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인터뷰

평택시

정장선 평택시장 수해현장 점검

정장선 평택시장 수해현장 점검

Aug 11, 2022 | 평택시청기자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평균 300mm가 넘게 집중호우가 내린 평택시 진위면, 서탄면 등 북부지역 진위천 일대 피해현장을 방문한 정장선 평택시장이 피해에 대한 현황보고를 받고 향후 복구 방안을 지시하고 있다.

100만 평택 시민행복 특례시 기틀 완성

100만 평택 시민행복 특례시 기틀 완성

Jul 06, 2022 | 평택시청기자

 

- 민선8기 출범 언론 간담회 개최로 중점추진 방향 밝혀 -- 100만 특례시 기반완성 최적의 시기 -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민선8기 출범을 맞아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언론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정장선 평택시장과 최원용 부시장, 실․국․소장 등 간부 공무원 및 언론인이 참석한 가운데 언론인과의 상견례, 민선8기 중점 추진방향 브리핑,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정장선 시장은 먼저 1995년 3개 시군(평택시, 송탄시, 평택군) 통합으로 대도시를 향한 첫걸음이 있었고, 20..

민선8기 평택시장 취임식

민선8기 평택시장 취임식

Jul 01, 2022 | 평택시청기자

 

- 7월 월례조회를 겸해 간소하게 개최- “100만 평택특례시 기틀,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겠다.” 평택시는 7월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0여 명의 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정장선 평택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검소하고 조용한 취임식을 원하는 정 시장의 방침에 따라 외부인사의 초청 없이 진행됐다.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무총리 모범공무원증 수여, 취임선서와 민선8기의 비전을 알리는 취임사가 있었다. 정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100만 평택특례시를 위한 힘찬 여정의 시작을 알..

평택시의회, 육삼정 의거 제89주년 기념식 행사 참석

평택시의회, 육삼정 의거 제89주년 기념식 행사 참석

Mar 17, 2022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부의장 강정구)는 17일‘육삼정 의거 제89주년 기념식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 행사는 (사)원심창의사기념사업회 주관으로 평택시의회 강정구 부의장 및 이종한 산업건설위원장, 권영화․김승겸․권현미 의원과 최원용 평택부시장을 비롯한 원심창기념사업회 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표창수여, 시 낭송, 기념사,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강정구 부의장은 기념사에서“상해 육삼정 의거의 주역이신 독립운동가 원심창 의사의 뜻과 신념이 평택시민과 함께 널리 기억되었..

오명근 도의원, 평택시 송현송당 주차장 무료개방을 위한 도비 지원 환영

오명근 도의원, 평택시 송현송당 주차장 무료개방을 위한 도비 지원 환영

Mar 15, 2022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15일(화)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송현성당(서정동 2-19)이 경기도 주차환경개선사업에 따른 주차장지원대상에 선정되어 5천만 원이 지원됨을 밝혔다.주차환경개선사업은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의 주차여건 개선을 통해 주민불편 해소 및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며, 자투리주차장·무료개방주차장·공영주차장 조성 및 시설물 등을 지원한다.오명근 의원은 “평택시 내 주차공간 부족으로 인하여 주민들의 불편이..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평택․당진항 알리기 위한 『아카데미』 운영 관련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평택․당진항 알리기 위한 『아카데미』 운영 관련

Jan 20, 2022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더민주, 평택4)은 지난 19일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평택․당진항포럼, 서평택발전협의회 관계자와 평택․당진항을 알리기 위한 항만 홍보 『아카데미』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했다.회의에 참석한 포럼 관계자는 “전국 5대 항만이며 경기도의 유일한 무역항인 평택․당진항의 비전과 발전성, 지역 경제와 연계된 항만의 역할 제고와 주민 의견이 반영된 항만으로 거듭나기 위해 ‘찾아가고 재미있는 항만 아카데미’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또한, 지역주민의 자긍심과 애..

