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평택시

2022년 평택시 장학관 입사생 모집

2022년 평택시 장학관 입사생 모집

Dec 22,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2년도 장학관 입사생을 내년 1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비대면(온라인)으로 모집한다. 2018년 3월에 개관한 평택시 장학관은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학생들이 숙식에 대한 부담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운영을 해 오고 있다. 장학관 입사자격은 서울소재 2년제 이상 대학에 입학 예정이거나 재학 중인 학생으로 공고일 현재 본인 또는 보호자가 평택시에 1년 이상 계속해 주민등록이 돼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

평택시 2021년 하반기 주민자치학교 교육 운영

평택시 2021년 하반기 주민자치학교 교육 운영

Dec 20,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달 12일부터 12월 2일까지 2021년도 하반기 주민자치학교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주민자치학교는 주민자치회로 전환된 읍・면・동 지역의 주민자치위원 자격을 위한 6시간 필수 사전이수 교육으로, 주민자치회 위원이 되고자 희망하거나 주민자치에 관심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주민자치회는 마을의 문제를 스스로 찾아 자치계획을 세우고, 마을 사업을 실행함으로써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주민대표기구이다. 평택시는 7개 면・동(진..

평택시 협치실무위원회 평가 워크숍 마쳐

평택시 협치실무위원회 평가 워크숍 마쳐

Dec 09, 2021 | 평택시청기자

 

- 소통하고 공감하는 협치체계 정비 평택시 협치회의(공동의장 정장선, 이장현)는 지난 11월 26일부터 12월 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협치회의 실무위원회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위원회별 워크숍은 2021년 5월 제2기 위촉을 통해 활동을 시작한 협치회의 및 각 실무위원회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2022년 활동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실무위원회별로 각기 필요한 주제를 정해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공론화위원회(위원장 조종건)는 “‘..

평택시 특화 벼 신품종 『꿈마지』 언론인 초청 설명회 추진

평택시 특화 벼 신품종 『꿈마지』 언론인 초청 설명회 추진

Dec 07, 2021 | 평택시청기자

 

- 2017년부터 시작한 외래품종 대체 지역특화 국내육성 벼 신품종 사업- 식미평가에서 참여자 전원 “맛있다”는 평가결과 보여, 뜨거운 호응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역특화 벼 신품종인 ‘꿈마지’품종에 대한 언론인 초청 설명회를 지난 6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꿈마지’는 평택시가 경기도농업기술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외래품종을 대체할 평택시 적합 벼 품종으로 개발・선정한 경기도 육성 품종으로 쌀이 맑고 투명하며, 밥맛이 우수한 특징이 있다. 출수기는 ..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2022년 제1기 정기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2022년 제1기 정기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Dec 06,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평생학습센터는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배울 수 있는 양질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6일부터 ‘2022년 제1기 정기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을 실시한다. 권역별 3개 교육장(북부・남부・서부교육장)에서 노래교실, 웰빙요가, 라인댄스, 캘리그라피, 의류제작, 한식조리사준비과정, 제과제빵기능사준비과정 등 총 169개의 다양한 취미 및 기술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만 19세 이상의 평택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수강신청은 12월 6일..

평택시 공무원 구성 ‘온누리학습동호회’ 직원 소통 교육 실시

평택시 공무원 구성 ‘온누리학습동호회’ 직원 소통 교육 실시

Dec 06, 2021 | 평택시청기자

 

- 일과 삶의 조화 및 세대 간 소통 교육 - 평택시 공무원으로 구성된 온누리학습동호회는 오는 19일까지 평택시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일과 삶의 조화 및 세대 간 소통을 위한 교육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쿠퍼실리테이션그룹의 구기욱 대표의 강연으로, MZ 세대와 소통하기, 일・삶・놀이・휴식의 조화, 세상이 내 맘대로 되지 않을 때, 세상을 내 맘대로 살기 등 4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특히 조직 내・외의 갈등을 바라보는 관점으로 멸사봉공(滅私奉..

