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평택시

평택시 통복동, 의용소방대와 함께 소화전 일제 안전 점검

평택시 통복동, 의용소방대와 함께 소화전 일제 안전 점검

Oct 13, 2023 | Q기자

 

평택시 통복동(동장 김보경)은 지난 10일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해 통복동 의용소방대(대장 김동진)와 통복시장 내 설치된 20여 개 소화전에 일제 점검을 했다. 이번 점검은 통복동 의용소방대원과 공무원 30여 명이 참여해 통복시장 소방차 진입로 확인 및 소방호스 파손 여부 등에 대한 점검으로 곧 다가올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해 진행됐다. 통복동 의용소방대 김동진 대장은 “화재에 대한 안전 불감증이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정기적인 안전 점검을 하여 화재 예방에 최선을..

평택소방서, 평택행복나눔본부  화재 피해주민 구호위한 업무 협약 체결

평택소방서, 평택행복나눔본부 화재 피해주민 구호위한 업무 협약 체결

Jun 28, 2023 | Q기자

 

평택소방서는 지난 14일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평택행복나눔본부)와 관내 대형유통채널(AK플라자 평택점, 뉴코아울렛 평택점, 롯데마트 평택점, 이마트 평택점, 홈플러스 평택안중점) 5곳과 ‘화재피해주민 상생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화재 발생으로 피해를 입은 취약계층의 주거생활 안정과 긴급구호를 위한 물품 지원으로, 주거시설이 전소된 주택,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사회적 약자 등을 대상으로 평택소방서가 협조를 요청하면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평택행복나눔본부) ..

평택시 통복동 의용소방대, 대목 앞둔 통복시장 화재 막아

평택시 통복동 의용소방대, 대목 앞둔 통복시장 화재 막아

Jan 2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통복동 의용소방대(대장 김동진)가 대목을 앞둔 통복시장의 화재를 막아 상인들에게 든든함을 주고 있다. 지난 17일 22시경 통복시장 내 한 상가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상인들이 모두 일을 마치고 시장이 텅 빈 취약 시간에 발생해 자칫 대형 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통복동 의용소방대원이 소화기를 사용, 화재를 진압해 사고를 막았다. 화재를 발견한 한병유 대원은 상가 내에서 연기가 피어오르는 것을 발견하자마자 시장 내 비치된 소화기 3대를 이용해 발화 장소에 분사..

평택시 통복동 의용소방대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평택시 통복동 의용소방대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Nov 17,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통복동 의용소방대(대장 오세종)는 지난 16일 동절기 화재예방을 위해 통복시장 일대를 중심으로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통복동 의용소방대원 20여 명이 참여해 통복시장 진입로 확인 및 시장 내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통복시장 이용객과 상인들에게 화재예방법과 화재발생 시 행동요령을 홍보했다. 통복동 의용소방대 오세종 대장은 “화재에 대한 안전 불감증이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정기적인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여 시민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

평택시 통복동 의용소방대 추석맞이 야간순찰 실시

평택시 통복동 의용소방대 추석맞이 야간순찰 실시

Sep 13, 2022 | 기자

 

평택시 통복동 의용소방대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추석맞이 통복시장 야간순찰 활동을 실시했다. 추석맞이 야간순찰은 3~4인 1조로 구성해 21시부터 23시까지 통복시장내 화재예방을 위한 순찰 및 대기근무로 진행됐다. 주요활동은 통복시장 수시순찰, 통복시장내 소화장치 점검 및 시장점포 화기 취급 점검 등이다. 의용소방대 오세종 대장은 “추석을 앞두고 시장을 찾아주시는 주민들의 안전 및 안전이 확보된 지역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의용소방대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통복동 ..

평택시, 의료기관 화재예방 안전점검 실시

평택시, 의료기관 화재예방 안전점검 실시

Aug 11,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병원급 및 투석 의료기관 32개소에 대한 화재예방을 위한 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의료기관 직원들의 화재 시 환자 이동 경로 및 안전교육 실시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지난 5일 경기도 이천시 소재 의료기관 화재로 거동이 불편한 고령의 투석환자들의 인명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평택·송탄보건소 3개반 10명으로 점검반을 구성하여 대피능력이 취약한 환자를 관리하는 병원급 및 투석 실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소방 설비 정상 설치..

