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의왕시

의왕시 도시공사, 창립13주년 기념식 및 환경정화운동 실시

의왕시 도시공사, 창립13주년 기념식 및 환경정화운동 실시

Apr 05, 2024 | Q기자

 

의왕도시공사(사장 성광식)는 지난 4일 바라산자연휴양림에서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13주년 기념행사를 갖고, 바라산 환경정화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장애 인식개선 교육, 우수직원 포상, 창립기념식 순으로 진행했으며, 기념식 후에는 바라산자연휴양림을 방문한 고객과 시민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의왕도시공사는 2011년 4월 5일 의왕시 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을 위해 의왕시에서 출자해 설립한 지방공기업으로, 201..

의왕시 내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이불 나눔 및 관내 환경정화

의왕시 내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이불 나눔 및 관내 환경정화

Nov 16, 2023 | Q기자

 

의왕시 내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선)는 지난 11월 14일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13가구에 동절기 이불을 지원하고, 고위험 독거 10가구에 두유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이어 동 주민센터와 협력해 내손동 오리나무길 일대 인도 및 주택가의 무단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해 깨끗한 마을만들기에도 앞장섰다. 내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천석 부위원장은 “이불 교체가 필요한 분들에게 품질 좋은 제품을 마련해 나눠 드리니 너무나 기뻐하셔서 큰 보람을 느..

의왕시 고천동 통장협의회 가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의왕시 고천동 통장협의회 가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Nov 13, 2023 | Q기자

 

의왕시 고천동 통장협의회(회장 이석우)는 지난 9일 협의회원 및 공무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름채노인복지관 주변 및 자전거도로 일대에서 가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고천동 통장협의회 회원들은 사전 로드체킹을 통해 환경정화활동이 필요한 지역을 직접 선정하고, 도로가 일원의 낙엽 및 생활 쓰레기를 1000L가량 수거해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이석우 통장협의회장은 “고천동 환경정화활동으로 깨끗한 지역만들기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의왕시 내손1동 바르게살기위원회, 환경정화 활동 전개

의왕시 내손1동 바르게살기위원회, 환경정화 활동 전개

Oct 20, 2023 | Q기자

 

내손1동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최경숙)가 지난 17일 가을맞이 관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내손1동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10명은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예술의 거리 및 관내 상가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와 불법 전단지를 수거했다. 최경숙 내손1동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장은 “오전부터 관내 환경정화 활동에 열심히 참여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동에 대한 주인의식을 가지고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해 깨끗한 내손1동을 만들어..

의왕시 내손1동 방위협의회, 가을맞이 환경정화 활동 전개

의왕시 내손1동 방위협의회, 가을맞이 환경정화 활동 전개

Oct 04, 2023 | Q기자

 

내손1동 방위협의회(회장 박매리)가 내손1동 주민센터와 협력해 가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지난달 25일 내손1동 방위협의회 20명의 위원들은 쓰레기 무단투기 취약지역인 한글공원과 주차장, 주변 산책로 일대를 청소했다. 내손1동 방위협의회는 이번 활동으로 300L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해 가을을 맞아 한글공원과 모락산 둘레길 산책길에 나선 주민들에게 쾌적한 보행환경을 선사했다. 박매리 방위협의회장은 “정화 전 거리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들을 보고 안타까웠는데 깨끗한..

의왕시 오전동 방위협의회, 우기대비 환경정화 활동

의왕시 오전동 방위협의회, 우기대비 환경정화 활동

Jun 28, 2023 | Q기자

 

의왕시 오전동 방위협의회(회장 이진호)는 지난 23일 여름철 우기를 대비해 의왕시 글로벌도서관 주변 및 오전로 주변 주택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위협의회 회원 10여 명은 배수구와 빗물받이에 쌓인 폐비닐과 재활용품, 토사, 낙엽 등 각종 폐기물을 수거하고, 주변지역 위험요소 제거 및 사전 예찰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작년 집중호우 시 침수 피해로 민원이 많은 곳을 사전에 정비해 주변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진호 오..

