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의왕시

의왕시 ‘의왕인생대학’4차 산업, 전문성 함양 등 28강좌 수강생 모집

의왕시 ‘의왕인생대학’4차 산업, 전문성 함양 등 28강좌 수강생 모집

Apr 09, 2024 | Q기자

 

의왕시가 시민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위해 은행, 카페, 대학교, 종교시설, 공공주택 등 다양한 시설에서 개설하는 ‘의왕인생대학’ 수강생을 4월 22일까지 모집한다. 급변하는 사회에 성인들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4차산업 관련 강좌와 전문성 함양을 통한 일자리 연계 가능 기본과정,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평생학습 강좌가 4월 24일부터 7월 30일까지 의왕시 전역에 분포된 19개 학습공간에서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AI가 일상을 바꾼다 ▶인생이 편해지는 챗GPT ▶유튜브..

의왕시  2024년 취업박람회 5월 9일 개최

의왕시 2024년 취업박람회 5월 9일 개최

Apr 08, 2024 | Q기자

 

의왕시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고용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5월 9일(목)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의왕국민체육센터에서 ‘2024년 의왕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해 1:1 현장 면접 채용 및 이력서 연계의 간접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뿐만 아니라 관내 일자리 관련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경력 단절 여성과 장애인, 어르신을 위한 일자리 상..

의왕시 사회적경제 의왕네트워크, KF94마스크 1만 장 기부

의왕시 사회적경제 의왕네트워크, KF94마스크 1만 장 기부

Mar 19,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18일 사회적경제 의왕네트워크(상임대표 홍판곤)에서 KF94마스크 1만 장(600만 원 상당)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의왕네트워크 홍판곤 상임대표, 정병수 공동대표, 문희숙 감사, 하경란 회원이 참석했다. 홍판곤 상임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따뜻함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발전에 보탬이 되고, 나아가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일에도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왕시 갈미어린이집, 사랑의 바자회 수익금 기부

의왕시 갈미어린이집, 사랑의 바자회 수익금 기부

Feb 21, 2024 | Q기자

 

의왕시 내손1동 국공립 갈미어린이집(원장 박부영)은 지난 16일 ‘제6회 사랑의 바자회’ 수익금 338,600원을 내손1동주민센터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갈미어린이집 7세 달님반 원아 21명과 교사들이 함께 모은 병뚜껑으로 키링, 반지, 머리핀 등의 제품을 만들어 판매한 업사이클링 플리마켓 프로젝트(ESG 프로젝트)행사를 통해 마련했다. 박부영 원장은 “졸업을 앞둔 달님반 아이들이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환경을 지키기 위한 업사이클링에 대하여 알게 ..

의왕시 NH농협은행, 탄소중립 생활 실천‘두발로 Day’행사 개최

의왕시 NH농협은행, 탄소중립 생활 실천‘두발로 Day’행사 개최

Feb 19, 2024 | Q기자

 

NH농협은행 의왕시지부는 17일 부곡체육공원에서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한 ‘두발로 Day’ 행사를 개최했다. NH농협은행 의왕시지부 주관주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NH농협과 의왕시민이 함께하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 두발로 Day’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농협의 ESG 경영 실천 의지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두발로 Day 참여자들은 간단한 스트레칭 후 부곡체육공원을 출발해 산들길과 장안지구 구간을 지나 다시 부곡체육공원으로 돌아오는..

의왕시, 2024년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차보전 지원

의왕시, 2024년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차보전 지원

Feb 07,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경기 침체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 지원을 위해 ‘2024년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의왕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은 의왕시로부터 자금지원 결정을 받은 중소기업이 협약 은행(국민․기업․NH농협․우리은행)을 통해 대출받는 경우 대출이자 중 일부(최대 2.5%)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관내 제조업, 지식서비스산업과 벤처기업이며, 자금 종류별(운전자금..

의왕시, 2024년 중소기업 주요시책 합동 설명회 개최

의왕시, 2024년 중소기업 주요시책 합동 설명회 개최

Jan 26,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오는 2월 1일 14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의왕시 중소기업 주요 시책 합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 박람회 참가 지원 등 2024년 주요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11개 유관기관과 함께 자금‧금융, 수출, R&D, 기술보안 분야의 기업지원 시책 안내와 1:1 개별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 기관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기남부경..