평택시, 제10회 평택시 협치 아카데미 개최

평택시, 제10회 평택시 협치 아카데미 개최

Dec 03, 2021 | 평택시청기자

 

- 세상과 나를 바꾸는 시민 참여형 지도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0회 평택시 협치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평택시 협치 아카데미는 시민과 행정의 협치 이해를 위해 연 4회 진행되며, 이번 강의는 ‘세상과 나를 바꾸는 지도(커뮤니티 매핑)’라는 주제로 시민 참여형 지도(커뮤니티 매핑)를 안전・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제작하는 과정과 어떻게 활용될 지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강의 후에는 시민 참여형 지도를 제작해보는 실습시간..

평택시어린이집연합회, 부모 및 원장 교육

평택시어린이집연합회, 부모 및 원장 교육

Dec 02, 2021 | 평택시청기자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평택지회에서는 지난 1일 청소년문화센터에서 부모 및 원장을 대상으로 역할별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자녀의 마음성장을 위한 부모교육과 원장의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약 270명을 3회로 나눠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한편, 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지난 10월에도 보육교직원 및 부모의 역량강화를 위한 언택트 교육연수를 진행해 영유아들의 보육을 위한 역할 교육을 위해 힘써왔다. ..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21년 한국어교육 종강식 실시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21년 한국어교육 종강식 실시

Dec 02,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을용)에서는 지난 11월 30일 ‘2021년 한국어교육 종강식’을 진행했다. ‘한국어교육 종강식’은 관내 한국어교육을 수강한 결혼이민자와 외국인가족 총 95명이 참석했으며, 학습자들의 교육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베트남 전통춤 공연과 2021년 교육 되돌아보기, 2022년 교육 미리보기, 시상식 등을 진행했다. 특히 1년간의 교육을 진행하고 한국어교육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11월부터 약 한 달간 ‘코로나로 바뀐 나의 한국..

평택시, 평생학습관 건립... 평생학습 컨트롤타워 역할 기대

평택시, 평생학습관 건립... 평생학습 컨트롤타워 역할 기대

Dec 01,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평생학습센터는 평택시민의 평생학습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평생학습관 건립을 위해, 지난달 30일 타당성조사 용역과 건축 기본구상 용역을 각각 체결했다. 평생학습관의 예정 부지는 동삭동 668-1번지이며 건축규모는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평생학습센터 외에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자원봉사센터, 남부영어교육센터, 창의채움교육센터 등이 입주할 예정으로, 입주기관 간에 평생학습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평생학습도시로서 도약하는 목표의 구심점 역할을 기대..

평택시, 2021 평택시환경아카데미 ‘시민리더과정’ 마무리

평택시, 2021 평택시환경아카데미 ‘시민리더과정’ 마무리

Nov 29, 2021 | 평택시청기자

 

- “획기적 환경 개선 위해 민․관이 함께 노력해야” 탄소중립 도시를 위한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2021 평택시환경아카데미 ‘시민리더과정’이 지난 26일 배다리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정장선 시장의 특강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시민리더과정은 주민자치회, 통・이장, 평택시환경단체총연합회 등 환경단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환경분야 시민리더 교육과정이다. 기후변화, 생태복원, 도시와 인간의 공존 등의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

해금으로 코로나 일상을 극복하는 평택시민들

해금으로 코로나 일상을 극복하는 평택시민들

Nov 25, 2021 | 평택시청기자

 

- 「지영희국악관 해금아카데미」 남부지역 신규강좌 개설 - 코로나19로 모임이 폐쇄된 지 2년이 넘어간다. 이에 평택시는 코로나와 함께 사는 법을 터득해 나가고 있다. 특히 문화생활에 갈증이 심한 평택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지난 23일 남부지역인 배다리도서관에 ‘지영희 해금아카데미’를 새로 열었다. 평택시 지영희국악관에서는 그동안 평택시만의 특화된 해금 문화를 체계적으로 만들어가고 있었다. 국내 최고 해금 명인들과 함께 특별 연주회도 갖고 평택시 자체 해금교본..

