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평택시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2024년 제1기 정기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2024년 제1기 정기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Nov 23, 2023 | Q기자

 

평택시 평생학습센터는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배울 수 있는 양질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12월 4일부터 ‘2024년 제1기 정기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에서는 권역별 3개 교육장(북부·남부·서부)에서 바리스타, 필라테스, 컴퓨터, 멋글씨(캘리그래피), 의류제작, 한식조리사준비과정, 제과제빵기능사준비과정 등 총 161개의 다양한 기술 및 취미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19세 이상의 평택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

평택시, 심폐소생술 교육 등 안전문화운동 캠페인

평택시, 심폐소생술 교육 등 안전문화운동 캠페인

Nov 23,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1일 평택역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 등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안전모니터봉사단 및 안전보안관 등 30여 명이 참여하여 안전신문고 홍보물(물티슈)과 광고지 등을 배부하고,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교육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시는 119 신고 요령,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의 교육을 실시했고, 생활 속 안전 위험 요인을 사전에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앱 안내와 일상생활에서 발생한 사고‧재난으..

평택시의회, 평택시 재정의 개선방안 모색을 위한  역량강화교육 실시

평택시의회, 평택시 재정의 개선방안 모색을 위한 역량강화교육 실시

Nov 22,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21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의원 및 사무국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평택시 재정의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를 맡은 이상민 나라살림연구소 수석연구위원은 “평택시 재정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경기도 내 지자체의 수입 및 지출 현황을 비교하고 평택시의 세입 오차율과 순세계잉여금 발생내역을 파악하는 한편, 일반회계·기금·특별회계 주요 사업별 집행현황부터 출연기관·공기업 ·지방보조금·지..

평택보건소, 어린이 흡연.음주 예방 캐릭터 뮤지컬 상연 흡연의 폐해에 대

평택보건소, 어린이 흡연.음주 예방 캐릭터 뮤지컬 상연 흡연의 폐해에 대

Nov 21, 2023 | Q기자

 

평택시 평택보건소는 지난 17일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16개소, 851명을 대상으로 평택시 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흡연·음주 예방 캐릭터 뮤지컬을 2회 상연했다. 최근 청소년 건강통계(제18차 청소년건강행태조사, 2022년)에 의하면 처음 흡연 경험 연령은 13.5세, 청소년 현재 흡연율은 4.5%로 흡연 경험 연령은 낮아지고, 청소년 흡연율은 높아지는 추세로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흡연 예방 조기 교육의 요구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평택시에서는 어린이집, 유치원 ..

평택시, 2023년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징수 직무교육 및 연찬회 실시

평택시, 2023년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징수 직무교육 및 연찬회 실시

Nov 21,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5일 ‘2023년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징수 담당자 직무교육 및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체납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 중심으로 체납처분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서울특별시 38세금징수과의 임채선 주무관이 강사로 나서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처분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 절차, 실제 재산조사 및 압류하는 방법, 정리보류 방법 등을 공유해 담당자들이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자 중심 교육으로 구성해 참가..

평택시 찾아가는 인구교육 뮤지컬 ‘백투더퓨처’ 공연으로 감동 선사

평택시 찾아가는 인구교육 뮤지컬 ‘백투더퓨처’ 공연으로 감동 선사

Nov 17,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3일부터 3일간 평택새빛초를 시작으로 내기초, 평택대동초까지 찾아가는 인구교육으로 ‘백투더퓨처’ 뮤지컬 공연을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미래를 이끌어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족의 가치, 양성평등에 대한 이해, 결혼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난 7월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3개 초등학교 585명을 대상으로 인구교육을 진행했다. ‘백투더퓨처’ 뮤지컬은 각자의 고민을 안고 살아가는 한 가족이 소원을 들어주는 체험관을 방문해..

평택시, 하반기 버스 운수종사자 교육

평택시, 하반기 버스 운수종사자 교육

Nov 10,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9일 관내 버스업체 운수종사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운수 및 고객 응대 서비스 교육 등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교통 안전교육 및 친절 교육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주요 내용은 도로교통법 준수, 승하차 안전 확인, 장애인 인식 개선 등이며, 버스 운수종사자 교육은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문화 조성을 위해 매년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정장선 시장은 교육에 앞서 “이번 교육을 통해 운수종사자 역량이 강화되고, 시민에게 더욱 안전하고 친절한 교통..

