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용인시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유림청소년문화의집, 운학초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유림청소년문화의집, 운학초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Apr 12, 2024 | Q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유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9일 청소년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다양한 진로 정보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재능개발지원사업 ‘깨움’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림청소년문화의집과 운학초등학교는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청소년들의 진로 정보 탐색 및 소질을 계발의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창의적인 성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운학초등학교 청소년들은 ‘재능개발지원사업 깨움’은 마술사, 로봇공학자, 파티쉐 등..

용인시청소년수련원 ‘2024년 찾아가는 수련활동’ 시작

용인시청소년수련원 ‘2024년 찾아가는 수련활동’ 시작

Apr 09, 2024 | Q기자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은 관내 초‧중학교 및 유관기관(대안학교, 특수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에 직접 찾아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수련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2024년 찾아가는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3일 모현중학교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으며, 이날 모현중학교에서는 학생자치운영위원회 및 학급자치회장/부회장 학생들을 대상으로 리더십강의, 분임토의 및 협동 레크리에이션 활동이 진..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역북초등학교·문정중학교 참여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역북초등학교·문정중학교 참여

Apr 03,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2일 역북초등학교 4학년 25명, 문정중학교 1학년 22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의회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박인철 의원, 장정순 자치행정위원장을 만나 의회에 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모의의회를 개회해 「스쿨존 어린이 보호에 관한 조례안」을 안건으..

용인시 수지구, 학교 주변 통학로 개선 등 어린이·청소년 보호 사업

용인시 수지구, 학교 주변 통학로 개선 등 어린이·청소년 보호 사업

Mar 22,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보육친화 환경 조성을 목표로 올해 학교 주변 통학로를 개선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한 활동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구는 초등학교 인근 도로에서 분기별 1회 하교 시간에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질서 캠페인을 진행하고 교통질서 지키미 캠페인, 학부모 대상 불법주정차 금지 안내, 인근 상가 주차질서 유지 협조 요청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어린이집 126곳을 대상으로 일반 운영사항에 대한 현장 점검과 재무회계 분야에 대한 온라인 점검도 할 계획이다..

용인시청소년수련원 ‘2024년 찾아가는 수련활동’  참여 학교 및 기관

용인시청소년수련원 ‘2024년 찾아가는 수련활동’ 참여 학교 및 기관

Mar 15, 2024 | Q기자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원에서는 3월 18일부터 관내 초‧중학교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수련활동’모집을 시작한다. ‘찾아가는 수련활동’은 관내 초‧중학교 및 유관기관(대안학교, 특수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에 직접 찾아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수련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23년에는 9개 학교가 참여하여 높은 만족도와 참여율를 보였으며, 2024년도에는 사업을 확대하여 총 11개소를 모집하고..

용인시청소년수련원  2024년 가족문화감성 프로젝트 4월“월간수련원”운영

용인시청소년수련원 2024년 가족문화감성 프로젝트 4월“월간수련원”운영

Mar 07, 2024 | Q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이 용인시민들을 대상으로 가족문화감성 프로젝트“월간수련원”프로그램을 오는 4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4월을 시작으로 운영되어지는“가족문화감성 프로젝트-월간수련원”프로그램에서는 「레고비누 만들기」,「폴리어클레이 키링 만들기」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용인시청소년수련원 야영장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안병석 수련원장은 “다양한 문화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다면적 성장을 유도하고 시민들이..

용인시 역북동·신갈동·보라동·상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에 반찬

용인시 역북동·신갈동·보라동·상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에 반찬

Mar 04,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각 동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반찬 지원 등 나눔 활동이 이어졌다. 처인구 역북동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달 28일 홀로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함께하는 반찬 지원 시즌2’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들은 어묵볶음과 시금치나물, 메추리알 조림, 된장국을 준비해 13가구에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기흥구 신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류상택)는 지난달 27일 쉐프삼촌 동백점과 ‘건강밥상 밑반찬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저소득 가..