평택시의회,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평택시의회,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Jan 11, 2022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의장 홍선의)는 10일 시의회에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 2022년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홍선의 의장과 대한적십자 경기도지사 윤신일 회장,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임원진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적십자회비는 재난 긴급구호활동,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지원, 사회봉사활동, 의료지원 등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에 사용되며, 시의회는 매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해 이웃사랑에 동참하고 있다. 홍 의장은 “최근 코로나19 때문에 사회‧경제적으로..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현덕면 대안리 대중교통 관련 주민의견 청취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현덕면 대안리 대중교통 관련 주민의견 청취

Dec 28,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더민주, 평택4)은 지난 27일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팽성읍․현덕면 주민, 평택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현덕면 대안리 대중교통 및 거점 소독 시설 확충 관련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를 마련했다.이날 주요사항으로는 ▲시내버스 노선 신설요청 ▲현덕면 대안리 순환버스 신설요청 ▲현덕면 대안 2, 4리 삼거리와 대안 길 4거리 이정표 설치요청 ▲거점 소독 시설 확충 등에 대한 주민들의 불편 사항에 대한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평택시, 평택시의회와 인사운영 협약 체결

평택시, 평택시의회와 인사운영 협약 체결

Dec 28, 2021 | 평택시청기자

 

- 평택시・평택시의회, ‘인사운영 협력 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2년 1월 13일부터 지방자치법 개정안 시행으로 지방의회 소속 공무원에 대한 인사 권한이 지방의회 의장에게 부여됨에 따라 평택시의회(의장 홍선의)와 의회 인사권 독립의 안정적인 정착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오는 30일 평택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인사운영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우수인재 균형배치를 위한 인사교류 △신규채용시험 평..

오명근 도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40억여원 확보

오명근 도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40억여원 확보

Dec 22,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군문교 경관조명개선사업,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시설 설치 및 신호교차로 교통안전시설물 개선사업 등 6개 사업에 특별조정교부금 40억8천2백만 원을 확보했다고 22일(수) 밝혔다.이번 특별조정교부금 세부내역을 보면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시설 설치 2억9천2백만원, 신호교차로 교통안전시설물 개선사업 10억원, 교통안전 발광형 표지판 설치사업 2억원, 스마트 바닥신호등 설치사업 5억원, 군문교 경관조명개선사업 15억원,..

오명근 도의원, 건설교통위원회 ‘2021 의정활동 우수의원’ 선정

오명근 도의원, 건설교통위원회 ‘2021 의정활동 우수의원’ 선정

Dec 17,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김명원)는 16일(목) 오명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을 ‘2021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하고 상패를 수여하였다. 2021년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오명근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초선의원으로서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 수행에 솔선수범 하였고, 건설교통분야 입법활동과 지역주민의 민원에 대해 귀를 기울이는 등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쳤다.특히, 이화~삼계간 도로공사, 어연한산 산업단지의 소각장 문제, 고덕지구의 교통문제 등 평택지역 ..

오명근 도의원, 청북어연한산폐기물소각장 관련 관계자 정담회 실시

오명근 도의원, 청북어연한산폐기물소각장 관련 관계자 정담회 실시

Dec 16,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16일(목) 경기도의회 3층 건설교통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주택도시공사 관계자 및 청북어연한산 폐기물 소각장 반대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주민들과 청북어연한산폐기물소각장(이하 청북소각장) 환경영향평가 재검증, 환경보전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하였다.시작하는 자리에서 오 의원은 “청북소각장 관련 현안은 평택시 주민들의 건강, 환경 등 삶의 질과 직결되어있는 만큼, 오늘 관계자들간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통해..

오명근 도의원, ‘2021 서울평화문화대상’ 수상 영예

오명근 도의원, ‘2021 서울평화문화대상’ 수상 영예

Dec 16,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지난 10일(금) 서울 KNK디지털타워에서 열린 「2021 서울평화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서울평화문화대상은 서울평화문화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의정·자치단체장·행정·사회공헌·방송예술문화·우수기자 등 분야별로 선정해 시상하는 권위있는 상으로 알려져 있다.이날 수상의 영광을 차지한 오명근 도의원은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평소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하여 직접 현장을 찾..