평택시 ‘2023년 저출생 대응 인식개선 인구교육’ 비커밍맘 갈라 뮤지컬

평택시 ‘2023년 저출생 대응 인식개선 인구교육’ 비커밍맘 갈라 뮤지컬

Nov 07,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3일(금) 오후 5시에 배다리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저출생 대응 인식개선 인구교육으로 비커밍맘 갈라 뮤지컬 공연을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임신․출산․육아 등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기획됐으며 이날 아동, 부모, 예비부부 등 평택시민 80여 명이 참석해 무료로 공연을 관람했다. 비커밍맘 뮤지컬은 아이를 간절히 기다렸던 부부가 부모로 성장하는 과정을 담아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관객들은 함께 온..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어르신 대상 구강 및 아토피 교육 성료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어르신 대상 구강 및 아토피 교육 성료

Nov 03, 2023 | Q기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에서는 지난 10월 25일 어르신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및 건강생활실천 습관 형성을 위한 서부노인복지관 연계 「열린건강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서부노인복지관 연계 「열린건강강좌」는 올바른 건강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건강한 노년기 생활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열린건강강좌」 수업에서는 △3대 구강질환 예방법 △구강보조용품 사용법 실습 △노인 아토피 및 천식 예방법 △구강관리 및 천식에 대한 질의응답 ..

평택시, ‘2023 경기도 교육감배 어울림 스포츠클럽 한마당’ 성료

평택시, ‘2023 경기도 교육감배 어울림 스포츠클럽 한마당’ 성료

Nov 02, 2023 | Q기자

 

평택시 소사벌레포츠타운 농구장에서 지난달 30일 ‘2023 경기도 교육감배 어울림 스포츠클럽 한마당’이 개최됐다. 경기도교육청 공모사업에 선정된 평택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장애인체육회·경기도교육청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경기 남부권 특수학급 24개 학급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경기형(한궁, 슐런, e스포츠, 레이져사격, 스포츠스태킹) 5종목, 체험형(후크볼, 홀링하키, e스포츠, 디스크골프, 플로어컬링) 5종목으로 진행됐으며, 용돈봉투 만들기, 핸드마사지체..

2023년 평택시민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개최

2023년 평택시민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개최

Nov 01,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0월 30일(월) 비전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2023년 「심폐소생술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위급한 상황에서 다른 사람의 생명이나 재산을 구하기 위해 부상을 당하거나 희생된 의사상자의 의미와 지원제도 등을 알리고, (사)한국의사상자협회에서 제안된 의견을 토대로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기도폐쇄처치법(하임리히법) 등을 직접 실습해보며 응급상황에 대응능력을 키우는 것이 초점이었..

평택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집합교육 및 특화사업 실시

평택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집합교육 및 특화사업 실시

Oct 31,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30일(월) 비전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023년 상반기에 신규 책정된 의료급여수급자들을 대상으로 의료급여 제도 안내 및 의료급여기관의 효율적 이용을 도모하기 위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평택시 의료급여관리사 4명이 새롭게 의료급여 자격을 취득한 의료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동영상 시청 등 다양한 자료를 통하여 의료급여제도 및 적정한 의료기관의 이용 방법에 대해 알기 쉽게 교육을 진행하여, 무분별한 의료시설 이용으로 낭비되는 비..

평택시 ’23년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참여자 모집

평택시 ’23년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참여자 모집

Oct 25,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평택·송탄보건소에서는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자 및 의무 교육 대상자를 대상으로 ‘2023년도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참여자를 23일부터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시민들의 위급상황에 대한 초기 대응 능력을 키우고 응급환자의 소생률 향상을 위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집합교육으로 구성되었으며, 위탁기관인 박애병원 간호사가 약 480명을 대상으로 11월 7일부터 12월 15일까지 총 12회, 1회당 40명씩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

평택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2023년 어린이 식생활 안전 순

평택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2023년 어린이 식생활 안전 순

Oct 2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0월 4일, 17일 총 3회에 걸쳐 북부문화예술회관에서 3~7세의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춘 ‘2023년 어린이 식생활 안전 순회교육(별주부 자라의 음식여행)’ 공연을 진행했다. 경기도에서 주최하고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준비한 이번 공연은 관내 어린이 1000여 명을 대상으로 고전 ‘별주부전’을 토대로 건강 음식 찾기, 먹을 만큼 덜어서 남김없이 먹기, 올바른 손 씻기 주제로 공연을 진행했다. 또한, 공연 후..

