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평택시

경기도,평택 남양호  군포 반월저수지 지난해보다 수생태계 개선돼

경기도,평택 남양호 군포 반월저수지 지난해보다 수생태계 개선돼

Apr 18, 2024 | Q기자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지난해 경기도 평택시 남양호와 군포시 반월저수지 두 곳을 대상으로 식물플랑크톤에 대한 조사를 한 결과 두 곳 모두 수생태계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17일 이런 내용을 담은 ‘2023년 경기도내 주요 저수지 식물플랑크톤 조사보고서’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주요 식물플랑크톤의 다양성은 두 지역에서 모두 증가했다. 남양호에서는 77속 145종, 반월저수지에서는 73속 118종이 관찰돼 2022년도 조사 결과인 61속 10..

평택시의회, 제9대 후반기 의회  개원 준비를 위한 특강 실시

평택시의회, 제9대 후반기 의회 개원 준비를 위한 특강 실시

Apr 03, 2024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2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사무국 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산업기술원에서 주관하는 후반기 의회 개원 준비를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강의는 제9대 평택시의회 전반기 의회 임기가 다가오는 6월 30일에 만료됨에 따라 후반기 의장단 선거 등을 사전에 준비하여 차질 없는 후반기 원 구성을 도모코자 마련됐다. 이날 강의를 맡은 최민수 교수는 후반기 원 구성 계획 수립에 있어 검토해야 할 주요 사항들과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선거에 따른 회의 진..

평택시의회, 시민 안전을 위한 교통환경 개선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의회, 시민 안전을 위한 교통환경 개선 업무협약 체결

Mar 19, 2024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15일 평택경찰서에서 평택시(시장 정장선)-평택경찰서(서장 장정진)과 함께 시민 안전을 위한 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승영 의장과 정장선 시장, 장정진 경찰서장이 참석해 ▲신호체계 개선 ▲보행신호 동시 운영 ▲보행자 작동 신호기 설치 ▲교통안전심의 부결 건 재검토 ▲상습 정체구간 6개소 회전교차로 검토 ▲불법 광고물 철거 ▲교통단속 ▲교통 불편 접수 창구 ▲T/F 및 자문위원회 구성 등 교통환경 개선 계획을 발표하..

평택시의회, 육삼정 의거 91주년 기념식 및 원심창기념관 개관식 참석

평택시의회, 육삼정 의거 91주년 기념식 및 원심창기념관 개관식 참석

Mar 18, 2024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17일 육삼정 의거 91주년 기념식 및 원심창기념관 개관식에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 및 개관식은 (사)원심창의사기념사업회의 주최로 팽성레포츠공원 실내체육관에서 열렸으며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장, 김승겸 위원장, 소남영 부위원장을 비롯해 원심창 의사 유족과 기념사업회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육삼정 의거 91주년 기념식은 ▲사물놀이 공연(경기도립예술단) ▲내빈소개 ▲개회 및 국민의례 ▲원심창 의사 약전봉독 ▲표창장 수여 ▲기념사 및 축사, ..

평택시의회, 제245회 임시회 개회

평택시의회, 제245회 임시회 개회

Mar 05, 2024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4일 시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정장선 평택시장 등 관계 공무원이 출석한 가운데 제245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15일까지 12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4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5일부터 7일까지 각 상임위원회에서 조례안과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의 안건을 심사하고, 8일부터 11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추경예산안 등에 대한 종합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12일부터 14일까지 ▲카이스트(KAIST) 대전 본..

경기도,오병권 부지사  평택 공동주택 건설현장 한파대책 및 전통시장 화재

경기도,오병권 부지사 평택 공동주택 건설현장 한파대책 및 전통시장 화재

Jan 30, 2024 | Q기자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29일 평택 아파트 건설 현장과 전통시장을 방문해 동절기 안전 점검을 했다. 오 부지사는 먼저 평택 동삭세교지구 내 공동주택 신축 현장을 찾아 한파에 취약한 건설 현장에서 겨울철 자주 발생하는 떨어짐, 넘어짐 사고와 한랭질환 예방에 대한 대비책을 점검했다. 오 부지사는 “겨울철 추위 속에서 작업을 서두르거나 안전점검을 소홀히 하다 보면 작업자 미끄럼이나 떨어짐 사고, 동상 발생 우려가 높다”며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예방 안전수..