평택시, 지적직 공무원 대상 ‘지적측량 실무 교육’ 실시

평택시, 지적직 공무원 대상 ‘지적측량 실무 교육’ 실시

Nov 23,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0일 토지정보과장을 포함한 지적직 공무원 및 한국국토정보공사(평택지사・송탄지사・안중지사) 업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통복동 고평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내에서 지적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적측량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지적측량’은 건축 또는 각종 개발사업을 위한 토지분할, 경계복원 등을 할 때 실시하는 측량으로써 시민의 재산권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정확한 측량 성과 제공을 위해 지적측량성과 검사를 수행할 지적직 공무원의 역량강화를 ..

제14회 평택시 슈퍼오닝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제14회 평택시 슈퍼오닝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Nov 18,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7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제14회 슈퍼오닝농업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슈퍼오닝농업대학은 ‘세계를 주도하는 농업인이 되자’라는 교훈을 바탕으로 농업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전문 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2008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친환경농업과, 미래농업과, 체험농업과로 운영했으며 77명이 입학해 최종 64명이 졸업했다. 올해 학사운영은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인해 선진지 연수, 워크숍이 취소됐으나, 학과별 전공교..

평택시, 제9회 평택시 협치 아카데미 개최

평택시, 제9회 평택시 협치 아카데미 개최

Nov 18, 2021 | 평택시청기자

 

- 시민과 행정의 협치 : 함께여서 더 현명한 우리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9회 평택시 협치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의를 진행한 목원대학교 공공인재학과 권선필 교수는 ‘함께여서 더 현명한 우리’라는 주제로, 현대의 생활양식에 맞는 민주주의를 개발하기 위해 각 분야의 주체들이 어떤 자세로 임해야 하며 어떠한 과정을 거쳐야 하는 지를 직접 표현해보도록 하는 시민참여형 강의를 진행했다. 참가한 한 시민은 “시민..

평택시, ‘제18기 평택시민인문학대학’ 수료식 및 강원국 작가 인문학 강

평택시, ‘제18기 평택시민인문학대학’ 수료식 및 강원국 작가 인문학 강

Nov 17,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평생학습센터는 지난 16일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시민 9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평택시민인문학대학 수료식 및 인문학 강연(강원국 작가, ‘말과 글이 순환하는 삶’)을 진행했다. 2004년 제1기를 시작으로 18년째를 맞이한 평택시민인문학대학은 5월 18일 방송인 이금희의 ‘더불어 살며, 서로 헤아리며’를 시작으로 건강, 역사, 경제 등 분야별 저명인사를 초청하여 인문학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평택시민으로..

평택시 생활개선회 여성지도자 리더십 역량 강화교육

평택시 생활개선회 여성지도자 리더십 역량 강화교육

Nov 12,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0일 무봉산청소년수련원에서 한국생활개선 평택시연합회원을 대상으로 ‘2021년 생활개선회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생활개선회원 60명이 참여했으며, 우수회원에 대한 시상으로 이재영 회원이 시장표창, 유근숙 회원이 평택시의장표창을 수상했다. 교육은 여성 리더십, 생활개선회의 역사와 정체성, 시와 음악이 있는 힐링 특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윤순예 생활개선회장은 “이..

평택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 참여 프로그램 ‘같이 놀자, 가치(價値)

평택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 참여 프로그램 ‘같이 놀자, 가치(價値)

Nov 11,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에서 민간위탁 운영 중인 평택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2021 부모 참여프로그램 가정보육 지원 프로젝트 <같이 놀자, 가치(價値) 놀자>’를 진행하여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같이 놀자, 가치(價値) 놀자!>는 코로나19로 보육시설의 휴원이 장기화된 가운데 부모와 함께하는 유희활동을 통해 가정에서 기본 식생활습관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

평택시, 전영수 교수 ‘인구변화의 위기와 기회’ 강연 운영

평택시, 전영수 교수 ‘인구변화의 위기와 기회’ 강연 운영

Nov 10,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평생학습센터는 지난 9일 북부문예회관에서 ‘2021년 평택시민인문학대학’ 제 9강 강연(한양대 전영수 교수, 인구변화의 위기와 기회)을 정부의 코로나19 행사 운영지침을 준수하면서 진행했다. 전영수 교수는 인구감소로 인하여 발생하게 될 심각한 위기를 국가적 관점뿐만 아니라 실생활과 연계해 알기 쉽게 전달했으며, 인구감소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과 기회로 삼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등 어려운 경제 주제를 쉽게 풀어내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

