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평택시

평택시 한국체대 가온태권도장 사랑의 라면 나눔

2023.01.27 15:52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평택시 고덕동에 있는 한국체대 가온태권도장에서 지난 26일 학생들이 십시일반 모은 라면 800개를 고덕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 물품은 원생들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작년에 이어 2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원생 중 한 명은 집에서 모은 저금통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211,910원을 함께 기부했다.

이유석, 박영식 공동관장은 “원생들에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과 배려하는 마음을 길러주고자 2년째 진행하고 있다”라며 “주위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안영미 고덕동장은 “원생들이 나눔에 직접 참여하며 어려운 이웃을 돕겠다는 마음 씀씀이가 대견하다”며 “꼭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사회

평택시

평택시 세교동 자원봉사나눔센터,  어버이날 맞이 ‘장수 단팥빵’ 나눔 행사

평택시 세교동 자원봉사나눔센터, 어버이날 맞이 ‘장수 단팥빵’ 나눔 행사

Apr 26, 2024 | Q기자

 

평택시 세교동 자원봉사나눔센터(센터장 채석순)에서는 지난 25일 다가오는 어버이날을 맞아 장수 단팥빵을 직접 제작하여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나눔을 실시했다. 이번 나눔 행사를 위해 전문 제빵학원에서 세교동 자원봉사나눔센터 회원 20여 명이 직접 빵 만들기에 참여해 건강한 빵을 만들고자 구슬땀을 흘렸다. 채석순 센터장은 “하루 종일 빵을 만들고, 굽고, 포장하고 직접 배달까지 하느라 몸은 힘들었지만, 어르신들이 건강한 빵을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어느 때보다 기분 좋은 ..

평택시 신장2동 자원봉사나눔센터,  주한미군 봉사자와 함께 환경 정화 봉사활동

평택시 신장2동 자원봉사나눔센터, 주한미군 봉사자와 함께 환경 정화 봉사활동

Apr 26, 2024 | Q기자

 

평택시 신장2동 자원봉사나눔센터(회장 윤정임)는 지난 25일 주한미군 봉사자들과 봄맞이 환경 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환경 정화 활동은 미8군 6-52방공포부대 자원봉사자 20명을 포함해,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직원,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총 40여 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송탄역 부근 및 국제중앙시장 쇼핑로, 신장근린공원 등 곳곳에 있는 반려동물 배변물 및 쓰레기를 수거하고, 반려인들이 가져야 할 에티켓 ‘펫티켓’ 홍보물을 나눠주었다. 윤정임 회장..

평택시 서정동 방위협의회,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평택시 서정동 방위협의회,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Apr 26, 2024 | Q기자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태용)는 지난 25일 ‘깨끗한 서정동 만들기’라는 구호로 서정동 방위협의회(회장 송수영) 회원들과 공무원 등이 함께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를 했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은 서정동 대로변, 골목길에 버려진 담배꽁초와 가로수 주변 각종 폐기물을 수거하여 깨끗한 환경을 조성했으며, 주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을 안내하는 활동도 병행했다. 송수영 회장은 “바쁘신 가운데 행사에 참석하신 회원분들께 감사하다”며 “쾌적하고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

평택시 (자)금강환경 손나눔 봉사단,  취약계층 주거환경 정비 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평택시 (자)금강환경 손나눔 봉사단, 취약계층 주거환경 정비 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Apr 26, 2024 | Q기자

 

(자)금강환경 손나눔 봉사단(회장 전민혁)은 지난 24일 회원 10여 명이 모여 취약계층 주거환경정비 봉사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취약계층 가구는 오성면 맞춤형복지팀의 사례관리 대상자로 치매 진단을 받고 홀로 생활하고 있는 홀몸 어르신으로, 치매 증상으로 쓰레기를 주워와 쌓아둬 악취로 가득한 집에서 거주하고 있었으며 주거환경정비를 위한 청소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자)금강환경 손나눔 봉사단 회원 등은 대상자의 주거지 쓰레기를 무상 수거 후 청소 활동을 진행했다. 상해있었..

평택시 서정동 9개 단체장 협의회 월례회 개최

평택시 서정동 9개 단체장 협의회 월례회 개최

Apr 26, 2024 | Q기자

 

평택시 서정동(동장 최태용)은 지난 25일 오전 11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지역발전과 단체의 화합을 위한 ‘서정동 9개 단체장 협의회 월례회’를 개최했다. 서정동 단체장 협의회는 9개 단체(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새마을남․녀지도자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체육회, 방위협의회, 청소년지도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체별 상호협력 및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등 유대관계를 지속적으로 증진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도 변경되..

