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용인시

용인시 모현도서관, 왕산초 학생 초청해 버블공연 선보여

용인시 모현도서관, 왕산초 학생 초청해 버블공연 선보여

Apr 17,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처인구 모현도서관이 도서관의 날을 맞아 지난 16일 왕산초등학교 3학년 학생 84명을 초청해 시청각실에서 기타 연주와 버블공연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도서관은 용인문화재단이 지원하는 찾아가는 공연프로그램인 ‘아임버스커(I’m Busker)’에 선정돼 이번 공연을 제공하게 됐다. 아임 버스커는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시행하는 공연지원사업이다. 이날 공연에서는 아티스트 김나린이 핑거스타일 기타 연주를 하고 지난해 아임 버스커 최우수 아티스트..

용인시 도서관, 대한민국연극제 관련 북큐레이션 코너 운영

용인시 도서관, 대한민국연극제 관련 북큐레이션 코너 운영

Apr 16,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6월까지 공공도서관 19곳에서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북큐레이션 코너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북큐레이션이란 책(Book)과 큐레이션(Curation, 추천)의 합성어로 다양한 주제의 책을 목적에 따라 추천하는 서비스다. 시는 각 도서관 로비나 자료실의 추천도서 코너에서 희곡과 연출 관련 이론서, 연극 원작, 역대 대한민국연극제 수상작을 소개한다. 동부도서관의 8개 도서관은 국내외 연극 원작 도서, 역대 대한민국연극제 수상작의 원작 도서..

용인시, 도서관의 날 맞아 북콘서트 개최

용인시, 도서관의 날 맞아 북콘서트 개최

Apr 15,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는 2024년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 기념행사로 12일 기흥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정여울 작가, 예술 커뮤니티 아르케컬처(archeculture)와 함께 "봄밤 음악과 이야기" 북콘서트를 열었다. 행사는 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제정된 도서관의 날을 시민들에게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행사에서 “도서관 주간을 맞아 19개 시립도서관에서 다촘운 85개 프로그램을 18일까지 진행한다”며 “용인특례시의 책을 사랑하는..

용인시 “문화예술 도시 위상 높인 공예명장·문화상 후보자 찾습니다”

용인시 “문화예술 도시 위상 높인 공예명장·문화상 후보자 찾습니다”

Apr 11,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문화예술 도시의 위상을 높인 지역 예술인을 대상으로 공예명장과 문화상 후보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5월 10일까지다. 선정된 예술가에 대한 시상식은 ‘제29회 용인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열린다. 시가 공모하는 ‘제11회 용인시 공예명장’의 공모 자격은 ▲도예 ▲금속 ▲장신구 ▲목‧석공예 ▲섬유 ▲종이 등 6개 분야에서 5년 이상 지역에 거주한 시민 중 20년 이상 관련 업계에서 활동한 예술인이다. 시는 공예..

용인포곡도서관,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지원 사업 2년 연속 선정

용인포곡도서관,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지원 사업 2년 연속 선정

Apr 08,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포곡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포곡도서관은 사업 선정에 따라 이달 말부터 미술 동아리 ‘아트포(Art For)’ 2기 신규회원 1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24일부터 포곡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에서 온라인 신청할 수 있고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시민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수채화와 아..

용인시,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개최로 ‘문화 르네상스’ 열겠다”

용인시,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개최로 ‘문화 르네상스’ 열겠다”

Apr 08, 2024 | Q기자

 

대한민국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이 오는 6월 28일 화려한 막을 올린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에서 ‘연극, 르네상스를 꿈꾸다’라는 슬로건 아래 7월 23일까지 26일 동안 진행되는 ‘대한민국연극제’(제1회 대한민국 대학연극제 포함)는 용인특례시와 경기도, (사)한국연극협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연극협회 경기도지회, 대한민국연극제 집행위원회가 주관한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대회장, 이순재 원로배우가 명예대회장을 맡고, 배우 임동진̷..