용인시, 개학기 초등학교 주변 유해환경 안전 점검

용인시, 개학기 초등학교 주변 유해환경 안전 점검

Feb 28,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개학기 어린이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3월 말까지 105개 초등학교 주변 보호구역의 안전 점검을 벌인다고 28일 밝혔다. 도로교통법에 따른 어린이보호구역, 교육환경법에 따른 교육환경 보호구역, 어린이식생활법에 따른 식품안전보호구역 등이 대상이다. 점검은 ▲교통안전(통학로 실태, 불법 주·정차 단속, 통학 차량 안전관리) ▲유해환경(교육환경 보호구역 내 불법 영업시설, 유해시설 단속, 청소년 보호 위반) ▲식품 안전(식중독 예방, 식품 위생관리 상태..

용인시, 청소년 승마 체험 참가자 1030명 모집

용인시, 청소년 승마 체험 참가자 1030명 모집

Feb 21,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청소년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 문화 조성을 위해 ‘학생 승마 체험’을 지원키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대상은 시 소재 초·중·고교에 재학 중인 학생(대안학교 포함)과 학교 밖 청소년 등 1030명이다. 신청 기간은 3월 4일 9시부터 3월 12일 18시까지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한국마사회의 말산업 종합 포털 사이트 호스피아(www.horsepia.com)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한 후 원하는 용인시 내 승마장과 강습 시간을..

이상일 용인시장, “유소년 농구 활성화 위해 함께 노력할 것”

이상일 용인시장, “유소년 농구 활성화 위해 함께 노력할 것”

Feb 02, 2024 | Q기자

 

지난 1일 농구 스타 우지원 씨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실을 깜짝 방문했다. 지난해 연말 용인특례시에서 ‘2023 용인특례시와 우지원이 함께하는 유소년농구대회’를 개최했을 때 이 시장이 개회식에 참석해 참가 선수들을 격려해 준 데 대한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직접 시청을 방문한 것이다. 우지원 씨는 “시장님 덕분에 지난 연말 무사히 대회를 잘 치를 수 있었고, 직접 대회장에 오셔서 어린 선수들을 격려해 주시고 시범 슛도 보여주셔서 고마웠다”며 “기회가 된다면 올해도 대회 준비를..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2024년 신년 첫 정기연주회 화려한 개막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2024년 신년 첫 정기연주회 화려한 개막

Jan 25, 2024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2월 18일에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제35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는 2004년에 창단되어 용인특례시의 높은 문화 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정기연주회, 기획공연 등 다양한 연주 활동으로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번 공연은 독일 카셀 국립 극장, 노르트하우젠 극장에서 음악코치 겸 부지휘자로 역임한 김영랑 객원 지휘자가 지난 9월부터 용인시립청소..

용인시, 청소년 성문화센터 성(性)탄절 이브 축제 개최

용인시, 청소년 성문화센터 성(性)탄절 이브 축제 개최

Dec 2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지난 22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는 ‘성(性)탄절 이브 축제’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축제는 돌림판을 활용한 성인지 감수성 체크와 인식 개선, 성평등 언어 바꾸기, 메리 크리스마스 포토존 운영, 태동체험, 임산부 벨트체험 등 청소년성문화센터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문영희 용인시청소년성문화센터장은 “매년 크리스마스 시기 지역 주민에게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전달하기 위해 축제 형태의 행사를 진행 중”이라며 “체험 중심의 ..

용인시청소년수련원,  동계 사계절 썰매장 및 눈 놀이터 23일부터 개장

용인시청소년수련원, 동계 사계절 썰매장 및 눈 놀이터 23일부터 개장

Dec 21, 2023 | Q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은 오는 23일부터 2024년 3월 3일까지 사계절 썰매장 및 눈 놀이터를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12월 23일(토)부터 3월 3일(일)까지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까지이다. 매주 월요일과 신정(1.1) 및 설 명절(2.9~12)에는 휴장한다. 용인시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은 눈썰매와 더불어 유아 전용 놀이터가 마련되어 유아들도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투호, 대형윷놀이, 제기차지 등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소아암 청소년 지원 및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소아암 청소년 지원 및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한‘

Dec 11, 2023 | Q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황재규 대표이사)은 소아암 청소년 지원 및 혈액 수급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한 단체 헌혈 캠페인을 12월 8일에 진행하였다. 이 날 헌혈은 황재규 대표이사를 포함하여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상담복지센터, 꿈드림 센터, 청소년 문화의집 등 8개 청소년시설에서 근무하는 재단 직원이 참여 하였으며,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용인시민의 참여를 독려하여 용인시민과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진행하였다. 황재규 대표이사는 “오늘 임직원과 용인시민이 함께하는 헌혈 캠페..

