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의왕시

의왕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ESG 교육 운영

의왕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ESG 교육 운영

Jul 03, 2023 | Q기자

 

의왕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기업의 ESG 경영 지원을 위해 ESG 교육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ESG에 대한 핵심을 짚는 이해하기 쉬운 교육을 운영함으로써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공정·개발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사회적기업의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를 위해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ESG 리스크를 관리하여 견고한 수익구조 및 ESG 평가체계를 구축하고, 기업의 역량 강화 지원으로 사회적경..

의왕도시공사, 2023년 상반기 재무.회계 실무 교육 실시

의왕도시공사, 2023년 상반기 재무.회계 실무 교육 실시

Jun 29,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27일 각 부서 회계 담당 직원 14여 명을 대상으로‘2023년도 상반기 재무·회계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회계업무 담당자들의 실무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지출 및 계약 업무처리 절차, 회계 관계 법령 등 실무 사례 위주로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통일된 업무처리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직원들의 업무 이해도를 높였다. 의왕도시공사 문병기 경영사업본부장은 "앞으로..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 개소... 교육 으뜸도시 향한 발돋움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 개소... 교육 으뜸도시 향한 발돋움

Jun 26,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학부모와 학생들의 진로·진학 문제에 대해 전문적인 컨설팅을 지원하는‘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3일 내손동 글로벌인재센터에서 김성제 시장과 김학기 시의회 의장, 이소영 국회의원, 김영기, 서성란 도의원, 이은광 교육장 및 학부모 대표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의왕 진로진학 상담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는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급변하는 입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초·중·고등학..

의왕시, 미래대응 역량강화 교육... 앞서가는 행정 주도

의왕시, 미래대응 역량강화 교육... 앞서가는 행정 주도

Jun 23, 2023 | Q기자

 

의왕시는 6월 22일 ‘챗지티피(ChatGTP)의 시대, 인공지능이 바꿀 공공행정의 미래’라는 주제로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인공지능과 첨단기술의 발달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공공행정 분야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간부공무원을 비롯한 전 직원이 함께 공유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강은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대화형 인공지능 모델 챗지피티(ChatGTP)의 탄생과 인공지능 기술, 다양한 분야에서의 챗지피티 활용사례, 인공지능 시대 공공행정..

의왕시, 청렴교육 실시... 청렴문화 확산 노력

의왕시, 청렴교육 실시... 청렴문화 확산 노력

Jun 19,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장을 비롯해 고위공직자, 승진자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등록 전문 강사인 유지훈 강사를 초빙해 진행했으며, 「청탁금지법」,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갑질 예방 및 공무원 행동강령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청렴교육을 통해 세대·직급 간 갈등 해소를 도모하고, 청렴하고 공정한 문화를 자리매김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왕시가 되도록 노력해 ..

의왕시, 전 직원 노인학대 예방교육 실시

의왕시, 전 직원 노인학대 예방교육 실시

Jun 12,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6월 15일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전 직원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노인학대 예방의 날’은 노인복지법 제6조에 근거하여 노인 인권을 보호하고 노인학대를 예방하기 위해 노인복지법에 따라 제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이번 노인학대 예방교육은 ▶노인학대 정의 및 유형 ▶노인학대 신고 및 보호절차 ▶노인학대 예방책과 제공서비스 등을 내용으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7월까지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

의왕 백운커뮤니티센터, 백운호수초 생존수영 실기교육 운영

의왕 백운커뮤니티센터, 백운호수초 생존수영 실기교육 운영

May 23,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가 운영 중인 백운커뮤니티센터는 백운호수 초등학교와 생존수영 실기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생존수영이란 인명피해를 막기 위해 생존을 목적으로 한 수영 방법으로, 경기도 내 초등학생 3~4학년은 연 10차시 실기교육을 반드시 수료해야 한다. 백운커뮤니티센터는 백운호수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6월 19일부터 9월 27일까지 총 12개 강습반을 구성해 생존수영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전문직 수영강사를 채용해 1학급당 총 10차시(1회당 ..

의왕시, 선도적인 직원교육으로 행정혁신을 이끈다

의왕시, 선도적인 직원교육으로 행정혁신을 이끈다

May 22,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혁신과 소통의 행정을 강조하며 직원교육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는 5월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혁신하는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이라는 주제로 전 직원 특강을 실시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창의적 행정을 주도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교육에서는 성공하는 대기업의 일하는 방식과 앞서는 조직문화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같은 날 5급 이상 간부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민선8기 행정혁신 및 성과 창출을 위한 워크숍을 운영해 의왕시..

