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평택시

평택시 팽성청소년문화의집, 대한터링협회 평택지부와 업무협약

평택시 팽성청소년문화의집, 대한터링협회 평택지부와 업무협약

Apr 26, 2024 | Q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팽성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9일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협력을 위해 대한터링협회(평택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주호 팽성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을 비롯한 김경은 대한터링협회 평택지부 지부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들의 다촘운 활동의 중요성과 청소년 뉴스포츠 활동의 비전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제공 및 참가지원 ▲청소년 관련정보 및 시설, 교육자료 등 교육 기반 시설 교류 ▲청소년교육 및..

평택시 청년토론회, 직업계 고등학교와 함께하는 청소년 잡(JOB)담 토론

평택시 청년토론회, 직업계 고등학교와 함께하는 청소년 잡(JOB)담 토론

Apr 26, 2024 | Q기자

 

평택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25일 평택 관내 7개 직업계 고등학교와 청소년 잡(JOB)담 토론회 ‘평택 직업계고 청소년 톡(Talk)하다. 너의 이야기를 들려줘’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평택 관내의 직업계 고등학교인 경기물류고, 동일공업고, 안중고, 진위고, 청담고, 평택여고, 한국관광고 학생과 교사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학생과 취업 진로를 담당하는 교사 그룹으로 나누어 토론하여 진솔하고 현장감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토론회는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직업에 ..

평택시 서정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 보호 앞장 홍보 활동

평택시 서정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 보호 앞장 홍보 활동

Apr 25, 2024 | Q기자

 

평택시 서정동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지난 23일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야간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서정동 청소년지도위원회는 관내 공원과 상가 일원을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요소가 있는지 점검하고, 늦은 밤에 배회하는 청소년의 귀가를 독려하며 청소년 보호의식 확산 등 건전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폭넓은 홍보 활동을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서정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김성환)는 매월 넷째 주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홍보 활동 및 유해업소 지도단속을 통해 아동과 ..

평택시 신장1동 한일교회, 청소년 사랑 나눔 행사

평택시 신장1동 한일교회, 청소년 사랑 나눔 행사

Apr 23, 2024 | Q기자

 

평택시 신장1동의 한일교회(담임목사 최찬호)에서는 지난 20일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에게 후원 물품을 제공하는 청소년 사랑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저소득층 아동 및 청소년 10명과 복합문화쇼핑센터에서 직접 쇼핑하면서 10만 원 상당의 의류, 신발 등 후원 물품을 제공했고 함께 점심을 하며 격려 및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찬호 담임목사는 “아이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행사가 건전한 사회구성원이 ..

평택시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피크닉 함께 만들어요!

평택시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피크닉 함께 만들어요!

Apr 23, 2024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남부청소년어울림마당 를 함께 만들어 갈 청소년 부스 및 공연팀을 모집하고 있다. ‘남부청소년어울림마당’은 남부 권역의 대표 청소년 축제로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참여로 지역 내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는 축제의 장으로 오는 5월 25일(토)에 운영될 예정이다. 는 ‘피크닉’을 주제로 청소년 부스 18팀과 공연 14팀을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관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2006년~2011년생 청소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평택시 서부청소년시설 건립공사 기공식 개최

평택시 서부청소년시설 건립공사 기공식 개최

Apr 18,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7일 안중읍 안중리 445-16번지(구 안중 청소년문화의집)에 신축 예정인 서부청소년시설의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유승영 시의회 의장, 이학수 도의원을 비롯해 도·시의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많은 관심과 시민들의 염원이 엿보였다. 서부청소년시설은 서부지역에 부족한 청소년시설 인프라를 확충하여 지역거점 시설로 권역별 균형있는 청소년 건전 육성 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 중인 사업이다. 서부청소년시설 건립공사는 총사..

