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평택시

평택시문화재단, 안정리 예술인광장 및  팽성 예술인 창작공간 교육프로그램

평택시문화재단, 안정리 예술인광장 및 팽성 예술인 창작공간 교육프로그램

Mar 10, 2023 | Q기자

 

(재)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2023년 안정리 예술인광장 「안정리스쿨」 및 팽성 예술인 창작공간 「문화예술 활성화 사업」의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든 교육프로그램 수업은 4월부터 시작되며, 3월 13일(월)부터 24일(금)까지 홈페이지(행사안내)를 통해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수강생은 선착순 모집이며 수업별로 소정의 수업료가 있다. 안정리 예술인광장은 4월 한 달간 직장인 및 지역민을 위한 네 개의 주야간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평택시 제4기 시민정원사 양성 교육(기초반) 개강

평택시 제4기 시민정원사 양성 교육(기초반) 개강

Mar 0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푸른도시사업소에서는 지난 7일 평택시민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평택시민정원사 양성 교육(기초반) 프로그램 개강식’을 개최했다. 지난달 모집공고를 통해 교육생을 선발했으며, 이번 교육은 정원식물의 이해, 정원 디자인 등 이론 및 실습 교육을 11회 총 44시간 배우게 된다. 시민정원사 양성 교육은 정원조성 및 관리 기술을 습득하는 기본적인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을 수료한 시민에게 시민정원사 자격을 부여하여 정원 가꾸기 등 자원봉사 활동 참여..

평택시농업기술센터 민원친절교육 실시

평택시농업기술센터 민원친절교육 실시

Feb 2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인식 향상을 위한 민원 친절 교육을 지난 27일부터 이틀간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기회가 부족했던 대면 친절 교육을 위하여 자체적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 ‘컴플레인 줄이고 고객감동 늘리는 공감소통 화법’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인들의 불만 사례를 통해 공감과 소통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민원 유형별 분류를 통한 맞춤형 민원 응대 방법 전수 등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내..

평택시, 기술직 공무원 대상 감사제도 교육

평택시, 기술직 공무원 대상 감사제도 교육

Feb 2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월부터 2회에 걸쳐 평택시 기술직 실무자 공무원을 대상으로 감사제도 안내 및 건설사업장 주요 지적사례 교육을 진행했다. ‘기술직 실무자 공무원 대상 감사제도 교육’은 사전에 감사제도를 안내하여 적정하고 효율적인 사업 추진력을 높여 청렴 내부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했다. 이번 감사제도 사전 안내 교육은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개념 및 주요 사례 △사전컨설팅감사 제도 안내 및 주요 사례 △실제 감사 지적사례 전파를 통한 사업담당자 역량 제고 △..

평택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과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

평택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과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

Feb 2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7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과 지역사회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과 세부 교육사업에 대한 합의를 체결했다. 미래교육협력지구란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하여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여 미래에 지역사회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협약을 통해 지원하는 지역을 말한다. 경기도교육청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의 교육역량을 강화하고자 기존 혁신교육지구 명칭을 미래교육협력지구로 변경했다. 협약식에는 정장선 시장과 임태희 경기도..

평택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평택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Feb 1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시민들에게 정원조성 및 관리 기술을 습득하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평택시민 30명을 대상으로 ‘평택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이론(기초)과정’을 진행한다. 교육은 3월 7일부터 매주 화요일 배다리도서관에서 진행되며, 이번 과정을 수료 후 자원봉사를 통해 수료생들이 직접 지역의 자투리땅, 시민정원 등 도시 곳곳을 정원으로 만들어 가는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17일까지 접수 기간이며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

평택시, 전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

평택시, 전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

Feb 0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응급상황 발생 시 공무원의 대처 능력을 키우기 위해 전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지난 2월 1일을 시작으로 3월 15일까지 60개 반을 편성하여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시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매일 40명씩 2개 반으로 분산하여 운영하며, 응급상황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한 이론교육과 심폐소생술 요령,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방법 등을 실습하는 시간을 가진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1분 1초의 신속한 응급처치가 누군가에게 생명의..