평택시 기업 참여 봄맞이 ‘도시숲 가꾸기’

평택시 기업 참여 봄맞이 ‘도시숲 가꾸기’

Apr 26, 2024 | Q기자

 

지난 24일 한국전기안전공사 평택안성지사 임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북부 시민 참여의 숲 ‘전기안전 숲정원’에서 숲 가꾸기 행사를 진행했다. 시민・기업・단체 참여의 숲은 평택시에서 부지(국공유지)를 제공하고, 기업은 ESG·CSR 등과 연계한 조성·관리 등 도시숲 조성 후 기부채납하는 사업이다. ‘전기안전 숲정원’은 평택지역에 부족한 녹지공간을 제공하면서 전기안전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2023년 4월부터 한국전기안전공사 평택안성지사와 지역..

평택시 가족센터 MBTI 성격유형검사

평택시 가족센터 MBTI 성격유형검사

Apr 26, 2024 | Q기자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김성영)는 지난 19일(금) ‘진정한 나의 발견’이라는 주제로 MBTI 성격유형검사를 실시했다. 평택시에 거주하는 성인 15명을 대상으로 일과 시간 이후인 저녁 7시부터 실시해 직장인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했으며, 자신과 타인을 더 깊이 이해하는 기회 제공 및 자기 인식을 높이고,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평택시가족센터는 가족 내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심리적 갈등과 개인의 ..

평택시 탑마취통증의학과의원, 평택행복나눔본부에 백미 전달

평택시 탑마취통증의학과의원, 평택행복나눔본부에 백미 전달

Apr 26, 2024 | Q기자

 

평택탑마취통증의학과의원(원장 정준혁)은 지난 24일 백미 300㎏을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평택탑마취통증의학과의원 정준혁 원장은 “든든하게 하루를 버틸 수 있게 해주는 쌀이 어려우신 분들에게 필요할 것 같아 백미를 기부했다”고 밝혔으며, “평택시의 어려우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평택시청 정장선 시장은 “좋은 취지에서 백미를 기부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으며,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시 산새소리어린이집,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평택시 산새소리어린이집,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Apr 26, 2024 | Q기자

 

산새소리어린이집(원장 서미순)은 지난 24일 바자회 수익금 30만9470원 전액을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산새소리어린이집의 바람직한 인재상을 기본 철학으로 작은 선행을 지역사회와 연계하기 위해 가정과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의 작은 선행을 칭찬하는 기부 형태로 마련된 성금이다. 서미순 어린이집 원장은 “기부는 아이들이 나눔의 기회를 접하고, 이웃사랑 실천으로 타인에 대한 존경과 배려를 알려주는 교육이다”며, “아이들이 의미있는 일에 동참하며 나눔을 통한 행복감을..

평택시 국제교류재단,  주한미군과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환경 정화 봉사

평택시 국제교류재단, 주한미군과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환경 정화 봉사

Apr 26, 2024 | Q기자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5일 주한미군과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와 협업하여 환경 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미8군 6-52방공포병부대 장병, 신장2동 자원봉사나눔센터,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직원 등 총 4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평택오산공군기지가 위치한 신장동 일원에서 3개 그룹으로 나누어 신장근린공원, 송탄역, 신장쇼핑로, 송신초등학교 일대 등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벌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쾌적한 거리 환경을 조성하고, 주한미군과 지역주민이 함..

평택시 2024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개최

평택시 2024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개최

Apr 26,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5일 지난해에 이어 평택 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4년 평택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대표 12개 팀인 고덕동(라인댄스), 비전1동(다이어트 댄스), 비전2동(한국무용), 송탄동(삼도 설장고), 세교동(골드민요댄스), 오성면(난타), 용이동(한국무용), 중앙동(우쿨렐레), 청북읍(고고장구), 통복동(난타), 팽성읍(난타), 현덕면(웰빙댄스) 등이 출전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주민자치..

평택시 청년지원센터 청년쉼,표  ‘청년강사 클래스’ 강사 모집

평택시 청년지원센터 청년쉼,표 ‘청년강사 클래스’ 강사 모집

Apr 26, 2024 | Q기자

 

평택시 청년지원센터 청년쉼,표(이하 ‘청년쉼,표’)는 지난 23일부터 5월 31일까지 ‘청년강사 클래스’ 프로그램 참여 강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경력이 적어 강의 기회가 없던 청년 강사들에게 강의 기법 교육과 강의를 할 기회를 제공해 실전 업무 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것이며, 이를 통해 더 나아가 청년의 창업과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모집인원은 총 5명이며 대상은 평택시에 생활권을 둔 청년(19~39세)으로 자신만의 강의 콘텐츠를 가지고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