평택시 제32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평택예선) 참가자 모집

평택시 제32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평택예선) 참가자 모집

Apr 16, 2024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청소년의 예술적 성장을 도모하고 재능과 끼를 표출할 수 있는 제32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평택시 예선) 참가자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예선은 음악, 사물놀이, 문예, 무용, 대중문화 등 5개 분야 14개의 종목으로 ▲6월 1일 대중문화와 문예를 시작으로 ▲6월 7일 사물놀이 ▲6월 8일 무용과 음악까지 종목별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10~19세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평택시 예선에서 ..

평택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습 멘토링으로 맞춤형 학습지원의 새 지평

평택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습 멘토링으로 맞춤형 학습지원의 새 지평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참여 청소년의 수요와 수준에 맞는 학습지원을 위해 지난 9일부터 학습 지도(멘토링)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한광고등학교(교장 김달희) 15명의 학생이 학습 멘토로 활동해 영어와 수학에 중점을 두고, 개인의 학습 요구와 수준에 맞춰 지도받을 수 있다. 학습 멘토로 참여하는 한 학생은 “이번 활동을 통해 나를 성장시키고 어린이들에게도 선한 영향을 주고 싶어 지원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멘토는 “학습 멘토링을 통해 아이들의..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2024년 17기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2024년 17기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지난 6일 ‘2024년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갖고 힘찬 출발의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청소년정책을 만들고 추진하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기본법에 따라서 운영되는 청소년 자치 위원회이다. 이날 12명의 청소년참여위원은 정장선 평택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고 평택시장과의 간담회를 가진 후, 위원회 활동 관련 워크숍을 진행했다. 정장선 시장은 “청소년참여위원..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한경국립대학교 업무협약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한경국립대학교 업무협약

Apr 13, 2024 | Q기자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오현정)은 지난 8일 청소년 사업과 지역사회 청소년 활동 운영 협조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한경국립대(총장 이원희) 안성캠퍼스에서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 관련 사업, 청소년 지역사회 활동 등 인적·물적 기반 시설 협조를 통해 협약기관의 이익과 발전을 도모하고 청소년 교육 및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업무협약식에는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임직원과 한경국립대학교 총장 및 관련학부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2024 한미청소년교류캠프 참가자 모집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2024 한미청소년교류캠프 참가자 모집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한미청소년교류캠프 ‘나 오늘 외국인 컨셉’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한미청소년교류캠프』는 한·미 청소년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평택시에서 지원해 8년째 운영 중인 청소년 교류 활동이다. 올해 캠프는 초등 1차, 2차와 중등 1차 등 총 3회차로 모두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서로의 문화를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공동체 활동들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11~16세(초등 4학..

평택시 서정청소년문화의집과 반지초등학교,  리더십프로그램 ‘RING A

평택시 서정청소년문화의집과 반지초등학교, 리더십프로그램 ‘RING A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반지초등학교 학생자치회 대상 리더십 향상을 위한 일일캠프 진행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평택YFC에서 운영하는 서정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일 반지초등학교 마법자치회(학생자치회, 이하 마법자치회) 청소년 대상으로 리더십프로그램 ‘RING A BELL’을 운영해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RING A BELL’은 반지초등학교 4~6학년 마법자치회 활동 시작을 알리고 팀빌딩 게임을 통해 리더십 증진과 상호 친밀감 향상을 위해 진행한 프로그램으로, 커피박 화분 식물심기와 양말목을 ..

평택시 중앙동 청소년지도위원회,  ‘나도 화가다! 손이 가는 대로 색채

평택시 중앙동 청소년지도위원회, ‘나도 화가다! 손이 가는 대로 색채

Apr 03, 2024 | Q기자

 

평택시 중앙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김래현)는 지난 3월 30일 이충레포츠공원에서 개최된 ‘2024 평택시민 건강 걷기대회’에서 관내 청소년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도 화가다! 손이 가는 대로 색채 놀이하자’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한 행사는 우리 아이들에게 유익하고 꿈과 희망을 키우며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제공했으며, 청소년들의 예술 역량을 키울 기회를 제공했다. 김래현 위원장은 “지역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이 다양한 문화 예술 활동의 접근..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과 평택초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과 평택초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주)과 평택초등학교(교장 김경옥)가 지난 3월 28일 지역사회 청소년의 행복하고 균형있는 성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청소년 프로그램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연계 방안을 모색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청소년의 행복과 균형있는 건강한 성장을 위해 공동체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함께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과 평택초등학교는 3월부터 ‘2024 찾아가는 회복적 생활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평택시 신장1동, 신학기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및 캠페인 활동