용인문화재단,‘대한민국연극제-용인’유치 기념 연극 [예외와 관습] 개최

용인문화재단,‘대한민국연극제-용인’유치 기념 연극 [예외와 관습] 개최

Mar 28, 2024 | Q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4월 13일, 14일 양일간 용인시평생학습관 큰어울마당에서 ‘대한민국연극제-용인’ 유치 기념 관객 참여형 연극 을 선보인다. 재단은 ‘대한민국연극제-용인’ 유치를 기념하여 용인 시민이 연극을 더 많이 접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연극 시리즈를 기획했다. 이번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인 은 관람만 하는 일반적인 형식에서 벗어나, 관객이 극 중 배심원이 되어 재판의 유, 무죄를 판단하는 참여형 연극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

용인시, 2005년생 청년에게 ‘문화예술패스’ 지원

용인시, 2005년생 청년에게 ‘문화예술패스’ 지원

Mar 25,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순수예술 공연과 전시회에 사용이 가능한 청년문화예술패스를 오는 28일부터 발급한다.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청년들이 문화와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 사업은 올해 처음 마련됐다. 청년문화예술패스는 소득과 관계없이 19세 청년(2005년 출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용인에서는 4055명의 청년에게 선착순 발급한다. 신청은 공연이나 전시회의 지정된 티켓 판매 협력예매처인 ‘인터파크’와 ‘yes24’에서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

용인문화재단, 대한민국연극제 유치기념  창작오페라 [춘향전] 공연 개최

용인문화재단, 대한민국연극제 유치기념 창작오페라 [춘향전] 공연 개최

Mar 05, 2024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3월 9일 용인시평생학습관 큰어울마당에서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유치 기념으로 창작오페라 을 개최한다. 용인에서 첫 선을 보일 창작오페라 은 지난해 10월 서울시민간축제지원 육성사업 에 선정되어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초연한 작품으로, 제16회 대한민국오페라대상 창작오페라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공연은 한국적인 정서가 깊이 묻어나는 친근한 사랑 이야기를 ‘온누리엔 봄 빛’, ‘달아 달아 밝은 달’, ‘사랑가’ 등의 다양한 음악과 ..

용인시, ‘온시민 1강좌 배우기 운동’ 참여 배움터 모집

용인시, ‘온시민 1강좌 배우기 운동’ 참여 배움터 모집

Mar 05,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오는 22일까지 ‘2024년 온시민 1강좌 배우기 운동’에 참여할 배움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온시민 1강좌 배우기 운동‘은 배움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배움터를 강사가 직접 찾아가는 생활밀착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오는 5월부터 8월까지 운영되는 ’온시민 1강좌 배우기 운동‘은 배움터별로 주 1회씩 10회에 걸쳐 이뤄진다. 강좌는 ▲공예(27개) ▲미술(6개) ▲생활체육(8개) ▲원예(5개) ▲음악(3개) ▲인문사회(8개..

용인시, ‘온 시민 1강좌 배우기 운동’ 참여 배움터 모집

용인시, ‘온 시민 1강좌 배우기 운동’ 참여 배움터 모집

Feb 16,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다음 달 4일부터 15일까지 ‘2024년 상반기 온 시민 1강좌 배우기 운동’에 참여할 배움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온 시민 1강좌 배우기 운동‘은 배움을 희망하는 시민이 있는 곳이라면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강사가 직접 찾아가는 생활밀착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용인시민이나 지역 내 직장에 재직 중인 성인 5인 이상이나 장애인과 19세 미만의 아동‧청소년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배움터에서 학습 장소를 선정해 강좌를 신청하면 시..

용인문화재단, 이금희와 함께하는 더 클래식 하우스 콘서트

용인문화재단, 이금희와 함께하는 더 클래식 하우스 콘서트

Feb 15, 2024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늘 3월 16일부터 총 4회에 걸쳐 셋째 주 토요일 11시에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에서 를 개최한다. 는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의 상설 공연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소통의 아이콘 이금희 아나운서의 소통과 인간관계에 대한 강연과 클래식 연주를 결합한 특별한 콘서트다. 3월 16일에 진행 예정인 첫 공연에는 ‘이야기가 있으면 당신은 용인 사람‘이라는 주제로 용인의 역사와 사람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다. 이와 함께 ’봄‘을 주제로 한 클래식 음..

(재)용인문화재단,2024 브런치 콘서트 [전람회 속 멜로디] 개최

(재)용인문화재단,2024 브런치 콘서트 [전람회 속 멜로디] 개최

Feb 13, 2024 | Q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3월 30일 오전 11시 용인시평생학습관 큰어울마당에서 2024 브런치 콘서트 시즌2의 첫 공연을 선보인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는 명화와 해설이 있는 기획으로 4회차 전석 높은 티켓 예매율을 기록하며 용인문화재단의 대표 상설 기획 공연으로 자리매김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024년 브런치 콘서트 는 3월 첫 공연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6회 진행된다. 이서준 도슨트의 해설로 반 고흐, 마르크 샤갈 등 인상주의 화가의 삶..

