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수원시

경기도, 9월23일~10월31일 수원 광교서 ‘미디어아트쇼 라이트 웨이브

경기도, 9월23일~10월31일 수원 광교서 ‘미디어아트쇼 라이트 웨이브

Sep 22, 2023 | Q기자

 

경기도가 9월 2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수원 광교호수공원 신비한물너미 일대에서 초대형 미디어아트 설치미술과 공연예술이 어우러진 ‘미디어아트쇼 라이트 웨이브(LIGHT WAVE)-빛으로 흐르는 변화의 물결’을 선보인다. 이번 미디어아트는 광교호수공원 신비한물너미 일대를 하나의 거대한 공공예술 작품으로 변화시켰다. 작품 자체를 하나의 무대로 삼아 경기도 예술인들의 공연이 열리는 공간으로 활용한다. 예술인들은 미디어아트 공간을 배경으로 자신만의 작품을 선보일 기회를 갖는다. ..

경기도, 10월 21일 수원서 ‘도지사와 함께하는 맞손토크’ 개최

경기도, 10월 21일 수원서 ‘도지사와 함께하는 맞손토크’ 개최

Sep 18, 2023 | Q기자

 

경기도가 10월 21일 오후 4시 수원제1야외음악당에서 도민의 날을 기념하고 소통하기 위한 ‘도지사와 함께하는 맞손토크’를 연다. 앞서 도는 지난 7월 민선 8기 2년차를 맞아 ‘도지사와 함께하는 한여름밤 맞손토크’ 행사를 열기로 하고 도민 2만여 명이 참가신청까지 했지만 계속된 집중호우에 따른 총력 대응을 위해 개최를 연기했었다. 이번 맞손토크는 제6회 도민의 날(10월 18일)을 기념해 도민과 함께한 순간을 돌아보고, 우수 경기도민 시상 및 주민참여형 공연과 함께 도민..

수원시의회, 초가을 밤 시민과 함께 음악의 향연 속으로

수원시의회, 초가을 밤 시민과 함께 음악의 향연 속으로

Sep 11,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9월 8일(금) 글빛누리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린 를 찾아 초가을밤 시민과 함께 멋진 음악의 향연을 즐겼다. 이날 김기정 의장을 비롯한 이재선, 이찬용, 최원용 의원은 글빛누리공원 푸른 잔디밭에서 수원시민들과 초가을 밤 석양의 노을을 보며 수원시립공연단과 합창단, 객원 공연자의 무대를 감상했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아해빛’ 국악합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무예24기 시범공연, 수원시립합창단 버스킹, 배성일 연주가의 색소폰, 가수 김조한(솔리드)의 특별..

경기도, 14~15일 수원에서 ‘2023년 문화기술 콘퍼런스’ 개최

경기도, 14~15일 수원에서 ‘2023년 문화기술 콘퍼런스’ 개최

Sep 11,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9월 14일부터 15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3년 문화기술 콘퍼런스’를 연다. ‘인공지능(AI)이 확장한 문화기술의 세계’를 주제로 한 이번 콘퍼런스는 챗지피티(ChatGPT) 같은 생성 인공지능이 콘텐츠 산업계에 불러온 혁신을 조명하고 문화기술의 미래를 전망한다. 문화기술(Culture Technology)이란 문화콘텐츠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유·무형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기술이다. 첫 번째 기조 강연에서는 ‘인공지능의 미래’, ‘인간은..

수원시의회, 주민자치회와 마을만들기협의회 정책토론회 개최

수원시의회, 주민자치회와 마을만들기협의회 정책토론회 개최

Sep 07,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김기정 의장)와 수원시정연구원은 9월 6일(수), 수원시 주민자치회와 마을만들기협의회의 현주소와 개선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토론회는 조문경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전대욱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지방분권연구센터장이 발제한 뒤 패널들의 토론이 이어졌다. 조 위원장은 개회사에서“토론회를 통해 마을만들기협의회와 주민자치회의 현 모습에 대한 문제점을 짚어보고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ESG 생태계 구축을 통한 수원시 혁신방안 연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ESG 생태계 구축을 통한 수원시 혁신방안 연

Aug 30,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ESG 생태계 구축을 통한 수원시 혁신방안 연구회’가 8월 29일(화) 의회 세미나실에서 연구활동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연구회는 지난 4월을 시작으로 급변하는 글로벌 ESG 환경에 대비하고, ESG 생태계 활성화를 구체화하기 위한 수원시 ESG 인프라 구축 방향을 모색하는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수원시 공무원과 지방의회 의원들의 ESG 인식 조사를 토대로 분석된 그동안의 추진상황을 살피고 국내·외 ESG현황을 파악하며 수원시 지..

