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평택시

평택시  청년 창업자 육성에 힘쓴다

평택시 청년 창업자 육성에 힘쓴다

Mar 26,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미래를 빛낼 청년 창업자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청년우수창업자 육성사업’을 오는 4월 19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이 사업은 공고일(3월 22일) 기준으로 대표자가 19세 이상 39세 이하인 평택시 소재 7년 이내 창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1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연 매출액 3억 원 이하인 창업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자금은 교육훈련비, 시제품 제작비, 기자재 임차료, 재료비, 홍보 및 마케팅비, 지급수수료 등 사업 운영..

평택시 2024년 농산물가공창업관 창업설명회 개최

평택시 2024년 농산물가공창업관 창업설명회 개최

Mar 07,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5일 농산물가공창업관의 활성화를 위해 창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농산물가공 창업 교육 수료생 중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 40명을 대상으로 식품 조리, 습식, 건식, 빙과 분야로 가공 창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창업설명회는 농산물가공 창업 절차, 평택시가 개발한 가공 제품 소개, 식품제조 가공업 등록 방법 등 농산물가공 준비부터 창업까지 설명하여 농업인에게 농산물가공 활성화를 제시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향후 창업 아이템별 준비 사항, 행정절차, 초기창업비..

평택시 2024 평택형 (예비)사회적기업 창업지원 공모

평택시 2024 평택형 (예비)사회적기업 창업지원 공모

Feb 26,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새로운 사회적기업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주최로 총 1억3천만 원을 지원하는 ‘2024 평택형 (예비)사회적기업 신규창업 및 인프라구축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평택형 (예비)사회적기업 공모사업은 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신규창업 3팀(3인 이상 구성, 구성원의 1/2 이상이 평택시민일 것)을 선발해 영업이익 등 매출 증대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시설비 및 사업개발비를 지원한다. 또한..

평택시, 청년 창업자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평택시, 청년 창업자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Feb 20,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청년 창업자들의 아이디어 제품 개발 및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창업자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을 오는 3월 20일(수)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2월 16일) 기준 평택시에 주민등록하였거나, 사업자등록한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중 자신만의 아이디어 제품을 판매하는 7년 이하 1인 청년 창업자이다. 지원 사업은 청년 창업자 제품의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위해 전용관을 개설하는 등 크라우드 펀딩을 실시 하는 것을 내..

평택시, 청년창업 위해 팔 걷어붙이다

평택시, 청년창업 위해 팔 걷어붙이다

Feb 02,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먼저, 청년 창업자 특례보증 사업은 청년 창업자의 안정적인 창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19~39세 청년 창업자에게 5년간 최대 5천만 원의 자금을 대출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대출이자 2%를 1년간 지원하는 이차보전 지원사업도 신규로 추진한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은 청년 창업자에게 대출이율 중 연 2%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원해, 청년 창업자의 초기 자금 부담을 덜어줄 계획..

평택시, 청년창업자 특례보증 이차보전 지원

평택시, 청년창업자 특례보증 이차보전 지원

Dec 2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2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NH농협은행 평택시지부와 청년 창업자의 대출이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평택시 청년창업자 특례보증 이차보전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윤주섭 NH농협은형 평택시지부장이 참석했다. 협약은 평택시에 사업자등록을 한 19~39세 청년 창업자로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신용보증서가 발급된 사업자에게 대출금리 중 연 2%에 해당하는 금액을 1년간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담고 있다. 지원 신청은 경기..

평택시 해피키즈, 송북동에 개업기념 백미 15포 기부

평택시 해피키즈, 송북동에 개업기념 백미 15포 기부

Dec 04, 2023 | Q편집부기자

 

해피키즈(대표 구희진)는 아동복 매장을 개업하면서 지난 1일 평택시 송북동 행정복지센터에 백미(20㎏ 8포, 10㎏ 7포) 15포를 지정 기부했다. 해피키즈는 가게를 개업하면서 축하 선물로 받은 백미를 관내 한부모, 조손가정 및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전달해달라고 뜻을 전했다. 구희진 대표는 “아동복 매장을 개업하면서 의미있는 일을 생각하다 축하선물로 받은 백미를 좋은 취지에 사용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태근 송북동장은 “개업을 축하드리고 전달하신 백미는 지역사회 필요..

