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안산시

안산시의회 3개 상임위원회, 市 집행부와 간담회 개최

안산시의회 3개 상임위원회, 市 집행부와 간담회 개최

Mar 0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와 문화복지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가 7일 제282회 임시회를 앞두고 시 집행부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오후 3개 상임위원장실에서 각각 열린 간담회에는 3개 상임위원회 위원들과 시 39개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간담회에서는 제282회 임시회 안건 등 총 126건이 논의됐다. 먼저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진숙) 위원들은 시 청년정책과를 비롯해 15개 부서 관계자들과 청년구직자 자격증 응시료 지원 건을 포함한 48건을 협의했다. 위원들은 간..

경기도, 안산시 선부동 등 2개소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사업 추진

경기도, 안산시 선부동 등 2개소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사업 추진

Mar 06, 2023 | Q기자

 

경기도가 올해 10억 원의 예산을 들여 안산시 선부동과 김포시 양곡리를 대상으로 야간 보행로 개선 등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사업을 추진한다.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셉테드‧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 사업이란 가해자, 피해자, 범죄 발생 장소의 환경적 특성 간의 관계를 분석해 직접적인 범죄예방뿐만 아니라 범죄 불안감을 감소시키기 위한 도시환경디자인을 말한다. 올해 사업 대상 지역은 ▲다문화특구와 인..

안산시의회,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 ‘개최’

안산시의회,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 ‘개최’

Feb 22,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가 21일 ‘2023년도 의회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올해 활동하는 4개 의원연구단체의 등록을 의결했다. 이날 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연구활동 심의위원회에는 사전에 등록 신청서를 제출한 4개 연구단체 대표 의원들과 박은경 심의위원장을 비롯한 심의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했으며, 각각 제안 설명과 심사를 진행한 결과 4개 단체 모두 심사를 통과했다. 심의위 위원들은 연구 주제의 참신성 및 정책연계, 연구 계획의 적정성, 연구활동비 산정의 적합 여부 등을..

안산시의회, 안산시의정회 신년인사회 개최

안산시의회, 안산시의정회 신년인사회 개최

Feb 2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가 20일 ‘2023 안산시의정회 신년인사회’를 개최해 전·현직 시의원들이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의정회 신년인사회에는 의정회 회원 20여명과 송바우나 의장 등 시의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인사회는 제9대 의회 구성 이후 처음으로 의정회 회원들과 의원들이 상견례를 하는 자리이자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3년간 중단됐던 의정회 활동의 복귀를 알리는 일정이기도 했다. 행사는 참석자 소개와 신규 회원 소개, 인사말, 자유..

안산시의회 한명훈·김재국 의원, 道 중부권의장협 의정활동 우수의원상 ‘수

안산시의회 한명훈·김재국 의원, 道 중부권의장협 의정활동 우수의원상 ‘수

Feb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한명훈 의원과 김재국 의원이 최근 경기도 중부권 9개 시의회 의장협의회가 주관한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두 의원은 지난 3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중부권의장협의회 회장을 대신해 전수자로 나선 송바우나 의장으로부터 이같이 공로패를 받았다. 중부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상은 지역 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에 이바지한 경기도 중부권의 9개 시의회 의원들을 격려하고자 제정된 상으로, 의장협의회에는 안산과 시흥, 안양,..

안산시의회, 제280회 임시회서 의원발의 조례안 3건 심의

안산시의회, 제280회 임시회서 의원발의 조례안 3건 심의

Jan 2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가 오는 30일 개회하는 제280회 임시회에서 총 3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심의한다. 시의회는 지난 20일 열린 ‘제279회 제2차 좽회 폐회 중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280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확정했다. 조례안 발의에 나선 의원은 한명훈 최찬규 현옥순 의원으로, 이들은 각각 ‘안산시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안산시 해병전우회 활동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 ‘안산시 스토킹범죄 예방 및 피해지원에 ..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대책 특위, 본오뜰 일대 현장점검 실시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대책 특위, 본오뜰 일대 현장점검 실시

Jan 1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등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특별위원회’가 18일 지난해 여름 침수 피해를 집중적으로 입었던 상록구 본오동 ‘본오뜰’ 일대를 방문해 피해 현황과 배수 여건을 조사했다. 이날 현장 점검에는 설호영 부위원장을 비롯해 이대구 이지화 한명훈 최찬규 박은정 위원 등 특위 위원들과 본오뜰 농민들, 안산시 관계 부서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번 현장활동은 앞서 있었던 특위 활동 중간보고회에서 본오뜰과 관련해 언급된 문제점들을 확인하고 그 해법을 모색하고자 ..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 대책 특위, 오는 20일 활동 중간보고회 ‘개최’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 대책 특위, 오는 20일 활동 중간보고회 ‘개최’