수원시의회, 제19회 항저우아시안게임 출전 선수단 격려

수원시의회, 제19회 항저우아시안게임 출전 선수단 격려

Aug 10,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김기정 의장)은 8월 9일(수)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제19회 항저우아시안게임 출전하는 선수단 및 지도자들을 초청해 건승을 기원했다. 수원시에서는 레슬링, 배드민턴, 소프트테니스, 역도, 체조, 태권도 6개 종목 선수단이 출전한다. 이날 격려 행사에는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을 비롯한 강영우·정영모·정종윤·박현수·이재형 위원장, 홍종철·최원용·김소진 의원, 박광국 수원시체육회장, 방인혁 사무국장과 선수단 및 지도자 21명이 참석했다. 김 의..

수원시의회, 톺아보고 답을 찾는“의회 정책토론” 참여시민 모집

수원시의회, 톺아보고 답을 찾는“의회 정책토론” 참여시민 모집

Aug 02,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김기정 의장)는 8월 9일 수원시정연구원과 공동으로 주최하여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주민자치와 통장제도에 대하여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정책 참여의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시의원, 전문가, 공무원, 시민대표가 모여 지정토론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필두 건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겸임교수의 ‘주민자치회로의 전면전환 그 변화와 진단, 한계점’이라는 주제 발제를 시작으로 전문가 및 시민들이 주민자치 제도에 대하여 객관적인..

수원시의회-메트로 마닐라 의원연맹(MMCL),  친선교류를 위한 간담회

수원시의회-메트로 마닐라 의원연맹(MMCL), 친선교류를 위한 간담회

Jul 25,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7월 24일(월) 수원특례시의회를 방문한 메트로 마닐라 의원연맹과 친선교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메트로 마닐라 의원연맹(MMCL) 캐롤린 쿠나난 회장은 김기정 의장을 비롯한 이재식 부의장, 이희승 의원과 함께 선진 의회 벤치마킹 및 상호간 우호적인 관계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우수한 의정활동에 대한 정보와 환담을 나누고 의회 간 자매결연 체결 및 2013년 체결한 MOU(우호 교류 협의서)를 갱신하는 ..

이재준 시장·수원지역 국회의원, ‘2023년 3분기 당·정 정책간담회’

이재준 시장·수원지역 국회의원, ‘2023년 3분기 당·정 정책간담회’

Jul 20, 2023 | Q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수원지역 국회의원들에게 “경기국제공항 사전타당성검토 용역이 조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재준 시장은 19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3분기 당정 정책간담회’에서 “지난해 12월 국회에서 국토교통부의 경기국제공항 사전타당성검토 용역 예산을 편성했지만, 지금까지 용역이 추진되지 않고 있다”며 “하루빨리 착수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취임 1주년 기념식에서 화성시와 화성시민에..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  신영초 학생들로부터 「어린이 환경 캠페인 요구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 신영초 학생들로부터 「어린이 환경 캠페인 요구

Jul 06, 2023 | Q기자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5일, 영통구 신영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어린이 환경 캠페인 요구서』를 전달받았다. 이날 행사는 신영초 4학년 학생들과 수원환경운동연합, 인권교육 온다 등이 함께 준비한 기후위기 캠페인이다. 신영초 어린이들은 기후위기 노래부르기, 리코더 연주, 퍼포먼스에 이어 ‘우리의 요구’를 낭독하고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에게 요구서를 전달했다. 어린이들의 요구서에는 “사람들은 지구가 멸망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지 않고 마구 이산화탄소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수원시의회, 제12대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정종윤 의원 선임

수원시의회, 제12대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정종윤 의원 선임

Jul 05,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김기정 의장)는 7월 3일(월) 제4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제12대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정종윤 의원(국민의힘, 행궁·지·우만1·2·인계동)과 부위원장에 김은경 의원(국민의힘, 세류1·2·3·권선1동)을 각각 선임했다. 정종윤 위원장은 “먼저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여러 위원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존중하여 위원회를 이끌어 갈 것”이며 “예산결산 심사가 보다 심도 있고 내실 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수원시의회, 다음달 3일‘시민과 의원이 묻고 답하다’개최

