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용인시

용인시, 드림스타트 아동에 제주 졸업여행 선물

용인시, 드림스타트 아동에 제주 졸업여행 선물

Nov 0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드림스타트에 참여하는 초등학교 6학년 아동 21명에게 제주도 졸업여행을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여행 참여 아동들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제주도 일원에서 감귤 수확, 레일바이크, 승마, 카트 체험과 함께 곶자왈, 아르떼뮤지엄, 에코랜드, 메이즈랜드, 카멜리아힐 등을 방문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했다.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에게 보건·복지·안전예방 교육 등 다양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며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

용인문화재단,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기획공연 ‘오페라 세계여행’ 개최

용인문화재단,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기획공연 ‘오페라 세계여행’ 개최

Aug 24, 2023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9월 3일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의 기획공연 ‘오페라 세계여행’을 개최한다. 관내 청소년으로 구성된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는 지속적인 기획 연주로 정기연주회와 찾아가는 음악회 등 용인의 높은 문화 수준 향상을 위해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으며, 시민에게 정통 순수 음악의 관심을 유도하고 프로그램에 교양적 내용을 포함해 공연의 이해를 돕는 데 앞장서고 있다. 죽전야외음악당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협력 지휘자 김영랑이 지휘봉을 잡아 ‘오페..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중학교 친구들과 당일치기 여행“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중학교 친구들과 당일치기 여행“

Aug 23, 2023 | Q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24일부터 중학교 친구들의 당일치기 여행 ‘중일치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유학년제 청소년들이 핸드폰, 태플릿 등 활용이 쉽고 간편한 여가활동에서 친구들과 계획한 당일치기 여행을 통해 추억을 만들고 소통하며 스트레스를 해소 하기 위한 취지의 프로그램 이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1회기는 오리엔테이션 및 여행 활동계획 영상촬영과 2회기는 여행지에서의 다양한 영상촬영 및 미션 수행을 진행하며 3회기는 활동공유..

용인시 모현도서관, ‘디즈니 영어 여행’ 함께 할 초등 1~2학년 모집

용인시 모현도서관, ‘디즈니 영어 여행’ 함께 할 초등 1~2학년 모집

Aug 04,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 모현도서관이 오는 7일부터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디즈니로 떠나는 영어 여행’ 강의 참가자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강의는 다음달 3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11시부터 12시 반까지 모현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진행된다. 학생들은 강의에서 디즈니 애니메이션 ‘코코’를 보며 등장인물의 대사에 나오는 영어 단어와 문장을 학습한다. 영화의 배경 지역인 멕시코의 예술과 문화 등도 배운다. 강사로는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 영..

용인시, 여름 휴가철 숙박시설 바가지요금·시설안전·위생상태 점검

용인시, 여름 휴가철 숙박시설 바가지요금·시설안전·위생상태 점검

Jul 17,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휴양 인구가 늘어나는 휴가철 과도한 숙박요금 인상과 위생 및 안전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지역 내 관광숙박시설을 점검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여름 휴가철 관광숙박시설의 일부 바가지요금이 도시 전체 이미지를 훼손할 수 있다고 보고 지역 내 관광숙박시설 13곳을 대상으로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숙박요금 인상 폭을 확인한다. 점검 대상인 관광숙박시설은 외국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을 갖춘 관광호텔과 휴양콘도가 포함된다. 숙박 요금과 함께 ..

용인시 마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수학여행비 지원

용인시 마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수학여행비 지원

Jun 12,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마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홍용식)가 저소득 초중고 재학생에게 수학여행비를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수학여행비 지원사업은 ㈜KCC 중앙연구소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마북동에 기탁한 이웃돕기 후원금으로 마련했다. 마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에 가정형편이 어려워 수학여행 참여에 부담을 느끼는 법정 차상위, 한부모가족 초중고 교육비 지원대상 학생들에게 1인당 최대 초등학생은 24만원..

용인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휠체어 단체 여행을 다녀오다.

용인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휠체어 단체 여행을 다녀오다.

May 11, 2023 | Q기자

 

용인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김정태)는 5월 9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제부도로 장애인들과 함께 힐링여행을 다녀왔다고 전했다. 용인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관계자는 이번 여행은 휠체어장애인 8명과 다른 여러유형의 장애인들이 함께 서로 도우며 다녀온 여행으로 특별히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들을 위해 휠체어 특장버스를 대여하여 다녀왔다고 전했다. 휠체어 특장버스는 휠체어 리프트가 장착되어 있어 보장구를 이용하는 장애인들이 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특장버스 이다. 휠체어 ..