평택시가족센터, 2023년 다문화가족 서포터즈 위촉식 및 평택경찰서와 함

평택시가족센터, 2023년 다문화가족 서포터즈 위촉식 및 평택경찰서와 함

Jan 27,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송문영)는 지난 26일, 평택시가족센터 다목적실에서 2023년 경기도 다문화가족 서포터즈 위촉장 수여식 및 결혼이민자를 위한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도 다문화가족 서포터즈 사업은 관내 결혼이민자가 입국 초기에 한국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가정폭력, 이혼, 경제적 문제 등 위기 상황일 때, 선배 결혼이민자가 안정적인 한국 생활 정착을 돕고 통‧번역 등 맞춤형 사례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2년에 처음 실시했다. 이날..

평택시, 2023년 농업인실용교육 성료

평택시, 2023년 농업인실용교육 성료

Jan 1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5일에 걸쳐 2023년도 농업인실용교육을 추진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3년 농산물 소비경향에 맞춘 소농가 판매전략 교육을 시작으로 과수화상병 방제 및 손실보상 사례, 도시농업 가드닝, 농촌 융복합 사업과 경영(농지법, 세법 변화 대응), 우수 농산물 관리 제도(GAP) 인증 교육과 함께 공통과목으로 ‘공익직불제 의무교육’이 실시됐다. 이번 농업인 실용교육은 총 2,317명이 참여하여 평택시 농업인들의 뜨거운 교육 참여..

평택시 ‘초보 청년창업자를 위한 기초 창업 교육’ 수강생 모집

평택시 ‘초보 청년창업자를 위한 기초 창업 교육’ 수강생 모집

Jan 1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최근 청년 창업자가 증가하고 있고, 창업 초기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하여 창업 관련 기초 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시작되는 이번 창업 교육은 만19~39세 이하 관내 거주 청년들을 대상으로 2월 13일부터 24일까지 주 3회(월, 수, 금), 오후 4~6시에 실시하며, 장소는 평택시 청년지원센터이다. 청년들이 창업할 때 기초가 되는 기업가 정신, 사업계획서 작성, 회계․노무 상식 등을 교육할 예정이며, 창업..

평택시, 2023년 지역특화 벼 ‘꿈마지’ 농업인 단지장 특별교육 실시

평택시, 2023년 지역특화 벼 ‘꿈마지’ 농업인 단지장 특별교육 실시

Jan 0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3년 평택시 슈퍼오닝쌀생산단지 내 추청 품종을 완전 대체할 지역특화 벼 『꿈마지』 재배 기술 교육을 지난 5일 꿈마지 계약재배 단지장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꿈마지는 평택시와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업무협약을 맺고 추청(외래품종)을 대체할 국내육성 품종으로 개발한 벼 신품종이다. 2022년 꿈마지 시범단지 104㏊를 조성하여 재배한 결과, 타 품종 대비 도복 및 병해충에 강한 특징이 있어 농가의 재배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쌀이 맑고 투명하며 식..

평택시, 2022년 하반기 승진자 및 신규자 청렴교육 실시

평택시, 2022년 하반기 승진자 및 신규자 청렴교육 실시

Dec 20,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9일 평택생명농업센터 대회의실에서 2022년 하반기 승진자 및 신규 공직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배정애 청렴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조직의 승패는 청렴이다’라는 주제로 공무원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공무원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과 올해 시행된 이해충돌방지법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실제 사례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을 통해 스스로 이해충돌을 방지함으로써 보다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실천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제공했으며, 특히..

평택시 중장년 대상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고혈압 당뇨 똑똑하게

평택시 중장년 대상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고혈압 당뇨 똑똑하게

Dec 16,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평택보건소는 지난 14일 평택 치매안심센터 2층 교육실에서 중장년층 30여 명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의 일환인 「고혈압·당뇨 똑똑하게 정복하자」 교육을 운영했다. 이날 교육은 상명대학교 간호학과 교수를 초빙하여 고혈압, 당뇨 등의 만성질환에 대해 이해하고 합병증 예방과 질환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고혈압 당뇨병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또한 혈압·당뇨를 무료로 측정하여 그 결과를 토대로 상담을 해드리고 질의응답을 ..

