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용인시

용인시 “구 경찰대 부지 개발사업 LH와 협의 진전”

용인시 “구 경찰대 부지 개발사업 LH와 협의 진전”

Mar 26,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6일 언남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 촉진지구(이하 언남지구) 개발사업과 관련해 교통개선 대책, 토지이용계획 변경, 세대수 축소 방안 등에 대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의 협의가 진전되면서 과거 계획과는 달리 시민 입장에서 대폭 개선된 개발 계획을 만들어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2016년 12월 30일 민간주택 공급촉진지구 지정 고시 당시 6626호로 계획됐던 언남지구 세대수는 20% 이상을 줄여서 쾌적한 주거 공간이 조성될 수 있도록 협의하고..

용인시와 동부ㆍ서부경찰서 등, 범죄 예방 활동 할 ‘시민안전지킴이’ 구성

용인시와 동부ㆍ서부경찰서 등, 범죄 예방 활동 할 ‘시민안전지킴이’ 구성

Mar 08,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7일 용인동부경찰서 본관에서 열린 안전문화살롱 회의에서 생활 속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시민안전지킴이’를 구성‧운영하는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안전문화살롱은 110만 용인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매월 지역 내 각 기관장이 모여 효율적인 안전 강화 정책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정기회의다. 이날 회의엔 이상일 시장을 비롯해 김성구 용인동부경찰서장, 김병록 용인서부경찰서장, 안기승 용인소방서장, 김희정 용인교..

이상일 용인시장, 경기남부경찰청장 감사장 받아

이상일 용인시장, 경기남부경찰청장 감사장 받아

Dec 29,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시민 안전을 위해 "생활공동체 치안"을 강화한 노력을 인정받아 28일 경기남부경찰청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홍기현 경기남부경찰청장 등 관계자들은 이날 용인특례시청 시장실을 방문해 이 시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고 시민 안전과 범죄 예방 등을 위한 협력 강화방안을 논의했다. 이상일 시장은 “취임 이후 시민 안전을 강조하며 필요한 조치들을 취해 왔고, 시장이 할 일을 했을 뿐인데 경기남부경찰청에서 감사장을 주시니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올해 ..

용인시 수지구, ‘민원실 폭언·폭행 대응’경찰과 함께 모의훈련

용인시 수지구, ‘민원실 폭언·폭행 대응’경찰과 함께 모의훈련

Apr 0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지난 5일 폭언과 폭행 등 민원실 내 비상 상황이 일어난 경우를 대비해 경찰과 합동으로 모의훈련을 했다고 밝혔다. 훈련에는 구 민원지적과 직원과 용인서부경찰서 112치안종합상황실, 수지지구대 소속 경찰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훈련은 수지구청 민원실 한 창구에서 민원 응대 과정 중 민원인이 직원에게 폭언과 폭력을 행사하는 상황을 가정해 이뤄졌다. 직원이 민원인에게 폭언을 중단할 것을 요청했지만 폭언을 지속하면서 폭행까지 행사하자 청사보안요원과 ..

용인시, 제7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경찰청장상

용인시, 제7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경찰청장상

Oct 26, 2022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여성안심사업을 통한 안전도시 구현의 공로를 인정받아 제7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CPTED분야 우수단체로 선정, 경찰청장 표창을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경찰청은 지역사회 범죄 예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공공기관과 사회단체, 기업 등을 대상으로 우수 정책이나 활동 사례를 선발해 포상하고 있다. 공모 부문은 ▲치안거버넌스 ▲사회적 약자 보호 ▲CPTED(환경 설계를 통한 범죄 예방)로 나뉜다. 올해는 용인시를 포함한 29개..

원삼면‧구갈동‧상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창읍 협의체와 업무협약

원삼면‧구갈동‧상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창읍 협의체와 업무협약

Feb 25, 2022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처인구 원삼면, 기흥구 구갈동, 수지구 상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각각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협약에 따라 각 협의체는 연 1회 이상 만나 저소득층이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 계층을 돕기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각 지역 발전을 위한 협력 사업을 진행한다.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도록 다양한 ..