평택시 신장1동, 신학기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및 캠페인 활동

Mar 30,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신장1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윤기병)는 지난 27일 신학기를 맞은 청소년들의 비행 활동 예방과 청소년 보호인식 확산을 위해 신장1동 쇼핑몰 일원에서 청소년 유해업소 지도점검 및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지도위원들은 청소년들의 활동이 많은 저녁 시간을 선택해 관내 편의점과 일반음식점 등을 찾아 청소년에게 술, 담배 판매 금지 홍보물을 나눠주며 청소년을 보호하고 탈선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다. 신장1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윤기병 위원장은 “최대한 많은 업소..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  수도권 청소년수련원 최초 레이저서바이벌 도입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 수도권 청소년수련원 최초 레이저서바이벌 도입

Mar 30,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재)평택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무봉산청소년수련원(원장 문현우)은 올해 수도권지역 청소년수련원 최초로 자체 레이저서바이벌을 도입해 진행하고 있다. 레이저서바이벌은 기존 페인트볼 서바이벌의 단점인 안전성을 보완하면서 청소년들에게 재미까지 제공해 참여 청소년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2024년 1월부터 프로그램 보완을 위해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한 이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개별프로그램 인증을 받아 3월부터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

평택시 2024년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 신규 청소

평택시 2024년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 신규 청소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팽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에 함께할 청소년을 오는 4월 9일(화)까지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는 청소년들이 관심 있는 분야를 주도적으로 선택해 활동을 기획 및 운영하는 사업이다. 모집 분야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 행사기획 동아리, 요리봉사 동아리, 댄스 동아리, 영상 동아리, 대학생 봉사동아리 등이고, 대상은 해당 활동에 관심 있는 14~24세(분야별로 상이) 청소년이며, 인원은 각 분야당 20명 이내로 선발한다..

평택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 체험활동 진행

평택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 체험활동 진행

Mar 26, 2024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3일 무봉산에서 주말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 29명이 참여한 이번 활동은 조별로 팀을 나눠 나침반과 지도를 가지고 과제를 완수하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친구들과 함께하니 협동심을 기를 수 있어서 좋았다”, “등산인 줄 알았는데, 등산보다 더 재미있었다” 등의 긍정적인 반등을 남겼다. 일일 봉사자로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자연에서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다”라..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금연 교육’ 진행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금연 교육’ 진행

Mar 20, 2024 | Q기자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 평택안성지부가 운영하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주)이 지난 16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금연 교육’을 진행했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금연 교육’은 평택보건소와 협력해 2022년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금연 의식을 높이고 청소년기 흡연율 감소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영상과 자료를 활용한 ▲담배의 유해성 ▲흡연의 폐해 ▲전자담배의 올바른 이해 등의 교육을 진행하고, 청소년기 흡연을 예방하는 포스터를..

평택시 청소년참여예산제 참가팀 모집

평택시 청소년참여예산제 참가팀 모집

Mar 14, 2024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2024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에 함께할 청소년팀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는 청소년이 지역사회 내 필요한 사업을 주도적으로 발굴하고 프로그램 기획부터 예산편성과 운영까지 청소년이 직접 수행하는 활동으로, 2021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참가 신청은 관내 9~24세 청소년 4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지원 분야는 △사회참여(봉사) △4차 산업 △인문 사회 △미디어 △진로 △문화예술 ..