의왕시  청년 취업사진 촬영비 지원

의왕시 청년 취업사진 촬영비 지원

Jan 16, 2024 | Q기자

 

의왕시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준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청년 취업률 향상을 도모하고자 ‘2024년 청년 취업사진 촬영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2024년 1월 1일 기준 19세~39세(1984.1.2.~2004.12.31.) 이하 미취업 청년으로, 사진 촬영일부터 신청일까지 주민등록상 의왕시에 거주해야 한다. 의왕시 관내 사진관에서 촬영한 건에 한해 촬영비를 지원하며, 연 5만 원 내에서 신청 횟수 제한 없이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1..

의왕시 왕곡초 학부모회, 나눔장터 수익금 기부

의왕시 왕곡초 학부모회, 나눔장터 수익금 기부

Dec 21, 2023 | Q기자

 

의왕시 왕곡초등학교 학부모회(회장 신은화)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바자회 수익금 1,366,000원을 고천동 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왕곡초 전교생 및 학부모들이 사용하지 않는 생활용품, 먹거리 등을 판매한 교내 ‘사랑나눔 바자회’에 참여해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전달한 성금은 고천동 1004나눔에 기탁돼 지역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학부모회 임원진들은 “아이들에게 사랑을 느끼는 따뜻한 12월을 선사해 주고자 수익금을 기..

의왕시, 2023년 우수 중소기업 시상식 개최

의왕시, 2023년 우수 중소기업 시상식 개최

Dec 14, 2023 | Q기자

 

의왕시는 12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의왕시 우수 중소기업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왕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강소 기업 이미지 정립 및 기업인 사기 증진을 위해 매년‘의왕시 우수 중소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뛰어난 성장 잠재력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6개 기업 ▲㈜삼화피앤티(대표 김준배) ▲㈜지오메디(대표 김도형, 정양석) ▲㈜피엘테크코리아(대표 이영철) ▲㈜파워큐브코리아(대표 한찬희) ▲㈜모든테크(대표..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민간 투자유치를 위한  액셀러레이터-쇼케이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민간 투자유치를 위한 액셀러레이터-쇼케이

Nov 28, 2023 | Q기자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김성제 시장)는 지난 24일 의왕시창업지원공간 유니콘로드에서 ‘1인 창조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액셀러레이터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액셀러레이터 쇼케이스는 1인 창조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금 부분을 민간 투자기관(액셀러레이터)을 통해 풀어가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투자 IR피칭 결선, 시상식,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다.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의 주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전국 주요 1인창조기업..

의왕시 부곡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같이, 같이 바자회’수익금 전달

의왕시 부곡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같이, 같이 바자회’수익금 전달

Nov 17, 2023 | Q기자

 

부곡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지난 16일 ‘부곡동민과 함께하는 같이, 같이 바자회’ 수익금 354,000원을 부곡동주민센터에 기탁했다. 부곡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마을공동체 및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설치된 기관으로, 정리수납 전문가 과정 등 주민교육프로그램 수료생들과 함께 바자회에 참여해 아나바다 장터, 천연염색 및 정리수납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마중물 ESG(환경·사회·투명경영) 협동조합의 유군선 팀장은 “지역주민 화합하는 행사에 참여한 수익금을 지역의 ..

2023년 의왕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개최

2023년 의왕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개최

Nov 06, 2023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3일 소상공인의 날(11월5일) 맞아 내손동 갈미한글공원에서 ‘2023년 의왕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상생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왕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조병진) 주관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소상공인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과 시·도의원, 의왕시 소상공인연합회원 및 시민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소상공인 발전과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한 관내 모범 소상공인에게 의왕시..

의왕시, 2023년 하반기 취업박람회 개최...구직자 천여 명 찾아

의왕시, 2023년 하반기 취업박람회 개최...구직자 천여 명 찾아

Oct 27,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고용노동부 안양고용노동지청과 함께 ‘2023년도 하반기 취업박람회’를 26일 의왕시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의왕시 지식산업센터 입주 업체, ㈜의왕아이시디, 하나푸드 등 관내·외 총 30개 업체(현장 면접업체 20개, 간접업체 10개)가 참여해 연구개발직부터 영업사원까지 총 106명을 채용했다. 이날 취업박람회 현장에서 500여 명이 채용 면접에 참여했으며, 10개 간접 참여기업은 이력서를 전달받은 후 추후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의왕시 내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벼룩시장 운영 수익금 기부

