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의왕시

의왕시, 19세 청년에 문화예술 관람비 지원

의왕시, 19세 청년에 문화예술 관람비 지원

Mar 27, 2024 | Q기자

 

의왕시는 19세 청년(2005년 출생자)을 대상으로 공연‧전시 등의 관람에 사용할 수 있는 ‘청년문화예술패스’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청년문화예술패스’는 소득수준에 관계 없이 1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인당 15만 원의 혜택이 돌아간다. ‘청년문화예술패스’를 통해 관람할 수 있는 콘텐츠는 순수예술 분야의 연극, 뮤지컬, 클래식, 오페라, 발레, 무용, 국악 등 공연과 전시이며, 대중가수 콘서트나 페스티벌, 강연 등은..

의왕문화원, 3월 두발로Day 개최...“길따라 봄을 누리다”

의왕문화원, 3월 두발로Day 개최...“길따라 봄을 누리다”

Mar 18, 2024 | Q기자

 

의왕문화원은 지난 16일 고천체육공원에서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한 시민 걷기 행사인 ‘두발로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왕문화원 주관주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길따라 봄을 누리다“라는 테마로 진행됐다. 특히 문화원 대표 사업 중 하나인 의왕농악 재현 사업을 이끌어가는 의왕풍물단의 신명 나는 농악 공연을 함께 진행해 행사 분위기를 한껏 돋웠다. 이날 두발로 Day 참여자들은 시민 체조를 함께한 후 고천체육공원을 출발해 왕곡천, 왕림천을 따라 걸었으며, 백운산솔밭길을 ..

의왕시 문화예술회관 착공... 2026년 개관

의왕시 문화예술회관 착공... 2026년 개관

Feb 05, 2024 | Q기자

 

경기도 의왕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의왕시 문화예술회관’ 건립을 위한 착공식이 5일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착공식은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지역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공연과 축사, 착공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의왕문화예술회관은 의왕시가 22년이라는 오랜 준비기간을 거쳐 첫 삽을 뜨는 지역 숙원사업으로, 시비 545억원, 도비 20억원, 특별교부세 8억원 등이 투입되는 대형 사업이다. 고천동 100-6번지에 지하1층 ..

의왕시 드림스타트, 겨울방학 연극교실 운영

의왕시 드림스타트, 겨울방학 연극교실 운영

Feb 02, 2024 | Q기자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1월 30일부터 2월 말까지 초등학교 아동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연극교실‘연극아, 놀~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극교실에 참여한 9명의 드림스타트 아동은 총 6회 놀이수업 형식의 연극 수업을 통해 연극의 기본을 익히고, 안무와 노래 등 연기 실습을 배울 예정이다. 또 마지막 수업에서는 영화 ‘신과 함께’를 뮤지컬 형식으로 각색한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첫 연극 수업에 참가한 한 아동은 “내성적이라 연극을 배우는 일이 쑥스러웠는데 게임과 같은 방식..

의왕예술의거리 착한가게·나눔거리 선포식

의왕예술의거리 착한가게·나눔거리 선포식

Dec 26,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22일 내손1동 의왕예술의거리에서 착한가게·나눔거리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기 사랑의열매(회장 권인욱)와 의왕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승희)가 공동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김효진 경기 사랑의열매 사무처장, 신승희 의왕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한상규 의왕예술의거리 상인회 회장 및 착한 가게 가입 점주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의왕예술의거리는 지난 3월, 21개 사업장이 착한가게 가입한 것을..

의왕 내손1동‘ 주민자치센터 작품 발표 및 전시회’... 주민화합의 장

의왕 내손1동‘ 주민자치센터 작품 발표 및 전시회’... 주민화합의 장

Dec 12, 2023 | Q기자

 

내손1동 주민자치회(회장 유흥숙)가 개최한 주민자치센터 작품 발표 및 전시회가 11일부터 주민자치센터 5층 대강당에서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포문을 열었다. 이번 작품 발표 및 전시회는 여느 해와 달리 더 많은 주민이 방문해 감상할 수 있도록 상설 전시와 3회 공연으로 구성했다. 11일과 12일에는 통기타, 노래교실, 웰빙댄스 등 8개 강좌 수강생들의 발표 공연이 진행됐으며, 작품 전시회는 15일까지 서예, 캘리그라피, 전통민화를 상설 전시해 총 10강좌 수강생들이 1년..

