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용인시

용인시축구센터, 여성 풋살 클리닉 “공차는 그녀들” 참가자 모집

용인시축구센터, 여성 풋살 클리닉 “공차는 그녀들” 참가자 모집

Apr 02, 2024 | Q기자

 

용인시축구센터(이사장 이상일)는 오는 9일까지 여성 풋살 클리닉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용인의 ‘공차는 그녀들’ 모여라”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 프로그램에는 용인에 거주하는 20세 이상의 여성 20명을 모집한다. 체력테스트를 시작으로 오는 6월 최종 수료식까지 총 10차시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처인구 삼가동에 있는 미르스타디움 보조구장에서 진행된다. 첫 훈련일은 별도 공지한다. 기초체력테스트부터 기본기와 포지션, 팀 전술에 ..

용인시, 포곡읍 삼계리에 축구장 7개 크기 도시숲 조성한다

용인시, 포곡읍 삼계리에 축구장 7개 크기 도시숲 조성한다

Dec 20,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 포곡읍 삼계리 경안천 변에 축구장 7개를 합한 규모의 도시숲이 조성된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처인구 포곡읍 삼계리 91-1번지 일원 4만8300㎡(약 1만4600평)가 한강유역환경청의 ‘2024년 한강수계 수변녹지 조성’ 공모 대상지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4월 같은 공모에 선정돼 유방동 234-2 일원 8000㎡(2400평)에 도시숲을 조성한 데 이어 올해 두 번째 공모에도 선정된 것이다. 공모 선정에 따라 시는 국비 10억원을 지..

용인시, 포곡읍 일대 축구장 500개 규모 수변구역 해제 본격 추진

용인시, 포곡읍 일대 축구장 500개 규모 수변구역 해제 본격 추진

Oct 27,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처인구 포곡읍 일대 실태조사 후 지난 20일 약 3.9제곱키로미터(약 120만평, 축구장 약 500개 규모)에 대한 수변구역 해제를 한강유역환경청에 요청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지난 6월부터 지난달까지 실태조사를 진행해 해제 대상 면적을 확정했다. 이번 해제 요청에 따라 수변구역 지정 해제 절차가 본격 진행된다. 시의 해제 요청에 따라 한강유역환경청은 내달 현지 실태조사 등 수변구역 지정 해제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해당 지역이 수변구역에서 해제되면..

이상일 용인시장,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한마음체육대회 축하 방

이상일 용인시장,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한마음체육대회 축하 방

Oct 21,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20일 처인구 삼가동 용인 미르스타디움 주 경기장에서 열린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한마음체육대회를 방문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 시장은 “얼마 전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과천 본원을 다녀왔는데 굉장한 저력이 있는 기관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지난 1969년 설립돼 54년의 역사를 이어오는 동안 큰 발전을 이뤄오셨는데, 앞으로 우리 용인특례시와 반도체 인증센터 설립을 위해 함께 협력하며 좋은 파트너십을 구축하자”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어 “1..

용인시축구센터, 센터 소속 중학생 선수 대상 향토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

용인시축구센터, 센터 소속 중학생 선수 대상 향토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

Oct 16, 2023 | Q기자

 

용인시축구센터(이사장 이상일)가 13일 센터 소속 중학교 1학년과 2학년 32명의 선수를 대상으로 지역 내 향토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우리 지역 역사와 문화 배우기’를 주제로 진행한 행사는 운동에 전념하고 있는 선수들이 용인특례시에 대한 소속감을 높일 수 있도록 역사와 문화적 의미가 높은 유산을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축구센터 소속 선수들은 대한불교 열반종 본산인 와우정사 등 유적지와 용인농촌테마파크, 기후변화체험센터를 방문해 다양한 체험을 했다...

용인시, 체육회 읍·면·동 대의원 한마음체육대회 열려

용인시, 체육회 읍·면·동 대의원 한마음체육대회 열려

Oct 07,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 삼가동 미르스타디움 보조경기장에서 6일 ‘제1회 용인특례시체육회 읍·면·동 대의원 한마음체육대회’가 열렸다. 용인특례시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엔 관내 38개 읍·면·동 체육회장, 사무국장, 종목단체협의회장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축구와 족구 등의 경기를 하며 서로 우의를 다지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이날 행사장을 찾아 체육대회 개최를 축하하고, 시 체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체육회 회원들의 노고를 격..