수원시의회, 다음달 3일‘시민과 의원이 묻고 답하다’개최

Jun 28,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제12대 수원특례시의회 개원 1주년을 맞아 7월 3일(월)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시민과 함께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기념식은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장 의장과 시의원, 주요 내빈 및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1부와 2부로 진행되며, 1부에서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식 선언, 유공자 표창, 영상 시청, 기념사 및 축사 등 그간의 성과를 돌아본다. 이어 2부에는 MC 이창명이 진행하는‘시민과 의원이 묻고 답하다’라는 시민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 케냐 등 아프리카 3개국 공직자와 환담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 케냐 등 아프리카 3개국 공직자와 환담

Jun 28,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은 6월 27일(화) 아프리카 3개국 고위공직자를 시의회로 초대해 교류 및 협력관계 구축에 대해 환담했다고 밝혔다. 수원특례시의회를 방문한 아프리카 3개국 고위공직자는 케냐 공공서비스부 (State Department of Public Service), 잠비아 공무원관리부(Public Service Management Division), 잠비아 청소년체육예술부(Ministry of Youth, Sport and Art), 레소토 공공서비스부(Min..

경기도,김동연  7월 22일 수원에서 도민 맞손토크. 참가자 1천400명

경기도,김동연 7월 22일 수원에서 도민 맞손토크. 참가자 1천400명

Jun 26, 2023 | Q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7월 22일 오후 7시 수원제1야외음악당에서 민선 8기 2년차를 맞아 ‘한여름밤 맞손토크’를 열고 도민과 만난다. 경기도는 맞손토크 참가자 1천400명을 7월 10일 오후 5시까지 경기도 누리집(www.gg.go.kr)을 통해 모집한다. 이번 맞손토크는 민선 8기 2년차를 맞이해 경기도 인구 1천400만을 상징하는 도민 1천400명과 ‘기회를 말하다’를 주제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장으로 꾸며진다. 박찬민 전 SBS 아나운서와 딸 박민하 국가대표 사격선..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추경예산안 예비심사 의결 및 조례안 등 안건심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추경예산안 예비심사 의결 및 조례안 등 안건심

Jun 17,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조미옥)가 제376회 제1차 좽회 중인 6월 15일(목) 2023년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예비심사 의결 및 조례안 등 13건의 안건을 심사했다. 위원회는 ▲조미옥(더불어민주당, 평·금곡·호매실동) 의원이 대표 발의한 ‘수원시 환경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경례(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수원시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경례(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의원이 대표 발의한 ..

윤명옥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 직장 내 괴롭힘 금지에 관한 조례안”

윤명옥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 직장 내 괴롭힘 금지에 관한 조례안”

Jun 16, 2023 | Q기자

 

윤명옥 수원특례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직장 내 괴롭힘 금지에 관한 조례안’이 기획경제위원회 심사에서 원안가결됐다. 조례안은 직장 내 괴롭힘을 예방하고 직원의 인격권을 보장하여 쾌적한 근무환경을 확립하고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례안에는 ▲목적에 관한 사항 규정 ▲용어의 정의 규정 ▲시장 등의 책무에 관한 사항 규정 ▲직장 내 괴롭힘 금지 의무, 예방교육에 관한 사항 규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윤명옥 의원은 “조례..

이재형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사용에 관한 조례안

이재형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사용에 관한 조례안

Jun 16, 2023 | Q기자

 

이재형 수원특례시의회 의원(국민의힘, 원천·영통1동)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사용에 관한 조례안’이 기획경제위원회 심사에서 원안가결됐다. 조례안은 공동브랜드를 통한 수원시 농산물의 경쟁력 제고로 소비자 신뢰도 향상과 판매촉진 등 생산자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례안에는 ▲조례 제정의 목적 및 정의 규정 ▲사용대상 및 사용료 ▲사용신청 대상자 및 자격 ▲사용승인 신청 및 자격심의에 관한 사항 규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

