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평택시

평택시 용이동 경로당 체조교실 운영

평택시 용이동 경로당 체조교실 운영

Apr 24, 2024 | Q기자

 

평택시 용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전문 강사가 경로당을 방문해 스트레칭, 체조 등을 강습하는 ‘2024년 용이동 경로당 체조교실’을 운영한다. 관내 경로당 9개소를 대상으로 주 1회, 회당 90분으로 운영하며 7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용이동 체조교실은 일반시민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및 활기찬 여가생활을 위해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제안해 추진하게 됐다. 처음 체조교실에 참여하신 어르신은 “코로나 이전에는 이런 수업이 많았는데, 그동안 못해서 아쉬웠던 차에 경로당에 와서 수업을..

평택시 신장1동 주민자치회, ‘신장동 마을 꽃길 조성사업’ 추진

평택시 신장1동 주민자치회, ‘신장동 마을 꽃길 조성사업’ 추진

Apr 24, 2024 | Q기자

 

평택시 신장1동 주민자치회(회장 김동민)에서는 지난 23일 ‘신장동 마을 꽃길 조성사업’을 실시해 신장동 주택가에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신장동에는 오래된 단독주택으로 이루어진 골목길과 노인가구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2024년도 신장1동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 추진하게 됐다. 주택 소유자 및 거주 주민들의 협조하에 통장, 주민자치 위원과 화분 설치 위치를 선정해 주택가 철제담장에는 화분걸이로, 철제담장이 없는 곳은 바닥용 화분으로, 골목 중간에 ..

평택시  대형사업장 취득세 신고 사전 안내제 추진

평택시 대형사업장 취득세 신고 사전 안내제 추진

Apr 24,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납세 과정에서 전문성 부족으로 발생하는 문제점을 줄이기 위해 ‘대형사업장 취득세 사전 안내제’를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지금까지 대부분 공동주택 등 대형사업장(도시개발․재개발․재건축, 건물 연면적 1만㎡ 이상)의 취득법인은 지방세법에 대한 전문성 부족으로 취득세 자진 신고 때 취득 물건의 ‘사실상 취득가액(직접비용+간접비용)’을 과소신고한 사례가 다수 발생해 왔다. 이 경우 상급기관 감사에 적발돼 과소신고된 금액에 더해 가산세..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 나눔가게’ 6년째 반찬 특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 나눔가게’ 6년째 반찬 특

Apr 24, 2024 | Q기자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특화사업으로 지역 내 자원을 발굴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우리동네 나눔가게’ 사업을 2019년부터 6년째 이어오고 있다. ‘우리동네 나눔가게’ 특화사업은 중앙동 소재 각 음식업소(4개소)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해 스스로 반찬을 마련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홀몸노인과 장애인 50가구를 대상으로 가구별 맞춤형 반찬을 연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 중앙동에서는 마포오리구이, 미작, 밥보다국시, 항아리보쌈 등 4개소가 업무 협약을 맺고 현재까지 밑반..

평택시, ‘2024년 경기청년 역량 강화 기회 지원 사업’ 추진

평택시, ‘2024년 경기청년 역량 강화 기회 지원 사업’ 추진

Apr 24,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준비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청년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어학 및 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인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 사업’을 올해에도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신청일은 응시료의 경우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경기도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apply.jobaba.net)을 통해 온라인으로 상시 신청이 가능하며, 학원 수강료는 7월부터 신청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은 2023년도에 평택시 미취업 청년들의 ..

평택시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관내 주민이 함께하는 원예수업

평택시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관내 주민이 함께하는 원예수업

Apr 23, 2024 | Q기자

 

평택시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태완)는 지난 22일 취약계층 및 주민을 위해 원예수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사회복지사 및 관내 주민을 초청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수업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평소 외부활동이 적은 관내 주민이나 수업에 참여하기 어려운 주민에게 사회활동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마을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세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태완 위원장은 “정서지원사업의..