경기도교육청 경기평택교육도서관, ‘내 얼굴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운영

경기도교육청 경기평택교육도서관, ‘내 얼굴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운영

Oct 19, 2023 | Q기자

 

경기평택교육도서관(관장 홍은경)이 오는 21일 도서관 3층 청소년실에서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10월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독서문화행사는 ‘내 얼굴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주제로 학생들에게 청소년 연령대에 맞는 메이크업 방법을 알려주는 강의로 마련됐다. 주요 과정은 임승미 태라뷰티아카데미 전문 강사를 초청해 메이크업 재료 소개와 메이크업 순서 및 방법 안내, 실습 등이다. 홍은경 경기평택교육도서관장은 “자존감과 학업 성취도 상승에 메이크업이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평택시, 공무원 대상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실시

평택시, 공무원 대상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실시

Oct 18, 2023 | Q기자

 

평택시 평택보건소는 평택시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12~13일 평택시 공무원 약 100명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자살 문제의 심각성 △자살에 대한 오해와 진실 △자살 위험성에 따른 대처방안 △생명지킴이 소개 △생명지킴이의 역할 및 역할 수행 시 알아야 할 정보 등으로 진행됐다.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수료를 마치면 주변에 자살 위험성이 높은 사람의 위험 신호를 빠르게 인식하여 적절한 전문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기관에 연결하는 ..

평택시청, ‘23년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

평택시청, ‘23년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

Oct 1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9월 27일(수), 10월 6일(금) 이틀에 걸쳐 평택시 남부·서부 문화예술회관에서 직장 내 양성평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 및 안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했다. 직장 내 4대 폭력 예방 교육은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양성평등기본법,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여성가족부 폭력 예방교육 운영지침 등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이다. 이날 교육은 민수진 한국범죄학연구소 선..

평택시, 콘텐츠 창작자 창업 교육생 모집

평택시, 콘텐츠 창작자 창업 교육생 모집

Oct 0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는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관내 19~39세 청년 20명을 대상으로 콘텐츠 창작자(크리에이터) 창업 지원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콘텐츠 창작자로 창업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창업 행정 실무, 지식재산권, 타겟팅 전략, 아이디어 발굴 및 기획, 자금 조달 방법, 전문가 컨설팅 및 코칭 등의 교육을 총 6회 과정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평택시립비전도서관에서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주 3회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 신청은 전화(031-..

평택시 아동보호 대응인력 조사상담서비스 향상 교육실시

평택시 아동보호 대응인력 조사상담서비스 향상 교육실시

Sep 25,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2회에 걸쳐 아동학대 예방․보호 대응인력 11명을 대상으로 「대응인력 조사상담 서비스 향상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아동복지시설, 가정위탁 등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동들의 상담과 아동 학대 조사 시 따뜻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제공하여, 빠른 신뢰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이미지 교육 중심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미지메이킹 교육을 통해 딱딱하고 거리감 있는 공무원의 이미지에서 나에게 맞는 이미지를 찾아 ..

2023년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조직학습 추진 함께하는 직원 소통 나눔 교육

2023년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조직학습 추진 함께하는 직원 소통 나눔 교육

Sep 1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3일, 14일 양일간 농업기술센터 직원 6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임용 5년 차 미만 직원들을 대상으로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통한 현장 대응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포승읍 라마다앙코르 컨퍼런스룸에서 진행했다. 담당자 역량 강화를 위한 직장 매너 교육을 시작으로 효율성 증대를 위한 업무 기술 교육과 공문서 작성법 및 보고 매너 등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스마트 워킹에 대한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 평택시농업기술센..

평택시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역량강화교육’ 실시

평택시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역량강화교육’ 실시

Sep 13, 2023 | Q기자

 

평택시 용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 위원장 정하종, 황성식)는 지난 12일 협의체 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강배근 희망누리발달센터장을 초빙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제안서 작성법을 주제로 공모서류 작성 중심의 사례교육을 통해 제안서의 표기 어법, 주제 발굴 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황성식 민간위원장은 “그간의 서류작성에 느꼈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며 “위원 역량..