평택시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전통무예 국궁체험 [명궁] 참가 학교

평택시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전통무예 국궁체험 [명궁] 참가 학교

Mar 07,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오현정)은 청소년들에게 전통 스포츠인 우리 활쏘기를 보급함으로써 선조들의 얼과 슬기를 배우기 위한 전통무예 국궁체험 [명궁]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관내 초등 4~6학년, 중등 1~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4월부터 9월까지 운영되며 남부 5개교, 북부 4개교, 서부 4개교 등 총 13개교를 모집할 예정이다. 국궁 소개와 국궁 9계훈을 통해 우리 민족의 국궁 문화를 이해하고, 국궁 자세를 배우며 직접 활을 쏘는 체험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신체의 올바..

평택시 무봉산청소년수련원 ‘모두 함께 신나는 무봉라이프’ 성료

평택시 무봉산청소년수련원 ‘모두 함께 신나는 무봉라이프’ 성료

Mar 06,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 무봉산청소년수련원(원장 문현우)은 지난 2월 22일(목)부터 29일(목)까지 관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두 함께 신나는 무봉라이프’(이하 무봉라이프)를 진행했다. 무봉라이프에 참여한 기관은 진위해밀i지역아동센터 외 12곳으로 총 213명의 청소년이 참여했으며, △레이저서바이벌 △도예 △협력게임 △펀아처리 △그림자놀이 △샌드아트 △과자집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특히 레이저서바이벌과 과자집 만들기는 청소년들이 많은 호응을 보였다. 프로그램 인솔지도자로 참..

평택시 2024년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터꿈터  진로 전문 강사 위촉식

평택시 2024년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터꿈터 진로 전문 강사 위촉식

Mar 04, 2024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2024년 진로 프로그램 전문 강사 위촉식 및 간담회를 지난 2월 28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진행했다.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이하 청터꿈터) 3층 다모임실에서 진행된 위촉식 및 간담회에서는 2024년 진로 프로그램 운영 방향성과 청소년 진로 개발을 위한 사업 구상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2024년 신규 위촉된 진로 전문 강사를 통해 평택시 관내 자유학기제 및 사회적 배려 청소년을 대상으로 IT 4차산업, 예술창작 등 6개 분야 2..

평택시 용이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새 학기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활동

평택시 용이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새 학기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활동

Feb 29, 2024 | Q기자

 

평택시 용이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장현우)는 지난 27일 새 학기 맞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에는 용이동 청소년지도위원과 시민경찰 등 총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평택대 주변 편의점, 식당 등을 방문하여 청소년 술, 담배 판매금지 홍보물을 전달하며 청소년 보호 및 탈선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계도 활동을 펼쳤다. 장현우 위원장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환경 조성에는 어른들의 노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탈선 및 범죄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

원평청소년문화의집-놀이하는사람들 평택안성지회, 업무협약 체결

원평청소년문화의집-놀이하는사람들 평택안성지회, 업무협약 체결

Feb 28, 2024 | Q기자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평택안성지부가 운영하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주)이 지난 20일 (사)놀이하는사람들 평택안성지회(지회장 정선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은 놀이하는사람들 평택안성지회와 지난해 1월부터 초등생을 대상으로 공동체 놀이를 통한 또래 관계형성 및 의사소통 프로그램 ‘원평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두 기관은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을 목적으로 ▲청소년 맞춤형 통합지원과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청소년 프로그램 공동개발 ..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Feb 23, 2024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2024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체험활동, 급식, 귀가 차량 지원 등 종합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자립역량 개발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관내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총 40명 선착순 수시 모집하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 부모, 조손, 다문화, 다자녀, 맞벌이가정 청소년을 우선 선발한다. 방과후아카데미는 ..

평택시 2024 찾아가는 청소년 인권학교 참가단체 모집

평택시 2024 찾아가는 청소년 인권학교 참가단체 모집

Feb 1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2024 찾아가는 청소년 인권학교’ 참가단체를 2월 20일부터 3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청소년 인권학교는 청소년들이 인권을 존중하고 인권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2019년부터 추진돼 왔다. 해당 프로그램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청소년 기관과 단체를 대상으로 △다문화 인권 감수성 △장애인 인권 △청소년 참여권 △디지털매체 속 성인지 인권 등 4개 분야의 교육을 진행한다. 참가단체 모집 기간..

