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시흥시

시흥시 금연 프로그램 ‘같이 금연, 가치인연’ 4기 참여자 모집

2024.03.29 08:47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누리소통망(SNS)을 활용한 비대면 밀착 금연 프로그램 ‘같이 금연, 가치인연’ 4기 참여자를 오는 4월 5일까지 선착순 1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같이 금연, 가치인연’은 언제 어디서나 금연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네이버 밴드)으로 금연 상담사가 흡연자를 밀착 관리해 금연 성공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운영 기간에는 일대일 금연 상담뿐만 아니라 매주 금연 보따리, 금연 퀴즈 등을 운영해, 참여자들이 금연에 대한 의지를 잃지 않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오는 4월 8일부터 6월 7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보건소 금연 클리닉(031-310-5845)에 전화해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시흥시 보건소에서는 지역주민 중 흡연자를 대상으로 금연 서비스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금연에 대한 의지가 있지만 방법을 모르거나 금연으로 일상이 힘들다면 보건소 금연 클리닉에서 금연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면 된다.

방효설 시흥시보건소장은 “금연을 유지하고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보건소 금연 클리닉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금연클리닉(031-310-583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사회

시흥시

[기획보도] 시흥시 전 동 주민자치회 전환…실질적인 주민 권한 강화

[기획보도] 시흥시 전 동 주민자치회 전환…실질적인 주민 권한 강화

Apr 29, 2024 | Q기자

 

주민자치는 주민의 힘으로 지방자치를 구현하는 것이다. 마을의 일은 그 마을에 살고 있는 주민이 가장 잘 안다는 전제 아래, 주민 스스로 현안을 발굴하고, 결정하며 해결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실질적인 주민참여 기구가 주민자치회로, 코로나19 시기에 행정의 빈틈을 메우며 그 중요성이 높아졌다. 시흥시 주민자치회가 2016년부터 2023년까지 순차적인 전환과 구성을 마치고 올해부터 본격 운영된다. 시흥시가 기존 주민자치위원회를 주민자치회로 전환하기 위해 시..

시흥시 5월, 개인지방소득세ㆍ종합소득세 신고ㆍ납부의 달

시흥시 5월, 개인지방소득세ㆍ종합소득세 신고ㆍ납부의 달

Apr 2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을 운영한다. 2023년 귀속 종합소득 납세의무자는 오는 5월 말까지 개인지방소득세와 종합소득세를 각각 신고・납부해야 한다. 시흥시는 납세자의 편리한 신고를 위해 ‘홈택스-위택스’ 전자신고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소규모 사업자 등 일부 납세자에게는 신고 간소화를 위해 수입금액과 신고・납부 방법 등이 모두 작성된 신고서인 ‘모두..

시흥시 갯골생태공원 가는 길, 꽃으로 ‘활짝’

시흥시 갯골생태공원 가는 길, 꽃으로 ‘활짝’

Apr 29, 2024 | Q기자

 

시흥시 신현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6일 봄을 맞아 갯골생태공원 가는 길에 꽃을 심었다. 이날 심은 꽃은 ‘칸나’라는 원예종으로, 여름부터 가을까지 줄기 윗부분에 보랏빛, 붉은빛, 노란빛을 지닌 꽃이 핀다. 초여름부터 서리가 내릴 때까지 꽃이 피고 지므로 개화기가 길다. 심한 가뭄이나 장마에도 잘 견디고 병충해도 없어 관리하기도 수월하다. 신현동 주민자치회 위원 10여 명은 이날 지난해 가을에 직접 채취 ․ 저장한 칸나 구근을 분리해 포동 시민운동장 뒷편 갯골생태..

시흥시 능곡동, ‘함께해효(孝), 카네이션 만들기’로 지역사회에 온정 나눠

시흥시 능곡동, ‘함께해효(孝), 카네이션 만들기’로 지역사회에 온정 나눠

Apr 29, 2024 | Q기자

 

시흥시 능곡동 주민자치회에서 자치계획형 주민참여예산의 일환으로 추진한 ‘함께해효(孝), 카네이션 만들기’ 행사가 지난 27일 능곡동 어울림센터 앞마당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능곡동에 거주하는 30가구의 가족이 참여했다. 한 가족 당 2개의 꽃바구니를 만들어 자녀가 만든 1개는 부모님께 선물하고, 부모님이 만든 1개는 지역 어르신께 기부했다. 기부한 꽃바구니는 어버이날을 기념해 능곡동 명예사회복지 공무원이 독거노인 등 관내 취약계층 3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행..

시흥시 반지하주택 활용 주민커뮤니티시설 ‘한울-터’  아나바다 나눔 행사 개최

시흥시 반지하주택 활용 주민커뮤니티시설 ‘한울-터’ 아나바다 나눔 행사 개최

Apr 29, 2024 | Q기자

 

시흥시 반지하주택을 활용한 주민 커뮤니티 시설인 ‘한울-터’에서 지난 26일 아나바다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 환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경기시흥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가 주최했다. 지난 7월 ‘한울-터’ 개소 이후 인근 주민이나 자활센터 등으로부터 후원 받은 옷이나 생필품을 저렴하게 판매했다. 수익금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한울-터’는 취약계층의 자활공동작업장이자, 대야동 구도심의 주민모임 공간으로 역할하고 있다. 더불어 집수리공구, ..

