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용인시

"기반시설, 노동환경 등 중소기업 근무 여건 개선을 도와 드립니다"

2022.08.25 07:31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 용인특례시, 다음달 16일까지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참여 중소기업 모집 -

용인특례시는 다음달 16일까지 '2023년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기업환경 개선사업은 상대적으로 열악한 중소기업의 근로ㆍ작업환경, 시가 기반시설을 개선하기 위해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반 시설 개선사업 ▲노동환경 개선사업 ▲지식산업센터 노동환경 개선사업 ▲작업환경 개선사업 등 4개 분야로 나눠 지원한다.

기반 시설 개선사업은 5개 이상의 중소기업이 함께 있는 지역의 도로 확·포장, 상·하수도, 소교량, 우수관 정비 등을 전액 지원한다.

노동환경 개선사업은 종업원 200명 미만의 관내 중소기업의 기숙사, 식당, 화장실 등의 설치나 휴게실 개보수비용을 총사업비의 70% 이내, 최대 4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번 사업부터 사내 교육장 조성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지식산업센터 노동환경 개선사업은 준공 후 10년이 지난 지식산업센터의 주차장, 화장실, 노후 기계실 등을 보수하는 비용을 총사업비의 70% 이내, 최대 6000만원까지 지원한다. 관내 지식산업센터 13곳 중 10년이 지난 3곳이 지원 대상이다.

작업환경 개선사업은 종업원 50인 미만 사업장의 바닥, 천장, 창호 등 작업 공간 개보수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종사자 10명 미만 영세 기업은 총사업비 80% 이내, 최대 13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사업부터는 노후 전기배선 교체 사업도 지원 범위에 포함해 감전 사고 등 중소기업에서 자주 발생하는 안전사고도 예방할 수 있게 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 등 필요 서류를 준비해 시청 기업지원과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는 수도권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은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우선적으로 공장 피해 시설 개선 지원을 할 방침이다. 각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장 실사를 거쳐 내년 1월 최종 선정 기업을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을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붕 누수 문제해결 등 작업환경 개선에 관심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많은 신청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을 실질적으로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경제

용인시

용인시정연구원“지역리더 발굴, 지역콘셉트 반영 F&B 매장 집적 등 특화재생사업을

용인시정연구원“지역리더 발굴, 지역콘셉트 반영 F&B 매장 집적 등 특화재생사업을

Feb 16, 2024 | Q기자

 

용인시정연구원(원장 이상대)은 “용인시 지역맞춤형 특화재생사업 발굴 및 추진방안 연구”를 통해 생활상권(골목상권) 활성화 방안을 제안하였다. 생활상권(골목상권) 및 전통시장 활성화는 용인시 도시재생활성화지역에서 공통으로 나타나는 주요 이슈이다. 현재 용인시의 도시재생활성화 지역은 신갈오거리, 중앙동, 구성‧마북, 풍덕천 1동 등 4곳이다. 사례분석을 통해 도출한 활성화 요인을 토대로 용인시 특화재생사업의 주요 원칙 5가지를 제시하였다. 첫째, 역량 있는 ‘지역 리더(그..

용인시, 청년 취업 컨설팅 지원 사업 오리엔테이션 진행

용인시, 청년 취업 컨설팅 지원 사업 오리엔테이션 진행

Feb 08,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5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 2024년도 ‘용인 청년 워크 브릿지’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년 32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2024년도 유망사업과 현재 고용시장의 흐름 등 일자리 전망과 추진 배경, 운영 절차, 상담 방식 등을 안내했다. 시는 용인 청년 워크 브릿지 사업 참여 청년들에게 4회의 적성검사·상담을 통한 적성 발굴 등 개인별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지원..

이상일 용인시장,

이상일 용인시장, "인천일보 왜곡 보도가 산업통상자원부 보도설명자료 등으로 확인됐으니 인천

Feb 08, 2024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7일 “인천일보는 "현 정부의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조성사업의 근간은 문재인 정부 K 반도체 전략이고, 현 정부의 사업이 전 정부 정책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취지의 기사들을 계속 실은 데 대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인천일보 보도의 문제를 보도설명자료를 통해 지적했다"며 "인천일보는 사실과 다른 무책임한 보도로 독자들을 오도한 데 대해 사과하고 엉터리 보도 관련자들을 문책해야 한다”고 말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6일 오후 이날자 인천일보 보도가..

용인시, 학자금 대출 청년 신용 회복 위해 최대 100만원

용인시, 학자금 대출 청년 신용 회복 위해 최대 100만원

Feb 07,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학자금을 대출하고 제때 상환하지 못해 신용등급이 낮아진 청년을 돕기 위해 최대 100만원의 신용 회복 지원금을 준다고 7일 밝혔다. 시는 학자금 대출 장기 연체로 신용등급이 낮아져 대출이나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을 위해 대출금 분할상환약정 체결 시 필요한 채무액의 10%인 초입금을 지원하는 ‘청년 신용 회복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올해부터는 청년들이 대출금을 조기 상환하도록 성실납부자를 대상으로 최대 100만원 지원하는 ‘조기 상환금 지원’ ..