평택시, 시민과 단체 대상 재난 대응 역량 강화 교육

평택시, 시민과 단체 대상 재난 대응 역량 강화 교육

Sep 12,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1일 평택 남부문화예술회관 3층 세미나실에서 관내 시민과 민간 단체 40여 명을 대상으로 재난 대응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일상생활 중의 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안전 및 전기·가스 안전, 시설 안전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재난 대응 역량 강화 교육은 관내 시민과 민간 단체를 대상으로 각종 재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생활 속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으로, 올해는 △교통안전 △시설안전 △전기·가스안전 △자연재난안전(재난대응) ..

경기도교육청 경기평택교육도서관,  11월까지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

경기도교육청 경기평택교육도서관, 11월까지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

Sep 11, 2023 | Q기자

 

경기평택교육도서관(관장 홍은경)이 9월 15일부터 11월 14일까지 ‘2023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 내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의 학습 욕구 충족과 학부모의 자아실현을 지원코자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대상 ▲명화와 클래식 음악으로 생각 키우기 ▲책 놀이와 함께하는 메타버스와 학부모 대상 ▲책 놀이 지도사 3급 자격 과정 등이다. 홍은경 경기평택교육도서관장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길 바란다..

평택시, 하반기 찾아가는 어린이 재난안전교육 재개

Sep 0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평택 관내 초등학교에서 진행되는 ‘찾아가는 어린이 재난안전교육’ 하반기 일정을 지난 5일부터 재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어린이 재난안전교육은 재난 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재난 발생 시 적절한 안전 수칙에 따라 대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으로, 연초 신청을 받아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에서 진행된다. 하반기에는 9월부터 11월까지 관내 6개 초등학교 학생 1175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특히 9월에는 대동초등학교와 용죽초등학교 1..

평택시, 안전 취약계층 재난 대비 안전 교육 실시

평택시, 안전 취약계층 재난 대비 안전 교육 실시

Aug 3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30일 관내 노인정에서 안전 취약계층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재난 대비 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재난 발생 시 피해를 보기 쉬운 어르신들의 초기 대처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방독면 착용, 심폐소생술 실습 등 체험 위주의 교육과 일상생활에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맞춤형 안전 교육을 통하여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장 중요하다. 앞으로도 재난 상황에 취약한 다양한 계층들을 대상으로 지속..

평택시, 전년에 이어 올해도 김장채소 교육 및 모종 나눔 실시

평택시, 전년에 이어 올해도 김장채소 교육 및 모종 나눔 실시

Aug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6일 가을철 김장채소의 재배요령 교육과 모종 나눔 행사를 위해 농촌문화체험관 강당과 농업생태원 시민텃밭에서 텃밭 이용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시민텃밭 이용자 김장채소 체험교육 및 모종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도시농업 활성화의 하나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먼저 김장채소의 재배요령을 교육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김장채소를 가꿀 수 있게 지도했다. 또한 도시텃밭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올해는 텃밭 규모를 100구좌로 확대 신..

평택시의회,‘정치와 행정의 공존’을 위한 역량강화교육 실시

평택시의회,‘정치와 행정의 공존’을 위한 역량강화교육 실시

Aug 30,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29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의원 및 사무국 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공공문제해결을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를 맡은 윤수찬 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 교수는 ‘정치와 행정의 관계, 공존’이라는 주제로 정치와 행정의 의미와 역할을 설명하면서 정부가 공공가치를 실현하고 공동체의 자원을 배분·관리하기 위해서는 정치적 올바름을 추구하고, 창의력과 통찰력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유승영 의장은 “현실적으로 정치와 행정은 갈등할 수 밖에 없는 구조이..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온라인 영어교육 ‘화상톡톡’ 운영 시작!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온라인 영어교육 ‘화상톡톡’ 운영 시작!

Aug 2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관내 초·중학생들의 교육 불균형 완화를 위해 온라인 영어교육 ‘화상톡톡’ 사업이 지난 7일부터 시작했고, 내년부터는 대상자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28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관내 청소년들의 교육격차 해소 및 기초학력 증진을 위해 상하반기 각각 5개월씩 운영되며 사회적 배려자, 다문화 및 다자녀 가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과정은 △기초회화 △기초문법 △상황별 회화 △그룹 토론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레벨테스트 결과에 따라 반 배정이 이루어진다. 상반기..

