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고양시

고양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연합발대식  ‘준비해 봄, 시작해 봄

고양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연합발대식 ‘준비해 봄, 시작해 봄

Mar 27, 2024 | Q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회재)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3일 소속 참여기구 및 동아리가 모여 연간활동 시작을 알리는 2024년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준비해 봄, 시작해 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동아리연합회는 청소년수련시설 동아리를 지원 및 구성하는 활동으로서 청소년의 댄스공연을 시작으로 ▲성사청소년문화의집 기관 및 지도자 소개 ▲각 동아리 소개 ▲동아리연합회 제막식 ▲동아리 관계형성 및 교류활동 등을 진행했다. 박차용 성사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은 “청소년참여기구 및..

고양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지원 대상 모집

고양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지원 대상 모집

Mar 19, 2024 | Q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회재)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2024 고양시 청소년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소년동아리를 3월 19일부터 4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동아리 활동 지원은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분야의 역량과 재능계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와 고양시가 지원하는 보조금 사업으로 고양시는 성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총괄 운영하고 있다. 고양시 관내 10명 내외로 구성된 청소년동아리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심사를 통해 총 50개 청..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청소년  ‘1박2일 스키 보드 겨울캠프’로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청소년 ‘1박2일 스키 보드 겨울캠프’로

Jan 27, 2024 | Q기자

 

고양시-케이비(KB)국민은행 배움누리에서는 123~24일 양일간 강원도 홍천에 있는 비발디파크에서 청소년 힐링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키 보드 겨울캠프’를 진행했다. 고양시-케이비(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고양시와 케이비(KB)국민은행 지원으로 지역 내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게 학습 지원 및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지원하는 시설이다. 이번 겨울캠프는 문화적 경험이 적은 고양시 관내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겨울 레포츠 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자신이 ..

고양시 배움누리 청소년과 서울도시가스 한마음 봉사단, 사랑의 연탄 봉사

고양시 배움누리 청소년과 서울도시가스 한마음 봉사단, 사랑의 연탄 봉사

Dec 12, 2023 | Q기자

 

고양시-케이비(KB)국민은행 배움누리 청소년 20명과 서울도시가스 에스씨지(SCG)한마음봉사단이 지난 12월 9일 사랑의 연탄 봉사를 실시해 연탄 300장을 기부했다. 고양시-케이비(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고양시와 케이비(KB)국민은행 지원으로 지역 내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게 학습 지원 및 다양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하는 시설이다. 자원봉사에 참여한 청소년은 “다 같이 힘을 합쳐 연탄을 옮기며 사랑과 나눔을 배웠다”라고 말했다. 박삼석 한마음 봉사단 회장..

고양파주두레생협, 고양시 취약계층 청소년 위해 김장김치 나눔

고양파주두레생협, 고양시 취약계층 청소년 위해 김장김치 나눔

Nov 20,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고양파주두레생협(이사장 우미란)과 함께 지난 17일(금)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취약계층 청소년 가정에 김치를 전달했다. 김장행사에는 두레생협 우미란 이사장, 조합원, 자원봉사자 10명이 김장에 참여했다. 김장 재료는 두레생협에서 지원했다. 이날 재료 다듬기부터 양념 버무리기, 포장 작업을 거쳐 200kg의 김장김치가 마련됐다. 완성된 김치는 고양시-케이비(KB)국민은행 배움누리 청소년 가정과 저소득 가정 25가구에 전달했다. 우미..

바둑 청소년 열정 빛났다…고양시 ‘제4회 한중일 청소년 국제 온라인 바둑

바둑 청소년 열정 빛났다…고양시 ‘제4회 한중일 청소년 국제 온라인 바둑

Aug 12, 2023 | Q기자

 

고양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0일 일산서구청에서 진행된‘제4회 한중일 자매우호도시 청소년 온라인 바둑대회’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고양시와 자매결연 도시인 중국 치치하얼시를 비롯하여 중국 다칭시, 일본 우쓰노미야시가 참가했다. 이날 각 도시에서 출전한 16세 미만 청소년 선수 20명이 온라인으로 대국을 진행하였다. 경기는 국가별 팀 대항전으로 형식으로 진행됐다. 1라운드는 고양시와 다칭시, 치치하얼시와 우쓰노미야시의 경기가 진행됐다. 이날 2라운드..

고양시 청소년 제안창작소 1차 워크숍 실시

고양시 청소년 제안창작소 1차 워크숍 실시

Jul 26,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7월 21일과 22일 1박 2일 일정으로 고양국제청소년문화센터에서 ‘2023년 제5회 청소년 제안창작소 1차 워크숍’을 개최했다. 고양시와 고양시청소년재단은 2010년부터 청소년이 직접 정책 제안자가 되어 창의적인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청소년 제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청소년 제안창작소’에는 총 8팀 25명의 중·고등학생이 참여했다. 이번 1차 워크숍은 청소년들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여름방학 기간 중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됐..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여름방학 진로진학상담 집중기간 운영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여름방학 진로진학상담 집중기간 운영