의왕시 내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벼룩시장 운영 수익금 기부

Oct 20, 2023 | Q기자

 

의왕시 내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지영숙)는 지난 18일 사랑채노인복지관 앞 잔디마당에서 기부받은 물품으로 벼룩시장을 운영했다. 그동안 노인복지관, 사회단체 등에서 기부한 의류, 신발, 생활용품 등을 모아 진행한 이번 행사는 주민센터 및 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벼룩시장 운영 수익금은 경기공동모금회에 기탁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내손2동 1004나눔 사업비로 쓰이게 될 예정이다. 벼룩시장을 방문한 한 어르신은 “저렴한 가격으로 원하던 물건을 사게..

의왕시인재육성재단, 2023년 소상공인 자녀 장학생 모집

의왕시인재육성재단, 2023년 소상공인 자녀 장학생 모집

Oct 19, 2023 | Q기자

 

의왕시인재육성재단에서 2023년 소상공인 자녀 장학생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2023.10.4.) 기준 창업 6개월 이상인 사업자로, 사업장 소재지와 사업자 거주지가 모두 의왕시인 소상공인 고등·대학생 자녀다. 신청 기간은 10월 27일까지며, 심사 후 고등부, 대학부 총 33명을 선발해 1인당 5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청은 의왕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www.uwinjae.or.kr) 공고사항을 확인 후 신청서와 기타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

의왕시 국공립 왕곡어린이집 알뜰바자회 수익금 기탁

의왕시 국공립 왕곡어린이집 알뜰바자회 수익금 기탁

Oct 10, 2023 | Q기자

 

의왕시 왕곡동 소재 국공립 왕곡어린이집은 바자회 수익금 702,900원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지난 6일 고천동 주민센터에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액은 지난 9월 22일 국공립왕곡어린이집 원생들이 개최한 ‘알뜰 바자회’에서 학부모와 원생들이 사용하지 않는 의류, 도서, 장난감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국공립 왕곡어린이집 김은경 원장은“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의 따뜻한 마음이 고천동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은숙 ..

의왕시, 2023년 추석맞이 중소기업 육성자금 추가지원

의왕시, 2023년 추석맞이 중소기업 육성자금 추가지원

Sep 26, 2023 | Q기자

 

의왕시가 경기침체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자금 마련을 위한 추가지원에 발 벗고 나섰다. 시는 추석을 맞아 고금리, 고물가, 코로나19 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을 위해 ‘의왕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을 추가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은 의왕시 내 중소기업이 시 협약 은행(기업, 국민, 우리, 신한, NH농협)에서 대출 시 대출이자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제조업, 지식서비스산업..

의왕시,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연간 최대 30만

의왕시,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연간 최대 30만

Sep 25, 2023 | Q기자

 

의왕시는 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 신청을 10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은 구직 청년의 응시료 부담을 덜고, 취업 역량 강화 기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1월 1일 이후 응시한 시험에 대해 신청 가능하며, 1인당 연 3회, 회당 최대 10만 원까지 지원된다. 다만, 3회 신청 금액이 10만 원을 초과하지 않는 경우, 10만 원 한도 내에서 추가 지..

의왕시, 2023년 하반기 취업박람회 개최

의왕시, 2023년 하반기 취업박람회 개최

Sep 21, 2023 | Q기자

 

의왕시는 10월 26일 의왕국민체육센터에서 ‘2023년 의왕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현장 1:1 면접 채용과 이력서 연계의 간접 채용기업을 포함한 3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청년과 중장년, 노인 등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관내 일자리 관련 유관기관 참여로 경력 단절 여성과 장애인, 어르신을 위한 일자리 상담도 가능하다. 또한 취업 컨설팅 및 퍼스널컬러 진단, 면접 메이크업 등 취업 관련 정보 및 체험이 가능한 다양한 ..

의왕시진로지원센터, 4차산업시대 직업이야기  ‘아이콘택트’성료

의왕시진로지원센터, 4차산업시대 직업이야기 ‘아이콘택트’성료

Aug 10, 2023 | Q기자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의왕시 진로지원센터에서는 2023년 신규로 진행한 4차 산업시대 직업이야기‘아이콘택트’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을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창의·융합 활동의 장을 마련하고, 미래세대 맞춤 인재를 육성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의왕시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엔닷캐드를 통해 만드는 AR 화분만들기 특강’을 7월 31일~8월 2일까지 진행했으며, 초등 5~6학년 대상으로는‘엔닷캐드로 직접 ..