수원시의회,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수원시 현충탑 참배

수원시의회,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수원시 현충탑 참배

Jun 07,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김기정 의장)는 6. 6일(화) 제68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수원시 현충탑을 참배했다. 이날 수원특례시의회는 김기정 의장과 의원들이 추념식에 참석해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렸다. 김 의장은“먼저, 나라를 위해 싸워주신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우리가 우리 땅에서 평화롭고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목숨 바쳐 지켜주신 선열들과 호국영령들을 기억하고, 그 정신을 계승해야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승객이 부르면 달려갑니다” 경기도, 30일부터 똑버스 수원 광교 전역에

“승객이 부르면 달려갑니다” 경기도, 30일부터 똑버스 수원 광교 전역에

May 29, 2023 | Q기자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탑승해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는 신개념 교통수단 ‘똑버스’가 수원 광교 1·2동 전역에서 운행을 시작한다. 경기도와 수원시, 경기교통공사는 30일부터 광교 똑버스에 대한 시범 운행을 진행한 뒤 6월 7일부터 차량 총 10대로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차량은 11인승 현대 쏠라티 차량으로, 매일 오전 6시부터 자정(호출 마감은 오후 11시 30분)까지 광교 1·2동 내에서 운행한다. ‘똑버스’는 경기도형 수요응답형 교통체..

수원시의회, 녹색문화도시 수원 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

수원시의회, 녹색문화도시 수원 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

May 20,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은 5.19일(금) 장안구 일월수목원에서 열린 수원수목원 개원식에 참석해 수원특례시가 녹색문화도시로 성장해가도록 의회가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장안구 일월수목원과 영통구 영흥수목원은 2020년 착공하여 2년 만인 2022년 준공하였으며, ’23년 3월 임시개장하여 시민들을 만나오고 있었다. 김 의장은 수원수목원 정식개장을 앞두고 지난 5월 11일, 일월수목원을 방문해 개장 준비 상황을 사전 점검한 바 있다. 일월수목원은 장안구 천천동 일월..

경기도, 도 특사경  수원 등 야영장 40곳 대상 불법행위 집중 단속

경기도, 도 특사경 수원 등 야영장 40곳 대상 불법행위 집중 단속

May 18, 2023 | Q기자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이 캠핑철을 맞아 5월 30일부터 6월 9일까지 수원시, 화성시, 의정부시, 양주시, 동두천시에 소재한 야영장 40곳을 대상으로 불법행위를 집중 단속한다. 주요 단속내용은 ▲관할청에 등록하지 않고 야영장을 운영하는 행위 ▲야영장 내 기타유원시설을 관할청에 신고하지 않고 설치·운영하는 행위 ▲야영장 주변 산지를 전용허가 없이 훼손하는 행위 ▲야영장 주변 개발제한구역에 불법 시설물을 설치하는 등의 행위 ▲관할청에 숙박업 신고를 하지 않고 숙박서비스를 제공하는 ..

수원시의회,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참석

수원시의회,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참석

Apr 29,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은 4월 28일(금)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새마을운동제창 53주년 및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수원특례시의회 의원들도 함께 참석해 꾸준한 나눔과 봉사를 몸소 실천하는 수원시새마을회 관계자분들과 감사의 인사를 나눴다. 기념식은 수원시립공연단의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53년 간의 수원시새마을회 역사를 담은 영상 시청, 새마을 기념장 및 새마을운동 유공자 표창 전달식, 새마을노래 제창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

수원시의회, 명예퇴직공무원 공로패 수여

수원시의회, 명예퇴직공무원 공로패 수여

Apr 29,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는 28일 의장 집무실에서 명예퇴임식을 열었다. 김기정 의장은 박인숙 지방행정주사에게 지방행정사무관 특별승진 임용장과 공로패를 수여하고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번에 명예퇴직한 박인숙 의회운영전문위원은 1991년 2월 공직에 입문해 2018년 지방행정주사로 승진하고 영통구 광교2동 행정민원팀장을 거쳐 의회로 전입한 후 의회운영전문위원을 역임했다. 김기정 의장은 “32년간의 공직생활 동안 고생많으셨다”며 “전문위원님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수원시의회,‘ESG 생태계 구축을 통한 수원시 혁신방안’연구용역 착수

수원시의회,‘ESG 생태계 구축을 통한 수원시 혁신방안’연구용역 착수

Apr 27,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연구단체인 "ESG 생태계 구축을 통한 수원시 혁신방안 연구회"가 26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박현수 대표의원을 비롯한 유준숙, 조문경, 조미옥, 정영모, 홍종철, 배지환, 김소진 의원 등 총 8명의 소속 의원과 수원시 관련부서 및 용역기관 연구원 등이 참여하여 수원특례시가 국제 ESG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혁신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연구회는 △ESG의 이해 및 기후변화 위기와 해법 △수..