평택산업진흥원, 제1회 평택시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평택산업진흥원, 제1회 평택시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Nov 28, 2023 | Q기자

 

재단법인 평택산업진흥원(원장 이학주)이 지난 20일 평택시 오성면 복합문화공간에서 제1회 평택시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7년 이내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 총 10개 사(팀)가 참여했고, 서류·발표평가와 전문가 컨설팅을 거친 열띤 경쟁 끝에 4개의 수상기업(팀)(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2)이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총 7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시상식은 ‘팝(POP) 스타트업 DAY’ 행사와 함께 진행되어, 평택시 및 관계기..

평택시 청년 맞춤형 취.창업 FESTA! ‘청일점’ 개최

평택시 청년 맞춤형 취.창업 FESTA! ‘청일점’ 개최

Sep 19, 2023 | Q기자

 

평택시청년기업협의회(대표 송창민·황송훈)는 지난 16일 평택역 앞 광장에서 ‘청일점’(청년 일자리의 점진적 개선을 위한 평택시 청년의 맞춤형 FESTA)이 시민들의 관심 속에서 개최됐다. 3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이날에는 20여 명의 청년 창업 및 취업 1:1 멘토링, 200여 건의 청년 창업 환경에 대한 설문조사, 32개 청년 기업의 사업 분야별 전시와 체험 부스 운영과 청년 거리 공연 및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정장선 시장은 “청년기업간의 협력으..

평택산업진흥원,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2023년 평택시 창업

평택산업진흥원,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2023년 평택시 창업

Jul 21, 2023 | Q편집부기자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모델에 대한 사업화 및 성장지원 진흥원 중심 산학연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창업 활성화 기반 조성 기대 재단법인 평택산업진흥원(원장 이학주, 이하 진흥원)이 지난 17일부터 지역 내 혁신적인 사업화 아이템 및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창업가와 창업 초기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2023년도 평택시 창업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진흥원은 우수한 사업화 아이템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기술성, 시장성, 사업화 가능성 등을 평가하여 최종 선정된 과제에 ..

평택산업진흥원, ‘경기남부권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지역 대학과의 협

평택산업진흥원, ‘경기남부권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지역 대학과의 협

May 31, 2023 | Q편집부기자

 

재단법인 평택산업진흥원(원장 이학주, 이하 진흥원)은 지난 25일 경기남부권(평택·오산·안성)의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역소재 대학 창업보육센터(6개)와 공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타 지역대비 낙후된 기업 및 창업지원 환경을 개선하고자 경기남부권소재 창업보육센터와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창업자원 발굴 및 정보교류, 정부부처 창업지원 프로그램 수주 등 연계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인근 지자체간 상생의 시너지를 제고함과 동..

평택시, 공유형 농산물가공창업관 운영

평택시, 공유형 농산물가공창업관 운영

Apr 1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해 12월 개관한 평택시 농산물가공창업관의 공유주방운영업 등록을 지난 4월 6일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공유주방은 식품의 제조·가공·조리·저장·소분·운반에 필요한 시설 또는 기계·기구 등을 여러 영업자가 함께 사용하는 방법이다. 운영자인 평택시농업기술센터는 제조시설과 가공·포장 장비를 갖추고, 위생관리 책임자 선임 및 책임보험에 가입하여 이용자들의 식품안전사고 예방 및 품질관리를 책임지게 된다. 이용자인 농업인은 운영자에게 사용..