의왕 내손2동 칼비테어린이집, 나눔장터 수익금 기부

의왕 내손2동 칼비테어린이집, 나눔장터 수익금 기부

Jul 24, 2023 | Q기자

 

의왕시 내손2동에 위치한 칼비테어린이집은 나눔장터를 통해 모은 수익금 전액을 지역의 이웃들을 위해 기부했다. 내손2동(동장 박동희)은 지난 20일 두산위브호수마을2단지에 있는 칼비테어린이집 선생님과 원아들이 주민센터를 찾아 나눔장터에서 모은 수익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김연화 칼비테어린이집 원장은 “소액이지만 꼭 필요한 곳에 소중히 쓰였으면 좋겠다”면서 “이번 기부를 통해 어린이집 원아들이 나눔의 의미를 알고 주변 이웃들을 챙길 줄 아는 마음이 따뜻한 어린이로 성장하길 바..

의왕시, 사회적경제 ‘ESG 프로젝트 자문회의’개최

의왕시, 사회적경제 ‘ESG 프로젝트 자문회의’개최

Jul 10, 2023 | Q기자

 

의왕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수행기관인 ‘㈜상상우리’는 ESG의 이해와 분야별 컨설팅 지원을 위한 ESG 프로젝트 자문회의를 오는 12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ESG 프로젝트 자문회의는 ▶ESG 정확히 이해하기 ▶ESG 최신 트렌드 ▶경기도 ESG 정책과 계획 등을 중심으로 사회적경제 ESG 경영 실천을 하고자 하는 관내 사회혁신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참여 기업에는 특전으로 분야별 ESG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자문회의는 7월 12일(수) 저녁 7시 의왕시..

의왕도시공사,  ‘의왕시 청년 취업 멘토링’멘토-멘티 결연식 개최

의왕도시공사, ‘의왕시 청년 취업 멘토링’멘토-멘티 결연식 개최

Jul 03,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6월 30일 의왕시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의 멘토-멘티 결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왕시 청년 취업 멘토링’은 도시공사 현직 직원들이 관내 취업 준비 청년의 멘토로 나서 갈수록 심해지고 있는 청년 취업난 해결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멘티는 지난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의왕시에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접수했으며, 멘토의 전공 및 경력과 멘티의 관심 분야를 고려해 1:1 멘토, 멘티로 구성된 5개의 멘토링 팀이 결성됐..

의왕시, 청년 취업활동지원금 지원

의왕시, 청년 취업활동지원금 지원

Jun 30,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오는 7월 3일부터 7월 28일까지 ‘청년 취업활동지원금’ 지원 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년 취업활동지원금 지급사업’은 청년의 구직활동 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미취업 청년에게 취업활동지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화폐로 반기별로 50만 원, 최대 2회 1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의 관내 미취업 청년으로, 졸업 및 중퇴일 이후 2년 이상 경과한 자여야 한다. 다만 유사 사업 참여자는 지원이 제외된..

의왕시, 중소기업 매출채권보험료 지원 본격 추진

의왕시, 중소기업 매출채권보험료 지원 본격 추진

Jun 28, 2023 | Q기자

 

의왕시가 관내 중소기업의 연쇄 도산 예방과 성장 촉진을 위해 매출채권보험료 지원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매출채권보험은 중소기업이 물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고 취득한 매출채권을 보험에 가입하여 거래기업(채무자)이 지급불능 또는 채무불이행으로 손실이 발생할 경우 보험금을 지급받는 제도이다. 의왕시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코로나 장기화 및 경기 침체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외상거래대금 미회수 등 불확실한 경영 환경에 대응하고 안전망을 구축하여, 공격적..

의왕도시공사,‘의왕시 청년 취업 멘토링’멘티 공개 모집

의왕도시공사,‘의왕시 청년 취업 멘토링’멘티 공개 모집

Jun 19,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6월 19일부터 5일간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의 멘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의왕시 청년 취업 멘토링’은 공사 현직 직원들이 직접 멘토로 나서 의왕시 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재능기부식 멘토링 활동으로,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청년 취업난 해결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멘토링은 공사에 최근 입사한 현직자가 멘토로 활동하며, 각 멘티의 전공 또는 취업 관심 분야 등에 따라 맞춤형으로 멘토-멘티가 매칭된다. 멘토-..