오명근 도의원, 경기언론인연합회 제10회 의정대상 수상

오명근 도의원, 경기언론인연합회 제10회 의정대상 수상

Dec 15,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14일(화) 「경기언론인연합회 제10회 의정대상 시상식」(경기언론인연합회 주최)에서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 수행을 인정받아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은 매년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펼친 도내 광역의원들과 시·군 기초의원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 10회를 맞이하였다.오명근 도의원은 제10대 전반기·후반기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 도내 대중교통 수단의 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

오명근 도의원, ‘2021 평택항 항만물류포럼’ 축사

오명근 도의원, ‘2021 평택항 항만물류포럼’ 축사

Dec 13,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지난 10일(금)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1 평택항 항만물류포럼」에 참석하여 축사를 진행하였다.이번 「2021 평택항 항만물류포럼」은 평택항의 비전과 발전전략 수립을 통해 미래의 글로벌 중심 항만으로 도약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주관했다.축사 자리에서 오명근 도의원은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행사를 준비해준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면서 “경기도의 지속적인 발..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평택 고평지구 내 학생 배치 관련 정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평택 고평지구 내 학생 배치 관련 정담회 개최

Dec 02,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더민주, 평택4)은 지난달 30일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원평동장, 원평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평택 고평지구 주택개발에 따른 학생 학교 배치 계획 관련하여 정담회를 가졌다.평택 고평지구(통복동 일원)는 총 1328세대(15만6483㎡면적)로 2021년 현재 약 400세대가 입주를 완료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평택 고평지구 내 입주 세대에서의 초등학생 발생에 따라 이를 수용할 수 있는 초등학교 ..

오명근 도의원, 평택 인근 도로공사 교통안전 강조

오명근 도의원, 평택 인근 도로공사 교통안전 강조

Nov 16,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16일(화) 경기도건설본부에 대한 2021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평택 인근 도로건설과 교통안전에 관하여 집중적으로 질의하였다.오명근 의원은 질의를 시작하기 전에 “현재 공사 중인 지방도 302호선(이화∼삼계)도로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고, 지방도 313호선(안중-조암)도로의 경우 일부 파손된 부분이 있는데 신속한 처리”를 당부하였다.이어 “특히 국지도 82번 우정-향남간 도로는 교통사고가 빈번히 일어나 관련 민원이 빗발..

오명근 도의원, 경기도 지원금의 집행 대한 철저한 관리주문

오명근 도의원, 경기도 지원금의 집행 대한 철저한 관리주문

Nov 15,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15일(월) 경기도 교통국에 대한 2021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오명근 의원은 최근 평택시 H여객의 운영개선지원보조금 환수처분 취소청구 소송을 설명하면서 “해당 소송은 평택시의 소홀한 행정으로 결국 패소하여 경기도 또한 도비 30%에 해당하는 보조금을 지급하였어야 했음에도, 현재 보조금이 지원되지 않아 업체에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며 적절한 행정절차를 통한 보조금이 지원될 수 있도록 평택시와의 협조 등..

오명근 도의원, 고덕신도시내 수요응답형버스 추진을 위한 노력 주문

오명근 도의원, 고덕신도시내 수요응답형버스 추진을 위한 노력 주문

Nov 13,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12일(금) 경기교통공사에 대한 2021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평택 고덕신도시내 경기도형 수요응답형버스 추진을 위한 경기교통공사의 노력을 주문했다.오명근 의원은 평택 고덕신도시의 급격한 인구증가와 교통문제를 지적하며 “경기교통공사에서 현재 신도시내 버스 공급을 위한 경기도형 수요응답형버스 운송사업 추진에 노력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고덕신도시내 교통문제 해소를 위한 수요응답형버스 사업 추진을 주문하였다.경기교통공사 정..

