원회 열어

시흥시 2024년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 제공기관 선정심사위원회 열어

Feb 08, 2024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4년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제공기관 선정심사위원회를 지난 6일 연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 ‘일상돌봄 서비스’는 질병, 고립으로 일상생활에 돌봄이 필요한 청ㆍ중장년(19~64세)과 가족돌봄 청년(13~39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상자에게 기본(재가 돌봄ㆍ가사서비스) 서비스 및 특화 서비스(식사ㆍ영양관리 서비스, 찾아가는 맞춤재활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해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