의왕도시공사-한국산업인력공단,  고품질 HRD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의왕도시공사-한국산업인력공단, 고품질 HRD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May 23,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22일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고품질 인적자원개발 체계 구축 등 상호 업무 협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경인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의왕도시공사 문병기 경영사업 본부장과 한국산업인력공단 박동준 경인지역본부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두 기관이 가진 특성을 활용한 상호 업무 협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으로 의왕도시공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일 학습 병행제’에 학습기업으로 참여하여 중장기적으로 규모..

의왕시 사회적경제 통합브랜드·공동마케팅 참여업체 모집

의왕시 사회적경제 통합브랜드·공동마케팅 참여업체 모집

May 10, 2023 | Q기자

 

의왕시는 ‘2023년 의왕시 사회적경제 통합브랜드ㆍ공동마케팅 사업’을 통해 관내 사회적경제에 활기를 더할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사회적경제는 경제적 이익과 사회적 가치를 모두 중시하는 경제활동으로, 의왕시는 ‘다가치의왕’이라는 사회적경제 통합브랜드를 통해 참여업체 기업홍보 및 제품 판매채널 운영 등 다양한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사업의 참여업체는 관내 소재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조직을 대상으로 5월 8일부터 5월 17일까지 이메일로 모집하며, 서..

의왕시, 2023년 상반기 취업박람회 참여기업 모집

의왕시, 2023년 상반기 취업박람회 참여기업 모집

May 02, 2023 | Q기자

 

의왕시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고용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5월 2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의왕국민체육센터에서 ‘2023년 상반기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20개 구인 업체가 참가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현장에서 1대1 채용 면접이 이뤄지며 의왕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기도 일자리재단 등 유관기관에서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MBTI검사, 퍼스널컬러 진단, 지문적성검사, 취업타로, 노무상담, 커피트럭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취업컨설팅관을 마련해 구직자에게 취업..

의왕시, 경기도 세외수입 운영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의왕시, 경기도 세외수입 운영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Apr 04,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경기도가 주관하는‘2023년(2022년 실적) 세외수입 운영 종합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세외수입 운영 종합평가는 지난 1년 동안의 세외수입 징수와 세입관리 업무 전반에 대한 종합평가로 ▶현년도 세외수입 징수 ▶체납액 정리 ▶기관장 관심도 ▶신규 세외수입 발굴 및 제도개선 ▶입상 및 전담조직 운영 등 5개 분야 9개 지표에 대해 이뤄졌다. 의왕시는 전 분야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도내 3그룹에서 ‘우수’ 시로 선정돼 ..

의왕시국공립어린이집 3개소, 집필도서 판매수익금 기부

의왕시국공립어린이집 3개소, 집필도서 판매수익금 기부

Mar 29, 2023 | Q기자

 

의왕시국공립어린이집 3개소(갈미·오전·왕곡)는 지난 28일 원장이 집필한 도서 10권 및 판매수익금 50만원을 의왕시에 기탁했다. 3개소 원장들이 직접 쓴 ‘어린이의 삶과 기록으로 바라본 놀이와 배움 잇기’는 교사의 의도적인 놀이계획 대신 어린이가 주도적으로 놀이에 몰입해서 배워가는 과정을 사례 중심으로 기록해 누구나 쉽게 놀이 중심 교육과정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집필했다. 이번 기부는 올해 세 번째 이어진 선행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원장들은 “적은 금..

의왕시, 사회적경제 소통형 플랫폼 구축

의왕시, 사회적경제 소통형 플랫폼 구축

Mar 06, 2023 | Q기자

 

의왕시가 ‘2023년 사회적경제 지역특화사업’에 선정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사회적경제 온라인 플랫폼 구축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비 70%를 지원받아 총사업비 3천만원을 투입해 진행되며, 효과적인 정보공유체계를 확립하고 통합브랜드 참여기업 제품의 홍보 및 구매를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의왕시는 그간 사회적기업 20개소가 참여하는 통합브랜드 공동마케팅 사업 및 컨설팅 등을 추진중에 있었으나 코로나19 영향으로 원활한 사업을 펼치지 못했다...