오명근 도의원, 평택항만공사 화물유치 인센티브 확대 주문

오명근 도의원, 평택항만공사 화물유치 인센티브 확대 주문

Nov 12,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11일(목) 경기도 철도항만물류국 및 철도항만물류국에 대한 2021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경기평택항만공사 행정사무감사에서 오 의원은 “타 항만별 화물유치 인센티브 지원 현황 자료를 확인해보면 21년도 여수광양항은 60억 원, 인천항은 28.3억 원, 군산항은 27.7억 원인데 비해 평택항은 10억 원 뿐이다”며 “평택항의 컨테이너 물동량을 고려하였을 때, 화물유치를 위한 인센티브를 증액할 필요가 있다”며 평택항..

평택시의회, 11월 정기 의원간담회 개최

평택시의회, 11월 정기 의원간담회 개최

Nov 10, 2021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의장 홍선의)는 10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주요 사업 및 현안사항에 대한 의견을 조율하고 자체 안건을 처리하기 위해 11월 정기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21평택지역화폐 가맹점 지위상실 추진(기획항만경제실) ▲2021년 행정기구 개편 추진(행정자치국) ▲수소버스충전소 구축사업 추진 현안 보고(환경국) 등 3건에 대해 안건별 소관 실‧국․과장으로부터 설명을 듣고 각 안건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이 외에도 ▲평택항만 ..

오명근 도의원, 교통사고 비율 감소를 위한 교통연수원의 노력 촉구

오명근 도의원, 교통사고 비율 감소를 위한 교통연수원의 노력 촉구

Nov 05,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5일(금) 경기도교통연수원에 대한 2021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평택시의 높은 교통사고 비율과 이를 위한 개선방안 마련과 관련하여 집중적으로 질의를 실시하였다.오 의원은 “최근 3년간 도내 어린이·노인·일반인 교통사고 현황자료를 보면, 31개 시·군 중 평택시의 경우 인구대비 압도적으로 교통사고 비율이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다”며 “평택시의 경우 신호체계 등 교통문제로 인해 교통사고 비율이 높은 것으로 판단되기에, 연수원..

오명근 도의원, 경기도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의 제도적 기반 현황과 향후과제

오명근 도의원, 경기도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의 제도적 기반 현황과 향후과제

Nov 03,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2일(화)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오산시사회복지사협회·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에서 주관한 ‘경기도 31개 시·군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의 제도적 기반 현황과 향후과제’ 정책토론회에 토론자로서 참석하였다. 오 의원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사회복지 현장에서 누구보다 앞장서 활동하는 사회복지사들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며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은 관련 법과 조례의 제·개정으로 그칠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평택시 지방하천정비사업 관련 추진사항 보고 받아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평택시 지방하천정비사업 관련 추진사항 보고 받아

Oct 22,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더민주, 평택4)은 지난 19일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경기도 건설하천과, 평택시 하천과 업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평택시 지방하천정비사업 관련하여 업무보고 청취 및 현안 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금년도에 추진 중인 평택 소재 7개 하천(방림천, 대반천, 지산천, 둔포천, 도대천, 서정리천, 군계천)정비사업은 상습 침수지역 및 추진 중인 개수 환경사업 개선 등 주민 편익 증대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서 주민들의 숙원사업이기도 하..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평택시 라온 중․고등학교 야구부 관계자와 정담회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평택시 라온 중․고등학교 야구부 관계자와 정담회

Oct 19,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더민주, 평택4)은 지난 18일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평택시 예창섭 부시장 및 업무 담당자, 라온 중․고등학교 야구부 감독 등 관계자가 참석하여 열악한 훈련 환경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평택 라온고 야구부는 창단 5년 만에 전국대회 준우승 등 최근 고교 야구 신흥강자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평택시 홍보는 물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일등 공신이 되고 있다.하지만, 라온고 야구부는 변변한 연습장이 없어 이곳저곳을 ..

오명근 도의원, 의류품 기부 전달식 참석

오명근 도의원, 의류품 기부 전달식 참석

Oct 13,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13일(수) YMCA 평택지부에서 명은희 (前)평택시의원, YMCA 평택지부 소태영 사무총장과 함께 서평택패션타운(대표 곽종석)이 기부한 의류 2,000벌을 북한이탈주민들에게 전달했다.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서평택패션타운 곽종석 대표는 “어렵지만 굳건한 의지로 대한민국에서 새로운 삶의 터전으로 자리 잡은 북한이탈주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작은 마음으로 의류를 기부하게 되었다”며 기부 취지를 밝혔다.오늘..