"공공건설 품질 저하 '페이퍼 컴퍼니' 꼼짝마"

"공공건설 품질 저하 '페이퍼 컴퍼니' 꼼짝마"

Feb 06,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이달부터 '공공건설 입찰업체 사전단속' 구청 발주 공사까지 확대 적용 -용인시는 시가 발주하는 공사 입찰에 참여하는 페이퍼컴퍼니 등 부실업체를 걸러내기 위한 ‘공공건설 입찰업체 사전단속’ 대상을 변경한다고 6일 밝혔다.페이퍼컴퍼니 등 서류상 등록 요건만 갖춘 일부 업체는 자산이나 기술력이 부실함에도 저가로 공사를 수주해 부실 시공, 임금 체불 등의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다.시는 지난해 5월 1일부터 12월까지 추정가격 2000만원~2억원 관급공사 입찰에서 1순위 ..

용인시, 종교시설 재난방역지원금 50만원 지급

용인시, 종교시설 재난방역지원금 50만원 지급

Jan 07, 2022 | 편집부기자

 

-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접수 - 용인시가 종교시설에 방역물품 구입을 위한 재난방역지원금 50만원을 지급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관내 등록된 종교시설이며 고유번호증, 사업자등록증, 종단소속 증명서 등으로 확인된 경우에 한해 지원한다. 재난방역지원금은 방역물품 구입에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용도로 사용할 경우 즉시 지원 중지 및 환수 조치한다.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용인시청 문화예술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

처인구 백암면 근창리 '백암소공원' 새 단장

처인구 백암면 근창리 '백암소공원' 새 단장

Dec 31, 2021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처인구 백암면 근창리 102-3번지 일대 백암소공원의 시설을 새로 단장했다고 31일 밝혔다. 이곳은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이지만 2004년 이후 시설정비가 이뤄지지 않아 시설 노후화에 따른 주민들의 개선 요구가 많았다. 이에 시는 도비 3억원을 확보해 지난 11월부터 정비에 나섰다. 기존 낡은 조합놀이대를 대신해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사자 얼굴을 본 딴 조합놀이대를 새로 만들었다. 누구나 운동을 할 수 있도록 공중걷기, 철봉 등 체력단련시설..

용인시, 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과 입금 및 단체협약 체결

용인시, 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과 입금 및 단체협약 체결

Dec 03, 2021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3일 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 용인시지부(용인시 공무직 노조, 지부장 최승덕)와 ‘2021년 임금 및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 최승덕 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 용인시지부장 등 관계자 9명이 참석했다. 양측은 올해 14차례에 걸친 교섭을 통해 9개 안건을 논의했고, 내년 임금 0.9% 인상, 특수근무수당 지급 대상 확대, 특별(포상)휴가 부여, 퇴직자 공로연수 개선안 등에 대해 합의했다. 또, 노사 간 상호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수지구, 용인서부경찰서와 합동으로 배달 이륜차 단속

수지구, 용인서부경찰서와 합동으로 배달 이륜차 단속

Dec 03, 2021 | 편집부기자

 

용인시 수지구는 지난 2일 19시 30분부터 21시까지 수지구청역 사거리에서 용인서부경찰서와 합동으로 배달 이륜차를 단속했다. 이번 단속은 코로나19로 배달 수요가 급증하면서 이륜차가 크게 늘어난 데다 불법 개조, 소음공해, 신호위반 등 불법 행위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도 증가했기 때문이다. 구와 경찰은 이번 단속으로 배기구를 불법 개조해 과도한 소음을 발생한 이륜차 등 27대를 적발해 범칙금을 부과했다. 이와 함께 끼어들기, 신호위반 등 난폭 운전을 하지 않도록 당..

“시민들이 참여해 지역현안 해결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

“시민들이 참여해 지역현안 해결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

Nov 22, 2021 | 편집부기자

 

- 백군기 시장, ‘2021 리빙랩 프로젝트’ 성과보고회 참석 문제해결단 격려 - 백군기 용인시장은 22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1 리빙랩(Living Lab) 프로젝트’ 성과보고회에 참석해 프로젝트에 참여한 문제 해결단을 격려했다. 리빙랩은 기술 또는 사회의 혁신을 목표로 고안된 현장 중심적 문제해결 방법론을 의미한다.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한 지역 현안 문제 해결’ 사업을 소개하고 올해 성과..