안중청소년문화의집 특화사업 ‘청소년취미존중생활’ 종강

안중청소년문화의집 특화사업 ‘청소년취미존중생활’ 종강

Nov 10, 2021 | 평택시청기자

 

-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청소년에게 재미있는 취미활동 제공 - (재)평택시청소년재단/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6일 문화의집 특화사업 ‘취존생활’을 종강했다. 취존생활은 청소년 취미존중생활의 줄임말이다. 코로나로 인해 외부활동이 적어진 상황에서 청소년이 건전하고 진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취미를 가지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문화의집특화사업 ‘취존생활’은 지난 9월 11일 시작으로 11월 6일에 마무리 되었다. 선착순 신청으로 진행한 ‘취존생활’은 각 공예별..

평택시자원봉사센터, ㈜삼성출판사・주한미군과 함께 어린이 동화책 및 영상동

평택시자원봉사센터, ㈜삼성출판사・주한미군과 함께 어린이 동화책 및 영상동

Nov 10, 2021 | 평택시청기자

 

- 미군이 읽어주는 영어동화책 영상 및 도서는 관내 어린이도서관등의 자원봉사 수요처에 전달 - 평택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미옥)는 지난 9일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미군이 읽어주는 영어동화책’ 영상제작 활동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미군이 읽어주는 영어동화책’ 영상제작 활동은 주한미군 94군사경찰대대 교도대 소속 미군과 카투사의 동화책 통・번역 재능기부를 통해 이루어졌다. 또한 영상에 쓰인 동화책을 더 많은 어린이들에게 전달하고자 현재 부대 내 모금 활동 중..

『평택시 사례관리 담당자 현장 실무』 교육 실시

『평택시 사례관리 담당자 현장 실무』 교육 실시

Nov 05, 2021 | 평택시청기자

 

- 통합사례관리 역량강화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4일, 24개 읍면동 사례관리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현장 사례 중심의 실무 교육을 평택시사회복지협의체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코로나19 대응 지침에 따라 교육 중에 마스크 착용, 체온계 및 손소독제 비치 등 방역에 만전을 기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정신적・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가구들이 많이 발생하면서 그 가구들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지원하기 위해 실시한 교육으로, ‘경기도 희망복지지원..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 <한국인을 위한 슬기로운 와인 생활>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 <한국인을 위한 슬기로운 와인 생활>

Nov 04,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은 연말을 맞아 최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주제인 와인 관련 인문학 강연을 운영한다. 운영되는 강연은 최근 ‘홈술’ 트렌드 확산에 따라 주변 편의점이나 마트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된 와인의 다양한 품종 및 산지를 알아보고, 이제 막 와인에 관심을 갖게 된 지역 주민들이 폭 넓은 지식을 바탕으로 와인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운영된다. 1회차 화이트 와인을 주제로 하는 강연을 시작으로, 스파클링 와인, 레드 와인 및 디저트..

평택시 또바기정원 ‘친목도모’ 성황리 종료

평택시 또바기정원 ‘친목도모’ 성황리 종료

Nov 01,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서정청소년문화의집 학부모 서포터즈로 구성되어 있는 또바기정원은 평택시 마을공동체에서 보조금을 받아 ‘친목도모’라는 이름으로 친환경과 원예활동을 통해 평택시 마을가꾸기와 친환경제품을 만들어 나눔활동을 진행하며 성황리에 활동을 마쳤다. 5월 18일 가정의 달 기념 카네이션 바구니로 시작한 또바기정원 ‘친목도모’는 청소년들이 기쁜 마음으로 기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계절 초화를 활용한 마을환경조성을 진행하고, 우리 마을 청소년 활동에 참여하고 지난 10월 28일 서정동행..