용인문화재단, 유·아동을 위한 상설 클래식 공연 ‘키즈인비또’개최

용인문화재단, 유·아동을 위한 상설 클래식 공연 ‘키즈인비또’개최

Feb 08, 2024 | Q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상반기(3~5월), 하반기(10~12월) 두 번째 토요일마다 용인문화예술원 3층 마루홀에서 유·아동을 위한 클래식 상설공연 를 개최한다. 2024년 상반기 화사한 봄을 여는 의 3월의 첫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디즈니와 지브리 만화 OST로 가득 채운 [키즈 시네마 콘서트]로 인어공주, 알라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이웃집 토토로 등으로 친숙하고도 생동감 넘치는 클래식 공연으로 관객들의 기대를 모을 예정이고, 4월은 클..

용인시,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활성화 위한 공모사업 진행

용인시,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활성화 위한 공모사업 진행

Feb 05,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선보이고, 예술인과 단체가 활동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14일까지 공모사업을 접수한다고 5일 밝혔다. 공모사업은 ▲모두의 문화예술 활동지원 ▲찾아가는 문화예술 활동지원 ▲창작활동 공간지원 등 총 3가지 분야로 총 1억 500만원을 지원한다. 이 가운데 ‘모두의 문화예술 활동지원’은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국악과 음악, 무용 연극 등 공연 분야와 문학, 미술, 사진, 도자 등 시각‧예술 분야에..

용인문화재단, 기술이 더해진 예술...‘숲, 호흡, 움직임’전시 &

용인문화재단, 기술이 더해진 예술...‘숲, 호흡, 움직임’전시 &

Jan 31, 2024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1월 31일부터 3월 31일까지 다양한 도시의 주체가 공생하는 공생광장의 가치를 담은 전시를 인터랙티브 아트 콜렉티브 ‘프로젝트 로우키’와 함께 용인문화도시플랫폼 공생광장에서 개최한다. 우리 주변에 항상 함께하지만 감각하지 못하고 지나치는 것들에 대한 관심으로 시작된 이번 전시는, 공간을 스쳐 지나가는 순간을 이미지와 소리로 구현해 자연스럽게 타인과의 공존을 인식하게 하는 참여형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전시다. 또한, 전시와 연계한 워크숍을 ..

용인 영덕도서관, 28일까지‘한지영’작가 초청 인형 전시회

용인 영덕도서관, 28일까지‘한지영’작가 초청 인형 전시회

Jan 16,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영덕동 영덕도서관은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작가를 소개하기 위해 오는 28일까지 한지영 작가 초청 인형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영덕도서관 2층 소모임실과 휴게실에 마련된 이번 전시회에선 안데르센의 대표작인 ‘눈의 여왕’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다양한 겨울 동물 인형을 선보인다. 오는 27일에는 한 작가와 함께 동화 ‘눈의 여왕’ 속 주인공인 카이와 게르다 인형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행사도 마련됐다. 체험 행사 참가를 원하는 시민(어린..

이상일 용인시장, 안젤리미술관 자선전시회 참가자 격려

이상일 용인시장, 안젤리미술관 자선전시회 참가자 격려

Dec 29,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난 28일 자선 전시회 ‘아름다운 동행 100인 ’전이 열리는 처인구 이동읍 안젤리미술관(관장 권숙자)을 방문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안젤리미술관은 허만갑 화가(용인미술협회 회장 역임)와 서해창 화가(용인미술협회 자문위원) 등 지역예술가를 포함한 100여명이 참여하는 자선 전시회를 지난 1일부터 31일까지 열고 있다. 미술관은 수익금이 어려운 이웃이나 장애인을 돕는 데 쓰이도록 이동읍 소재 서울시립영보자애원에 기부할 방침이다. 이 시장은 “예술을..

용인시, 지역 문화.예술 발전 유공시민 45명 표창장 수여

용인시, 지역 문화.예술 발전 유공시민 45명 표창장 수여

Dec 2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19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지역 문화와 예술 발전에 공로를 인정받은 유공자 45명에게 시장 표창을 수여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문화예술 발전과 박물관 유물기증 감사패 수상자를 선정했다. 문화예술발전 부문에는 용인문화재단, 용인예총, 용인문화원 등 단체와 장애인, 청년, 기업을 대상으로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한 42명이 선정됐다. 남구만 초상과 약천지 등의 역사유물을 용인시박물관 기획전시에 빌려 준 의령남씨 문충공파 종중과 40여년 동안..