경기도,김동연  귀국 후 첫 일정으로 화성·평택 하천 수질오염 현장점검

경기도,김동연 귀국 후 첫 일정으로 화성·평택 하천 수질오염 현장점검

Jan 23, 2024 | Q기자

 

다보스 포럼 참가 등을 위해 7박 9일간의 해외 방문 일정을 마치고 21일 밤 귀국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2일 오전 곧바로 화성·평택 하천 수질오염 현장 점검에 나섰다. 김동연 지사는 22일 오전 10시 평택시 청북읍 백봉리 진위천 합류부를 찾아 현장을 살펴보고 화성시 양감면 양감수질복원센터에서 정명근 화성시장, 정장선 평택시장, 홍기원·안민석 국회의원, 김능식 경기도 안전관리실장, 조선호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 윤덕희 경기도수자원본부장, 권보연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장 등과 대..

경기도, 화성·평택 하천오염사고 피해수습 위한 재난관리기금 30억 원 긴

경기도, 화성·평택 하천오염사고 피해수습 위한 재난관리기금 30억 원 긴

Jan 19, 2024 | Q기자

 

경기도가 ‘화성‧평택 하천오염사고’로 피해를 입은 화성시와 평택시에 재난관리기금 30억 원을 긴급 지원한다.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18일 도청에서 관련 대응 회의를 열고, 신속한 피해 수습을 위해 화성시와 평택시에 각각 15억 원씩 총 30억 원의 재난관리기금을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 도는 18일 중으로 2개 시에 응급복구비를 전달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9일 밤 화성시 양감면의 한 위험물 취급 사업장에서 화재가 발생하면서 소방 용수와 유해화학물질이 인근..

평택시의회, 명사 초청 강연회 성황리 개최

평택시의회, 명사 초청 강연회 성황리 개최

Dec 22,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21일 배다리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명사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회에는 평택시의회 의원, 정장선 평택시장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소장이 “기후위기 시대, 지역 정책과 의회 대응 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연하면서 기후위기에 따른 정부의 정책 사례를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지자체의 전략과 의정활동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승영 의장은 “본 강연회는 지방자치 시대에 발맞추어 시민 여러분과 함께 지..

평택시의회, 의원 정책연구활동 제2차 심의위원회 개최

평택시의회, 의원 정책연구활동 제2차 심의위원회 개최

Dec 19,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의원 정책연구활동 심의위원회(위원장 최재영)는 18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정책연구활동 결과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기 위해 제2차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의원 연구단체는 관심있는 분야에 관한 연구를 목적으로 구성된 단체로 이날 심의위원회에서는 제1차 심의위원회에서 등록·승인된 4개 연구단체의 활동 및 사업비 집행의 적정성과 연구목적 달성 여부 등을 심의했다. 이날 제2차 심의위원회에서는 ▲평택역사문화연구회(김영주 대표의원),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

제5회 평택시의회 의장배 국학기공대회’ 성황리 개최

제5회 평택시의회 의장배 국학기공대회’ 성황리 개최

Dec 04, 2023 | Q기자

 

‘제5회 평택시의회 의장배 국학기공대회’가 2일 이화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국학기공 선수단과 동호인 등 250여 명이 참여한 이번 대회에는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장이 참석하여 유공자를 시상하고 대회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유승영 의장은 대회사에서 “국학기공은 장소나 도구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라며“이번 대회가 국학기공을 통해 시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Nov 25,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연구회’(대표의원 최선자)는 24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최선자 대표의원을 비롯해 최재영·김영주⊃정화·김산수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복지국장, 노인장애인과장, 평택복지재단 실장 등 약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최종보고 발표·질의응답순으로 진행됐다. 연구회는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에 걸쳐 ▲국내외 돌봄사업의 유형 및 실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및 응급안전안심서비스사업 발표 ..