Dec 15,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 피해 등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박태순, 이하 특위)가 그간의 활동 사항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특위는 오는 12월 20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특위 위원들을 비롯해 안산시 녹지과, 환경정책과, 건설도로과, 시민안전과, 농업정책과 등 관계부서 담당자들과 피해 주민 및 시민 등이 참여하는 활동 중간보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활동 4개월째를 맞아 열리는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특위 활동 경과 및 주요 확인 사항에 관한 ..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경일高서 ‘정치와 시민의 삶’ 주제 강연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경일高서 ‘정치와 시민의 삶’ 주제 강연

Dec 07,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이 최근 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에서 ‘정치와 시민의 삶’을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지난 5일 이 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된 강연에는 졸업을 앞둔 3학년생 80여 명과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송바우나 의장은 이날 강연에서 학생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정치 관련 내용들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송바우나 의장은 자신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지방의회의 역할과 선출직 정치인, 그리고 정치와 시민의 삶이 맺는 관계 등을 안산의 사례를 중심으로..

안산시, 국회자살예방대상 우수 지자체상 수상

안산시, 국회자살예방대상 우수 지자체상 수상

Dec 06,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5일 국회자살예방포럼(공동대표 윤호중·윤재옥 국회의원)에서 주최한 ‘제4회 국회자살예방대상 전국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국회자살예방포럼은 연간 1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상황에서, 국민과 함께 생명존중ᐧ자살예방 문화를 조성하고 법과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 2020년 9월 국회의원 57명이 참여해 출범한 국회의원 연구모임이다. 지난 8월 17일부터 9월 16일까지 진행된 이번..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대만 단수이 JC 방문단 접견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대만 단수이 JC 방문단 접견

Dec 02,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이 최근 안산을 방문한 대만 단수이(淡水) 청년회의소 방문단을 만나 양측의 우애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자고 당부했다. 송바우나 의장은 지난 1일 시의회 의장실에서 단수이 청년회의소의 저우시우훼이(周秀卉) 회장 등 9명과 안산청년회의소 임원진 4명과 접견을 가졌다. 단수이 청년회의소 측은 지난 1981년부터 안산청년회의소와 교류해 오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해 최근 3년간 안산을 방문하지 못하다가 이번에 안산청년회의소 창립 기념일에 맞춰 다시 안산..

안산시의회 기행·문복委, 제279회 제2차 정례회 중 현장활동 실시

안산시의회 기행·문복委, 제279회 제2차 정례회 중 현장활동 실시

Dec 01,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와 문화복지위원회가 지난 30일 제279회 제2차 좽회 중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기획행정위원회와 문화복지위원회의 현장활동은 좽회 상임위원회 의결을 앞둔 시점에서 안건 심사의 내실을 기하고자 추진됐으며, 두 상임위원회는 각각 세 곳씩의 지역 시설들을 시찰하고 현안을 청취했다. 먼저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이날 ‘안산시 농수산물도매시장’과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 ‘안산시 민원콜센터’를 방문했다. 위원들은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는 현재 시장..

경기도,김동연 지사  안산에서 ‘민생현장 맞손토크’ 열고 원도심 노후시설

경기도,김동연 지사 안산에서 ‘민생현장 맞손토크’ 열고 원도심 노후시설

Nov 30, 2022 | Q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안산 원도심에서 안산시 주민들을 만나 도심 노후화 문제와 다문화가정, 일자리 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9일 안산 원도심인 원곡동 다문화음식거리와 주택가를 방문하고 선부다목적체육관에서 ‘민생현장 맞손토크’를 열었다. 이날 맞손토크에는 김 지사를 비롯해 이민근 안산시장과 고영인 국회의원, 김태희․장윤정․정승현․강태형․이기환․김철진․서정현 도의원,..

