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용인시

용인시 처인구, 설 연휴 가축전염병 예방활동 강화

용인시 처인구, 설 연휴 가축전염병 예방활동 강화

Feb 06, 2019 | 용인시청기자

 

- 방역약품 공급·차단방역 강화…발생국 방문자제 등 시민협조 당부 용인시 처인구는 28일 방역에 소홀해지기 쉬운 설 명절 연휴를 맞아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해 축산농가에 방역약품을 공급하고 차단방역을 강화하고 있다며 일반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는 고병원성 AI나 구제역·아프리카돼지열병 등이 동시 다발적으로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최근 국내 겨울철새는 지난해 12월 132만수, 올 1월 147만수로 계속 늘어나는 추세이며 철새분변에서 50여건의 ..

옛경찰대서 한강까지 자전거도로 이어졌다

옛경찰대서 한강까지 자전거도로 이어졌다

Jan 26,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24일 총연장 33km에 달하는 탄천 자전거도로의 마지막 구간인 상류부분 3.74km가 연결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백군기 용인시장은 이날 관계자들과 현장을 점검하며 시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사소한 부분까지 꼼꼼히 챙겨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에 연결된 자전거도로는 시가 사업을 진행한 기흥구 언남동에서 마북동에 이르는 2.2km 구간과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사업을 대행한 기흥구 언남동~청덕동간 1.54km 등이다. 이 가운데 시가 시행한 구간은 현재..

초등학생 겨울방학 독서교실?특강 운영

초등학생 겨울방학 독서교실?특강 운영

Jan 17,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15곳 공공도서관서 53개 강좌 실시용인시는 겨울 방학을 맞아 관내 15개 공공도서관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교실과 특강 등 총 53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독서교실은 책 읽기의 즐거움과 독서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 과정으로 다양한 주제의 책을 읽고 토론, 만들기 등의 체험 활동을 한다. 각 도서관 별로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으로 나눠 1주일간 수업을 하며 과정별 우수 수료자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한다. 방학특강은 창의..

구갈동 은하수 어린이공원‘아이누리 놀이터’ 조성

구갈동 은하수 어린이공원‘아이누리 놀이터’ 조성

Jan 16,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어린이 상상력?창의력 자극 놀이시설 4종 설치 등 용인시는 기흥구 구갈동 은하수어린이공원 안에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신개념 놀이공간인 ‘아이누리 놀이터’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놀이터는 획일화 된 놀이 시설에서 벗어나 어린이들이 다양한 활동을 하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놀이 시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시는 기존 은하수어린이공원 내 노후 운동시설이 설치돼 있던 공간에 1,500㎡ 규모로 놀이터를 조성했다. 사업비는 도비 포함 2억원..

마평동 시민농장 텃밭 분양합니다

마평동 시민농장 텃밭 분양합니다

Jan 14,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2월7일~10일 송담대 맞은편 350구좌용인시는 처인구 마평동 송담대학교 맞은편에 조성한 시민농장 13,569㎡를 350구좌를 나눠 일반에 분양한다고 11일 밝혔다. 분양 면적은 1구좌당 16.5㎡로 세대당 한 구좌만 신청할 수 있다. 분양금액은 1년에 4800원이며, 300구좌는 일반인에게 50구좌는 장애인?다문화가족?다자녀가족 등에 특별분양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용인시에 주소를 둔 세대주로 오는 2월7일~10일까지 용인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용인시, 지하철 내 스마트 도서관 대출기간 연장

용인시, 지하철 내 스마트 도서관 대출기간 연장

Jan 04,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올해부터 지하철 이용자들을 위해 설치한 스마트 도서관 대출기간을 기존 1주에서 2주로 연장 운영한다. 기존 용인시도서관의 대출 기한과 동일하게 맞춰 더 많은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서다. 현재 스마트도서관은 용인시 경전철 기흥역과 운동장?송담대역, 분당선 죽전역 등 3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용인시도서관 통합회원증으로 1인당 2권을 빌릴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출퇴근시간 편리하게 책을 빌려볼 수 있도록 스마트도서관을 운영을 확대해 나가겠다..