의왕문화원, 의왕마을기록 심포지엄 성황리에 개최

의왕문화원, 의왕마을기록 심포지엄 성황리에 개최

Dec 08, 2023 | Q기자

 

의왕문화원은 의왕 마을지 작업의 의미와 미래를 함께 논의하는 ‘2023 의왕마을기록’ 심포지엄을 6일 의왕문화원 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김성제 의왕시장,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이소영 국회의원과 각 사회단체장,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의왕문화원은 2021년부터 의왕시민기록가를 양성해 도시개발로 사라져가는 초평동 새우대마을을 사진으로 기록한 ‘기억을 기록하다, 새우대 사진展’을, 2022년에는 새우대마을 주민 생애사를 기록한 2022 ..

의왕시, 고3 힐링콘서트‘행운을 빌어요!’ 성료

의왕시, 고3 힐링콘서트‘행운을 빌어요!’ 성료

Nov 28, 2023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은 11월 28일 의왕국민체육센터에서 의왕시 고3 청소년을 위한 힐링콘서트 ‘행운을 빌어요!’를 개최했다. 코로나 팬데믹을 이겨내고 4년 만에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의왕시와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의왕시청소년재단이 주최하고, 의왕시진로지원센터가 주관했다. 이날 힐링콘서트는 관내 고3 청소년들과 내빈 등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결대학교 페가수스 응원단의 사전 공연을 시작으로 충주시 홍보맨으로 잘 알려진 김선태 주무관의 ‘네임드가 되는 법’을 주제로 한 ..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제5회 레지오 기록작업 전시회 개최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제5회 레지오 기록작업 전시회 개최

Nov 16, 2023 | Q기자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16일 포일어울림센터 1층 의왕 레지오 플레이랩에서 ‘의왕 그리고 어린이’를 주제로 제5회 기록작업 전시회를 개최했다. 개회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이소영 국회의원과 유아교육 및 보육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오는 18일까지 사흘 동안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육아종합지원센터와 관내 어린이집이 함께 의왕과 만난 어린이들의 배움과 성장, 지역사회의 다양한 환경적 요소들을 만나며 펼쳐진 이야기들이 전시된다. 이 외..

의왕 왕림이팝아트홀,‘조선춤 판타지’공연

의왕 왕림이팝아트홀,‘조선춤 판타지’공연

Oct 06, 2023 | Q기자

 

의왕 왕림이팝아트홀에서 가을날을 물들일 전통춤 공연이 펼쳐진다. 의왕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17개 단체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예술이 팝팝데이’ 중 하나인 ‘조선춤 판타지’ 공연을 오는 21일 오후 4시 왕림이팝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사)한국무용협회 의왕시지부에서 주관하며, 태평무, 살풀이, 비나리, 쟁강춤, 버꾸춤 등 우리 고유의 아름다운 한국전통무용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해설이 있는 공연으로, 한국을 대표하..

의왕시,  중국 셴닝시와‘문화예술관광 협력’ 합의

의왕시, 중국 셴닝시와‘문화예술관광 협력’ 합의

Sep 18,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국제자매도시인 중국 후베이성 셴닝시와‘문화예술관광 협력 합의서’를 체결하고, 자매도시 간 문화·예술·관광 부문의 협력을 강화하는 데 뜻을 모았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뤄진 이번 합의는 지난 5월 자매교류 10주년을 기념해 의왕시 대표단이 셴닝시를 방문해 체결했던 ‘자매도시 간 우호 교류 심화 및 협력 강화 협약서’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합의에 따라 양 도시는 ▲문화예술공연, 전시회 등 문화예술교류 행사 개최 공동 지원, ..

의왕시, 갈미문화마을 ‘노을음악회’개최

의왕시, 갈미문화마을 ‘노을음악회’개최

Sep 13, 2023 | Q기자

 

의왕시‘갈미문화마을’은 9월 16일(토)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갈미한글공원(의왕시 문화예술로 65)에서 ‘노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달 갈미한글공원에서 열리는 ‘한글놀이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달에는 다양한 체험과 함께 노을이 지는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음악회를 선보인다. 오후 6시부터 30분간 진행되는 체험 코너에서는 달 포토존, 달고나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달빛 마차 등 지난 행사 때 많은 사랑을 받았던 프로그램을 한 자리에 모아 무료로 진..