평택시, 현업근로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평택시, 현업근로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Dec 15,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4일 북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근로자 안전사고 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시 소속 현업근로자 148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심폐소생술(CPR)은 심장의 기능이 정지하거나 호흡이 멈추었을 때 사용하는 응급처치로,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골든타임인 4분 이내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사망이나 심각한 뇌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작업 중 추락, 질식 등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하여 신속한 대처능력을 향상시켜 근로..

2022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 미래성장 프로젝트  ‘청터꿈터 진로체험 프로

2022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 미래성장 프로젝트 ‘청터꿈터 진로체험 프로

Dec 13, 2022 | Q편집부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2022년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 미래성장프로젝트 ‘청터꿈터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관내 17개 학교 3,979명 학생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두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상반기에는 신한중학교 등 1,158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하반기에는 현화중학교 등 2,821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2022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 미래성장프로젝트는 5개 분야(IT/4차산업, 미디어콘텐츠, 요리/제빵, 예술활동, 창작공방) 17개 프로그..

2022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 ‘무봉산 미래성장 진로캠프’ 성료

2022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 ‘무봉산 미래성장 진로캠프’ 성료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무봉산청소년수련원(원장 문현우)은 관내 17개 중학교 1학년 학생 총 3,754명이 참여한 ‘무봉산 미래성장 진로캠프’ 활동을 청소년의 큰 호응을 받으며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 활동은 평택시가 청소년의 진로탐색 역량강화를 위해 운영하는 자유학년제 지원사업으로 도전, 협력, 성취 관련 프로그램과 지역사회 전문직업인을 연계한 진로체험 등으로 수련원 또는 신청학교에서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됐다. ‘무봉산 미래성장 진로캠프’는 참여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

평택시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폐소생술 교육 이수

평택시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폐소생술 교육 이수

Dec 02,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상범, 유만길)는 지난 1일 2022년을 마무리하는 월례회의를 개최하면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이날 월례회의에서는 2022년을 마무리하는 회의로 한 해 동안 추진한 특화사업에 대한 결과보고와 더불어 중앙ERF교육센터에서 진행하는 ‘응급처치 안전교육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했다. 응급상황에서 빠르고 침착하게 구조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 심정지 환자의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한 이론과 실습위주로 진행했다...

평택시 송탄보건소, 재난대응 현장응급의료소 교육·훈련 실시

평택시 송탄보건소, 재난대응 현장응급의료소 교육·훈련 실시

Nov 30,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소장 황장성)는 보건소 신속대응반원 및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29일 재난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현장응급의료소 운영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보건소는 지역의 화재나 지진 등 재난 발생을 대비해, 즉시 출동할 수 있도록 신속대응반을 구성·운영하고 있다. 신속대응반은 환자분류반, 응급처치반, 이송반, 행정반으로 구성되어 현장응급의료소를 운영해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피해를 최소화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교육은 경기응급의료지원센터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으며 다수..

평택시 지산동 주민자치회 [주민 역량개발 교육] 실시

평택시 지산동 주민자치회 [주민 역량개발 교육] 실시

Nov 25,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지산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창기)는 지난 24일 주민 역량개발을 위해 지난 4일부터 진행한 주민 역량개발 교육활동을 마쳤다. ‘주민 역량개발 교육’은 2022년 지산동 주민자치회(교육환경분과) 교육 의제 실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을과 함께 성장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주민 및 주민자치회 위원 20여 명이 참여하여 총 4회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즐겁게 알아가는 나와 우리 마을 ▲세상을 바꾸는 공감대(불평, 불만 노래하기) ▲함께 성장하는 나와 공동체(함께 잘하기) ▲..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2023년 제1기 정기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2023년 제1기 정기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Nov 22,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평생학습센터는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배울 수 있는 양질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12월 1일부터 ‘2023년 제1기 정기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을 실시한다. 권역별 3개 교육장(북부·남부·서부)에서 노래교실, 웰빙요가, 라인댄스, 캘리그라피, 의류제작, 한식조리사준비과정, 제과제빵기능사준비과정 등 총 160개의 다양한 취미 및 기술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만 19세 이상의 평택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수강신청은 12월 1일부터 ..

