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평택시

평택시 현덕면 주민자치회, 평택호 일대 환경정화 활동 펼쳐

평택시 현덕면 주민자치회, 평택호 일대 환경정화 활동 펼쳐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현덕면 주민자치회(회장 이종철)는 지난 27일 평택호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현덕면 주민자치회, 현덕면 행정복지센터, 한국농어촌공사 평택지사 등이 함께 참여해 민관합동으로 진행됐으며,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이 방문하는 평택호관광단지와 한국소리터 일대를 직접 돌며 곳곳에 버려진 담배꽁초와 쓰레기 등을 수거했다. 이종철 회장은 “이번 봉사 활동을 통해 현덕면의 대표 관광지인 평택호가 깨끗해진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고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평..

평택시 서정동 자율방재단, 새봄을 맞아 빗물받이 주변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서정동 자율방재단, 새봄을 맞아 빗물받이 주변 환경정화 활동

Mar 27, 2024 | Q기자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태용)는 지난 21일 서정동 자율방재단(단장 권오운) 단원과 함께 새봄을 맞아 서정동 관내 공원을 중심으로 민관합동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이날 활동은 시민들이 자주 찾는 둥구재 공원과 상점가 골목길 일원에서 빗물받이 주변 오물과 나뭇가지, 담배꽁초 등 어지러이 널려진 각종 쓰레기를 말끔히 수거해 우천 시 쓰레기 유입을 사전 차단하는 등 안전하고 깨끗한 거리 환경 조성에 노력했다. 환경정화에 참석한 서정동 자율방재단 권오운 단장은 “쾌적하고 ..

평택시 팽성라이온스클럽 ‘행복홀씨 환경정화 활동’ 실시

평택시 팽성라이온스클럽 ‘행복홀씨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26, 2024 | Q기자

 

주민생활환경정비 입양단체인 팽성라이온스클럽(회장 유인록)은 지난 23일(토) 쾌적하고 깨끗한 거리 조성을 위한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실시 했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생활환경 취약지역의 일정 구간을 민간단체가 입양해 자율적으로 환경을 정비하는 활동으로, 이날은 단체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팽성읍객사, 평택시 팽성읍 행정복지센터 등 인도 및 주변 도로 등에 버려진 쓰레기 약 1톤 수거 및 옥외 불법광고물을 정비했다. 유인록 팽성라이온스클럽 회장은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통해 깨..

평택시 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Mar 20, 2024 | Q기자

 

평택시 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새봄맞이 환경정화를 위한 대청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위원들은 서정동 관내를 다니며 사람 손이 닿기 힘든 골목길을 중심으로 잘 보이지 않는 공간에 버려진 오물과 담배꽁초 등을 집중 수거했다. 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홍숙 민간위원장은 “새봄을 맞아 대청소에 참석하신 위원들께 고맙다”며 “지속적으로 깨끗한 서정동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태용 서정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동민들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환경정화 활..

평택시 청북읍 자원봉사나눔센터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청북읍 자원봉사나눔센터 환경정화 활동

Nov 30, 2023 | Q기자

 

평택시 청북읍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성수광)는 지난 29일 찬바람이 부는 날씨에도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기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자원봉사나눔센터 회원 10여 명이 참여한 환경정화 활동은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청북읍 옥길리 신도시 내 공원에 산재한 쓰레기를 수거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회원들이 손수 집게를 들고 참여한 덕분에 깨끗해진 공원을 볼 수 있었다. 성수광 센터장은 “찬 바람이 부는 날씨에도 오늘 환경정화 활동에 회원분들이 적극..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서정동위원회,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서정동위원회, 환경정화 활동

Nov 27, 2023 | Q기자

 

평택시 서정동(동장 강경기)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이기환)는 지난 25일(토) 서정동 북부문예회관에 함께 모여 관광특구로 및 둥구재공원 일대 폐비닐, 무단으로 투기된 각종 생활쓰레기 등을 일제히 수거하고 주변을 정리하는 등 ‘Clean-UP! 서정동 가꾸기’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바르게살기운동 이기환 서정동위원장은 “추운 날씨에 환경정화 활동을 하느라 고생한 바르게살기운동 서정동위원회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아름답고 깨끗한 서정동을 만드는 데 지속적인 협조를 ..

