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

의왕시

의왕시, 행복가꿈 주말농장 분양... 19~22일 신청

의왕시, 행복가꿈 주말농장 분양... 19~22일 신청

Feb 06, 2024 | Q기자

 

의왕시가 오는 19일부터 도심 속 농촌의 자연친화적 삶을 꿈꾸는 의왕 시민들을 위해 행복가꿈 주말농장 분양신청을 받는다. 시에 따르면, 시민들의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올해는 농장 1개소를 추가 조성해 총 4개소 520구좌를 분양한다. 월암·왕곡·내손농장(신규)은 저소득층, 장애인, 다문화가정, 65세 이상 어르신(‘59.2.19. 이전 출생), 국가유공자에게 무료로 분양하고, 내손농장은 일반시민, 어린이집 등 공동체에 유료로 분양한다. 행복가꿈 주말농장..

김성제 의왕시장, ‘수산물 소비 장려 챌린지’ 동참

김성제 의왕시장, ‘수산물 소비 장려 챌린지’ 동참

Oct 17, 2023 | Q기자

 

김성제 의왕시장이 어촌 경제 활성화를 위한 ‘수산물 소비 및 어촌 휴가 장려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우리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어촌휴가를 장려하기 위해 지난 7월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등을 시작으로 각계의 리더들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김성제 시장은 지난달 신계용 과천시장의 지명을 받은 가운데 ‘우리 수산물 안심하고 드세요’라는 메시지를 인증 사진과 함께 홍보했으며, 다음 주자로 성시형 의왕시체육회장을 지명했다. 김 시장은 “최근 ..

늘푸른농수산(주) 의왕시에 후원금 200만원 기부

늘푸른농수산(주) 의왕시에 후원금 200만원 기부

Sep 15,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14일 경기도 시흥시에 소재한 늘푸른농수산(주)(대표 김지은)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2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늘푸른농수산(주) 김지은 대표, 김수희 감사가 참석했다. 이번 후원은 지난 9월 9일, 10일 이틀간 열린 의왕백운호수축제에서 운영한 푸드트럭의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김지은 대표는 “의왕시의 대표 가을축제인 의왕백운호수축제에 참여해 얻은 수익금 중 일부를..

의왕시, 농·축·수산물 원산지표시 점검 실시

의왕시, 농·축·수산물 원산지표시 점검 실시

Aug 23, 2023 | Q기자

 

의왕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이달 1일부터 농·축·수산물 및 보양식 재료 판매점과 음식점을 대상으로 원산지표시 지도·점검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소고기, 닭고기, 미꾸라지, 낙지, 주꾸미 등 휴가철 다소비 품목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여름철 먹거리 안전성을 확보하고 불법유통 및 판매 행위를 예방하고자 실시됐다. 점검은 농·축·수산물을 조리 및 판매하는 지역 내 음식점 등 50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요 점검내용은 ▶원산지 거짓 표시 및 미표시 ▶원산지..

의왕시, 행복가꿈 주말농장 개장

의왕시, 행복가꿈 주말농장 개장

Mar 31,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자연친화적 삶을 꿈꾸는 도시민들을 위해 11,000㎡ 규모의 주말농장 운영 준비를 마치고, 3월 30일 월암․왕곡농장을, 4월 1일 내손농장을 개장했다. 행복가꿈 주말농장은 매년 의왕시민을 대상으로 청정한 자연 속에서 농산물을 직접 키우는 여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해 해를 거듭할수록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 행복가꿈 주말농장은 총 3개소 약 500구좌를 분양했으며, 월암, 왕곡농장은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장애인, ..

의왕시, 2023년 행복가꿈 주말농장 분양

의왕시, 2023년 행복가꿈 주말농장 분양

Feb 14,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오는 21일부터 도심 속 농촌의 자연친화적 삶을 꿈꾸는 의왕시민들을 위해 행복가꿈 주말농장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올해 분양되는 농장은 총 3개소 470구좌이며, 월암·왕곡농장은 저소득층, 장애인, 다문화가정, 만 65세 이상 어르신(‘58.2.20 이전 출생)을 대상으로 무료로 분양하고, 내손농장은 일반시민, 어린이집 등 공동체에 유료로 분양한다. 행복가꿈 주말농장 신청은 다가오는 2월 21일부터 24일까지 방문, 이메일, 팩스 등으로 접수할 수 있..

의왕시“2023년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신청하세요”

의왕시“2023년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신청하세요”

Jan 27,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여성농업인 행복 바우처 지원사업’을 내달 10일까지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여성농업인 행복 바우처 사업은 농업에 종사하는 여성들의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보건·복지·문화비용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의왕시 관내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 여성농업인이며, 부부 모두 전업농이고 직장명의 보험가입이 되어있지 않아야 한다. 단, 본인과 배우자가 사업자 등록이 있는 자 중 별도 자영업이 아닌 농축산업 관련 사업자 등록을 한 경우는 신청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