Jul 10, 2023 | Q기자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8월 1일부터 8월 10일까지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 50여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진로진학상담 집중기간’을 운영한다. 진로진학상담은 고양 진로진학지원단이 진행한다. 고양시는 지난 4월 고양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진로 및 진학지도에 전문성을 갖추고 학교 현장 경험이 풍부한 100명의 현직교사을 선발해 ‘2023 고양 진로진학지원단’을 발족했다. 진로진학지원단은 5월부터 교내상담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 찾기’, 교외상담 ‘행복한 진로진..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고양형 진로교육지원단 모집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고양형 진로교육지원단 모집

Jul 05, 2023 | Q기자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가 다양한 진로체험과 진로교육을 지원하는 진로교육지원단 40명을 관내 초6·중1 학부모를 대상으로 7월 3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 고양형 진로교육지원단은 지역사회 청소년의 원활한 진로 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적합한 진로 체험처 발굴, 수준별 진로체험 컨설팅, 진로체험 모니터링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신규 단원에게는 역량 강화를 위해 △수준별 진로체험 컨설팅 교육 △지역사회 진로체험처 발굴 교육 △진로체험 모니터링 교육 △커리어넷 활용 교육 등이 제..

고양 높빛도서관, 중부대와 함께 청소년 코딩 교육 운영

고양 높빛도서관, 중부대와 함께 청소년 코딩 교육 운영

Jun 02,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높빛도서관이 중부대 고양캠퍼스의 ‘SM스마트모빌리티전문랩’과 협력해 청소년 코딩 교육 ‘파이썬 활용 프로젝트 캐치 터틀’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국내 최초의 개인용 지능형 이동수단(퍼스널 스마트모빌리티) 특성화 스마트 실험실(스마트랩)인 중부대 ‘SM스마트모빌리티전문랩’ 소속 직원들이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14세~16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6월 13일 화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6시 30분까지 높빛도서관 청소년 공간 ‘그라운드10’에서 진행..

고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 창단 20주년 기념 공연 개최

고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 창단 20주년 기념 공연 개최

May 31, 2023 | Q기자

 

여름이 성큼 다가오는 6월, 2003년 창단 이래 고양특례시를 대표하는 청소년 시립예술단체로 시민들에게 많은 기쁨을 선사해 온 고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창단 20주년을 맞이했다. 이를 기념해 고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제34회 정기연주회를 오는 6월 3일(토) 오후 3시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개최한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진행될 이번 정기연주회는 ‘아베 마리아(Ave Maria)’ 등 익숙한 클래식 곡으로 막을 연다. 특히 합창곡으로 편곡한 바흐의 관현악 ..

고양시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 기념,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 ‘치

고양시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 기념,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 ‘치

Apr 14,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를 기념해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 ‘ㅊㅊ(치읓치읓)’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5월 14일부터 덕이도서관 청소년 특화 공간인 ‘트윈스페이스’에서 운영된다. 치읓치읓은 스트릿댄스와 K-POP 댄스를 배우며 춤으로 책을 표현하는 창작 프로그램으로 쿤스터댄스컴퍼니의 김성인, 박동찬 강사가 진행한다. 프로그램 결과물은 영상으로 제작돼 독서대전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덕이도서관의 명소인 청소년 특화 ..

고양시 일산종합사회복지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새 학기 학용품 전달

고양시 일산종합사회복지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새 학기 학용품 전달

Mar 30, 2023 | Q기자

 

고양시 일산종합사회복지관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신학기 학용품과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29일 전했다. 일산종합사회복지관은 ‘너의 새 학기를 응원해’ 캠페인을 실시해 사용하지 않은 새 학용품을 후원 받았다. 캠페인을 통해 모인 학용품은 19명의 아동 및 청소년과 아동보호시설 4개소에 전달됐다. 아동 자활 꿈터(그룹홈) 관계자는 “새 학기에 필요한 물품이 많아 걱정했는데 한시름 덜었다”며 후원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

고양시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 시작

고양시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 시작

Mar 13,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개최를 기념해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고양시 도서관 연합 청소년 독서클럽을 운영한다. 청소년은 독서문화 프로그램 참여 및 도서관 이용이 가장 저조한 연령대이다. 시는 청소년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3월에 개관하는 높빛도서관에 마련된 청소년 전용공간을 활용해 청소년 독서 동아리를 운영한다. 청소년 독서동아리는 고양시립 도서관 4개관(행신, 높빛, 별꿈, 덕이)이 연합하여 진행한다. 청소년에게..

고양시 “2023년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대상 추가 및 소아청소년 지원

고양시 “2023년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대상 추가 및 소아청소년 지원

Jan 26,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각 구 보건소에서 2023년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대상 질환을 추가하고 소아청소년 지원을 확대한다. 보건소는 환자의 가계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이라고 26일 밝혔다. 2023년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개정으로 지원이 확대된 내용은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다. ▲의료비지원 대상 질환이 기존 1,147개에서 1,189개(희귀질환 1,165개에 중중난치질환 24개)로 확대됐으며 ▲소아청소년(만18세 미만) 희귀질환자에 대한 기존 기준중위소득 120% 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