평택시 고덕면,  행복홀씨(자원봉사나눔센터)와 함께하는 환경정화 추진

평택시 고덕면, 행복홀씨(자원봉사나눔센터)와 함께하는 환경정화 추진

Oct 19, 2023 | Q기자

 

평택시 고덕면 자원봉사나눔센터(회장 이혜정)와 생활안전협의회(회장 유용상) 그리고 주민자치위원회(회장 현광수)는 지난 17일 ‘행복홀씨 입양사업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민간 단체가 쓰레기 취약 구역이나 청소 사각지대에 있는 거리를 입양해 자율적으로 환경 정비하는 활동으로, 이날 청소는 단체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방축2리의 이면도로와 인도 등에 버려진 쓰레기 및 불법 광고물을 정비했다. 이혜정 자원봉사나눔센터장은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통해 방축리 일..

무공수훈자회 평택시지회, 환경정화활동 ‘앞장’ 평택 무공수훈자회 환경정화

무공수훈자회 평택시지회, 환경정화활동 ‘앞장’ 평택 무공수훈자회 환경정화

Sep 12, 2023 | Q기자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평택시지회(지회장 최상규) 회원 20명은 통복천 주변 산책로와 벤치 주변에 버려진 담배꽁초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지난 11일 진행했다. 최상규 지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평택 만들기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공수훈자회 평택시지회는 무공훈장 또는 보국훈장을 수여받은 자 및 유족들로 회원 구성이 되었으며, 지역사회 봉사활동 외에도 국가보훈대상자 장례의전 선양단 활동을 활발하게..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서정동위원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서정동위원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Jul 3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서정동위원회(위원장 이기환)는 지난 29일(토) 서정동 북부문예회관에 함께 모여 관광특구로 및 둥구재공원 일대 폐비닐, 무단으로 투기된 각종 생활쓰레기 등을 일제히 수거하고 주변을 정리하는 등 ‘Clean-UP! 서정동 가꾸기’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바르게살기운동 이기환 서정동위원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나와 서정동을 위해 봉사해 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내 지역 서정동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

평택시 고덕동 자원봉사나눔센터, 고덕백년광장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고덕동 자원봉사나눔센터, 고덕백년광장 환경정화 활동

Jul 25, 2023 | Q기자

 

평택시 고덕동 자원봉사나눔센터(회장 한금주)는 24일 고덕동 백년광장 상가 일대에서 15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이번 활동은 고덕동 백년광장 상가지역을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조성하기 위한 활동으로, 여름방학을 맞은 관내 청소년과 함께하여 더욱 뜻깊은 활동이 됐다. 한금주 회장은 “깨끗한 거리를 위해 봉사를 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양혜욱 고덕동장은 “더워진 날씨에도 ..

평택시 통복동 새마을 남녀지도자회, 제초 작업 및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통복동 새마을 남녀지도자회, 제초 작업 및 환경정화 활동

Jun 2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통복동(동장 김보경)이 지난 22일 통복동 새마을 부녀회(회장 손동옥), 새마을 지도자협의회(회장 이석주)와 함께 관내 도로변 제초 작업 및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제초 작업에 참여한 회원들과 관계 공무원들 20여 명은 통복동 행정복지센터부터 통복시장 로터리까지 왕복하여 약 1㎞ 구간에 자란 잡초를 제거하고 주변에 버려진 생활 쓰레기 약 1톤을 수거하며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통복동 새마을 부녀회 손동옥 회장은 “한결 깨끗해진 거리를 보니 보람이 느껴..

평택시 현덕면 주민자치위원회, 평택호 일대 환경정화 활동 펼쳐

평택시 현덕면 주민자치위원회, 평택호 일대 환경정화 활동 펼쳐

Jun 15,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현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신헌)는 지난 13일 평택호 일대에서 마을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은 현덕면 주민자치위원과 현덕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함께 참석하여 민관합동으로 진행되었으며, 현덕면 소재 평택호 및 한국소리터 일대를 직접 돌며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청소함으로써 깨끗한 현덕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이신헌 위원장은 “이번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현덕면의 대표 관광지인 평택호가 깨끗해진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고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고덕동위원회, 관내 환경정화 봉사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고덕동위원회, 관내 환경정화 봉사

Jun 1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고덕동위원회(위원장 박승수)는 지난 12일 20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평택시 고덕동 관내 환경정화 활동을 하였다. 이번 활동은 고덕동을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조성하기 위한 활동으로, 관내 보행자도로 및 녹지 구간을 따라 쓰레기 및 담배꽁초 등을 수거하며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박승수 위원장은 “깨끗한 거리를 위해 봉사를 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안영미 고덕동장은 “더..

