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평택시

평택시 ‘발달장애인 지원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평택시 ‘발달장애인 지원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Mar 22,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0일 ‘발달장애인 지원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의 최종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연구 수행기관인 (재)한국지식산업연구원은 발달장애인의 특성과 생애주기에 맞춘 지원체계가 부족하다며 생애주기별 지원사업과 예산편성을 요구했다. 특히, 돌봄, 의료건강, 사회서비스, 스마트복지, 재활, 고용, 가족지원, 권리보장, 여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함께 자리한 참석한 한국장애인부모회 평택시지회 회원들도 발달장애인을 위..

평택시 중앙동 한마음 복지 사각지대 발굴단 운영

평택시 중앙동 한마음 복지 사각지대 발굴단 운영

Mar 18, 2024 | Q기자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권오미)와 중앙동 통장협의회(회장 조정수)가 12일과 14일에 걸쳐 서정리역 청사와 버스짇장 등 관내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해당 홍보 활동은 『한마음 복지 사각지대 발굴단 운영』으로 복지 현장의 민관협력 중심 기구인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해 8개 유관 단체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지도자 △바르게살기위원회 △자원봉사나눔센터 △환경보전위원회 △청소년지도위원회 등이..

평택시 송탄보건소, 장애인의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2024 장애인 스마

평택시 송탄보건소, 장애인의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2024 장애인 스마

Mar 15, 2024 | Q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보건소 등록 장애인의 건강 수준 개선과 효율적인 재활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4차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밴드 활용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독립 보행이 가능한 지체·뇌병변 등 관내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마트밴드를 제공하여 활용 방법을 교육하고 장애 정도에 따른 목표 걸음 수를 설정, 개인 건강 상태에 맞춘 운동 교육과 신체활동 모니터링으로 자가 건강 관리능력을 향상하도록 돕는다. 스마트밴드 활용 걷기 챌린지의 장점으로는 스마트밴드를 착용하며 걷..

평택시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이미용 봉사활동으로 복지

평택시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이미용 봉사활동으로 복지

Mar 14, 2024 | Q기자

 

평택시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태완)는 지난 12일 특화사업으로 세교동 취약계층 6가구에 이미용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재능 기부자(신태순 원장)가 함께 관내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을 직접 살피고 거동이 어려운 노인분들에게는 미용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태완 위원장은 “참석하신 모든 위원님에게 감사드리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맡은 뒤 첫 행사인 만큼..

평택시 장애인 마라톤 동아리 ‘네잎클로버’ 참여자 모집

평택시 장애인 마라톤 동아리 ‘네잎클로버’ 참여자 모집

Mar 12, 2024 | Q편집부기자

 

사)경기도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이하 경뇌협) 평택지회가 2024년 장애인 마라톤 동아리 ‘네잎클로버’ 회원 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네잎클로버는 뇌병변장애인의 마라톤을 목표를 두고 일정한 시간대에 실내 및 야외에서 다양하고 자유롭게 운영되며, 친목 도모를 위한 활동프로그램이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동아리에는 보행이 자유롭지 않아 워커나 전동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이라도 마라톤 및 걷기 등 다양한 움직임에 관심이 있는 뇌병변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평택시 보건소, 낙상 예방 순환운동으로 2차 장애 발생 예방

평택시 보건소, 낙상 예방 순환운동으로 2차 장애 발생 예방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뇌병변 및 지체로 등록된 장애인을 대상으로 3월 8일부터 8월 30일까지 매주 금요일 10시~11시에 평택보건소 C동 교육실에서 ‘소도구를 이용한 낙상 예방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낙상 예방을 위해서는 평형감각과 하지 균형감각을 증가하는 운동이 도움이 되고, 운동을 하는 사람은 운동하지 않는 사람에 비해 장애물에 빠르게 반응할 수 있어 낙상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에 평택보건소는 전문 교수님을 초빙하여 낙상 위험에 더 노출된 등록장..