용인시 동백 여성콰이어 합창단 ‘제1회 정기공연’ 성료

용인시 동백 여성콰이어 합창단 ‘제1회 정기공연’ 성료

Dec 12,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동백2동은 주민자치센터 소속 동아리인 동백 여성콰이어 합창단이 지난 7일 제1회 정기공연 ‘A Star is Born’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6월 창단 이후 많은 무대에 초청받아 공연을 펼친 동백 여성콰이어 합창단은 이번 제1회 정기공연에서 화려한 공연을 선보여 박수갈채와 환호를 받았다. 합창단원들은 공연 후 무대에 설 수 있게 지원해 준 가족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며 행사를 마쳤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이번 1회 정기공연을 시작으로 앞..

용인시, 지역의 모습 그림으로 기록한 ‘용인, 골목의 시간’ 전시회 개최

용인시, 지역의 모습 그림으로 기록한 ‘용인, 골목의 시간’ 전시회 개최

Dec 07,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 동안 ‘용인, 골목의 시간’을 주제로 작품 전시회를 포은아트홀 갤러리에서 진행한다. 이 전시회는 용인시지속가능발전학습도시 프로젝트 중 ‘도시기록’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한 ‘어반스케치 시민작가’의 작품 48점이 전시됐다. 시민작가들은 지역의 골목 곳곳을 연필 스케치와 수채화 등 다양한 기법을 통해 그려냈다. 전시회에는 그림 작품과 함께 ‘어반스케치’ 운영 과정과 작가들의 활동 모습을 담은 영상이 ..

이상일 용인시장, “잼버리대회 때 저력 발휘한 용인,  내년에 권위의 대

이상일 용인시장, “잼버리대회 때 저력 발휘한 용인, 내년에 권위의 대

Dec 01,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일 “용인특례시는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 당시 긴급 대응을 통해 전국에서 단일 지방정부로는 가장 많은 숫자인 5000명이 넘는 대원을 받아들여 전체 잼버리대원의 7분의 1에 대해 문화ㆍ관광 등의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했고, 단 한 명의 안전 사고도 없이 일주일 가량 체류하도록 했다“며 “이는 용인특례시가 대규모 국제대회를 유치하고, 개최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음을 의미하는 만큼 내년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도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용인시 동백2동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동백 여성콰이어 합창단’ 정기공연

용인시 동백2동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동백 여성콰이어 합창단’ 정기공연

Nov 30,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동백2동은 다음 달 7일 주민자치센터 소속 동아리 ‘동백 여성콰이어 합창단’이 공연을 펼친다고 30일 밝혔다. 40대부터 60대 연령 30명으로 구성된 ‘동백 여성콰이어 합창단’은 지난 6월 20일 창단했다. 아마추어들이 모인 신생 합창단이지만 창단 후 다양한 행사에 초청받아 실력을 뽐냈다. 공연은 7일 오후 6시 30분부터 약 한 시간 동안 용인시 평생학습관 큰어울마당에서 진행된다. 공연 초대권은 기흥구 동백2동 주민자치센터 사무실에서 배포한다. 합창단은 ..

용인시 포곡도서관, 예술동아리 ‘Art For’마포중앙도서관서 작품 전시

용인시 포곡도서관, 예술동아리 ‘Art For’마포중앙도서관서 작품 전시

Nov 20,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포곡도서관은 도서관 예술특성화 동아리 ‘Art For’가 오는 23~26일 서울 마포중앙도서관 1층 갤러리실에서 작품 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포곡도서관이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한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은 도서관을 활용해 재능있는 지역주민의 창의적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도서관에는 동아리 프로..

이상일 용인시장,

이상일 용인시장, "훌륭한 예술작품은 새로운 사고나 발상의 전환으로 탄생

Nov 17,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6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자원봉사센터 봉사자 등 120여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시민리더를 위한 인문학 특강’을 약 1시간 30여분 동안 진행했다. 이 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람들이 보람을 느낄 때 면역력 향상 등의 긍정적 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하버드 대학에서 실험을 통해 확인했는데, 봉사의 삶을 살았던 테레사 수녀의 이름을 본따서 ‘마더 테레사 효과"라고 부른다"며 "특강을 듣기 위해 모인 봉사자 여러분들의 헌신은 타인..