평택시 현덕면 주민자치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전달

평택시 현덕면 주민자치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전달

Apr 23, 2024 | Q기자

 

평택시 현덕면 주민자치회(회장 이종철)가 지난 20일 어려운 이웃에 성금 50만 원을 전달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성금은 기산2리에 위치한 한 가구에 전달됐는데, 평소 지적장애와 넉넉지 않은 형편으로 어렵게 살아가던 중 세 들어 사는 집에 최근 화재가 발생해 각종 가재도구가 전소됨에 따라 생활이 막막해진 상황에서 도움의 손길이 닿아 한시름 놓을 수 있게 됐다. 이종철 회장은 “우리 지역의 주민들이 위기에 처했을 때 주민자치회가 조금이나마 역할을 할 수 있어 다행”이라며 ..

평택시 5월 1일부터 코로나19 위기단계 ‘경계’에서 ‘관심’으로 하향

평택시 5월 1일부터 코로나19 위기단계 ‘경계’에서 ‘관심’으로 하향

Apr 23, 2024 | Q기자

 

5월 1일부터 코로나19 위기단계가 현행 ‘경계’에서 가장 낮은 단계인 ‘관심’으로 하향된다. 지난해 4급 감염병으로 조정(’23.8.31)된 이후에도 위기단계는 ‘경계’를 유지하다가 11개월만에 하향되는 것이며, ‘관심’ 단계로 조정되는 것은 4년 4개월 만이다. 이로써, 그동안 남아 있던 의료기관 및 요양시설 등 입소형 감염취약시설 마스크 착용 의무와 입소자 선제검사 의무가 모두 권고로 전환된다. 이런 방역 의무가 해제되면서 선별 목적의 선제검사가 필요없어 무증상자 대상 ..

평택시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참가

평택시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참가

Apr 23,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하는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 참가한다. 한국지방신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는 이번 대표 축제 박람회는 변화하는 축제 및 관광의 유행을 공유하고 각 지자체의 우수한 관광 상품을 홍보하는 교류의 장이 펼쳐진다. 평택시는 기존 일방적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관광지를 홍보하는 것을 넘어,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반짝매장(팝업 스토어)에서 지역의 오래된 공간과 흥미로운 이야..

평택시  스마트 그린도시 조성사업 준공 현장확인 나서

평택시 스마트 그린도시 조성사업 준공 현장확인 나서

Apr 23,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2일 환경부 공모 선정 사업인 스마트 그린도시(물순환) 조성 사업이 지난 1월 최종 준공됨에 따라 정장선 평택시장, 이강희 환경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7명이 현장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기후위기와 더불어 통복천 중심의 급격한 도시화, 도심열섬현상 및 구도심 침수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2020년 환경부의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에 지원, 선정돼 추진됐으며,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 국비 60%를 지원받아 비전동, 통복동,..

평택시 행복한 마음나누기 ‘밥 한술로 키우는 희망더함’

평택시 행복한 마음나누기 ‘밥 한술로 키우는 희망더함’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지난 3월부터 『르팽(Le Pain)』에서는 평택시 팽성읍에 거주하는 아동 4가구 4명에게 월 2회 행복한 마음나눔에서 시작하는 ‘밥 한술로 키우는 희망더함’ 재능기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팽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밥 한술로 키우는 희망더함’ 사업은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활성화하고자 지역 내 브런치 카페를 운영하는 『르팽(Le Pain)』 지승현 대표의 관심과 고민에서부터 출발했으며, 밥 한술에 담긴 따뜻함과 희망을 전하고 아동의 정서적 지지를 위한..

평택시  2024년 ‘정신응급 대응 협의체’ 회의 운영 정신과적 문제 적

평택시 2024년 ‘정신응급 대응 협의체’ 회의 운영 정신과적 문제 적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9일 송탄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2024년도 평택시 정신응급 대응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평택시 정신응급 대응 협의체는 송탄보건소, 평택보건소, 안중보건지소, 평택경찰서, 송탄소방서, 평택소방서,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안중백병원, 송탄중앙병원, 굿모닝병원, 평택성모병원, PMC박병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정신과적 응급상황 발생 시 효과적 대응 위한 정보 공유, 지역사회 정신질환자 의뢰 및 사후관리 현황, 각 관계기관의 협력..

