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용인시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모현중학교 참여

2023.08.26 12:52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25일 모현중학교 학생자치회 17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의회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의장, 의원 등 역할을 나눠 모의의회를 진행하며 지방의회의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했다.

특히, 김상수 윤리특별위원장은 모현중학교 학생들을 만나 질문을 듣고, 직접 겪은 생생한 의정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을 만난 김상수 위원장은 ”청소년들이 의회체험을 통해 지방자치가 무엇인지 올바르게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의회는 앞으로 청소년들의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 듣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특례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는 용인시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청소년 구성 단체를 대상으로 의회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대의제 민주주의 및 지방자치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다.

관련기사

청소년

용인시

용인시 신갈청소년문화의집 - 울릉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창의적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용인시 신갈청소년문화의집 - 울릉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창의적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Jun 13, 2024 | Q기자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5월 29일 경상북도 울릉군 소재 울릉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광수)과 지역 청소년의 창의적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및 교류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인적·물적 자원 교류와 통합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고 상호 협력을 목표로 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 창의적 교류 및 소통활동 프로그램 ▷다양한 문화 교류를 위한 활동 ▷청소년..

용인시, ‘2024년 청소년종합예술제’ 개최

용인시, ‘2024년 청소년종합예술제’ 개최

Jun 10,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용인시청소년수련관과 시청 에이스홀에서 ‘2024년 용인시 청소년종합예술제’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시가 주최하고 ㈜한국평생교육원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지난 2019년 이후 4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예술제에는 ▲음악 ▲무용 ▲문예 ▲사물놀이 ▲대중문화 등 5개 부문 14개 종목에 지역 내 초·중·고교생 25개팀 260여명의 청소년이 참가해 재능을 뽐낸다. 심사를 통해 종목별로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

용인시청소년수련원 – 관내 3개 학교 업무협약(MOU) 체결

용인시청소년수련원 – 관내 3개 학교 업무협약(MOU) 체결

Jun 05, 2024 | Q기자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은 지난 5월27일부터 6월3일까지 3회에 걸쳐, ‘2024년 찾아가는 수련활동’사업 신규 참여 학교로 선정된 관내 3개교(좌항초등학교, 송전중학교, 서룡초등학교)와 청소년의 잠재력 개발 및 건강한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용인시청소년수련원과 3개교(좌항초등학교, 송전중학교, 서룡초등학교)는,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 및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운영을..

용인시, 전국 최초 ‘청소년 산모 지원 협의체’구성

용인시, 전국 최초 ‘청소년 산모 지원 협의체’구성

Jun 03,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전국 최초로 지역 산후조리원과 협력해 ‘청소년 산모 지원 협의체’를 구성해, 만 19세 이하 청소년 산모의 산후조리원 입소 비용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협의체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구성됐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지만 평소 기부와 사회적 봉사에 관심을 두고 있던 관내 산후조리원 2곳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남다르다. 시는 협의체 구성을 통해 오는 7월부터 임신과 출산에 취약할 수 있는 청소년 산모가 출산 후 건강관리를 받을 수..

용인시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진행하는‘즐거운 청소년의 달, 5월’기획 활동

용인시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진행하는‘즐거운 청소년의 달, 5월’기획 활동

May 29, 2024 | Q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낙락당’은 지난 25일 관내 지역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즐거운 청소년의 달, 5월’ 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낙락당’은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자치기구로 청소년 기획활동, 정기회의, 청소년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교류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운영한다. 이날 청소년운영위원회 ‘낙락당’ 청소년들이 기획한 활동으로 ▲유림청소년문화의집 및 청소년의 달 관련 퀴즈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용인시 수지구, 구청 일대서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단속

용인시 수지구, 구청 일대서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단속

May 24,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지난 23일 저녁 청소년 유해업소 밀집 지역과 번화가 일대를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점검을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민관 합동 점검에는 구 관계자와 수지지구대, 구내 11개 행정복지센터 청소년지도위원 등 12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주류·담배 등 청소년 유해 약물 판매와 불건전 전단이나 홍보물 배포 행위 등을 집중 점검하고 학교주변의 유해 환경 등을 확인했다. 최근 자유업 등록이 가능한 점을 악용해 신·변종 시설인 룸카페 등 개방..

2024년 제1회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

2024년 제1회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

May 20, 2024 | Q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8일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개최된 2024년 제1회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이 행복한 바로 그 순간”이라는 주제로 청소년 문화 체험 부스와 이벤트 부스, 청소년의 다양한 재능을 맘껏 뽐낼 수 있는 청소년 퍼포먼스 경연대회를 마련하여 청소년이 온전하게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였다.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을 축하하기 위해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특별하게 행사장에 방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길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선정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길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선정

May 18, 2024 | Q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유림청소년문화의집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년 길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2024년 길위의 인문학’은 국민들이 일상생활 공간과 가까운 전국의 다양한 문화시설에서 인문학에 담긴 가치와 지혜를 배우고, 삶의 의미와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용in문학 청소년과 it다’ 프로그램은 용인시 5~6학년 초등학생 20명을 선발하여 오는 8월부터..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운학초등학교 참여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운학초등학교 참여

May 17,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16일 운학초등학교 5~6학년 28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의회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는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김진석 의원은 학생들을 만나 질문을 듣고, 직접 겪은 생생한 의정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모의의회 체험에서는 임시회를 개회해 의장, 의원, 공무원 등으로 역할을 분담하고, 「스쿨존 어린이 보호에..

용인문화재단,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제36회 정기연주회 개최

용인문화재단,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제36회 정기연주회 개최

May 16, 2024 | Q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6월 16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제36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꿈과 희망, 교육’이라는 슬로건 아래 창단된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는 정서적으로 메마를 수 있는 관내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역량을 개발하고 발전시키고 있으며 지속적인 정기연주회와 찾아가는 음악회 등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제36회 정기연주회에서는 베버(C. M. von Weber)의 오베론 서곡을 시작으로 바흐(J...

용인시, 온라인 운동강좌 들을 여성 청소년 120명 모집

용인시, 온라인 운동강좌 들을 여성 청소년 120명 모집

May 07,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수지구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운동강좌를 온라인으로 수강할 12~16세 여성 청소년 120명을 5월 7일부터 6월 21일까지 모집한다. 보건소는 학업으로 수업 참여가 어려운 청소년의 건강관리를 돕기위해 이번 온라인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는 근육 발달과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되는 필라테스, 방송댄스, 바른 자세 척추 운동 등으로 구성됐다. 오는 7월 8일부터 두 달간 매주 월‧수‧금요일 네이버 밴드를 통해 실시간 영상을 공개한다...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왕산초등학교 참여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왕산초등학교 참여

May 03,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2일 왕산초등학교 학생자치회 26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의회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는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황미상 의원은 학생들을 만나 질문을 듣고, 직접 겪은 생생한 의정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모의의회 체험에서는 임시회를 개회해 의장, 의원, 공무원 등으로 역할을 분담하고, 「스쿨존 어린이 보호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