평택시의회 ‘ESG 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평택시의회 ‘ESG 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Nov 23,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ESG 연구회’(대표의원 김명숙)는 22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김명숙 대표의원을 비롯해 이관우·김승겸·강정구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일자리경제과장 등 관계공무원 약 25명이 참석했다. 연구회는 지난 4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간담회, 전문가 초청 강연회와 현장활동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목표와 연계한 평택시 ESG 활성화 방안 등을 함께 논의하고 의견을 공유했다.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평택대학교 산학협력단은 ..

평택시의회, 11월 정기 의원간담회 개최

평택시의회, 11월 정기 의원간담회 개최

Nov 22,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21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의원과 집행부 소관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사업 및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정기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기지주변 고도제한 완화 추진(도시주택국)에 대한 집행부 보고를 청취했으며, ▲예비비 집행 및 성립전 예산 편성 계획(기획항만경제실) 등 16건은 서면 보고로 갈음했다. 유승영 의장은 “집행부에서는 오늘 논의한 내용을 적극 검토해 사업 추진 방향을 설정해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

경기도,평택산단 지붕에 태양광 설치해 생산한 전력  삼성전자의 RE100

경기도,평택산단 지붕에 태양광 설치해 생산한 전력 삼성전자의 RE100

Nov 17, 2023 | Q기자

 

경기도의 산업단지 RE100 사업을 통해 평택 산업단지 지붕에서 생산하는 태양광에너지를 삼성전자가 향후 20년간 구매하게 된다. 삼성전자는 민·관이 협력해 추진하는 국내 최대 규모인 45MW의 전력을 구매한다. 삼성전자의 참여로 경기도 산업단지 RE100 사업이 더욱 추진력을 얻게 됐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6일 도담소에서 이영희 삼성전자 사장, 김형민 에넬엑스코리아 대표, 김광일 한국중부발전 부사장과 ‘기업 RE100 달성을 위한 재생에너지 공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평택시의회‘ESG 연구회’, 2차 현장활동 실시

평택시의회‘ESG 연구회’, 2차 현장활동 실시

Nov 14,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ESG 연구회’(대표의원 김명숙)는 13일 연암대학교로 2차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활동에는 김명숙 대표의원을 비롯한 외부 전문가 회원, 농업기술센터 소장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농업환경 조성과 안전한 먹거리 공급체계 구축 등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해 평택시 ESG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추진됐다. 참석자들은 연암대학교 육근열 총장과 간담회를 갖고 지속가능한 미래 농축산업, 스마트팜, 도시농업 등을 논의했으며 대학 내 유리온실·수직농장 등 스..

평택시의회, 경기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평택시의회, 경기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Nov 07, 2023 | Q기자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제168차 좽회의가 6일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 주관으로 더인테라호텔평택(구 라마다 평택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날 좽회에는 협의회 대표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경기도 내 25개 시·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홍보영상 시청, 참석자 소개, 개회식, 좽회의, 오찬, 평택항터미널 방문 순으로 진행됐다. 제168차 좽회의에서는 그간 활동과 안내사항 등을 청취한 후, 2024년도 수입·지출예산 운영계획안 등 5건의 안건을 상정..

평택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하반기 비교견학 실시

평택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하반기 비교견학 실시

Nov 04,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정일구)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도시재생 성공사례와 친수공간 벤치마킹을 위한 비교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비교견학에는 정일구 위원장과 이종원 부위원장을 비롯해 최재영·최준구⊃정화 위원, 사무국 직원 등 13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통영시의 도시재생 성공사례를 우리 시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 및 평택항과 평택호에서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친수 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1일차인 2일에는 폐조선소를 활용하여 창..

평택시 청와대로 떠나는 가을소풍 동삭동 새마을부녀회, 어르신과 함께 행복

평택시 청와대로 떠나는 가을소풍 동삭동 새마을부녀회, 어르신과 함께 행복

Nov 03, 2023 | Q기자

 

평택시 동삭동 새마을부녀회에서는 2일(목)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삶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가을 나들이를 진행했다. 단풍으로 물든 청와대를 관람한 어르신들은 “TV에서만 보던 대통령 관저를 직접 볼 수 있어 소원을 이룬 것 같다”며 기뻐했다. 윤정선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그동안 야외 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환한 미소를 보니 보람된 하루였다”고 말했다. 이에, 이정석 동삭동장은 “혼자 지내는 어르신들이 정서적 소외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말벗이 되어준 부녀회원님들께 감사드..