용인도시공사,  2021년 올해의 노사문화 우수기관 대상 수상

용인도시공사, 2021년 올해의 노사문화 우수기관 대상 수상

Oct 26, 2021 | 용인도시공사기자

 

​용인도시공사(사장 최찬용)는 한국공인노무사회가 선정하는 ‘2021년 올해의 노사문화 우수기관 공공부문 노사상생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는 최찬용 사장, 박재현 노조위원장 대행, 박영기 한국공인노무사회 회장, 진선미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2021년 올해의 노사문화 우수기관 대상’은 신뢰와 존경을 바탕으로 한 노사 상생문화 확대와 노동자 권익 향상을 목적으로 한국공인노무사회가 지난 2019년부터 제정해 시행해온 시상제도다. 공사는 지난 5월 근로자 근무여건과..

용인시, 25일부터 아동학대조사 본격 시행

용인시, 25일부터 아동학대조사 본격 시행

Oct 25, 2021 | 편집부기자

 

- 체계적인 조사 위해 전담팀 신설 및 24시간 신고 전화 운영 - 용인시가 효과적인 아동학대 조사를 위해 전담팀을 신설, 현장조사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그동안 아동학대조사는 아동보호전문기관 등 민간에서 담당했으나, 조사거부 및 조사원에 대한 신변 위협 등이 빈번히 발생해왔다. 이에 시는 앞서 지난 6월 조직개편을 통해 아동학대조사를 전문적으로 수행할 아동보호팀을 신설하고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을 배치해 이날부터 본격적인 업무를 개시했다. 아동보..

“주민 생활공간 속 산책로 개선에 힘써달라”

“주민 생활공간 속 산책로 개선에 힘써달라”

Oct 18, 2021 | 편집부기자

 

- 백군기 용인시장, 지난 16일 탄천 산책로 벽화 조성한 구간 찾아 이같이 당부 - “주민들의 생활공간과 밀접한 산책로 등 보행환경 개선에 힘써달라” 백군기 용인시장은 지난 16일 기흥구 언남동 206-4번지 일대 탄천 산책로 벽화 조성 현장을 찾아 이같이 당부했다. 이날 백 시장은 주민세 인상분 환원 사업으로 조성된 141m 구간의 벽화를 둘러보며 꼼꼼하게 살핀 후 주민대표와 면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곳은 어두운 회색 콘크리트 벽만 있어 삭막하다..

용인시, ‘경기도 체납실태조사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용인시, ‘경기도 체납실태조사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Sep 06, 2021 | 편집부기자

 

- 지난해 6만 3519명 찾아 49억 징수 및 생계형 체납자 복지 지원 등 높은 평가 - 용인시는 6일 ‘경기도 체납실태 조사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0년 체납자 실태 조사’에 따라 체납액 징수액, 생계형 체납자 지원 등을 평가해 선정한 데 따른 것이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체납관리단을 운영하며 지난해에만 6만 3519명의 체납자를 직접 찾아가 49억원을 징수한 부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역북램프 공영주차장 13면서 30면으로 증설

역북램프 공영주차장 13면서 30면으로 증설

Aug 02, 2021 | 편집부기자

 

- 용인시, 화물차 전용 공간 마련 위해 오는 9월까지 공사 완료키로 - 용인시는 2일 처인구 역북동 555-11번지 일대 역북램프 공영주차장을 기존 13면에서 30면까지 주차할 수 있도록 증설한다고 밝혔다. 주차 공간을 찾기 어려운 화물차 운전자들의 편의와 화물차 갓길 주차로 인한 시민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다. 이 주차장은 역북지웰푸르지오 아파트 맞은편에 도로개설을 검토 중인 유휴부지를 활용해 화물차 전용 주차장으로 조성한 곳이다. 시는 오..