평택시  주택임대차 신고제 유예기간 연장

평택시 주택임대차 신고제 유예기간 연장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주택임대차 신고제 과태료 처분의 계도기간이 당초 오는 5월 31일에서 2025년 5월 31일로 1년 더 연장됐다. 주택임대차 신고제는 2021년 6월 1일 이후 체결한 주거용 임대차계약 중 보증금 6000만 원 또는 월세 30만 원을 초과하는 계약에 대해 계약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신고하도록 하는 제도로, 2021년 6월 1일부터 시행됐으나 국민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으로 제도를 정착시키고자 과태료 부과의 계도기간을 운영하고 있었다. 이번 계도기간 연장에 대해 국토교통부는 “..

평택시 팽성지역 주민들의 삶이 녹아 있는 ‘팽성생활사박물관’··· 20일

평택시 팽성지역 주민들의 삶이 녹아 있는 ‘팽성생활사박물관’··· 20일

Apr 22,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일 팽성읍에 위치한 팽성생활사박물관의 개관식을 개최했다. 개관식은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과 국회의원,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물 기증자와 지역 주민들도 함께 했다. 개관기념음악회를 시작으로 경과보고,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마지막으로 전시실 관람으로 이어져 주요 내빈 및 지역 주민들이 팽성의 역사를 볼 수 있도록 했다. 팽성생활사박물관은 277.22㎡의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

평택시 ‘2024 평택꽃나들이’ 성황리에 마무리

평택시 ‘2024 평택꽃나들이’ 성황리에 마무리

Apr 19, 2024 | Q기자

 

‘2024 평택꽃나들이’ 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평택시(시장 정장선) 농업생태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3만6207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며 전국 최고의 봄꽃 정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올해 평택꽃나들이는 ‘봄으로 여는 평택의 봄’을 주제로 10만 송이 오색 튤립, 삼색 유채, 비올라 꽃 폭포 등 화려한 봄꽃 밭을 중심으로 꾸며졌으며, 평택시 화훼 농가들이 가꾼 꽃 전시관이 방문자센터에 조성됐다. 첫째 날 개막식에서는 타악클래식의 대가 ..

평택시 상하수도사업소, 2024년 우수조달물품 구매 우수기관 선정

평택시 상하수도사업소, 2024년 우수조달물품 구매 우수기관 선정

Apr 19, 2024 | Q기자

 

평택시 상하수도사업소(소장 김덕형)는 조달청 주관 『2024년 우수조달 물품 구매』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 인천지방조달청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조달청에서는 1996년부터 조달물자의 품질향상과 중소·벤처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성능·기술 또는 품질이 뛰어난 물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해 수의계약 등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우선 공급하는 우수조달물품 지정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평택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우수조달물품 구매에 최선을 다해 2023년 나라장터 ..

평택시  모산공원 착공식 개최

평택시 모산공원 착공식 개최

Apr 19,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9일 동삭동 396번지 일원에 조성 예정인 모산공원의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유승영 시의회 의장, 유의동 국회의원을 비롯해 도·시의원,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모산공원은 1989년 최초 도시공원으로 결정된 27만8241㎡(약 8만4천 평)의 도심지 내 핵심 녹지 축을 이루는 대규모 공원으로, 자연보전 및 평택 시민들의 여가 공간으로써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한 공원이다. 그동안 시는 모산공원 조성을 추진하기 위해..

평택시 ‘美조달시장 진출 설명회’ 대성황

평택시 ‘美조달시장 진출 설명회’ 대성황

Apr 19, 2024 | Q기자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평택시와 주한미군 411계약지원여단이 공동 주최한 「美조달시장 진출 설명회」를 지난 18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는 미연방 공공기관과의 계약 방법 및 절차 등 평소 국내 기업이 알기 힘든 정보를 제공하고 주한미군-관내기업 간 협업 네트워크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관내 기업의 해외 진출 기회를 확대 및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200여 관내 기업이 참여한 행사장에 미국 조달청 등록 방법, 계약 필수 서류 작성법 등 실무적인 정보들을 기업들이 직접 상담..