오명근 도의원, ‘2021 자랑스러운 혁신한국인&파워브랜드 대상’

오명근 도의원, ‘2021 자랑스러운 혁신한국인&파워브랜드 대상’

Sep 27,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스포츠조선이 선정한 ‘2021 자랑스러운 혁신한국인&파워브랜드 대상’ 혁신리더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월) 밝혔다.‘2021 자랑스러운 혁신한국인&파워브랜드 대상’은 한 해 동안 국가발전과 사회공헌에 기여한 인물, 기업, 기관·단체 등에 수여하는 상으로 서류와 현장심사를 거쳐 분야별로 수상자를 결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혁신리더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오명근 의원은 탁월한 리더십과 적극적인 의..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평택시 고덕면 방축리 주민과의 정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평택시 고덕면 방축리 주민과의 정담회 개최

Sep 16,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더민주, 평택4)은 지난 14일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고덕면 방축리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개발 요구 관련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자 정담회를 개최했다.이날 참석한 주민대표는 “고덕지구 내 삼성전자 등 많은 협력업체들이 산업단지로 조성이 되어 평택시의 발전을 주도하게 됐지만, 한편으로는 산업단지 외 인근 지역은 소외를 당하는 느낌 마저 든다”고 말하며, “향후 인근 지역에 대해서도 산업단지 배후지역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정책을 펼쳐 줄 것”을 건의했..

오명근 도의원, 평택 청담중학교 운영위원회와 정담회 가져

오명근 도의원, 평택 청담중학교 운영위원회와 정담회 가져

Sep 16,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지난 15일(수) 청담중학교(평택시 팽성읍 소재)에서 류승대 교장, 이종안 운영위원장 및 운영위원들과 함께 학교 체육관 신축과 관련하여 논의하였다. 청담중학교 체육관 신축 사업은 에산 26억 6,000만 원을 확보하며, 현재 설계중인 것으로 알려져있다.오명근 도의원은 “학교 체육관은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활동이 이루어지기 위한 통합적인 교육공간이다”며 “체육관이 신설되면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체육활동을 할 ..

오명근 도의원, 평일초등학교 학교시설 증축 관련 정담회 실시

오명근 도의원, 평일초등학교 학교시설 증축 관련 정담회 실시

Sep 14,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지난 13일(월) 평일초등학교(평택시 소재)에 방문하여 평일초등학교 급식실·체육관 증축의 원활한 추진 및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대하여 논의하고자 정담회를 개최했다.평일초등학교 급식실·체육관 증축 사업은 2021년 1월부터 추진되어 10월 준공예정으로, 현재 공정율 약 87%가 추진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명근 도의원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하여 학업에 대한 본인들의 꿈과 열정도 중요하지만, 이러한 학생..

경기도의회 오명근, 서현옥 의원 아파트 소음저감시설 관련 정담회 가져

경기도의회 오명근, 서현옥 의원 아파트 소음저감시설 관련 정담회 가져

Sep 13,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더민주, 평택4), 서현옥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5)은 지난 10일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용이동 반도유보라 입주자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국토 38호선 평택시 용이동 일원 교통체증과 방음벽 설치공사 및 안전시설에 관련하여 대책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날 참석한 입주자대표 관계자는 “용이동 반도유보라아파트 입구에 소음저감시설로 설치된 방음벽에 대해 저층의 조망권 침해는 물론, 안성에서 들어오는 우회전 차량의 시야를 방음벽이 가려 보행자가 잘 보이지 않아..