경기도, 2024년 글로벌 공급망 전망 위한 포럼 개최. 평택항 미래 논

경기도, 2024년 글로벌 공급망 전망 위한 포럼 개최. 평택항 미래 논

Oct 27, 2023 | Q기자

 

경기도가 26일 오후 킨텍스에서 오후석 행정2부지사를 비롯해 정장선 평택시장, 김석구 경기평택항만공사장을 포함한 해운·항만·물류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경기도 평택항 포럼’을 개최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해운물류항만업계 위기 극복을 위한 2024년 글로벌 공급망 변화 전망과 선사·포워더·화주 간 교류를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선 한종길 성결대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해운항만 시장여건 분석 및 평택항 대응방안 ..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 연구회, 중간보고회 실시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 연구회, 중간보고회 실시

Oct 24,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연구회’(대표의원 최선자)는 23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중간보고회를 실시했다. 이날 중간보고회에는 지난 4월 착수한 연구용역의 과업진행사항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최선자 대표의원을 비롯해, 최재영·김영주⊃정화·김산수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노인장애인과장 등 관계 공무원 등 20명이 참석했다. 연구용역을 맡은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이날 보고회에서 과업 추진 현황과 주간 서비스 중심의 기존 서비스 방식의 한계를 극복한 평택시 ..

평택시의회‘평택역사문화연구회’, 2차 워크숍 실시

평택시의회‘평택역사문화연구회’, 2차 워크숍 실시

Oct 21,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평택역사문화연구회’(대표의원 김영주)는 20일 안산시 경기창작센터 및 시흥시 갯골소금창고에서 2차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김영주 대표의원을 비롯해 이윤하·소남영·최준구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문화국제국장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에코뮤지엄 선도사례인 안산시와 시흥시를 중점적으로 살펴봄으로써 평택시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관광자원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추진됐다. 에코뮤지엄은 기존의 전시 위주의 박물관에서 벗어나 지역의 문화·생태유산을 지역에서 살아가는..

평택시의회, 제242회 임시회 폐회

평택시의회, 제242회 임시회 폐회

Oct 18,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17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 이어진 제242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의원 발의 조례․규칙안 9건 ▲집행부 제출 조례안 5건 ▲동의안 1건 ▲평택(동부) 도시관리계획(도로, 하수도) 결정(변경)안 의견 청취의 건 등 총 16건(원안가결 8, 수정가결 7, 의견제시 1)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회기 동안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

평택시의회,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방문

평택시의회,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방문

Sep 27,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26일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을 방문했다. 시의회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찾아 시민들로부터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밀접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유승영 의장을 비롯한 8명의 의원들은 송탄시장을 찾아 민생 관련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듣고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유승영 의장은 “전통시장은 지역경제의 근간이자 시민들의 오랜 삶의 현장”이라며 “장기간 경기 침체로 소상공인들이 ..

경기도, 린데코리아㈜가 신청한 평택 고덕산단 가스공급설비 준공인가

경기도, 린데코리아㈜가 신청한 평택 고덕산단 가스공급설비 준공인가

Sep 26, 2023 | Q기자

 

경기도가 세계 최대 산업용 가스 기업인 린데의 평택 고덕산단 내 가스공급설비 준공을 인가함에 따라 산단 내 가스공급이 더욱 원활해질 전망이다. 도는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일반산업단지 내 가스공급설비의 사업시행자인 린데코리아㈜가 지난달 신청한 출입구 가·감속차로 신설 및 완충녹지 축소와 관련해 산업단지 개발사업 준공인가를 25일 경기도보에 공고했다.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일반산업단지는 평택시 고덕동 일원 390만5,700㎡ 규모로, 2조 2,762억 원을 투입해 2030..