의왕시‘중대재해처벌법’ 직무교육 실시

의왕시‘중대재해처벌법’ 직무교육 실시

May 19,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사업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지난해 1월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은 5인 이상 모든 사업장에 적용된다. 이에 따라 시는 실무담당자의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업무 현장에서의 중대재해를 예방하고자 이날 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법령 요약 설명 ▶도급용역위탁 사업 시 안전·보건확보 업무처리 기준 ▶위험요인과 대응 방안 및 적용..

의왕도시공사,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안전보건교육 실시

의왕도시공사,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안전보건교육 실시

May 16,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5월 12일과 15일 2회에 걸쳐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주요 내용과 대응 방안 등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의왕도시공사 전 부서 시설 사업장의 관리감독자, 시설물 관리자, 안전보건담당자를 비롯한 직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중대재해처벌법은 사업장에서 안전보건기준 위반으로 사망사고 발생 시 가중 처벌되며, 중대재해 발생 시 사업주와 경영책임자가 무거운 책임을 지도록 하는 법이다. 이에 따라 이날 교육은 의왕 시민의..

의왕교육행복센터 기본계획 용역 2차 최종보고회 개최

의왕교육행복센터 기본계획 용역 2차 최종보고회 개최

May 09, 2023 | Q기자

 

의왕시는 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성제 시장과 도의회의원, 관계 전문가, 학부모 대표 및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 건립을 위한 용역 최종보고회(2차)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해 12월부터 민선8기 김성제 시장의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으뜸도시 실현을 위한 정책과제인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 건립을 위해 건립 타당성 및 기본계획 용역을 진행 중이다.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는 내손동 729번지 부지에 조성하는 지하 2층, 지상 4층, 연면적 8,46..

의왕시, 의왕교육지원청 신설 범 시민 서명운동 본격 전개

의왕시, 의왕교육지원청 신설 범 시민 서명운동 본격 전개

May 01, 2023 | Q기자

 

의왕시 학부모들이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군포시에 소재한‘군포의왕교육지원청’을 분리하기 위한 범 시민 서명운동에 나섰다. 의왕시 학부모대표 중심으로 구성된‘의왕교육지원청 신설 추진위원회’는 지난 29일 학의천변에서 통합교육지원청 분리를 위한 범 시민 서명운동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서명운동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의왕시장, 시도의원, 학부모대표, 각 사회단체장 등 시민 5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의왕교육지원청 신설 추진위원회 권선경 위원장은 의왕교육지원청 신설을..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노인맞춤돌봄(생활지원사) 전문가 양성과정’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노인맞춤돌봄(생활지원사) 전문가 양성과정’

Apr 27, 2023 | Q기자

 

의왕시는 노인돌봄사업수행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취업을 지원하는‘노인맞춤돌봄(생활지원사) 전문가 양성과정’교육생을 5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구직을 희망하는 사회복지사 및 요양보호사 자격증 소지자 또는 동일 직종 경력자를 대상으로 포일어울림센터에서 5월 26일부터 7월 17일까지 총 140시간의 실무위주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생활지원사)직종 관련 이론과 실무 ▶두뇌훈련지도사 및 도구활용지도사 통합과정(치매예방 기본훈련, ..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 기본계획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 기본계획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Apr 27, 2023 | Q기자

 

의왕시는 4월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성제 시장과 도의회의원, 시의회의원, 관계 전문가 및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 건립을 위한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해 12월부터 민선8기 김성제 시장의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으뜸도시 실현을 위한 정책과제인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 건립을 위해 건립 타당성 및 기본계획 용역을 진행해 왔다.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는 내손동 729번지 부지에 사업비 총 370여억원을 투입해 지하 2층 주차..

의왕시 드림스타트 아동 맞춤형 성교육 실시

의왕시 드림스타트 아동 맞춤형 성교육 실시

Apr 24, 2023 | Q기자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2일 중앙도서관 멀티룸에서 취약계층 초등학생 4~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을 위한 맞춤형 성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남녀 그룹별로 구분하여 성교육 전문 강사들이 사춘기 신체 변화, 임신 및 출산, 성폭력, 디지털시대의 성 등을 내용으로 진행했으며, 아이들이 성에 관해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학생의 한부모 엄마는 “아이가 남자여서 엄마로서 성교육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드림스타트에서..