수원시의회 예결특위, 추경 365억원 증액 의결

수원시의회 예결특위, 추경 365억원 증액 의결

Apr 27,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찬용)는 4월 25일(화) 수원시장이 2023년도 기정예산 (3조 720억원) 대비 1.2%, 374억 원을 증액하여 3조 1,094억 원으로 편성·제출한 「2023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안」중 8억 8천만 원을 감액 조정한 후 수정가결했다. 당초 제출된 일반회계 총 규모는 2조 7,851억 원으로 기정액 2조 7,477억 원보다 374억 원 증액된 금액이며, 특별회계 총 규모는 3,243억 원으로 이번 ..

최원용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 국제화 촉진 및 국제교류협력에 관한

최원용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 국제화 촉진 및 국제교류협력에 관한

Apr 25, 2023 | Q기자

 

최원용 수원특례시의회 의원(국민의힘, 영통2·3·망포1·2동)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국제화 촉진 및 국제교류협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기획경제위원회 심사에서 원안가결됐다. 조례안은 현행 조례에서 민간단체로 한정하고 있는 교류사업 위탁 대상의 범위를 법인·단체 및 개인으로 확대하여 전문성 있는 위탁 대상기관과 대상자를 발굴하고 해외사무소 설치 운영과 관련한 위탁 기간을 3년으로 하여 위탁사업의 안정성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조례안에는 ▲교류사업 위탁 대상 확대 ▲해..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조례안 안건심사 및 예산안 의결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조례안 안건심사 및 예산안 의결

Apr 25,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조미옥)가 제375회 임시회 중인 4월 24일(월) 조례안 등 5건의 안건을 심사하고, 예산안을 의결했다. 위원회는 채명기 의원(더불어민주당, 원천, 영통1)이 안전하고 체계적인 건축물 관리를 위해 대표발의한 ‘수원시 건축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가결했다. 이어 채명기 의원이 음식물류 폐기물을 수집·운반하는 환경관리원의 안전사고 예방과 보호 등을 위해 대표발의한 ‘수원시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억제, 수집·운반 및 재활용 촉진을 ..

배지환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 공무직 채용 및 복무 등에 관한 조례

배지환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 공무직 채용 및 복무 등에 관한 조례

Apr 25, 2023 | Q기자

 

배지환 수원특례시의회 의원(국민의힘, 매탄1·2·3·4동)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공무직 채용 및 복무에 관한 조례안’이 기획경제위원회 심사에서 원안가결됐다. 조례안은 고용노동부 공무직위원회가 발표한 공무직 근로자「인사관리 가이드라인」에 따라 수원시 공무직 근로자에 대한 합리적인 인사관리기준을 규정함으로써 공무직의 고용안정과 권익보호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됐다. 조례안에는 ▲시장의 책무, 임면권에 관한 사항 규정 ▲공무직 인사·복무·신분 및 권익의 보장에 대한 사항 규정 ▲공무..

홍종철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에 관한 조례 일

홍종철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에 관한 조례 일

Apr 25, 2023 | Q기자

 

홍종철 수원특례시의회 의원(국민의힘, 광교1·2동)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기획경제위원회 심사에서 원안가결됐다. 조례안은 수원시 북한이탈주민을 돕는 ‘지원단체’에 대한 사무위탁 실적이 없는데도 불필요하게 규정되어 있는 조문을 현실적으로 정비하고 통일부 훈령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운영에 관한 지침」개정사항을 조례에 반영하여 수원시 북한이탈주민 지역협의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조례안에는 ▲통일부 훈령 ..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영흥공원 주택건설사업현장, 영흥숲공원 현장방문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영흥공원 주택건설사업현장, 영흥숲공원 현장방문

Apr 25,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조미옥)는 제375회 임시회 기간 중인 4월 24일(월),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영흥공원 주택건설사업현장과 영흥숲공원을 방문해 관계부서 공무원과 시설 관계자들로부터 공사 진행 및 공원 시설·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현장을 둘러봤다. 먼저 위원회는 영흥공원 주택건설사업 현장을 방문해 현황을 보고 받고 시설을 점검했다. 영흥공원 공동주택은 오는 6월 말 입주를 앞두고 있다. 위원회는 이날 현장점검에서 만난 주민들의 의견을 직접 청..