용인문화재단-용인대 문화예술대학원 거리예술공연학과,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

용인문화재단-용인대 문화예술대학원 거리예술공연학과,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

Nov 13, 2023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은 지난 9일 용인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거리예술공연학과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용인의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용인시민의 문화 접근성을 넓히는 데에 뜻을 모았다. 협약 내용에 따라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거리공연 콘텐츠 기획 과정 공동 운영 ▲시민 문화 활동을 위한 용인대학교 내 유휴공간 활용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기타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해 합의하는 등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용인시, 11월 중 이동섭 작가 초청‘뮤지컬 인문학’강의

용인시, 11월 중 이동섭 작가 초청‘뮤지컬 인문학’강의

Nov 0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중앙도서관은 시민들의 인문 소양을 넓히기 위해 운영하는 ‘저녁밥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11월 한 달간 뮤지컬 전문가 이동섭 씨를 초빙해 특강을 연다. 이번 특강은 뮤지컬 명작에 숨겨진 인간 심리를 심리학과 인문학적으로 해석하고, 뮤지컬 감상 포인트까지 안내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11월 1일 첫 강의에서는 ‘오페라의 유령’, 8일에는 ‘지킬 앤 하이드’, 15일에는 ‘노틀담 드 파리’, 22일에는 ‘캐츠’ 등의 작품으로 강연이 이뤄진다. 강연은 ‘뮤지컬 토크..

용인시, 중소기업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 참가

용인시, 중소기업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 참가

Oct 30,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G-FAIR KOREA 2023’(제26회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에 지역 내 중소기업 20개 사가 참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전시회는 국내 최대 규모 중소기업 종합전시회로 수출과 구매상담회, 투자상담회와 피칭 대회 진행을 통해 중소기업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부상하고 있다. 행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관했다. 국내 5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한 이번 전..

용인시 기흥구, 다음 달 3일 만골근린공원에서 ‘기흥행복콘서트’ 개최

용인시 기흥구, 다음 달 3일 만골근린공원에서 ‘기흥행복콘서트’ 개최

Oct 24,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가 다음 달 3일 신갈동 만골근린공원에서 "기흥행복콘서트"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는 R&B(알앤비) 가수 ‘정인’, 아카펠라 그룹 ‘엑시트’, 집시재즈 그룹 ‘노민수 집시프로젝트’ 등이 무대에 올라 90분 동안 공연한다. 지난 2010년 처음 시작해 기흥구 대표 문화공연으로 자리 잡은 기흥행복콘서트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음악과 함께 가을밤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기흥행복콘서트를 많은 구민들이 관람해 주..

용인시, 내년 6월 열리는‘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성공 개최 위한 업무

용인시, 내년 6월 열리는‘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성공 개최 위한 업무

Oct 24,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23일 내년에 열리는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사)한국연극협회와 (재)용인문화재단과 함께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용인특례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김혁수 용인문화재단 대표이사, (사)한국연극협회 손정우 이사장과 이도현·정아미 부이사장, 국민성 사무총장, 한원식 경기지회장이 참석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대한민국 연극인들의 대축제인 대한민국연극제가 내년 6월 용인에서 열리게 된 것을 ..

용인시 정평천 걷기대회·작품발표회·공연 등 ‘풍덕천2동민의 날’ 행사 열

용인시 정평천 걷기대회·작품발표회·공연 등 ‘풍덕천2동민의 날’ 행사 열

Oct 1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 풍덕천2동이 지난 6일 정평천 일대에서 ‘동민의 날’을 맞아 지역주민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풍덕천2동 정평천 걷기대회’와 작품발표회, 공연 등의 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동 체육회 주최로 열린 걷기대회는 몸풀기를 시작으로 정평천 걷기대회, 경기민요, 색소폰 공연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됐다. 체육회가 후원하는 경품추첨도 진행했다. 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날 풍덕래길 정평천 벚꽃거리에 초등학생 그림작품을 아트타일로 ..

용인시 소재 중소기업,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미용 전시회 참가

용인시 소재 중소기업,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미용 전시회 참가

Oct 05,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역 뷰티산업 관련 중소기업 5곳이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미용 전시회(Malaysia Cosmobeuate 2023)‘에 참가해 296만 달러(약 40억원) 규모 계약을 추진 중이라고 5일 밝혔다. 화장품을 생산하는 텐코코와 애드홈, 마스크팩을 생산하는 에이치에스씨, 샤워기 필터를 생산하는 에이치이공일, 두피 전용 문신기기를 생산하는 케이엘트로닉스가 참여했다. 참가기업들은 4일..