용인시, 구갈동‘갈곡어린이공원’ 도시숲으로 정비

용인시, 구갈동‘갈곡어린이공원’ 도시숲으로 정비

Jul 30, 2021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30일 기흥구 구갈동 584번지 일대 갈곡어린이공원 정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곳은 블록포장과 탄성 포장재 등 노후된 바닥으로 인해 안전사고 발생에 대한 주민들의 우려가 있었다. 이에 시는 도심공원에 다양한 식물을 심고 시설을 정비하는 도시숲 리모델링 사업의 일환으로 예산 3억원을 확보해 지난 5월부터 정비에 나섰다. 시는 황매화, 수수꽃다리 등 관목 1300주, 수호초와 꽃잔디 등 3600본을 심어 경관을 개선했다. 바닥 포장은 탄성 포..

수지구, 관내 교량 두 곳에 조명 설치해 경관 개선

수지구, 관내 교량 두 곳에 조명 설치해 경관 개선

Jul 30, 2021 | 편집부기자

 

용인시 수지구는 30일 관내 교량 두 곳에 LED 조명을 설치하고 도로 노면을 정비했다고 밝혔다. 주민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야간 경관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구는 시비 1억원을 투입해 지난 6월부터 죽전동 대지교와 상현동 망현1육교 하부에 조명을 설치하고 정비했다. 대지교는 교량 표면을 보수하고 벽면에 LED 조명을 설치했으며, 망현1육교 하부는 새로 페인트칠을 한 후 통행로에 조명을 부착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금연구역 및 흡연민원다발구역 야간단속 실시

금연구역 및 흡연민원다발구역 야간단속 실시

Jul 21, 2021 | 편집부기자

 

- 수지구보건소, 간접흡연 피해 줄이고 금연 분위기 확산 기대 - 용인시 수지구보건소가 금연구역 및 흡연민원다발구역의 야간단속을 실시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수지구보건소는 흡연자의 금연을 유도하고 간접흡연 피해가 없는 건강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지난 3월부터 매달 2회 야간흡연단속 및 금연지도를 진행하고 있다. 담당 공무원과 금연지도원 등 총 6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은 학교, 버스정류장, 역 출입구 등 금연구역과 흡연으로 인해 민원이 발생하는 곳을 찾아..

용인시, 46곳에 방범 CCTV 200대 추가 설치

용인시, 46곳에 방범 CCTV 200대 추가 설치

Jul 21, 2021 | 편집부기자

 

- 총 9225대 연중무휴 24시간 상시 모니터링으로 안전한 환경 조성 - 용인시는 각종 범죄예방 및 시민 안전을 위해 방범 CCTV 200대를 추가로 설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올해 1월부터 지난 20일까지 10억8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처인구 남동 대촌교차로, 기흥구 신갈동 신릉근린공원 어린이놀이터 앞, 수지구 동천동 동천터널 내 등 관내 46개소에 방범 CCTV 200대를 설치했다. 시는 이번 신규 설치를 포함해 주택가, 골목길, 공원, 학교 ..

용인시, 학원 종사자 코로나19 PCR 검사 이행 여부 점검

용인시, 학원 종사자 코로나19 PCR 검사 이행 여부 점검

Jul 08, 2021 | 편집부기자

 

- 용인교육지원청과 합동으로 진행 - 용인시는 용인교육지원청과 합동으로 관내 학원 종사자들의 코로나19 PCR 검사 이행 여부 등을 점검하고 학원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8일 밝혔다. 오후석 제1부시장을 비롯해 용인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은 지난 7일 수지구 풍덕천동 소재의 수학학원과 어학원 등 5곳을 방문해 시의 행정명령에 따른 학원 종사자들의 PCR 검사 이행 여부와 학원 내 방역 상태를 점검했다. 또 학원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학생의 안전을 위해 학원 내..