경기도, 도 여성비전센터-평택시, 불법촬영 캠페인 및 합동점검 실시

경기도, 도 여성비전센터-평택시, 불법촬영 캠페인 및 합동점검 실시

Sep 23, 2023 | Q기자

 

경기도여성비전센터와 평택시가 22일 평택역 인근에서 불법촬영 캠페인과 다중이용시설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김재균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 한국철도공사, 평택역 새시장상인회, 평택시 불법촬영 시민감시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평택시 여성단체협의회 등 약 20명이 함께 했다. 캠페인은 평택역 인근 상점가에서 진행됐으며, 불법촬영 및 영상물을 시청·공유하는 행위도 범죄임을 알리고 불법촬영 대응 요령을 안내했다. 캠페인 직후에는 명절 이용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

평택시의회 김산수 의원,‘공익활동가와의 간담회’개최

평택시의회 김산수 의원,‘공익활동가와의 간담회’개최

Sep 14,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김산수 의원은 13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공익활동가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김산수 의원을 비롯해 최재영·이기형·김혜영·최선자·이종원 의원과 평택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공익활동 단체장, 자치행정협치과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공익활동가들을 대상으로 평택시의 공익활동 관련 사업들에 대해 종합적으로 설명하고, 이와 관련된 공익활동가들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개최되었으며 ▲공익활동 공간 확대 ▲청소년 문화 활동 지원 ▲공익활동가를 위..

경기도,김동연 지사  골드버그 주한미대사와 평택 캠프 험프리스 방문

경기도,김동연 지사 골드버그 주한미대사와 평택 캠프 험프리스 방문

Sep 14, 2023 | Q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필립 골드버그(Philip S. Goldberg) 주한미국대사와 함께 경기도 평택 주한미군 캠프 험프리스에서 폴 러캐머라(Paul LaCamera) 주한미군사령관·한미연합군사령관·유엔군사령관, 윌러드 벌러슨(Willard M. Burleson III) 미8군사령관, 라이언 키니(Ryan P. Keeney) 미7공군부사령관 등 주한미군 핵심 장성들을 만나 경기도와 주한미군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김동연 지사는 13일 캠프 험프리스에서 폴 러캐머라 주한미군사령..

평택시의회, 제241회 임시회 개회

평택시의회, 제241회 임시회 개회

Sep 05,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4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정장선 평택시장 등 관계 공무원이 출석한 가운데 제24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12일까지 9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이날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각 상임위에서 5일 조례안 등의 안건을 심사하고, 6일부터 11일까지 추가경정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상임위와 예결위에서 심사한다. 이어 12일 제2차 본회의에서 부의안건에 대한 의결로 회기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제1차 본회의 7분 자..

경기도, 건설노동자 안전 위한 평택 공사현장 현장점검 실시

경기도, 건설노동자 안전 위한 평택 공사현장 현장점검 실시

Sep 01, 2023 | Q기자

 

경기도는 31일 평택에서 진행 중인 건설공사 현장을 찾아 산업재해 예방 시군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점검에는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서현옥 의원과 평택시의회 이기형 산업건설위원장도 함께했다. 발주처인 평택교육지원청 이종민 교육장도 합동점검에 참석했다. 이날 점검에서는 용이동 평택중학교 신축공사 현장의 안전실태를 면밀히 살펴보고 산업안전보건법 준수여부를 확인했다. 또 지난 18일부터 상시근로자 20인 이상 사업장(건설업은 공사금액 20억원 이상)에도 휴게시설 설치의무가 확대..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장,  미 육군 험프리스 수비대 기지 사령관 접견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장, 미 육군 험프리스 수비대 기지 사령관 접견

Aug 17,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장은 16일 시의회 의장실에서 최근 취임한 미 육군 험프리스 수비대 기지 사령관 라이언 K. 워크맨 대령(COL Ryan K. Workman)과 환담을 나눴다. 이날 유승영 의장과 라이언 K. 워크맨 대령은 취임 축하 인사와 함께 평택시와 험프리스 수비대의 상호 이해와 협력 사항에 대하여 의견을 논의했다. 유승영 의장은 “라이언 K. 워크맨 대령의 미 육군 험프리스 수비대 기지 사령관 취임을 축하드린다”며“라이언 K. 워크맨 대령의 폭넓은 경험을 바..