용인시, 지역 주민이 주도하는‘여행이 즐거운 두레마켓’ 성황리 마무리

용인시, 지역 주민이 주도하는‘여행이 즐거운 두레마켓’ 성황리 마무리

Apr 10,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지역 주민들이 직접 기획한 ‘두레마켓’이 수지 포은아트홀 광장에서 지난 8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3회째를 맞는 두레마켓은 용인시관광두레협의회가 관광두레를 홍보하기 위해 기획한 로컬 플리마켓으로, 사전 예약 이벤트 및 꽝 없는 복권이벤트 등 푸짐한 경품 행사와 체험 거리, 살 거리, 즐길 거리를 운영했다. 현장에서는 목공, 패브릭, 라탄공예 등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만든 수공예품과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로컬 푸드 및 음료 등의 먹거리를 판매했다. 또한 도자기 ..

용인시, 청소년에 관광지 자원봉사·진로체험 프로그램 진행

용인시, 청소년에 관광지 자원봉사·진로체험 프로그램 진행

Mar 17,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관광지에서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과 진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역 내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2023년도 용인 속 아름다운 동행 여행’ 프로그램은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총 23회 운영되며, 지역의 관광지 견학과 봉사활동, 진로체험이 마련돼 색다른 여행 경험 기회가 제공된다. 관광지 견학과 자원봉사를 접목한 ‘배려와의 동행’은 아이비랜드와 남사화훼단지, 농촌테마파크를 방문해 ..

용인시 2월에‘고려시대’좀 갔다 올까…처인성역사교육관 시간여행 시동

용인시 2월에‘고려시대’좀 갔다 올까…처인성역사교육관 시간여행 시동

Feb 01, 2023 | Q기자

 

벌써 달력이 한 장 넘어갔다. 남은 겨울방학 기간에 아이들과 고려의 숨결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겨울방학을 맞아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에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2월 7일부터 19일까지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에서 진행되는 겨울방학교육프로그램은 용인의 대표 문화유산인 처인성에서 고려시대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다. "처인성 공예 스쿨-연을 올려라!"는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처인성을 모티브로 한 연을 만들어 처인성..

용인산림교육센터,‘겨울방학 피날레 가족여행지’딱이네

용인산림교육센터,‘겨울방학 피날레 가족여행지’딱이네

Jan 27, 2023 | Q기자

 

나흘간의 설 연휴가 끝났다. 남은 겨울방학 기간에 가족끼리 가볼 만한 장소는 없을까 고민하는 학부모들이 적지 않다. 이번 주말 아이들의 오감을 깨우는 다양한 체험과 탐방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용인산림교육센터를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올해 1월부터 용인산림교육센터를 정상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용인산림교육센터는 지난 2020년 2월 개관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이용이 어려웠다. 지난해 6월부터 임시 운영을 거쳐 올해 1월부터 정상 운..

용인시 지금까지의 ‘백스테이지 투어’는 잊어라!  무한상상의 공간, 무대

용인시 지금까지의 ‘백스테이지 투어’는 잊어라! 무한상상의 공간, 무대

Jan 20, 2023 | Q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용인포은아트홀에서 무대 체험프로그램인 ‘2023 비하인드 더 스테이지(Behind The Stage)’(이하 B.T.S.)를 진행한다. 기존의 백스테이지 투어는 관객들이 궁금해하는 관계자 외 출입금지 공간인 무대 뒤를 개방하여 공연장의 현장전문가(감독)들과 함께 음향, 조명, 기계 등 여러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해왔다. 2023년 새롭게 바뀐 백스테이지 투어 ‘B.T.S’는 용인포은아트홀의 비밀스러운 무대 공간과 시스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중학생 친구들과 당일치기 여행“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중학생 친구들과 당일치기 여행“

Oct 08, 2022 | 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6일 중학생 친구들의 당일치기 여행 ‘중일치기’ 군산에서 모둠별 여행과 미션 영상촬영이 진행되었다. 학업중심의 교과 활동과 답답한 일상을 벗어나 친구들과 계획한 당일치기 여행을 통해 추억을 만들고 소통하며 스트레스를 해소 하고 건전한 여가 생활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청소년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활동이 이루어졌다. 군산에서의 시작은 랜드마크인 초원사진관에 모둠별로 각자 계획한 여행의 일정대로 진행되었다. 옛..