성복동, 벽산첼시빌 자원봉사단 활동 시작

성복동, 벽산첼시빌 자원봉사단 활동 시작

Jun 30, 2021 | 편집부기자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은 30일‘벽산첼시빌 자원봉사단’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봉사단은 성복동 벽산첼시빌아파트 주민들을 대상으로 모집, 어려운 이웃을 돕고 공동주택 내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을 홍보하기 위해 꾸려졌다. 이들은 지난 28일 발대식을 진행했으며, 18명의 회원이 직접 재활용 분리수거에 참여하고 일회용품을 줄이기를 알리는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종이팩과 폐건전지를 화장지와 종량제봉투로 교환해 관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기부할..

수지구, 지역 시의원과 주요 현안 논의 간담회 열어

수지구, 지역 시의원과 주요 현안 논의 간담회 열어

Jun 29, 2021 | 편집부기자

 

용인시 수지구는 29일 구청 영상정보실에서 주요업무 추진 현황 및 지역 현안 논의를 위해 지역 시의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윤원균 용인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 등 시의원 @명과 김정원 수지구청장 등 간부공무원 등 30명이 참석했다. 구는 이 자리에서 죽전1동·상현1동 분동 추진계획, 고기동 도시계획도로 개설 등 하반기 주요 사업과 추경에 반영된 예산안 등을 설명하고 시의회 협조와 지원을 건의했다. 윤 의원은 “코로나19 극복과 각종 현안 사업을 ..

‘2021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수상

‘2021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수상

Jun 25, 2021 | 편집부기자

 

- 용인시, 특례시․반도체클러스터 유치 등 ‘소비자 우수행정’ 분야서 높은 평가 - 용인시는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시상식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소비자협의회 주관으로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위원회가 주최했으며 각 자치단체와 기업의 브랜드 철학․사회적 소명 등을 평가해 소비자우수정책, 소비자 우수행정, 소비자브랜드 대상 부문으로 나눠 시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원의 평가조사 결과 시는 소비..

신봉동, 정평천 내 목교에 LED조명 설치

신봉동, 정평천 내 목교에 LED조명 설치

Jun 24, 2021 | 편집부기자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은 24일 정평천 내 목교에 LED 조명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밤에 공원을 산책하는 주민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야간 경관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정평천은 경사가 심하지 않아 산책로로 이용하는 주민이 많은 곳이다. 동은 통행량이 많은 목교에 LED 등 33개를 설치했으며, 조명 방향을 아래쪽으로 가도록 설정해 지나가는 보행자의 눈부심이 없도록 했다. 동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백군기 용인시장, 굿네이버스 수도권  제1호‘꿈 지원단’위촉

백군기 용인시장, 굿네이버스 수도권 제1호‘꿈 지원단’위촉

Jun 17, 2021 | 편집부기자

 

-“아이들이 미래를 소망하고 꿈꿀 수 있는 용인시 만들어 나갈 것”- 백군기 용인시장이 17일 저소득 가정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는 수도권 제1호 ‘꿈 지원단’으로 위촉됐다. 꿈 지원단은 (사)굿네이버스가 저소득 가정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올해 처음 운영을 시작했으며, 꿈 지원단을 통해 아이들에게 멘토링 및 직업소개, 체험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백 시장은 이날 굿네이버스 경기동남부지부에서 선정하는 서울..

“경강선 연장 제4차 국가 철도망 구축계획에 반드시 필요”

“경강선 연장 제4차 국가 철도망 구축계획에 반드시 필요”

May 27, 2021 | 편집부기자

 

- 백군기 시장, 27일 국회 찾아 진선미 국토교통위원장 면담서 3개 시 건의문 전달 - 백군기 용인시장은 27일 국회를 찾아 진선미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과 면담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경강선 연장 반영 필요성을 호소하고 광주, 안성시장과 공동 서명한 건의문을 전달했다. 이날 면담은 지난 4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추가검토사업으로 선정된 경강선 연장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경강선 연장 필요성에 공감하는 신동헌 광주시장이 ..