평택시의회, 폭염 대비 물놀이장 안전 점검 실시

평택시의회, 폭염 대비 물놀이장 안전 점검 실시

Aug 09,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는 8일 폭염 및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관내 물놀이장 4개소 ▲원평근린공원 ▲배미어린이공원 ▲세교근린공원 ▲진위천유원지를 방문해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안전 점검은 유승영 의장과 이관우 부의장을 비롯해 최재영, 김승겸, 이기형, 김혜영, 이종원, 김산수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점검에 나선 의원들은 물놀이장의 바닥 갈라짐, 분수, 놀이기구 등 시설의 부식 및 훼손 상태를 살폈고, 그 외에도 수질 오염 관리와 폭염 대비 그늘막 설치 등..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연구회’ 현장활동 실시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연구회’ 현장활동 실시

Jul 26,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연구회’(대표의원 최선자)는 25일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활동은 최선자 대표의원을 비롯한 최재영·김영주⊃정화·김산수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관계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산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맞춤돌봄서비스, 독거노인응급안전안심서비스사업의 운영상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평택시 실정에 맞는 야간대응형방문돌봄서비스 사업모델을 연구하고자 진행됐다. 오전에는 아산종합사회복지관 이영해 관장과 우혜영 사무국장의 독거노..

경기도, 2023년 평택항 화물 유치 인센티브 지급기준 확정 ·지원추진

경기도, 2023년 평택항 화물 유치 인센티브 지급기준 확정 ·지원추진

Jul 24, 2023 | Q기자

 

경기도는 선사, 포워더(무역화물의 운송에 관련된 업무를 취급하는 운송주선인) 등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화물 유치 인센티브 지급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3년 평택항 화물 유치 인센티브 지급기준을 확정했다. 2023년 경기도 평택항 화물 유치 인센티브 지원사업은 도비 10억 원을 투입해 평택항을 이용하는 선사, 포워더에게 컨테이너 물동량 처리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여 신규 물동량을 창출하고, 항로 신·증설을 유도하여 평택항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인센티브 지급..

평택시의회, 제240회 임시회 폐회

평택시의회, 제240회 임시회 폐회

Jul 22,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21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 이어진 제240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상임위원회별로 집행부 실‧국‧소, 출자‧출연기관 등을 대상으로 하반기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했으며, △민세 안재홍 선생 서훈 승급 촉구 건의안 △의원 발의 조례안 9건 △집행부 제출 조례안 11건 △동의안 3건 △기타 2건 등 총 26건(원안가결 22, 수정가결 4)의 안건을 심의‧의결했..

평택시의회, 제240회 임시회 개회

평택시의회, 제240회 임시회 개회

Jul 15,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14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정장선 평택시장 등 관계 공무원이 출석한 가운데 제240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21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이날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각 상임위에서 17일 조례안 등의 안건을 심사하고,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집행부 실‧국‧소, 출자‧출연기관 등을 대상으로 2023년도 하반기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한다. 이어 21일 제2차 본회의에서 부의안건에 대한 의..

평택시의회, ‘제5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은상 수상

평택시의회, ‘제5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은상 수상

Jul 10,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시상식에서 기초의회 부문 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인일보 등 10개 언론사 주최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기초의회, 광역의회, 기초자치단체, 광역자치단체 부문별로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자치 실현에 기여한 공이 큰 지방의회와 지자체를 선정해 시상을 진행했다. 평택시의회는 지난해 동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에도 기초의회 부문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방의회의 ..