이상일 용인시장, ‘학교밖 청소년 꿈드림 졸업식’ 참석…청소년의 새로운

이상일 용인시장, ‘학교밖 청소년 꿈드림 졸업식’ 참석…청소년의 새로운

Dec 11,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지난 9일 ‘학교밖 청소년 꿈드림 졸업식’에 참석해 졸업장을 받는 청소년들이 걸어갈 새로운 시작을 응원했다. 이 시장은 9일 용인코업호텔에서 열린 졸업식에서 25명의 청소년에게 ‘꿈드림 졸업장’, 5명의 청소년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이 시장을 비롯해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이사와 인사위원, 학교 밖 청소년과 멘토, 학부모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이상일 시장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의 꿈드림센터에서 꿈을 키우고 사회에 진출한 청소년들은 각..

이상일 용인시장, 남수단 청소년체육부 장관에게 감사패 받아

이상일 용인시장, 남수단 청소년체육부 장관에게 감사패 받아

Nov 28,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지난 27일 남수단 청소년체육부 장관에게 ‘희망나눔 운동화’ 기부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희망나눔 운동화’는 용인 지역 내 학교에서 진행 중인 ‘청소년 국제매너 캠프’ 프로그램 중 하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맨발로 일하는 남수단의 어린이들을 위해 직접 꾸민 운동화 360켤레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편지를 (사)미래희망기구를 통해 전달했다. 이에 피터 뱁티스트 아바카(Peter Baptist Abaka)남수단 청소년체육부 장..

용인시 “청소년들 걱정 없는 건전한 마을환경을 만들어요”

용인시 “청소년들 걱정 없는 건전한 마을환경을 만들어요”

Nov 17,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는 지난 16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마을 곳곳의 유해환경을 단속하는 민·관 합동점검을 벌였다. 점검은 2024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저녁 7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날 점검엔 처인구와 용인동부경찰서 관계자, 12개 읍·면·동 청소년지도위원 등 130여명이 참여했다. 단속반은 처인구청 인근 유흥가 주류판매점과 노래연습장, PC방을 대상으로 청소년 출입과 고용, 주류와 담배 판매 금지표시 부착 여부를 확인했다. 한 청소년지도위원은 “대..

용인시-수원시 청소년 만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초아’

용인시-수원시 청소년 만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초아’

Nov 15, 2023 | Q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과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이사장 이병규) 칠보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1일 기관교류활동과 업무협약을 진행하였다 용인과 수원 두 특례시 소속 산하 청소년재단으로 만남이 더욱 의미가 있었다. 먼저 두 센터의 기관장들의 업무 협약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 활동이 시작되었다. 이날 교류 활동 1부는 2023년 각 기관의 청소년운영위원회 주요활동을 발표 하였다. 교류 활동 2부는 친목 활동을 위한 재미있는 게임을 진행하였고 용인특례시의..

이상일용인시장, ‘유소년꿈나무축구대회’서 축구 스타 꿈꾸는 아이들 응원

이상일용인시장, ‘유소년꿈나무축구대회’서 축구 스타 꿈꾸는 아이들 응원

Nov 06,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난 4일 용인아르피아 대운동장에서 열린 ‘대한스포츠지원사 업단배 유소년 꿈나무 축구대회’에 참석해 대한민국 축구 주인공을 꿈꾸는 아이들을 격려했다. 이 시장은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훌륭하게 성장해 손흥민과 김민재, 이강인처럼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는 축구선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며 “아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대회를 준비한 대한스포츠지원단에 감사하고, 더 나은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4학년으로..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문정중학교 참여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문정중학교 참여