의왕시, 신혼부부 주택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의왕시, 신혼부부 주택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Mar 06, 2023 | Q기자

 

경기도 의왕시가 무주택 신혼부부의 자립기반 마련 및 주거안정 도모를 위해 주택임차보증금 대출이자를 지원한다. 의왕시는 ‘신혼부부 주택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대상자를 3월 20일부터 4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2023년 2월 17일) ▶의왕시 전입 1개월 이상 무주택가구로 혼인신고 7년 이내 ▶2021년 기준 부부합산 연소득 8000만원 이하 ▶의왕시 소재 주택(전용면적 85㎡ 이하, 임차보증금 3억원 이하) 조건을 갖춰야한다. 지원금..

의왕시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바자회 수익금 기부

의왕시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바자회 수익금 기부

Feb 21, 2023 | Q기자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찬덕)가 지난 17일 바자회 및 행복장터 수익금 100만원을 기부했다. 이날 전달된 수익금은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기부한 물품을 판매해 마련한 바자회 수익금과 지난 7월 오전동주민자치회와 (사)행복연대 징검다리가 함께 추진한 행복장터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기부금은 관내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지원하는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천덕 위원장은 “바자회와 행복장터에 참여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역사회에 나..

의왕시 2023년 소상공인 지원정책 설명회 성료

의왕시 2023년 소상공인 지원정책 설명회 성료

Feb 16,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15일 관내 소상공인 100여명 대상으로 2023년 소상공인 지원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왕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조병진)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설명회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참여해 기관별 소상공인 지원정책에 대해 안내하고, 고물가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 안내 책자를 배포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창업부터 폐업까지 소상공인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사업을 설명하고, 경기도시장상..

의왕시, 2023년 중소기업 시책 설명회 성공적 개최

의왕시, 2023년 중소기업 시책 설명회 성공적 개최

Feb 07, 2023 | Q기자

 

의왕시가 ‘2023년 의왕시 중소기업 주요시책 합동설명회’를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8개 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해 관내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업 경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합동 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테크노파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기술개발지원, 판로 및 수출지원, 정책자금 지원 등 분야별 주요 지원..

의왕도시공사,‘투자심의위원회 출범 및 회의 개최’

의왕도시공사,‘투자심의위원회 출범 및 회의 개최’

Feb 03,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사장 김홍종)는 2023년 2월 2일(목) 11시 투자심의위원회 첫 번째 회의를 열고 심의위원 위촉과 제안된 부의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투자심의위원회는 의왕도시공사가 시행하는 투자사업의 타당성을 사전에 심의하기 위해 출범했으며, 전체 위원 7명 중 5명을 외부전문가로 구성해 투자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의왕도시공사 사옥 건립 사업’에 대한 타당성과 필요성에 대해 심의했다. 의왕도시공사 김홍종 사장은 “처..

의왕시, 2023년 중소기업 주요시책 합동설명회 개최

의왕시, 2023년 중소기업 주요시책 합동설명회 개최

Jan 31,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오는 2월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의왕시 중소기업 주요시책 합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요시책 합동설명회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축소 실시하였으나, 올해는 참여 제한 없이 관내 중소기업과 창업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정상적으로 개최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테크노파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8개 기관이 참여하는 이번 합동 설명회는..

의왕시, 2023년 중소기업 육성자금 신청 접수

의왕시, 2023년 중소기업 육성자금 신청 접수

Jan 31,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 등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자금 마련을 위한 ‘2023년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 신청을 1월 27일부터 접수받고 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육성자금은 관내 중소기업이 협약은행(기업ㆍ국민ㆍ우리ㆍ신한ㆍNH농협은행) 대출 시 대출이자 일부를 3% 이내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제조업, 지식서비스산업, 벤처기업 등이 지원 대상이다. 융자규모는 300억원으로, 운전ㆍ시설자금 등 자금별 5억원 이내(융자규모..

의왕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이자 차액 보전 업무협약 체결

의왕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이자 차액 보전 업무협약 체결

Dec 27, 2022 | Q기자

 

의왕시는 관내 소상공인들의 자금난 해소와 대출 이자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4개 금융기관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이자차액 보전 지원’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성제 시장을 비롯한 의왕시 관내 4개 은행의 지점장 및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소상공인 특례보증 이차보전 지원은 2023년 1월 11일부터 본격 시행되며, 협약에 따라 특례보증을 지원받는 소상공인이 협약 금융기관에서 대출 시, 최대 3년간 연 2%의 이자차..

