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의왕시

의왕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행안부 장관상’수상

의왕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행안부 장관상’수상

Apr 15, 2024 | Q기자

 

의왕시가 ‘2023년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를 받아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시는 우수기관에 지급되는 재정 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6천만 원도 확보했다.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 공동주관으로 실시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매년 중앙행정기관, 전국 지자체와 교육청 등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실태를 평가해 5등급(가~마)으로 분류한다. 의왕시는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부문과 시민의 민원 만족도 부문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가’를 ..

의왕시  내손2동‘독거어르신과 함께하는 말벗 서비스’추진

의왕시 내손2동‘독거어르신과 함께하는 말벗 서비스’추진

Mar 22, 2024 | Q기자

 

의왕시 내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4년 신규사업인 ‘독거 어르신과 함께하는 말벗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독거 어르신과 함께하는 말벗 서비스’는 거동이 힘들고 외부 활동이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월 4회 이상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건강을 확인하고 대화를 나누며 정서적 지원 및 복지 서비스 연계를 추진하는 사업이다. 내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지난 2월 27일과 3월 4일 두 차례에 걸쳐 어르신을 대하는 자세 및 ..

의왕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의왕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Feb 16,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가 주관하는 ‘2023년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가’ 등급을 획득하며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306개 기관(중앙 46, 시도교육청 17, 광역 17, 기초 226)을 대상으로 3개 분야(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를 5개 항목 20개 지표로 구분해 정성평가와 져평가 결과를 종합, 가등급부터 마등급까지 각 기관에 부여한다. 의왕시는 △민원 전반의 처리상황 △민원서비스 ..

의왕도시공사 바라산자연휴양림, 고객 편의 서비스 개선

의왕도시공사 바라산자연휴양림, 고객 편의 서비스 개선

Jan 31, 2024 | Q기자

 

의왕도시공사(사장 성광식)가 바라산자연휴양림 이용객에게 양질의 산림휴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편의 서비스를 개선한다. 공사는 숙박시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2월 1일부터 종량제 봉투(일반쓰레기, 음식물)와 개별 위생용품(행주)을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개선은 2023년 바라산자연휴양림 고객의 소리함을 통해 접수된 방문객들의 의견 및 의왕도시공사 주민참여 경영을 통해 도출된 제안 내용을 반영해 이뤄졌다. 공사 관계자는 바라산자연휴양림에 대한 지속적인 자체..

한국지엠 의왕서비스센터, 어려운 이웃 위해 사골곰탕 1000개 기부

한국지엠 의왕서비스센터, 어려운 이웃 위해 사골곰탕 1000개 기부

Jan 24, 2024 | Q기자

 

한국지엠 의왕서비스센터(대표 오문경)가 23일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135만원 상당의 사골곰탕 1,000개를 고천동 주민센터에 기탁했다. 한국지엠 의왕서비스센터 오문경 대표 및 직원들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 등 선행을 이어 나가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해 왔다. 오문경 한국지엠 의왕서비스센터 대표는 “설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곰탕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

의왕도시공사, 고객 서비스 확대를 위한‘챗봇 시스템’구축

의왕도시공사, 고객 서비스 확대를 위한‘챗봇 시스템’구축

Jan 02, 2024 | Q기자

 

의왕도시공사(사장 성광식)는 고객서비스 확대를 위한 민원응대용 챗봇 시스템을 공사 홈페이지 내에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공사는 사회적으로 점차 온택트(Ontact)* 문화가 확산되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소통을 원하는 고객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챗봇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 *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을 가리킨다. 이는 2020년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의왕시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의왕도시공사 경영혁신 비전 보고회’개최

의왕시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의왕도시공사 경영혁신 비전 보고회’개최

Nov 02,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1일 부곡스포츠센터에서 사내 혁신 추진전략 창출을 통한 ‘의왕도시공사 경영혁신 비전 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사는 올해 신임사장 취임 후 10월까지 지방공기업 혁신 가이드라인을 통해 의왕시 시정목표, 공사 실정에 맞는 현황분석을 실시했다. 또한 임직원, 내부 청년직원, 내·외부 전문 자문 위원 등의 의견을 수렴해 공사의 △대행사업분야 △개발사업분야 △조직·인사분야 등의 경영혁신의 기본방향과 혁신과제를 선정했다. 현황분석..

의왕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회서비스형’상반기 평가회 실시

의왕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회서비스형’상반기 평가회 실시

Jun 20, 2023 | Q기자

 

의왕시니어클럽은 20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사회서비스형 참여자 240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평가회를 실시했다. 이날 평가회는 상반기 사업 현황 보고와 혹서기 대응 방법 등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그간의 활동 내용을 점검하고 참여자들의 어려운 고충을 함께 공유하며 참여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승희 의왕시니어클럽 관장은 “어르신들이 맞춤형 일자리로 다양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일자리 개발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고 전했다. 김성제 의..

의왕시, 무료법률 상담서비스 확대운영

의왕시, 무료법률 상담서비스 확대운영

May 31,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의왕시청에서 진행하던 무료법률상담실을 6월부터 내손·청계 지역의 백운커뮤니티센터로 확대 운영한다. 의왕시가 2009년부터 운영 중인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는 부동산, 민·형사 등 실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해 무료 상담을 진행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보다 많은 시민에게 혜택을 주고자 6월부터 백운커뮤니티센터에서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실은 더 많은 법률 전문가들이 참여해 시민들..

의왕시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이불세탁 서비스

의왕시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이불세탁 서비스

Apr 21, 2023 | Q기자

 

의왕시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손성기)는 4월 20일 관내 취약계층 20여 가구를 방문해 이불세탁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날 위원들은 홀로 사시는 어르신 등 관내 취약계층 가정에서 동절기 사용한 이불, 요 등 40여 채를 수거했으며, 수거한 이불은 세탁 및 건조 후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달할 예정이다.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손성기 위원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하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나가겠다..

의왕시 드림스타트,   아동 맞춤 서비스 지원을 위한‘드림 & 헤

의왕시 드림스타트, 아동 맞춤 서비스 지원을 위한‘드림 & 헤

Jan 16, 2023 | Q기자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16일 의왕시청 소회의실에서 아동 맞춤 서비스 지원을 위한 ‘드림 & 헤어’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아동 및 18세 미만의 형제·자매의 무료 커트 지원을 위해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김성제 시장을 비롯해 대한미용사회 의왕과천지부 김현숙지부장과 의왕시 관내 11명의 미용실 원장들이 참여했다. 김현숙지부장은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웃 간 따뜻한 정이 흐르는 행복한 의왕시가 되도록 회원들과 적극 ..

의왕시, 중앙도서관-사립작은도서관 책드림서비스 시범 운영

의왕시, 중앙도서관-사립작은도서관 책드림서비스 시범 운영

Jan 11,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1월 16일부터 중앙도서관의 책을 사립작은도서관까지 배달해주는 ‘작은책드림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의왕시 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2022년 작은도서관 육성시범지구’ 공모사업에 선정돼 공공도서관과 사립작은도서관 간의 상호대차시스템과 작은도서관 통합홈페이지를 구축해 소장자료를 공유하고 상호대차(책드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그동안 11개소의 공공도서관과 공립작은도서관이 실시해오던 책드림서비스를 사립작은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