‘용인여행 + 선물’생활관광 미션투어의 득템찬스 챙기세요

‘용인여행 + 선물’생활관광 미션투어의 득템찬스 챙기세요

Sep 30, 2022 | 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곳곳을 여행하고 풍성한 선물도 받을 수 있는 ‘Challenge 용인!! 생활관광 미션투어’의 참여자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가 열린다. 시가 운영하고 있는 생활관광 미션투어는 미션을 시작한 날부터 1년 동안 은이성지, 심곡서원, 석포숲공원 등 용인에 위치한 생활관광지 63곳을 방문해 관광캐릭터인 ‘꽁알몬’을 획득하면 꽁알몬 수에 따라 기념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시작된 미션투어는 가족, 연인 단위의 시민과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중학생 친구들과 당일치기 여행“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중학생 친구들과 당일치기 여행“

Sep 07, 2022 | 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13일부터 중학생 친구들의 당일치기 여행 ‘중일치기’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학업중심의 교과 활동과 답답한 일상을 벗어나 친구들과 계획한 당일치기 여행을 통해 추억을 만들고 소통하며 스트레스를 해소 하고 건전한 여가 생활을 도모 하기 위한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1회기는 오리엔테이션 및 여행 활동계획 영상촬영과 2회기는 여행지에서의 다양한 영상촬영 및 미션 수행을 진행하며 3회기는 활동공유 및 영상 편집..

용인특례시, ‘걸어서 용인 속으로’미션투어 이벤트 진행

용인특례시, ‘걸어서 용인 속으로’미션투어 이벤트 진행

Aug 23, 2022 | 편집부기자

 

- 경기도종합체육대회 관람·관광명소 인증사진 SNS 게시하면 사은품 증정-용인특례시가 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대회 관람은 물론 관내 관광명소를 탐방하는 ‘걸어서 용인속으로’ 미션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 관람을 위해 용인을 찾은 방문객은 물론 용인을 여행하고 싶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이벤트는 2가지 미션을 수행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미션은 3가지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먼저 대회 개폐회식이..

용인특례시,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 홍보부스 성황리 운영

용인특례시,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 홍보부스 성황리 운영

Aug 16, 2022 | 편집부기자

 

- 지난 11~14일 고양 킨텍스서 주요 관광지 홍보 및 이벤트 진행 -용인특례시가 ‘제7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에 참여해 관광홍보부스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 주최로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114개 지방자치단체와 181개 업체가 참가해 다채로운 여행 정보를 제공했다.시는 관내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고, 다양한 관광지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과 '청년 김대건길 및 스탬프..

주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 이용자 만족도‘매우 높음’

주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 이용자 만족도‘매우 높음’

Aug 15,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특례시, 관아어린이공원 등 3곳 조성돼…내년 4호 조성 예정 -용인특례시가 주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 조성 사업을 통해 정비한 공원 3곳의 이용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평균 90% 이상의 사용자가 ‘매우 만족’한다고 답했다고 15일 밝혔다.주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는 어린이, 지역주민, 마을활동가, 전문가 등 다양한 시민이 공원 조성에 참여, 실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맞춤형 공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시는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기흥구 구갈동 관아어린이공원과 처인구 마평동 마평..

“예술과 낭만이 가득한 용인으로 여행 떠나요”

“예술과 낭만이 가득한 용인으로 여행 떠나요”

Aug 12,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특례시, 오는 16일부터 ‘2022 용인 별빛마실’ 참가자 모집 -용인특례시가 예술과 낭만이 가득한 ‘2022 용인 별빛마실‘을 준비했다.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밤의 유럽 여행’을 테마로 버스를 타고 용인을 여행하는 것이다. 용인시청에서 출발해 처인구 역북동에 위치한 칼리오페에서 웰컴티를 마시며 우쿨렐레 선율이 가득한 공연을 감상하는 것으로 여정이 시작된다. 이어 백암면의 시간정원으로 이동해 박영희 작가의 도슨트 프로그램(관..

