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의왕시

의왕시  2024년 우리 동네 창업 교실 참여자 모집

의왕시 2024년 우리 동네 창업 교실 참여자 모집

Apr 22, 2024 | Q기자

 

의왕시가 이달 22일부터 5월 18일까지 부곡동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 일환으로 추진하는‘2024년 우리 동네 창업 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토퍼만들기, 위빙아트, 양말목공예를 배우며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크라우드펀딩’이라는 공동 투자 방식을 경험해 봄으로써 주민 스스로가 지역 내 소규모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참여 대상은 창업에 관심 있는 의왕시민 20명이며, 도시재생사업 취지에 맞게 부곡동 도시재생활성화지역 내 주민을 우선선발할..

의왕시 청년발전소, 청년창업지원공간 입주자 모집

의왕시 청년발전소, 청년창업지원공간 입주자 모집

Apr 16, 2024 | Q기자

 

의왕시가 청년 전용 공간인 ‘의왕청년발전소’ 내에 새롭게 조성한 ‘청년창업지원공간’에 입주할 청년 창업가를 모집한다. 2021년 9월 포일어울림센터 4층에 문을 연 의왕청년발전소는 관내·외 청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청년 공간으로, 스터디룸(회의실), 강의실, 카페테리아, AI면접실 등의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초기 및 예비 청년창업가가 경쟁력 있는 기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올해 의왕청년발전소 내 청년창업지원공간 추가 운영을 결정했다. 청년창업지원..

의왕시  2024년 제조창업패키지 시제품 제작 지원

의왕시 2024년 제조창업패키지 시제품 제작 지원

Mar 11,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 메이커 스페이스는 제조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예비·기창업자를 육성하고 경쟁력 강화를 돕기 위해‘2024 제조창업패키지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지원 규모를 상향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의왕시에서 제조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및 초기 창업자에게 시제품 제작과 제품 설계, 제조업 경영 컨설팅, 시제품 도색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오는 6월까지 업체당 총 500만 원 상당 규모의 지원이 이뤄진다. 또 성과 우수 기업으로 선정..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창업진흥원 평가등급 우수(A)등급 달성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창업진흥원 평가등급 우수(A)등급 달성

Mar 07, 2024 | Q기자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가 창업진흥원 평가에서 우수(A)등급을 획득했다.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의왕시와 한국교통대학교 간 관·학 협력 형태로 운영되는 창업지원 공간으로, 예비창업자와 1인창조기업에 창업 공간을 제공하고, 창업기업의 성장에 따라 창업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창업진흥원에서 실시한 이번 평가는 센터 관리, 기업성과, 운영 실적 등의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통해 이뤄졌다.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지난 1년간 매출액 20억 원, 일자리창출 35명, 정부..

의왕시 의왕여성새일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의왕시 의왕여성새일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Feb 15, 2024 | Q기자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3월부터 진행하는 ‘1:1 여성구직자 맞춤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의왕시에 거주하는 구직희망 여성 또는 예비 여성창업자를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와 1:1 맞춤 취창업 컨설팅 기회를 제공한다. 컨설팅은 회당 2시간씩, 1인당 총 3회 지원하며, 상담은 의왕포일어울림센터 4층 청년발전소에서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2월 29일까지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작성 후 의왕여성새일로일하기센터(의왕판교로 89)로 방문 접수하거나..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실전창업 아카데미’ 개최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실전창업 아카데미’ 개최

Jan 30,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는 지난 26일 1인 창조기업의 2024년 정부지원사업 선짐 제고를 위해 ‘실전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실전창업 아카데미는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의 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창업 실무 분야별 교육을 지원한다. 1월 실전창업 아카데미는 ‘스타트업, 정부지원사업 신청 전에 꼭 짚어야 할 것’이라는 주제로 1인 창조기업들의 정부지원사업 신청 노하우 및 사업계획서 작성 전략 교육을 진행했다. ..

의왕시 창업지원공간 유니콘로드 2023년 성과보고회 성료

의왕시 창업지원공간 유니콘로드 2023년 성과보고회 성료

Dec 14, 2023 | Q기자

 

의왕시 창업지원공간 유니콘로드는 13일 포일어울림센터에서 2023년 한 해 창업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노력과 그 결실을 돌아보는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성제 의왕시장의 인사말로 시작해 우수기업 표창수여, 창업멘토 위촉, 입주기업 우수사례 발표순으로 진행됐으며, 한 해 동안 열심히 달려온 스타트업 대표들을 위한 힐링 강연으로 성과보고회가 마무리됐다. ‘유니콘로드’는 의왕시가 기업가치 1조인 유니콘을 목표로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위해 만든 단계적 창업지원공간 ..

의왕시, 2023년 제조창업패키지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 시행

의왕시, 2023년 제조창업패키지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 시행

Aug 10, 2023 | Q기자

 

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시장 김성제)는 제조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예비·기 창업자 육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3 제조창업패키지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올 11월까지 의왕시에서 제조 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자에게 시제품 제작과 디자인 설계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성과 우수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의왕시 창업지원공간 유니콘로드 입주 기회와 창업지원 프로그램 신청 시 가산점 부여 혜택도 제공된다. 모집 규모는 시제품 제작팀..

의왕시 창업지원공간 유니콘로드, 2023년 하반기 신규 입주자 모집

의왕시 창업지원공간 유니콘로드, 2023년 하반기 신규 입주자 모집

May 19, 2023 | Q기자

 

의왕시가 예비‧초기창업자 지원을 위해 만든 단계적 창업지원공간 유니콘로드에서 2023년 하반기 신규 입주자를 모집한다. 모집 규모는 스타트업지원센터(개방형·1인창조), 창업보육센터, 기업성장지원센터 3개 분야 약 25개 기업으로, 기술적,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창업에 도전하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국세ㆍ지방세 체납자, 금융기관으로부터 불량거래자로 제재 중인 자, 휴업 중이거나 정부지원사업 참여 제한 중인 기업은 제외된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독립..

의왕시 창업지원공간 유니콘로드 2022년 성과보고회 성료

의왕시 창업지원공간 유니콘로드 2022년 성과보고회 성료

Dec 14, 2022 | Q기자

 

의왕시 창업지원공간 유니콘로드는 2022년 한 해, 스타트업의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과정과 그 결실을 돌아보는 성과보고회를 13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의왕시 창업지원 통합브랜드인 ‘유니콘로드(Uincorn Road)’는 기업가치 1조 원 규모를 가진 기업인 ‘유니콘’과 의왕시의 창업공간이 유니콘으로 나아가는 길(Road)의 합성어로, 2021년 포일어울림센터 5~8층(3,456㎡)에 개소하여 사무공간(61개소), 메이커 스페이스, 스튜디오, 화상회의실 등으로 운영하..

의왕시 창업지원공간 유니콘로드, 2023년 신규 입주기업 모집

의왕시 창업지원공간 유니콘로드, 2023년 신규 입주기업 모집

Dec 01, 2022 | Q기자

 

의왕시 창업지원공간 유니콘로드는 유니콘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 규모는 스타트업지원센터(개방형·1인창조), 창업보육센터, 기업성장지원센터 3개 분야 약 19개 기업으로, 기술적,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창업에 도전하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국세ㆍ지방세 체납자, 금융기관으로부터 불량거래자로 제재 중인 자, 휴업 중이거나 정부지원사업 참여 제한 중인 기업은 제외된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독립된 사무공간을 제공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