Nov 0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31일 문정중학교 학생자치회 22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장정순 자치행정위원장을 만나 의회에 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모의의회를 개회해 「스쿨존 어린이 보호에 관한 조례안」을 안건으로 상정해 학생들이 의장, 의정팀장, 의원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신갈청소년문화의집   S·G 뉴트로 청소년축제 성료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신갈청소년문화의집 S·G 뉴트로 청소년축제 성료

Nov 01, 2023 | Q기자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최근 몇 년 간코로나로 인해 열지 못했던 청소년축제의 아쉬움과 안타까움을 해소하고 청소년들의 활기찬 일상생활 응원과 창의적 문화 활동을 격려하는 『2023년 SG뉴트로 청소년축제』를 지난 28일 개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동아리가 기획 및 운영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SG뉴트로 청소년축제는 예능 프로그램인‘강철부대’의 재해석을 통한 심신이 건강한 ‘강철청소년’도전 프로그램, 4차 산업혁명 및 학교 교육과정..

용인시, 제2회 청소년 환경정책 제안포럼 성황

용인시, 제2회 청소년 환경정책 제안포럼 성황

Oct 3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28일 용인시청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2회 용인시 청소년 환경정책 제안포럼’이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발표회에서 청년들은 ▲ 생태학교 환경교육과 환경동아리 활동에 대한 의견을 내고 ▲ 환경 실천 행동을 위한 슬로건 공유와 실천 다짐 퍼포먼스 ▲ 제로웨이스트(쓰레기 최소화) 물품 전시와 체험 ▲ 환경정책 원탁토의 및 정책 발표 등을 했다. 또 직접 체험하고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들을 제안했다. 행사에 참여한 구영주 흥덕중 학생은..

용인시, 청소년 소양 넓히려…찾아가는 휴먼북 특강

용인시, 청소년 소양 넓히려…찾아가는 휴먼북 특강

Oct 24,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역 청소년들의 인문 소양을 넓히기 위해 시 도서관에 등록된 휴먼북 9명이 다촘운 주제로 찾아가는 특강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휴먼북이란 특정 분야에 대해 해박한 지식과 경험을 가진 사람이 자신의 지식을 독자에게 전달하는 ‘사람책’을 말한다. 지금까지 약 190명의 시민이 용인시 휴먼북으로 등록돼 대중에게 진로, 독서, 심리학, 미술, 예술 등의 지식을 전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처인구 포곡고등학교의 요청으로 ‘찾아가는 휴먼북 멘토링’ 사업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재능개발지원사업‘깨움’실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재능개발지원사업‘깨움’실시

Oct 20, 2023 | Q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유림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8일 둔전제일초등학교 4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재능개발지원사업‘깨움’(이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지역 학교와 연계하여 청소년들에게 동아리 활동 지원, 진로 탐색 및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적성과 소질을 계발하고 건전한 여가 문화 활동을 제공하여 균형있는 성장을 도모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활동은 로봇공학자, 파티쉐, 플로리스트, 마술사 등 다양한 직업 전..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가을 저녁 클래식 선사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가을 저녁 클래식 선사

Oct 18, 2023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11월 11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제34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는 매년 지속적인 정기연주회, 찾아가는 음악회 등의 연주 활동을 진행하며 용인의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오는 11월에 선보일 ‘제34회 정기연주회’는 협력지휘자 김영랑과 함께한다. 김 지휘자는 독일 카셀 국립 극장, 노르트하우젠 극장에서 음악코치 겸 부지휘자로 역임했으며, 용인문화재단에서 지난 9월에 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  똑똑한 경제생활 프로젝트‘뭐니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 똑똑한 경제생활 프로젝트‘뭐니

Oct 18, 2023 | Q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유림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4일 관내 초등4~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똑똑한 경제생활 프로젝트‘뭐니머니!’(이하 프로그램)를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놀이와 체험 중심의 참여형 경제교육을 통하여 경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올바른 경제 가치관 형성으로 청소년들의 균형있는 성장을 지원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1차 활동은 우리나라의 중앙은행인 한국은행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화폐가 왜 필요한지 화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초등역사기행단“역사 즐겨찾기”진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초등역사기행단“역사 즐겨찾기”진

Oct 17, 2023 | Q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4일 초등역사기행단 역사 즐겨찾기를 진행하였다. 청소년의 역사 교육과 체험활동을 통해 역사 속 주요사건과 인물의 관계도 그리고 리더쉽을 배우며 올바른 역사관을 함양 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전기 자전거를 타고 역사 유적지를 탐방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강화산성동문으로 가서 역사적으로 얼마나 중요한 위치에 있었는지에 대해 들을 수 있었다. 대한성공회 강화성당은 한국에 서양 건축이 ..