‘명소 품은 힐링의 길’ 스탬프 투어 특별 완주이벤트

‘명소 품은 힐링의 길’ 스탬프 투어 특별 완주이벤트

Aug 01,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시, 1일부터 농촌테마파크 등 5곳 방문 인증하면 텀블러·인형 제공 -용인시가 1일부터 용인농촌테마파크 등 관광명소 5곳을 방문·인증하면 텀블러나 인형 등 사은품을 제공하는 스탬프 투어 완주이벤트를 진행한다.시는 시민들에게 유려한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힐링 명소를 소개하기 위해 지난해 7월부터 ‘명소 품은 힐링의 길’이란 주제의 스탬프 투어를 운영하고 있다.시가 소개하는 ‘명소’는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산책이나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용인농촌테마파크와 와우정사, 법륜사,..

“조비산 멋진 풍경, 안전하게 즐기세요~”

“조비산 멋진 풍경, 안전하게 즐기세요~”

Jul 28, 2022 | 편집부기자

 

- 처인구, 데크계단 보수하고 전망대에 의자 설치하는 등 등산로 정비 완료 -용인시 처인구는 용인 8경 중 하나인 조비산의 등산로 정비를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조비산은 해발고도 294m의 나지막한 산이지만 사방이 확 트인 정상에서 내려다보이는 황금 들녘은 최고의 풍경을 자랑하며, 용인8경 중 하나로도 손꼽힌다.시원하게 펼쳐지는 풍경을 보기 위해 그동안 많은 시민이 찾았지만, 정상부의 경사가 급하고 습기가 많아 미끄러짐 등의 안전사고가 우려돼왔다.이에 구는 지난 4월부터 이달 ..

용인시, 숨은 명소 탐방부터 일상 속 힐링까지 ‘인기’

용인시, 숨은 명소 탐방부터 일상 속 힐링까지 ‘인기’

Jul 20, 2022 | 편집부기자

 

- 미션투어, 스탬프 투어 등 관광 이벤트 호응 -용인시가 관내 주요 관광지 탐방을 주제로 진행한 이벤트에 많은 시민들이 몰리면서 숨은 명소 발견은 물론 일상 속 힐링까지 선물하고 있다.20일 용인시에 따르면 생활관광을 표방하며 상반기에 선보인 미션 투어, 스탬프 투어 등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생활관광은 일상생활권 내에 있는 힐링 명소를 나들이하듯 방문하는 관광형태를 말한다. 개인적이고 일상적인 가벼운 여행으로 대변되며 포스트 코로나의 관광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지난..

“이번 여름, 용인농촌테마파크로 함께 떠나요~”

“이번 여름, 용인농촌테마파크로 함께 떠나요~”

Jul 19,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오는 22~24일 물놀이장·체험마당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 제공 -오는 22~24일 처인구 원삼면 사암리에 위치한 용인농촌테마파크에서 물놀이도 하고 지역 농산물도 구매할 수 있는 ‘여름아 놀자’가 열린다. 아이들을 위한 바닥분수와 미니풀장은 물론 메밀된장 만들기, 꽃식초 만들기, 허브샌드위치 만들기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작은 활력을 제공하고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용인시..

용인자연휴양림‘에코어드벤처’7월 1일부터 운영 재개

용인자연휴양림‘에코어드벤처’7월 1일부터 운영 재개

Jun 29,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아동 특화 로프 체험 시설…31개 체험코스‧짚라인 등 갖춰 -용인시는 용인자연휴양림(모현읍 초부리 산21-1) 내 어린이 대상 모험놀이시설 ‘에코어드벤처’가 새롭게 단장하고 다음달 1일부터 운영을 재개한다고 29일 밝혔다.시는 지난해 5월 노후한 기존 시설을 철거하고 새로운 형태의 ‘에코어드벤처’를 설치했다. 운영은 짚라인코리아(주)가 맡는다.에코어드벤처는 아동의 신체를 단련하고 모험심을 키우는 로프 체험 시설로 어드벤처 분야 최대 제작사인 미국 RCI사에서 개발한 ..

용인시, 일상이 관광이 되는 생활관광 미션투어 이벤트 시작

용인시, 일상이 관광이 되는 생활관광 미션투어 이벤트 시작

Jun 19, 2022 | 편집부기자

 

- 다음달 1일부터 관내 63곳 생활관광지 방문해 꽁알몬 획득하면 풍성한 기념품 제공 -용인시가 다음달 1일부터 생활 곳곳에 숨겨진 관광지를 방문하면 풍성한 선물이 쏟아지는 이벤트 ‘Challenge 용인!! 생활관광 미션투어’를 시작한다.이번 이벤트는 일상 속에서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생활관광지를 알리기 위해 (사)용인시관광협의회와 함께 추진한다.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며, 도전을 시작한 날부터 1년 동안 관내 63곳의 관광지 방문해 꽁알몬을 획득하면 방문실적..