평택시, 공직자 대상 ‘디자인마인드 향상 교육’ 실시

평택시, 공직자 대상 ‘디자인마인드 향상 교육’ 실시

Nov 18,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7일(목) 평택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디자인 마인드 향상교육’을 실시했다. 이는 평택시의 개발사업과 사회기반시설, 건축물 조성이 활발한 도시여건을 반영하여 공공사업을 추진하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경관 및 공공디자인 분야의 인식향상을 목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평택시 토목‧건축‧도시계획 등 시설직렬과 조경 등 녹지직렬 공무원을 중심으로 70여 명의 공무원이 참석했다. 교육은 공공디자인 진흥 종합계획 수립 등 국가 공..

평택시농업기술센터, 농약안전사용교육으로 지역 농산물 안전성 확보 노력

평택시농업기술센터, 농약안전사용교육으로 지역 농산물 안전성 확보 노력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ositive List System : PLS)는 ‘품목별 잔류허용기준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농약이 검출되었을 경우, 일률기준인 0.01mg/kg 이하로 관리하는 제도’로 2019년 1월부터 전면 시행되었다. 제도 시행 3년이 지났지만, 아직 일반 농업인들에게 제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실시와 잔류농약 검사 항목의 확대(기존 : 잔류농약 320성분 → 변경 : 잔류농약 463성분) 등 농산물 안전성 관리 규제가 강..

제3기 평택시민정원사 교육 수료자와 함께하는 상징정원 조성

제3기 평택시민정원사 교육 수료자와 함께하는 상징정원 조성

Nov 08,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배다리도서관 내 녹지에 ‘쉼(休)’이라는 주제로 제3기 평택시민정원사 교육수료자와 함께 상징정원을 조성했다. 상징정원 주제를 ‘쉼(休)’으로 정한 이유는 도서관을 찾은 시민들이 정원을 보면서 마음의 휴식을 바라는 교육 수료자들의 뜻이 담겨있으며, 제3기 평택시민정원사들은 정원 주제뿐만 아니라 조성 대상지 선정, 초화종류, 초화심기 등 정원조성 전반에 걸쳐 참여했다. 평택시민정원사는 평택시가 매년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이론과 실습교육을..

평택시 비전2동 자율방재단, 겨울철 재난대비 안전교육 및 간담회 실시

평택시 비전2동 자율방재단, 겨울철 재난대비 안전교육 및 간담회 실시

Nov 04,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 비전2동 자율방재단은 지난 3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재난대응 역량강화를 위한 생활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자율방재단장의 강의로 진행된 안전교육은 방재단원과 비전2동장, 관련 동 직원 등 약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상생활에서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해 심폐소생술, 자동재세동기(AED) 사용법, 방독면 착용 및 소화기 사용방법 등 응급상황 대처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또한, 안전 교육에 이어 동절기 대설, 한파 등 자연재난에 대비해 지역 내 ..

평택시 재난대응 현장응급의료소 교육.훈련 실시

평택시 재난대응 현장응급의료소 교육.훈련 실시

Nov 04,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3일 평택보건소에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한 재난 및 사고 현장에서 신속한 의료지원 체계구축을 위한 ‘22년 현장응급의료소 운영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다수사상자 발생과 같은 응급상황에 대한 대응능력을 키우고 의료기관과의 공조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평택보건소 소속 신속대응반 2개 팀 등 직원 34명이 참여했고, 경기도응급의료지원센터 관계자와 실제를 가상한 모형을 활용하여 보건소 신속대응반이 출동해 현장응급의료소를 운영하고 환자 ..