안중청소년문화의집 건전육성사업 ‘징검다리’ 종강하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 건전육성사업 ‘징검다리’ 종강하다

Oct 25, 2021 | 평택시청기자

 

- 다문화청소년에게 한국의 문화를 알리다 - (재)평택시청소년재단/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8일 건전육성사업‘징검다리’를 종강했다. 징검다리는 도곡초등학교와 연계해 다문화청소년에게 우리나라 문화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건전육성사업프로그램‘징검다리’는 4월 26일 시작으로 10월 18일에 마무리 됐으며, 도곡초등학교 내 다문화청소년 20명 대상으로, 전통놀이활동, 전통공예활동으로 각 6회기씩 진행됐다. 전통놀이는 제기차기, 윳놀..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2022년 정기 교육프로그램 강사 모집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2022년 정기 교육프로그램 강사 모집

Oct 19,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평생학습센터는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2022년 정기 교육프로그램 강사 모집’을 실시한다. 평생학습센터의 2022년도 정기 교육프로그램은 만 19세 이상의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노래교실, 웰빙요가, 민화, 홈베이킹 등 170개 과목의 취미 및 기술과정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며, 권역별 3개 교육장[북부(송탄), 남부(평택), 서부(안중)]에서 연간 3기(1기당 4개월/16주 과정)로 운영된다. 서류 접수는 평택시 평생..

평택시, ‘제13회 온라인 평택시 평생학습박람회’ 성황리에 마쳐

평택시, ‘제13회 온라인 평택시 평생학습박람회’ 성황리에 마쳐

Oct 18,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평생학습센터는 지난 16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제13회 온라인 평택시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했다. 2019년 아프리카 돼지열병, 2020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개최하지 못했던 평택시 평생학습박람회는 올해 ‘On세상 행복한 평생학습박람회’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행사는 학습동아리 및 강사의 무대공연과 손미나 작가의 ‘여행, 길에서 만난 인생학교’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연, 성인문해 시화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전문MC의 진행을 통해..

2021 청소년문화센터 평택시 靑-만세!

2021 청소년문화센터 평택시 靑-만세!

Oct 15, 2021 | 평택시청기자

 

-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2022년도 프로그램 운영 강사’ 모집 평택시(시장 정장선) 위탁기관인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가 2022년도 프로그램 진행 강사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아동부터 청소년,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을 대상으로 5개 분야 152개 활동으로 문화예술, 교육체험, 학부모, 외국어, 건강증진 등 다양한 분야의 강사를 오는 20일부터 11월1일까지 모집한다. 프로그램 분야는 문화예술(통기타&클래식기타, ..

평택시자원봉사센터 전문교육강사 양성 과정 수료식

평택시자원봉사센터 전문교육강사 양성 과정 수료식

Oct 14, 2021 | 평택시청기자

 

- 배워서 남 주는 선순환, 자원봉사 교육을 부탁해 - 평택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미옥)는 자원봉사 소양교육을 담당할 교육 강사 인재풀 확대를 위한 ‘전문교육강사 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지난 13일, 15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 과정은 자원봉사에 대한 기초부터 강의 스킬,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기획, 강사로서 철학을 세우고 시연 평가까지 해보는 실제에 기반한 교육으로 주 1회, 3시간씩, 총 8회에 걸쳐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이..

평택시 도서관, 아기를 위한 첫 책 ‘북스타트’ 시작

평택시 도서관, 아기를 위한 첫 책 ‘북스타트’ 시작

Oct 13, 2021 | 평택시청기자

 

- 책놀이와 좋은 부모교육도 열어 - 평택시 도서관은 영유아를 위한 책읽기 장려 사업인 ‘2021년 평택시 북스타트’를 오는 21일부터 추진한다. 어렸을 때부터 자연스럽게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촉감을 자극하는 헝겊책을 포함해 그림책과 영유아 추천도서목록집으로 책꾸러미를 구성해 선착순으로 배포한다. 대상은 2018년 10월 20일 이후 출생 영유아로 양육자가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고 평택시 관내 14개 도서관을 방문하면 수령할 수 있다...

평택시 도서관, 2022년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시민도서선정단 모집

평택시 도서관, 2022년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시민도서선정단 모집

Oct 08,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4년을 이어온 대표적 시민독서운동 「책 읽는 평택」사업의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시민도서선정단을 모집한다.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폭넓게 담고자 모집하는 시민도서선정단은 책읽기에 관심있는 중학생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50여명으로 구성되는 선정단은 내부 심사를 통해 최종결정되며 올해 11월초부터 내년 1월까지 약 3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활동은 시민공모를 통해 사전 추천된 도서를 함께 읽고 토론을 통해 최종 ‘올해의 ..