수원시의회, ‘정책담당관’ 현판식 개최

수원시의회, ‘정책담당관’ 현판식 개최

Apr 21,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4월 20일, ‘수원특례시의회 정책담당관’ 출범 기념 현판식을 개최하였다. 현판식에는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 특별위원회위원장, 당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의회는 지방자치법이 전면 개정됨에 따라 2022년부터 지역의 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집행부에 제안하는 등 정책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수원특례시의회는 지난 3월 31일,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의정 지원 역할을 수행할 ‘정책담당관’ 제도를 운영한다. ..

경기도, 지역특화 컨벤션 육성 공모사업 결과. 수원 세계유산도시 포럼 등

경기도, 지역특화 컨벤션 육성 공모사업 결과. 수원 세계유산도시 포럼 등

Apr 17,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지역 기반 산업을 주제로 개최하는 컨벤션(국제회의·컨퍼런스)을 국제적인 행사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한 ‘2023 경기도 지역특화 컨벤션 발굴·육성사업’ 공모 결과 수원 세계유산도시 포럼 등 3개 행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도는 행사 주제와 지역특화산업 간 연계성, 국제적인 성장 가능성, 행사장 국제기준 적합성 등을 고려해 ▲수원 세계유산도시 포럼 ▲고양 국제 데스티네이션 경쟁력 포럼 ▲시흥 한국소재 표면 기술 컨퍼런스 등 3개 행사를 최종 선..

경기도, 수원시 미래 성장 동력 마련을 위한 전략 합동회의 개최

경기도, 수원시 미래 성장 동력 마련을 위한 전략 합동회의 개최

Mar 30, 2023 | Q기자

 

경기도는 29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도-시·군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를 열고 수원시의 투자유치 환경을 고려한 산업 분야별 투자유치 방안에 대해 모색했다. 이날 회의는 ‘찾아가는 시·군 투자유치 컨설팅 사업’의 하나로, 수원시 민선8기 제1호 공약인 ‘대기업 및 첨단기업 유치’와 관련해 미래산업 전략군인 정보기술(IT), 생명공학 기술(BT), 나노기술(NT) 선도(앵커)기업 유치전략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조청식 수원시 제1부시장을 비롯해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

조미옥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장,  ‘수원시 탄소중립 기본 조례안’대표발

조미옥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장, ‘수원시 탄소중립 기본 조례안’대표발

Mar 28, 2023 | Q기자

 

조미옥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장(더불어민주당, 평·금곡·호매실동)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탄소중립 기본 조례안’이 도시환경위원회 심사에서 원안가결됐다. 조례안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법」 및 같은 법 시행령에서 위임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며, 2050년까지 수원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녹색생활과 녹색기술을 활성화하고 현재·미래 세대의 삶의 질을 높여 지속가능한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됐다. 조례안에 따르면 ▲조례 제정의 목적, 정..

박현수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박현수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Mar 28, 2023 | Q기자

 

박현수 수원특례시의회 의원(국민의힘, 평·금곡·호매실동)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이 도시환경위원회 심사에서 원안가결됐다. 조례안은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제21조에 따라 수원시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의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어린이가 체계적이고 안전한 영양·위생관리 등을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조례안에 따르면 ▲조례 제정의 목적 및 정의 ▲다른 법령 등과의 관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설치·..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조례안 등 안건심사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조례안 등 안건심사

Mar 28,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조미옥)는 제374회 임시회 중인 27일 조례안 등 6건의 안건을 심사했다. 조미옥 의원(더불어민주당, 평·금곡·호매실동)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탄소중립 기본 조례안’과 박현수 의원(국민의힘, 평·금곡·호매실동)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은 원안대로 가결됐다. 집행부에서 제출한 ‘수원시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3건은 수정가결 되었고 ‘수원시 주거복지 ..