평택시, 산불방지 공중 감시・계도 강화

평택시, 산불방지 공중 감시・계도 강화

Apr 07, 2022 | 평택시청기자

 

- 산불 진화헬기 골든타임제 적용 등 공중진화 대응체계시스템 점검 실시 - 전국적으로 지구온난화, 기후변화 등으로 산불 발생이 대형화 연중화 되고, 본격적인 영농철 시작으로 논・밭두렁 소각과 4월에는 강한 건조한 기후가 예상되고 있어, 평택시 산불방지대책본부는 산불조심기간(봄철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동안 재난관리정보시스템(NDMS)의 상시 모니터링을 통한 신속대응과 산불전문진화대 및 산불감시원의 예찰강화와 산불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평택시는 2004년부터 ..

평택시 서탄면, 산불조심 캠페인 실시

평택시 서탄면, 산불조심 캠페인 실시

Apr 04,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서탄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30일 서탄면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회원, 공무원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조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실시한 캠페인은 최근 강원도 등 전국적으로 큰 산불이 나면서 많은 재산 피해와 이재민이 발생한 상황에서 서탄면 주민들의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관내 산불취약지역을 점검하며 불법투기 쓰레기, 낙엽 등 산불위험요인 제거에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농업부산물 소각 금지 및 산림인접지역 논・..

바르게살기 안중읍위원회, 산불조심 캠페인 펼쳐

바르게살기 안중읍위원회, 산불조심 캠페인 펼쳐

Mar 21,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안중읍위원회(위원장 이선범)는 지난 17일 안중레포츠공원 및 현화근린공원 일대에서 ‘산불조심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실시한 캠페인은 최근 강원, 경북에서 큰 산불이 나면서 많은 재산 피해와 이재민이 발생한 상황에서 시민들의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4.17.)에 따라 논・밭두렁을 태우거나 각종 쓰레기 소각 금지, 입산 시 인화물질 휴대금지, 담배꽁초 버리는 행위 금지 등 산불예방 및 행동요령도 함께 ..

통복동 의용소방대 화재예방 캠페인 가져

통복동 의용소방대 화재예방 캠페인 가져

Feb 10,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통복동 의용소방대(오세종대장)는 지난 9일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을 위해 통복시장 일대를 중심으로 화재예방 캠페인을 가졌다. 통복동 의용소방대원 20여명은 코로나19 대응 관련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6인 1조로 통복시장 일원에서 좁은 통행로의 소방통로 확보방법, 시장 내 소방시설 위치 확인 및 소화기 사용법 등을 홍보했다. 의용소방대 오세종 대장은 “이번 캠페인은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시민여러분께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며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을 강조했고, “앞으로도 ..

송북동 송탄시장상인회 설 명절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송북동 송탄시장상인회 설 명절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Feb 03,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송탄시장상인회(회장 김진수)는 지난 27일 설 명절을 앞두고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해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에 힘을 쏟았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평택시에 잇단 화재사고로 화재예방의 중요성이 여느 때보다 중시되는 상황에서 명절을 맞이하여 방문하는 시민들 및 관내 상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김진수 상인회장은 “상인들의 자율적인 화재예방 점검을 통해 송탄시장을 방문하는 시민들께 안전하고 훈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상인들에게 화재예방에 대..

평택시, 2022년 “산불발생 제로(Zeor)화” 목표

평택시, 2022년 “산불발생 제로(Zeor)화” 목표

Jan 25, 2022 | 평택시청기자

 

- 피해 최소화 대응체계 구축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산불예방과 산불발생 시 조기진화 대책을 수립하고 진화인력 투입계획 및 평택산림조합등 유관기관의 공조강화와 협조체계 구축으로 산불 대응력의 강화 준비를 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산불조심기간인 봄부터 가을까지 푸른도시사업소 내 평택시 산불방지대책본부 및 출장소에 산불방지센터 설치․운영으로 산림재난 및 사고에 신속․정확한 대응을 위한 상시 비상근무조를 편성․운영하게 된다. 또한 상시모니터링 및 신속대응 재난관리정보시스템(ND..