의왕시, 예술이 팝팝 데이 ‘작은 음악회’개최

의왕시, 예술이 팝팝 데이 ‘작은 음악회’개최

Sep 12, 2023 | Q기자

 

의왕시 왕림이팝아트홀에서 9월 16일 토요일 오후 3시, 장애인가족과 시민 모두를 위한 작은 음악회가 개최된다. 왕림이팝아트홀에서 진행 중인 ‘예술이 팝팝 데이’ 프로그램 중 하나인 ‘작은 음악회’는 울림합창단이 주관하며,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자 지역 주민들과 장애인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공연 1부에서는 합창, 독창, 이중창, 색소폰 연주가 열리며, 2부에서는 장애인 가족과 시민들의 노래 및 장기자랑이 진행된다. 울림합..

의왕 챔버 오케스트라, 호숫길 뮤직 페스타 개최

의왕 챔버 오케스트라, 호숫길 뮤직 페스타 개최

Sep 07, 2023 | Q기자

 

의왕 챔버 오케스트라(대표 차수진)는 9월 9일 의왕 왕송호수공원 잔디광장에서 클래식 연주회 ‘호숫길 뮤직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내 실력파 연주자들이 결성한 의왕 챔버 오케스트라는 2019년 창단 이래 다양한 기획 연주를 선보이며 지역 내 문화예술 향상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음악회는 1부 클래식 음악, 2부 영화음악, 3부 대중음악으로 구성해 호수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음악들을 선사할 예정이다. 독주부터 듀엣, 합주까지 다촘운 ..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국내 최대 소비재 전시회 ‘메가쇼’ 입점 성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국내 최대 소비재 전시회 ‘메가쇼’ 입점 성

Sep 06, 2023 | Q기자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8월 24일부터 27일까지 열린 국내 최대 소비재 박람회 ‘메가쇼’ 전시회 입점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1인창조기업의 새로운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진행된 메가쇼 ‘1인창조기업관’에는 전국 주요 8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에서 선정한 우수 기업 △널리널리(한글 디퓨저 상품) △하하하 △㈜유화아이엔씨 △픽커트 △씨디에이치 △어더나 △㈜백번 △㈜바다플랫폼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은 1인창조기업 ‘널리널리’(대표 김동혁)는 한글 자..

2023년 의왕생활문화예술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2023년 의왕생활문화예술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Sep 04, 2023 | Q기자

 

지난 3일 의왕시 왕송호수원에서 ‘의왕생활문화예술페스티벌’이 개최됐다. 의왕예총(지회장 박일윤) 주관으로 올해 처음 열린 ‘생활문화예술페스티벌’은 30여 개의 의왕생활문화동아리가 참여해 지역 예술인들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의 장으로, 공연·전시·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국악협회의 대북과 신명 나는 우리 가락을 시작으로, 무용협회, 음악협회, 연예예술인총연합회의 예술공연과 춤 아라리오, 힐링색소폰동아리, 월드필예술단, 인더클래식패밀리싱어, 꿈누리난타예..

의왕시, 문화예술회관 설계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의왕시, 문화예술회관 설계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Aug 24, 2023 | Q기자

 

의왕시가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문화예술회관 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고회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관계부서 공무원과 설계용역을 추진하고 있는 ㈜에스파스, 전문가 자문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예술회관 설계용역 최종 성과를 점검하고, 의왕시 문화 산업의 미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수준높은 문화시설로 의왕시민의 문화향유권 향상’이라는 비전 아래 △효율적인 무대시설 구축 △경쟁력 있는 문화 산업 기반 조성 △..

의왕시, 스페인 밀레니엄 합창단 내한 공연‘Hola! 아리랑’성료

의왕시, 스페인 밀레니엄 합창단 내한 공연‘Hola! 아리랑’성료

Aug 16, 2023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15일 계원예술대학교 우경아트홀에서 열린 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지휘자 임재식)의 ‘Hola! 아리랑’공연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속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78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개최된 이번 공연의 1부에서는 ‘라바삐에스 이발사’,‘프란씨스코 여사’, ‘빵과 투우’ 등 스페인 전통 가곡인 사르수엘라를 선보였으며, 이어 소프라노 문경민과 협연한 ‘비둘기의 노래’를 선사했다. 공연 2부에서는 ‘남촌’, ‘그리운 금강산’, ‘밀양아리랑’, ‘경복궁 타령..