평택시, 2024년 ‘장애인 문화예술 진흥사업’ 보조사업자 공모

평택시, 2024년 ‘장애인 문화예술 진흥사업’ 보조사업자 공모

Mar 08,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21일까지 2024년 ‘장애인 문화예술 진흥사업’ 보조사업자를 공개모집 한다고 7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장애인·비장애인 예술단체 협업 ▲장애인 대상 문화예술 향유 확대 ▲장애인들의 창작 및 발표 지원 등 총 3개 분야이며, 지원 자격은 평택시 장애인 관련 문화예술단체이다. 이번 사업은 문화예술 교육 및 장애예술인과 비장애인과의 협업을 통한 장애인 문화예술 권리 증진을 위해 경기도와 공동 추진하는 사업으로 평택시는 2021년부터 공모를 통해 사업..

평택시 송탄보건소! 장애인을 위한 ‘치아사랑 구강교실’ 운영

평택시 송탄보건소! 장애인을 위한 ‘치아사랑 구강교실’ 운영

Mar 08,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북부장애인복지관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송탄보건소 프로그램실에서 ‘치아사랑 구강교실’을 3월 5일, 12일 총 2회에 걸쳐 운영한다. 장애인 구강 보건 실태조사에 따르면 장애인의 우식 경험자율은 비장애인의 우식 경험자율보다 30.6% 높은 85.2%로 비장애인에 비해 구강건강 관리를 더욱 철저히 관리해야 하므로, 송탄보건소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사전 예방 중심의 구강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구강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자 ‘치아사랑 구강교실’을 운영하게 되었..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토닥토닥 복지 사각지대 발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토닥토닥 복지 사각지대 발

Mar 04, 2024 | Q기자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권희순)는 지난 2월부터 포승읍 내의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자체 복지사업의 하나로 ‘토닥토닥 복지 사각지대 발굴키트’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협의체 위원들이 복지지원 수혜 여부를 떠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한 저소득 취약계층 및 위기가구를 직접 발굴하여 즉석밥, 카레, 라면 등 복지 사각지대 발굴 키트를 즉시 지원하고, 세심히 관찰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계획되었다. 권희순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자발..

시민 권익 보호 가장 앞장선 기관에 평택시 선정

시민 권익 보호 가장 앞장선 기관에 평택시 선정

Feb 28,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시민고충처리위원이 지난 27일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제12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서 ‘민원·옴부즈만’ 분야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 단체 표창을 받았다. 이날 수상에 선정된 평택시 시민고충처리위원(3명)은 시민의 권익구제를 위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을 뿐 아니라 옴부즈만(시민고충처리위원회) 제도 활성화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평택시는 위법·부당한 행정처분으로부터 시민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옴부즈만(..

평택시  송탄 상수원보호구역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평택시 송탄 상수원보호구역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Feb 27,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6일 오전 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용인 첨단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추진에 따른 송탄 상수원보호구역 현안에 대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 7일부터 남부, 북부, 서부 권역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고, 농민단체 등 자세한 설명을 요청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추가 설명회를 갖는 등 여섯 번째 주민설명회 자리였다. 정장선 시장은 “최대한 많은 주민을 만나볼 계획이고 앞으로도 원하는 단체가 있으면 만나서 설명할 생각이다”라며, “시민과의 소통과 시의 ..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부스 운영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부스 운영

Feb 27, 2024 | Q기자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6일 진위면 행정복지센터 1층 입구에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홍보 부스를 설치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내방한 민원인에게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책자와 물품을 나누어주며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면 진위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제보해주기를 요청했다.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권문식)은 “이번 홍보활동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받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

평택시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평택시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Feb 22, 2024 | Q기자

 

평택시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진구, 민경난)는 지난 21일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기 위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홍보활동은 기존과 다르게 안중읍 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 부스를 설치하여 방문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방문 민원인들에게 복지 사각지대 발굴 팸플릿과 홍보물을 배부하며 주변에 생활이 어려워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안중읍행정복지센터로 신고하길 간청했다. 민경난 민간위원장은 “이와 같은 ..

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2024년 장애인가족봉사단 ‘프리지아 2기’ 참

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2024년 장애인가족봉사단 ‘프리지아 2기’ 참

Feb 21, 2024 | Q기자

 

(사)한국장애인부모회 평택시지부 산하기관인 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태숙)에서 오는 27일까지 장애인가족봉사단 ‘프리지아 2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애인가족봉사단 참여 대상은 평택시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족 구성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장애인가족봉사단은 2월~11월 기간 월 1회 토요일 오전에 진행된다. 쓰담 달리기(플로깅)를 주된 활동으로, 신생아 모자 뜨기, 우리 집 앞 정화하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전화(031-8054-7979) 또..