안산시의회 도시환경委, 제279회 정례회 중 현장활동 실시

안산시의회 도시환경委, 제279회 정례회 중 현장활동 실시

Nov 29, 2022 | Q편집부기자

 

제279회 안산시의회 제2차 좽회 상임위원회 심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도시환경위원회가 28일 안건 심사의 내실을 기하기 위한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도시환경위원회 유재수 위원장과 위원들은 단원구 초지동의 ‘안산시 자원회수시설’과 ‘생활폐기물 중계처리시설’, ‘재활용선별센터’ 등 3곳을 잇달아 방문해 시설물 관리 실태를 파악하고 관련 예산 반영의 적정성을 검토했다. 위원들이 먼저 찾은 안산시 자원회수시설은 생활 쓰레기의 소각처리와 발생 폐열 자원화를 위한 시설로, 민..

안산시의회, 제279회 제2차 정례회 예결위원장 박태순 의원 선임

안산시의회, 제279회 제2차 정례회 예결위원장 박태순 의원 선임

Nov 23,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 2023년도 예산안을 심사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위원장에 박태순 의원이 선출됐다. 안산시의회는 22일 제279회 제2차 좽회 제1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을 마친 뒤, 곧바로 좽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위원 간 호선으로 이같이 확정했다고 밝혔다. 예결위 부위원장에는 이진분 의원이 뽑혔으며, 한갑수 최찬규 박은정 선현우 김유숙 의원은 예결위 위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구성을 마친 예결위는 오는 12월 5일부터 14일까지 2조 202억 8천..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대책 특위, 경기가든 현장활동 실시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대책 특위, 경기가든 현장활동 실시

Nov 16,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등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박태순)가 15일 지난 여름 폭우 피해가 발생한 상록구 세계정원 경기가든 조성지 일대를 찾아 배수시설 관련 사항을 점검했다. 특위 박태순 위원장과 설호영 부위원장, 이지화, 한명훈, 최찬규, 박은정 위원은 이날 안산시 환경정책과 및 녹지과 관계자들과 세계정원 경기가든 조성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상록구 선진안길 80-13 일원을 방문해 특위의 세번째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해당 장소는 지난 8월 집..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중 의회운영委 ‘개최’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중 의회운영委 ‘개최’

Nov 16, 2022 | Q기자

 

안산시의회가 15일 ‘제278회 제1차 좽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은경)’를 개최해 제279회 제2차 좽회 의사일정 등을 확정했다. 이날 제2상임위원실에서 열린 의회운영위원회에는 박은경 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의회운영위원들과 의회사무국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회의에서는 제279회 제2차 좽회 의사일정 협의 및 2023년도 의회운영 기본일정 협의의 건이 논의됐다. 운영위에 따르면 이번 2차 좽회는 오는 11월 22일부터 12월 16일까지 25일간으로, 이 기간 ..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대책 특위, 시화호조력발전소 현장활동 실시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대책 특위, 시화호조력발전소 현장활동 실시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본오뜰 등 침수피해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박태순)가 10일 시화호조력발전소를 방문해 본오뜰 지역 등의 침수 원인 파악을 위한 현장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활동에는 특위 박태순 위원장과 설호영 부위원장, 이대구, 이지화, 한명훈, 최찬규, 박은정 위원이 참여했으며, 의회사무국 전문위원실 및 안산시 환경정책과 관계자도 동행했다. 특위의 이번 현장활동에는 지난 8월 8일과 9일 사이 상록구 본오동 본오뜰 지역 등에서 발생한 침수의 원인을 ..

안산시의회, 시정질문·5분 자유발언 ‘실시’

안산시의회, 시정질문·5분 자유발언 ‘실시’

Oct 28, 2022 | Q기자

 

안산시의회가 27일 제278회 제1차 좽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시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면서 시정 현안에 대한 시의 대응책 마련을 요구했다. 이날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시정질문에는 최진호 박태순 의원이, 5분 자유발언에는 박은경 황은화 의원이 참여했다. 당초 시정질문을 예정했던 현옥순 의원은 서면질문으로 대체했다. 시정질문을 위해 먼저 단상에 오른 최진호 의원은 인구 유입 정책 차원에서 지난 민선 7기부터 추진해 온 대학생 본인부담 반값등록금 4단계 사업의 ..

안산시의정비심의회, 2023~2026년 적용 안산시의회 의원 의정비 지급

안산시의정비심의회, 2023~2026년 적용 안산시의회 의원 의정비 지급

Oct 18, 2022 |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4일 제2차 의정비심의회를 개최하고 내년부터 2026년까지 안산시의회 의원들에게 지급할 의정비 지급 기준을 결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의정비는 지방의원의 직무활동에 대해 지급되는 월정수당과 의정 자료 수집·연구 등에 필요한 의정활동비로 구성된다. 내년도 의정활동비는 올해와 동일하게 유지하고, 월정수당은 내년도 공무원보수인상률인 1.4%, 2024년부터 2026년까지는 전년도 공무원보수인상률의 95%만 반영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안산시의정비심의회는 ..