오명근 도의원,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과 평택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사전보고

오명근 도의원,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과 평택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사전보고

Sep 07,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과 함께 평택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사전보고 관련하여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7일(화) 밝혔다.이날 회의 자리에서는 관리계획안의 ▲(가칭)고덕1유치원 신설, ▲(가칭)고덕4초등학교 신설, ▲(가칭)고덕11초등학교 신설, ▲(가칭)영신초등학교 신설, ▲(가칭)고덕8중학교 신설, ▲송탄고등학교 신설대체이전 등 학교 신설과 관련하여 집중적으로 논의되었다.오명근 도의원은 “혁신적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오명근 도의원, “평택시 잘못이 많지만 道 감독책임도 문제”

오명근 도의원, “평택시 잘못이 많지만 道 감독책임도 문제”

Sep 06,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6일 제354회 임시회 교통국에 대한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에서 시내버스 운송업체 경영 및 서비스 개선지원사업 예산 4억2318만 원의 보조금을 지급하는 부분을 지적하였다. 오명근 도의원은 “평택의 H여객이 평택시장을 상대로 제기한 운영개선지원보조금 환수처분 취소청구 소송에서 평택시장이 패소했다”며, “패소의 원인이 부정수급 시점부터 소멸시효가 완성되었기 때문이라는데 5년이 지나는 동안 관리 감독에 소홀한..

오명근 도의원, ‘평택-부발 단선전철’ 기재부 예비타당성조사 선정에 따라

오명근 도의원, ‘평택-부발 단선전철’ 기재부 예비타당성조사 선정에 따라

Aug 31,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31일(화)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회의실에서 철도항만물류국 철도정책과 관계공무원과 함께 ‘평택∼부발 단선전철’의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 선정됨에 따라 향후 원활한 추진방안을 논의하고자 회의 자리를 가졌다.‘평택∼부발 단선전철’ 사업은 평택역에서 안성, 용인을 거쳐 이천 부발역까지 연결되는 철도 사업으로, 향후 경부선 및 경강선과 함께 연계해 철도 비수혜지역인 수도권 동남부지역의 교통편의 증대 및 동..

오명근 도의원, 고덕 국제화 신도시 신동아 아파트 주민 정담회

오명근 도의원, 고덕 국제화 신도시 신동아 아파트 주민 정담회

Aug 27,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25일(수) 평택시 고덕 국제화 신도시 신동아아파트 임대료 인상과 관련하여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관련 부서와 동대표가 참석한 제2차 정담회를 가졌다.최근 LH는 임대료 인상분 2,600만원과 월 8만원 인상(안)을 제시하였으며 이에 아파트 주민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주민들은 계약 당시 계약서대로 하자고 주장하고 있으나 LH는 현재 주변 주택매매가격 상승분에 따른 평가를 대안으로 제시하고 있는 상황이다.주민들은 “..

오명근 도의원, 포승지역 고등학교 설립검토 중간보고회 가져

오명근 도의원, 포승지역 고등학교 설립검토 중간보고회 가져

Aug 26,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25일(수)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관계공무원 및 평택시 포승읍 주민들과 함께 포승지역 고등학교 설립 추진현황에 대해 논의하고자 보고회를 가졌다.평택시 포승읍 주민들은 고등학교 설립을 목적으로 1980년 학교부지를 기부채납하였으나, 현재까지 고등학교 설립이 이루어지지 않자 관계기관에 고등학교를 설립해주거나 고등학교 설립이 불가한 경우 기부채납한 학교부지를 즉시 반환해 달라고 요구해온 것으로 알려져있다.이에, 오명근 도의..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민원현장 방문 민의 수렴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민원현장 방문 민의 수렴

Aug 20,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더민주, 평택4)은 최근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아파트 사거리 교차로의 지속적인 교통사고 증가추세로 인하여 과속단속카메라 설치를 요구하는 민원을 접수받고 현장 방문을 통해 지역민들의 민원사항을 청취했다고 전했다.이날 현장 방문은 평택 소사벌중흥S-클래스(B9블럭) 사거리 교차로에서 이루어졌으며 시청 및 경찰서 담당 부서 직원과 지역 통·반장 등 해당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대책을 논의했다.오명근 도의원은 “시민의 안전을 최..

