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고양시

고양시  ‘2024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사업’ 대상자 추가모집

고양시 ‘2024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사업’ 대상자 추가모집

Feb 1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15일(목)부터 25일(일)까지‘2024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의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은 저소득층 유‧청소년들의 체육활동 참여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문화체육관광부,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시행하는 복지사업이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스포츠강좌이용권 누리집(svoucher.kspo.or.kr)에 등록된 가맹 체육시설 이용 시, 3월부터 12월까지 매달 10만원 범위 내에서 스포..

고양시에서 열린 ‘2023-2024 프로농구 올스타전’

고양시에서 열린 ‘2023-2024 프로농구 올스타전’

Jan 15, 2024 | Q기자

 

1월 14일 고양 소노 아레나에서 ‘2023-2024 프로농구 올스타전’이 열렸다. 전석이 매진된 이날 경기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축사와 시투를 맡았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고양시에서 최초로 열린 올스타전을 선수와 시민들이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 올스타전을 통해 농구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고양시 ‘2023 코리아 스포츠 진흥 대상’ 스포츠마케팅 부문 수상

고양시 ‘2023 코리아 스포츠 진흥 대상’ 스포츠마케팅 부문 수상

Nov 10,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9일 서울 서대문구 동아일보 사옥에서 진행된 ‘2023 코리아 스포츠 진흥 대상’ 시상식에서 스포츠마케팅 부문을 수상했다. 코리아 스포츠 진흥 대상은 스포츠동아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행사다. 해당 행사는 프로스포츠 마케팅·브랜드, 스포츠행정·생활체육·학교체육·스포츠문화 리더, 스포츠 마케팅, 지역사회 체육진흥에 힘쓴 기업·기업인, 스포츠인 및 단체, 지방자치단체를 발굴하기 위해 2019년부터 시작됐다..

고양시 지역아동센터, 제8회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고양시 지역아동센터, 제8회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Oct 16,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4일 지역아동센터협의회 주최로 덕양구 충장근린체육공원에서 제8회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시설 종사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고양시 31개 지역아동센터의 종사자와 아동, 자원봉사자들을 비롯해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시의회의장, 국회의원 등 주요 내빈들이 대거 참석했다. 한마음 체육대회는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다가 4년 만에 다시 개최되었으며, 아동복지향상에 기여한 종사자와 모범아동에 대한 표창수여를 통해 서로를..

이동환 고양시장, 대통령실 야구동호회·SBO청춘야구단 친선경기에서 시구

이동환 고양시장, 대통령실 야구동호회·SBO청춘야구단 친선경기에서 시구

Oct 16, 2023 | Q기자

 

지난 14일 고양특례시에 소재한 농협대학교 야구장에서 대통령실 야구동호회와 연예인야구단인 SBO청춘야구단 간의 친선경기가 열렸다. 이날 친선경기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참석해 시구를 하며 경기의 시작을 알렸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번 친선경기를 통해 더 많은 야구 동호인이 참석하는 잔치로 발전해 이웃 사랑과 봉사,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친선경기는 야구를 좋아하는 대통령실 참모진들의 야구동호회(감독 김대남 시민소통비서관 직무..

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 프로농구단 출범

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 프로농구단 출범

Sep 21,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 연고프로팀 ‘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 프로농구단이 9월 20일 고양 소노캄에서 창단식을 개최했다. 구단명인 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가 최초 공개되는 자리에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이 쏟아졌다. 이날 창단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시의회 의장, 소노인터내셔널 서준혁 회장, 한국프로농구연맹(KBL)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 프로농구단 창단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고양을 대표하는 멋진 프로농구단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수들이 경기에만..

고양시-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 프로농구단, 연고지 협약 체결

고양시-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 프로농구단, 연고지 협약 체결

Aug 22,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가 2023년 8월 21일 고양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소노인터내셔널과 프로농구단 연고지 협약을 체결하고 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 소속 전성현 선수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시 관계자, ㈜소노인터내셔널 이광수 대표이사, 이기완 농구단 단장, 김승기 감독, 전성현 선수 등이 참석했다. 소노스카이거너스는 2023년 6월 고양 데이원 점퍼스 농구단이 해체된 후, ㈜소노인터내셔널이 감독 및 선수단을 영입하여 한국농구연맹(KBL)의 프로농구구단..

고양시 제78주년 광복절 기념행사 및 지도지역체육대회 개최

고양시 제78주년 광복절 기념행사 및 지도지역체육대회 개최

Aug 16,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15일 덕양구 행주내동에 위치한 충장근린공원에서 ‘제78주년 8.15 광복절기념행사 및 지도지역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고양시가 후원하고 고양시체육회가 주최, 고양시 지도체육회가 주관했다. 올해 78회째를 맞이하는 지도지역체육대회는 1945년 8월 15일 일제 강점기에서 해방되어 광복을 기념하기 위해 지도지역 유지 및 청장년이 중심이 되어 지도체육회를 구성, 1946년부터 지금까지 약 70여년 이상을 이어온 역사와 전통이..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시 축구협회 격려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시 축구협회 격려

Jul 17,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은 고양시 축구협회가 지난 7월 15일 고양운동장에서 축구대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포함해 축구협회 임원진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축구대회는 고양특례시축구협회(회장 권종철)가 지난 7월 1일부터 2일까지 안성시 일원에서 열린 2023 경기도지사기 어울림 축구대회에서 종합우승을 거머쥔 것을 축하하기 위해 열렸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날 축구대회에 참가해 축구협회를 격려하고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동환 고양..

제19회 고양시 농아인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제19회 고양시 농아인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Jun 20,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7일(토) 홀트장애인체육관에서 ‘제19회 고양시 농아인 한마음 체육대회’가 개최됐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6월 3일 농아인의 날을 맞아 고양시 농아인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열렸다. (사)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 고양시지회(대표 최미숙)가 행사를 주관했다. 이날 고양시 장애인 및 가족, 장애인복지 종사자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하여 시의장, 당협(지역)위원장, 도의원, 시의원 등 많은 내빈..

고양시 시의원, 경기도어울림체육대회 참가

고양시 시의원, 경기도어울림체육대회 참가

Sep 26, 2022 |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제4회 경기도어울림체육대회에 고양특례시의원 3명이 장애인들과 함께 참가했다고 전했다. 경기도체육회와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공동주최하고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주관하는 제4회 경기도어울림체육대회는 9월 23~24 2일간 용인에서 개최 되었다. 송규근, 공소자, 박현우 고양특례시의원 3명은 탁구 개인전 16강과 복식 8강에 진출하여 고양시 대표로 경기를 진행했다. 의원들은 “장애인 탁구 선수와 함께 연습하면서 신체의 불리함을 극복하는 모습을 보고 감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