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안성시

안성시,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좋은 정책상 수상

2023.01.27 15:56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안성시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에서 주최한 ‘2022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에서 좋은 정책상을 26일 수상했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는 교육부가 평생학습도시로 선정한 지방자치단체 189곳, 교육지원청 74곳에서 추진하고 있는 평생학습 정책을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지난해 12월 처음 진행한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모든 평생학습도시 정책은 특별하다’라는 주제로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평생교육사 ▲파트너십 등 3개 분야에서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안성시는 이날 시상식에서 ‘가족 원데이(1Day) 클래스’와 ‘평생학습장터 지원사업’으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

좋은 정책상을 수상한 ‘가족 원데이(1Day) 클래스’는 소규모 단위의 가족이 함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가족 간 유대감을 증진시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뿐 아니라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였으며, ‘평생학습장터 지원사업’은 안성 전통시장 내 상인들의 생활공간을 평생학습공간으로 지정해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키고, 생활 밀착형 근거리 평생학습 공간 및 체계를 구축하여 공모전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 선정을 통해 안성시의 우수한 평생교육 사례를 알릴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시대적 변화와 시민들의 학습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평생학습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사회

안성시

안성시 서운면, 직원 대상 제2회 청렴 모의고사 개최

안성시 서운면, 직원 대상 제2회 청렴 모의고사 개최

Apr 26, 2024 | Q기자

 

안성시 서운면이 공직자 청렴의식 제고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2024년 서운면 제2회 청렴모의고사”를 개최했다. 지난 24일 이뤄진 이번 모의고사는 공직자가 꼭 알아야 할 청렴 관련 법률인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직자윤리법, 부패방지권익위법과 공무원 행동강령 등 ‘청렴’을 주제로 출제됐다.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이 학창 시절로 돌아가 직접 청렴 영역 모의고사에 응해 청렴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지난 3월 청렴이 꽃피는 나무 제작 시 우수 ..

안성시 자원순환과, 청렴 퀴즈 대회 개최

안성시 자원순환과, 청렴 퀴즈 대회 개최

Apr 26, 2024 | Q기자

 

안성시 자원순환과가 청렴 퀴즈대회를 개최해 직원들간 청렴 의지를 다졌다. 이번 대회는 퀴즈라는 재미 요소를 더해 참여도를 높이고 청렴에 대한 인식 수준을 올리고자 개최되었으며, 출제 문항은 공직자로서 꼭 알아야 할 법령인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으로 구성했다. 자원순환과 전직원이 퀴즈대회에 참가하여 청렴 지식과 청렴의 가치를 배우고 직원들과 함께 공감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문제를 맞힐 때마다 기쁨의 함성이 가득한 시간으로 청렴 소양을 더욱 쉽고 즐겁게 이해하는..

안성시  한국국토정보공사 안성지사와 지적업무 간담회 개최

안성시 한국국토정보공사 안성지사와 지적업무 간담회 개최

Apr 26, 2024 | Q기자

 

안성시는 한국국토정보공사(LX) 안성지사와 「2024년도 효율적인 지적관리」를 위한 지적업무 추진 간담회를 LX안성지사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시청 토지민원과 및 LX안성지사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해 업무 현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안성시와 LX안성지사의 지적업무 발전을 위해 지적측량기준점 설치사업, 지적측량 성과 결정, 정확한 지적측량업무 추진 방안과 기타 건의 사항에 대해 논의됐다. 또한, 안성시의 발전과 시민 재산권 보..

안성시 주택 임대차 신고제, 계도기간 1년 추가 연장

안성시 주택 임대차 신고제, 계도기간 1년 추가 연장

Apr 26, 2024 | Q기자

 

안성시는 주택 임대차 신고제의 계도기간을 24년 6월 1일부터 25년 5월 31일까지 1년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 주택 임대차 신고제는 임대차시장의 실거래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여 임차인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21년 6월 1일부터 시행되었으며, 도입에 따른 국민부담 완화, 행정여건 등을 감안하여 과태료를 부과하지 않는 계도기간을 3년간(’21.6.1.~‘24.5.31.) 운영해 왔다. 이번 연장은 국민에게 부담을 주는 본격적인 과태료 부과 시행에 앞서 추가 홍보, ..

안성시 진사도서관 5, 6월 이임숙, 한미화 작가 초청 강연

안성시 진사도서관 5, 6월 이임숙, 한미화 작가 초청 강연

Apr 26, 2024 | Q기자

 

안성시 진사도서관은 자녀의 독서교육을 고민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5월 11일(토) 《엄마의 말 공부》이임숙 작가와의 만남, 6월 8일(토) 《쓰면서 자라는 아이들》한미화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임숙 작가는 5월 강연에서 아이와의 소통으로 고민하는 부모를 위해 아이의 발달심리·심리적 욕구를 이해하고 마음의 변화를 일으키는 부모의 언어습관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그리고 아이의 강점을 키우면서 부모도 함께 치유하고 성장하는 대화법에 대해 알아본다. 이임숙 작가..