의왕시, 광복절 기념 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 초청 내한 공연 개최

의왕시, 광복절 기념 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 초청 내한 공연 개최

Aug 09, 2023 | Q기자

 

의왕시는 제78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8월 15일 오후 3시 계원예술대학교 우경아트홀에서 ‘스페인 밀레니엄 합창단’을 초청해 내한공연 ‘Hola~아리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1999년 현 단장 겸 상임 지휘자인 임재식 씨가 창단한 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은 60년의 역사를 가진 스페인 최고의 RTVE(스페인 국영 방송국) 합창단 단원 80명 중 24명을 선발해 구성된 외국 프로 합창단이다. 합창단은 임재식 지휘자를 제외한 단원 모두가 스페인인으로 구성됐으며, 지휘자가 고국을 ..

의왕시 공정무역 그림책 전시회 성료

의왕시 공정무역 그림책 전시회 성료

Aug 02, 2023 | Q기자

 

의왕시는 공정무역 활성화 및 인식 확산을 위해 7월 27일부터 이틀간 포일공원 들락날락에서 개최한 ‘공정무역 그림책 전시회’가 3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전했다. 공정무역은 공평하고 장기적인 거래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무역과 빈곤의 문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려는 소비·사회운동이다. 2021년 9월 ‘공정무역도시 의왕’으로 최초 인증을 받은 의왕시는 판매처, 실천 기관 확대, 시민 인식 확산을 위해 ‘의왕공..

의왕시, 공정무역 그림책 전시회 성료

의왕시, 공정무역 그림책 전시회 성료

Jul 31, 2023 | Q기자

 

의왕시는 7월 27일부터 28일까지 공정무역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한 ‘공정무역 그림책 전시회’를 3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들락날락 공동체 거점공간에서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공정무역, 환경, 인권을 주제로 그림책과 원화를 전시해 공정무역을 시각적으로 쉽게 이해하고 체험하도록 기획됐다. 특히, 의왕공정무역협의회와 함께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코끼리 똥 노트 꾸미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공정무역을 쉽고 친숙하게 전달받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의왕시 8월 여름방학 왕림이팝아트홀 예술캠프로 떠나요

의왕시 8월 여름방학 왕림이팝아트홀 예술캠프로 떠나요

Jul 26, 2023 | Q기자

 

의왕시가 8월 한 달 동안 왕림이팝아트홀에서 3가지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예술캠프’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예술캠프는’ 시각 예술을 인문학적으로 확장해 작품 제작 후 그 결과물이 우리 삶과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를 풀어내고 공유하는 체험 활동으로 진행한다. 매주 화요일에는 공간의 제약 없이 어디서나 그릴 수 있는 ‘아이패드 드로잉’ 체험(10명), 매주 수요일에는 집중력과 사고를 기르는 관찰 프로그램 ‘사진체험’(15명), 매주 목요일은 판화기법을 활용한 ‘굿즈..

바르게살기운동 의왕시협의회,  제1회 어르신을 위한 음악회 개최

바르게살기운동 의왕시협의회, 제1회 어르신을 위한 음악회 개최

Jul 20, 2023 | Q기자

 

바르게살기운동 의왕시협의회는 지난 19일 부곡동 신협에서 ‘제1회 어르신을 위한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김인수 바르게살기운동 의왕시협의회장, 바르게살기 회원과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음악회는 젬베, 색소폰, 장구 연주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하고 흥겨운 무대가 이어져 어르신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물했다. 김인수 바르게살기협의회장은 “어르신들께서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의왕시, ‘예술인 기회소득’접수... 연 150만 원 지원

의왕시, ‘예술인 기회소득’접수... 연 150만 원 지원

Jul 20, 2023 | Q기자

 

의왕시가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예술인 기회소득’ 지원 신청을 8월 11일까지 접수한다. 예술인 기회소득 사업은 지역예술인에게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장에서 정당한 보상을 받지 못하는 일정 소득 이하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사업 지원 기준일인 2023년 6월 30일 현재 의왕시에 주민등록을 둔 예술활동증명 유효자 중 2023년도 기준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 120% 이하에 해당하는 19세 이상 예술인이다. 소득과..

의왕시, 시민과 함께하는 공정무역 그림책 전시회 개최

의왕시, 시민과 함께하는 공정무역 그림책 전시회 개최

Jul 13, 2023 | Q기자

 

의왕시는 착한 소비, 윤리적 소비의 인식 확산을 도모하고자 7월 27일, 28일 이틀간 포일근린공원(들락날락)에서 공정무역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공정무역, 환경보호, 인권 관련 그림책과 포스터 및 기후변화 위기 대응을 이야기하는 ‘사계절 기억책’ 원화를 전시하여 시민들에게 시각적 즐거움과 유익함을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을 위한 색칠하기, 퀴즈풀기, 독서 연계 활동 노트꾸미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마련되어 있어 ..