안산시의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위촉’

안산시의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위촉’

Oct 15, 2022 | 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가 14일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지역 각계 전문가 7명을 윤리심사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날 의장실에서 열린 자문위원 위촉식에는 송바우나 의장을 비롯해 자문위원 7명과 의회사무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윤리심사자문위원회는 2020년말 전부 개정된 ‘지방자치법’에 근거한 ‘안산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규칙’에 따라 설치되는 위원회로, △의원의 겸직 및 영리행위 등에 관한 의장의 자문과 △의원의 윤리강령과 윤리실천규범..

경기도, 도 주관 드론 경진대회 개최, 안산시 최우수

경기도, 도 주관 드론 경진대회 개최, 안산시 최우수

Oct 15, 2022 | 기자

 

경기도가 지난 10월 13일 용인시 (구)경찰대학교 대운동장에서 ‘2022년 제1회 경기도 드론 경진대회’를 개최한 결과 안산시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는 경기도 내 11개 시군 16개 팀 총 44명의 드론 업무 담당자들이 참석해 수색·탐색, 장애물통과, 표적식별, 측면비행, 드론촬영 등 5개의 코스로 조종능력을 겨뤘다. 최우수상은 안산시 조은선 주무관, 우수상은 남양주시 이수연 주무관, 장려상은 포천시 김태현 주무관, 성남시 김지훈 주무관, 화성시 이왕근 주무..

서울시의회 최민규 의원, 신안산선 대림삼거리역 출입구 추가 신설 촉구

서울시의회 최민규 의원, 신안산선 대림삼거리역 출입구 추가 신설 촉구

Oct 12, 2022 |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최민규 의원(국민의힘, 동작2)은 신안산선 대림삼거리역 출입구 추가 신설을 촉구하는 건의안을 대표발의했다. 동작구를 통과하는 신안산선 대림삼거리역은 2006년 기본계획 수립 시에 포함되지 않았다가 신대방동 지역주민들의 강력한 요청에 따라 2010년에 추가되었으나, 2019년 8월 신안산선이 민자사업으로 변경되면서 대림삼거리역의 위치가 변경되었다. 신안산선은 안산~광명~여의도, 송산차량기지~시흥시청~광명을 연결하는 44.7㎞를 잇는 지하철 노선으로..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원 대표발의  ‘안산시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설치 및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원 대표발의 ‘안산시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설치 및

Oct 12, 2022 |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안산시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이 제278회 제1차 좽회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수정안 가결됐다. 시의회는 지난 11일 제2상임위원실에서 열린 좽회 제4차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조례안 내용 중 세탁소 이용료 감면 조항을 일부 수정하는 것으로 의결 처리했다고 밝혔다. 박태순 의원을 비롯해 총 14명의 의원이 발의에 참여한 이 조례안은 노동자의 생활안정 및 복지증진을 위해 안산시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를 설치하고 그 관리 및 운..

안산시의회, 주민자치協과 주민자치활성화 위해 ‘머리 맞대’

안산시의회, 주민자치協과 주민자치활성화 위해 ‘머리 맞대’

Sep 27, 2022 | 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가 안산시 주민자치협의회와 간담회를 갖고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지난 26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의회 송바우나 의장을 비롯해 기획행정위원회 김진숙 위원장, 이지화 부위원장, 박태순, 김재국, 박은정, 최진호, 김유숙 위원 등 의원들과 주민자치협의회 이문세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지난 4월 개정된 바 있는 ‘안산시 주민자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의 보완과 관련해 개정안 수립 방식과 발의 ..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재발방지 특위, 현장활동 실시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재발방지 특위, 현장활동 실시

Sep 26, 2022 | 기자

 

안산시의회 ‘본오뜰 침수피해 등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박태순, 이하 특위)가 최근 현장활동을 실시하면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특위는 지난 23일 의회 제2상임위원실에서 제2차 회의를 열어 특위 활동계획서를 채택한 뒤, 곧바로 안산갈대습지 생태관과 갈대습지, 반월천 제수문을 방문해 현장 답사를 진행했다. 특위 구성 이후 처음으로 피해 실태를 파악하고자 추진된 이날 활동에는 특위의 박태순 위원장과 설호영 부위원장, 이대구, 이지화, 한명훈, 최찬..