평택시 용이동 자원봉사나눔센터  용이중학생과 함께하는 환경정화 실시

평택시 용이동 자원봉사나눔센터 용이중학생과 함께하는 환경정화 실시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용이동 자원봉사나눔센터(회장 조영희)는 지난 2일 용이중학교 학부모회와 함께 용이중학교 주변 원룸단지를 중심으로 생활 쓰레기 수거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은 용이중학생, 학부모, 나눔센터 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청소 취약지를 중심으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조영희 용이동 자원봉사나눔센터 회장은 “학생들과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정기적으로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택시 동삭동 새마을부녀회, 관내 환경정화 활동 펼쳐

평택시 동삭동 새마을부녀회, 관내 환경정화 활동 펼쳐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동삭동 새마을부녀회(부녀회장 윤정선)에서는 지난 25일 ‘함께하는 클린평택’ 실천을 위해 동삭동 관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는 평택시 동삭동 새마을부녀회 회원 및 동삭동장,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20여 명이 동삭동 관내에 방치된 각종 생활 쓰레기 및 담배꽁초 등을 청소하며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에 힘썼다. 윤정선 부녀회장은 “방치된 생활 쓰레기 수거를 통해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에 힘쓸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하며, “앞으로도 청결한 동삭동 ..

평택시 신평동 남녀새마을지도자  ‘행복홀씨 입양사업 환경정화 활동’ 실시

평택시 신평동 남녀새마을지도자 ‘행복홀씨 입양사업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신평동 남녀새마을지도자(회장 이준석, 이혜숙)는 지난 26일(금) 신평동 관내 쓰레기 취약지역에 대해 ‘행복홀씨 입양사업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에는 새마을남녀지도자와 공무원 등 총 20여 명이 합심하여 신평동 주요 도로변과 관리가 미흡한 취약지역의 각종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준석, 이혜숙 회장은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통해 깨끗해진 거리를 보니 기쁘다”며, “새마을 정신을 바탕으로 모든..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행복홀씨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행복홀씨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관내 무단투기 쓰레기 취약지구인 노루댕이공원(장당동 657번지 일원)과 인근 다가구 주택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행복홀씨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공원 주변 버려진 쓰레기 등을 수거해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활동에 참여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위기 이웃을 찾아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은 복지제도 안내문을 나누어 주며, 지역..

평택시 신평동 새마을부녀회, 버스 승강장 등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신평동 새마을부녀회, 버스 승강장 등 환경정화 활동

May 24, 2023 | Q기자

 

평택시 신평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혜숙)는 지난 22일 쾌적한 대중교통 사용 환경을 위하여 관내 평택역 광장 등 시내버스 승강장을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실천했다. 올해 3월부터 버스 승강장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 중인 새마을부녀회는 이날도 회원 10여 명이 모여 버스 승강장 곳곳을 돌며 승강장에 부착된 불법 광고물과 이물질을 제거하고 의자 등 시설물을 청소했다. 이혜숙 새마을부녀회장은 “버스 승강장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주민들에게 깨끗한 도시미관을 보여줄 수 있어 보람을 느..

평택시 중앙동 새마을부녀회, 관내 녹지 환경정화

평택시 중앙동 새마을부녀회, 관내 녹지 환경정화

May 1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중앙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진영)는 지난 11일(목) 관내 녹지구역을 깨끗이 가꾸기 위한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는 이충동 우리교회 앞 장미가 심어진 녹지 주변을 깨끗하게 가꾸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부녀회 회원들은 해당 구역에 널려있는 쓰레기 및 광고물을 정비하고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을 설명했다. 강진영 새마을부녀회장은 “시민들의 쉼터가 될 수 있는 녹지를 깨끗하게 가꿔 삶의 질을 높이고 아름답고 깨끗한 중앙동을 만드는 데 일조하여 큰..