의왕예총, ‘이팝콘서트 아름다운 동행’ 성료

의왕예총, ‘이팝콘서트 아름다운 동행’ 성료

Jul 11, 2023 | Q기자

 

의왕예총이 주최하는 이팝콘서트가 지난 6월부터 매월 둘째 주 토요일 4시에 시민들의 호응 속에 열리고 있다. 7월 8일에 열린 ‘이팝콘서트 아름다운 동행’은 의왕연예예술인협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김미교, 홍삼트리오, 신나, 걸그룹 파인 등 초청가수와 북한예술단의 공연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영희 문화관광과장은 “멋진 공연을 준비해 주신 의왕예총과 연예예술인협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촘운 공연이 가득할 예정이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의왕 왕림이팝아트홀 ‘오! 해피데이’공연 개최

의왕 왕림이팝아트홀 ‘오! 해피데이’공연 개최

Jul 06, 2023 | Q기자

 

의왕시는 7월 15일 왕림이팝아트홀에서 국악과 트로트가 함께하는 ‘오! 해피데이!’공연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예술이 팝팝 데이’ 7월 행사 중 하나로, 아름다운 음악과 무용이 함께하는 공연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공연은 7월 7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하며, 의왕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누구나 보고 듣고 즐기는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 ‘예술이 팝팝 데이’의 모든 프로그램은 왕림이팝아트홀에서 ..

의왕시 예술이 팝팝 터지는 왕림이팝아트홀로 놀러오세요

의왕시 예술이 팝팝 터지는 왕림이팝아트홀로 놀러오세요

Jun 13,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오는 6월 17일부터 11월 4일까지 왕림이팝아트홀에서 ‘예술이 팝팝 데이’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예술이 팝팝 데이’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17개 단체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장으로, 6월에는 의왕챔버오케스트라와 한국사진작가협회 의왕지부의 공연과 전시가 열린다. 첫 프로그램인 의왕챔버오케스트라의 어린이 환경교육 콘서트 ‘그 많던 동물들은 어디로 갔을까 는 6월 17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공연은 환경전문가 도슨트가 알..

의왕 내손도서관, 마법선장 루킹 공연 성료

의왕 내손도서관, 마법선장 루킹 공연 성료

Jun 02, 2023 | Q기자

 

의왕시는 1일 내손도서관에서 열린 ‘마법선장 루킹’공연이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행됐다. ‘마법선장 루킹’은 마법의 책을 찾아서 떠나는 모험을 표현한 판타지 가족 마술공연으로, 꿈과 희망 그리고 남의 물건을 탐내지 않고 노력한 자만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교훈을 주제로 공연장을 찾은 어린이와 학부모 150여 명의 뜨거운 환호와 ..

의왕시 부곡동주민자치위원회, 실버음악회 성료

의왕시 부곡동주민자치위원회, 실버음악회 성료

May 22, 2023 | Q기자

 

의왕시 부곡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승재)는 지난 20일 의왕신협 본점 덕성홀에서 어르신 노래자랑 ‘실버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실버음악회는 지역 어르신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고 주민들과 음악으로 하나 되는 시간을 가지며 일상 속 활력을 되찾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150여 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민요, 색소폰 등의 다촘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총 9명의 어르신이 무대에 올라 노래 실력을 겨루며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노래..

의왕시 제11회 갈미열린음악회... 클래식과 대중음악이 만난 풍성한 공연

의왕시 제11회 갈미열린음악회... 클래식과 대중음악이 만난 풍성한 공연

May 15, 2023 | Q기자

 

의왕시 내손1동 주민자치회(회장 유흥숙) 주관으로 갈미한글공원에서 열린 ‘제11회 갈미열린음악회’가 12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갈미열린음악회는 트로트 가수 박군, 풍금, 권도훈, 포크 록 밴드 여행스케치, 팝페라가수 에클레시아, 소프라노 김민지가 출연해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한데 모은 신선한 콘텐츠의 공연을 선보였다. 유흥숙 주민자치회장은 “멋진 공연을 위해 애써주신 주민자치 위원들과 MG의왕새마을금고의 후원에 감사드린다”며 “오늘 공연이 주민들에게 특별한 경험이 되었..