평택시, ‘제13회 온라인 평택시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평택시, ‘제13회 온라인 평택시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Oct 07,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평생학습센터는 오는 16일 비대면으로 ‘제13회 온라인 평택시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년 아프리카 돼지열병, 2020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개최하지 못했던 평택시 평생학습축제는 올해 평생학습박람회로 명칭을 바꾸어 13회를 맞이했다. ‘On세상 행복한 평생학습박람회’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평택시 공식 유튜브 채널로 송출되며, 평택시 평생학습포털을 통해 사전 신청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15개의 체험 프로그램이 앱(zoom)..

평택시, 제8회 평택시 협치 아카데미 개최

평택시, 제8회 평택시 협치 아카데미 개최

Oct 06, 2021 | 평택시청기자

 

-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대중들이 주도하는 사회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제8회 평택시 협치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대중주도사회’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의를 진행한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 박항준 교수는 “대중주도사회란 사회적 합의를 모으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대중이 주도적으로 만드는 사회이며, 소셜 임팩트가 실현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강연에 참가한 한 시민은 “시민이..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 2021년 정보취약계층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 사업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 2021년 정보취약계층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 사업

Sep 30,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이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이 주관한 2021년 정보취약계층 독서문화프로그램 공모에 선정, 송신초등학교 다문화학급 아동을 대상으로 작가와의 만남 강연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4일 정진 작가가 신장동에 소재한 송신초등학교에 방문해 2회차로 특강을 진행했고, 작가와 함께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며 독후활동을 하는 수업이 이뤄졌다. 첫 회차는 <윷 나와라 뚝딱>과 연계한 수업으로, 우리나라의 전통놀이인 윷놀이에 ..

평택시, 평택역 스마트도서관 운영

평택시, 평택역 스마트도서관 운영

Sep 29, 2021 | 평택시청기자

 

- 평택역 스마트도서관, 비대면 도서 대출 및 반납 가능 평택시도서관이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 책을 빌려볼 수 있는 평택역 스마트도서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평택역 스마트도서관은 2021년 경기도 도서관 정보화사업으로 선정돼 비대면 서비스 확대 및 독서문화 편의증진을 위해 평택역 대합실에 설치하고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 평택역은 유동인구가 많고 출퇴근 시 접근성이 좋아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도서관은 자가 도서대출반납 기기로 베..

평택시자원봉사센터, 홍보기자단 양성 교육 14명 수료

평택시자원봉사센터, 홍보기자단 양성 교육 14명 수료

Sep 27,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미옥)는 지난 3일부터 24일까지 주 1회, 3시간씩, 총 4회에 걸쳐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평택시민 17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홍보기자단 양성 교육을 운영했으며, 14명의 교육생이 교육을 수료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각 분야별 4명의 현직 전문 강사를 초빙해 ▲영향력 있는 기자단 자원봉사 가치함양과 역량향상 ▲실전 취재&보도자료 작성 ▲사진, 기자처럼 촬영하기 ▲언론 윤리 실제 등의 내용으로 구성해 홍보기자단의 가치함양과 역량향상을 ..

제8회 평택시 협치 아카데미 개최

제8회 평택시 협치 아카데미 개최

Sep 23, 2021 | 평택시청기자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중주도사회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10월 1일(금) 오후 2시에 온라인으로 제8회 평택시 협치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사는 박항준 교수(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로 강연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감염병 세계적 유행(팬데믹) 극복 이후인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대중들이 정치, 경제, 사회 등에 있어 어떤 식으로 참여하고 주도해 나가는 지에 대한 내용이다. 2018년 M사의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에서 선..