용인시 수지구보건소, 온라인 신체활동 프로그램 참여할 여성 청소년 모집

용인시 수지구보건소, 온라인 신체활동 프로그램 참여할 여성 청소년 모집

Oct 1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수지구보건소가 오는 26일까지 청소년 신체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여성 청소년 120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온라인 실시간 라이브 동영상 방송으로 선보이는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30일부터 8주 과정으로 매주 월, 수, 금요일 주 3회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여성 청소년들의 소근육과 대근육을 발달시키고,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비뚤어진 자세와 척추를 바로잡는 데 도움이 되는 필라테스, 방송댄스, 바른자세 척추운동으로 구성돼 있다. 해당 영상은 ..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동림자유학교 참여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동림자유학교 참여

Oct 14,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13일 모현읍에 위치한 동림자유학교 학생 11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의회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김상수, 박인철, 황미상 의원은 동림자유학교 학생들을 만나 질문을 듣고, 직접 겪은 생생한 의정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을 만난 의원들은 “의회에 방문한 학생들이 지방의회에서 하는 일과 필요성에 대해 ..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신촌중학교 참여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신촌중학교 참여

Sep 27,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26일 신촌중학교 1학년 26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의회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의장, 의원 등 역할을 나눠 모의의회를 진행하며 지방의회의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했다. 특히, 안지현 의원은 신촌중학교 학생들을 만나 질문을 듣고, 직접 겪은 생생한 의정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을 만난 안지현 의원은 ..

용인시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축제 꿈머굼 「노세노세 수지에서 노세」

용인시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축제 꿈머굼 「노세노세 수지에서 노세」

Sep 21, 2023 | Q기자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은 제11회 청소년축제 꿈머굼을 지난 16일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수지구청 앞마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0일에 밝혔다. 잠시 움추려 있던 꿈머굼 축제는 5년만에 넓은 광장 밖으로 나와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을 다시 만나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했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으로 ▶초청공연(중앙예닮학교 CYCA사물놀이, 유노점프 음악줄넘기) ▶청소년동아리‘도담’ 공연 ▶체험이벤트(매듭팔찌, 전통문화 한복체험 및 다래체..

용인시, 용인경전철 청소년·어린이 운임 내려간다

용인시, 용인경전철 청소년·어린이 운임 내려간다

Sep 20, 2023 | Q기자

 

수도권 전철 기본요금 인상이 예고된 가운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시민의 교통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용인경전철에 적용되던 ‘별도 요금’을 단계적으로 폐지하기로 했다. 다음 달 청소년·어린이 대상 별도 요금제를 폐지하고, 일반(성인, 이하 ‘성인’으로 통일)에게 부과되는 별도 요금도 점진적으로 없앨 계획이다. 용인특례시는 다음 달 7일부터 용인경전철을 이용하는 청소년과 어린이에게는 그동안 부과하던 별도 요금을 받지 않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4년..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역사프로그램‘청사진’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역사프로그램‘청사진’

Sep 20, 2023 | Q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유림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9일, 16일 이틀간 관내 초등4~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역사 프로그램‘청사진’을 진행했다. ‘청사진’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역사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역사에 대한 흥미를 향상시키고 역사와 문화를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올바른 역사 의식을 정립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1회기는 ‘백성을 사랑한 왕 세종대왕’이라는 주제로 훈민정음 창제, 과학의 발전, 국방 강화 등 세종대왕의 많은 ..