안성시 안성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영양지킴이” 사업이 든든한 이웃사촌

안성시 안성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영양지킴이” 사업이 든든한 이웃사촌

Apr 25, 2024 | Q기자

 

안성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주연, 이문주)가 3년째 실시하고 있는 “찾아가는 영양지킴이” 사업이 참여자의 든든한 이웃사촌 역할을 하고 있다. “찾아가는 영양지킴이” 사업은 월 2회, 참여자에게 반찬을 직접 전달하는 것은 물론이고 3년째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식사 여부, 외출 가능 여부, 건강상 문제, 일상생활에 발생한 어려움 등을 상담한다. 협의체 위원들은 말벗이 없어 고독함을 느끼는 참여자에게 말벗이 되고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연계하였으며, 초인종 소리를..

안성시 고삼면 주민자치위원회, 메타세쿼이아 길 조성 추진

안성시 고삼면 주민자치위원회, 메타세쿼이아 길 조성 추진

Apr 25, 2024 | Q기자

 

고삼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참여예산 공모를 통하여 2024년 주민자치 특색사업으로 지난 4월 초 메타세쿼이아 90그루를 한천변에 식재하였다. 부분 부분 고사된 나무를 대신하여 식재하였으므로 토지에 적응 할 수 있도록 생장 과정을 주의 깊게 살피는 시간을 거쳤다. 드디어 현재, 기 식재된 메타세쿼이아와 더불어 새 묘목도 싱그러운 잎을 한 껏 드러내 아름다운 길이 조성되었다. 조휘경 고삼면 주민자치위원장은 “누구나 걷고 싶고, 사진에 담고 싶은 멋진 공간을 조성하기 위하여 지속적..

안성시 삼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밑반찬 나눔 “삼죽 든든밥상 반찬 지원사업” 실시

안성시 삼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밑반찬 나눔 “삼죽 든든밥상 반찬 지원사업” 실시

Apr 25, 2024 | Q기자

 

삼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옥희)는 관내 도시락 전문점 사회적 기업 주식회사 마을도시락과 연계해 “삼죽 든든밥상 반찬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삼죽 든든밥상 반찬 지원사업”은 삼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와 위기가구 발굴을 통해 알게 된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등 취약가구 15가구를 선정하여 월 1회 반찬 나눔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밑반찬을 가정에 직접 배달하면서 대상자들의 생활실태와 건강문제를 파악해 필요 자원을 연계하고, 생활이..

안성시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 반찬나눔’

안성시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 반찬나눔’

Apr 25, 2024 | Q기자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점수)는 지난 4월 23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행복나눔 반찬나눔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행복나눔 반찬나눔 지원사업’은 지역의 어려운 취약계층 20가구를 선정해 개인의 취향과 건강 상황을 고려하여 소고기잡채, 바지락살시금치된장국, 닭볶음탕, 장조림, 브로콜리야채새우볶음을 위원들이 직접 만들어 취약가구를 방문해 전달해 드리는 사업이다. 매월 1회 총 8개월 동안 나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반찬 나눔 활동은 지역 내 결식..

안성시 지오엘리먼트, ‘창립 20주년 행사 개최’

안성시 지오엘리먼트, ‘창립 20주년 행사 개최’

Apr 25, 2024 | Q기자

 

지오엘리먼트 제2공장 준공식 겸 창립 20주년 행사가 4월 24일 안성시 소재 현장에서 열렸다. 지오엘리먼트(회장 신현국)는 전형적인 반도체 산업의 소부장기업으로서, 최근 반도체 산업의 성장세를 따라 제2공장을 신축한 것이다. 이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김종빈 전 검찰총장, 중앙대학교 박상규 총장 등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으며, 국가 무형 문화재인 국악계 거장 김정민 명창의 축하공연도 진행되었다. 특히 100여 명의 금융투자 기관 연구원과 애널리스트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안성시  2024년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 모집

안성시 2024년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 모집

Apr 25,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일하는 저소득 청년에게 안정적 경제 활동기반을 제공하고 든든한 사회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5월 1일부터 5월 21일까지「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가입 요건은 신청 당시 근로중인 만19세부터~34세까지 청년 중 근로·사업소득이 월 50만원 초과~ 230만원 이하이고, 청년이 속한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여야 한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등 기준중위소득 50%이하인 만15세∼만39세 청년은 ..

안성시  2025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 공모 실시

안성시 2025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 공모 실시

Apr 25,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오는 6월 23일까지 2025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에서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 참여 기회 확대로 실질적인 주민 참여 행정 실현 및 재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 공모’를 추진하며, 생활밀착형 사업 발굴 및 다양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여 주민 체감 정책 만족도 제고를 목표로 한다.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 공모에는 안성시민과 안성시 소재 직장(학교)의 재직자(학생) 등이 참여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