평택시 소통과 협력으로 모든 시민이 행복한 평택형 복지정책 마련

평택시 소통과 협력으로 모든 시민이 행복한 평택형 복지정책 마련

Feb 14, 2024 | Q편집부기자

 

최근 급속한 노령화 및 가족구조의 변화 등 신 사회적 문제가 대두되면서 새로운 취약계층이 증가하고 있어, 모든 시민이 만족하고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정책이 요구된다. 이에, 평택시는 위기 상황에 놓인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누구나 돌봄’ 사업을 시작한다. 이 사업은 기존 돌봄 제도의 틈새로 발생하는 돌봄 공백 해소를 목적으로 소득이나 연령에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며, 생활돌봄‧동행돌봄‧주거안전‧식사지원‧일시보호의 기본 5대 ..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관리천 오염수 유출사고 3차 현장 방문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관리천 오염수 유출사고 3차 현장 방문

Feb 14, 2024 | Q기자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김승겸)는 평택시 청북읍 관리천 오염수 유출사고에 대한 추가적인 현장 시찰을 위해 13일 3차 현장 방문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복지환경위원회 김승겸 위원장을 비롯해 김순이 부위원장, 최선자·김명숙 위원, 강정구 의원, 환경국장 등 관계 공무원 10여 명이 참석했다. 복지환경위원회는 관리천 현장을 방문해 활성탄 여과기를 통한 오염수 처리 방식을 청취했다. 이후 오염수 처리 현장을 시찰하고 마지막까지 추가피해 방지를 위한 체계적인 ..

평택시 평택시립 지산초록도서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과  장애인 도서 접근

평택시 평택시립 지산초록도서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과 장애인 도서 접근

Feb 13,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립 지산초록도서관(관장 이수경)은 지난 7일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유영애)과 『장애인의 도서 접근성 향상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기 힘든 장애인이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에서 평택시 도서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이루어졌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지산초록도서관에서는 발달 장애인을 위한 ‘읽기 쉬운 책’과 자원봉사단이 직접 제작한 점자라벨그림책 등 도서 30권을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으로 대여했다. 또한 복지관을 방문한 장애인의 보호자들을 ..

평택시, 설 명절 맞아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위문

평택시, 설 명절 맞아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위문

Feb 08,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1월 15일부터 2월 8일까지 4주간 저소득층 가정과 사회복지시설에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고자 위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7일과 8일 이틀간 꿈나무생산시설 등 사회복지시설 3개소를 방문해 시설 종사자와 이용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정장선 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복지 현장에서 애쓰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께 감사드리며,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다양한 복지 시책을 ..

평택시, 송탄 상수원보호구역 현안 주민설명회 개최

평택시, 송탄 상수원보호구역 현안 주민설명회 개최

Feb 08,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용인 첨단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추진에 따른 송탄 상수원보호구역 현안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1979년에 지정된 상수원 보호구역은 평택시 진위면과 용인시 남사읍 일대 약 3.8㎢ 규모로, 지난해 3월 정부가 발표한 용인 국가산단 사업대상지 일부가 송탄 상수원 보호구역에 저촉되어 문제가 제기되었다. 용인 국가산단 추진을 위해서는 평택시가 상수원 보호구역을 조정하거나 정부가 산단 구역 변경 등을 통하여 진행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평택시 합정종합사회복지관 설맞이 나눔 행사실시

평택시 합정종합사회복지관 설맞이 나눔 행사실시

Feb 07, 2024 | Q기자

 

평택시 합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동국)에서는 지난 2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합정주공3단지 내 어려운 이웃 주민들에게 식료품(쌀, 라면, 참치)을 전달하며 온기를 나누는 ‘당신의 이웃이 되겠습니다’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합정종합사회복지관 김동국 관장, 평택시 신평동 행정복지센터 이병수 동장, 합정주공3단지 김태익 관리사무소장, 합정주공3단지 박중수 주민대표, 대한적십자사 신금자 보람봉사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합정주공3단지 아파트 45가구에 설 명절 선물을 전달하는 ..