의왕시, 엘센트로 푸른도서관에서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의왕시, 엘센트로 푸른도서관에서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Apr 15, 2023 | Q기자

 

의왕시(김성제 시장)는 14일 인덕원 푸르지오 엘센트로 단지 내 위치한 엘센트로 푸른도서관에서 아파트 관리자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엘센트로 푸른도서관이 의왕소방서에 요청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골든타임(4분)의 중요성 강조 ▶심폐소생술(CPR) 방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방법 ▶AED 비치 안내 등 심정지자의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대응능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날 교육에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의왕소방서 관계자, ..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 기본계획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 기본계획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Apr 06, 2023 | Q기자

 

의왕시는 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성제 시장과 서성란 도의회의원, 노선희 시의회의원, 관계 전문가 및 공무원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 건립을 위한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8기 김성제 시장의 공약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으뜸도시 실현’을 위한 정책과제인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 건립의 타당성 및 기본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글로벌인재센터와 국민체육센터, 계원예술대학교 인근에 건립하게 될 (가칭)의왕교육행복센터는 내손다구역..

의왕시, 시민정원사 심화과정 양성교육 개강

의왕시, 시민정원사 심화과정 양성교육 개강

Apr 06, 2023 | Q기자

 

의왕시가 4월 5일 의왕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심화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화과정은 작년에 52시간의 기초과정을 수료한 교육생 19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2023년 4월부터 11월까지 총 8개월간 120시간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교육생들은 식물이해, 식물관리, 정원조성, 자기개발 등 기초과정보다 심화한 정원 관련 내용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되며, 심화과정을 최종적으로 수료한 교육생은 인증 절차를 거쳐 제4기 의왕시민정원사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이만..

의왕도시공사,‘직원대상 재난안전체험’교육 실시

의왕도시공사,‘직원대상 재난안전체험’교육 실시

Mar 24,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가 지난 23일 의왕소방서 백운119 안전센터 체험관에서 신입직원을 포함한 각 사업장의 안전 담당자를 대상으로 재난안전체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재난안전체험 교육은 공사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재난 상황에 빠르게 대비할 수 있는 대처 능력을 키우는 계기를 마련했다. 교육은 가정용(ABC 분말소화기) 실제 소화기를 사용해 불을 끄는 야외 소화기 체험부터, 화재 대피 피난 체험, 미로 체험, 지진 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의왕도시..

의왕시 시민자전거 무료교육 운영

의왕시 시민자전거 무료교육 운영

Mar 21, 2023 | Q기자

 

의왕시는 올바른 자전거 이용문화 조성과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학의동 자전거 교육장에서 시민자전거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민자전거 교육은 4월 3일 1회차 운영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13회에 걸쳐 평일반(6주 60시간)과 주말반(4주 24시간)으로 나눠 진행한다. 성인(만 20세~60세)과 어린이(1~6학년)를 대상으로 안전법규, 운행방법 등의 이론교육과 안전장구 착용법, 도로주행 방법 등 실기교육을 진행하며, 교육에 필요한 자전거 및 안전 장..

의왕시, 공직자 대상 법무교육 실시

의왕시, 공직자 대상 법무교육 실시

Mar 17, 2023 | Q기자

 

의왕시는 3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가 알아야 할 생활 속 법률 상식과 자치법규 입안 원칙’을 주제로 직원 법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직원의 자치입법 입안 역량을 강화하고 실무 법률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은 ‘생활 속 법률 상식’과 ‘자치입법 입안’ 2과목으로 나눠 진행했다. 생활 속 법률 상식은 공무원이 실무에서 접할 수 있는 민법 일반, 권리의 주체·객체, 법률행위, 소멸시효 등을 이론과 함께 실제 사례 및 판례를 중심으로 설명해 이해..

의왕시, ‘자산형성지원사업 자립역량교육’ 실시

의왕시, ‘자산형성지원사업 자립역량교육’ 실시

Mar 17, 2023 | Q기자

 

의왕시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희망키움통장 가입자를 위한 2023년 상반기 ‘자산형성지원사업 자립역량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자산형성지원 통장 가입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민연금공단 조현아 과장의 강의로 합리적인 소비와 저축 생활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안양지역자활센터에서는 자산형성지원사업과 관련해 통장 유지 및 지급요건에 필요한 사항을 전달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시민은 “평소에 알면서도 헷갈리던 용어들을 정확하게 배울 수 있어 좋았고, 이번 교육..

의왕시 공무원, 다양한 자기계발 교육으로 직무역량 UP!

의왕시 공무원, 다양한 자기계발 교육으로 직무역량 UP!