용인시 산업통상자원부,

용인시 산업통상자원부, "현 정부의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조성 계획은 지난 정부와 차원이

Feb 05, 2024 | Q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문재인 정부의 "k반도체 전략"이 윤석열 정부 반도체 정책의 근간이라고 주장한 인천일보 보도와 관련해 "현 정부의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조성 계획은 투자의 규모, 내용, 방식의 측면에서 지난 정부의 "k반도체 전략"과는 차원이 다른 국가산업전략이다"라며 보도가 잘못됐다는 입장을 5일 밝혔다. 인천일보가 1월 24, 26, 30일 자 기사를 통해 윤석열 정부 반도체 정책이 문재인 정부의 "k반도체 전략"에 기반하고 있고, 현 정부가 작년 3월 ..

용인시산업진흥원, 기업성장 파트너로서 행보 본격 가동

용인시산업진흥원, 기업성장 파트너로서 행보 본격 가동

Jan 30, 2024 | Q기자

 

용인시산업진흥원(이사장 이상일)은 용인시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식재산 및 마케팅 분야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1월 30일부터 모집하는 사업은 △인증·특허지원 △지식재산(IP)창출지원 △마케팅지원 △공공판로개척지원 등 총 4개 사업으로, 2억 7천만원을 투입하여 51개사 내외를 지원할 예정이다. • 인증·특허 지원사업은 국내외 인증 획득 및 특허 출원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부터는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와 함께 인증 지원을 위한 업무 협..

용인시,‘2024년 소상공인·골목상권 지원사업 설명회’개최

용인시,‘2024년 소상공인·골목상권 지원사업 설명회’개최

Jan 24,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23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정책을 설명하는 ‘2024년 소상공인·골목상권 지원사업 설명회’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등 유관 기관 3곳도 참여해 각 기관의 주요 정책 방향과 금융지원 등을 안내했다. 이들 기관은 자금 및 금융지원, 소상공인 성장·재기 지원을 위한 정책 방향과 주요 사업 등을 중점 소개했다. 이날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행사..

용인시, ‘2024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 설명회’ 개최

용인시, ‘2024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 설명회’ 개최

Jan 23,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22일 시청에서 지역 내 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설명하는 ‘2024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 설명회’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용인시산업진흥원과 함께 설명회를 열고, 행사에 참석한 기업 관계자 약 200여명에게 기업이 받을 수 있는 정책과 금융지원 등을 안내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경기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KOTRA 경기 지원단..

용인시,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최대 100만원 지원

용인시,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최대 100만원 지원

Jan 22,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무주택 청년 200명의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해 전월세 보증금 대출잔액의 이자 1%를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비 2억원이 투입된다. 대상은 전용면적 85㎡, 보증금 3억원 이하 주택을 임차하기 위해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은 18세 이상 39세 이하(1984년~2006년생) 시민이다. 시에 주민등록을 둬야 하고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 동산과 부동산 등을 포함한 순자산 3억 6000만원 이하 등의 조건을 갖춰야 한다. ..

용인시, 중소기업 경영안정 위해 550억원 규모 지원

용인시, 중소기업 경영안정 위해 550억원 규모 지원

Jan 19,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역 경제의 근간인 중소기업들이 안정적으로 경영할 수 있도록 올해 총 550억원 규모의 운전자금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성장 가능성이 큰 중소기업들이 자금 부담 없이 경영활동을 이어가도록 시가 도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으려는 것이다. 먼저 대출을 위해 내세울 담보가 없거나 신용이 낮아 일시적으로 자금난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기업당 최대 3억원을 시가 보증하는 ‘중소기업 특례 보증 사업’을 한다. 시는 총 10억원을 출연해 제조업 ..

용인시 중소기업에 근로자 기숙사 임차료 지원…31일까지 접수

용인시 중소기업에 근로자 기숙사 임차료 지원…31일까지 접수

Jan 18,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덜어주고 안정적인 근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근로자 기숙사 임차료를 지원키로 하고 이달 31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근로자 기숙사를 임차해 임차료를 월세로 지급하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제조)이다. 사업주 명의로 근로자 기숙사를 계약‧임차한 경우 기업 한 곳당 5인 이내, 1인당 월 임차료의 80%를 30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10개월까지 지원한다. 월 임차료가 30만원 미만일 경우에는..

용인시, 중소기업에 근로자 기숙사 임차료 지원…31일까지 접수

용인시, 중소기업에 근로자 기숙사 임차료 지원…31일까지 접수

Jan 18,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덜어주고 안정적인 근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근로자 기숙사 임차료를 지원키로 하고 이달 31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근로자 기숙사를 임차해 임차료를 월세로 지급하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제조)이다. 사업주 명의로 근로자 기숙사를 계약‧임차한 경우 기업 한 곳당 5인 이내, 1인당 월 30만원 한도로 최대 10개월까지 지원한다. 단, 월 임차료 30만원 미만일 경우 실제 지급하는 월세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