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고양시

고양시  식품위생업소 대상 법인서류 간소화 서비스 실시

고양시 식품위생업소 대상 법인서류 간소화 서비스 실시

Apr 22,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식품위생업소 대상으로 ‘법인서류 원패스’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법인서류 원패스’란 한 부서에 동일 법인의 법인대표자 변경 건과 같이 여러 건을 신고할 경우 첨부서류는 한 건만 제출하면 되는 서비스이다. 그간 동일한 법인에서 법인대표자 변경 건을 신청할 때 많을 경우에 30~50건이 되는 신청서에 동일한 구비서류를 신청서마다 모두 첨부해야했다. 민원인 입장에서는 방대한 양의 문서를 발급해서 제출해야하는 불편함을 초래했고, 관공서에..

고양시 정발산동, 재능기부 미용 서비스 ‘정발살롱’ 추진

고양시 정발산동, 재능기부 미용 서비스 ‘정발살롱’ 추진

Apr 04,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정발산동이 지난 4월 2일, 만 8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미용서비스를 제공하는 특화사업 ‘정발살롱’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정발살롱’은 만 80세 이상의 어르신에게 파마, 염색 등 헤어미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관내 미용실 수헤어샵 김순전 원장의 재능기부로 추진되고 있다. 이날 김순전 원장은 재능기부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이 순서를 기다리는 동안에 따뜻한 차와 다양한 간식을 즐기며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직접 준..

고양시 일산동구, 2024년 위생서비스수준 평가 실시

고양시 일산동구, 2024년 위생서비스수준 평가 실시

Mar 27,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가 시민들에게 건강한 위생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업소 145개소를 대상으로 2024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구는 작년 이·미용 업소를 대상으로 위생서비스수준 평가를 실시했으며, 올해 실시하는 평가대상 업소는 숙박업 22개소, 목욕업 15개소, 세탁업 108개소 등 총 145개소이다. 평가원은 담당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되어 업소를 직접 방문하는 현장조사를 통해 위생서비스 수준을 평가한다. 평가항목은 ▲업소의 일반현황 ▲..

고양시 도서관, 2024년에도 온라인 정보 서비스 [도서관통] 운영

고양시 도서관, 2024년에도 온라인 정보 서비스 [도서관통] 운영

Mar 1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도서관센터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하여 책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카드뉴스 형태로 제공하는 을 올해도 매월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카드뉴스 은 사서들이 시민에게 유익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자료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2017년에 시작됐다.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올해로 8년 차를 맞이했다. 최신 트렌드, 시기별 주요 이슈 및 관심사를 반영하고 있는 카드뉴스 은 매월 해당 주제와 관련된 도서를 중심으로 음악, 영화, 통계자료, 관련 웹사이트 등 ..

고양시, 아동돌봄서비스 통합플랫폼‘다모아 아동돌봄e’ 구축

고양시, 아동돌봄서비스 통합플랫폼‘다모아 아동돌봄e’ 구축

Jan 22,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아동돌봄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통합플랫폼 ‘다모아 아동돌봄e’를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고양시 ‘다모아 아동돌봄e’는 수요자 맞춤형 아동돌봄정보(영유아, 아동·청소년)와 위치기반 서비스인 아이돌봄지도로 구성됐다. 각 분야별 기존 시스템 연계를 통해 고양시민 누구나 영유아부터 아동·청소년까지의 다양한 아동관련 돌봄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더욱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돌봄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인공지능 치매 안부 전화 ‘말벗로벗’ 서비스 마쳐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인공지능 치매 안부 전화 ‘말벗로벗’ 서비스 마쳐

Dec 21,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말벗 로(老)벗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올해 말벗 로벗 서비스는 400명의 어르신에게 8,315회 안부 전화를 걸었다. ‘말벗 로(老)벗 서비스’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안부전화 서비스로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의 치매예방 특화사업이다. 고양시 어르신에게 인공지능(AI)이 매주 1회 전화를 걸어 일상생활에 활력과 정서적 지지를 제공한다. 만약 전화상에서 어르신의..