이상일 용인시장, 용인예술제에서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열창

이상일 용인시장, 용인예술제에서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열창

Oct 04,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3일 저녁 용인 포은아트홀에서 열린 제20회 용인예술제 ‘추가열과 함께하는 행복콘서트’에서 경기향토소리 보유자인 최근순 명창과 함께 임영웅의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를 불렀다. 이 곡은 설운도가 임영웅을 위해 작사·작곡한 트로트발라드로 2021년 발표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노래다. 최근순 명창은 맨먼저 무대에 올라 ‘아리랑’, ‘창부타령’, "노래는 나의 인생"을 부른 뒤 무대에 초대할 깜짝 손님이 있다며 이 시장을 소개했다..

이상일 용인시장, 유인촌 대통령실 문화체육특보 연출 공연 보고 유 특보와

이상일 용인시장, 유인촌 대통령실 문화체육특보 연출 공연 보고 유 특보와

Sep 14,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2일 저녁 용인시 수지구 포은아트홀에서 열린 모노오페라 ‘라 칼라스’ 공연을 관람하고 연출자인 유인촌 대통령실 문화체육특보와 환담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유 특보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후보자로 지명했다. 12일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용인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했다. 클래식 음악과 연극이 한 무대에서 만나는 공연으로 전설적인 디바 마리아 칼라스의 생애를 자료 영상 등을 통해 소개하고 칼라스로 인해 ..

죽전2동, 오는 19일 용인아르피아서 힐링 콘서트 개최

죽전2동, 오는 19일 용인아르피아서 힐링 콘서트 개최

Sep 13,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 죽전2동이 오는 19일 용인아르피아 축구장에서 주민들을 위한 힐링 콘서트를 개최한다. 동 주민자치위원회(회장 변희일) 주관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2023년 경기도 주민자치(위원)회 제안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공연에는 피아니스트 정상욱, 바이올리니스트 양윤정, 비올리니스트 김나영, 첼리스트 최민지, 플루리스트 안영지 등이 무대에 올라 감미로운 클래식 음악을 선보인다. 참가자들은 모차르트와 드뷔시, 슈만, 쇼팽, 차..

이상일 용인시장, 용인중앙시장 ‘나도 가수다’경연서 깜짝 무대 선보여

이상일 용인시장, 용인중앙시장 ‘나도 가수다’경연서 깜짝 무대 선보여

Sep 1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 김량장동 용인중앙시장 광장에서 지난 10일 개최된 ‘나도 가수다’ 왕중왕전 경연에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깜짝 무대를 선보였다. 이 시장은 사회자의 요청으로 무대에 올라 유심초의 ‘사랑이여’를 열창했다. 이 시장이 선보인 깜짝 무대에 400여 명의 관중들이 큰 박수를 보내며 환호했다. 용인중앙시장상인회(회장 이순환)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방문객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주기 위해 김량장 축제의 일환으로 ‘나도 가수다’ 경연을 개최해 왔다. 6회째를 맞이한..

용인문화재단, 웰메이드 창작 연극 지정(Self-Designation)개

용인문화재단, 웰메이드 창작 연극 지정(Self-Designation)개

Sep 06, 2023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11월 11일, 12일 이틀간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에서 창작 연극 ‘지정(Self-Designation)’을 선보인다. 예술경영지원센터의 ‘2023 공연유통협력 지원’ 사업에 선정된 연극 지정은 극단 풍경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제작하고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을 받아 용인문화재단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영화의전당이 공동으로 유통에 나서 진행됐다. 사람의 인지신경을 조절할 수 있는 범용인공지능(Artificial General Intellige..

이상일 용인시장, 주말에도 쉬지 않고 체육행사ㆍ공연ㆍ축제 등 찾아 시민들

이상일 용인시장, 주말에도 쉬지 않고 체육행사ㆍ공연ㆍ축제 등 찾아 시민들

Sep 04,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토요일인 2일에도 쉬지 않고 지역 축제ㆍ공연ㆍ체육행사 현장 등을 찾아 시민들과 어울리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이 시장은 이날 낮 용인특례시청 에이스홀에서 열린 제 4회 용인특례시협회장기 요가 아사나대회에 참석해 선수 등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이 시장은 “요가는 몸을 건강하게 하고 마음에 평안을 주는 매력이 있는 운동이다. 영어에 ‘Health is wealth, peace of mind is happiness. Yoga shows the way(..