오명근 도의원, 평택항만공사ㆍ지역대학 연계 일자리창출 제안

오명근 도의원, 평택항만공사ㆍ지역대학 연계 일자리창출 제안

Aug 20,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19일(목) 경기평택항만공사 회의실에서 국제대학교 김규옥 교수 및 평택항만공사 관계자들과 경기도 해운물류 인력양성 지원사업 관련하여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경기도 해운물류 인력양성 지원사업은 도내 해운·물류 전문 인력 양성 및 업계종사자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정책 기반을 강화하여, 도내 일자리를 창출하고 평택항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계획된 사업이다. 오명근 의원은 “코로나19 상황과 더불어 지속되고 있는 취업난에 따라 ..

오명근 도의원, 평택직할세관 방문 정담회 가져

오명근 도의원, 평택직할세관 방문 정담회 가져

Aug 13,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지난 11일 평택시 포승읍에 위치한 평택직할세관을 방문하여 장웅요 신임 세관장 및 세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오명근 도의원은 새로 부임한 신임 장웅요 세관장의 부임 축하 인사와 함께 현안 사항에 대해 상호 의견을 나눴다. 오명근 도의원은 서해권 물류허브를 구현하는 평택직할세관의 역할의 중요성에 대하여 평택시민의 바람을 전달하였으며 주요 사항으로 ▲관세 및 통관절차 ▲개선 방향 ▲..

오명근 도의원, 고덕국제화신도시 신동아 아파트 정담회 개최

오명근 도의원, 고덕국제화신도시 신동아 아파트 정담회 개최

Aug 12,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11일(수) 고덕국제화신도시 신동아아파트 임대료와 관련하여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관계직원 및 아파트 주민들과 함께 정담회를 가졌다.금일 정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삶을 이어가는 아파트 주민들이 임대료 인상으로 인해 더욱 힘들게 될 상황을 고려하여 관계자들 간에 의견을 교환하고자 개최되었다.오명근 도의원은 “최근 정부에서도 국민들이 본인 소유의 집을 마련하기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정책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대추재배 농가의 애로사항 청취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대추재배 농가의 애로사항 청취

Aug 10,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지난 9일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평택시 관내 대추재배 농가주들과 정담회를 갖고 애로사항을 청취한 후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날 대추재배 농가주들은 최근 주업인 대추농사와 판로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정부 차원의 지원이 절실하다는 고충을 토로하였다.평택시에서는 대략 50여 농가에서 대추를 재배하고 있으나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하여 예년에 비해 좋은 결실을 얻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이에 오명근 도의원은 “대추재배 ..

평택시의회, 보건소 및 선별진료소 격려 방문

평택시의회, 보건소 및 선별진료소 격려 방문

Aug 06, 2021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의장 홍선의)는 6일 송탄보건소를 방문해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일선에서 애쓰고 있는 보건소 및 선별진료소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방문에는 홍선의 의장을 비롯해 강정구 부의장, 이관우·김영주·최은영·이해금 의원 등이 함께했으며,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는 가운데 무더위 속에서도 코로나19 검사·예방접종 업무에 전념하고 있는 공직자,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시의원들은 서달영 송탄보건소장으로부터 코로나1..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평택시 개인택시조합 관계자들과 정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평택시 개인택시조합 관계자들과 정담회 개최

Aug 06,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지난 5일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임형식 평택시 개인택시조합장 및 관계자들과 정담회를 갖고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정담회에 참석한 임형식 조합장은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고객감소 등 경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음을 토로하며 차량 블랙박스 지원, 택시 종사자들의 쉼터 확충으로 운전종사자에 대한 환경개선 사업을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이에 오명근 도의원은 “지금처럼 감염병이 확산되는 시기에 많은 위험을 안고..