평택 화양지구 3개 학교,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통과

평택 화양지구 3개 학교,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통과

Oct 31,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6일 진행된 교육부 ‘정기4차 중앙투자심사’에서 화양지구 내 신설 요청한 3개 학교 설립이 모두 승인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통과에 따라 현재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화양지구 내 3개 학교 설립(화양1초, 화양3초, 화양1중)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게 되어 공동주택 입주시기와 학교설립시기의 차이로 발생되는 학생들의 통학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평택시는 평택교육지원청과 학생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지속..

평택시자원봉사센터, 수요처 신규관리자 교육 진행

평택시자원봉사센터, 수요처 신규관리자 교육 진행

Oct 31,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미옥)는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를 대상으로 지난 21일(금), 28일(금) 두 차례에 걸쳐 평택시자원봉사센터 3층 교육장에서 ‘2022년 수요처 신규 관리자 교육’을 개최했다. 자원봉사 수요처란,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자에게 업무적인 도움을 받고자 하는 비영리, 공공기관, 기타 공익기관으로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봉사자를 모집 관리할 수 있도록 인정된 기관을 말한다. 이번 교육은 2022년 신규 업무 담당자로 선임된 수요처 관리자를 대상으로 진행했..

평택시 팽성읍, ‘심폐소생술 등 소화기 사용 생활안전교육’ 시행

평택시 팽성읍, ‘심폐소생술 등 소화기 사용 생활안전교육’ 시행

Oct 25,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팽성읍 주민자치회(회장 신희철)는 주민참여예산제 주민제안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4일 팽성 우미어린이집에서 25명 아동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소화기 사용 생활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대한적십자사 응급처치 전문강사 이범호님을 비롯해 강사 2명, 보조강사 1명이 심폐소생술 시연 및 소화기 사용법을 훈련하는 것으로 이루어졌으며, 특히 소화기 사용법 훈련은 인체에 무해한 연기 분사 방식의 특수 교육용 소화기를 활용하여, 아동들도 안전하게 소화기를 직접 사용해 볼 ..

평택시, 민.관 통합사례관리 역량강화 교육 실시

평택시, 민.관 통합사례관리 역량강화 교육 실시

Oct 17, 2022 |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3일 관내 25개 읍면동 및 민간 복지기관 사례관리 담당자(50명)를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위기가구에 대한 현장 실무자의 사례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화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전준희 센터장이 ‘사례관리사가 알아야 정신질환과 자살’을 주제로 정신질환의 이해 및 치료방법, 자살고위험군의 특성과 위기개입에 대해 실전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전준희 센..

평택시 간부공무원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평택시 간부공무원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Oct 13, 2022 |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6일, 11일 양일에 걸쳐 청사 대회의실에서 정장선 시장과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및 유관기관장 등 160여 명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등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하여 성희롱·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 등 4대 폭력의 사례와 예방법에 대하여 경찰대학교 장재성 교수의 강의로 진행됐다. 정장선 시장은 “본 교육을 통해 간부공무원이 먼저 왜곡된 성 인식 문화를 개선하여 상호 존중하는 직장..

2022년 평택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교육생 23명 수료

2022년 평택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교육생 23명 수료

Oct 07, 2022 |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4월 7일부터 10월 6일까지 6개월에 걸쳐 매주 목요일 농업기술센터 농촌문화체험관, 도시텃밭 등 현장에서 평택시민 30명을 대상으로 23회 94시간의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교육을 추진한 결과, 지난 6일 23명이 교육을 수료했다고 전했다. 수료 전 2주간 교육생들은 그동안 배운 내용을 활용한 과제발표를 하며 실전 강사로 나가기 위한 경험을 쌓는 연습과 서로의 강의를 평가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교육을 수료하고, 농업관련 국가..

평택시, 감염취약시설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교육훈련 추진

평택시, 감염취약시설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교육훈련 추진

Oct 07, 2022 |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집단감염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감염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9일 코로나19 확진자 및 집단감염이 발생한 감염취약시설을 대상으로 현장에 방문하여 코로나19 감염관리 매뉴얼을 통한 △개인보호구 착·탈의 방법 등 코로나19 감염관리 △확진자 발생 시 대응 절차 △코호트 격리 시 조치사항 순서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9월 13일부터 감염취약시설 109개소에 매뉴얼을 배부하고,..