평택시의회 정일구 기획행정위원장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 조례’제정해 노인

평택시의회 정일구 기획행정위원장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 조례’제정해 노인

Feb 06, 2024 | Q기자

 

평택시의회 정일구 기획행정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평택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2월 5일 개최한 제24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됐다. 정일구 기획행정위원장은 그동안 노인복지법 제26조, 노인복지법 시행령 제19조의 경로우대시설에서 제외되어왔던 시내버스, 수요응답형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권을 확대 보장하기 위해 지난 2년간 관련 제도와 타 지자체의 조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관련 부서와 협의하는 등 신중하게 준비해 왔다. 정 위원장은 “이번..

평택시가족센터-아쿠아필드 안성,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

평택시가족센터-아쿠아필드 안성,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

Jan 30,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김성영)는 지난 26일 신세계건설(주) 아쿠아필드 안성점(점장 김진현)과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협력 및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사회취약계층 아쿠아필드 안성 무료 체험 지원 및 대상자 연계 ▲평택시가족센터 직원에 대한 복지 지원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분야를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김성영 센터장은 “지역 내 취약계층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많은 분이 혜택을 받으실 수..

평택시 송탄보건소, 장애인의 균형감각 향상을 위한 ‘2024 상반기 밸런

평택시 송탄보건소, 장애인의 균형감각 향상을 위한 ‘2024 상반기 밸런

Jan 25,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월 16일부터 6월 20일까지 주 4회 보건소 등록 지체·뇌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송탄보건소 1층 재활운동실에서 그룹형 순환운동 교육 방식으로 스모비를 활용한 균형감각 향상 교실을 운영 중이다. 스모비란 운동기구로 기구를 흔들면 안에 있는 구슬이 부딪치며 나는 소리와 진동이 신체에 자극을 주어 근력 강화와 뇌 활성화까지 한 번에 도움을 주는 운동기구이다. 본 사업은 관내 장애인의 균형감각 향상을 위해 스모비를 활용해 진동 스윙 운동을 통한 몸의 운동감..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복지 사각지대 집중발굴’ 캠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복지 사각지대 집중발굴’ 캠

Jan 24,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권희순)는 지난 23일 동절기 한파 대비 복지 사각지대 집중발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동절기 복지 사각지대 집중발굴 캠페인은 동절기 한파로 난방비 증가, 거동 불편자의 사회적 고립 등 위협 요인이 가중되는 시기에 복지 사각지대의 선제적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진행됐다.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포승읍 만호리 식당가 인근에서 주민들에게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복지서비스 광고지와 홍보 물품을 전달하며, 주변에 어려움을 겪는..

평택시 더행복나눔장애인보호작업장 설립 5주년 및 신축 이전식 개최

평택시 더행복나눔장애인보호작업장 설립 5주년 및 신축 이전식 개최

Jan 22, 2024 | Q편집부기자

 

지난 17일 더행복나눔장애인보호작업장(시설장 김월라)에서 시설 설립 5주년 및 신축 이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이관우 평택시의회 부의장, 홍기원 국회의원 등 지역사회 정치인사 및 사회복지 단체, 사회복지시설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정장선 시장은 축사를 통해 “평택 사회복지의 중심에 계신 분들이 많이 오신 것 같다. 새해에는 평택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평택시가 더 많은 노력을 할 것을 약속한다. 평택 북부지역에서 가장 먼저 시작된..

평택시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

평택시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

Jan 20,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유만길)는 지난 18일 숙성시가지 및 당거리 일대에서 복지위기가구의 선제적 발굴과 맞춤형 복지 서비스 지원 및 자원 발굴을 위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유동인구가 많고 주민들의 이용이 잦은 상가와 마을회관 등을 중심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홍보 물품을 전달하고 어려운 이웃을 발견할 경우 오성면 맞춤형복지팀으로 제보해 달라고 요청했다.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

평택시장애인체육회, 남서울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장애인체육회, 남서울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Jan 17,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장선)와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평택시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해 지난 1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평택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평택시장애인체육회장인 정장선 평택시장, 남서울대학교 윤승용 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은 장애인체육 활성화 사업 공동 기획 및 참여, 기반 시설과 인력 지원 등의 내용으로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에게 생활체육 참여 기회의 폭을 넓혀 사회구성원으로 더 나은 삶을 실현하기 위해 두 기관이 협약했다. 평택시..