평택시 시민독서운동 「책 읽는 평택」 2022년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평택시 시민독서운동 「책 읽는 평택」 2022년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Sep 17,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도서관은 평택시의 대표적인 시민독서운동인 「책 읽는 평택」 2022년 ‘올해의 책’선정을 위한 시민공모를 시작한다. 다음달 10월 31일까지 QR코드 접속 후 신청서 작성, 이메일 접수, 추천서 작성 등 온/오프라인을 활용해 평택시민 누구나 올해의 책 후보도서를 추천할 수 있으며 아래의 도서선정기준을 충족한 책이면 된다. 평택시도서관은 2008년부터 매년 ‘올해의 책’과 ‘함께 읽는 책’을 선정해 ‘책 읽는 도시, 평택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관내 초중..

평택시립안중도서관, <2021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

평택시립안중도서관, <2021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

Sep 17, 2021 | 평택시청기자

 

- 웹툰학교 시즌7 – 하반기 강좌 및 웹툰 작가 강연 운영 평택시립안중도서관은 <2021년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 공모사업 ‘웹툰학교 시즌7’ 하반기 정기 강좌를 운영 중에 있으며 10월 임현 웹툰 작가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 하반기 정기강좌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3개 프로그램을 온라인(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청소년 프로그램은 웹툰 기기를 참여자들에게 대여해 집에서도 웹툰 창작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

평택시 간부공무원 아동권리 Zoom 교육

평택시 간부공무원 아동권리 Zoom 교육

Sep 16,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5일,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아동권리 Zoom교육을 실시했다. 이는 평택시가 추진하고 있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의 구성요소인 ‘아동권리 홍보 및 교육’이행을 위함으로 비대면 화상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101명의 간부공무원이 참여했다. 평택대 사회복지학과 이상무교수를 초빙하여 아동권리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왔으며 아동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지방정부 행정체계의 인식변화와 ..

안중도서관, 2021년 <夜야간 人인문학 시대 시즌4> 9월

안중도서관, 2021년 <夜야간 人인문학 시대 시즌4> 9월

Sep 15,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립안중도서관(관장 이수경)은 2021년 9월 야간인문학 김탁환 작가의 <아름다움은 지키는 것이다>를 운영한다. 오는 30일(목) 19시 30분, 김탁환 강연 <아름다움은 지키는 것이다>는 도시소설가 김탁환이 곡성 들판에서 소멸에 맞서 그것을 지키는 농부과학자 이동현을 만나 서로를 일깨우는 시간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동현 대표가 운영하는 미실란이 지방, 농촌, 벼농사, 공동체 등 소멸과 맞서 싸우는 과정, 곡성의 과거와 현재가 교차되..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 2021년 정보취약계층 독서문화프로그램 공모 선정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 2021년 정보취약계층 독서문화프로그램 공모 선정

Sep 14,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이 2021년 정보취약계층 독서문화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돼 지난달 20일부터 하반기 다문화학급 독서지원프로그램을 개강해 운영 중이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이 주관한 2021년 정보취약계층 독서문화프로그램은 노인, 다문화가족, 장애인, 저소득아동, 청소년의 책을 통한 심신안정과 자기계발을 위해 마련됐으며, 다양한 독서체험활동과 찾아가는 초청작가 특강이 진행된다. 지산초록도서관은 송신초등학교와 맺은 MOU체결에 따라 다문화학..

지산초록도서관 리모델링 마치고 재개관

지산초록도서관 리모델링 마치고 재개관

Sep 14,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이 ‘생활SOC 도서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월 15일부터 6개월간 휴관하며 진행한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오는 15일 새롭게 단장하고 문을 연다. 2006년 개관해 약15만권 이상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으나, 시설이 노후화되고 쾌적한 환경과 공간부족 등을 개선하고자 평택시가 사업비를 확보하고 경기도 노후도서관 리모델링 공모사업 및 특별교부세를 지원받아 추진한 사업이다. 특히 리모델링 방향을 세대 간, 주민 간 소통과 어울림의 장으로 ..