용인시, 청년 김대건 길 스탬프 투어 특별 완주이벤트 진행

용인시, 청년 김대건 길 스탬프 투어 특별 완주이벤트 진행

Jun 14, 2022 | 편집부기자

 

- 선착순 300명에 무드등과 마그넷 세트 증정 -용인시가 ‘청년 김대건 길 스탬프 투어’ 참여자를 위한 특별 완주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시는 지난해 6월부터 ‘청년 김대건의 길을 걷다’를 주제로 용인의 대표 천주교 명소인 은이성지와 안성시의 미리내성지를 포함해 골배마실성지, 고초골공소, 손골성지 등 총 5곳을 여행하며 스탬프를 찍는 스탬프 투어를 운영하고 있다.이번 스탬프 투어 이벤트에서는 5곳의 스탬프가 모두 찍힌 스탬프 북을 시청·용인대역 맞은편에 위치한 문..

용인관광부터 농촌 일손돕기·진로체험·환경정화까지 일석삼조

용인관광부터 농촌 일손돕기·진로체험·환경정화까지 일석삼조

May 26,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시, 다음달부터 11월까지 ‘용인 속 아름다운 동행 여행’운영 -관광도 하고, 봉사도 하고, 진로 체험도 할 수 있는 ‘용인 속 아름다운 동행 여행’이 더욱 알찬 프로그램으로 2년 만에 돌아왔다. 용인시가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용인 속 아름다운 동행 여행은 관내 중·고등학생들이 용인 곳곳을 여행하며 자원봉사와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매년 평균 130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어왔다. 지난 2020~2021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

기흥호수에서 보내는 유채꽃 나들이

기흥호수에서 보내는 유채꽃 나들이

May 12,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약 2만7000㎡ 부지에 유채꽃 만개…잔디마당 등도 이날부터 개방 -이번 주말 기흥호수에서 보내는 유채꽃 나들이는 어떨까? 용인시가 제주도나 강원도 등으로 멀리 여행을 가지 않고도 샛노란 유채꽃을 감상할 수 있는 꿀팁을 소개했다.12일 시에 따르면, 시가 지난 3월 기흥호수정원 약 2만7000㎡에 파종한 유채꽃이 만개해 기흥호수를 노랗게 물들였다.유채꽃 물결 외에도 야외무대와 잔디마당 등도 이날부터 개방해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시는 앞서 지난해 가을에는 코스모..

용인자연휴양림 숙박시설‘가마골’무장애 환경 구축 완료

용인자연휴양림 숙박시설‘가마골’무장애 환경 구축 완료

May 01, 2022 | 편집부기자

 

- 관광 취약계층 위해 진입로·보행로 개선,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등 -용인시는 처인구 모현읍 초부리 용인자연휴양림 내 숙박시설 가마골에 관광 취약계층을 위한 무장애 환경을 구축했다고 1일 밝혔다.시는 지난해 경기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사업’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3억원을 확보해 일부 숙소의 환경 개선을 추진해 왔다.이를 통해 숙소 4개동에는 휠체어, 유모차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진입로와 보행로를 완만하게 개선했다.또 숙소 1개동에는 내부 리모델링 통해 장애인들이 ..

“용인투어패스로 용인여행 부담 없이 즐기세요”

“용인투어패스로 용인여행 부담 없이 즐기세요”

Apr 17, 2022 | 편집부기자

 

- 모바일 패스권 하나로 유료 관광지·레저 시설 등 최대 49% 저렴한 가격에 이용 가능 -용인시가 오는 20일 ‘용인투어패스’를 출시한다. 용인투어패스는 관내 유료 관광지와 문화·체험·레저시설 등을 최대 49%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통합이용권이다. 코로나19로 위축된 유료 관광지, 숙박시설, 주변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용인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가 기획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입한 뒤 휴대폰 문자로 전달받은 용인투어패스를 현장에..