평택시 오는 29일, 아동 청소년 흡연 예방 및 금연 환경조성 추진위원회

평택시 오는 29일, 아동 청소년 흡연 예방 및 금연 환경조성 추진위원회

Feb 13,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아동·청소년 흡연 예방과 금연 환경조성을 위한 추진 위원회를 오는 29일 평택시청 도시정책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건강행태 통계에 따르면 청소년 흡연율은 4.5%, 처음 흡연 경험 연령은 13.5세로 청소년 흡연에 대한 건강위험 행태 관리를 위해 다각적인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평택시는 청소년들의 흡연 가능성 조기차단과 금연 환경조성을 위해 경기도 평택교육지원청, 평택시청소년재단 등 11개 관계기관 13명 위원으로 위촉된 금연 환경조성..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2024년 ‘청터꿈터’ 진로체험 프로그램 전문 진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2024년 ‘청터꿈터’ 진로체험 프로그램 전문 진로

Feb 02, 2024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에서 ‘2024년 청터꿈터 전문 진로 강사’를 모집한다.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터꿈터’는 평택시 관내 자유학기제 및 사회적 배려 청소년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검증된 진로 체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미디어제작실, 요리 제빵실, 나무공작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서류접수 기간은 오는 2월 7일까지이며, 면접 심사를 거쳐 16일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선발된 진로 강사는 ‘청터꿈터’ 및 관내 지역아동센터, 학교 등의 기관에서 1년간 청소년들을 대상..

평택시 ‘청소년자유공간’ 청북점 개소

평택시 ‘청소년자유공간’ 청북점 개소

Jan 31,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와 (재)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종철 / 평택시 부시장)은 지난 26일 청소년 전용공간인 ‘청소년자유공간 청북점’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정장선 평택시장, 김재균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 위원장, 류정화 평택시의원을 비롯해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시설 및 관계기관장 등 20여 명이 행사에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 청소년자유공간 청북점은 휴식공간, 댄스연습실, 스터디룸, 영화상영・게임을 할 수 있는 플레이존, PC존, 북카페 등..

평택시 진위면 노인회,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나눔 활동

평택시 진위면 노인회,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나눔 활동

Jan 04,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진위면 노인회는 지난달 29일 관내 학교에 방문하며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후원금 5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진위면 노인회는 2013년부터 관내 학교에 후원금 전달을 통해 11년째 꾸준히 선행하며 지역 기부문화 활성화 및 지역 복지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김원종 회장은 “진위면 노인회는 지역사회 내 나눔 실천의 가치를 널리 전파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청소년에게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

평택시 통복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새해 첫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홍보 활

평택시 통복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새해 첫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홍보 활

Jan 03, 2024 | Q기자

 

평택시 통복동(동장 김보경)은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김현호)와 함께 지난 2일 새해 첫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통복동 청소년지도위원과 공무원 등 총 10명이 참석했으며, 편의점, 식당, 주점 등을 방문하여 청소년 술, 담배 판매금지 광고지 및 홍보 물품 70여 개를 나눠주며, 청소년 보호 및 탈선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계도 활동을 펼쳤다. 김현호 위원장은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유해환경 점검 ..