용인시 중기 6곳, 북미 최대 생활소비재 전시회 참가

용인시 중기 6곳, 북미 최대 생활소비재 전시회 참가

Aug 29,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에 있는 생활소비재 중소기업 6곳이 미국 시장에서 45억원 상당의 계약을 앞두고 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20일(현지시간)부터 23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추계 라스베이거스 소비재 전시회(ASD Market Week 2023)’에 지역 생활소비재 중소기업 6곳이 참가했다고 29일 밝혔다. 행사에 참가한 기업은 미용용품 제조업체인 ㈜애드홈·㈜퍼퓸홀릭, 샤워기 제조업체 ㈜에이치이공일, 발각질제거기 제조업체 알파디스플레이테크, 김서림..

용인시 “피카소가 버려진 자전거를 분해해서 만든 것이  300억의 예술

용인시 “피카소가 버려진 자전거를 분해해서 만든 것이 300억의 예술

Aug 17, 2023 | Q기자

 

“이것이 무엇으로 보이나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한 장의 사진을 보여주며 질문을 던지자 순간 정적이 흘렀다. “이 작품은 피카소의 라는 작품인데 피카소가 버려진 자전거를 가지고 핸들과 안장만으로 만들었습니다. 1943년에 만들어진 이 작품은 50년 뒤에 무려 300억원에 팔립니다. 피카소의 날카로운 관찰력과 상상력을 보여주는 작품이지요. 피카소는 쓰레기도 예술의 재료가 될 수 있다고 했는데 상상력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이야기겠죠” 이 시장의 설명이 이어지자 여기저기서 ..

용인문화재단이 선보이는 55년간의 짝사랑 이야기, 연극 ‘의자 고치는 여

용인문화재단이 선보이는 55년간의 짝사랑 이야기, 연극 ‘의자 고치는 여

Aug 17, 2023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용인시평생학습관에서 연극 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을 함께하는 극단 물결(대표자 송현옥)은 2008년 창단 이후 ‘밑바닥에서’, ‘5분간의 청혼’, ‘햄릿, 여자의 아들’ 등 매년 새로운 작품을 무대에 올렸으며, 주로 고전 작품을 현대화해 신체를 통한 무대언어 개발에 중점을 둬 총체적인 공연예술을 지향하는 극단이다. 오는 9월 용인문화재단에서 선보이는 연극 은 단편 소설계의 거장 ‘기 드 모파상’의 동명 소설이 ..

용인어린이상상의숲 공연놀이터, 신규 콘텐츠로 새 단장

용인어린이상상의숲 공연놀이터, 신규 콘텐츠로 새 단장

Aug 14, 2023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가을맞이 신규 콘텐츠로 용인어린이상상의숲 공연놀이터에서 가족 인형극 와 넌버벌 공연 를 선보인다. 오는 27일 진행되는 는 러시아 민화 ‘커다란 순무’의 이야기에 풍부한 연극적 상상력을 더해 제작된 웰메이드 인형극으로 어린이와 가족 관람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가족 인형극이다. 분절 인형, 장대 인형, 추억 어린 이동식 수레 등 다양한 무대 소품을 활용한 생동감 있는 배우들의 움직임이 생생한 연기로 전해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

용인문화재단 대표 가족친화 공연, 하반기에도 ‘토요키즈클래식’과 함께

용인문화재단 대표 가족친화 공연, 하반기에도 ‘토요키즈클래식’과 함께

Aug 09, 2023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의 대표 가족친화 공연 이 올 하반기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용인 시민들을 찾아간다. 은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선보이고 있는 용인문화재단의 기획공연으로 15인조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연주와 게스트의 협연으로 구성된 흥미로운 상황극 연출로 아이들이 음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된 작품이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은 2023년 ‘우리 아이 생애 첫 클래식’이라는 슬로건 아래 2월부터 6월까지 각기 다른 소주제로 선보였으며, 하반기에도 9월..

용인시 수지구, 육군 수도군단 특공연대와 낙생저수지 환경 정화

용인시 수지구, 육군 수도군단 특공연대와 낙생저수지 환경 정화

Aug 03,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육군 수도군단 특공연대가 동천동 낙생저수지에서 수상 쓰레기 1톤을 수거하는 등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3일 밝혔다. 김준혁 중령을 비롯한 40여명의 육군 수도군단 특공연대 장병들은 6대의 고무보트에 나눠 탄 채 저수지 구석구석을 파고들며 뜰채와 집게로 물에 떠 있는 나뭇가지와 쓰레기를 꼼꼼하게 수거했다. 구는 이들이 수거한 쓰레기를 용인환경센터로 옮기는 한편 저수지 주변에 방치된 쓰레기도 깨끗하게 치웠다. 김 중령은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