Mar 10, 2023 | Q기자

 

의왕시에서는 직원의 개별 실무 능력 향상과 창의적 역량 강화를 위해 ‘독서통신교육’과 ‘맞춤형 역량개발 지원과정’운영하고 있다. ‘독서통신교육’은 월별 책 한 권을 지원하고 독서감상문 등의 평가서를 제출하는 방식의 직무역량 강화교육으로, 2022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700여명의 인원이 참여하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제공해 문화생활을 지원하고, 배움의 기회를 넓힌다는 장점으로 직원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다. 이와 더불어 2023년 새롭게 시작된 맞춤..

김성제 의왕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함께 의왕시 교육현안 논의

김성제 의왕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함께 의왕시 교육현안 논의

Mar 09, 2023 | Q기자

 

김성제 의왕시장이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함께 의왕교육지원청 분리 신설, 의왕시 백운밸리 내 초중통합학교 설치 등 의왕시 주요 교육관련 현안을 논의했다. 지난 8일 의왕시청 중회의실에서 진행된‘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식’에서 김 시장은 ▲의왕교육지원청 분리 신설 ▲(가칭)백운호수 초중통합학교 설립 ▲(가칭)고천2초등학교 설립의 차질없는 진행 ▲내손중고통합운영 미래학교의 내실있는 준비 등 주요 교육 현안의 신속한 추진을 위한 경기도교육청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특히 ..

의왕도시공사, 인권경영 관리자 교육 실시

의왕도시공사, 인권경영 관리자 교육 실시

Mar 02,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2월 28일 공사 사옥 3층 회의실에서 팀장급 이상 관리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지난 2월 23일 전 임⋅직원이 모여 인권경영선포식과 인권경영 교육을 추진한데 이어,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특별교육을 실시하며 인권경영을 다시한번 강조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직장생활에서 관리자가 행할 수 있는 인권침해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각각의 인권침해 사례가 발생하게 된 배경과 구체적인 인권침해 행위, 그리고 조치 결과..

의왕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3년 미래교육협력지구 의왕교육자원연계

의왕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3년 미래교육협력지구 의왕교육자원연계

Feb 17,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와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광)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2023년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의왕교육자원연계 프로그램 강사 역량강화 연수’를 포일어울림센터에서 개최했다. 교육과정의 이해를 통해 교육 주체로서의 성장을 지원하고 교육적 연계 기반 조성으로 마을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연수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15개 기관, 98명의 강사가 참여했다. 연수 내용은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의 이해 ▲마을 강사의 역할 ▲성인지 감수성 ..

의왕시 바라산휴양림 직원 대상  BLS(BASIC LIFE SUPPORT

의왕시 바라산휴양림 직원 대상 BLS(BASIC LIFE SUPPORT

Feb 16,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15일 바라산휴양림에서 ‘뇌출혈 등 심혈관질환 환자 발생에 대한 응급처치’를 주제로 직원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일교차가 심한 봄․가을철에 응급환자 발생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직원의 응급상황 발생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BLS(BASIC LIFE SUPPORT) 심화과정은 일반적인 심폐소생술보다 한층 더 전문적인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의식 없는 환자가 소생한 뒤 후유증 발생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

의왕도시공사, 문서작성 능력 향상 직무교육

의왕도시공사, 문서작성 능력 향상 직무교육

Feb 10,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김홍종 사장)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 및 업무 효율성 제고를 목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 진행된 이번 교육은 공사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보고서의 중요성 및 보고서 작성의 기본원칙, 유형별 보고서 작성방법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실제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그동안 보고서를 작성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보고서 작성의 중요성과 올바른 보고서 작성 요령을..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아파트경리사무원 양성과정’교육생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아파트경리사무원 양성과정’교육생 모집

Feb 02, 2023 | Q기자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아파트경리사무원 양성과정’ 교육생을 이달 28일까지 모집한다. 아파트관리사무소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이번 교육은 ▲아파트경리실무 ▲입주관리 ▲공동주택회계실무(전표발생, 관리비 부과내역서 등) ▲OA실무과정(엑셀, 한글 등) ▲직무소양교육(현직 관리소장 특강) ▲취업준비교육(이력서.자기소개서클리닉.면접 특강) 등을 내용으로 하며, 이론교육은 3월 10일부터 5월 23일까지, 실습 교육은 4월 10일부터 5월 9일까지 진행될 예정..