"아름다운 조명을 더한 정평천 벚꽃 즐기러 오세요"

"아름다운 조명을 더한 정평천 벚꽃 즐기러 오세요"

Apr 10, 2022 | 편집부기자

 

- 풍덕천2동, 정평천 400m 구간에 LED 조명 설치…지난 8일엔 점등행사 열어 -정평천 하천변에서 벚꽃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야경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용인시 수지구 풍덕천2동은 정평천 400m 구간에 LED 경관 조명을 설치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정평천은 수지구 신봉동에서 발원해 풍덕천동으로 흐르는 하천으로 풍덕천2동 행정복지센터 인근 신촌3교 구간에서 벚꽃과 어우러진 풍경을 즐길 수 있다.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8일 저녁 '제6회 정평천 벚꽃축제 ..

용인에서 즐기는 벚꽃여행

용인에서 즐기는 벚꽃여행

Mar 31, 2022 | 편집부기자

 

- 서울에서 한 시간! 용인에서 벚꽃을 즐기자!! -매년 봄이 되면 3월 중하순 제주도를 시작으로 벚꽃의 개화를 알리는 뉴스로 마음이 설레 온다. 전국에 벚꽃 명소가 산재하고 있지만, 서울에서 한 시간 거리 용인에도 벚꽃 삼매경에 빠져들만한 곳들이 많다. 봄의 시작을 알리는 벚꽃을 즐기러 용인으로 떠나보자.■ 정평천 벚꽃수지구 신봉동에서 발원해 풍덕천동으로 흐르는 정평천에는 천 양쪽으로 흐드러진 벚꽃이 손에 닿을 듯 하늘거린다. 이중 신봉동 행정복지센터 인근 정평2교에서 풍덕천2..

지역 주민이 직접 기획한 ‘용인관광두레 로컬·두레마켓’ 성료

지역 주민이 직접 기획한 ‘용인관광두레 로컬·두레마켓’ 성료

Mar 27,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사업 확대 위해 올해부터 보조금 지원 -지역 주민들이 직접 기획한 ‘용인관광두레 로컬·두레마켓’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26일 기흥역 야외광장에서 열린 두레마켓에서는 막장 만들기, 목공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전통주, 핸드메이드 주얼리, 로컬푸드 판매 등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총 1000여 명의 시민과 관광객들이 방문해 코로나19로 쌓인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잠시나마 봄기운을 즐겼다. 두레마켓은 용인시관광두레협의회가 기획한 행사다. 용인시관광두..

‘2022년 용인관광 SNS 서포터즈’ 공식 활동 시작

‘2022년 용인관광 SNS 서포터즈’ 공식 활동 시작

Mar 15, 2022 | 편집부기자

 

- 20~60대 다양한 연령대 시민 25명 내년 2월까지 용인시 곳곳 홍보 -‘2022년 용인관광 SNS 서포터즈’가 15일 발대식을 갖고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용인관광 SNS 서포터즈는 관광명소, 지역행사 등의 정보를 SNS로 알리기 위해 용인시가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다.올해 서포터즈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 25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내년 2월까지 용인의 관광지와 먹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관광정보들을 취재해 SNS로 홍보한다. 시는 이들에..

위드 코로나 시대, ‘용인형 생태관광벨트’ 구축해야

위드 코로나 시대, ‘용인형 생태관광벨트’ 구축해야

Feb 06,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용인시정연구원 연구 결과 토대로 관광객 체감할 수 있는 정책과 사업 준비 -위드 코로나 속 지속 가능한 용인시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서는 ‘생태관광벨트’를 구축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용인시는 용인시정연구원(원장 정원영)이 지난해 6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 ‘관광특구 지정 검토를 통한 중장기 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에서 농촌테마파크 등을 거점으로 한 ‘용인시 생태관광벨트’를 조성하는 방안이 도출됐다고 6일 밝혔다. 시정연구원은 생태관광벨트를 조성하면 시의 다양한 ..

용인시, 완도군민과 사천시민에 관광지 입장료 면제

용인시, 완도군민과 사천시민에 관광지 입장료 면제

Dec 13, 2021 | 편집부기자

 

- 시민들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도시교류 확대 - 용인시가 13일부터 전라남도 완도군민과 경상남도 사천시민에게 용인자연휴양림과 용인농촌테마파크의 입장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완도군과 사천시는 시의 자매도시다. 완도군과는 지난해 11월, 사천시와는 지난 2월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행정, 관광, 농축산물,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교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용인자연휴양림과 용인농촌테마파크 입장료 면제혜택은 관광객 유치와 용인시에 방문하는 완도군민과 ..