“내비게이션으로 차량 출입구 찾아 주차 편하게 하세요” 경기도, 수원·성

“내비게이션으로 차량 출입구 찾아 주차 편하게 하세요” 경기도, 수원·성

Mar 27, 2023 | Q기자

 

#. A씨는 차를 타고 내비게이션 안내대로 수원새마을금고 본점으로 이동하다가 내비게이션 도착 지점에서 진땀을 흘렸다. 수원새마을금고 본점이 같은 건물 내 주차장이 없는 상황에서 A씨는 좁은 골목들이 이어지는 영화동 북문 상가에서 한참을 헤매다가 50여m 떨어진 수원새마을금고 본점 전용 주차장을 찾을 수 있었다. 앞으로 수원과 성남 일부 상업지역에서는 A씨 같은 운전자가 내비게이션 이용 시 건물 자체 위치정보와 함께 주차장(차량 출입구) 위치정보를 함께 안내받을 수 있게 된다...

수원시의회, 제374회 임시회 개의....23개 주요안건 심의·의결

수원시의회, 제374회 임시회 개의....23개 주요안건 심의·의결

Mar 24,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가 제374회 임시회를 열고, 23일부터 30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2022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으로 홍종철, 배지환 위원 외 외부 위원 5명을 선임했다. 아울러,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등 모두 23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주요 사업현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의원발의 조례안으로는 ▲수원시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윤명옥 의원) ▲수원시 청년 창업 지원 조례안..

경기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수원도시재단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수원도시재단 업무협약 체결

Mar 24, 2023 | Q기자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수원도시재단은 23일 오전 10시 30분 수원 더함파크에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이용성 업사이클플라자 센터장과 수원도시재단 이영인 이사장을 비롯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 조성 위한 포괄적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교류 및 협력사업 추진을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을 조성하기 위해 맺은 것으로 두 기관은 ▲도시재생사업 및 환경에너지 사업에 관련된 업무 ▲탄소중립 및 업사이클 기반 조성을 위..

경기도,수원시 공직자들 만난 김동연 “우리사회를 위해 유쾌한 반란을 일으

경기도,수원시 공직자들 만난 김동연 “우리사회를 위해 유쾌한 반란을 일으

Mar 03, 2023 | Q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수원시 공직자들을 만나 “주어진 환경을 뒤집는 반란, 나 자신의 틀을 깨는 반란, 우리 사회를 건전하게 발전시키기 위해서 사회를 뒤집는 반란, 세 가지 유쾌한 반란을 일으켜 달라”고 당부했다. 김동연 지사는 2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제5회 ‘도·시군 합동 타운홀미팅 민생현장 맞손토크’를 열고 수원시 공무원 350여 명을 대상으로 ‘유쾌한 반란’을 주제로 공직자로서의 철학과 자세에 대해 특강을 했다. 김 지사는 ‘유쾌한 반란’을 ‘남이 낸 문제에 대한(환..

수원시의회, 삼일절 기념식 참석

수원시의회, 삼일절 기념식 참석

Mar 02,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국민의힘, 영통2·3·망포1·2동)과 의원들은 3월 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수원시민과 함께하는 3·1절 기념행사에 참석하여 대한독립만세를 외쳤다. 김기정 의장은 “후손들에게 자유와 평화라는 소중한 가치를 남겨주신 호국영령들의 희생과 헌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수원특례시의회는 3·1운동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을 되새겨 시민에게 힘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삼일절기념 행사의 1부에는 열..

수원시의회, 제373회 임시회 폐회... 올해 첫 회기 일정 마무리

수원시의회, 제373회 임시회 폐회... 올해 첫 회기 일정 마무리

Mar 01,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28일 제2차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올해 첫 회기인 제373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제2차 본회의에서는 ‘수원특례시 공공기관장 임용후보자 정책검증청문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조례안 등 32개의 안건을 의결했다. 의결된 안건 중 의원발의 조례안인 ▲수원시 사무위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최원용 의원) ▲수원시 공모사업 관리 조례안(홍종철 의원) ▲수원시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홍종철 의원), ▲수원시 이에스지(ESG) 경영 활성화..

