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수원시

수원시, 수원고등법원·검찰청 개원으로 예상되는 교통문제 해결 위해 대책 마련

수원시, 수원고등법원·검찰청 개원으로 예상되는 교통문제 해결 위해 대책 마련

Dec 22,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내년 3월 수원고등법원·검찰청 개원 후 예상되는 교통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민원인 전용 주차장을 확보하는 등 다양한 대책을 마련한다. ‘수원고등법원, 수원고등검찰청 개원·청 민관 합동 지원위원회’는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3차 회의를 열고, 기관(주민)이 건의한 수원고등법원·검찰청 관련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수원지방법원·검찰청 등 기관과 민관 합동 지원위원회 등이 건의한 사업은 ‘법원 청사 주변 주차 개선대책 마련’, ‘청사 후문 교통 신호체계 개선’, ‘청사 ..

수원시, 서해 지키는 해군 2함대 을지문덕함 위문 격려

수원시, 서해 지키는 해군 2함대 을지문덕함 위문 격려

Dec 19, 2018 | 수원시청기자

 

백운석 제2부시장을 비롯한 수원시 대표단이 연말을 맞아 18일 ‘해군 서해 2함대 을지문덕함’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지난 2011년 5월 을지문덕함과 자매결연한 수원시는 매년 부대를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해왔다. 올해는 자매결연 7주년을 맞아 백운석 제2부시장이 부대를 찾아 장병들에게 겨울철 바람막이 등 위문품과 위문금을 전달했다. 홍종수 수원시의회 부의장, 수요회 회원, 민주평통자문회의 회원 등 36명으로 구성된 수원시 대표단은 제2연평해전 전적비..

수원시,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 10기 수강생' 모집

수원시,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 10기 수강생' 모집

Dec 19,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 교육 10기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2019년 1월 14일부터 시청 중회의실에서 ‘미세먼지, 꼭 알아야 할 10가지 상식’을 주제로 열린다. 14일(첫째 마당)을 시작으로 18일(둘째 마당), 21일(셋째 마당), 25일(넷째 마당)까지 각각 3시간, 총 12시간에 걸쳐 강의가 진행된다. 배귀남 미세먼지 국가전략프로젝트 사업단장이 강의한다. ▲미세먼지의 특징 ▲실내 공기와 대기 중 미세먼지의 차이점 ▲미세먼지가 건강에 미치는 ..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 매력 알린다

Dec 14,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국내 MICE(마이스) 산업 관계자 200여 명을 초청해 ‘수원컨벤션센터 공식팸투어(사전답사 여행)’를 했다. 팸투어는 전시 관계자(10일), 국제회의 관계자(13일)를 대상으로 두 차례 진행됐다. 수원시는 이번 팸투어에서 경기남부 MICE(마이스) 산업의 허브 역할을 하게 될 수원컨벤션센터의 매력을 알리고, 수원전통문화관·화성행궁을 비롯한 수원의 대표 관광지를 소개했다. 10일 팸투어에 참가한 전문전시회사·수원마이스얼라이언스 회원사 관계자 등 160여 명은 수원컨벤션센..

수원시, 카톡친구와 함께하는 '제1회 수원시 카톡친구 데이'

수원시, 카톡친구와 함께하는 '제1회 수원시 카톡친구 데이'

Dec 14,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13일 ‘수원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40명을 초청해 ‘제1회 수원시 카톡친구 데이(DAY)를 열고,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의 ‘포커스 카자흐스탄 : 유라시안 유토피아’ 전을 관람했다. ‘카톡친구 데이’는 시정 소식, 비상상황, 각종 이벤트 등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했던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활용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다. 수원시는 11월 29일부터 12월 5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대상으로 행사 참가자를 모집했다. 130여 명의 신청자 중 지원동기·거주지 등..

수원시, 수원고등법원·검찰청 개원에 따른 교통 혼잡 최소화 위한 대책 수립

Dec 12,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수원고등법원·검찰청 개원에 따른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청사 후문 방향 진입로를 확장하는 등 다양한 대책을 마련한다. ‘수원고등법원, 수원고등검찰청 개원·청 지원 행정지원단’은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점검회의를 열고, 기관·주민이 건의한 사업에 대한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수원고등법원·검찰청은 내년 3월 1일 개원 예정이다. 수원지방법원·검찰청 등 기관과 ‘수원고등법원, 수원고등검찰청 개원·청 민관 합동 지원위원회’ 등이 건의한 사업은 14개다. ‘청사 후문 교통신..