용인시의회 이상욱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

용인시의회 이상욱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

Sep 15,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이상욱 의원(보정동,죽전1동,죽전3동,상현2동/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14일 제27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여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용인시민의 체력증진, 여가 선용 및 복지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제정됐다. 주요 내용은 ▲지정스포츠클럽에 공유재산 중 체육시설의 사용을 허가하거나 관리 위탁 ▲스포츠클럽의..

용인시 수지구, 구민 화합·소통의 축제‘한마음 체육대회’4년 만에 열려

용인시 수지구, 구민 화합·소통의 축제‘한마음 체육대회’4년 만에 열려

Sep 13,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9일 죽전동 아르피아 체육공원에서 ‘제6회 수지구민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2019년 이후 4년 만에 구민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11개 동별 선수단과 주민 등 2000여 명이 참여했다. 모처럼 열린 체육대회에 참가한 선수단과 응원단의 함성은 청명한 하늘 아래 우렁차게 울려 퍼졌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1개 동 별 부스를 일일이 돌며 참가자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용인시, 축구장 9개 규모 영덕숲자람터근린공원 개장

용인시, 축구장 9개 규모 영덕숲자람터근린공원 개장

Sep 04,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9월 1일 오후 기흥구 영덕동의 영덕숲자람터근린공원에서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원 개장식을 열었다. 축구장 9개 넓이(6만43㎡)인 영덕숲자람터근린공원은 산책로를 비롯해 지상 3층 규모의 도서관, 어린이를 위한 숲속놀이터, 광장, 바닥분수 등을 갖췄다. 이상일 시장은 개장식에서 “공원 실효 위기에 처했던 이곳이 용인특례시 최초로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이렇게 훌륭한 공원으로 탄생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공원에서 산책이나 운동을..

이상일 용인시장, “축구하기 좋은 계절이 왔으니 대회를 마음껏 즐기시라”

이상일 용인시장, “축구하기 좋은 계절이 왔으니 대회를 마음껏 즐기시라”

Sep 04,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일요일인 3일 오전 용인미르스타디움 주경기장에서 열린 용인특례시장기 축구대회에 참석해 축구동호인들을 응원했다. 3일과 10일 이틀간 예선, 결선을 진행하는 이번 대회에는 48개팀에서 700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했다. 이 시장은 축사를 통해 “축구를 사랑하는 동호인들에게 축구하기 좋은 계절이 왔다”며 “대회에서 갈고닦은 기량을 충분히 발휘하시면서 축구를 마음껏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용인에서 프로축구단이 창단되길 원하는 동호인들의 마..

공터의 화려한 변신…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축구장 개장

공터의 화려한 변신…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축구장 개장

Aug 26, 2023 | Q기자

 

쓰레기로 몸살을 앓던 공터가 훌륭한 시설을 갖춘 축구장으로 변신했다. 용인특례시 처인구 이동읍은 천리 1107-11번지 일원에 축구장 조성을 완료하고 25일 개장식을 열었다. 개장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처인구 이동읍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쓰레기가 방치됐던 공터가 훌륭한 축구장으로 변모하기까지 시 공직자와 지역 주민들의 많은 노력이 있었다”며 “축구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

용인시, 양성평등 주간 기념 여성 축구교실 ‘허그라운드’ 행사 마련

용인시, 양성평등 주간 기념 여성 축구교실 ‘허그라운드’ 행사 마련

Aug 2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양성평등주간(9월 1일~7일)을 기념해 마련한 여성 축구교실 ‘허그라운드’ 참가자 30명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양성평등주간은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인권선언문이 발표된 9월 1일을 기념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축구교실은 시와 용인시축구센터가 축구를 처음 접해보는 여성을 위해 마련했다. 다음달 1일 오후 7시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약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용인지역에 거주하거나 직장에 소속된 15세 이상의 여성이다..

이상일 용인시장 “백인우 선수가 대한민국 축구의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바란

이상일 용인시장 “백인우 선수가 대한민국 축구의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바란

Jul 11,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0일 ‘아시아축구연맹 U-17 아시안컵’ 준우승 주역인 백인우를 만나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중심 선수로 성장해달라고 격려했다. 용인시축구센터U-18덕영고 2학년에 재학 중인 백인우는 지난 2일 막을 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 17세 이하 아시안컵’에서 3골과 2도움을 기록해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미래’로 주목받았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백인우 선수가 우즈베키스탄과 준결승에서 보여준 프리킥은 환상적이었다”며 “오는 11월 인도네시아에서 ..