용인자연휴양림 내 패러글라이딩 이·착륙장 조성

용인자연휴양림 내 패러글라이딩 이·착륙장 조성

Dec 09, 2021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산림 레포츠 활성화 기대…사업비 18억원 투입 - 용인시는 처인구 모현읍 초부리 용인자연휴양림 내 패러글라이딩 이‧착륙장 조성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6억을 투입해 착륙장을 조성한 데 이어 올해 12억원을 추가로 투입해 이륙장 조성까지 마쳤다. 전용 이·착륙장 조성으로 과거 장비 손상 및 안전사고 등의 위험 요소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시는 또 이륙장 진입로를 정비, 롤잔디를 심고 전망 데크를 설치해 체험객이 보다 안전하게 패러글라이..

용인관광 방구석키트 만들기, 시민 호응에 시즌2로 컴백

용인관광 방구석키트 만들기, 시민 호응에 시즌2로 컴백

Nov 26, 2021 | 편집부기자

 

- 용인시, 26~30일 각 키트당 선착순 101명씩 모집 - 용인시가 26일부터 30일까지 ‘집으로 ON 용인관광 방구석키트 만들기’시즌 2 신청자를 모집한다. 집으로 ON 용인관광 방구석키트 만들기는 원하는 장소로 배송받은 DIY 체험키트를 만들며 용인의 관광명소를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시즌2는 앞서 지난 19일 진행한 프로그램의 참가 신청이 시민들의 큰 호응으로 하루 만에 마감, 보다 많은 시민들과 함께하고자 마련했다. 시즌2는 시즌1과 동..

“DIY키트 만들며 용인시 관광명소 알아봐요”

“DIY키트 만들며 용인시 관광명소 알아봐요”

Nov 10, 2021 | 편집부기자

 

- 용인시, 10~12일‘집으로 ON 용인관광 방구석키트 만들기’참가자 모집 - 용인시가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집으로 ON 용인관광 방구석키트 만들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오는 19일 화상회의 줌(ZOOM)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용인의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해 기획, 강사와 함께 DIY 체험키트를 만들며 시의 관광지를 알아보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DIY 체험키트는 용인8경과 용인관광 홍보캐릭터인 ‘꽁알몬’을 활용한 우드스피커 만들기와 LED무드등..

용인시, 에버랜드와 용인관광 활성화 방안 논의

용인시, 에버랜드와 용인관광 활성화 방안 논의

Oct 22, 2021 | 편집부기자

 

- 백군기 시장 “지역 경제 활력 위해 유기적인 협력체제 구축해 나갈 것”- 백군기 용인시장이 22일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관계자와 국내외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에버랜드에서 열린 ‘용인관광 활성화 방안 간담회’에는 백군기 용인시장과 한승환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대표이사, 정병석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백 시장 등은 이 자리에서 에버랜드와 용인의 관광자원을 연계한 패키지 상품개발과 체류형 수학여행단 유치 등 지역 관광 활..

용인시,‘걸어서 용인속으로’미션투어 이벤트 진행

용인시,‘걸어서 용인속으로’미션투어 이벤트 진행

Sep 29, 2021 | 편집부기자

 

- 다음달 1일부터 20일까지 시민 누구나 참여…풍성한 상품도 준비 - 용인시가 다음달 1일부터 20일까지 용인시민 및 용인관광 SNS 팔로워를 대상으로‘걸어서 용인속으로’미션투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미션투어 이벤트는 여행하기 좋은 계절인 가을철을 맞아 용인의 다양한 관광명소 30곳을 알리고, 가족과 친구 등 소규모 단위에 맞는 즐길거리를 제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관광 산업에 활력을 더하고자 마련됐다. 미션은 총 두 가지로 이뤄져 있다. 첫 번째 미..

‘청년 김대건길 + 용인 8경 걷기 인증 챌린지’ 진행

‘청년 김대건길 + 용인 8경 걷기 인증 챌린지’ 진행

Aug 30, 2021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 위해 비대면 안심 관광지 활용한 이벤트 마련 - 용인시가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청년 김대건길 + 용인 8경 걷기 인증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용인시민과 용인관광 SNS 팔로워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챌린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시민들의 건강과 활력을 되찾고, 최근 코로나19로 바뀐 관광 트렌드에 발맞춰 야외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용인의 비대면 안심 관광지를 알리고자 마련했다. 챌린지..