의왕시 사랑채노인복지관 사회교육프로그램 온라인 발표회

의왕시 사랑채노인복지관 사회교육프로그램 온라인 발표회

Dec 12, 2022 | Q기자

 

지난 9일 의왕시 사랑채노인복지관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사회교육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최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증가세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발표회에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김학기 시의회의장의 축사에 이어 우수 수강생에 대한 시상과 지난 1년간 어르신들의 활동기록과 발표를 영상으로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오늘 발표회를 통해 그동안 열심히 익혀온 솜씨와 열정을 서로 나누고 즐기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시에서도 ..

의왕시, 직원대상 음주운전 예방교육 실시

의왕시, 직원대상 음주운전 예방교육 실시

Dec 08, 2022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연말연시를 맞아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공직기강을 확립하고자, 도로교통공단 정희중 교수를 초빙해 개정된 도로교통법, 음주운전 처벌 및 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음주운전 적발 사례, 음주운전 적발자에 대한 처분 등 실제 사례를 들어 현장감 있는 강의를 펼쳐 직원들의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의왕시 관계자는..

의왕시 전 직원 친절교육 실시

의왕시 전 직원 친절교육 실시

Dec 02, 2022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시민들에게 보다 품격 있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1월 30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마음을 움직이는 시민 우선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9월 ~ 11월 간 시민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행정의 신속·정확·적극성을 높이기 위한 민원만족도 조사와 주민센터별 맞춤형 민원 응대법 교육을 운영한 데 이어 공무원의 민원처리 역량강화를 위해 이날 전 직원 친절 함양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교육은 오전 오후로 나눠 2차로 진행됐으며, ..

의왕시, 초등생 대상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실시

의왕시, 초등생 대상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실시

Nov 30, 2022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11월 한 달 동안 관내 초등학교 20개 학급을 대상으로 교육전문가가 직접 찾아가 교육하는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아동권리교육은 ▲차이와 차별 ▲우리 동네 ▲나의 소중한 몸, 3가지 소주제를 놀이 및 미술 활동을 접목해 실생활에서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아동의 4대 권리에 대한 내용이 담긴 동영상과 아동권리 송을 사용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우리 ..

의왕시 드림스타트 ‘부모·아동 영양교육’실시

의왕시 드림스타트 ‘부모·아동 영양교육’실시

Nov 28, 2022 | Q기자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26일 평생학습관 조리강의실에서 부모와 아동이 같이하는 영양교육을 실시했다. 취약계층 아동의 올바른 식습관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찾아가는 밥상머리 영양교육’프로그램의 하나로 실시한 이번 영양교육은 13가족 엄마와 아동이 함께 참가해 교육과 요리를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영양사의 영양교육을 통해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방법과 건강한 식단에 대한 교육에 이어 전문 셰프의 레시피 지도에 따라 오꼬노미야끼와 두부유부초밥 2가지 요리를 직접 만드는..

의왕시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밥상머리 영양교육’실시

의왕시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밥상머리 영양교육’실시

Nov 22, 2022 | Q기자

 

의왕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6일부터 12월 7일까지 0세 ~ 12세 저소득층 아동의 올바른 식습관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찾아가는 밥상머리 영양교육’을 실시한다. 올해 ‘찾아가는 밥상머리 영양교육’은 저신장·저체중 등 발육부진아동 20명을 대상으로 4주간 매주 신선한 식재료와 레시피를 제공, 가정에서 직접 요리해서 가족들이 함께 음식을 나눠 먹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사랑채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식재료 포장과 배송에 어르신들의 자원봉사 도움을 받으..

의왕시, 2022년 공직자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의왕시, 2022년 공직자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Nov 21, 2022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대상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굿네이버스 경기안양지부의 정욱재 지부장을 강사로 초빙해 공직자의 아동학대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아동학대 예방교육에서는 아동학대의 이해, 아동보호전문기관 운영 및 사례개입 과정, 아동학대 신고의무와 아동학대 예방교육, 아동학대의 발견 및 신고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해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아동학대 ..

의왕시 공동주택관리 안전 및 법령 교육 실시

의왕시 공동주택관리 안전 및 법령 교육 실시

Nov 18, 2022 | Q기자

 

의왕시는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81개 단지 시설물 안전관리책임자를 대상으로 공동주택관리에 대한 방범 및 법령․준칙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실시한 대면 교육으로, 아파트 관리소장 및 시설물 안전관리책임자 구성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시설물 안전에 관한 사항과 관리비 및 장기수선충당금 사용 등 개정된 공동주택관리법령을 포함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

의왕시, 시민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확대 실시

의왕시, 시민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확대 실시

Nov 12, 2022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한인명구조협회 소속 응급구조 전문 교육 강사가 인체모형을 활용한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인공호흡법에 대한 이론과 실습형 교육을 실시한다. 시민 100명을 대상으로 20명씩 5회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11월 21, 24, 25, 28, 29일 오후 2시부터 두 시간 동안 보건소 4층 강당에서 진행하며, 교육 신청은 11일(금)부터 의왕시보건소 의약팀(031-34..