용인시축구센터, 함께하는 학부모 간담회 개최

용인시축구센터, 함께하는 학부모 간담회 개최

May 31, 2023 | Q기자

 

용인시축구센터(이사장 이상일)는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26일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학부모 50명을 초청해 ‘함께 만들어가는 용인시축구센터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소양과 영어 교육에 대한 진행 과정을 질의했다. 또, 연습경기 확대와 해외 전지훈련에 대한 부분을 물어보고 고교진학에 대한 진학 관련 자료를 요청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용인시축구센터 측은 축구 규칙을 넘어 경찰과 트레이너, 대학교수를 초빙해 다양한 강의를 진행하고 학생..

용인시축구센터, 1타 강사 이을용의 ‘꿈드림 축구교실’ 성료

용인시축구센터, 1타 강사 이을용의 ‘꿈드림 축구교실’ 성료

May 26, 2023 | Q기자

 

용인시축구센터 이을용 총감독이 일일 강사로 나서 지역 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축구교실을 진행했다. 용인시축구센터(이사장 이상일)는 지난 24일 처인구 삼가동 미르스타디움 보조구장에서 ‘용인시축구센터 총감독 1타강사 이을용의 꿈드림 축구교실’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지역 내 용인시 드림스타트 아동(초등 4, 5학년)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20명을 선발, 축구센터 스태프 5명으로 구성된 재능기부팀이 실제 축구선수들의 훈련방법을 적용해 강습을 진행했다. 이을용 총감독도 ..

용인도시공사 남사스포츠센터  지역 어린이집 연계‘성장발달 유아체육 교실’

용인도시공사 남사스포츠센터 지역 어린이집 연계‘성장발달 유아체육 교실’

May 24, 2023 | Q기자

 

용인도시공사(사장 최찬용)는 지난 3월부터 용인 한숲시티 내 어린이집 2곳과 함께‘성장발달 유아체육 교실’을 운영 중이라 밝혔다. ‘성장발달 유아체육 교실’은 근육강화, 지구력, 협응력 등 성장발달에 필요한 체력을 증진시키는 프로그램으로 도시공사는 어린이집과 지난 2월에 위탁운영 계약을 체결 한 후, 3개월째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도시공사 관계자는 “활동 공간이 부족한 인근 어린이집 아이들에게 체육활동을 지원해, 자라나는 아이들의 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

용인도시공사 두리하나 어울림 탁구대회 자원봉사 참여

용인도시공사 두리하나 어울림 탁구대회 자원봉사 참여

May 22, 2023 | Q기자

 

용인도시공사(사장 최찬용)는 지난 20일 오전 처인구 장애인복지관에서 주최하는 ‘제3회 두리하나 어울림 탁구대회’에 30여 명의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장애인에 대한 편견 개선 및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 공사 직원들은 대회 전반에 걸친 안전관리 및 시합 중 떨어진 공을 주워주는 등의 봉사 활동으로 장애인의 손, 발이 되어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도왔다. 이번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진태 시설운영본부장..

용인시축구센터 U-18덕영, 2023 무학기 유스컵 2년 연속 우승 차지

용인시축구센터 U-18덕영, 2023 무학기 유스컵 2년 연속 우승 차지

May 18, 2023 | Q기자

 

용인시축구센터(이사장 이상일) 소속 U-18덕영이 경남 함안에서 열린 ‘2023년 무학기 고등학교 U17 유스컵’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27개 고등학교 축구팀이 참가해 지난 7일부터 15일까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우승을 차지한 용인시축구센터 U-18덕영은 이번 대회에서도 유감없이 기량을 발휘하며 파죽지세로 결승전에 올랐다. 용인시축구센터 U-18덕영은 지난 7일 함안 수박구장에서 열린 예선에서 부산정보고를 3대 0으로 꺾고 16강에 ..

용인시에 스포츠 별들 떴다,‘체육르네상스’자선골프 성황

용인시에 스포츠 별들 떴다,‘체육르네상스’자선골프 성황

May 16, 2023 | Q기자

 

유명 전·현직 스포츠 스타들이 참가하는 자선골프대회인 ‘제1회 The Charity With Olympians’가 15일 용인특례시 처인구 백암면에 위치한 써닝포인트CC에서 열렸다. (사)코리아하이파이브스포츠클럽과 (사)대한스포츠문화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용인특례시가 후원하는 자선골프대회에는 각 종목을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와 프로골퍼, 대회 후원자 등 120여명이 참여했다. 대회는 골프 경기와 함께 프로골퍼 박인비, 박성현, 유소연, 최혜진, 전인지 선수의 애장품 경매행사..