“반려견 나이에 맞는 필요한 정보를 배워보세요”

“반려견 나이에 맞는 필요한 정보를 배워보세요”

May 18, 2021 | 편집부기자

 

- 용인시, 반려동물 등록한 시민 누구나…반려동물 온라인센터서 225가구 모집 - 용인시는 오는 26일부터 반려견 생애주기별(월령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생애주기별 교육’을 운영키로 하고 225가구를 선착순 모집한다. 가정에서 반려견을 키울 때 반려견 나이에 맞는 정보 등 꼭 필요한 지식을 제공해 도움을 주려는 것이다. 3~4개월령 강아지에겐 애정 표현의 방법을, 5~6개월령에겐 올바른 놀이시간과 인내심 기르기를, 11~12개월령에겐 규칙 세우기 등을 ..

용인시, 유흥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관계자들 애로사항 청취

용인시, 유흥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관계자들 애로사항 청취

May 17, 2021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지난 13일 유흥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집합금지 명령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는 업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오후석 제1부시장, 김민수 사단법인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용인시지부 사무국장 등이 참석해 업주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했다. 오후석 제1부시장은 “집합금지 명령 등 정부의 방역지침에 적극 협조해주셔 감사드린다”며 “다중이용시설을 운영하는 분들의 어려움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며 소통해..

상현2동, 상현공원 입구에 교통사고 방지 알림 시스템 설치

상현2동, 상현공원 입구에 교통사고 방지 알림 시스템 설치

May 10, 2021 | 편집부기자

 

용인시 수지구 상현2동은 10일 상현공원(수지구 상현동 57-1) 부설주차장 입구 횡단보도에 보행자 교통사고 방지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곳은 근린공원과 동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보행자와 차량 통행량이 많은데다 지하 주차장 출구 경사가 커 보행자를 인식하기 어려워 안전사고 위험이 있었다. 이번에 설치한 시스템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사람과 차량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각지대에 위치한 보행자에겐 차량의 접근을, 운전자에게는 보행자가 있음을 알려준다. 로고젝터를 사..

관내 도로 국공유재산 4만 9408필지 실태조사

관내 도로 국공유재산 4만 9408필지 실태조사

Apr 27, 2021 | 편집부기자

 

- 용인시, 효율적 관리방안 마련위해 12월까지 점검 - 용인시는 27일 도로로 사용하고 있는 국·공유재산의 현황을 파악하고, 효율적 관리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오는 12월까지 실태조사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에 조사할 토지는 국유지 1만6270필지(833만 9639㎡), 도유지7193필지(407만3644㎡), 시유지 2만5945필지(1139만2922㎡) 등으로 모두 4만9408필지(2380만6205㎡)에 달한다. 시는 이 기간 내 공간정보포털의 위성사진, 지..

지역주택조합 조합원 모집 신고 세부 기준 마련

지역주택조합 조합원 모집 신고 세부 기준 마련

Mar 30, 2021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사업 부지 50% 이상 토지사용동의·국공유지 소유권 협의 완료 등 - 용인시는 30일 지역주택조합 조합원 모집 신고 세부 기준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지역주택조합 사업의 초기 단계에 해당하는 조합원 모집 신고 시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세우도록 해 사업 장기화로 인한 조합원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다. 앞으로는 관내서 지역주택조합이 조합원을 모집할 경우 예정된 사업 부지의 50% 이상의 토지 사용 동의를 받아야 하며, 해당 부지에 국·공유지..

수지구보건소, 갱년기 극복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수지구보건소, 갱년기 극복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Nov 12,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 수지구 보건소는 12일 갱년기 극복 프로그램에 참여할 관내 40~50대 여성 주민 200명을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40~50대 여성 다수가 생애주기에 따른 호르몬 변화 등으로 생활과 건강에 불편을 호소하고 있어 갱년기 극복을 도우려는 것이다.이번 프로그램은 17일부터 한 달간 화‧목요일마다 네이버 밴드를 통해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갱년기 증상 완화를 위한 경혈 지압법 배우기, 올바로 걷기, 갱년기 영양 관리, 갱년기 스트레스 관리, 한의 기공체조 ..