평택시 고덕면, 행복홀씨 입양단체 환경정화 추진

평택시 고덕면, 행복홀씨 입양단체 환경정화 추진

Apr 19, 2023 | Q기자

 

평택시 고덕면 자원봉사나눔센터(센터장 이혜정)와 생활안전협의회(회장 유용상)가 지난 17일 민간 주도의 깨끗한 마을 가꾸기 사업인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정화 활동은 고덕면 자원봉사나눔센터와 함께 생활안전협의회 회원들이 신규로 참여하게 되어 관내 정비 취약 구간인 지방도 302호선 인근 마을도로 1곳을 추가로 선정해 도로변에 버려진 생활 쓰레기와 영농폐기물을 수거했다. 이혜정 자원봉사나눔센터장은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통해 깨끗한 마을 가꾸기에 도움을 줄 수 있..

평택시 고덕동 자원봉사나눔센터,  고덕수변공원 꽃씨 심기 및 환경정화 봉

평택시 고덕동 자원봉사나눔센터, 고덕수변공원 꽃씨 심기 및 환경정화 봉

Apr 1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고덕동 자원봉사나눔센터(회장 한금주)는 지난 17일 고덕수변공원에서 15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꽃씨 심기 및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이번 활동은 봄을 맞아 고덕수변공원을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으로 조성하기 위한 활동으로, 공원 내 산책로에 꽃길을 조성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비를 했다. 한금주 회장은 “주민들을 위해 고덕수변공원을 정비하는 봉사를 할 수 있어 기쁘며, 산책로를 걷는 주민들의 작은 기쁨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영미 고덕동장은 “쾌..

평택시 서정동 환경정화 캠페인

평택시 서정동 환경정화 캠페인

Apr 1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강경기)는 지난 16일 ‘동민과 함께 Clean-Up 서정동’을 만들기 위해 환경정화 캠페인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환경정화 캠페인에는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평택북부지회회원 40여 명이 서정동 관내에서 생활 쓰레기를 비롯한 각종 폐기물 약 3톤을 수거하는 환경정화에 나섰다.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평택북부지회 손삼주 회장은 “오늘을 시작으로 정기적으로 서정동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서정동 주민들이 더 쾌적한 환경 속..

평택시 중앙동 자원봉사나눔센터  쓰레기가 보이지 않는 도시만들기 환경정화

평택시 중앙동 자원봉사나눔센터 쓰레기가 보이지 않는 도시만들기 환경정화

Apr 1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중앙동 자원봉사나눔센터(센터장 한현남)는 클린평택 추진계획에 적극 동참하는 취지에서 무단 투기된 쓰레기가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는 취약지역을 방문해 깨끗한 중앙동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이번 활동에는 자원봉사나눔센터 회원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장당동 일대에 무분별하게 버려진 약 1톤의 생활 쓰레기를 수거해 처리했다. 특히, 장당고가교 아래에 주변 경관을 해치는 겨우내 묵은 쓰레기 등을 집중적으로 수거했다. 한현남 센터장은 “환경정화 ..

평택시 동삭동 버스 승강장 물청소 등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동삭동 버스 승강장 물청소 등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Mar 30, 2023 | Q기자

 

평택시 동삭동 통장협의회에서는 지난 28일 동삭동 관할구역 내 통장들이 협력해 버스 승강장에 물청소 및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삭동 통장협의회장 등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버스 승강장에 부착된 불법 광고물을 제거하고 동절기 내 쌓인 미세먼지를 씻어내는 등 청결하고 쾌적한 버스 승강장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동삭동 통장협의회 최성원 회장은 “버스 승강장 미관 개선과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도시 환경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

평택시 신평동-평택중앙상인회, 민관합동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신평동-평택중앙상인회, 민관합동 환경정화 활동

Mar 2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신평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병수)는 지난 21일 평택중앙상인회(회장 임태훈)와 민관합동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는 평택중앙상인회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JC어린이공원 일대를 중심으로 도로 주변과 상가 밀집 지역의 각종 생활 쓰레기, 담배꽁초 등을 청소하며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임태훈 회장은 “바쁜 일상에도 민관이 함께 환경정화에 힘을 합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깨끗한 신평동을 위해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