용인시, 제 69회 경기도체육대회 종합성적 4위 기록

용인시, 제 69회 경기도체육대회 종합성적 4위 기록

May 1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성남시에서 열린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에서 종합 4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용인특례시 선수단은 육상, 수영, 유도, 검도, 볼링 등 23개 정식 종목과 야구, 레슬링 등 2개 시범 종목 총 313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이 중 용인시청 소속 유도선수단은 지난해 대회에 이어 2년 연속 1부 우승을 차지했고, 궁도 종목 1부 일반부 혼성에 출전한 선수들은 종합점수 1714점으로 2위와 큰 점수차를 보여주며 여유있게..

용인시 기흥구, 4년 만의 한마음 체육대회에 주민 2천여명 참여

용인시 기흥구, 4년 만의 한마음 체육대회에 주민 2천여명 참여

May 01, 2023 | Q기자

 

29일 제6회 기흥구민 한마음 체육대회가 4년 만에 열렸다. 이날 기흥구 언남동 옛 경찰대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체육대회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김운봉 용인특례시의회 부의장, 이창호 기흥구청장, 왕인석 기흥구체육협의회장과 주민 등 2000여명이 함께 했다. 행사장을 가득 메운 15개 동별 선수단과 응원단의 열기는 이른 아침부터 쏟아진 빗줄기를 뚫고 나올 만큼 뜨거웠다. 이상일 시장도 일일이 동별 부스를 찾아가 참가자들과 인사는 나누고 4년 만에 열린 화합의 축제..

용인시에서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 ‘슈퍼레이스’화려한 막 올려

용인시에서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 ‘슈퍼레이스’화려한 막 올려

Apr 24, 2023 | Q기자

 

모터스포츠 메카로 평가받는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에서 지난 22일과 23일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스포츠 대회인 ‘2023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대회’ 개막전이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6개 클래스에 총 8개팀 120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대회 관계자를 포함해 약 1000여명에 달하는 인원이 참여했으며, 모터스포츠에 관심 있는 관람객 2만 5000여명이 운집해 성황을 이뤘다. 개막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대..

용인시, 축구장 15개 규모 통삼근린공원 16년 만에 시민 품으로

용인시, 축구장 15개 규모 통삼근린공원 16년 만에 시민 품으로

Apr 24,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상갈동 통삼근린공원이 16년 만에 완공돼 시민들의 품으로 돌아갔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기흥구 상갈동 464번지 일원 10만7190㎡(3만2482평)에 모험 놀이터와 바닥분수, 시니어 운동 마당 등을 갖춘 통삼근린공원을 개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공원 전망 데크에서 열린 개장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김운봉 용인특례시의회 부의장, 김민기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황대웅 통삼근린공원 공원화추진위원회장, 주민 등 300여명이 참..

용인시‘통·리장 한마음 체육대회’4년만에 재개…시민 웃음꽃 활짝

용인시‘통·리장 한마음 체육대회’4년만에 재개…시민 웃음꽃 활짝

Apr 08,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통·리장 연합회가 7일 (구)경찰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용인시 통·리장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열린 이 행사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발전과 주민복지에 앞장서는 통장과 이장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인열 통‧리장 연합회장은 개회사에서 최근 처인구 이동·남사읍이 시스템반도체 국가첨단산업단지 후보지로 선정된 것과 관련해 시장과 시의 역할을 평가하며 함께 힘을 모아 국가산단을 성공시키자고 했다. 이상일 용인특례..

거미손 되고싶나요…용인시축구센터, 시민 골키퍼 축구교실 운영

거미손 되고싶나요…용인시축구센터, 시민 골키퍼 축구교실 운영

Apr 07, 2023 | Q기자

 

용인시축구센터(이사장 이상일)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골키퍼 축구교실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축구센터가 마련한 ‘아마Do 클리닉’은 아마추어도 할 수 있다는 뜻을 품고 있으며, 축구센터 직원 아이디어 컨퍼런스를 통해 제안된 시민 환원사업이다. 지난 3일 첫 교육이 이뤄진 ‘아마Do 클리닉’은 주 1회 월요일 오후 7시 미르스타디움 보조구장에서 진행된다. 현재 지역 내에서 활동 중인 축구클럽은 90여개이며, 여성축구팀도 9개가 활동 중이다. 그동안 생활축구인을 대상으..

