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의왕시

의왕시 2023년 내손1동 주민센터 합동소방훈련 실시

의왕시 2023년 내손1동 주민센터 합동소방훈련 실시

Nov 14, 2023 | Q기자

 

의왕시 내손1동 주민센터는 지난 13일 주민센터 전 직원을 비롯해 갈미어린이집 교사 및 원아, 동대 본부 등이 참여한 가운데 백운119합동센터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소방훈련은 공공기관을 화재로부터 보호하고 각종 재난을 대비하여 자체 소방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것으로, 겨울철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실시했다. 참여자들은 역할에 따라 상황 전파 및 대피, 초기 진압 등을 훈련하고, 특히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 사용 실습을 진행해 실제 화재 상황에서 신속한 대응이 ..

의왕도시공사 국민체육센터 소방합동훈련 실시

의왕도시공사 국민체육센터 소방합동훈련 실시

May 11,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 국민체육센터는 지난 5월 10일 청사 2층 옥상공원에서 백운119 안전센터와 합동으로 공공기관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소방 훈련은 화재 발생 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대부분 건물에 설치되어 있는 옥내소화전과 소화기를 활용해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공사 직원들은 화재재난사고를 대비하여 옥내소화전과 소화기의 종류와 사용방법, 안전한 사용법 등을 상세히 교육받고, 화재 진화 시연에 직접 참여해 실제 상황에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의왕도시공사, 의왕소방서와‘스카이레일 인명구조 훈련’실시

의왕도시공사, 의왕소방서와‘스카이레일 인명구조 훈련’실시

Apr 03,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3월 31일 오전 10시부터 의왕왕송호수캠핑장 내 스카이레일 하강시설에서 안전사고 대비 인명 구조훈련을 실시했다. 관계기관 합동훈련으로 이뤄진 이날 훈련에는 안종서 의왕도시공사 사장과 정귀용 의왕소방서장, 도시공사 스카이레일 안전요원 그리고 소방서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훈련은 봄철 증가하는 스카이레일 체험고객의 안전을 위해 실시했으며, 탑승자가 공중에서 갑작스런 병환이나 부상 또는 역풍으로 공중에 매달려 있는 상황 등을 연출해 스카이레일 이용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