평택시 청북읍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2023년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청북읍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2023년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Mar 2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청북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안순복)와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회장 양성모), 자원봉사 나눔센터(센터장 성수광) 등 34명은 지난 17일 새봄을 맞아 깨끗한 청북읍을 만들기 위해 청북터널~오성산단입구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이날 환경정화는 이동 차량 및 정차되어있는 차량이 많아 상습 무단투기 지역인 청북터널~오성산단입구 일대에서 실시했으며, 각종 생활 쓰레기와 불법 폐기물 약 1톤을 수거했다. 안순복 청북읍장은 “바쁘신 중에도 이번 대청소에 참여해주신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자..

평택시 중앙동 자원봉사나눔센터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중앙동 자원봉사나눔센터 환경정화 활동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중앙동 자원봉사나눔센터(센터장 한현남)는 지난 10일 장당공원 일원에서 산책로 정비를 위한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중앙동 자원봉사나눔센터 회원 및 자원봉사자와 이상기 중앙동장,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당공원 일대의 무분별하게 버려져 방치된 담배꽁초 등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한현남 중앙동 자원봉사나눔센터 센터장은 “봄을 맞이하여 주민들이 많이 찾는 장당공원 일대를 깨끗하게 조성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이..

평택시 청북읍 민관합동 2023년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청북읍 민관합동 2023년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Mar 0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청북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안순복)와 이장협의회(회장 박정준), 한마음 봉사단(회장 이종철) 등 38명은 지난 3일 새봄을 맞아 깨끗한 청북읍을 만들기 위해 남양호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환경정화는 새봄을 맞아 낚시꾼들의 많은 방문과 상습 무단투기 지역인 남양호 일대에서 실시했으며, 무단투기된 생활 쓰레기뿐만 아니라 장기간 방치된 적치 폐기물 약 2.5톤을 수거했다. 안순복 청북읍장은 “바쁜데도 불구하고 이번 행사에 귀한 시간을 내주신 이장협의회, 한마음 봉사단..

평택시 통복동, 평택시민의료생협, 행복홀씨 입양구간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통복동, 평택시민의료생협, 행복홀씨 입양구간 환경정화 활동

Feb 2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통복동 행복홀씨 협약단체인 평택시민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하 평택시민의료생협, 이사장 오규윤)이 지난 22일 자원봉사자 20여 명과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유동 인구가 많은 골목길, 공원, 상습 불법투기 지역 등 청소 취약 구간을 민간단체가 입양하여 자율적으로 정비하는 사업이다. 평택시민의료생협은 2021년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통복동 기계공고 사거리에서 통복1교까지 왕복 2㎞ 구간의 환..

평택시 서탄면 자원봉사나눔센터, 우리마을 환경정화활동 실시

평택시 서탄면 자원봉사나눔센터, 우리마을 환경정화활동 실시

Feb 22, 2023 | Q기자

 

평택시 서탄면 자원봉사나눔센터(회장 황준희)는 21일 서탄면 일대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한 마을 재정비에 나섰다. 자원봉사나눔센터 회원들은 올해 첫 봉사활동으로 서탄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출발해 금암저수지와 그 일대의 재정비가 필요한 곳을 중심으로 불법광고물 수거, 쓰레기 제거 등의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서탄면에 소재한 ㈜우원기술(대표자 김태완) 직원들과 경기행복마을관리소(위원장 권혜정)도 동참해 봉사활동을 실천했다. 황준희 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

평택시 청북읍 깨끗한 마을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청북읍 깨끗한 마을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

Feb 1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청북읍 적십자봉사회(회장 박경희)는 지난 15일 깨끗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은 쌀쌀한 날씨에도 읍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함께 읍 행정복지센터 및 옛 시가지 일원에 산재한 쓰레기를 수거하는 방식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함으로써 청결하고 깨끗한 청북읍 만들기에 앞장섰다. 박경희 회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회원분들과 읍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셨다”라며 “오늘 우리의 활동으로 청북읍을 찾는 분들이 쾌적한 환경..