골프 여제 박세리, 이상일 용인시장 만나 골프 인재 양성과 용인의 스포츠

골프 여제 박세리, 이상일 용인시장 만나 골프 인재 양성과 용인의 스포츠

Mar 0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대한민국 여자 골프의 중흥기를 이끌었던 박세리 감독이 최근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만나 골프 인재 양성을 비롯한 용인의 스포츠와 문화 융성을 위한 투자 계획을 논의했다고 5일 밝혔다. 박 감독은 지난 3일 이상일 시장실을 방문해 투자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박 감독은 “이미 대한민국 골프는 최고 수준이지만 체계적인 주니어 교육 시스템이 없어 골프 인재 육성 환경이 그리 좋지는 않다”며 “실력 있는 골프 인재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운동할 수..

2023년 용인시장배 시민리그전, 4일 야구 개막전 팡파르

2023년 용인시장배 시민리그전, 4일 야구 개막전 팡파르

Mar 03, 2023 | Q기자

 

검은 토끼의 해인 2023년 용인시장배 시민리그전 챔피언은 누가 차지할까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3월 4일 처인구 남사읍 남사야구장에서 열리는 야구 개막전을 시작으로 "2023년 용인시장배 시민리그전" 12월까지 레이스에 돌입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7년부터 용인시장배 대회를 시민리그전으로 운영해왔다. 일회성으로 치뤄지는 토너먼트 방식보다 리그전 방식이 보다 폭 넓은 시민 참여가 가능하고, 생활 체육 활성화에 보탬이 된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지난해에는..

용인시축구센터, 전원 K리거 배출 및 대학 진학 쾌거

용인시축구센터, 전원 K리거 배출 및 대학 진학 쾌거

Dec 26, 2022 | Q기자

 

용인시축구센터(이사장 이상일)는 무학기 전국고교축구대회와 10년 연속 주말리그 권역 우승에 이어 U18덕영팀 고3 선수 전원이 프로 진출과 대학 진학이라는 쾌거를 이뤘다고 26일 밝혔다. 제27회 무학기 전국고교축구대회 우승의 주역인 장석환(수원삼성 입단예정) 선수는 2023 시즌 프로무대를 밟게 됐다. 장 선수는 독일 분데스리가 명문구단인 FC 바이에른 뮌헨 훈련캠프(FC Bayern World Squad 2022)에 초청받아 참가하는 등 장래가 기대되는 선수로 뛰어난 기량..

용인시축구센터 출신 김진수-윤종규, 카타르 월드컵 뛴다

용인시축구센터 출신 김진수-윤종규, 카타르 월드컵 뛴다

Nov 15, 2022 | Q기자

 

용인시축구센터(이사장 이상일)는 센터 출신인 김진수(전북현대), 윤종규(FC서울) 선수가 2022 카타르 월드컵 국가대표로 선발됐다고 15일 밝혔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지난 11일 아이슬란드와의 평가전을 마치고 최종 선수 명단을 확정했다. 지난 3월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 경기와 7월 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9월 국가대표 친선경기에서도 활약해 큰 주목을 받았던 김진수와 윤종규 선수도 이변 없이 선발 명단에 ..

용인시축구센터, 비상 상황 대응능력 강화 훈련

용인시축구센터, 비상 상황 대응능력 강화 훈련

Nov 11, 2022 | Q기자

 

용인시축구센터(이사장 이상일)는 9일 양지소방서 119소방센터와 함께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비상 상황 발생 시 단계별 대응 방법을 숙달하고,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으로 교육생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축구센터 자위소방대원은 지휘팀, 통보연락반, 소화반, 피난유도반, 응급구조반으로 구성됐다. 훈련은 구내식당 내 화재발생 상황을 가정한 뒤, 별도의 각본 없이 각 담당별 임무를 얼마나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지..

코로나로 모자라는 혈액, 용인시축구센터 직원들 나섰다

코로나로 모자라는 혈액, 용인시축구센터 직원들 나섰다

Nov 04, 2022 | Q기자

 

용인시축구센터(이사장 이상일)는 혈액 수급난 해소를 위해 ‘생명사랑, 사랑의 헌혈 운동’의 일환으로 헌혈에 동참했다고 4일 밝혔다. 헌혈 운동은 센터가 매년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재확산과 장기화로 인한 혈액 수급난을 극복하는데 힘을 보태고자 박상섭 상임이사를 비롯해 전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박상섭 상임이사는 “헌혈이라는 작지만 큰 실천이 혈액 수급 불안정을 해소하고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주관한 용인, 배려체전+미래체전 두 토끼를 잡다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주관한 용인, 배려체전+미래체전 두 토끼를 잡다

Nov 04, 2022 | Q기자

 

용인특례시에서 개최된 ‘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가 지난달 31일 ‘제33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2022 용인’ 폐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지난 8월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2022 용인’을 시작으로 ▲제12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2 용인 ▲제4회 경기도어울림체육대회 2022 용인 ▲제16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2 용인 ▲제33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2022 용인까지 총 5개 대회가 용인 전역에서 열렸다. 용인특례시에서는 처음으로 열린 1390만 경..