평택시 교통환경 개선을 통한 시민 편리성 증대

평택시 교통환경 개선을 통한 시민 편리성 증대

Apr 19,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시의회, 평택경찰서와 업무협약 체결 후 지난 4월 1일부터 상향(50㎞/h→60㎞/h)한 국도 1호선의 개선사업을 추진해 교통정체 구간 해소와 연동 신호 조정 등 원활한 흐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에 추진한 사업으로는 국도 1호선 구간에 대해 발광형 속도표지판(85개) 설치를 완료했으며, 야간과 우천 시 차선의 시인성 확보를 위해 고성능 자재(도료, 유리알 등)를 활용한 차선 재도색사업을 6월 내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어린이들의 안..

2024 상반기 평택시 일자리박람회 개최

2024 상반기 평택시 일자리박람회 개최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관내 우수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4월 3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2024 상반기 평택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하는 이번 일자리박람회에서는 구직자와 인사담당자가 1:1 현장면접을 진행하고 해당기업의 채용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며, 57개 업체가 참여해 생산·설계·영업·연구·판매 등의 직종에서 556명을 모집한다. 또한 고용노동부 평..

평택시, ‘시민이 살고 싶은 평택시 만들기’ 특강

평택시, ‘시민이 살고 싶은 평택시 만들기’ 특강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7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도시공사 직원 등 180여 명을 대상으로 ‘시민이 살고 싶은 평택시 만들기’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평택시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고 평택시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자 실시했다. 특강에서는 도시계획 및 개발 분야의 권위자인 한동대 서덕수 교수와 가천대 정상훈 교수의 ‘시민참여형 민관 융합 도시개발 모델: ESG 평택시 가꾸기’와 ‘시민이 더 잘살기 위한 산업혁신’이란 주제로 국내외 도시재생과 도시개발..

평택시 신평동 체육회, 새봄맞이 환경 정화 활동

평택시 신평동 체육회, 새봄맞이 환경 정화 활동

Apr 18, 2024 | Q기자

 

평택시 신평동 체육회(회장 박종선)는 17일 새봄을 맞이하여 신평동 일대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대청소에 참여한 체육회 회원들은 유동인구가 많은 평택역 등 상가 밀집 지역의 각종 생활 쓰레기 등을 청소하며 쾌적한 도시 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체육회 박종선 회장은 “따뜻한 봄날을 맞아 깨끗한 신평동을 만들기 위해 체육회 회원들이 솔선수범해 즐겁게 청소에 임해줘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이병수 신평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활동에 참여해주신 체육회 회원님들..

평택시 통복동 자원봉사 나눔센터,  정성가득 사랑의 뜨개질 나눔봉사 실시

평택시 통복동 자원봉사 나눔센터, 정성가득 사랑의 뜨개질 나눔봉사 실시

Apr 17, 2024 | Q기자

 

평택시 통복동 자원봉사 나눔센터에서는 지난 16일 사랑의 뜨개질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자원봉사 나눔센터 회원과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이 함께 했으며, 목욕타월 40여 개를 손뜨개로 제작해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혜영 센터장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생각하며 자원봉사 나눔센터 회원분들과 재능기부를 할 수 있어 보람을 느끼고, 건강한 삶을 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보경 동장은 “바쁜 시간에도 재능기부를 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평택시 원평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평택시 원평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Apr 17, 2024 | Q기자

 

평택시 원평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심기숙)는 지난 16일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은 새마을부녀회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관내 취약계층 30가구에 정성으로 준비한 밑반찬을 전달했다. 원평동 새마을부녀회 심기숙 회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승찬 원평동장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

평택시 신평동 주민자치회, 새봄맞이 환경 정화 활동 전개

평택시 신평동 주민자치회, 새봄맞이 환경 정화 활동 전개

Apr 17, 2024 | Q기자

 

평택시 신평동 주민자치회(회장 김기성)는 지난 16일 주민자치회 월례회의 후 새봄맞이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40여 명의 주민자치회 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여했으며, 평택시외버스터미널부터 합정초등학교 일대까지 쓰레기와 담배꽁초 등을 집중 수거하며 환경 정화에 나섰다. 김기성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함께 환경 정화 활동을 하며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자발적인 환경 정화 활동으로 쾌적한 신평동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병수 ..