수원시의회 윤경선 의원,  「수원시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

수원시의회 윤경선 의원, 「수원시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

Mar 01,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윤경선 의원(진보당, 평금곡호매실동)은 28일 열린 제373회 수원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수원시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에 대해 반대토론을 하며, “민족의 번영과 안전을 위해 조례를 지키고 더 확대해 나가자”고 호소하였다. 윤 의원은 발언대에 올라“수원특례시가 지방자치단체 중에서 선도적으로 평화의 로드맵을 만들고, 시민의 안전을 위해 제정한 「수원시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에 대한 입장을 이야기 하고자 한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

Feb 25,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조미옥 위원장(더불어민주당, 평동·금곡동·호매실동)은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에서 소관부서 공무원들에게 시민을 위한 행정을 펼칠 것을 강조했다. ❍ 제373회 임시회 도시환경위원회에서는 도시총괄기획단·도시디자인단·도시정책실·환경국·도시개발국·상수도사업소 및 4개 구청의 업무보고가 이어졌다. ❍ 조 위원장은 새로운 수원을 만들기 위해 애쓰는 공직자 등의 노고를 격려하면서도 △민간위탁 부문 ..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지역 국회의원들에게 “수원시가 다시 성장할 수 있도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지역 국회의원들에게 “수원시가 다시 성장할 수 있도

Feb 18, 2023 | Q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수원 지역 국회의원들에게 “경제가 쇠퇴하고 있는 수원시가 다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이재준 시장은 17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1분기 당정 정책간담회’에서 “경기도 수부 도시인 수원시의 각종 경제 지표가 지속해서 하락하고 있다”며 “2022년 기준 재정자립도는 44.19%로 도내 31개 시·군 중 7위, 재정자주도는 55.73%로 27위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원시 경제가 악화되는 근본적인 이유는 ‘..

수원시의회 이재식 부의장, 수원시청역 SK VIEW 아파트 입주자들과 간

수원시의회 이재식 부의장, 수원시청역 SK VIEW 아파트 입주자들과 간

Feb 09,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부의장이 8일 오후 지역 주민 의견청취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수원시청역 SK VIEW 아파트는 권선동에 위치하였으며, 세대수가 1,018세대에 이르는 규모의 아파트다. 이번 간담회는 수원시청역 SK VIEW 아파트 입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면서 아파트 입주민들이 실생활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재식 부의장과 아파트 입주자 동 대표들, 세곡초등학교 학부모 6명 등이 참석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간..

수원시의회 정책검증 청문위원회,  이영인 수원도시재단 이사장 후보자 청문

수원시의회 정책검증 청문위원회, 이영인 수원도시재단 이사장 후보자 청문

Jan 11,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가 10일 이영인 수원도시재단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정책검증 청문회를 실시했다. 지난해 수원문화재단, 수원컨벤션센터, 수원도시공사에 이어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청문회는 더불어민주당 위원들의 계속된 불참으로 인해 위원회 구성을 전원 국민의힘 소속 위원들로 재구성해 시행됐다. 이날 조문경 문화체육교육위원장이 청문위원장을 맡고 국미순, 박현수, 배지환, 정종윤, 최원용, 최정헌, 현경환, 홍종철 등 8명의 의원이 청문위원으로 참석했다. 조문경..

수원시의회, 현충탑 참배하며 새해에도 시민 위한 의정활동 다짐

수원시의회, 현충탑 참배하며 새해에도 시민 위한 의정활동 다짐

Jan 02,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 의원들이 1월 1일 오전 팔달구에 위치한 현충탑을 방문해 참배를 올리며 새해 첫 활동을 시작했다. 현충탑을 찾은 의원들은 헌화와 분향을 한 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넋을 기리는 묵념을 올리며 2023년 새해에도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의원들은 12월 31일 심야에 열린 수원특례시 주관 ‘2023년 계묘년 새해맞이 제야 타종’ 및 ‘새해 떡국 나눔 행사’에도 참석하여 시민들과 함께 ..

수원시의회 [2022년 수원시의회 조례 발전 연구 포럼 연구회], 최종보

수원시의회 [2022년 수원시의회 조례 발전 연구 포럼 연구회], 최종보

Dec 17, 2022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2022년 수원시의회 조례 발전 연구 포럼 연구회(대표의원 최원용)’가 16일 오후 의회 세미나실에서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연구회는 지난 9월을 시작으로 근거 법령의 불합치, 제도개선을 필요로 하는 현행 조례의 문제점과 미비점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상위 법령의 제·개정 및 폐지 사항의 미반영 또는, 위반 소지가 있는 조례를 발굴하여 위법하거나 부당한 조례에 대한 합리적인 제도개선 방향을 연구해왔다. 최원용 대표의원은 “지난 3개월 동안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