평택시 신평동 자율방재단, ‘깨끗한 거리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신평동 자율방재단, ‘깨끗한 거리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

Feb 0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신평동 자율방재단(단장 최순화)은 지난 2일, 깨끗한 거리를 만들기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는 방재단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평택동 새시장골목 일대를 중심으로 적치 쓰레기, 불법 현수막 등을 정비하였으며 특히, 콘크리트 바닥의 틈 사이에 낀 담배꽁초를 집중적으로 수거했다. 최순화 자율방재단장은 “바쁜 시간에도 많은 분이 함께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안전하고 깨끗한 신평동을 만들기 위해 자율방재단에서 힘을 합쳐 노력..

평택시 청북읍 민관합동 2023년 설맞이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청북읍 민관합동 2023년 설맞이 환경정화 활동

Jan 1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청북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안순복)와 이장협의회(회장 박정준), 부녀회, 새마을지도자, 주민자치위원회 등 35명은 지난 18일 설을 맞아 청북읍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는 평택시의회 의장(유승영)이 함께하여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환경정화는 귀성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청북공설묘지(청북읍 율북리 1번지) 내부 및 주차장과 진입로 약1.5㎞ 구간을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이번 활동을 ..

평택시자원봉사센터,  단체연합활동으로 평택시 환경정화에 앞장서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 단체연합활동으로 평택시 환경정화에 앞장서다

Nov 16,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미옥)는 11개 단체 100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지난 15일 평택역 일대에서 ‘2022단체연합활동’ 환경정화 및 환경캠페인 활동을 가졌다. 2022 단체연합활동은 평택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약 620개의 단체를 연계하여 기후 위기에 대응한 환경캠페인과 정화 활동으로 대면과 비대면 동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방미옥 센터장은 “지역사회에서 힘써주시는 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평택역 일대에 환경정화 활동을 함께하는 자리라 더욱 의미 있고, 비대면으로 ..

평택시 중앙동 통장협의회, 도로입양 환경정화활동 실시

평택시 중앙동 통장협의회, 도로입양 환경정화활동 실시

Nov 15,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중앙동 통장협의회(회장 조정수)는 지난 10일(목)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탄등기소 및 홈플러스 송탄점 대로변 일대 도로입양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입양도로를 2개 구역으로 나누어 깨끗한 관내 도시 미관을 위해 추진됐으며, 올바른 배출문화 정착이 필요한 만큼 무단투기 금지 및 쓰레기(재활용) 배출요령을 홍보하는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조정수 통장협의회장은 “바쁘신 여건에도 함께 참여해 주신 통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평택시 통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정화 및 복지사각지대 홍보활동 실

평택시 통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정화 및 복지사각지대 홍보활동 실

Oct 31,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통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인종)는 지난 28일 2팀으로 나누어 통복시장 주변 승강장 및 벤치 주변에 버려진 담배꽁초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통복시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무단 투기된 담배꽁초 등 각종 생활쓰레기를 중점적으로 수거하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집중 발굴하기 위해 관내 주민들에게 홍보전단지 및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조인종 위원..

평택청년연합과 투휠스봉사단, 하천변 환경정화 자원봉사 진행

평택청년연합과 투휠스봉사단, 하천변 환경정화 자원봉사 진행

Oct 11, 2022 | 기자

 

평택청년연합(단장 박동현)과 투휠스봉사단(단장 정영란)은 지난 8일 팽성읍 석봉리 배터 일원에서 하천변 환경정화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봉사단은 폐어망과 페트병, 각종 생활쓰레기 등 약 3톤 가량의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평택호 자율관리어업 공동체 김정열 사무국장 소유 배 등 총 4척의 배를 이용하여 수거된 쓰레기를 이동했다. 박동현 단장은 “발족한지 얼마되지 않은 새내기 봉사단이지만 필요로 하는 곳은 어디든 달려가 적극 활동할 생각”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정영란 단장은 “오성..

평택시 통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복천 찾아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통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복천 찾아 환경정화 활동

Oct 04, 2022 | 기자

 

평택시 통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인종)는 지난달 30일 통복천 주변 산책로와 벤치 주변에 버려진 담배꽁초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고 밝혔다. 통복천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무단 투기된 생활쓰레기와 불법현수막 등을 중점적으로 수거했다. 성숙자 부위원장은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산책하는 주민들이 많이 보이는 만큼 깨끗한 거리를 만드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영월 통복동장은 “항상 지역 사회에서 ..