용인미래교육센터, 포곡중학교와 진로교육 및  청소년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

용인미래교육센터, 포곡중학교와 진로교육 및 청소년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

Sep 20, 2023 | Q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미래교육센터는 9월 19일(화) 포곡중학교와 용인시 진로교육 및 청소년사업 활성화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용인시 진로교육 및 청소년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과 청소년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함께 교류하고 발전을 도모하기로 합의하였다. 더불어, 용인미래교육센터는 11월 17일(금) 포곡중학교 1학년~3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2023년 영화와 함께하는 진로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며,..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지석초등학교 참여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지석초등학교 참여

Sep 07,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6일 지석초등학교 학생자치회 23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박희정 의원을 만나 의회에 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모의의회를 개회해 「스쿨존 어린이 보호에 관한 조례안」을 안건으로 상정해 학생들이 의장, 의정팀장, 의원 등 역할을 나누어..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모현중학교 참여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모현중학교 참여

Aug 2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25일 모현중학교 학생자치회 17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의회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의장, 의원 등 역할을 나눠 모의의회를 진행하며 지방의회의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했다. 특히, 김상수 윤리특별위원장은 모현중학교 학생들을 만나 질문을 듣고, 직접 겪은 생생한 의정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을 만난 김..

용인시 마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청소년에 급식카드 지원

용인시 마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청소년에 급식카드 지원

Jul 25,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마북동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홍용식)가 지난 21일 저소득 가구 청소년 47명에게 10만원이 충전된 급식카드를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 급식카드는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곳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홍용식 위원장은 “최근 고물가가 지속되고 있어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의 결식 예방과 영양개선을 위해 급식카드를 지원했다”며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청소년들을 ..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교동초등학교 참여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교동초등학교 참여

Jul 25,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24일 교동초등학교 6학년 33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의회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의장, 의원 등 역할을 나눠 모의의회를 진행하며 지방의회의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했다. 특히, 신현녀, 김병민 의원은 역북초등학교 학생들을 만나 질문을 듣고, 직접 겪은 생생한 의정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을 만난 의..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용인시민 생존수영교육 운영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용인시민 생존수영교육 운영

Jul 20, 2023 | Q기자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용인시민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비하는 여러 가지 상황별 생존수영법과 위기상황에 대처하여 자신의 생명보호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용인시민 생존수영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용인시 시민안전관의 협조로 2023년 7월24일부터 8월11일까지 3주간 용인시민(유아+보호자) 30명과 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수영장에서 진행되며, 수련관 담당자는 생존수영교육은 실제로 수상 위기..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재능개발지원사업‘깨움’실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재능개발지원사업‘깨움’실시

Jul 19, 2023 | Q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유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4일 두창초등학교 1~6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재능개발지원사업‘깨움’을 진행했다. 재능개발지원사업‘깨움’은 지역 학교와 연계하여 청소년들에게 동아리 활동 지원, 진로 탐색 및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적성과 소질을 계발하고 건전한 여가 문화 활동을 제공하여 균형있는 성장을 도모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활동은 드론 조종사, 파티쉐, 마술사 등 실제 직업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2회 정기연주회 ‘What is your Col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2회 정기연주회 ‘What is your Col

Jul 17, 2023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8월 5일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2회 정기연주회 를 개최한다.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협력지휘자 박주현이 지휘봉을 잡아 △청산에 살리라 △친구야 △Dynamite-BTS △Here Comes The Sun-Beatles 등을 선보인다. 라는 주제의 이번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 공연은 ‘나의 색깔’, ‘정체성’에 대한 화두를 던져 관객 누구나 자신만의 색깔을 그려나가며 주제에 공감하고 위로받을 수 있도록 하는 무대들..

용인시청소년수련원, 사계절 썰매장·물놀이장 운영

용인시청소년수련원, 사계절 썰매장·물놀이장 운영

Jul 12, 2023 | Q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이 운영하는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이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사계절 썰매장과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용인특례시는 17억원을 투입해 사계절 썰매장 6개 레인과 무빙워크, 착지풀과 휴식공간을 재정비하는 등 보강공사를 완료했다. 야외 물놀이장은 성인이 이용할 수 있는 1개 동(20m×10m, 최대 100명 수용)과 영·유아가 이용할 수 있는 2개 동(8m×8m, 최대 150명 수용)으로 구성됐다. 탈의실과 그늘막 등 편의시설과 매점을 갖췄다..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역북초등학교 참여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역북초등학교 참여