동우화인켐(주), 평택시 청소년위한 성금 기부

동우화인켐(주), 평택시 청소년위한 성금 기부

Dec 29, 2023 | Q기자

 

동우화인켐(주)은 지난 27일 평택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평택시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사랑의 장학금 및 결식아동 후원 성금 1억1300만 원을 기부했다. 동우화인켐(주)은 2018년 1월 경기 사랑의열매와 평택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 체결 이후 6년째 평택시를 위한 꾸준한 기부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동우화인켐(주) 박성열 지원그룹장은 “2023년 모두 경제적으로 어려운 한 해였지만 저희가 기부한 성금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 보탬이 됐으면 좋..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 결과보고회를 끝으로 1년 마무리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 결과보고회를 끝으로 1년 마무리

Dec 29, 2023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에서 진행한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가 지난 23일(토) ‘우수사업 결과보고회’를 마지막으로 2023년도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는 청소년이 지역사회 내 필요한 사업을 주도적으로 개발하고 프로그램 기획부터 운영 그리고 예산편성까지 청소년의 주도적 참여로 이루어지는 활동으로, 지난 3월 참여예산제아카데미 및 설명회를 시작으로 4월 사업제안회를 거쳐 이번 결과보고회를 개최하며 1년간의 사업을 마무리했다. 결과보고회 1부에서..

2023년 평택시청소년자치조직연합회 기획활동 연말파티 ‘스노우파티’ 운영

2023년 평택시청소년자치조직연합회 기획활동 연말파티 ‘스노우파티’ 운영

Dec 29, 2023 | Q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연말을 맞아 지난 23일(토)에 평택시청소년자치조직연합회가 기획하고 운영한 스노우파티(스스로 잘 노는 우리들)를 진행했다. 이날 ‘스노우파티’는 크리스마스 쿠키 꾸미기, 2024년 소망 글 달기 등 8종의 부스 활동을 직접 준비·운영했고, 그 외에도 다양한 미션게임을 진행해 참여한 300여 명의 청소년과 가족들에게 풍성한 연말파티를 선물했다. 또한, 동아리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크리스마스 쿠키를 관내 소방서에 기부해..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2023 하반기 기관장 간담회 진행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2023 하반기 기관장 간담회 진행

Dec 2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위탁기관인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오현정)은 지난 16일 청소년운영위원회 [별]에서 진행하고, 청소년 동아리가 함께 참여한 ‘2023 하반기 기관장 간담회’를 운영했다. 기관장 간담회는 운영위원들의 의견 사항,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결과, 지역 및 시설 이용 청소년들의 의견 등을 전달하고 이와 관련된 내용을 함께 논의하는 것이다. 이번 하반기 간담회에서는 상반기 간담회 반영 사항을 확인하고, 하반기 정리된 의견 사항을 함께 확인하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손뜨개질 목도리 기부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손뜨개질 목도리 기부

Dec 2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위탁기관인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오현정)은 지난 20일, 부락종합사회복지관에 취약계층 지역주민을 위해 손뜨개질 목도리 35개를 기부했다. 추운 겨울이 다가오며 따뜻하게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훈훈한 온기를 나눠드리기 위해 기획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학부모님들과 함께 손뜨개질로 직접 만들었다.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오현정 관장은 “연말이 다가오며 추워지는 날씨에 작지만 따뜻한 정을 나눠드리고 싶어서 시작된 활동이 벌써 2년째가 됐다. 손뜨개질 목도리가 점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2023 ‘꿈의 오케스트라 평택’ 활동 성료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2023 ‘꿈의 오케스트라 평택’ 활동 성료

Dec 20, 2023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지난 14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오케스트라 가족들을 초대해 를 진행하며, 2023년도 활동을 마무리했다. ‘꿈의 오케스트라 평택’은 청소년들이 음악 활동을 통해 자존감을 키우는 베네수엘라의 ‘엘 시스테마’처럼 오케스트라 합주 활동을 통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돕는 사업으로 11년째 운영되고 있다. 올해 ‘꿈의 오케스트라 평택’은 47회에 걸쳐 9개 파트별 악기 교육을 진행했고, 상반기인 4월 8일(토) 청소년문화센터 체육관에서 힐링..