의왕시 내손1동 주민자치회, ‘제11회 갈미열린음악회’개최

의왕시 내손1동 주민자치회, ‘제11회 갈미열린음악회’개최

May 10, 2023 | Q기자

 

의왕시 내손1동 주민자치회(회장 유흥숙)가 오는 12일 오후 6시 30분 갈미한글공원에서 ‘제11회 갈미열린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갈미열린음악회는 클래식과 대중음악의 콜라보레이션이라는 컨셉트를 가지고 진행에 아나운서 박윤미, 공연자로 트로트 가수 박군, 풍금, 권도훈, 포크 록 밴드 여행스케치, 팝페라가수 에클레시아, 소프라노 김민지가 출연한다. 트로트부터 클래식에 이르기까지 주민들의 다양한 취향을 아우르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흥숙 내손1동 주민자치..

‘의왕예술의거리 상인회’ 착한가게 단체가입... 나눔 실천 앞장

‘의왕예술의거리 상인회’ 착한가게 단체가입... 나눔 실천 앞장

Mar 30,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3월 29일 내손1동 예술의거리에서 ‘의왕예술의거리 상인회’ 소속 21개 업체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착한가게’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하는 나눔천사 사업의 하나로, 매월 3만원 이상 정기기부를 하는 경우 ‘착한가게’ 인증현판이 제공되며 후원금은 지역 내 저소득층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의왕예술의거리는 내손1동 계원예술대 앞에 위치한 의왕시 대표 상권으로, 이날 행사에는 김영수 부시장, 김효진 경기 사랑의열매 사무처..

의왕 내손도서관, 4월 독서문화행사‘북콘서트’

의왕 내손도서관, 4월 독서문화행사‘북콘서트’

Mar 28, 2023 | Q기자

 

의왕시 내손도서관은 제59회 도서관주간 및 제29회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4월 23일)을 맞아 독서문화행사 ‘북콘서트’를 진행한다. 4월 19일에 열리는 저자초청강연은 2022년 출간된‘나는 왜 나를 함부로 대할까’의 저자인 문요한 작가를 초빙해 자기치유와 자기돌봄을 위한 자기관계 심리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저자가 관람객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자신을 위로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며 일상생활에 지친 시민들에게 삶에 대한 새로운 활력소를 불어 넣어줄 예정이다. 4월..

의왕시 왕림이팝아트홀 문화예술 프로그램 보조사업자 공모

의왕시 왕림이팝아트홀 문화예술 프로그램 보조사업자 공모

Mar 07,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왕림이팝아트홀에서 예술인들이 마음껏 창작활동을 펼치고 시민들은 다양한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예술이 팝팝 데이’ 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왕림이팝아트홀에서 개최하는 공연, 전시, 체험, 융․복합 프로그램 등이 대상이며, 지원규모는 총 1억원으로 1개 프로그램당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의왕시에 소재(거주)하고 문화예술 활동 경력 2년 이상인 문화예술단체̶..

의왕문화원, 제25차 정기총회 개최

의왕문화원, 제25차 정기총회 개최

Feb 20, 2023 | Q기자

 

의왕문화원은 16일 의왕문화원 강당에서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25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2년 사업 소개 △2022년 사업추진실적과 회계결산 △2023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 △유공자 표창 등 주요 안건을 의결했다. 의왕문화원은 2023년 주요 사업으로 문화벨트 조성 추진, 초평동 마을지 제작, 학술잔치, 의왕전통농악재현사업, 의왕단오축제, 3.1운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동수 의왕문화원장은 “바쁜 와중에 의왕문화원을..

의왕문화원-(사)대한노인회의왕시지회, 업무협약 체결

의왕문화원-(사)대한노인회의왕시지회, 업무협약 체결

Feb 02, 2023 | Q기자

 

의왕문화원(이동수 원장)과 (사)대한노인회의왕시지회(이종훈 회장)는 1월 31일 의왕문화원에서 ‘지역문화 확산 및 지역 내 전통문화·예술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의왕문화원과 (사)대한노인회의왕시지회는 노인의 문화예술 활동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과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지원, 노인 취업활동의 증진과 권익신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 추진 등 2개 기관의 다양한 업무제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내 문예진흥과 지역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

의왕시필하모닉오케스트라 ‘2023 신년음악회’개최

의왕시필하모닉오케스트라 ‘2023 신년음악회’개최

Jan 25, 2023 | Q기자

 

의왕시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오는 2월 3일 오후 7시 30분 계원예술대학교 우경아트홀에서 제28회 정기연주회 ‘2023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명근 지휘자가 이끄는 의왕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이번 연주회는 2023년 새해를 알리는 신년음악회로, 카운터테너 루이스 초이, 소프라노 정성미, 바리톤 정진원 등이 출연해 공연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새해의 희망과 감동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날 공연에서는 의왕시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제5번 e단조 작품64번’..