평택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평택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Jan 16,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교육부 산하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하는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공모사업은 장애인이 소외없이 평생학습권을 보장받고 장애 친화적 평생학습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했다. 시는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신규 지정 이후 올해 재지정에 따라 2년 연속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또한, 재지정으로 국비 5500만 원을 확보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학부모 통합 프로그램을 중점 운영할 예정이다. 세부 사업은 △..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관리천 공공수역 오염사고 현장 방문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관리천 공공수역 오염사고 현장 방문

Jan 13, 2024 | Q기자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김승겸)는 12일 화성시 소재 위험물 저장시설 화재로 오염수가 유입된 평택시 청북읍 관리천 오염사고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복지환경위원회 김승겸 위원장과 김순이 부위원장을 비롯해 이관우·최선자 위원, 유승영 의장, 강정구⊃정화 의원, 환경국장 등 관계 공무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오염수 유출 상황과 확산 범위를 확인하고 유해물질 유출로 인한 방제 등 상황 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복지환경위원회 위원과 의원들은..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2024년 신년회 개최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2024년 신년회 개최

Jan 08,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운주)는 지난 5일 협회 5층 대회의실에서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임원 및 사회복지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신년회를 개최했다. 박운주 회장은 “지난 한 해 협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사회복지사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2024년 가정과 기관에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는 올해도 회원들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장선 시장은 신년인사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어려움속에서도..

평택시 신장동 소재 송탄중앙교회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에 백미 70포 기

평택시 신장동 소재 송탄중앙교회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에 백미 70포 기

Jan 02,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송탄중앙교회는 연말연시를 맞아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백미 70포를 전달했다. 송탄중앙교회에서는 7년째 관내 어려운 가구를 위해 매년 백미를 기부하고 있으며, 김준호 담임목사는 “2023년 한 해를 보내며 얼마 전 급격하게 날씨가 추워서 겨울 한파를 절실히 체감하고 있다”며, “저희들의 따뜻한 온기가 관내 어렵고 힘든 이웃의 언 마음까지 닿을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백미를 전달한다”고 말했다. 김은숙 신장1동장은 “겨울철에 후원해..

평택시, 제1형 당뇨병 환자 의료비 지원

평택시, 제1형 당뇨병 환자 의료비 지원

Jan 02,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2024년 신규사업으로 경기도 최초 제1형 당뇨병 환자 의료비를 지원할 계획으로, 제1형 당뇨병은 베타세포의 파괴로 인슐린이 체내에서 생산되지 못하는 대사성 질환인 만성질환으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평택시는 질병에 대한 환자와 가족의 심리적·정서적 지원과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제1형 당뇨병 의료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원 내용은 혈당측정용센서, 연속혈당측정기, 인슐린자동주입기 구매비용 중 본인부담금 30% 중 20%로 최대..

평택시,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이음) 안정화 기여 보건복지부 장관

평택시,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이음) 안정화 기여 보건복지부 장관

Jan 02,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일, 2022년 9월 6일 개통한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이음) 안정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 기관상과 개인상을 각각 받았다고 밝혔다. 행복이음 시스템이라고 불리는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은 각종 사회복지 급여 및 서비스 지원 대상자의 자격과 이력에 관한 정보를 통합 관리하고, 지자체의 복지업무 처리를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평택시는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의 원활한 안착과 개통을 위해 각종 시범 테스트에 ..

2023 평택시 장애인 체육인의 밤

2023 평택시 장애인 체육인의 밤

Dec 28,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3 평택시 장애인 체육인의 밤’ 행사를 지난 26일 JnJ 아트컨벤션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평택시장애인체육회장인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여러 내빈이 참석해 뜻깊은 자리에 함께했다. 행사는 2023년 주요 사업 성과보고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장애인 체육 진흥 유공 표창, 감사패 전달, 체육대상 시상식을 차례대로 진행했다. 이날 체육대상은 8년간 장애인체육회 이사로 활동하며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미입상자들에게 운동용품을 지원하고 ..

평택보건소, 장기요양기관 감염관리자 대상 간담회 개최

평택보건소, 장기요양기관 감염관리자 대상 간담회 개최

Dec 23,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1일 고위험군 감염예방 및 관리를 위한 장기요양기관 감염관리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최일선에서 고위험 어르신에게 헌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한 장기요양기관 보건관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향후 감염병 대유행에 대비해 코로나19 경험을 공유하고 개선책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최근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빈대 발생과 관련해, 빈대 발견 방법과 방제 방법에 대한 교육을 하고, 보건소의 청소기 및 스팀기 대여, 빈대 방..

