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고양시

고양 대화도서관, [글쓰기와 출판의 비밀] 운영

2022.11.24 09:09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대화도서관이 「글쓰기와 출판의 비밀」을 12월 4일부터 12월 18일까지 대화도서관 지하 시청각실에서 대면수업으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명 편집자인 이연실 문학동네 출판그룹 임프린트 이야기장수 대표가 진행한다. 글쓰기 역량을 키우는 것에 관심이 있는 고양시민 30명을 대상으로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한다.

강의는 ▲이야기는 어떻게 책이 되는가 ▲편집자가 선택하는 원고의 비밀 ▲편집자와 함께 에세이 완성하고 퇴고하기로 구성되었다. 마지막 시간에는 20분간 즉석 글쓰기를 해보고 강사에게 짧은 코멘트를 받을 수 있어 글쓰기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11월 24일 (목)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신청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화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담당자(031-8075-9123)에게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사회

고양시

고양시  시청사 부설주차장에 드롭존 설치

고양시 시청사 부설주차장에 드롭존 설치

Apr 2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최근 어린이 및 학생들의 교통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학교 근처에 설치되는 드롭존(안심승하차구역)을 시청사 내 부설주차장에 설치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고양시민의 문화예술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는 고양시 문예회관은 시청사와 같은 곳에 위치해 있어 시청을 방문하는 이용객들로 인해 주차공간이 부족한 상황이 자주 발생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어린이집 학예회 등 각종 행사가 열리는 날에는 문예회관 앞에 승하차 공간이 없어 매우 혼잡하고 특히 어린이들의 승..

고양시 공립박물관 임시수장고 조성 완료

고양시 공립박물관 임시수장고 조성 완료

Apr 2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고양 공립박물관 건립 완료 전까지 임시수장고로 사용하게 될 고양어린이 박물관 수장고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고양시는 100만 이상 인구를 확보한 특례시임에도 불구하고 고양시의 역사적 정체성을 알려 주고 시민이 편안하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이렇다 할 공립박물관이 없어 유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수장고도 없는 실정이었다. 이에 따라 시는 고양 공립박물관 건립 완료 전까지 고양어린이박물관 수장고를 리모델링해 공립박물관 임시..

고양시 ‘고양영상문화단지’예정지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 지정

고양시 ‘고양영상문화단지’예정지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 지정

Apr 2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고양시 덕양구 오금동 528번지(고양아쿠아특수촬영스튜디오 인근) 일원에 위치한 고양영상문화단지 도시개발사업 예정지 158,605㎡(약 4만8천평)를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으로 지정 고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개발제한구역 해제 예정지역의 무질서한 난개발과 부동산 투기 등 사회·경제적 손실을 방지하고 체계적인 개발을 추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을 지정했다. 앞서 시는 지난 2월 29일부터 15일간 주민의견 청취를 실시했으며, 지난..

고양시  탄소중립 수소 선도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고양시 탄소중립 수소 선도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Apr 2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경제자유구역 내 분산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 활성화로 탄소중립 수소 선도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2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김영문 한국동서발전(주)사장, 김진철 서울도시가스(주)대표이사, 강승필 고양도시관리공사 사장과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에서는 경제자유구역 내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계획을 수립하고 일산테크노밸리, 고양방송영상밸리 내 안정적 전력공급 대책을 검토하게 된다. 시는 탄..

고양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비도시지역 주거여건 개선

고양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비도시지역 주거여건 개선

Apr 2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개발행위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계획·생산관리지역에 대한 성장관리계획 재정비로 비도시지역 주거여건 개선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시는 관내 비도시지역 약 71.4㎢ 중 계획․생산관리지역 등 비시가화지역 약 20.3㎢에 대해 2017년부터 운영되어오던 성장관리방안을 재정비하여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고 부족한 기반시설을 확보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성장관리계획 재정비를 위해 지난해 예산 2억원을 확보하여 2023년 8월..