의왕시,‘2023년 환경의 날’맞아 환경정화 활동 실시

의왕시,‘2023년 환경의 날’맞아 환경정화 활동 실시

Jun 05,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4일 의왕시 백운호수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정화활동에는 의왕시 해병대전우회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백운호수에 쌓인 수중 쓰레기와 각종 오염물질을 수거하고 수변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1사1하천 살리기”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이날 백운호수를 시작으로 오는 6일에는 무궁화복지월드가 학의천 정화활동에 참..

의왕시 내손1동 사회단체, 환경정화 활동 전개

의왕시 내손1동 사회단체, 환경정화 활동 전개

May 17, 2023 | Q기자

 

내손1동 체육회(회장 한천석)와 내손1동 바르게살기위원회가 봄맞이 관내 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 15일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체육회 20명의 회원은 갈미로 가로변과 국민체육센터 주변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이어 16일에는 내손1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 10명이 예술의 거리 등을 청소해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한천석 내손1동 체육회 회장은 “아름답고 깨끗한 우리 동네를 만드는데 조금이라도 힘을 보탤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체육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

의왕시 오전동 통장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의왕시 오전동 통장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y 15, 2023 | Q기자

 

의왕시 오전동 통장협의회는 9일 의왕시 오전동 가족공원 및 주변 주택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행복이 민들레 홀씨처럼 행복이 세상에 널리 퍼져나가게 하자’라는 취지의 민간주도 환경정화 활동 ‘행복홀씨 마을가꾸기 사업’과 연계해 진행했다. 특히 이날은 그동안 쓰레기 문제로 민원이 많고, 환경정화 활동에서 배제되었던 곳을 집중적으로 청소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차은희 오전동통장협의회장은 “오전동 환경정화 활동으로 깨끗한 지역만들기에 ..

의왕시 오전동 새마을부녀회, 아란공원 환경정화 활동

의왕시 오전동 새마을부녀회, 아란공원 환경정화 활동

May 10, 2023 | Q기자

 

의왕시 오전동 새마을부녀회가 지난 5월 8일 아란공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부녀회 회원 등 20여 명은 가로변과 공원 내 쓰레기를 수거하고 잡초를 제거하는 등 깨끗한 오전동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주민들은 “그동안 쓰레기 문제로 민원이 많았던 곳이 깨끗하게 변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기분이 좋아진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임영옥 오전동새마을부녀회장은 “쾌적하고 더불어 사는 행복한 오전동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

의왕시 내손1동 통장협의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전개

의왕시 내손1동 통장협의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전개

Apr 28, 2023 | Q기자

 

내손1동 통장협의회(회장 김강님)는 4월 25일 봄맞이 관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통장협의회는 내손1동 주민센터에서 집결하여 관내 계원예술대학교부터 갈미한글공원까지 등산로 및 주차장에 버려진 쓰레기들을 직접 수거하며 주민들을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만들기에 힘썼다. 내손1동 통장협의회 김강님 회장은 “비 오는 쌀쌀한 날씨임에도 오전부터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주신 통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동에 대한 주인의식을 가지고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하여 깨끗한 ..

의왕시 오전동 새마을부녀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의왕시 오전동 새마을부녀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Mar 29, 2023 | Q기자

 

의왕시 오전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8일 의왕시 더샵캐슬아파트 주변 아란공원에서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민간주도로 환경정화를 실천하는 의왕시 자원관리과의 ‘행복홀씨 마을가꾸기 사업’과 연계해 진행했다. 특히 이날 환경정화 활동은 그동안 쓰레기 문제로 민원이 많고, 환경정화 활동에서 배제되었던 곳을 집중적으로 청소해 지나는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임영옥 오전동새마을부녀회장은 “오전동 환경정화 활동으로 깨끗한 마을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

의왕시 오전동 통장협의회,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전개

의왕시 오전동 통장협의회,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전개

Mar 16, 2023 | Q기자

 