평택시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역량강화교육’ 실시

평택시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역량강화교육’ 실시

Aug 2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공공위원장 양혜욱, 민간위원장 이영숙) 20인, 부락종합사회복지관장 등 복지관 직원 4인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관내 3개소 관리사무소장, 2개소 어린이집원장)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안정현 사무국장(안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을 초빙하여 복지 사각지대 발굴 전략을 주제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방법 및 실제 사례공유 등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영..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평택소방서와 함께하는 초등학생 심폐소생술 교육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평택소방서와 함께하는 초등학생 심폐소생술 교육

Aug 2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는 평택소방서와 협력하여 어린이 재난안전교육으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오는 9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4개 초등학교에서 진행한다.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은 재난 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실습을 통해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교육이다. 이 교육은 평택소방서 소속 의용소방대원들이 참여하여 신속한 응급처치 교육뿐만 아니라 자동제세동기와 실습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현재 ‘찾..

평택시, 2023년 공인중개사 연수교육

평택시, 2023년 공인중개사 연수교육

Aug 22,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8일 평택남부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인중개사 316명을 대상으로 연수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교육은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교육으로 실시했으나 올해는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문 강사를 초빙한 교육은 ▲부동산 중개 관련 법률 ▲부동산 거래 사고 예방 및 직업윤리 ▲부동산 세제실무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최근 전세사기 피해 예방과 공인중개사법 위반 사례들을 파악하여 시민의 재산권 보호와 관련된 교육이 진행됐다. 시 관..

평택시, 물놀이장서 심폐소생술(CRP) 교육

평택시, 물놀이장서 심폐소생술(CRP) 교육

Aug 1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7일 평택 남부 물놀이장(배다리도서관 앞)에서 물놀이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안전보안관 및 안전모니터봉사단 30여 명이 참여하여, 위급상황 발생 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및 응급상황 대처 방법을 교육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발생한 사고‧재난으로 피해가 있을 때 보험금 형태로 지원받을 수 있는 ‘평택시민안전보험’과 생활 속 위험 요인을 사전에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앱(APP)’ 등을 ..

평택시 치매 예방 및 치매 파트너 교육 프로그램 진행

평택시 치매 예방 및 치매 파트너 교육 프로그램 진행

Aug 1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증가하는 치매 환자와 고령 사회에 대비하여 지난 10일 치매 극복 선도단체인 평택시립배다리도서관에서 ‘치매예방 및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치매 친화적인 지역사회 조성 및 치매 파트너 양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광역치매센터 자문 위원인 평택대학교 정은숙 교수를 초빙하여 진행되었다. 치매의 정의와 종류, 건망증과 치매의 차이점, 예방수칙, 치매 예방 체조, 치매 환자의 이해, 치매 파트너 활동 등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

평택청년 금융역량 강화교육 개최

평택청년 금융역량 강화교육 개최

Aug 0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청년들이 살면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부동산 제도와 실전 지식 등 금융역량 강화를 위한 ‘평택청년 금융역량 강화교육’을 오는 30일(수) 평택시 청년지원센터 「청년 쉼표」 다목적실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평택청년 금융역량 강화교육’은 ‘꼭 알아야 할 전세 사기 예방법’을 주제로 ▶전세매물 고르는 법 ▶등기부등본 독해법 ▶전세대출 구분법 ▶전세 사기 예방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이번 강의를 통해 청년들이 전세대출을 스스로 판단하여 선택할 수 있..

평택시, 하반기 청년창업 도전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평택시, 하반기 청년창업 도전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Aug 0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청년을 대상으로 오는 9월 5일부터 하반기 청년창업 도전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상반기에 실시한 기본 창업 교육에 이은 두 번째 교육으로 초기자본 없이 창업이 가능한 온라인 창업이 교육 내용이다. 교육은 평택시가 주관하고 사단법인 서울온라인비즈니스협회에서 실제 교육을 담당하며, 8월 20일까지 평택시에 거주하는 19~39세 청년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은 9월 5일(화)부터 14일(목)까지 총 7회이며, 온라인 창업 전문 강사 교육 및 선..