시흥시 거북섬동, 지역주민·학생과 함께 꽃 심기 행사 개최

시흥시 거북섬동, 지역주민·학생과 함께 꽃 심기 행사 개최

Apr 29, 2024 | Q기자

 

시흥시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용주)는 지난 27일 시화나래초중학교 옆 완충녹지에서 지역주민, 학생들과 함께하는 꽃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거북섬동 통장협의회 등 관계단체와 시화나래초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로 구성된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아름다운 꽃길 조성에 앞장섰다. 거북섬동은 주민들과 함께 메리골드, 베고니아, 백일홍 3,000본을 함께 심으며, 지역주민과 함께 어우러지는 시간을 형성했다. 시화나래초중학교 옆 완충녹지는 주민들과 학생들의 이용이..

시흥시 능곡동, 시흥푸드뱅크마켓센터와 저소득층 결식 예방 맞손

시흥시 능곡동, 시흥푸드뱅크마켓센터와 저소득층 결식 예방 맞손

Apr 29, 2024 | Q기자

 

시흥시 능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소연)는 시흥푸드뱅크마켓센터와 지난 26일 저소득층의 결식 예방 및 건강한 삶 유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능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협약식 자리에는 김소연 능곡동장 , 강한성 시흥푸드뱅크마켓센터 소장, 김지연 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한정숙 능곡동 적십자 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월 10만원 후원 ▲시흥푸드뱅크마켓은 지역사회 소외된 계층에게 필요한 물품지원 및 사례관리자 및 긴급..

시흥시 신현동 새마을회‘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시흥시 신현동 새마을회‘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Apr 26, 2024 | Q기자

 

시흥시 신현동 새마을회는 지난 23일 신현동 주민자치센터 강당에서 ‘회장단 이ㆍ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현동 새마을협의회 회원뿐만 아니라 시흥시 새마을협의회 회원, 관내 관계단체 회원 등 6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광재, 최복희 신현동 새마을협의회ㆍ부녀회장의 이임식과 새롭게 취임한 김태성, 인은숙 신현동 새마을협의회ㆍ부녀회장의 취임식이 진행됐다. 이광재, 최복희 전 회장단은 “회장직을 역임하는 동안 신현동을 함께 사는 따뜻한 마을로 만들기 위해 ..

시흥시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한 동행, 후원 발굴’ 캠페인 추진

시흥시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한 동행, 후원 발굴’ 캠페인 추진

Apr 26, 2024 | Q기자

 

시흥시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행복한 동행, 후원 발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현동에 있는 사업장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지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보 전단을 배포하면서, 관내 복지위기가구 발굴과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싶거나 후원에 동참하고 싶은 후원자(업체)를 발굴하기 위한 집중 홍보를 펼쳤다. 박순애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행복한 동행, 후원 발굴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발굴할 수 있었..

시흥시 정왕2동,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공개모집

시흥시 정왕2동,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공개모집

Apr 26, 2024 | Q기자

 

시흥시 정왕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소영)는 위기에 처한 이웃을 발굴하고 지역 내 다양한 복지 의제를 해결할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주변에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역 내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연계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협의체 위원의 임기는 2024년 6월 1일부터 2026년 5월 31일까지 2년이다. 지원 자격은 ▲지역의 사회보장 활동을 수행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법인·단체·시설 실..

시흥시 지구의 날 기념, 하천 정화 캠페인 전개

시흥시 지구의 날 기념, 하천 정화 캠페인 전개

Apr 26,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구의 날을 맞아 지난 23일 명예환경감시원과 합동으로 양달천 상류부터 유수지까지 약 2킬로미터 구간에서 하천 정화 활동과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시흥시 명예환경감시원 30여 명이 참여해 지역사회의 환경 보호 인식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최근 하천 정화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생활쓰레기 투기 등 외부 오염물질 유입을 근절하기 위해 시는 첫 번째 하천으로 양달천을 선정해 플로깅을 통한 하천 정화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명..

시흥시, 초등돌봄 종사자 역량 강화 주력

시흥시, 초등돌봄 종사자 역량 강화 주력

Apr 26,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3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관내 초등돌봄 기관 종사자의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아이누리 돌봄기관 26곳과 지역아동센터 35곳의 70명의 종사자가 참여했으며, ‘역량 UP! 피로 DOWN!이라는 슬로건’으로 총 1, 2부에 걸쳐 진행됐다. 1부는 각종 사회복지시설 근무 경력을 가진 강사가 기관 종사자들이 어려워하는 예산 이론과 회계 지출 방법 및 주의 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교육이 진행되고, 2부는 아로마 향을 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