용인시 신봉동 여성축구단, 심어 가꾼‘나눔 고구마’수확

용인시 신봉동 여성축구단, 심어 가꾼‘나눔 고구마’수확

Oct 28, 2022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 신봉동은 지난 27일 여성축구단 회원 10여명이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할 고구마 20여상자(100kg)를 수확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창식 용인시의회 의원과 동 직원들도 함께 참여해 나눔 실천에 힘을 보탰다. 김경순 축구단 회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어 지난 5월부터 정성들여 고구마를 가꿨다”며 “앞으로도 이웃에게 세심한 관심을 가져 살기 좋은 신봉동을 만드는 데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용인에서 날아오르자’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개막

‘용인에서 날아오르자’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개막

Sep 02, 2022 | 편집부기자

 

- 이상일 시장 “역경 극복한 투혼·열정 존경…화합의 축제 즐겨달라” -- 용인 장애청소년 쿰 오케스트라·합창단‘승리의 노래’우렁찬 무대 -‘제12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2 용인’ 개회식이 1일 용인시청 하늘광장에서 개최됐다. ‘우리의 도전, 날아오르자 용인에서’ 라는 슬로건으로 이날부터 오는 3일까지 열리는 대회에는 육상, 축구, 테니스 등 17개 종목에 31개 시·군을 대표하는 40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화합을 다진다.개회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

장애인체육대회 사전경기 론볼 열전…이상일 용인시장 격려

장애인체육대회 사전경기 론볼 열전…이상일 용인시장 격려

Aug 31, 2022 | 편집부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31일 다음 달 1일 개막하는 '제12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2 용인' 사전경기 론볼 경기장을 찾아 31개 시‧군 임원과 선수단을 격려했다.선수들은 빗줄기 속에서도 열심히 경기에 임했고, 이 시장도 현장에서 200여 명의 시‧군 참가자와 대회 관계자 등과 일일이 악수를 나눴다.이 시장은 대회가 시작되기 직전 인사말을 통해 "비가 내리는 데다 경기장 시설에 미비한 점이 있을 수 있지만 미진한 부분은 채워나가겠다"며 "그동안 연습해온 대로 기량을 발휘해 좋..

‘1400만의 환호’ 경기도체육대회, 용인특례시 진행도 ‘금메달급’

‘1400만의 환호’ 경기도체육대회, 용인특례시 진행도 ‘금메달급’

Aug 28, 2022 | 편집부기자

 

-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열린 제68회 대회 화려한 폐막…AI중계 등 첨단 돋보여 -- 1만여 선수·25개 종목 …용인특례시 선수단 모범선수단상 등 3관왕으로 더욱 빛났다 -- 이상일 특례시장 “성공개최로 용인 역량 입증”…종합우승은 수원·성남, 내년엔 성남서 개최 -1400만 경기도민의 축제인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2022 용인’이 27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경기도체육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됐다가 지난 25일부터 이날까지 3년 만에 용인에서 열렸다. 용인특례시가 ..

신갈오거리 시니어 바리스타팀, 경기도체육대회 성공 개최 힘 보태

신갈오거리 시니어 바리스타팀, 경기도체육대회 성공 개최 힘 보태

Aug 26, 2022 | 편집부기자

 

- 대회 기간 동안 방문객 위한 음료 나눔 및 도시혁신산업박람회 홍보 -신갈오거리 시니어 바리스타팀이 경기도체육대회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음료를 나눠 주는 등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2022 용인’의 성공 개최를 위해 힘을 보탰다. 바리스타팀이 경기도체육대회 개막일인 지난 25일에 맞춰 용인미르스타디움에 설치한 음료 나눔 부스에는 하루 평균 500여 명의 체육대회 관람객, 각 지자체 관계자 등이 방문해 커피와 매실차 등을 즐겼다.바리스타팀은 음료 제공뿐만 아니라 용인특례시가 추진..