의왕시 오전동 통장협의회(회장 차은희)는 지난 14일 백운로 일대에서 회원 및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여해 새봄맞이 배수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회원들은 빗자루와 갈퀴 등을 이용해 동절기 수로에 쌓여있던 낙엽과 오물 2,000L가량을 수거해 수로를 말끔히 청소했다. 차은희 통장협의회장은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지역 만들기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차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왕시 내손1동주민자치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의왕시 내손1동주민자치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Mar 16, 2023 | Q기자

 

내손1동주민자치회(회장 유흥숙)는 지난 14일 내손1동주민센터와 협력해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위원 45명은 복지로, 인덕원센트럴자이 아파트 1, 2단지, 우미린아파트 일대에서 약 300L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봄을 맞아 잦은 야외 활동을 하게 될 주민들에게 쾌적한 보행환경을 선사했다. 유흥숙 주민자치회장은 “정화 전 거리 곳곳에 쓰레기들이 버려져 있는 모습이 안타까웠는데 정돈된 거리를 보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한마음으로 깨끗한 거리를..

의왕시 고천동 통장협의회 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의왕시 고천동 통장협의회 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Mar 10, 2023 | Q기자

 

고천동 통장협의회(회장 이석우)는 지난 3월 9일 회원 및 공무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름채노인복지관 뒤편 도로와 자전거도로 일대에서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회원들은 사전 로드체킹을 통해 환경정화활동이 필요한 지역을 직접 선정하고, 각자 집게와 쓰레기봉투를 들고 겨우내 오랫동안 방치돼있던 쓰레기를 1500L가량 수거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이석우 통장협의회장은 “고천동 환경정화활동으로 깨끗한 지역만들기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

의왕시 고천동바르게살기위원회 왕곡천 환경정화활동 실시

의왕시 고천동바르게살기위원회 왕곡천 환경정화활동 실시

Nov 24, 2022 | Q기자

 

고천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구재남)는 지난 23일 단체회원 및 공무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왕곡천변 일원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고천동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들은 각자 집게와 쓰레기봉투를 들고 2시간 가량 왕곡천 산책로 및 도로가 일원을 깨끗하게 정리해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구재남 고천동바르게살기위원장은“ 고천동 주민들이 많이 찾는 왕곡천 산책로 환경정화활동으로 깨끗한 지역 만들기에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천..

의왕 부곡동바르게살기위원회, 가을맞이 환경정화 활동

의왕 부곡동바르게살기위원회, 가을맞이 환경정화 활동

Oct 31, 2022 | Q기자

 

의왕시 부곡동은 지난 10월 28일 덕성봉 등산로 일원에서 바르게살기운동 부곡동위원회 주관으로 가을맞이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 이번 봉사 활동은 부곡동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덕성봉 등산로 및 산책로 일원을 깨끗이 청소해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위원회 위원들 간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시행됐다. 김준기 부곡동바르게살기위원장은 “편익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지역주민들이 즐겨 찾는 덕성봉 등산로가 깨끗하고 아름답게 보전되는데 작은 힘이 ..

의왕도시공사·현대로템·한국농어촌공사  ‘의왕시 왕송호수 합동 환경정화활동

의왕도시공사·현대로템·한국농어촌공사 ‘의왕시 왕송호수 합동 환경정화활동

Oct 05, 2022 | 기자

 

의왕도시공사는 지난달 23일 현대로템, 한국농어촌공사 임직원들과 합동으로 왕송호수 및 금천천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경기도수자원본부에서 주관하는 ‘경기남부 맑은하천 사회공헌 사업’과 의왕시에서 주관하는 ‘1사 1하천 살리기 하천 정화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은 기관별로 역할을 나눠 em흙공던지기, 플로깅 활동을 실시하며 호수주변 정화를 위해 땀을 흘렸다. 안종서 의왕도시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공사는 경기도와 의왕시 주관의 사회공헌사업에 적극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