평택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1년 포스트 코로나 부모교육 릴레이 특강

평택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1년 포스트 코로나 부모교육 릴레이 특강

Sep 13,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에서 평택YMCA(사무총장 소태영)에 위탁 운영 중인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오는 10월 19일과 26일 양일에 걸쳐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대처하는 부모교육 릴레이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한다. 1차 10월 19일(화) 10시에는 김현옥(푸른숲심리상담센터)소장 초청으로 ‘자녀의 성장을 위한 부모마음 충전’, 2차 10월 26일(화) 10시에는 하지현(건국대학교 신경정신과) 전문의 초..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 및 진위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 및 진위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Sep 07,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 및 진위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코로나19로 대면 강좌에 참여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비대면(온라인)으로 운영된다. 부모교육 <현명한 책육아를 위한 1년 365일 북큐레이션>은 책육아에 대해 알아보고, 도서관 활용법과 엄마표 독서지도법 등을 배울 수 있다. <방구석랜선특강-가을>은 성인 대상의 ‘『나는 왜 너가 아니고 나인가』 필사’ 등 총 4개의 강의가 운영될 예정이며, 아동 대상의 ..

2021년 ‘청소년기관 직업체험’ 4분기 참가자 모집

2021년 ‘청소년기관 직업체험’ 4분기 참가자 모집

Sep 06, 2021 | 평택시청기자

 

-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탐구 기회 제공 - 평택시(시장 정장선) 위탁기관인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는 근로능력이 있는 만15세 이상 만22세 이하의 사회적 배려 청소년을 대상으로 ‘4분기 청소년기관 직업체험’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운영하는 직업체험은 사회적 배려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 심사를 거쳐 15일 최종 결과발표 후 선발된 청소년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평택시자원봉사센터 홍보기자단 양성교육 실시

평택시자원봉사센터 홍보기자단 양성교육 실시

Sep 06, 2021 | 평택시청기자

 

- 자원봉사 현장의 생동감과 온기 전달 - 평택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미옥)는 지난 3일 ‘자원봉사 홍보기자단 양성교육’을 시작했다. 교육은 지역 내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 3시간씩 총 4회로 구성됐으며, 각 분야별 4명의 현직 전문강사를 초빙해 ▲영향력있는 기자단 자원봉사 가치함양과 역량향상 ▲보도자료 작성법 ▲사진, 기자처럼 촬영하기 ▲언론윤리 실제 등의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양성교육 종료 후, 지역 내 자원봉사 현장취재는 물론..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 ‘박완서 같이 읽기’ 등 비대면 강좌 운영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 ‘박완서 같이 읽기’ 등 비대면 강좌 운영

Sep 03,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은 가을을 맞아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비대면 강좌를 운영한다. 운영강좌는 <「나는 왜 너가 아니고 나인가」필사>, <박완서 같이 읽기>, <박완서 함께 필사>, <나도 이제 정리수납전문가!> 등 4개 강좌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강좌에 참여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꾸준히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는 지산초록도서관의 가을 프로그램이다. <「나는 왜 너가 아니고 나인가」필사>는..

다문화와 함께 만드는 「글로벌 평택, 안녕 해금아카데미」 개강

다문화와 함께 만드는 「글로벌 평택, 안녕 해금아카데미」 개강

Sep 02, 2021 | 평택시청기자

 

- 지역문화유산을 계승한 평택 고유 문화강좌, 큰 호응 얻어 -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을용)에서는 지난 31일, 평택 서부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비다문화 여성을 대상으로 「글로벌 평택, 안녕 해금아카데미」프로그램의 개강식을 개최했다. 지난 5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충남지회)의 공모사업인 2021년 「서부공감 사회백신 프로젝트」에 당선돼 사업비를 지원받아 본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으며, 우리의 문화적 유산을 생활 속에서 즐기며 다문화 및 비다문..

평택시 『2021년 비대면 신규 공무원 오리엔테이션』 실시

평택시 『2021년 비대면 신규 공무원 오리엔테이션』 실시

Sep 01,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2021년 신규 공무원 오리엔테이션’을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4일간 2기수에 거쳐 비대면 교육으로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2021년 신규 채용된 공무원 171명이 참석해 신규 공직자들의 올바른 공직관 확립과 기본소양 함양 및 평택시 역사를 이해하고, 공직사회의 조직문화에 대한 적응력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신규 공무원 오리엔테이션은 정장선 시장과 행정자치국장이 참석해 신규 공무원들의 질문을 직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