포곡방향서 마성IC 접속도로 진출입 된다

포곡방향서 마성IC 접속도로 진출입 된다

Dec 24, 2018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8월 동백방향 1차 개통 이어 26일 12시 2차 부분개통 - 용인시는 석성로에서 마성IC로 직접 오갈 수 있도록 건설 중인 마성IC접속도로의 동백방향 램프만 지난 8월 1차 부분개통한데 이어 2차로 오는 26일 12시 포곡방향 램프를 부분개통 한다. 현재는 포곡읍이나 용인행정타운 일대에서 마성IC로 진입하려면 에버랜드 인근 전대교차로까지 간 뒤 마성로를 이용해야만 갈 수 있다. 그러나 새 도로가 개통되면 석성로에서 바로 마성IC로 진출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운행거리가 2..

백암면 작은도서관 주민 문화공간으로 재개관

백암면 작은도서관 주민 문화공간으로 재개관

Dec 24, 2018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리모델링 해 개방형 서가?영화관람 시설 등 갖춰 -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작은도서관이 주민들을 위한 독서?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해 문을 열었다. 시는 21일 백암면 작은도서관을 더욱 많은 주민들이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리모델링해 새로 개관했다고 밝혔다. 백암 복지회관 1층에 있는 이 도서관은 191.63㎡에 벽면을 따라 1만여권의 장서를 담은 개방형 서가를 두고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테이블과 의자를 놓아 ‘카페형’ 공간으로 구성됐다 열..

용인시 이동읍, 서리 상덕마을 다목적 체육시설 준공

용인시 이동읍, 서리 상덕마을 다목적 체육시설 준공

Dec 19, 2018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은 18일 지역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리 상덕마을에서 다목적 체육시설 준공식을 열었다. 이동읍 서리 주민들이 이용할 이 다목적 체육시설은 실내 배드민턴장 3면과 실외 풋살장 및 족구장 1면 등을 갖추고 있다.이동읍은 주민의 휴식·문화·공간과 편의시설 확충 차원에서 8억원을 투입해 이 다목적 체육시설을 지난 2017년 9월 착공하여 최근 준공했다. 이동읍 관계자는 “이번에 실내외 시설을 갖춘 체육관을 갖추게 돼 지역 주민들의 건강..

전자책 스마트폰?PC로 편하게 보세요

전자책 스마트폰?PC로 편하게 보세요

Dec 07, 2018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동시다수 이용 가능‘구독형’전자책 서비스 도입 - - 1만5천여종 콘텐츠 확보 1인당 5종·14일까지 대출 시행 - “용인시 전자책, 스마트폰이나 PC로 편하게 빌려 보세요.” 용인시는 모바일 콘텐츠에 익숙한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기존 소장형에 더해 새로 구독형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서비스를 확대해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베스트셀러나 인기 소설 등의 전자책 서비스를 시민들이 대기하지 않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다. 전자책 서비스..

경기도내 최초 모든 산모에 산후도우미 지원

경기도내 최초 모든 산모에 산후도우미 지원

Dec 06, 2018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내년 1월부터 거주기간·소득 관계없이 전 출산가정 대상 - - 도우미 이용기간은 태아 유형·출산 순위 등 따라 5~25일로 달라 - 용인시는 경기도내 시·군 가운데 처음으로 내년 1월1일부터 거주기간이나 소득수준 제한 없이 모든 출산가정에 산후도우미를 지원한다. 출산 분위기를 적극 장려하기 위해 조건에 따라 지원하던 기존 ‘용인형 친정엄마 서비스 사업(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을 확대·시행하는 것이다. 시는 지난 2017년 둘째자녀 출산 시, 올해는 첫째아이 ..

‘무인 스마트도서관’3호점 운동장?송담대역에 오픈

‘무인 스마트도서관’3호점 운동장?송담대역에 오픈

Nov 18, 2018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13일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이 편리하게 책을 빌려볼 수 있는‘무인 스마트도서관’3호점을 경전철 운동장?송담대역 개찰구 옆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관내 스마트도서관은 지난 2016년 기흥역에 1호점, 2017년 죽전역에 2호점이 생겨 시민들이 출퇴근길이나 등하굣길에 이용하고 있다. 두 곳 스마트도서관에선 올해 월평균 2000명이 이용해 호응이 높은 편이다. 운동장?송담대역 스마트도서관은 자판기 형태의 본체와 서고로 구성되었으며, 신간?베스트 셀러 등 이용이 많은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