평택시 팽성읍 새마을남녀지도자,  버스승강장 환경정화 활동 실천

평택시 팽성읍 새마을남녀지도자, 버스승강장 환경정화 활동 실천

Sep 30, 2022 | 기자

 

평택시 팽성읍 새마을남녀지도자(회장 강형병·김영희)는 지난 29일 회원 30여 명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관내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에서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버스승강장 환경정화 활동을 실천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은 팽성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가 함께 협력하여 관내 버스승강장 벽면에 부착된 불법광고물을 제거하고 주변에 방치된 쓰레기 등을 집중 수거했다. 팽성읍 새마을지도자 강형병 회장과 부녀회 김영희 회장은 “관내 주민들을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실천할 수 있어서..

평택시 동삭동 새마을부녀회, 환경정화 활동 펼쳐

평택시 동삭동 새마을부녀회, 환경정화 활동 펼쳐

Sep 16, 2022 | 기자

 

동삭동 새마을부녀회 (회장 윤정선)에서는 지난 15일‘함께하는 클린평택’ 실천을 위해 동삭동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회원들은 주요 도로변과 평소 주민들의 불편함을 초래하였던 쓰레기 취약지역 곳곳의 적체된 쓰레기를 집중수거 하는 등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만들기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윤정선 부녀회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한마음으로 참여 해 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깨끗한 동삭동 만들기에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동..

평택시 바람길숲 조성사업 “도시를 숨쉬게하다”

평택시 바람길숲 조성사업 “도시를 숨쉬게하다”

Sep 02, 2022 | 평택시청기자

 

- 2022 대한민국 조경대상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8월 31일 광주광역시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평택 바람길숲 도시를 숨쉬게하다’부제의 평택 바람길숲 조성사업이 2022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수상작인 평택시 바람길숲 조성사업은 지난 2018년 기획재정부와 산림청이 공동주관한 공모사업에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어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총 3년간 추진한 사업으로 통복천 14km, ..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평택소사벌 하나님의 교회와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협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평택소사벌 하나님의 교회와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협

Sep 02,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연준)는 2일 평택소사벌 하나님의교회(목사 이종덕)와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공원, 지역명소 등 일정구간을 주민 및 단체에 입양하여 자율적으로 쓰레기 등을 청소함으로써 민들레 홀씨처럼 행복이 세상에 퍼져나가는 활동사업이다. 이 협약에 따라 평택소사벌 하나님의 교회는 평택시 죽백동 일대(하나님의 교회~훈장골~세무서 2.5㎞)를 입양해 환경정비활동을 추진한다. 또한,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는 청소활동에 필요한 ..

송북동 민관합동 ‘추석 손님맞이 일제대청소’ 구슬땀

송북동 민관합동 ‘추석 손님맞이 일제대청소’ 구슬땀

Sep 02,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송북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태근)는 지난달 31일 우리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추석맞이 일제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송북동 주민자치회 등 9개 유관단체 및 기간제근로자, 송북동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하여 송천공원을 시작으로 국도 1호선 약 2㎞구간에 산재된 불법 폐기물, 생활쓰레기 등 약 1톤을 수거했다. 김태근 송북동장은 “바쁜 여건 속에서도 깨끗한 평택을 만들기 위해 환경정화활동에 참석해 주신 9개 단체 및 기간제근로자,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주기적인 ..

평택시 세교동, 삼성물산과 함께 추석맞이 대청소 진행

평택시 세교동, 삼성물산과 함께 추석맞이 대청소 진행

Sep 01,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세교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31일 깔끔한 환경으로 귀성객을 맞이하기 위해 지제동 주차장 배수로와 인근 도로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추석맞이 대청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시의원, 세교동단체협의회, 삼성물산, 경기행복마을관리소 등 50명이 합심하여 배수로 및 도로변에 쌓인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깨끗한 도시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구슬땀을 흘렸다. 최원종 세교동장은 “여러분이 노력해주신 덕분에 귀성객들이 쾌적한 기분으로 고향을 방문할 수 있게 되었다”며 “쓰레기 취약지역에 ..