용인문화재단, 가족뮤지컬 ‘우리는 친구다’ 티켓 오픈

용인문화재단, 가족뮤지컬 ‘우리는 친구다’ 티켓 오픈

Jul 25, 2023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9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뮤지컬 를 개최한다. 가족뮤지컬 는 공연예술단체 ‘학전’의 어린이 무대 스테디셀러 공연으로 초등학생 민호와 7살 동생인 슬기, 그리고 동네에서 제일가는 악동 뭉치까지 서로 다른 세 사람이 진정한 친구가 돼가는 과정을 그려냈다. 권선징악이나 로봇, 영웅 캐릭터가 등장하는 전형적인 어린이극에서 탈피한 이야기로 어른들의 오해와 예기치 못한 상황들을 통해 더 ..

용인시, 인기 배우 민우혁 市 홍보대사 위촉

용인시, 인기 배우 민우혁 市 홍보대사 위촉

Jul 25,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24일 뮤지컬 배우 겸 인기 배우 민우혁(39세) 씨를 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홍보대사 위촉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용인시민이기도 한 민우혁 씨(수지구 거주)에게 직접 시 홍보대사를 맡아줄 것을 제안해 이뤄졌다. 민우혁 씨는 뛰어난 가창력과 섬세한 연기로 뮤지컬을 통해 이름을 알렸으며, 현재는 각종 예능, 드라마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 JTBC 드라마 ‘닥터 차정숙’에서 매력남 로이킴 역할을 맡아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

용인시박물관, ‘용인의 명가 시리즈’ 첫 전시회 개막

용인시박물관, ‘용인의 명가 시리즈’ 첫 전시회 개막

Jul 21, 2023 | Q기자

 

용인시박물관이 지난 20일 ‘의령남씨, 문예의 대가’ 개막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시는 용인시박물관이 진행하는 ‘용인의 명가 시리즈’의 첫 전시회다. 개막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용인특례시의회 의원, 남명우 의령남씨 문충공파 종중 회장과 방송인 남희석 등 종원 120여명이 참석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난 4월 시정 소식지를 통해 의령 남씨가 용인에 오게된 계기와 약천 남구만의 훌륭한 업적을 소개했다”며 “용인특례시를 대한민국의 전통과 역사를 계승하고 신구조화가 이..

용인시, 지역 예술인과 함께하는 로컬 축제 ‘달려라! 뚝마켓’개최

용인시, 지역 예술인과 함께하는 로컬 축제 ‘달려라! 뚝마켓’개최

Jul 19,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오는 21일과 22일 관광두레사업체 ‘문화와함께 협동조합’ 주관으로 ‘달려라! 뚝마켓’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뚝마켓’은 천연쪽염색 제품, 도예소품, 퀼트소품 등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만든 수공예품과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음료 등 먹거리를 판매하는 용인지역의 관광두레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21일과 22일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용인미르스타디움 2층 데크광장에서 열리며, 행사에서는 도자기 물레, 마크라메 만들기, 매듭공예 등의 체험부스를 운영..

용인시, ‘제33회 문화상’(예술부문)에는 최근순 한국국악협회 용인시지부

용인시, ‘제33회 문화상’(예술부문)에는 최근순 한국국악협회 용인시지부

Jul 17,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제3호 용인시 공예명장’으로 목칠(옻칠) 분야 예술인 옥승호(45세)씨를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전통공예 기술을 계승 발전하고 있는 예술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공예명장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대상은 도예와 금속, 장신, 목‧석공예, 섬유, 종이 등 6개 분야에서 20년 이상 종사하고 시에 5년 이상 거주한 지역 공예인이다. 올해 명장으로 선정된 옥 씨는 전통 유기와 유리류에 옻을 입히는 방법을 고..

최정원.신영숙.송일국 등 출연, 뮤지컬 ‘맘마미아!’ 용인 개최

최정원.신영숙.송일국 등 출연, 뮤지컬 ‘맘마미아!’ 용인 개최

Jul 11, 2023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다가오는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용인포은아트홀에서 뮤지컬 를 개최한다. 뮤지컬 는 세계적인 팝그룹 아바(ABBA)의 노래들을 엮어 만든 주크박스 뮤지컬로, ‘맘마미아’, ‘댄싱퀸’, ‘허니허니’ 등 대중에게 친근한 히트곡들로 뮤지컬 넘버를 구성해 1999년 영국 초연 이후 23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전 세계에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이번 용인문화재단에서 선보이는 뮤지컬 는 최정원, 신영숙, 홍지민, 김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