평택시자원봉사센터,  2022 자원봉사단체 실무자교육 실시

평택시자원봉사센터, 2022 자원봉사단체 실무자교육 실시

Oct 07, 2022 | 기자

 

평택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미옥)는 지난 9월 30일과 10월 5일 양일간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2022 하반기 자원봉사단체 실무자교육 및 탄소중립캠페인’을 실시했다. ‘자원봉사단체 실무자교육’은 단체의 임원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활동과 관련한 각종 행정사항 및 관련 규제와 지침, 주의사항 등을 교육하고 단체간 정보공유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교육은 약 30개의 단체, 약 50여 명의 단체 실무자가 참여했으며,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는 이론 교육과 실천..

평택시, 도급사업 감독자 중대산업재해 예방 교육 실시

평택시, 도급사업 감독자 중대산업재해 예방 교육 실시

Oct 06, 2022 |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5일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시 도급사업 추진 부서 관리감독자 및 사업담당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중대산업재해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2년 1월 27일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이 시 사업장에 적용됨에 따라 담당 공무원의 법 이해도 제고 및 안전·보건조치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했다. 전문적인 강의와 교육 효과를 위하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송재성 국장을 강사로 초빙했다. 이번 교육은 도급사업장에서 준수해야 할 안전·보건 확보 의무..

평택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평택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Sep 23, 2022 |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2회에 걸쳐 관내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65명을 대상으로 남부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시설 운영의 회계 관리 기능을 강화하고 공공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다년간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한 이은영 한국방정환재단 경기지부 사무국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규칙을 중심으로 보조금 집행기준, 회계관리, 후원금 관리 기준과 원천세 및 주민세 신고 방법 등 실무 위주의 교육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평택시, 문화와 함께하는 공직자 청렴교육 개최

평택시, 문화와 함께하는 공직자 청렴교육 개최

Sep 23, 2022 |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1일 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2년 승진자 및 신규 공직자 25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팝페라, 샌드아트 등 문화공연과 접목하여 청렴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메시지를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어 참여한 공직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특강에서는 업무 수행 중 겪을 수 있는 이해충돌 상황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진행되어 이해도를 ..

평택시, 2022년 세외수입 실무자 직무 교육 실시

평택시, 2022년 세외수입 실무자 직무 교육 실시

Sep 20, 2022 |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6일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세외수입 실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세외수입 실무자 부과·체납처분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다양하고 복잡한 세외수입 업무에 대한 담당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인사이동 및 담당자 변경에 따른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통한 업무 이해도 향상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특히 세외수입 부과액 및 체납액 증가 추세에 따라 신속한 민원처리 및 징수독려, 체납처분을 통한 과태..

평택시, 2022 환경실무 역량강화교육 실시

평택시, 2022 환경실무 역량강화교육 실시

Sep 17, 2022 | 기자

 

평택시는 지난 15, 16일 환경업무담당 공무원 8・9급 50여명을 대상으로 「2022환경실무 역량강화교육」을 환경교육센터에서 실시했다. 「2022 환경실무 역량강화교육」은 신규 공무원이 환경민원 현장을 접하면서 겪게 되는 갈등과 어려움을 해소하고 다양하고 전문화되어가는 환경민원에 능동적인 대처 능력을 갖추고자 실시하게 됐다. 30년 이상 환경현장 경험의 노하우를 두루 갖춘 환경지도과장, 환경정책과장이 직접 실무교..

평택시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 운영 및 대상자 모집

평택시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 운영 및 대상자 모집

Sep 14, 2022 |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26일부터 8주간 40명을 대상으로 남부 및 서부 지역에서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일상생활 속 걷기 활성화를 위해 걷기지도자들의 인적자원을 지속적으로 양성 교육함으로써 함께 걷는 평택을 만들고 주민 만보 걷기 캠페인을 전개하여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대면과 비대면 줌 교육을 병행하며, 올바른 걷기에 대한 자세 교정 훈련, 단계별 걷기 전략 및 삼단 보행뿐만 아니라, 9월 29일은 보행밸런스 측정 ..