2022년 KOWEPO–평택 소셜벤처 창업오디션 킥오프

2022년 KOWEPO–평택 소셜벤처 창업오디션 킥오프

Sep 01, 2022 | 기자

 

평택시(이하 ‘시’),와 한국서부발전본부(주)평택발전본부(이하 ‘평택발전본부’),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 평택행복나눔본부, 평택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등이 지난 8월 31일 ‘2022년 KOWEPO-평택 소셜벤처 창업오디션 킥오프세리머니’를 함께 진행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2회로 개최하는 창업오디션은 평택발전본부에서 3억의 사업비를 지원했으며, 작년에는 청장년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했으나 올해는 대상을 좀 더 확대하여 기존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2022년 KOWEPO–평택 소셜벤처 창업오디션 킥오프세리머니

2022년 KOWEPO–평택 소셜벤처 창업오디션 킥오프세리머니

Sep 01,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이하 ‘시’),와 한국서부발전본부(주)평택발전본부(이하 ‘평택발전본부’),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 평택행복나눔본부, 평택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등이 지난 8월 31일 ‘2022년 KOWEPO-평택 소셜벤처 창업오디션 킥오프세리머니’를 함께 진행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2회로 개최하는 창업오디션은 평택발전본부에서 3억의 사업비를 지원했으며, 작년에는 청장년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했으나 올해는 대상을 좀 더 확대하여 기존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

『2022 KOWEPO-평택 소셜벤처 창업오디션』 개최

『2022 KOWEPO-평택 소셜벤처 창업오디션』 개최

Jun 27, 2022 | 평택시청기자

 

- 나만의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도전하세요! 지난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창업을 지원하고 사회적경제 가치를 실현하는 데 큰 역할을 했던 창업오디션이 ‘KOWEPO-평택 소셜벤처 창업오디션’이라는 이름으로 올해도 개최되어 오는 7월 8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팀이나 기존 사회적경제기업도 참여가 가능하다. 7월 13일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8월 4일 최종오디션을 진행해 최대 7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총 상금은 2억 7천..

‘평택시 사회적경제 청장년 창업오디션’ 선발 기업 성과 공유회 개최

‘평택시 사회적경제 청장년 창업오디션’ 선발 기업 성과 공유회 개최

Mar 25,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사회적경제 청장년 창업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기업의 대표 등이 참석한 성과 공유회가 지난 24일 배다리 도서관에서 열렸다. 평택시는 지난해 7월 한국서부발전(주)평택발전본부, 평택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등과 협약을 맺고 평택시 청장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오디션을 개최하고 최종 5개 팀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세움엔터테인먼트, 서두물양조, 리빌리티, 인디큐브, 메이드프롬의 각 기업 대표들은 성과 공유회에서 오디션 이후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거듭..

평택시,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가맹점 모집

평택시,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가맹점 모집

Apr 02,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5월 중 배달특급 정식 오픈을 목표로 본격적으로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공공배달앱(배달특급)은 민간배달앱의 독과점 문제 해소로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개발한 플랫폼으로, 광고비가 없으며, 1%의 낮은 중개수수료(2021년)와 외부결제 수수료가 매출구간에 따라 0.5~2.5% 수준으로 기존 배달앱 보다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지역화폐(평택사랑카드)로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며, 앱 노출순서를 사용자 위치기반 ..

평택시의회, 골목상권 살리기 ‘선결제 캠페인’참여 결의

평택시의회, 골목상권 살리기 ‘선결제 캠페인’참여 결의

Feb 14, 2021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의장 홍선의)는 8일 평택시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선결제 캠페인’참여를 결의했다.이날 평택시의회 의원 전원은 홍선의 의장이 대표로 결의문을 낭독하며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 연휴를 앞두고 골목상권이 얼어붙어 소상공인의 고통이 가중되고 있다”며 “한마음 한뜻으로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한 선결제 캠페인에 적극 동참한다”고 다짐했다.선결제 캠페인이란 시민 누구나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카페 등 소상공인‧자영업 업소에 방..

‘2021년 청년정책 공모사업’ 공개모집

‘2021년 청년정책 공모사업’ 공개모집

Jan 07,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1년 청년정책 공모사업’ 보조사업자를 오는 2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공모주제는 사회・문화・예술 등 전반에서 청년 관련 아이디어나 정책이슈 발굴 및 문제해결 등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 이를 통해 청년의 시정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청년활동 기반 마련을 통해 청년의 역량강화와 청년정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지원자격은 기존의 비영리 단체・법인 대상에서 3인 이상의 평택 청년(만19세 ~ 39세) 모임 또한 신청할 수 있도록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