화성시의회, 향남-평택 시내버스 노선 신설 개통식 참석

화성시의회, 향남-평택 시내버스 노선 신설 개통식 참석

Jul 01,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30일 향남버스터미널에서 개최된 향남역~평택지제역 노선신설에 따른 시내버스 H123번 개통식에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도시건설위원회 정흥범 위원장, 공영애, 송선영, 이계철, 이용운 의원을 비롯한 화성도시공사, 집행부 관계자 등이 함께하였다. 김경희 의장은 축사를 통해 “향남은 서부권 사통팔달의 교통거점도시로서 그 어느 지역보다 중요한 도시다.”라며, “이번 노선 신설을 통해 가까운 화성시민의 생활권 보장으로 더 많은 편의를 제..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연구회’, 강연회 개최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연구회’, 강연회 개최

Jun 29,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연구회’(대표의원 최선자)는 27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돌봄의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회에는 최선자 대표의원을 비롯해 최재영․김영주․김산수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집행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지혜 강사(성균관대 인공지능융합학과 박사과정)가 혁신적인 노인 돌봄케어를 위한 ICT(정보 통신 기술)의 역할과 국내외 사례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연구회..

평택시의회, 역대 의장들과의 오찬 간담회 개최

평택시의회, 역대 의장들과의 오찬 간담회 개최

May 17,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16일 의정 현안 및 의회 발전 방향 등에 대한 고견을 듣기 위해 역대 시의회 의장들을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유승영 의장과 이관우 부의장, 이익재 전 의장(제4대 전반기)을 비롯한 제4대에서 제8대까지의 역대 의장 7명이 참석해 평택시와 평택시의회의 발전 방향, 지역 현안 등에 대한 여러 의견을 나눴다. 역대 의장들은 후배 의원들에게 “시의회가 민생 현장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잘 경청하고 의정활동에 반영해 평택을 더 나은 ..

평택시의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남부권협의회  제47차 정례회의 개최

평택시의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남부권협의회 제47차 정례회의 개최

May 06, 2023 | Q기자

 

경기도시‧군의회의장남부권협의회 제47차 좽회의가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 주관으로 4일 평택로컬푸드종합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좽회의에는 윤원균 회장(용인시의회 의장)과 김경희 부회장(화성시의회 의장), 성길용 의장(오산), 유승영 의장(평택), 안정열 의장(안성), 김학기 의장(의왕) 등 협의회 회원, 정장선 평택시장 등 7명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이날 회의에서 제4회 중앙지방협력회의 실무협의회 개최 결과 및 차기(제48차) 좽회의 개최지 결정 등 협의회 자체..

평택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제238회 임시회 중 현장활동 실시

평택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제238회 임시회 중 현장활동 실시

Apr 29,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정일구)는 제238회 임시회 중인 28일과 5월 1,2일 3일간 주요 사업 현장에 대한 현장활동을 실시한다. 정일구 위원장을 포함한 6명의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평택시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해 담당 공무원 및 현장 관계자로부터 사업 현황 및 향후 추진 계획 등을 청취하고 문제점과 개선 방안 등을 논의한다. 기획행정위원회는 1일차인 28일 ▲평택역 ▲평택지제역 ▲신장동 도시재생 활성화사업지역 ▲서정동 새뜰마을사업지역을 찾았으며, 2일차인 5..

경기도, 26일부터 똑버스 평택 고덕신도시 전역에서 운행

경기도, 26일부터 똑버스 평택 고덕신도시 전역에서 운행

Apr 21, 2023 | Q기자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탑승해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는 신개념 교통수단 ‘똑버스’가 평택 고덕신도시 전역에서 운행을 시작한다. 경기도와 경기교통공사는 26일부터 고덕신도시 똑버스에 대한 시범 운행을 진행한 뒤 5월 9일부터 차량 총 15대로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차량은 11인승 현대 쏠라티 차량으로, 매일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고덕신도시 내에서 운행한다. ‘똑버스’는 경기도형 수요응답형 교통체계(DRT, Demand Responsive ..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연구회’ 착수보고회 실시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연구회’ 착수보고회 실시

Apr 12,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연구회(대표의원 최선자)’는 10일 3층 간담회장에서 연간 운영일정 및 연구방안 논의를 위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돌봄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연구회는 독거노인 및 치매노인 등 돌봄취약계층에게 발생하는 야간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야간대응형 돌봄사업모델 개발과 돌봄서비스의 비전 및 방향을 제시하고자 구성됐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최선자 대표의원을 비롯해 최재영‧김영주‧류정화‧김산수 의원..