오명근 도의원, 평택시 관내 학교 소규모교육환경개선사업을 위한 예산 확정

오명근 도의원, 평택시 관내 학교 소규모교육환경개선사업을 위한 예산 확정

Aug 05,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5일(목) 평택시 팽성읍·청북읍·고덕면·신평동·원평동 소재의 13개 학교가 소규모교육환경개선사업 대상으로 선정되어 약 4억 8천만 원이 지원됨을 밝혔다.본 사업은 학교안전시설, 외부환경개선 및 노후 시설물 개보수 등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학교별 형평성, 타당성·시급성 등을 고려한 후 대상학교가 선정되었다.오명근 도의원은 “이번 소규모교육환경개선사업을 통해 미래의 기둥인 학생들에게 더..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평택시 체육회 방문 정담회 시간 가져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 평택시 체육회 방문 정담회 시간 가져

Aug 05,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오명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최근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 접수된 면담 요청으로 평택시 체육회를 방문하여 이진환 체육회장 및 체육회 관계자들과 정담회 시간을 가졌다.이날 정담회는 그간의 체육회 활동에 대한 성과 및 미진한 부분에 대한 개선방향 제시 등 평택시 체육회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이 자리에 참석한 이진한 체육회장은 평택시 체육행정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당부하였으며, 체육회에서도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

평택시의회 홍선의 의장, 평택시-카이스트-삼성전자 업무협력 협약식 참석

평택시의회 홍선의 의장, 평택시-카이스트-삼성전자 업무협력 협약식 참석

Jul 15, 2021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 홍선의 의장은 14일 평택시-카이스트-삼성전자의 반도체 인력양성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온라인 화상회의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이광형 카이스트 총장, 박학규 삼성전자 사장이 참석해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으며, 평택시의회 홍선의 의장과 강정구 부의장을 비롯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용홍택 차관, 국회 여・야 반도체 특위의 변재일 위원장, 유의동 위원장 및 조승래 국회의원, 홍기원 국회의원 등이 참석..

오명근 도의원, 2021사회공헌대상 수상

오명근 도의원, 2021사회공헌대상 수상

Jul 08, 2021 | 오명근 도의원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7일(수)(사)한국유권자중앙회 및 뉴스인사이트가 주최한 2021전국유권자대회에서 2021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하였다.이번 2021사회공헌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오명근 도의원은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 정의롭고 공정하며 밝은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평소 정담회·토론회 등을 통해 도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귀울이며 소통과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수상 후 오명근 도의원은 “사회공헌대상을 수상..

평택시의회 화학물질 안전도시 특별위원회, 업무보고청취 실시

평택시의회 화학물질 안전도시 특별위원회, 업무보고청취 실시

Jun 29, 2021 | 평택시의회기자

 

- 평택시 화학물질 안전 관리 대책 및 방향 제시 - 평택시의회(의장 홍선의) 화학물질 안전도시 특별위원회(위원장 권현미)는 29일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회의실에서 화학사고로부터 시민의 안전과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체계적인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권현미 특별위원장과 김승겸 부위원장을 비롯해 이윤하·이종한·최은영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 집행부 환경국장ㆍ안전건설교통국장 등 관계 부서 공무원으로부터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을 청취한 ..

평택시의회, 제223회 제1차 정례회 폐회

평택시의회, 제223회 제1차 정례회 폐회

Jun 09, 2021 | 평택시의회기자

 

- 조례안, 예비비 지출 및 결산 승인 등 안건 25건 심사․의결 - 평택시의회(의장 홍선의)는 9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 진행된 제223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안 ▲의원 발의 조례안 10건 ▲집행부 제출 조례안 11건 ▲동의안 1건 ▲2020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2020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등 총 25건(원안가결 20, 수정가결 4, 부결 1)의 안건을 처리했다. ..

평택시의회-평택복지재단 '평택복지 콜로키움(Colloquium)’ 공동

평택시의회-평택복지재단 '평택복지 콜로키움(Colloquium)’ 공동

Jun 07, 2021 | 평택시의회기자

 

- 평택형 지역사회통합돌봄 모델의 성공적인 도입 및 정착 방향 모색 -평택시의회(의장 홍선의)와 평택복지재단(이사장 김준경)이 코로나19 시대의 문제 극복을 위해 ‘평택형 지역사회통합돌봄 모델’의 성공적인 도입 및 정착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31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시의원 및 커뮤니티케어 관련 공공‧민간기관, 학계 등 복지 분야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복지 콜로키움(Colloquium)’이 개최됐다. 이날 콜로키움은 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