용인시, ‘전통한옥 브랜드화 공모 사업’2곳 선정

용인시, ‘전통한옥 브랜드화 공모 사업’2곳 선정

May 25, 2021 | 편집부기자

 

- 오는 12월까지 다채로운 전통문화체험프로그램 운영 - 용인시가 문화체육관광부 ‘전통한옥 브랜드화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전통한옥 브랜드화 공모는 전통 한옥을 전통문화 체험숙박시설로 육성하기 위해 한옥체험업으로 지정된 개별한옥 또는 한옥체험업 밀집 지역 및 마을 등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문체부가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 공모에는 경기도 3개소 등 전국에서 총 47개소가 선정됐다. 이중 시는 처인구 호동에 위치한 ‘예직..

경기도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사업 공모에서 1억 원 확보

경기도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사업 공모에서 1억 원 확보

Apr 18, 2021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지난 2019년 이어 3년 연속 선정…하반기 관광지 개선사업 진행 - 용인시는‘2021년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1억 원의 지원금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사업 공모는 장애인을 비롯해 어르신, 영유아 등 관광약자가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공모에서 용인자연휴양림과 용인곤충테마파크 등 총 두 곳의 관광지를..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비대면 관광 홍보 강화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비대면 관광 홍보 강화

Dec 29,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온라인 관광박람회 ‧ DIY 이벤트 등 간접 체험 기회 제공 - 용인시는 29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관내 관광산업의 잠재성을 알리기 위해 비대면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존엔 부스를 설치해 오프라인으로 관광객을 연계했던 관광박람회를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하는 등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관광업계 살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이다. 지난 11월23일부터 12월18일까지 용인관광 홈페이지와 하나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온라인 관광박..

육아종합지원센터서 가을 행사 참여할 120가족 모집

육아종합지원센터서 가을 행사 참여할 120가족 모집

Oct 12,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처인구 삼가동 육아종합지원센터서 가을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 행사에 참여할 영유아와 부모 120가족을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어린이와 부모가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정서적으로도 친밀감을 갖도록 하기 위해서다. 참가자들은 26일 가을꽃으로 향기주머니와 리스 만들기 체험을 하고 제철 식재료인 고구마로 컵케익을 만들게 된다. 또 허수아비와 함께 하는 포토존 행사와 클래식 음악회에도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온 가족이 오감으로 가을을 만끽할..

용인시, 에버랜드 등 10사와 관광 활성화 방안 논의

용인시, 에버랜드 등 10사와 관광 활성화 방안 논의

Sep 30,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26일 시청 컨퍼런스룸에서 관내 10개 관광 ? 숙박업체 관계자와 간담회를 열어 패키지 관광상품 개발 등 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엔 에버랜드 ? 한국민속촌 ? 용인대장금파크 등 관광업체와 한화리조트, 라마다용인호텔 등 200실 이상 규모의 숙박업체 관계자, 시 관계자 등 25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시는 관광자원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관내 주요 업체들이 유기적인 파트너십을 갖고 상생발전하는 방안을 고민하자고 제안했다. 다수의 업체..

관광 도시 위상에 맞춘 新용인 8경 선정

관광 도시 위상에 맞춘 新용인 8경 선정

Sep 26,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관광도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용인자연휴양림 ? 용인농촌테마파크를 포함한 新용인 8경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경관 ? 역사적 배경 등을 고려해 지난 2003년 지정했던 기존 용인 8경 중 일부의 여건이 바뀜에 따라 현 시점에서 적합한 명소를 정한 것이다. 새롭게 선정된 용인 8경은 제1경 석성산 일출(동백동), 제2경 광교산 사계(신봉동), 제3경 기흥호수공원(공세동), 제4경 용인농촌테마파크와 연꽃단지(원삼면), 제5경 용인자연휴양림(모현읍), 제6경 조비산 조망..

용인레스피아 에코타운 조성안 시의회 통과

용인레스피아 에코타운 조성안 시의회 통과

Nov 29, 2018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26일 시의회 본의회서 민간투자사업 동의안 가결 - - 하수처리장 등 지하화·지상엔 체육시설·공원 2023년까지 조성 -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유운리 용인레스피아를 체육시설과 공원 등을 포함한 에코타운으로 만드는 민간투자사업이 시의회를 통과해 본격 추진된다. 용인시는 26일 제229회 용인시의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용인 에코타운 조성 민간투자사업 시의회 동의안’이 가결됐다고 밝혔다. 당초 시는 지난 10월 제228회 용인시의회 임시회에도 이 안건을 상정했으나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