수원시녹색교통회관 건립공사, 안전한 준공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

수원시녹색교통회관 건립공사, 안전한 준공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

Dec 12,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11일 올해 12월말 준공을 앞둔 수원시녹색교통회관(팔달구 정자천로 14번길 49 일원) 현장 점검을 했다. 수원시는 화서2동 지역주민대표, 운수종사자 등 관계자 30여명과 함께 수원시녹색교통회관 건립공사 현장을 방문해 시설 공사 상황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관계자들은 운수종사자 사무실, 회의실, 수영장, 교육장 등을 회관의 각종 이용시설을 둘러보고, 이용 편의성과 안전성 등을 점검했다. 또 장애인, 노약자 등 교통약자 편의시설의 적정성 여부도 살펴보며 “안전한 준공을 위..

모든 사람이 어느 장소를 이용하더라도 차별 없어야

모든 사람이 어느 장소를 이용하더라도 차별 없어야

Dec 12,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는 11일 시청 대강당에서 ‘여성친화도시 이해 교육’을 열고, 시민과 공직자들에게 여성친화도시를 설명했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 정책수립·발전 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주민에게 고루 돌아가며 여성의 성장과 안전이 구현되는 도시를 말한다. 수원시는 2010년 12월(2015년 재지정)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 인증을 받았다. ‘여성친화도시 이해와 시민참여 활동’을 주제로 강연한 박상희(경기도 여성친화도시 네트워크 시민참여단) 강사는 “여성친화도시를..

수원시 '사회복지시설 안전모니터단', 일자리·시민안전 두 마리 토끼 잡았다

Dec 10,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 새-일 공공일자리 사업의 하나인 ‘사회복지시설 안전모니터단’이 일자리창출과 시민 안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활동을 마쳤다. 지난 4월 활동을 시작한 사회복지시설 안전모니터단은 최근까지 관내 사회복지시설 272개소와 민간 어린이집 80개소를 찾아가 전기·가스·소방안전을 점검했다. 안전모니터단은 전기·소방 관련 업무경력자·자격증이 있는 시민 4명으로 구성됐다. 모니터 요원은 2개 조로 나눠 활동하며 소화기·소화전·방화문 등 소방시설과 누전차단시설·콘센트 등 전기시설 관..

삼성전기 임직원, 1억 원 상당 농산물 수원시에 후원

삼성전기 임직원, 1억 원 상당 농산물 수원시에 후원

Dec 07, 2018 | 수원시청기자

 

삼성전기 임직원들이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1억 원 상당의 농산물을 수원시에 전달했다. 삼성전기 임직원들은 6일 영통구 삼성전기 수원사업장에서 열린 ‘사랑의 농수산물 나눔 전달식’을 열고, 수원시 복지허브화추진단에 백미(토고미, 볏가리 쌀) 10kg 2531포와 서리태·김·고춧가루·우럭포·골드키위 등 각종 농산물 1036상자를 전달했다. 수원시는 사회복지시설 23개소, 무료급식소 15개소, 다자녀 가구 27세대, 43개 동 저소득 주민 등에게 농산물을 전달했다..

수원시, 상습·고질 관외 체납자 대상 1억 6400만 원 징수

수원시, 상습·고질 관외 체납자 대상 1억 6400만 원 징수

Dec 07,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관외에 거주하는 상습 고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징수 활동을 펼쳐 1억 6400만 원을 징수했다. 수원시 징수과는 지난 10~11월을 ‘특별 징수 독려 기간’으로 정하고 징수과 직원 15명을 5개 조로 나눠 징수독려반을 편성했다. 징수독려반은 관외에 거주하는 500만 원 이상 고액체납자 47명을 찾아가 면담을 하고, 체납 원인·생활 실태·징수 가능 여부 등을 파악한 후 1억 6400만 원을 징수했다. 또 체납자 14명에게 체납 지방세·세외수입 등 총 1억 7500만 원을 내..

수원시, '전화친절도 클리닉 교육' 시행

수원시, '전화친절도 클리닉 교육' 시행

Dec 07,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는 3일과 6일 두 차례에 걸쳐 시청 대강당에서 ‘2018년 전화친절도’평가 하위 20개 부서 직원 320여 명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클리닉 교육’을 했다. ‘내 안의 힐링 코드를 깨워라’을 주제로 김춘애(3일)·최지혜(6일) 한국서비스교육원 강사가 강연했다. 교육은 ▲전화민원의 특성 ▲전화응대의 친절요소 ▲경청을 통한 교감 방법 ▲스트레스 상황에서의 감정 조절법 등을 실제 민원 상담상황을 가정해 이뤄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공직자는 “전화민원 응대에 있어 부족했던 부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