기흥구서 코로나19 확진환자 1명 추가 발생

기흥구서 코로나19 확진환자 1명 추가 발생

Jul 28,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안양 소재 회사 재직 26일 기침·인후통 증상…안성병원 이송 용인시 기흥구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 1명(용인-123번)이 추가로 발생했다. 용인시는 28일 기흥구 영덕동 효성해링턴플레이스 아파트의 Dv씨가 전날 민간 검사기관인 GC녹십자의료재단의 코로나19 진단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질병관리본부와 경기도에 확진환자 발생을 보고하고 이날 오후 10시30분경 Dv씨를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으로 이송했다. 또 D..

동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서 요양원에 옥수수 전달

동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서 요양원에 옥수수 전달

Jul 14,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 처인구 동부동은 13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코로나19로 판로가 막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옥수수를 구매해 인근 요양원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협의체 위원들은 이날 옥수수를 들고 직접 요양원을 방문해 전달한 뒤 시설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의 어려움이 없는지도 살폈다. 김기복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부문이 어려운데, 특히 판매할 때를 놓치면 어려움이 커지는 농가를 돕고 외부인 만날 기회가 줄어 적적한 요양원 어르신들을 찾아 위로..

제31회 용인시 산업평화대상 후보 추천 접수

제31회 용인시 산업평화대상 후보 추천 접수

Jul 09,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8월5일까지 개인·기업·단체 대상…경영혁신 등 4개부문 용인시는 산업평화 정착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개인·기업·단체에 시상하는 ‘제31회 용인시 산업평화대상’ 후보자를 8월5일까지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시는 산업평화대상 조례에 따라 매년 △경영혁신 △기술개발 △근로협력 △지역사회공헌 등 4개 부문에 각 1명씩을 선발해 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추천을 하려면 대상자 ‧ 단체가 관내에서 3~5년 근무하거나 기업체를 운영해야 하며 새로운 기술개발..

처인구서 코로나19 확진환자 1명 추가 발생

처인구서 코로나19 확진환자 1명 추가 발생

Mar 26,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가족 3명 먼저 양성 판정…첫 검사에선 음성 3일 뒤 증상 발현 - 용인시 처인구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용인-44번)가 추가로 발생했다. 가족 3명(용인-34, 35, 37번)이 먼저 확진환자로 등록된 데 이어 추가로 등록됐다. 용인시는 26일 처인구 고림동의 Av씨가 민간 검사기관인 씨젠의 코로나19 진단검사 결과 양성으로 판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시는 Av씨를 이송하기 위해 경기도에 격리병상 지정을 요청했다. Av씨 가족은 앞서 부친이 지난..

기흥구서 용인시 25번째 코로나19 확진환자 발생

기흥구서 용인시 25번째 코로나19 확진환자 발생

Mar 20, 2020 | 편집부기자

 

- 기흥구 중동 거주 68세 시민…프랑스 파리 친지 방문 중 증상 발현 - 용인시 기흥구에서 25번째 코로나19 확진환자(용인-25)가 발생했다. 용인시는 19일 기흥구 중동 어정마을 동백아이파크 아파트에 거주하는 시민 Ag모씨(68세)가 씨젠의료재단의 코로나19 진단 검사 결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Ag씨는 지난 1월10일부터 친지 방문을 위해 프랑스 파리에 머물다 18일 귀국했으며 평소 당뇨와 협심증, 고혈압 등 지병이 있던 것으로 알..

농관원 용인사무소 처인구 삼가동에 들어선다

농관원 용인사무소 처인구 삼가동에 들어선다

Mar 02,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기지원 용인사무소가 시의 농업중심인 처인구 삼가동에 3월 중 들어선다고 2일 밝혔다. 신설 농관원 용인사무소가 들어서는 곳은 용인경전철 삼가역 바로 앞인 처인구 중부대로 1108번지 라파엘메디빌 2층이다. 이곳에선 농업경영체 등록을 비롯해 친환경 농산물 인증, 안전성 조사, 원산지 표시관리 등 농업인과 소비자를 위한 유통‧품질‧농정 관련 업무를 수행한다. 앞서 백군기 시장은 지난달 17일 권진선 농관원 경기지원장과 만나 용인사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