평택시의회, ‘평택복지재단 사무처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

평택시의회, ‘평택복지재단 사무처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

Dec 20,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18일 최을용 평택복지재단 사무처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이날 청문회는 김승겸 복지환경위원장을 비롯해 김순이 부위원장과 이관우ㆍ최선자ㆍ김명숙 위원 등 복지환경위원회 위원 5명이 임용후보자의 직무수행능력과 전문성, 자질 등을 검증하기 위해 실시됐다. 청문회는 후보자 선서, 모두발언 청취, 후보자에 대한 질의답변, 최종발언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재단과 산하시설과의 교류방안 ▲재단의 전략적 목표 및 역할 ▲직원 역량강화방안 ..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Dec 15, 2023 | Q기자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삼식)는 14일 포승읍 행정복지센터 1층 입구에 동절기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홍보 부스를 설치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동절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은 동절기 한파로 난방비 증가, 거동 불편자의 사회적 고립 등 위협 요인이 가중되는 시기에 복지 사각지대의 선제적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진행됐다.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주민에게 위기가구 복지서비스 사업 안내에 대한 홍보 물품(안내문,..

삼우보호작업장, 평택행복나눔본부에  200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화장지)

삼우보호작업장, 평택행복나눔본부에 200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화장지)

Dec 15, 2023 | Q기자

 

삼우보호작업장(시설장 박동신)은 지난 30일 200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화장지)을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전달했다. 삼우보호작업장 박동신 시설장은 “2023평택시민나눔문화축제에 참가해 얻은 판매 수익과 근로 장애인이 만든 제품의 판매 수익을 더해 생활용품을 기부하게 됐다”라고 말했으며, “장애인들이 도움만 받는 사람이 아니라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사람으로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사회적 기업인 삼우보호작업장은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을 운영하는 곳이며, 장애인의 고용..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  ‘취약계층 치매어르신 안전보호 꾸러미’ 배부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 ‘취약계층 치매어르신 안전보호 꾸러미’ 배부

Dec 14, 2023 | Q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맞춤형사례관리 대상자 치매어르신 70명을 대상으로 『취약계층 치매어르신 안전보호 꾸러미』를 제작·배부했다. 맞춤형사례관리 대상자는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약 1600명 치매 대상자 중에서도 치매로 인해 복합적인 문제가 동반되거나 돌봄의 사각지대에 있어 지속적 개입 및 점검이 필요한 사람으로, 특히 동절기에는 저체온 등으로 인한 오한, 피로, 의식 혼미의 위험이 높아져 집중적인 관리가 요구되고 있다. 안전보호세트는 치매어르신들의 동절기 안전사고를 ..

평택시,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실무담당자 협의회 운영

평택시,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실무담당자 협의회 운영

Dec 1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5일 평택시 평생학습센터(남부교육장) 소강당에서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실무담당자 2차 협의회’를 개최해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지난 3월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로부터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총 2억 원(국비 1억, 시비 1억)의 사업비를 확보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행복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고 있다. 이번 실무협의회는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 추..

평택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2023년도 식단감수위원회 제12

평택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2023년도 식단감수위원회 제12

Dec 1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식단감수위원회 회의를 지난 5일에 센터 어린이 체험관에서 개최해 2023년 식단 운영 성과 및 향후 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2023년도 식단감수위원회는 분과별 7인의 위원을 위촉해 연간 대면 회의 4회, 서면 의견서 제출 8회로 총 12회 감수회의를 진행했다. 센터는 평택시 관내 어린이 급식소의 다양한 운영 형태를 반영해 2023년 식단 유형 개정을 했고, 급식소별 맞춤 식단의 실현을 통해 센터 식단의 만족도 향상과 원활..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2023년 송년의 밤’ 진행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2023년 송년의 밤’ 진행

Dec 07,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운주)는 지난 1일 평택남부노인복지관에서 2023년 평택시 사회복지사 송년의 밤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사회복지 관련 내빈들과 사회복지종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 지역사회복지를 위해 노력한 사회복지사들을 격려했다. 1부에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환영사 및 축사, 우수 사회복지사 유공자 표창이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사회복지사간의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박운주 회장은 “송년의 ..