평택시 송탄보건소, 생명존중 안심마을 참여 기관 모집

평택시 송탄보건소, 생명존중 안심마을 참여 기관 모집

Apr 17,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생명존중 안심마을」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생명존중 안심마을」이란 지역사회 모든 구성원의 생명존중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살 예방 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역 특성에 따라 읍·면·동 단위로 조성하는 마을을 뜻한다. 북부지역에서는 3개 행정동(중앙동·서정동·고덕동)을 지정하였으며 지역별 자살사망자 수 및 지역사회 자원을 고려하여 선정하였다. 본 사업은 기관별 생명존중 안심마을 표준모형에 따라 6개 영역에서의 5개 활동 ..

평택시 새마을회, 도시숲에 나무심기 진행

평택시 새마을회, 도시숲에 나무심기 진행

Apr 17, 2024 | Q기자

 

평택시 새마을회(회장 이천석)는 지난 16일 각 읍면동 남․여 회장 및 새마을 지도자 20여 명과 ‘전국 70만 그루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산림청 묘목지원 사업으로 파주 남북 산림협력센터에서 잣나무 200주와 낙엽송 200주를 지원받아 통복천 새마을 도시숲에 심었다. ‘전국 70만 그루 나무심기’는 새마을의 심각한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 과제로 평택시 새마을회에서도 동참하였다. 이천석 새마을회장은 “지속가능한 지구환경 보존을 위하여..

평택시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좋은이웃 나눔가게 1호점’ 현판 전

평택시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좋은이웃 나눔가게 1호점’ 현판 전

Apr 16, 2024 | Q기자

 

평택시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양혜욱, 민간위원장 정유해)는 지난 15일 고덕동에 있는 cu평택상공회의소점(대표 임성원외 1인)을 좋은이웃 나눔가게 1호점으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이날 좋은이웃 나눔가게 인증 현판을 전달받은 cu평택상공회의소는 지난해 9월부터 매월 현물(컵라면 2박스)기부를 7개월째 실천하고 있으며, 기부 물품은 관내 복지 사각지대 14가구에 전달됐다. cu평택상공회의소 임성원 대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홍보와 나눔에 관해 관심 있..

평택시 안중라이온스클럽,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평택시 안중라이온스클럽,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Apr 16, 2024 | Q기자

 

안중라이온스클럽(회장 오영근)이 지난 15일 평택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성금 306만 2천 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안중라이온스클럽 임원진 배우자로 구성된 네스회에서 평택시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일일포차를 운영하면서 음식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안중라이온스클럽 유아름 네스회장은 “평택시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네스회에서 일일포차 행사를 통해 성금을 마련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평택시 서정동 새마을부녀회, 4월愛 사랑 듬뿍 밑반찬 배달

평택시 서정동 새마을부녀회, 4월愛 사랑 듬뿍 밑반찬 배달

Apr 16, 2024 | Q기자

 

평택시 서정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최선희)는 지난 13일 4월愛 밑반찬 나누기 봉사를 추진했다. 이날 회원들은 힘을 모아 소고기 장조림, 얼갈이 열무김치, 고추멸치볶음, 봄나물 등 4종을 정성껏 만들었다. 4월愛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를 위해서 회원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인들을 위해 관내에서 식재료를 구입하고, 정성껏 만든 밑반찬은 서정동 관내 취약계층 30가정을 방문해 전달했다. 서정동 새마을부녀회는 매월 홀몸노인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반찬 4~5종을 정성스럽게 만들..

평택시, 어린이 반려식물 가꾸기 체험행사 추진

평택시, 어린이 반려식물 가꾸기 체험행사 추진

Apr 16,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평택시농업생태원 어울마당에서 어린이 반려식물 가꾸기 체험행사를 운영해 평택꽃나들이 행사를 찾은 시민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다. 어린이 반려식물 가꾸기 체험행사는 △다육식물 심기(알록달록 무지개 테라리움 만들기) △딸기 심기(우리집에서 키우는 딸기) △실내식물 모둠 심기(베란다 상추텃밭 심기)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됐으며, 총 6회 24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체험행사에 참여한 시민은 “아이와 함께 식물을 가꾸는 유익한 ..