용인서 첫 성화 타오르다, 경기도종합체육대회 개막

용인서 첫 성화 타오르다, 경기도종합체육대회 개막

Aug 26, 2022 | 편집부기자

 

- 이상일 시장“글로벌 반도체중심도시에서 화합의 장을 만듭시다”-- 전 체조 국가대표 여홍철이 성화대 최종 점화, 축제 시작되다 -용인특례시에서 처음으로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막이 올랐다. 용인시 38개 읍면동 순회를 마친 성화가 마침내 용인 미르스타디움을 밝혔다.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2022 용인’의 개회식이 25일 용인미르스타디움(용인시 처인구 삼가동)에서 개최됐다. ‘경기도의 함성, 용인에서 하나로’라는 슬로건으로 이날부터 27일까지 3일간 열리는 이 대회는, 경기도..

용인특례시, 경기도체육대회 유도 2개 체급 금메달

용인특례시, 경기도체육대회 유도 2개 체급 금메달

Aug 24, 2022 | 편집부기자

 

- 이상일 시장, 메달 수여 후 “타 종목 선수에게 힘이 될 것” 격려 -용인특례시가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유도 경기 2개 체급에서 금메달을 거머쥐었다.24일 용인대학교 종합체육관에서 펼쳐진 대회에서 용인시청 소속 황태원(-60Kg)이 결승전에서 한판승을 거두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강헌철(-73Kg)이 금메달을, 송민기(-81Kg)도 동메달을 추가했다.이날 이상일 용인특례시장도 대회장을 찾아 경기를 지켜보고, 도내 31개 시군에서 출전한 선수들과 임원단을 격려했다.특히 시상..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2022 용인’성화 채화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2022 용인’성화 채화

Aug 24,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특례시, 대몽항쟁 유적지 처인성에서 승전 장수가 첫 성화 봉송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의 서막을 알리고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성화가 24일 용인특례시 처인구 남사읍 처인성에서 채화됐다.채화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조효상 용인시체육회장, 윤원균 용인시의회 의장,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31개 시군 심볼이 그려진 연이 하늘을 수놓은 행사장엔 용인시에서 처음 열리는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채화식의 역사적 현장을 직접 관람하려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

용인특례시, 체육진흥 중장기 발전계획 중간보고회

용인특례시, 체육진흥 중장기 발전계획 중간보고회

Aug 21, 2022 | 편집부기자

 

- 엘리트선수 육성방안·생활체육 발전 방향 등 5개 분야별 계획 논의 -용인특례시는 체육진흥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시는 앞서 지난 4월 재단법인 한국산업관계연구원에 의뢰해 시의 체육 발전을 위한 전략과 비전을 모색하고 있다.지난 19일 시청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보고회엔 시 관계자를 비롯해 시 체육회 및 시 장애인체육회, 체육진흥협의회 관계자 등 19명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한국산업관계연구원이 시의 일반적인 체육현황과 세부 발전전..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출정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출정식

Aug 18, 2022 | 편집부기자

 

- 총감독에 단기 전달, 시 선수단 선전 기원 · 대회 성공 개최 확신 -용인특례시는 18일 처인구 마평동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제68회 경기도종합체육대회 2022 용인‘과 ’제12회 경기도장애인종합체육대회 2022 용인‘ 등 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용인시 선수단 출정보고회를 열었다.이 자리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 시·도의원과 국회의원, 40개 종목의 선수와 체육회 관계자 등 350여명이 참석했다.이날 행사에선 이 시장(용인시장애인체육회장)이..

수지구, 22일부터 9~11월 생활체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수지구, 22일부터 9~11월 생활체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Aug 18, 2022 | 편집부기자

 

- 테니스ㆍ배드민턴ㆍ인라인스케이트ㆍ농구ㆍ축구 등 5개 종목…구 홈페이지에서 신청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오는 22일부터 9~11월 생활체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테니스, 배드민턴, 인라인스케이트, 농구, 축구 등 5개 종목이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테니스는 신봉동 고가 하부에서, 배드민턴은 수지레스피아에서 진행된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인라인스케이트는 수지체육공원과 수지레스피아에서, 농구는 수지체육공원에서 운영된다. 6~9세 어린이들이 참가할 수 있..