안성시, 추석 명절 과대포장 및 분리배출 표시 집중점검 실시

안성시, 추석 명절 과대포장 및 분리배출 표시 집중점검 실시

Sep 01, 2022 | 안성시청기자

 

-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명절 선물세트에 대한 집중점검 추진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오는 7일까지 지역 내 대형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제품의 과대포장 및 분리배출 표시의 적정여부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불필요한 폐기물 발생 억제 및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시행되는 이번 점검의 주요 점검대상 품목은 명절에 판매량이 많은 제과류, 주류, 화장품류, 잡화류 등의 선물세트(종합제품)이며, 포장 횟수 2차 이내, 포장공간비율 25% 이상의 포장방법 준..

현덕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자율방재단 추석 맞이 마을 제초 활동

현덕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자율방재단 추석 맞이 마을 제초 활동

Sep 01,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현덕면 새마을지도자 현덕면협의회와 현덕면 자율방재단은 지난달 31일 추석을 맞아 관내 버스 승강장 및 마을 제초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추석맞이 제초 활동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과 자율방재단 회원 50여 명이 각각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본 행사를 통해 주요 도로변 잡초와 덩굴류 등을 제거해 쾌적한 도로 환경을 만들어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2022년 추석을 맞아 현덕면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정돈된 도시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

평택시 통복동 새마을부녀회, 추석맞이 제초작업 및 대청소 진행

평택시 통복동 새마을부녀회, 추석맞이 제초작업 및 대청소 진행

Aug 31,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통복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손동옥)가 추석을 맞이해 지난 26일 통복동 주요 도로변 제초를 진행했다. 이날 작업에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석주) 및 새마을부녀회(회장 손동옥) 회원 십여 명이 참여했다. 회원들은 통복시장 인근 주차장 및 공터, 검찰청입구 사거리~농협사거리 일대 등 유동인구가 많은 도로변에 자란 잡초를 제거하고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손동옥 회장은 “추석을 맞이해 통복시장 이용객 및 귀성객분들께 쾌적한 통복동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도로변에 무성히..

평택시, 진위․안성천 낚시 등 불법행위 집중단속 실시

평택시, 진위․안성천 낚시 등 불법행위 집중단속 실시

Aug 30,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낚시성수기를 맞아 9월부터 11월까지 진위·안성천 등 낚시금지지역 내 불법행위를 집중 단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단속대상은 낚시금지지역 내 낚시․야영․취사 행위 및 낚시허용지역 내 야영․취사 행위와 함께 쓰레기 무단투기, 폐수 무단방류 등이다. 시는 효율적인 단속을 위해 하천․계곡지킴이를 3개조로 편성해 각각 권역별로 순찰차량으로 단속 및 감시활동을 전개한다. 불법행위 적발 시 하천법 제46조에 따라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상습적 행위에 대해선..

세교동 힐스테이트지제역 경로당 사회활동 추진

세교동 힐스테이트지제역 경로당 사회활동 추진

Aug 24, 2022 | 평택시청기자

 

- EM 효소흙공 제작 및 투척 평택시 세교동 관내 힐스테이트지제역 경로당(회장 소도영) 회원들은 지난 23일 어르신들의 뇌기능 활성화 및 친환경 의식 고취를 위한 EM(미생물복합체) 효소흙공 투척 활동을 추진했다. 힐스테이트지제역 경로당은 친환경 수세미 뜨기와 EM(미생물복합체) 효소흙공 만들기 등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사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은 발효시킨 EM(미생물복합체) 효소흙공을 통복천에 투척하였다. 수세미 뜨기 및 EM(미생물복합체) 흙공 만들기는 손으로 직접 빚고..

평택시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 어린이집 대상 자원재활용 교육 실시

평택시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 어린이집 대상 자원재활용 교육 실시

Aug 24,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5월에 이어 8월 23일에도 신장1동에 위치한 어린이집 원아 20명을 대상으로 자원재활용 교육을 겸한 행정복지센터 견학을 실시했다. 어린이집 원아들은 자신들이 사용한 폐건전지를 모아 고사리 같은 손에 들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으며, 폐자원이 새로운 자원으로 교환되는 과정에 대해 학습했다. 김훈원 신장1동장은 폐자원을 재활용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폐건전지 수거용기를 아이들에게 나눠주며, “자원재활용 교육과 실습 등 일련의 과정들이 미래세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