고양시  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大賞)

고양시 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大賞)

Apr 2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25일, 앰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린‘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고양시는 최근 영국 방송공사 BBC에서 선정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5개 도시 중 하나로 소개된 데 이어, ‘2024 글로벌 도시브랜드 대상’과 이번 ‘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부문’을 수상해 명실상부 살기 좋은 도시 고양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고양..

5월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고양어린이박물관 어린이날 축제 개최

5월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고양어린이박물관 어린이날 축제 개최

Apr 2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산하 (재)고양문화재단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어린이날을 맞이해 「2024년 들썩들썩 놀자 페스티벌 : 어울림 놀이터」를 개최한다. 5월 4일(토)부터 5일(일)까지 양일간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고양 어린이박물관 실내 및 야외광장을 활용해 다촘운 체험·공연이 운영된다. 어린이날 축제 야외체험 프로그램은 별도의 사전 예약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축제는 ‘어울림 놀이터’를 주제로, 어린이 뿐만 아니라 부모 및 조부모가 함께 어울러 즐길 수 있는 놀..

고양시, 장항IC 1교 보수보강공사 완료

고양시, 장항IC 1교 보수보강공사 완료

Apr 2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일산동구 장항동 537-118번지 일원의 장항IC 1교 보수보강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1기 신도시 건설 시 건립된 교량들은 30년이 경과되어 주기적인 점검과 보수보강이 필요한 시설물로써, 시에서는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주기적인 안전점검과 안전진단을 실시하고 보수보강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2024년 시설물 유지보수예산으로 약 56억 원을 확보해 도로구조물에 대한 보수보강공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중 202..

고양시, ‘문화누리카드와 함께하는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개최

고양시, ‘문화누리카드와 함께하는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개최

Apr 2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개최되는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와 관련, 입장권을 비롯해 플라워마켓 내 화훼상품‧이색소품 등을 문화누리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 관련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연 13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지역축제에서는 평소 문화누리카드로 결제가 불가능한 생활소품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축제 기간인 ..

고양시 국제꽃박람회 인생사진 남기고 선물도 받자!

고양시 국제꽃박람회 인생사진 남기고 선물도 받자!

Apr 2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2024고양국제꽃박람회"를 앞두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블로그를 활용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소문내기 이벤트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로 국내외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활성화를 위해 진행 중인 본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 네이버 블로그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소문내기 이벤트는 ▲박람회장 내에서 찍은 사진과 ..

고양시  고양국제꽃박람회 꽃해설 생중계

고양시 고양국제꽃박람회 꽃해설 생중계

Apr 2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오는 27일 고양국제꽃박람회 현장 유튜브 생중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생중계는‘지구환경 정원’, ‘세계작가정원’, ‘한국정원’, ‘장미원’ 등 확장된 실외 전시 공간을 따라 27일 오전 8시부터 60분간 진행된다. 꽃해설사가 설명해주는 전시 주제·꽃·작가에 대한 스토리와 함께 전시 과정 에피소드, 이벤트, 사진 촬영구간(포토 스팟) 등이 생중계로 소개될 예정이다. 시는 생중계 진행과 함께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 27일부터 5월 ..

고양시 가좌도서관, 가좌고등학교와 함께 「영어 북클럽 놀이터」 운영

고양시 가좌도서관, 가좌고등학교와 함께 「영어 북클럽 놀이터」 운영

Apr 24,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가좌도서관은 재능기부 프로그램 「영어 북클럽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작년의 「영어 그림책 놀이」에 이어 올해에도 가좌고등학교 ‘영어 북클럽’ 동아리 학생들과 지도 선생님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만 4세부터 초등학생 6학년까지 참여할 수 있는 어린이 영어독서 및 독후활동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동아리 학생들이 선정한 다양한 영어 원서 그림책 중 수강생이 원하는 책을 직접 골라서 학생들과 함께 읽고, 책의 내용과 관련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