평택시, 시민정원사 봉사단 ‘가드닝데이’로 봉사활동

평택시, 시민정원사 봉사단 ‘가드닝데이’로 봉사활동

Apr 16,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2일 평택서부역 광장과 농업생태원에서 시민정원사 봉사단과 함께 ‘가드닝데이’를 진행했다. 2024년 시민정원사 봉사단 ‘가드닝데이’는 우리가 가꾸는 정원을 깨끗이 목욕시키는 마음으로 기존의 정원을 관리하고, 새 식물을 추가로 심는 날이다. 이번 4월의 시민정원사 봉사단 ‘가드닝데이’는 지난 겨울의 낙엽과 잡초로 지저분했던 정원을 정비하고, 묵은 사초의 잎을 잘라내어 새로운 신초가 올라오게 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더불어 홍가시나무와 너도부추, 마가..

평택시 세교동 주민자치회, 봄꽃축제 성황리에 종료

평택시 세교동 주민자치회, 봄꽃축제 성황리에 종료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세교동 주민자치회(회장 박형수)가 지난 13일에 통복천 일대에서 개최한 ‘세교동 봄꽃축제’가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세교동 마을 의제 사업인 ‘세교동 봄꽃축제’는 우리 동의 봄꽃 명소(통복천 일대)에 축제를 개최해 관내·외 주민들에게 우리 마을을 알리고 더불어 지역경제까지 활성화하고자 제안한 사업이다. 이날 행사장에는 화훼만들기 체험 및 꽃 압화 키링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등 꽃을 주제로 한 체험부스와 포토스팟에서 사진찍어 SNS 올리기 등 다양한 스..

평택시 원평동 자원봉사나눔센터, ‘손뜨개 샤워타올 만들기’ 재능 나눔

평택시 원평동 자원봉사나눔센터, ‘손뜨개 샤워타올 만들기’ 재능 나눔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원평동 자원봉사나눔센터(센터장 김민서)는 지난 12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담은 샤워타올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센터 회원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까지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샤워타올 140개를 직접 만들었다. 다양한 색상의 실을 이용해 섬세하게 완성된 샤워타올은 나눔 냉장고를 이용하는 저소득 어르신과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민서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행복..

평택시 삼성조은내과의원,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쌀 기부!

평택시 삼성조은내과의원,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쌀 기부!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삼성조은내과의원(원장 김선규)에서는 지난 12일 평택시 서부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사랑의 쌀’ 500㎏(10㎏ 50포)을 평택보건소 안중보건지소에 기부했다. 삼성조은내과의원은 2013년부터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홀몸 어르신 등을 위해 쌀, 떡, 과일 등 이웃돕기 물품을 기부해 지역에서 수년간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삼성조은내과의원 김선규 원장은 “만성질환 등 질병으로 힘들고 경제적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분들께 작은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쌀을 ..

평택시 장당도서관, 냉난방기 부분 교체 공사로 임시 휴실

평택시 장당도서관, 냉난방기 부분 교체 공사로 임시 휴실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립 장당도서관은 노후 냉난방기 부분 교체 공사로 오는 5월 7일(화)부터 10일(금)까지 총 4일간 1층과 지하층을 임시 휴실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 안전과 신속한 공사 추진을 위해 공사 범위에 해당하는 1층과 지하층에 대한 출입, 시설 이용, 대관, 관내 엘리베이터 사용을 제한한다고 전했다. 다만, 공사 기간 중 시민들의 독서 활동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2~3층 종합자료실은 정상 운영하며, 희망도서, 책이음(상호대차), 예약도서 등 자료서비스는 제공된다. 종..

평택시  험프리스 스페셜 올림픽 출전

평택시 험프리스 스페셜 올림픽 출전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장선)는 지난 11일 ‘험프리스 스페셜 올림픽’에 관내 발달 장애 청소년 등 40 여명이 출전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군 부대인 ‘캠프 험프리스’에서 개최됐으며, 2년 연속 미군 측의 초청으로 관내 청소년들이 대회에 참가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동방학교, 세교중학교 등의 발달 장애 청소년이 참가해 미국 장애 청소년들과 달리기, 멀리뛰기, 공던지기 등을 통해 교류했다. 평택시장애인체육회장인 정장선 평택시장은 “양국 장애인스포츠 교류에 힘쓰시는 ..