고양시, 행정서비스헌장 제·개정

고양시, 행정서비스헌장 제·개정

Dec 07,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고양시 행정서비스헌장’ 을 제정·개정했다. 제·개정된 행정서비스헌장은 고양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정서비스헌장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제공 방법과 절차,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문서로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시민에게 약속하는 제도로써, 시민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규범이다. 고양시 행정서비스헌장은 1999년 민원 및 교통행정 서비스헌장으로 시작됐다. ..

고양시 ‘수돗물 안심확인제’ 실시로 수질검사 서비스 제공

고양시 ‘수돗물 안심확인제’ 실시로 수질검사 서비스 제공

Jun 19,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신뢰도 향상을 위해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연중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일반가정에서 사용하는 수돗물을 무료로 수질검사해주는 서비스이다. 검사를 신청하면 담당 공무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채수 및 검사를 진행하고 결과를 20일 내에 알려준다. 수돗물 수질이 궁금한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물사랑누리집(ilovewater.or.kr/web) 또는 고양시 상..

고양시, 버스노선 개편 확대…시민친화형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

고양시, 버스노선 개편 확대…시민친화형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

May 19,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는 급변하는 도시 변화에 발맞춰 시민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신규택지개발지구 및 철도교통망 연계 버스노선 개편‧증차, 수요응답형 버스(DRT) 도입, 친환경 충전소 및 전기저상버스 도입 등을 추진해 시민친화적인 버스노선체계를 조성할 방침이다. 택지개발지구 노선버스 신설‧증설, 대중교통 환승 편의시설 확충 고양시는 지축, 삼송, 덕은지구 등 신규택지개발지구 입주민 증가에 따라 버스노선을 신설, 연장, 증차하고 스마트 짇소를 설치하는 ..

고양시 도서관 ‘2023 안녕, 책 꾸러미’ 서비스 시작

고양시 도서관 ‘2023 안녕, 책 꾸러미’ 서비스 시작

Apr 28,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도서관 사서가 권하는 연령별 어린이 추천도서 대출 서비스 ‘2023 안녕, 책 꾸러미’를 오는 4월 28일(금)부터 19개 도서관에서 시행한다. ‘2023 안녕, 책 꾸러미’는 아동 문학계의 최신 경향과 아동들의 선호도를 고려해 도서관 사서가 선정한 우수 도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참여 아동 및 보호자의 기대가 크다. 도서는 연령별 4단계의 어린이책(6~7세, 8~9세, 10~11세, 12~1..

고양관광정보센터, 나들이 물품 대여 서비스 시작

고양관광정보센터, 나들이 물품 대여 서비스 시작

Apr 25, 2023 | Q기자

 

고양관광정보센터가 시민과 관광객에게 나들이 물품을 대여해주는 서비스 ‘꽃구경 나들이’를 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인 27일부터 시행한다. 나들이 물품은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시작하는 4월 27일부터 5월 7일까지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대여할 수 있다. 대여 물품은 라탄 바구니, 원목 테이블, 돗자리, 보드게임 등이다.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패키지 형태로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나들이를 위해 따로 물품을 구입해야 하는 부담 없이 시민과 관광객이 고양관광정보센터..

고양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규 이용자 모집

고양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규 이용자 모집

Jan 19, 2023 | Q기자

 

고양시(시장 이동환)는 2월 6일(월)부터 10일(금)까지 5일간 2023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상반기 신규이용자 총 420명을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하고, 이용자에게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여 사회 서비스 시장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된다. 고양시가 모집하는 서비스와 인원은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160명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160명 △장애인맞춤형운동서비스 80명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2..

고양시, 행정서비스 만족도 5년 연속 상승

고양시, 행정서비스 만족도 5년 연속 상승

Nov 28, 2022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가 5년 연속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민원인 5,069명을 대상으로 전화 및 면접 조사 방식의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종합만족도 9.25점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는 전년 대비 0.08점 상승한 수치이며, 시는 2018년 8.90점, 2019년 8.93점, 2020년 9.11점, 2021년 9.17점에 이어 올해 9.25점까지 5년 연속 고객만족도 평가 점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