의왕시, 장애유형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의왕시, 장애유형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Nov 01, 2022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장애인의 특성과 수요에 적합한 다양한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2년 의왕시 장애유형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2일부터 12월 23일까지 의왕시 관내 장애인 기관(단체)인 ▲해온장애인보호작업장 ▲의왕그룹홈B ▲의왕시수어통역센터 ▲의왕정음학교(전공과) 4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교육별 6회 ~ 8회차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시는 각 참여기관 등과 협의를 통해 장애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으..

의왕도시공사, 관리자 노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의왕도시공사, 관리자 노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Oct 19, 2022 | 기자

 

의왕도시공사는 18일 관리자 대상으로 관리자 노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2022년 상반기 교육 실시 결과 현업 적용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하다는 피드백을 받아 공공기관 자문에 특화된 임상훈 자문노무사를 초빙해 사례 중심의 노동법 강의를 실시해 양질의 직무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안종서 의왕도시공사 사장은 “협력적 노사관계 구축을 위해 정기적으로 관리자 노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현업 활용도를 높..

의왕 백운중학교 생명존중 교육..“지금 내 친구는...?”

의왕 백운중학교 생명존중 교육..“지금 내 친구는...?”

Oct 14, 2022 | 기자

 

의왕시보건소가 운영하는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0월 11일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이하여 의왕시 백운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교육“지금 내 친구는...”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정수봉 센터장(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은 학업, 대인관계, 정신건강문제 등 다양한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청소년기의 자살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 센터장은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살 전 경고 신호를 알아차리는 것이 중요하다며,‘내가 사라지..

의왕시, 신규안전보안관 교육 실시

의왕시, 신규안전보안관 교육 실시

Oct 06, 2022 | 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신규안전보안관 15명을 대상으로 안전보안관 임무 및 역할과 건설현장 산업안전 교육 등의 필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안전보안관이 되기 위해 수료해야 하는 필수과정으로, 안전정책방향과 안전무시 7대 관행, 주민신고제 등 안전문화 교육, 안전보안관 활동 방향, 안전 신고와 건설 현장 산업안전 등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안전교육과정을 수료한 신규 안전보안관은 의왕시의 추천을 통해 행정안전부로부터 안전보안관증을 받..

의왕시,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감염예방관리교육 실시

의왕시,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감염예방관리교육 실시

Oct 06, 2022 | 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감염에 취약한 노인이 집약되어 있는 요양병원 및 요양원 등 42개소 종사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염예방관리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7월 12일 청계요양원을 시작해 10월 6일 서울와이즈재활요양병원(포일동 소재)을 마지막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보건소 역학조사관들이 감염취약시설을 방문해 비의료인인 요양보호사와 간병사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병의 이해 △감염관리 기본원칙 △손씻기 6단계 실습 △개인보호구 착‧탈의 실습 등을 교..

의왕시, 기관장 등 간부공무원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의왕시, 기관장 등 간부공무원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Sep 28, 2022 | 기자

 

의왕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관장 등 고위직 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교육(성희롱‧성폭력)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2년 고위직 별도 폭력예방 교육 실시 의무화’에 따라 추진된 이번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 강사로 활동 중인 함성에듀케이션 나은숙 대표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 날 강의는 변화하는 시대에 따른 성인지 감수성의 필요성과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사건이 구조적인 문제임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며, 기관장..

의왕도시공사, 혁신추진실무단 2022년 혁신교육 실시

의왕도시공사, 혁신추진실무단 2022년 혁신교육 실시

Sep 02, 2022 | 기자

 

의왕도시공사는 지난달 31일 적극행정의 유형과 사례들을 기반으로 향후 조직의 혁신과제를 추진하기 위해 혁신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각 부서의 혁신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혁신추진실무단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혁신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브레인스토밍 방식으로 진행됐다. 혁신교육 강의는 한정진 프레임워크연구소 대표가 강사로 나서 ‘혁신 아이디어와 문제해결을 통한 적극행정 실천’ 이라는 주제로 실천유형별 우수사례 파악, 혁신필요 분야 도출, PDCA 전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