평택시 고덕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문화체험활동’ 실시

평택시 고덕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문화체험활동’ 실시

Dec 19, 2023 | Q기자

 

평택시 고덕동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지난 11월 19일과 12월 16일, 2회에 걸쳐 청소년문화체험활동의 하나로 ‘청소년 또래관계 증진 프로그램-그림책 푸드아트테라피’와 ‘청소년 성교육’을 진행했다. 푸드아트테라피는 사람에게 가장 친숙한 음식 재료를 통해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고 이를 통해 자기성찰과 존중감을 회복시켜가면서 또래들과 친밀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활동으로, 프로그램에 참석한 청소년은 “내 마음을 친구들 앞에서 표현하기가 쑥스러운데 음식을 통해 자연스럽게 이야기가 나온..

평택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지원 사업 완료

평택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지원 사업 완료

Dec 14, 2023 | Q기자

 

평택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희)는 ‘2023년 청소년동아리자원봉사활동지원사업’(이하 동아리지원사업)을 한 해 동안 운영했다고 밝혔다. 동아리지원사업은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 것으로, 관내 중고등학교 내 5인 이상 청소년동아리를 대상으로 내·외부 심사위원의 서류평가를 걸쳐 4개교 5개 청소년동아리를 선정했으며, 1년간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을 위한 예산 및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동아리는 ▲한국관광고 두드림 ▲한광여자고 또래상담부▲한광..

평택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성장보고회 개최

평택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성장보고회 개최

Dec 09, 2023 | Q기자

 

평택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평택시꿈드림)에서 지난 2일 꿈서포터즈,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꿈지음(꿈을 가지고 삶을 아름답게 지어라) 전시회와 성장보고회 꿈라라(꿈을 가지라, 흥겹고 즐거운 삶을 살아라)를 개최했다. 꿈라라 성장보고회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K-POP 댄스공연을 시작으로 졸업장 수여, 영어동화책 출간회, 졸업생 소감 발표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2023년 한 해를 돌아보았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그리고 만든 미술 작품, 귀금속 ..

평택시 제1회 희망나눔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 개최

평택시 제1회 희망나눔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 개최

Dec 05, 2023 | Q기자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용이동위원회, 푸르미 평택봉사회,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2일 팽성국제교류센터 공연장에서 관내 초등학생(3~6년)을 대상으로 ‘희망나눔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하반기 자선 바자회 수익금으로 개최한 이번 행사는 20개 팀이 본선에서 최종 우승을 놓고 열띤 경합을 벌여 이충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인 이은율 양이 대상을 차지했으며, 그 외에도 수준 높은 댄스 실력을 뽐낸 5개 팀의 시상과 함께 참가자 전원에게 추억을 남길 수 있..

제6회 평택시 청소년 자원봉사자의 날 성료

제6회 평택시 청소년 자원봉사자의 날 성료

Nov 27, 2023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 소속 청소년 봉사동아리 자원봉사단TV(회장 최민서)가 지난 18일에 ‘제6회 청소년 자원봉사자의 날’을 개최했다. 올해 열린 제6회 청소년 자원봉사자의 날은 청소년들의 발표회와 사진 전시회로 운영되었으며, 이와 별개로 자원봉사단TV는 직접 기획한 봉사캠페인, 미니게임부스, 포토존, 이벤트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발표분야 대상을 받은 김주윤(세교중 2학년)은 “자원봉사자의 날 발표를 준비하는 과정부터 재미를 느꼈고, 준비한 대로만 ..

평택시, 하반기 청소년 친화사업장 발굴 및 현판 수여

평택시, 하반기 청소년 친화사업장 발굴 및 현판 수여

Nov 24, 2023 | Q편집부기자

 

사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지난 11월 20일 하반기 ‘청소년친화사업장 현판 수여식’을 진행했다. 평택시 청소년친화사업장 선정 사업은 업주에게는 근로기준법과 청소년 채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청소년들에게는 안전한 노동환경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고 있다. 청소년친화사업장은 만24세 이하 청(소)년들을 1명 이상 고용하면서 △근로계약서 작성 △최저임금 준수 △주휴수당 지급 △인격적 대우 △휴게시간 준수 △근로 청소년의 친화사업장 추천 6개 조..