김동준 선수, 용인특례시 대표단 처음으로 경기도체육대회 우승 안겨

김동준 선수, 용인특례시 대표단 처음으로 경기도체육대회 우승 안겨

Aug 12, 2022 | 편집부기자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우승 소식, 용인시 대표 선수단에 용기 줄 것”-김동준 선수(당구)가 12일 용인특례시 대표 선수단 중 처음으로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2022 용인’에서 용인시민들에게 우승의 기쁨을 안겼다.용인특례시 대표로 경기도체육대회 당구 종목에 출전한 김 선수는 이날 강남대학교 목양관에서 열린 3쿠션 개인전 결승에서 황봉주 선수(안산시)와 겨뤄 30:23으로 승리했다.이상일 용인특례시장도 김 선수의 우승 소식을 듣고 직접 전화를 걸어 “용인을 빛내줘 감사하다”며..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당구 경기장 찾아 선수단 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당구 경기장 찾아 선수단 격

Aug 10, 2022 | 편집부기자

 

- 10일 강남대학교 목양관에서 열린 당구 종목 사전경기…선의의 경쟁 당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0일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당구 경기장을 찾아 선수단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이날 경기는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당구 종목 사전경기로 강남대학교 목양관에서 열렸다.용인시에선 고동석 선수(1쿠션 개인전), 김동준 선수(3쿠션 개인전), 왕영진 선수(포켓 9볼 남자 개인전), 오세원 선수(포켓 9볼 여자 개인전) 등 4명이 출전했다.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용인에서 처음 열리는 제68회..

이상일 용인시장, 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자원봉사자 격려

이상일 용인시장, 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자원봉사자 격려

Aug 07, 2022 | 편집부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난 6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진행된 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자원봉사자 발대식에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성공적인 대회 진행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용인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발대식엔 이 시장을 비롯해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체 봉사자(2186명)을 대표해 참석했다. 이 시장과 이날 봉사자 대표 강경수씨, 장은선씨와 함께 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가 성황리에 진행되도록 기원하며 자원봉사자 선서..

“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안전하게 준비하겠습니다”

“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안전하게 준비하겠습니다”

Aug 05,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원활한 성화봉송 위해 설명회 개최·유관기관 협조 당부 -용인시가 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를 안전하고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관계자 설명회를 열어 대회 전반을 안내하는 한편 유관기관에 협조를 당부했다고 5일 밝혔다.먼저 성화가 순회하는 38개 읍면동 관계자와 성화봉송 주자를 대상으로 지난 4일 시청 비전홀에서 설명회를 열어 전체 경로와 각 경유지별 도착시간, 담당자별 임무 등을 설명했다. 또 봉송 주자가 다음 주자에게 성화봉을 실수 없이 인계인수하도록 당부하고 행사 ..

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용인의 역사와 문화, 미래를 담는다

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용인의 역사와 문화, 미래를 담는다

Aug 03, 2022 | 편집부기자

 

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가 오는 25일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2022 용인' 개최를 시작으로 대장정에 돌입한다.용인시로서는 첫 경기도종합체육대회 개최라는 기대감이 컸지만, 코로나19로 인한 감염병 확산 여파로 직전 2개 대회(고양, 파주)가 연속 취소된 터라 개최 여부도 불투명한 가운데 대회 준비를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급기야 당초 계획된 4월 개최가 연기되는 우여곡절 끝에 이달 개최된다.용인특례시에서 개최되는 2022 경기도체육대회는 성화봉송부터 용인스럽다. 용인의..

2년 만에 시민 찾은 용인시 조정체험교실, 성황리 마무리

2년 만에 시민 찾은 용인시 조정체험교실, 성황리 마무리

Aug 02, 2022 | 편집부기자

 

- 지난 2014년부터 350여 명 참여 특별한 추억 만들어 -2년 만에 시민들을 찾은 ‘2022 용인시 조정체험교실’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지난달 30~31일 양일간 용인조정경기장에서 열린 조정체험교실에는 50여 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첫째 날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기초이론을 배운 뒤 레이스 보트에 올라 직접 노를 저으며 조정 경기를 맛봤다. 둘째 날에는 팀을 꾸려 경기를 하며 힘찬 레이스를 즐겼다.레이스 보트는 신장이 150㎝ 이상이면 누구나 탈 수 있기 때문에 남녀..

용인시, ‘2022 경기도체육대회’개최 최종 점검

용인시, ‘2022 경기도체육대회’개최 최종 점검

Jul 29, 2022 | 편집부기자

 

용인시가 28일 이희준 제1부시장 주재로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2022 용인'과 '제12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2 용인' 3차 추진상황보고회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보고회는 최근 재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해 '방역에 차질이 없고, 안전하게'를 모토로 안전과 방역에 초점을 두고 진행했다.이와 함께 경기장 시설공사 준비사항, 교통약자에 대한 지원, 교통, 주차, 식품위생, 숙박 등에 대해서도 점검했다.시는 우선 코로나19 등 경기장 주변 감염병 감시체계를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