의왕시 갈미어린이집,‘제5회 사랑의 바자회’수익금 기부

의왕시 갈미어린이집,‘제5회 사랑의 바자회’수익금 기부

Dec 22, 2022 | Q기자

 

내손1동 국공립 갈미어린이집(원장 박부영)은 21일 ‘제5회 사랑의 바자회’수익금 2,157,500원을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내손1동주민센터에 기부했다. 갈미어린이집은 매년 원아, 교사가 함께 초콜릿, 키링 등을 직접 제작하는 재능기부를 통해 바자회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학부모는 장난감, 책 등의 물품을 기증하고 구매하는 사랑의 바자회를 운영하고 있다. 박부영 갈미어린이집 원장은 “졸업생의 할머니께서 특별 후원을 해 주셔서 함께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

의왕시 2022 우수 중소기업 시상식 개최

의왕시 2022 우수 중소기업 시상식 개최

Dec 14, 2022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2022 의왕시 우수 중소기업 시상식’을 개최하고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관내 중소기업을 선정해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의왕시는 고물가, 고환율, 고금리 등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경영 및 기술혁신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유망중소기업, 고용 창출에 기여한 공이 큰 일자리창출우수기업, 고용안정 및 직원복지에 힘쓴 일하기 좋은 기업 부문 등 우수기업을 선정하고자 10~11월 공모 후 서류심사와 경영전문가의 현장 심사를 통..

의왕시, 1인 창조기업의 민간 투자유치 기회의 장 열어

의왕시, 1인 창조기업의 민간 투자유치 기회의 장 열어

Nov 23, 2022 | Q기자

 

의왕시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지난 22일 의왕시 창업지원공간 유니콘로드에서 1인 창조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액셀러레이터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액셀러레이터 쇼케이스는 1인 창조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금 부분을 민간 투자기관(액셀러레이터)을 통해 풀어가고자 준비한 행사다. 투자 IR피칭 결선, 시상식,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의왕시1인창조기업지원센터를 비롯한 전국 주요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12개기관(15개팀)이..

의왕시, 2022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 및 선포식 개최

의왕시, 2022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 및 선포식 개최

Oct 28, 2022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27일 소상공인의 날(11월 5일) 맞아 의왕새마을금고 고천지점 강당에서 “2022년 의왕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 및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소상공인을 격려하고 화합하기 위한 자리로 의왕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조병진)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의왕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원 및 시민 등 60여명이 참석하였다. 또한 소상공인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관내 모범 소상공인에게 의왕..

의왕시인재육성재단, 2022년 소상공인 자녀 장학생 선발 모집

의왕시인재육성재단, 2022년 소상공인 자녀 장학생 선발 모집

Oct 11, 2022 | 기자

 

의왕시인재육성재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주고자 ‘2022년 소상공인 자녀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상공인 자녀 장학생 모집은 총30명으로 고등부 15명, 대학부 15명의 장학생을 선발하며, 1인당 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창업 6개월 이상인 사업자로 사업장 소재지와 사업자 거주지가 모두 의왕시인 소상공인의 고등학생·대학생 자녀이며, 10월 17일(월)부터 10월 ..

의왕시 시립 왕곡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기탁

의왕시 시립 왕곡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기탁

Oct 11, 2022 | 기자

 

의왕시 왕곡동 소재 시립왕곡어린이집은 바자회 수익금 515,000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지난 6일 고천동 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어린이집에서 알뜰 바자회 행사를 열어 학부모와 원생들이 사용하지 않는 의류, 도서, 잡화, 장난감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김은경 원장은 “아이들이 바자회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을 기부하면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며 “아이들의 작은 정성이 좋은 곳에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시 지역화폐 ‘의왕사랑 상품권’ 인기 폭발

의왕시 지역화폐 ‘의왕사랑 상품권’ 인기 폭발

Mar 03,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발행한 지 한 달 보름여밖에 안 된 ‘의왕사랑 상품권’이 시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3일 경기도와 의왕시에 따르면 발행 36일째인 지난 2월 27일 기준 가맹점은 1,290곳으로, 의왕 지역 전체 소상공인의 21% 가량 등록했다.판매액도 10억 3,680만원으로 앞서 1월 15일 발행한 상품권 발행액 30억 원의 34.56%에 달했다.지역 화폐의 실제 활용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환전액도 4억3천150여만 원을 기록, 판매액 대비 41.62%를 기록했다.이처럼 의왕사랑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