2023년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업

2023년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업

Nov 2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2023년 평택시 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업 ‘3DRC 대회-분노의 질주’ 운영을 11월 18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3DRC 대회’ 사업은 토요일 총 4회기에 걸쳐 운영됐으며, 청소년들이 3D 기초 지식 습득과 3D모델링 작업 및 3D프린터를 경험하고, RC카를 직접 제작해 관련 대회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사업을 기획·운영한 ‘4차원주머니’ 동아리 장민준(청담고) 회장은 “참가자들이 직접 RC카를 디자인하고 3D프린터로 출..

평택시 신장1동, 청소년 문화활동 ‘드론 및 문학체험’ 실시

평택시 신장1동, 청소년 문화활동 ‘드론 및 문학체험’ 실시

Nov 21, 2023 | Q기자

 

평택시 신장1동 청소년지도위원회는 2023년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활동을 2회에 걸쳐 추진했다. 1회는 지난 10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드론 조정체험’을 진행했으며, 신장1동 대회의실에서 드론 조립과 조정체험을 학습한 후 인근 신장근린공원으로 이동해 참가자가 직접 드론을 날릴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참가 학생들은 본인의 드론이 높이 올라가는 모습에 환호와 함성으로 매우 기뻐하고 행복한 모습을 보였다. 2회는 지난 17일 청소년 분야 최초 종합 인기 상품 1위인 ..

2023 제8회 평택시청소년정책토론회 개최

2023 제8회 평택시청소년정책토론회 개최

Nov 17, 2023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지난 11일(토)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제8회 평택시청소년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관내 청소년 80여 명이 참여하여 청소년들이 시에 제안하고 싶은 다양한 분야의 주제에 대해 서로 토론을 통해 의견을 모으고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이 되었다. 토론회 진행을 위하여 청소년 도우미 20명을 대상으로 사전에 청소년 도우미 양성과정 사전 교육을 하였고, 교육을 받은 도우미들은 또래 청소년들과의 눈높이 소통으로 원활한 토론 진행에 ..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제6회 평택시 청소년 시사토론대회’ 개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제6회 평택시 청소년 시사토론대회’ 개최

Nov 10, 2023 | Q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지난 4일 토요일에 ‘제6회 평택시 청소년 시사토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사토론 대회에는 참가팀 및 운영진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21일(토), 28일(토)에 토론과 관련한 이론&실습 및 스피치 교육을 통해 전문화된 시사토론회의 틀을 마련했고, 토론대회 당일 6팀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인권조례 폐지’라는 주제로 열띤 찬반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수상은 ▲대상에 태광고등학교 ‘기무팀(최지원, 김나현)’ ▲최우수상 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제20회 청소년영상제 개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제20회 청소년영상제 개최

Nov 10, 2023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지난 4일 제20회 청소년영상제를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영상제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와 영상동아리 ‘영상단RG’(회장 박소정)가 주관해 ‘행운’이라는 주제로 총 16개 영상작품을 상영하고 영상·사진·미디어 관련 부스와 관련 학과 진로상담&커리큘럼 안내 부스 등 12종의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수상은 ▲대상에 Moving(동일공업고)의 ‘행운목’ ▲최우수상에 신기루(고등연합)의 ‘너를 만난 게 내 행운이었어’, 비디오바비디부(한광..

평택시 청소년연합축제×놀자콘서트 ‘청춘GROOVE’ 성료

평택시 청소년연합축제×놀자콘서트 ‘청춘GROOVE’ 성료

Nov 03, 2023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지난 10월 28일(토) 배다리생태공원에서 ‘2023년 청소년연합축제&놀자콘서트 ’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청춘GROOVE’ 는 평택중학교학생회장단모임(이하 평짱모)과 평택고교학생회장단연합(이하 평학련)이 합동하여 기획 운영한 행사로, ‘청춘’을 주제로 30개의 체험부스 및 청소년 댄스공연과 멍때리기 대회, 즉석 거리공연, 번개모임(플래시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문화센터가 아닌 배다리생태공원에서 진행하여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