평택시의회, ‘ESG 연구회’ 착수보고회 실시

평택시의회, ‘ESG 연구회’ 착수보고회 실시

Apr 11,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 ‘ESG 연구회(대표의원 김명숙)’는 10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연간 운영일정 및 연구방안 논의를 위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ESG 연구회는 최근 ESG(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정책 연구를 통해 ESG 활성화 방안을 도출하고, ESG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사전 예비조사와 ESG 기본 조례안 제정 등을 위한 각종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김명숙 대표의원을 비롯해 이관우‧김승겸‧강정구 의원..

평택시의회, 우호교류도시‘몽골 토브아이막’  도의회 대표단 영접

평택시의회, 우호교류도시‘몽골 토브아이막’ 도의회 대표단 영접

Mar 11,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10일 시의회를 내방한 우호교류도시 ‘몽골 토브아이막’ 도의회 대표단을 영접했다. 뭉흐바타르 뎀버를 도지사와 도의원 등 20여 명으로 구성된 토브아이막 대표단 일행은 지난 9일부터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평택시를 방문했다. 양측 의원들은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우호적인 분위기 속에 환담을 나누며 두 도시 간 교류‧협력 활성화와 관계 발전 방안 등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유승영 의장은 “몽골 토브아이막에서 오신 귀한 손님들을 진..

경기도,경기도 요청으로 평택 고덕신도시, 강남역행 광역버스 신설 등 8개

경기도,경기도 요청으로 평택 고덕신도시, 강남역행 광역버스 신설 등 8개

Mar 10, 2023 | Q기자

 

경기도 건의로 평택 고덕신도시(고덕국제화계획지구)에 강남역행 광역버스 노선이 신설되고, 수요응답형 교통수단(DRT)이 15대 투입되는 등 8개 사업이 추진돼 주변 교통 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경기도는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가 지난 1일 이런 내용을 담은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광역교통 특별대책’을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평택시 서정동·고덕면 등 일원의 1천336만여m² 규모로 조성 중인 고덕국제화계획지구는 2019년 6월부터 입주를 시작해 순차적으로 입주 ..

경기도, 평택항에서 미세먼지 저감 위한 관계기관 합동점검

경기도, 평택항에서 미세먼지 저감 위한 관계기관 합동점검

Mar 08, 2023 | Q기자

 

경기도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12월~3월)을 맞아 평택항만 지역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관계기관과 합동 점검에 나선다. 이는 지난 2020년 11월 경기도와 충청남도, 수도권대기환경청, 금강유역환경청, 평택지방해양수산청의 ‘평택․당진항만 지역 등 미세먼지 저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대한 후속 조치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도는 찾아가는 매연저감장치(DPF) 클리닝 센터를 오는 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평택항 동부두 제4문 주차장에서 운영한다...

평택시의회, 공무국외출장 심사위원회 개최

평택시의회, 공무국외출장 심사위원회 개최

Mar 03,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2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공무국외출장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심사위원회에서는 내실 있는 출장을 위해 공무국외출장의 기본 원칙과 목적을 바탕으로 출장의 필요성, 출장국과 출장기간의 타당성, 출장경비의 적정성 등을 더욱 엄격하게 심사했다. 시의회는 단순 시찰이나 견학에 그치지 않고 내실 있는 출장이 이뤄지도록 구체적인 연구주제 설정을 통한 ‘테마별 공무국외출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는 △장애인복지, 친환경 △재난안전, 대중교통, 상하수..

평택시의회, 민세 안재홍 선생 58주기 추모식 참석

평택시의회, 민세 안재홍 선생 58주기 추모식 참석

Mar 02,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1일 제104주년 3.1절 기념식 및 민족지도자안재홍 선생의 서세 58주기 추모식에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 행사는 평택민세안재홍선생기념사업회 주최로 평택 고덕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렸으며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장, 이관우 부의장을 비롯하여 14명의 의원과 평택민세안재홍선생기념사업회 임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독립선언서 낭독 ▲평택 독립운동약사 및 민세 약전·어록 봉독 ▲민세연구도서 봉정 ▲분향 ▲추모사 ▲3·1절 노래제창 ▲만세삼창 순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