의왕시, 2022년 낭만콘서트 개최

의왕시, 2022년 낭만콘서트 개최

Dec 12, 2022 | Q기자

 

의왕시는 10일 평생학습관 공연장에서 한국연예예술인협회 의왕지회 주관으로 ‘2022년 낭만콘서트’를 평생학습관 공연장에서 개최했다.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의 지원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김종환, 희승연, 홍삼트리오, 주제이 등이 출연해 친숙한 7080 음악으로 시민들에게 그 시절 추억과 그리움을 선사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흥겨운 무대와 낭만적인 선율 속에서 잠시나마 추억의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휴식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시민여러분 모두 따뜻한 연말 보내..

사단법인 한국불교 석예문화원, 의왕시에 김장김치, 쌀 기부

사단법인 한국불교 석예문화원, 의왕시에 김장김치, 쌀 기부

Dec 05, 2022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5일 사단법인 한국불교 석예문화원(대표 차부성)에서 저소득층에 지원해 달라며 김장김치 7kg 108상자(600만원 상당), 쌀 10kg 108포(40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 참석한 사단법인 한국불교 석예문화원 부주지 지원스님은“따뜻한 마음과 정성을 담아 준비한 김치와 쌀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어 사랑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훈훈한 겨울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잊지 않고..

의왕시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공연 관람

의왕시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공연 관람

Nov 29, 2022 | Q기자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의왕시지부는 지난 25일 의왕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의왕시에 거주하는 장애인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공연관람’행사를 진행했다. 사전 접수한 150여 명의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강당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컴앤에스의 지정 성금 기부를 받아 개최하게 됐다. 행사는 장애인부모회와 의왕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2022년 활동 영상 시청, 버블 팝 매직쇼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해 참여자들..

의왕 부곡동주민자치위,‘부곡동 실버음악회’성황리 개최

의왕 부곡동주민자치위,‘부곡동 실버음악회’성황리 개최

Nov 29, 2022 | Q기자

 

부곡동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6일 의왕신협 본점 덕성홀에서 ‘부곡동 실버음악회-어르신노래자랑’을 개최했다. 이날 실버음악회는 관내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공연을 선사하고 끼와 재능을 지닌 어르신들에게 실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노년의 삶의 질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는 1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색소폰, 민요, 장고 등 특별공연과 앞서 노래자랑 경연을 접수한 9명의 어르신들이 노래 실력을 겨루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임승재 ..

의왕 내손도서관, 크리스마스 도서전시회 개최

의왕 내손도서관, 크리스마스 도서전시회 개최

Nov 25, 2022 | Q기자

 

의왕시 내손도서관은 다가오는 12월 한 달 동안 유아·어린이 글마루에서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도서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의 동심을 지키고 창의력을 키우고자 마련한 이번 전시회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관련 도서 40권을 전시하고, 포스트잇 소원 적기 활동을 함께 진행해 어린이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경미 도서관운영과장은 “크리스마스 도서전시회를 통해 아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아울러 12월 1일부터 도서관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시행해..

의왕시, 2022년 청렴 팝페라 콘서트 진행

의왕시, 2022년 청렴 팝페라 콘서트 진행

Oct 31, 2022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28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2회에 걸쳐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규임용자, 승진자, 고위직을 포함한 직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 팝페라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날 열린 청렴 팝페라 콘서트는 일방적인 지식 전달 교육을 탈피해 청렴토크와 문화공연(팝페라)을 결합함으로써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청렴’에 대한 내용에 재미와 힐링을 더해 교육 참석자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지난 3년간 의왕시의 청렴도 분석과 청렴도 향상방안에 대한 청렴브리핑, 올..

