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 “처음도 끝도 민생…지역화폐가 곧 지역경제다”

2022.09.07 14:26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최대호 안양시장이 연일 시민의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외치며 정부의 지역화폐 지원을 강력히 촉구하고 있다.

안양시는 최 시장을 필두로 ‘지역경제 살리는 지역화폐 사용 함께해요 릴레이 챌린지’(이하 지역화폐 챌린지)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지역화폐 챌린지는 내년도 지역화폐 정부 지원을 촉구하는 견해 또는 주제어를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 이어가는 방식이다.

특히 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에게 지역화폐 사용을 독려해 전통시장 상인과 소상공인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 방침이다.

최 시장은 7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지역화폐 사용 UP 골목상권 웃음 UP’이라는 주제어로 챌린지 사진을 게시하며 “처음도 끝도 민생입니다. 지역경제를 살릴 지역화폐가 유명무실해지지 않도록 함께 목소리를 내어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정부가 앞서 발표한 지역화폐 지원 삭감안에 유감을 표하며 지속적인 지원을 정부에 촉구했다.

지난해 안양사랑페이 일반 발행 규모는 총 1408억원으로 2018년 108억에서 급성장해왔다. 또 안양사랑페이 매출(카드형 기준) 상위 업종은 ▲일반한식 ▲슈퍼마켓 ▲농축수산품 등으로 소상공인 업종에 집중된 것으로 확인됐다.

최 시장은 다음 참여자로 최병일 안양시의회의장을 지목했다. 이번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의 관심과 공감대를 이어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경제

안양시

안양시, 민생경제회복에 208억원 투입…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안양시, 민생경제회복에 208억원 투입…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지급

Oct 06, 2022 | 기자

 

안양시가 민생경제 회복과 소상공인 경영 안정을 위해 208억원을 투입해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재난지원금은 10월 4일 이전 개업한 영업 중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업체당 50만원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로 중소벤처기업부의 1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하 방역지원금) 수령 여부에 따라 신청 기간과 방법이 별도 운영된다. 방역지원금을 수령한 사업체는 이달 11일부터 안양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이달 ..

안양산업진흥원, 소공인 경쟁력 향상 및 맞춤형 사업, 의견수렴을 위한  ‘안양 소공인 CE

안양산업진흥원, 소공인 경쟁력 향상 및 맞춤형 사업, 의견수렴을 위한 ‘안양 소공인 CE

Sep 29, 2022 | 기자

 

안양산업진흥원(원장 김흥규)은 28일 소공인의 미래경쟁력 강화와 2023년 지원 사업의 사전 의견수렴 및 기업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소공인 대표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공인 CEO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류회는 소공인의 우수사례 공유, 디지털 대전환 시대 데이터의 플랫폼화, 인공지능 영역 확장에 따른 기술 트렌드 변화에 대한 특강과 2023년 소공인 지원 사업의 마케팅, 시작품 제작, 인증 등 체계적 지원을 위한 사전 의견수렴을 위해 개최되었다. 또한 이 교..

안양산업진흥원, [2022 스케일업 안양 홈커밍데이] 성료

안양산업진흥원, [2022 스케일업 안양 홈커밍데이] 성료

Sep 29, 2022 | 기자

 

안양산업진흥원(원장 김흥규)은 청년창업기업의 고속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2022 스케일업 안양 홈커밍데이』를 28일 창업지원센터 강당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올해 선정된 15개 사와 스케일업 안양 사업을 통해 성장한 선배 기업 20개 사가 만나, 사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협력사업 개발 및 동반 성장 기회를 마련하는 소통의 장을 형성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주)레티널(김재혁 대표)과 (주)아니(최대한 대표)는 투자유치 및 기업 운영, 그리고 판로개척의 중요성에 대한 경험..

최대호 안양시장 “처음도 끝도 민생…지역화폐가 곧 지역경제다”

최대호 안양시장 “처음도 끝도 민생…지역화폐가 곧 지역경제다”

Sep 07, 2022 | 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이 연일 시민의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외치며 정부의 지역화폐 지원을 강력히 촉구하고 있다. 안양시는 최 시장을 필두로 ‘지역경제 살리는 지역화폐 사용 함께해요 릴레이 챌린지’(이하 지역화폐 챌린지)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지역화폐 챌린지는 내년도 지역화폐 정부 지원을 촉구하는 견해 또는 주제어를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 이어가는 방식이다. 특히 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에게 지역화폐 사용을 독려해 전통시장 상인과 소상공인을 돕고..

안양산업진흥원, 소공인에 대한 체계적·효율적 지원을 위한    ‘소공인 협의회 운영 간담회

안양산업진흥원, 소공인에 대한 체계적·효율적 지원을 위한 ‘소공인 협의회 운영 간담회

Sep 02, 2022 | 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소공인에 대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소공인 협의회 운영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31일 열린 간담회에서는, 9월 말 개최 예정인 네트워크 행사 진행과 관련하여 △강의주제 △기업 우수사례 공유 △2023년 지원사업 수요조사 등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진흥원은 이 회의에서 도출된 내용을 네트워크 행사에 반영하여 소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진흥원은 상반기에 소공인 67개 사를 선정하여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