경기도의회 제1기 예결특위, 도.도교육청 추경예산 심사 대비 사전설명회

경기도의회 제1기 예결특위, 도.도교육청 추경예산 심사 대비 사전설명회

Sep 14,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김민호,양주2)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의 2022년도 추경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예결특위 위원들의 예산심사 능력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사전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김민호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의 예산이 1,395만 도민을 위해 가치있게 쓰일 수 있도록 적합하게 편성되었는지 면밀히 살펴봐야 한다. 열과 성을 다해 집행부에서 편성한 추가경정예산(안)인 만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도 심도있..

경기도의회 오지훈 의원,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현안 업무추진 논의

경기도의회 오지훈 의원,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현안 업무추진 논의

Sep 13,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오지훈(더불어민주당, 하남3)의원은 13일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에서 경기도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함께 “2022년 1차 추경안 업무 보고 및 환경개선 사업” 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현안업무보고를 통해 ‘한국애니고 환경개선사업’ 등 노후화된 학교 환경개선사업, ‘창우초 다목적체육관 및 급식소 증축’ 및 예산확보가 필요한 지역 현안사업 등 지원청 관할 학교 교육환경조성에 관한 여러 의견을 교환했다. 아울러 ‘미사강변도시 과..

평택시, 현업업무 관리감독자 대상  위험성평가 담당자 사전교육 실시

평택시, 현업업무 관리감독자 대상 위험성평가 담당자 사전교육 실시

Sep 08, 2022 |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5일부터 8일 기간 중 3일간 비전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사업장 내 중대산업재해 사고 발생의 주요 원인이 되는 유해·위험요인을 사전에 발견해 예방, 개선할 수 있도록 각 사업부서 담당 공무원 125명을 대상으로 위험성평가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시행하는 위험성평가는 사업주(시장)가 사업장의 유해·위험요인을 파악하고 감소대책을 수립하여 시행하는 일련의 과정으로써 사고를 미리 막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위험성평가는 ▲1단..

평택시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평택시가족센터 ‘찾아가는 부모교육’ 진행

평택시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평택시가족센터 ‘찾아가는 부모교육’ 진행

Sep 07, 2022 | 기자

 

평택시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영숙)와 평택시 가족센터(센터장 송문영)는 지난 6일 고덕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2022년 평택시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 시범사업 ‘온(溫)마을 다家치’ 프로그램이 선정되어, 지난 4월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안영미, 민간위원장 이영숙)와 평택시가족센터 업무협약을 통해 이번 교육을 함께 진행하게 됐다. 고덕초등학교에서 교육장소를 제공해주었으며, 고덕초등학교 학부모회와 종덕초등학교 학부모회에서 홍보하..

평택시 시민독서운동 「평택, 책을 택하다」

평택시 시민독서운동 「평택, 책을 택하다」

Sep 02, 2022 | 평택시청기자

 

- 2023년 올해의 책 후보도서 추천 시민공모 평택시 도서관은 평택시의 대표적인 시민독서운동인 「평택, 책을 택하다」 2023년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시민공모를 시작한다. 오는 20일까지 QR코드 접속 후 신청서 작성, 이메일 접수, 추천서 작성 등 온/오프라인을 활용 평택시민 누구나 올해의 책 후보도서를 추천할 수 있으며 도서선정기준을 충족한 책이면 된다. 올해 15년째를 맞이한 평택시 시민독서운동 「책 읽는 평택」 사업은 내년부터 사업명을 「평택, 책을 택하다」로 변경..