중앙동・서정리 전통시장 합동, 설맞이 1석2조(방역&화재예방) 캠페인 실

중앙동・서정리 전통시장 합동, 설맞이 1석2조(방역&화재예방) 캠페인 실

Jan 21,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전통시장 상인회(회장 곽진석)와 평택시 중앙동(동장 이상기)은 지난 20일, 합동으로 「설맞이 코로나19 방역 및 화재예방 캠페인」을 펼쳐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을 쏟았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설을 맞아 철저한 방역활동으로 차례상을 준비하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전통시장을 이용함은 물론, 최근 평택시에 잇단 화재사고로 화재예방의 중요성이 여느 때보다 중시되는 상황에서 노후된 전기설비로 인한 동절기 전통시장 내 화재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진행됐다. 이상기 중앙동장은 “이번 행사..

평택시 통복동 의용소방대 동계 야간근무 시작

평택시 통복동 의용소방대 동계 야간근무 시작

Dec 02,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통복동 의용소방대(오세종대장)는 동계 야간근무 발대식을 개최하고 지난 1일 통복시장에서 동계 야간근무를 시작했다. 통복동 의용소방대 대원들은 통복시장의 겨울철 화재 예방 및 각종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내년 2월까지 야간근무를 지속할 예정이다. 야간근무는 3~4명 1팀으로 구성해 저녁 9시부터 새벽 2시까지 5시간 동안 순찰 및 대기근무로 진행된다. 주요 활동내용은 통복시장 및 화재취약지역 수시 순찰, 통복시장 내 소화장치 점검, 시장점포 화기 취급 점..

통복동 의용소방대 화재예방 캠페인, 코로나19 백신 접종독려 홍보 나서

통복동 의용소방대 화재예방 캠페인, 코로나19 백신 접종독려 홍보 나서

Oct 25,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통복동 의용소방대(대장 오세종)는 25일 통복시장에서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함과 동시에 코로나 백신접종 독려 홍보를 시작했다. 홍보활동은 25일(월)을 시작으로 30일(토)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통복동 의용소방대 대원들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09시부터 18시까지 3인 1조로 통복시장 일원에서 화재예방 대피요령, 전통시장 내 소방시설 위치 확인 및 소화기 사용법 등을 홍보했고, 위드코로나를 앞두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코로나 예방접종 참여를 위해 현장..

통복동 의용소방대 화재예방 캠페인 가져

통복동 의용소방대 화재예방 캠페인 가져

Sep 14,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통복동 의용소방대(오세종대장)는 14일 통복시장에서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점포거리가 가깝고 가연물질이 많은 시장은 무엇보다 화재예방이 중요하기에 우리지역의 전통시장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화재예방 캠페인을 계획했다고 한다. 의용소방대는 소방시설 및 가스 사용시설 등 화재 취약 부분을 확인하고 상인들에게 소화기 사용방법, 화재예방에 대한 정보를 알리며 안전한 전통시장을 만들기에 만전을 기했다. 이영월 통복동장은 이번 ‘화재예방 캠페인’을 통..

통복동 의용소방대 소화기 나눔행사 가져

통복동 의용소방대 소화기 나눔행사 가져

Jul 07,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통복동 의용소방대(오세종대장)는 지난 6일 통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소화기 나눠주기’행사를 실시했다. 올해 시장 내 크고 작은 화재들이 발생함에 따라 많은 소화기가 사용됐으며 이에 의용소방대는 상인들에게 소화기 사용방법, 화재예방에 대한 정보 등을 알리며 소화기를 상인들에게 나눠주는 행사를 갖게 되었다. 통복동장은 “‘소화기 나눠주기’행사를 통해 상인분들이 화재예방에 관심을 가진다면 안전한 통복시장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