경기도,이민근 안산시장-이창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 ‘배달특급’ 발전

경기도,이민근 안산시장-이창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 ‘배달특급’ 발전

Sep 23, 2022 | 기자

 

이창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가 이민근 안산시장과 만나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의 발전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21일 이창훈 대표이사가 안산시청을 방문, 이민근 안산시장과 간담회를 하고, 배달특급의 현재까지의 성과와 향후 발전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이민근 시장은 “배달 시장 등 현장에 대해서는 조금 알고 있기 때문에 소상공인들의 어려움 역시 크게 공감하고 있는 부분”이라며 “배달특급으로 시민과 가맹점주들에게 도움이 ..

안산시의회, 안산상공회의소 간담회 참석

안산시의회, 안산상공회의소 간담회 참석

Sep 15, 2022 | 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 의원들이 최근 안산상공회의소를 찾아 지역 경제계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송바우나 의장과 이진분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 일행은 지난 14일 안산상공회의소 그레이트홀에서 이성호 안산상의 회장 등 상의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안산시의원 초청 경제인 간담회’에 참석했다. 지역 경제계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자 마련된 이날 간담회는 상의의 9대 의회 개원 축하 인사와 의회의 답례, 기업 제언 청취 및 환담 등의 순서로 진행..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문체위 주요사업 설명회에서 안산지역 예산확보 집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문체위 주요사업 설명회에서 안산지역 예산확보 집

Aug 31, 2022 | 기자

 

김철진 도의원(더민주, 안산7)은 30일 경기도의회 문체위 집행부 공공기관 주요사업 설명회에 참석하여 주요 사업에 대한 설명과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심의를 위한 예산편성 방향 및 사업 진행 과정 등 전반적인 사업설명을 통해 이해도를 높이고 안산시 문화·체육·관광분야 예산에 집중질의를 하였다 김 의원은 “코로나 이후 축소 운영된 경기지역 대표 공연예술제인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한 예산확대와 더불어 김홍도 축제와 관련하여 김홍도상설풍속촌 조성사업으로 안산의 명소가..

송한준의장,꿈나무기자단과 청소년기자단과 인터뷰시간가져

송한준의장,꿈나무기자단과 청소년기자단과 인터뷰시간가져

Aug 17, 2018 | 경기도의회기자

 

송한준(민주당, 안산1) 경기도의회 의장이 17일(금) 15:30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꿈나무기자단(20명), 청소년 기자단(13명)과 인터뷰 및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이날 참석한 꿈나무기자단 신지수 학생(신봉초 5학년)은 “경기도의회가 다른 도의회와 차별화해서 잘 하고 있는 제도는 무엇이냐”는 날카로운 질문을 던졌다. 송한준의장은 “경기도 31개시·군에 모두 설치되어 도민들의 민원을 해결하고 있는 지역상담소는 경기도가 유일하다”고 답변하였다.송한준 의장은 “이렇게 밝고 ..

강태형의원,안산상담소에서 2018 체육진흥사업을위한 간담회개최

강태형의원,안산상담소에서 2018 체육진흥사업을위한 간담회개최

Aug 15,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안산상담소 강태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6) 상담관은 지난 13일 안산시 체육회 박형두 신임 사무국장, 최경전 운영지원과장, 백선현 선부3동 체육회장, 오재민 와동 체육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체육진흥 사업’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형두 사무국장은 “신임 사무국장으로서 아주 막중한 책임을 느끼며 앞으로 다양한 체육사업에 관심을 갖고 협조 할 것이며, 공공형 스포츠 중의 하나인 안산시 스포츠클럽의 운영과 성장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

김현삼의원,경기도 가정어린이집 보육정책 간담회가져관련

김현삼의원,경기도 가정어린이집 보육정책 간담회가져관련

Aug 09,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안산상담소에서 김현삼 도의원(더불어민주당?안산7)은 8일(수) 경기도 가정어린이집연합회 강원미 회장, 안산시 어린이집연합회 김보옥 가정분과장 등과 함께 경기도 가정어린이집 보육정책에 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도 가정어린이집의 보육정책 및 처우개선과 관련하여 보육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청취하고 해결하는 데 초점이 있다. 강원미 회장은 현재 가정어린이집의 국공립 전환이 어려운 환경인데, 국공립 전환 소규모 영아전문 어린이집을 확충하여 영아와 유아 공보육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