파주시, 파주교육지원청·파주시의회와 파주혁신(미래)교육포럼 공동 개최

파주시, 파주교육지원청·파주시의회와 파주혁신(미래)교육포럼 공동 개최

Sep 02,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2일 파주출판단지 지혜의 숲에서 파주교육지원청, 파주시의회와 공동으로 파주혁신(미래)교육포럼(이하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공동위원장인 김경일 파주시장과 정필영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학교장, 교육전문가, 학부모 및 청소년 대표 등의 포럼 위원들이 참석했으며, 유튜브 생중계도 진행됐다. 다양한 파주교육 활동을 공유하는 사전 행사와 공동위원장의 축하 인사를 시작으로 학교와 지역사회 협력을 위한 포럼..

평택시립안중도서관, 안중시장 상인회와 책 읽는 평택 및 구술사업 활성화

평택시립안중도서관, 안중시장 상인회와 책 읽는 평택 및 구술사업 활성화

Sep 01,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안중도서관은 지난달 31일 안중시장 고객센터에서 안중시장 상인회와 『책 읽는 평택 및 구술사업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안중도서관 구술생애사업 추진과 더불어 안중시장 상인들과 이용 시민들에게 독서환경 조성을 통한 책 읽는 평택 활성화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협약식에는 안중시장 상인 및 시민 30여 명이 참여했고, 특히 구술 인터뷰에 참여한 시장 상인 및 마을기록가도 함께하여 뜻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이날 협약식은 협약서 체결에 이어 안중도서관이..

평택시 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다채로운 행사 열어

평택시 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다채로운 행사 열어

Sep 01, 2022 | 평택시청기자

 

- 지혜의 바탕화면, 책으로! 평택시 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혜의 바탕화면, 책으로!’를 슬로건으로 도서관별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배다리도서관은 「자연의 시간을 그리다」의 황경택 작가, 「잠자리 편지」의 한기현 작가 강연회를 개최하며, 옥상정원에서 어쿠스틱 밴드의 ‘문화 피크닉 공연’도 펼친다. 일상에서 예술을 향유하는 비전도서관은 클래식 음악회와 「제로 웨이스트는 처음인데요」의 소일 작가, 평택시 올해의 책 「복자에게」의 김금희 작가 강연회를 운영한다. 팽성..

평택시, 문화관광해설사 하반기 보수교육 실시

평택시, 문화관광해설사 하반기 보수교육 실시

Aug 30,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9일부터 30일 이틀간 평택문화원 및 원평동 일대에서 문화관광해설사 19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안전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평택시 역사, 지리, 문화유산 등에 대한 심화교육을 통하여 해설사의 전문성 강화 및 올해 신규사업인 원평동 도보투어 해설매뉴얼 개발뿐만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한 실제 해설시연의 실습과정을 통해 문화관광해설사로서의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

평택시농업기술센터, ‘김장채소 알아보기 체험교육’ 실시

평택시농업기술센터, ‘김장채소 알아보기 체험교육’ 실시

Aug 30, 2022 | 평택시청기자

 

- 시민텃밭 이용자, ‘김장채소 알아보기 체험교육’ 실시 평택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창)는 지난 27일 가을철 김장채소를 재배하기 전에, 올바른 재배방법 및 기술보급을 위해 농촌문화체험관 강당 및 농업생태원 시민텃밭에서 텃밭 이용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김장채소 알아보기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도시농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김장채소 재배요령을 교육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김장채소들을 가꿀 수 있게 지도했다. 이번 체험교육은 김장채소에 관한 재배요령을 교육한 후, 참..

2022 평택시 ‘진로큐레이터 아카데미’ 성료

2022 평택시 ‘진로큐레이터 아카데미’ 성료

Aug 29,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6일, 「2022년도 평택시 진로큐레이터 아카데미」 교육을 종료함에 따라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진로큐레이터 수료자를 양성했다고 밝혔다. 진로큐레이터 아카데미는 자녀 및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인 진로설계를 돕고 관내 체험처 발굴 및 체험 프로그램 모니터링, 신규 체험처 안전점검 등 자유학년제를 지원하는 진로큐레이터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6월 10일부터 8월 26일까지 운영되어 65여 명의 학부모가 참여했다. 작년과 달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