송탄명성교회,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에 후원금 기부

송탄명성교회,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에 후원금 기부

Dec 06, 2023 | Q기자

 

송탄명성교회(목사 조성진)는 지난 1일, 서정동의 취약계층을 위해 후원금 100만 원을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송탄명성교회 조성진 목사는 “우리의 헌금이 의미 있는 곳에 나눔해 기쁨을 나눌 수 있어 뿌듯하다. 많은 분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베푸는 따뜻한 겨울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기부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접수 후 기부자의 뜻에 따라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평택시,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공유회

평택시,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공유회

Dec 0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일 평택시 평생학습센터(북부교육장) 1층 대강당에서 장애인 관련 단체장과 장애인 학습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 이날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보고 및 사례공유와 난타 공연, 아카펠라 공연, 칼림바 공연 등 1년간 배운 학습 결과가 발표됐으며, ‘스노우볼 만들기’ 체험도 함께 운영됐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올해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국비 1억 원을 확보하여 지역 장애인들을 위한 소외없는 ..

평택시,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메달 포상금 수여

평택시,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메달 포상금 수여

Nov 28, 2023 | Q기자

 

평택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장선)는 지난 27일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메달 포상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전국 1만여 명의 선수 및 관계자가 참가해 지난 11월 3일부터 6일간 전라남도 일원에서 개최됐다. 대회에서 평택시는 역도, 유도, 농구, 배드민턴, 트라이애슬론, 탁구, 육상 등 7종목 37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 평택시 선수단은 역도(3관왕 8명), 유도(2관왕 3명) 종목에서 강세를 보이며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 31개, 은메달 5개, 동메..

평택시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평택시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Nov 27, 2023 | Q기자

 

지난 23일(목) 평택시 장애인체육진흥 및 장애인 고용 촉진을 위해 경동나비엔·평택시장애인체육회·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평택시 이충동 석정원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평택시장애인체육회의 회장인 정장선 평택시장, 경동나비엔 김종욱 대표이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계천 경기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평택시 장애인 선수의 고용을 통하여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장애인 선수활동을 유지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기로 했다..

평택시 부락종합사회복지관 고덕분관, ‘2023 온(溫)정 가득 김장김치

평택시 부락종합사회복지관 고덕분관, ‘2023 온(溫)정 가득 김장김치

Nov 23, 2023 | Q기자

 

부락종합사회복지관 고덕분관(관장 정일준 신부)은 지난 21일 국제대학교,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디자인 중앙, 젊은 평택, 포스코 A&C, 평택시 자원봉사센터, 호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봉사동아리 악동, KSC 한국지원단 대대, LH35단지 관리사무소, 고덕동 통장협의회 등과 함께 지역 내 이웃을 위한 ‘2023 온(溫)정 가득 김장김치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다양한 민관기관과 마을이 협력하여 만든 김장김치는 고덕동 내 사각지대 220가구와 14..

평택시, 2024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평택시, 2024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Nov 17,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 보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오는 11월 17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일반형전일제 64명(주 40시간 근무) ▶일반형시간제 15명(주 20시간 근무) ▶복지일자리 69명(월 56시간 근무)으로 총 148명을 모집한다. 평택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18세 이상 장애인복지법상 등록된 미취업 장애인으로 신분증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메달 휩쓴 평택시청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메달 휩쓴 평택시청

Nov 10,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장애인역도팀이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열린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출전선수 5명 전원이 금메달 획득에 성공하며 대회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전남 영암군 삼호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박광열(남자 벤치프레스부 –65㎏) 금메달 3개 △김규호(남자 벤치프레스부 –80㎏) 금메달 3개 △나용원(남자 벤치프레스부 –88㎏) 금메달 3개 △정연실(여자 벤치프레스부 –73㎏) 금메..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금메달 5개 획득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금메달 5개 획득

Nov 08, 2023 | Q편집부기자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출전한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 소속 선수들이 금메달 5개를 획득하며 경기도의 종목 우승을 이끌었다. 지난 11월 6일부터 7일까지 전남 목포시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유도 경기에서 남자 개인전 부문에 출전하여 △이정민[시각(J2) –90㎏] △이민우[시각(J2) –73㎏] △이민재[시각(J2) –60㎏] △정종욱[청각(OPEN) –73㎏]이 각각 금메달을 획득했고, 남자 시각 단체전에서도 이정민, 이민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