Jul 0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역북초등학교 4학년 98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의회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의장, 의원 등 역할을 나눠 모의의회를 진행하며 지방의회의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했다. 특히, 김상수, 황미상, 박인철 의원은 역북초등학교 학생들을 만나 질문을 듣고, 직접 겪은 생생한 의정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용인대덕중학교와  2023년 청소년 전문 진로 탐색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용인대덕중학교와 2023년 청소년 전문 진로 탐색

Jul 01, 2023 | Q기자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30일 용인대덕중학교(교장 정태회)와 청소년의 전문 진로 탐색 및 진학을 위한 ⸢드림스케치북⸥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갈청소년문화의집과 용인대덕중학교는 공동체적 책임 의식을 가지고 청소년의 진로 탐색 기회와 자기주도적 학습성취, 청소년의 창의적 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올바른 인성과 리더십 함양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관내 중Ҟ..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어정초등학교 참여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어정초등학교 참여

Jun 24,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23일 어정초등학교 학생자치회 24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김운봉 부의장을 만나 의회에 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모의의회를 개회해 「스쿨존 어린이 보호에 관한 조례안」을 안건으로 상정해 학생들이 의장, 의정팀장, 의원 등 역..

용인시의회 강영웅 의원,  용인시 내 소아청소년과 의원 지원 촉구

용인시의회 강영웅 의원, 용인시 내 소아청소년과 의원 지원 촉구

Jun 23,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강영웅 의원(풍덕천1동,풍덕천2동,죽전2동/국민의힘)은 22일 제273회 제1차 좽회 제3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우리 시 소아청소년과 의료시설에 대한 선제적인 지원정책 마련을 촉구했다. 강 의원은 현재 기초 진료과목이자 필수 의료 중 하나인 소아청소년과의 의료공백이 수도권과 상급병원에서도 심각하다는 사실을 언급했다. 우리 시의 소아청소년과는 처인구 12곳, 기흥구 31곳, 수지구 23곳으로 총 66곳이지만 인근 지자체인 성남시 76개소, 수원시 71..

민주평통, 용인에서 ‘2023 청소년 통일골든벨’ 경기본선대회

민주평통, 용인에서 ‘2023 청소년 통일골든벨’ 경기본선대회

Jun 15,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14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회의(이하 민주평통, 부의장 장영란)가 ‘2023 청소년 통일골든벨 경기본선대회’를 용인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퀴즈 문제에 도전하는 ‘도전 골든벨’ 프로그램 방식으로 진행한 이번 대회에는 시·군 예선대회를 통과한 도내 고교생 3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5명의 학생들은 7월 22일 서울특별시 광진구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결선대회에 출전한다. 이상일 용..

용인시 신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청소년에 에버랜드 이용권

용인시 신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청소년에 에버랜드 이용권

Jun 12,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 신봉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경순)가 저소득 가정 청소년 20명에 게 에버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용권(10만원권)을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의체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문화생활을 즐기도록 돕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이용권을 준비했다. 김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이 꿈을 잃지 않고 성장하길 바란다”며 “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된 계층을 위해 특화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용인시 유림청소년문화의집, 환경의날 기념 행사 청소년운영위원회“낙락당과

용인시 유림청소년문화의집, 환경의날 기념 행사 청소년운영위원회“낙락당과

Jun 08, 2023 | Q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낙락당’은 지난 3일 유방동 어린이공원에서 환경의날을 기념하여 지역 청소년 및 주민을 대상으로 ‘낙락당과 함께 Green Day’ 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낙락당’은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자치기구로 청소년 기획활동, 정기회의, 청소년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교류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운영한다. 이날 활동으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들이 ‘6월 환경의날’을 기념하여 친환경 모기..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포곡고등학교 참여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포곡고등학교 참여

Jun 08,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7일 포곡고등학교 16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김상수, 황미상, 박인철 의원을 만나 의회에 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모의의회를 개회해 「스쿨존 어린이 보호에 관한 조례안」을 안건으로 상정해 학생들이 의장, 의정팀장, 의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