평택시 국제교류재단, ‘제19회 한미친선 한마음축제’ 제2차 추진자문위원

평택시 국제교류재단, ‘제19회 한미친선 한마음축제’ 제2차 추진자문위원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12일 팽성국제교류센터에서 ‘제19회 한미친선 한마음축제’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제2차 추진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본 회의는 전년도 행사의 성과분석을 통한 축제 개선 계획 및 착수 보고가 주요 안건으로 진행됐으며, 경기도의회⸱평택시의회⸱팽성119안전센터⸱평택시 관련부서가 참여해 안전하고 성공적인 축제 추진을 위한 논의가 있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축제 관람객의 주차시설 확보 관련 사항이 중점적으로 논의됐으며, 행사..

평택시 송북동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

평택시 송북동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

Apr 13,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송북동 행정복지센터는 12일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를 진행했다. 따뜻한 봄을 맞이하기 위하여 진행된 이날 행사는 관계단체 회원,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송북동 관내를 5개의 구역으로 나누어 마을 청소를 진행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연성희 송북동 통장협의회장은 “단체 회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주변을 정비한다면 모두가 살고 싶은 송북동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같은 뜻을 가진 회원들이 행사에 참여해 더욱 뜻깊은 정화 활동이 되었다”고 말했다. ..

평택시 중앙동 통장협의회,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440만 원 기탁

평택시 중앙동 통장협의회,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440만 원 기탁

Apr 13, 2024 | Q기자

 

평택시 중앙동 통장협의회(회장 조정수)는 지난 11일 평택행복나눔본부를 통해 이웃사랑 성금 440만 원을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한극만 중앙동장과 조정수 통장협의회 회장, 황성식 평택행복나눔본부 나눔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성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마음을 담아 통장협의회 통장들이 1인당 10만 원씩 모아 자발적으로 조성했다. 조정수 통장협의회 회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통장들의 작은 온정이 전해..

평택시, ‘2024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개최

평택시, ‘2024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개최

Apr 13,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2일(금) 2024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여, 관내 2024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사업 추진을 하고 있는 해당 단지 관리사무소장 및 입주자대표 관계자들에게 올해부터 도입된 ‘보탬e(지방보조금시스템) 시스템’의 이해를 돕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에는 시 관계자를 비롯해 관내 65개 단지 관리사무소장 및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공동주택 지원사업 안내를 통해 사업 추진 및 보탬e시스템 활용에 대..

평택시 청북하늘빛호수공원 조성 사업 첫 삽

평택시 청북하늘빛호수공원 조성 사업 첫 삽

Apr 13,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2일 청북하늘빛호수공원 조성 사업의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북하늘빛호수공원은 청북택지지구 내 기존 골프장 부지(청북읍 옥길리 1341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것으로, 시는 2020년 7월 장기간 방치된 이곳을 명품공원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공원 조성 발표 이후 평택시는 2023년 11월 실시계획인가를 받아 시공사(대우건설) 및 감리(도화엔지니어링)를 선정했으며, 2026년 4월까지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청북하늘빛호수공원은 지역..

평택시 세교동 통장협의회, 봄맞이 환경 정화 활동 실시

평택시 세교동 통장협의회, 봄맞이 환경 정화 활동 실시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세교동 통장협의회(회장 문순진)가 새봄을 맞아 깨끗한 세교동을 만들기 위해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세교동 통장협의회 회원과 관계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신대동 일대 도로변에 무단 투기된 각종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수거했다. 문순진 통장협의회장은 “이번에 실시한 새봄맞이 대청소는 모두에게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자발적인 환경 정화 활동으로 쾌적한 세교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원종 세교동장은 “적극적으로 환경 정화 활..

평택시 서정동, ‘정희네 한우소머리국밥’과 업무협약

평택시 서정동, ‘정희네 한우소머리국밥’과 업무협약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서정동에 소재한 ‘정희네 한우소머리국밥’과 관내 취약계층의 무료 식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정희네 한우소머리국밥은 서정동 관내 취약계층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으며, 매달 정기적으로 취약계층 30명에게 무료로 식사를 지원하기로 했다. 김정희 대표는 “서정동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최대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성스럽게 만든 음식을 제공할 것이..