평택시, 관내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대상 안전교육 실시

평택시, 관내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대상 안전교육 실시

Aug 07,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6월 13일부터 8월 3일까지 관내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1000여 명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한국보육진흥원)가 주관하는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은 「어린이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어린이집, 유원시설, 전문체육시설 등 법률‧시행령 규정에 따른 22개 어린이 이용시설의 종사자는 안전교육을 매년 4시간 이상 필수로 이수해야 ..

평택시, 장애인 평생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평생교육 제공

평택시, 장애인 평생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평생교육 제공

Aug 07,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모두가 행복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평택’이라는 비전으로 장애인 평생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공모에 선정돼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됐다. 특히, ‘웰투게더, 모두가 행복한 아카펠라’ 사업은 다양한 음악 활동과 하모니를 이뤄가는 과정에서 소속감과 성취감을 높이고, 음악이 주는 감동을 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한편, 평택..

평택시, 농산물가공창업관 창업자 양성 교육 수료식 가져

평택시, 농산물가공창업관 창업자 양성 교육 수료식 가져

Aug 0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 내 농산물가공창업관 창업자 양성 교육을 받은 교육생 19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했다. 해당 교육과정은 관내 농산물을 이용하여 식품 제조·가공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지난 7월 4일부터 총 10회 40시간에 걸쳐 이루어졌다.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제품개발, 세무 관리, 식품표시기준 및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등에 대해 배우며 식품 제조‧가공업의 전문지식..

평택시, 시민대상 도시민 생활원예 교육생 모집

평택시, 시민대상 도시민 생활원예 교육생 모집

Aug 0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3년 하반기 도시민 생활원예 교육생을 8월 1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시민 생활원예 교육은 원예의 기본적인 이론 학습과 실습을 통해 농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도시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운영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하반기 도시민 생활원예 교육은 평택시민 30명을 대상으로 9월 5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에 평택시농업기술센터 농촌문화체험관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정원 가드닝, 텃밭 조성, ..

경기도, 평택항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교육 개강

경기도, 평택항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교육 개강

Aug 03,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는 2일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개강식을 진행했다.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는 경기도 거주 청년(19세~34세) 또는 도 소재 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해운·항만·물류 관련 이론과 현장교육을 통해 평택항을 이끌어나갈 해운물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교육은 8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국국제물류협회 강의장(경복궁역 6번출구) 및 평택항 현장에서 포워딩 실무, 화물운송 실무 등 국제물류 및 항만 이론교육, 평택항 현장교육, 실무자 ..

평택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하반기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모집

평택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하반기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모집

Aug 0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평택새일센터)가 경력 단절 여성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및 산업체 요구에 적합한 여성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23년 하반기 여성 특화 직업교육훈련을 실시한다. 올해 하반기에는 메타스쿨 강사 양성과정, 정리수납 전문가과정 등 2개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과정별 교육 인원은 20명으로 메타스쿨 강사 양성과정은 전문대졸 이상, 정리수납 전문가과정은 40대 이상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 단절 미취업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비, 교재..

평택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응급처치 등 안전교육 실시

평택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응급처치 등 안전교육 실시

Aug 02,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7월 31일 서부복지타운 대강당에서 행정안전부(한국보육진흥원)가 주관하는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영아‧소아‧성인 대상 심폐소생술 ▲기도 폐쇄 대처방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2시간가량 진행되었으며, 평택시 관내 어린이 이용시설(어린이집‧유치원 등)의 어린이 대면 종사자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 안전관리..

평택시, 양봉연구회 친환경 병해충 방제 교육

평택시, 양봉연구회 친환경 병해충 방제 교육

Aug 0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7월 28일 양봉연구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꿀벌에게 가장 치명적인 해충인 꿀벌응애를 친환경적으로 방제하는 교육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꿀벌응애는 꿀벌에게 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심각한 피해를 주는 해충으로, 방제가 어려운 특징이 있다. 이에 평택시농업기술센터는 응애 방제에 효과가 있는 개미산(포름산)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겔화’하는 실습 교육을 추진했다. 또한 올해 양봉 농가에 시범사업으로 지원한 방독면의 사용법 및 착..