의왕시, 제10회 갈미열린음악회‘시월 愛 뮤지컬’성료

의왕시, 제10회 갈미열린음악회‘시월 愛 뮤지컬’성료

Oct 31, 2022 | Q기자

 

의왕시 내손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흥숙)는 지난 29일 갈미한글공원에서 제10회 갈미열린음악회 ‘시월 愛 뮤지컬’을 열고 가을날의 야외 뮤지컬 갈라쇼를 선보였다. 이번 음악회는 기존의 음악회와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이해솔 아나운서가 진행하고 뮤지컬 배우 박해미가 출연해 이례적으로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그 외에도 뮤지컬 배우 구시후, 안소연, 이소희와 뮤지컬팀 로이컬 앙상블, 주니어 뮤지컬팀 소이스타가 출연해 풍성한 볼거리와 들을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

의왕 내손도서관, 시민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도서 전시회 개최

의왕 내손도서관, 시민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도서 전시회 개최

Oct 27, 2022 | Q기자

 

의왕시 내손도서관에서는 내달 1일부터 다양한 주제의 테마도서 전시회를 개최한다. 유아 ‧ 어린이 자료실에서는 11월 한 달 동안 우주를 배경으로 외계인과 UFO 관련 도서를 전시해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종이접기 코너를 통해 다촘운 즐거움을 더한다. 또한 성인 자료실(문헌정보실)에서는 12월 31일까지 두 달간 백세시대에 부합하는 현명한 노후 준비와 투자 관련 도서를 전시해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경미 도서운영과장은..

의왕시 꿈누리국악예술단, 경기도 문화의날‘조선풍류’참여

의왕시 꿈누리국악예술단, 경기도 문화의날‘조선풍류’참여

Oct 24, 2022 | Q기자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소속 꿈누리국악예술단은 지난 21일 경기도와 의왕시가 함께 주최한 경기도 문화의 날 ‘조선풍류’에 참여해 공연을 펼쳤다.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사)한국국악협회 의왕시지부가 주관해 진행한 이날 행사에서 꿈누리국악예술단은 국악연희 타야컬처스와 함께 무대를 꾸몄다. 꿈누리국악예술단은 판소리 심청가 中 ‘섯던 자리에’를 시작으로 국악 동요 ‘나는 가야금이 될거야’, ‘판소리 한마당 벌려보자’와 함께 앉은반 사물놀이와 판굿 공연을 펼쳐 시민들의 큰 호..

의왕시 무용의왕 리케이댄스 ‘6개의 태양’공연 개최

의왕시 무용의왕 리케이댄스 ‘6개의 태양’공연 개최

Oct 24, 2022 | Q기자

 

현대무용단 리케이댄스가 오는 28일 오후 7시, 계원예술대학교 우경아트홀에서 ‘무용의왕 리케이댄스 ’공연을 개최한다. 현대무용가 이경은 예술감독의 지휘아래 김진선, 김미리, 김영은, 김현주, 정범관 5명의 안무 겸 출연으로 펼쳐지는 이번공연은 리케이댄스의 춤 이야기를 보고, 듣고, 경험하는 상호작용을 통해 관객들은 오감으로 공연을 느낄 수 있다. 2022 부산국제춤마켓 비담 포커스 , 대한민국 청춤챌린지 2개의 레퍼토리 외에 특히 , , 3개의 초연 작품이 의왕에서 최..

의왕시, 신명나는 퓨전국악콘서트‘조선풍류’공연 개최

의왕시, 신명나는 퓨전국악콘서트‘조선풍류’공연 개최

Oct 20, 2022 | 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21일 저녁 7시 고천체육공원에서 (사)한국국악협회 의왕시지부 주관으로 ‘조선풍류’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공연에 앞서 한국의 전통 국악기 가야금, 사물놀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국악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의 분위기를 만들고, 본 공연에서 JTBC 풍류대장에 출연한 국악창작앙상블 RC9가 흥겨운 무대를 선보인다. 아울러 의왕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의 콜라보 공연, 꿈누리국악예술단의 공연도 함께 준..

의왕시 첫 오페라 공연 ‘사랑의 묘약’성료

의왕시 첫 오페라 공연 ‘사랑의 묘약’성료

Sep 30, 2022 | 기자

 

의왕시는 지난 28일 계원예술대 우경아트홀에서 열린 ‘사랑의 묘약’코믹오페라가 1,000여명의 관객들이 공연장을 가득 채우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전했다. 2022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날 공연은 장명근 지휘자의 드림월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연주와 소프라노 여나현, 테너 배은환, 바리톤 임창한, 베이스 김상민의 무대로 청중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적지 않은 거리감이 있었던 오페라 공연이 시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