평택시 그말씀소망이되는교회, 이웃 나눔 라면 기부

평택시 그말씀소망이되는교회, 이웃 나눔 라면 기부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그말씀소망이되는교회에서는 지난 11일 봄맞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라면 110박스(300만 원 상당)를 평택시 안중읍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그말씀소망이되는교회에서는 이번 기부뿐만이 아니라 2022년부터 백미 또는 라면을 기부해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박종찬 목사는 “안중읍 내 어려운 이웃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실천을 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진구 안중읍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분들을 위한 라면을 기부하신 그말씀소..

평택시 공중화장실 불법 촬영 예방 캠페인 및 점검

평택시 공중화장실 불법 촬영 예방 캠페인 및 점검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지난 11일 서정리역 일대에서 평택경찰서와 함께 ‘공중화장실 불법 촬영 예방 캠페인 및 점검’을 실시했다. 평택시 불법 촬영 시민감시단은 전파 탐지기와 적외선 렌즈탐지기를 이용해 역사 내의 공중화장실과 서정리전통시장 주변 공중화장실을 대상으로 변기 주변 불법 촬영 카메라 의심 장소를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불법 촬영은 범죄임을 알리고 불법 촬영 대응 요령을 안내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화장실 내 불법 촬영은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고 사회적 ..

공개 임박! 대형 평택이가 온다

공개 임박! 대형 평택이가 온다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13일부터 농업생태원에서 개최되는 ‘2024 평택 꽃나들이 축제’에 ‘평택이’ 캐릭터 대형 조형물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시 상징물로 지정돼 있는 ‘평택이’ 캐릭터를 널리 홍보하고 시민 소통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에 활용하기 위해 대형 조형물로 제작됐다. 이번 축제에 전시되는 ‘평택이’ 조형물은 높이 4m, 폭 3m 크기의 초대형 풍선과 미니 조형물(반도체 평택이, 수소차 평택이)로 구성돼 있으며, 향후 지역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에 설치돼 시민들에..

평택시문화재단,‘초여름 밤’, 가족과 함께 ‘13월의 기적’을 그리다

평택시문화재단,‘초여름 밤’, 가족과 함께 ‘13월의 기적’을 그리다

Apr 12, 2024 | Q기자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 대표축제로 자리 잡으며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평택 가족캠핑 스마트영상제’가 오는 6월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간 진위천유원지 캠핑장에서 진행된다. 평택시가 주최하고 (사)평택스마트영상제, 평택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평택 가족캠핑 스마트영상제’는 2박 3일 동안 온 가족이 함께 캠핑을 즐기면서 스마트기기를 이용한 영상을 제작하는 행사로, 영상을 제작하면서 가족들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목적을 둔 가족 중심의 축제다. 올해로 13회째를..

평택시 안중도서관, 2024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선정

평택시 안중도서관, 2024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선정

Apr 11, 2024 | Q기자

 

평택시립안중도서관(관장 이수경)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한 ‘2024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는 도서관에 방문하기 힘든 어린이에게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제공 및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4년에는 드림스타트서부센터와 함께한다. 2024년에도 센터 초등학생들을 안중도서관으로 초대해 체험형 동화구연, 책 읽어주세요, 그림책 푸드테라피, 우당탕탕 보드게임, 그림책 독후활동 수업 등 다양한 독후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평택시 송탄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어르신놀이터 클린존 사업 전개

평택시 송탄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어르신놀이터 클린존 사업 전개

Apr 11, 2024 | Q기자

 

평택시 송탄동(동장 최기선)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이경수)는 지난 8일부터 송탄동 관내 경로당 21개소를 대상으로 ‘어르신놀이터 클린존 사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여름철에 무더위쉼터로 이용되는 경로당의 에어컨을 바르게살기위원들이 직접 세척하고 간단한 기능점검을 하면서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계획됐다. 이경수 위원장은 “회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올해 처음 시작하는 봉사활동으로, 에어컨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로당 환경 개선에 필요하다 싶어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