평택시, 초·중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 실시

평택시, 초·중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 실시

Jul 3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에서는 최근 초·중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3년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7월 현재까지 총 14개 학교에서 4,027명을 교육하였으며, 12월까지 총 27개 학교에서 6,460명이 교육받을 예정이다. 교육내용으로는 교통법규 준수 / 안전하고 올바른 자전거 이용 습관 기르기 / 개인형 이동장치(전동킥보드 등) 바로 알기 / 자전거는‘차’라는 인식부여 등을 주제로 이론·실습교육을 한다. 평택시 관계자는 “어려서부터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자전거에 대한 친밀감..

평택시, 찾아가는 어린이 재난안전교육 성료

평택시, 찾아가는 어린이 재난안전교육 성료

Jul 26,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3년 상반기 찾아가는 어린이 재난안전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상반기 교육은 4월부터 7월까지 관내 19개 초등학교에서 총 234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찾아가는 어린이 재난안전교육은 재난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재난발생 시 적절한 안전 수칙에 따라 대처할 수 있도록, 연초 신청을 받아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에 직접 찾아가 안전교육을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심폐소생술 실습 ▲생활안전수칙 ▲자연재난 대처법 ▲화재안전 교육 등..

평택시가족센터, 예비 중학생 자녀를 둔 부모 대상 ‘중등입학 전 부모교육

평택시가족센터, 예비 중학생 자녀를 둔 부모 대상 ‘중등입학 전 부모교육

Jul 2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송문영)는 지난 18일(화) 센터 다목적실에서 『청소년기 부모교육 2차시 ‘중등입학 전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청소년기 부모교육은 예비 중학생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여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학사일정 변화, 교복 및 학비, 자유학기제와 생활기록부 등 중등 입학을 앞두고 꼭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 부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교육의 경우 평택교육지원청 중등 교과 장학사를 초청하여 실질적으로 반영된 학사일정과 교과과정, 개정된..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2023년 제3기 정기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2023년 제3기 정기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Jul 21, 2023 | Q기자

 

평택시 평생학습센터가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배울 수 있는 양질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8월 3일부터 ‘2023년 제3기 정기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을 실시한다. 권역별 3개 교육장(북부·남부·서부)에서 바리스타, 필라테스, 컴퓨터, 캘리그라피, 의류제작, 한식조리사준비과정, 제과제빵기능사준비과정 등 총 172개의 다양한 기술 및 취미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만 19세 이상의 평택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8월 3일부터 11일..

평택시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활동 및 역량 강화 교육 개최

평택시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활동 및 역량 강화 교육 개최

Jul 21, 2023 | Q기자

 

평택시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협의체 위원의 문제해결 능력을 강화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 업무를 활성화하기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김정훈 오산대 사회복지상담과 교수의 ‘공공복지의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생애주기별 복지자원을 이해하고 활용 사례 공유를 내용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서 이웃에 관심을 기울이고 복지자원을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 아울러 월례회의 후 협의체 위원들이 정기적으로 밑반찬과 건강음료를 전달하며 안부 확인을 ..

평택시, 청년을 위한 스마트물류 인재 양성 교육 모집

평택시, 청년을 위한 스마트물류 인재 양성 교육 모집

Jul 2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청년을 대상으로 스마트물류 인재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평택시 거주 15~39세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평택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주관하며 총 400시간의 이론과 실무 교육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무역실무, 국제물류, 물류관리 등 국제물류 분야, 빅데이터를 위한 파이썬, ChatGPT 등 스마트물류 분야, 실무 시뮬레이션과 ERP 물류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룬다. 교육 기간은 오는 8.1..

평택시 통복동, 한별어린이집 원생 폐건전지 전달 및 환경 교육 실시

평택시 통복동, 한별어린이집 원생 폐건전지 전달 및 환경 교육 실시

Jul 1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통복동(동장 김보경)은 지난 18일 한별 어린이집(원장 송지현) 원생 20여 명이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상반기 동안 수집한 폐건전지 전달식을 하고 환경과 교통안전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여한 원생들은 가정과 어린이집에서 나온 폐건전지를 하나하나 모아 300여 개의 폐건전지를 전달했으며, 행정복지센터에서 재활용과 교통안전에 대한 어린이 맞춤형 동영상을 시청하며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보경 통복동장은 “어린이들이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앞장서줘서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