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안양시

안양산업진흥원, 청년오피스 청년 창업 특강 개최

안양산업진흥원, 청년오피스 청년 창업 특강 개최

Mar 30,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28일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창업자가 가장 어려워하는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를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법에 대하여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법을 알려주기 위해 박지희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내용에는 ▲창업단계별 사업계획서 이해하기 ▲2024년 트랜드 사업계획서 파악하기 ▲투자자 입장에서 보는 사업계획서 작성하기 ▲정부 표준 사업계획서 PSST 작성 노하우 ▲예비창업패키지 ..

안양산업진흥원, 지속가능 창업생태계 구축 위한 3자 업무협약 체결

안양산업진흥원, 지속가능 창업생태계 구축 위한 3자 업무협약 체결

Feb 19,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16일 안양대 및 ㈜원목그대로와 기후테크 스타트업의 지속가능한 창업 육성 생태계 구축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학·관 상호교류 증진을 통해 세 기관의 전문성을 적극 활용하여 기후테크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안양창업지원센터 9층 강당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조광희 안양산업진흥원장과 안양대 환경에너지공학과 이남훈 학과장, ㈜원목그대로의 황대영 대표를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안양시 ‘59억원 규모’ 청년창업펀드 2호 결성…청년기업 날개 달아준다

안양시 ‘59억원 규모’ 청년창업펀드 2호 결성…청년기업 날개 달아준다

Nov 25, 2023 | Q기자

 

안양시가 청년창업기업을 ‘유니콘’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금융지원책으로 총 59억원 규모의 안양청년창업펀드 2호를 결성한다. 시는 24일 오후 동안구 관양동의 안양창업지원센터 3층 동안청년오피스에서 안양산업진흥원과 함께 ‘안양청년창업펀드 2호 결성 선포식’을 개최하고, 시와 펀드운용사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재)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다날투자파트너스가 공동으로 다날-경기혁신벤처투자조합을 구성해 펀드 운용을 맡는다. 이들 투자운용사와 시는 업무협약을 체결해 관내 청년창업·..

안양산업진흥원, ‘2023 중장년 Tech IP 창업클럽 연합 교류회’

안양산업진흥원, ‘2023 중장년 Tech IP 창업클럽 연합 교류회’

Nov 22, 2023 | Q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17일 안양창업지원센터 9층 강당에서 ‘2023 중장년 Tech IP 창업클럽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A권역(서울·경기·강원) 6개 중장년센터와 경기테크노파크에 의해 공동으로 추진된 이번 교류회는 100여개의 센터 내 입주기업 및 수혜기업 간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안양, 성남, 성북, 의정부, 이천, 춘천 등 6개 중장년 기술 창업센터의 입주(예비창업자) 및 졸업..

안양시 상권활성화센터,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등용문 6기 수료식

안양시 상권활성화센터,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등용문 6기 수료식

Nov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지난 17일 오후 5시 안양시청 4층 회의실에서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등용문’ 6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교육생 25명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정책, 제도 등) ▲소상공인 상권분석 및 활용 ▲세무관리 ▲노무관리 ▲온라인 마케팅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의 준비된 창업 유도와 경영 안정화 도모를 위한 것이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2021년 개소한 안양시 상권활성..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5회 창업 IR 대회 ‘막무가내 스퀘어’ 성료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5회 창업 IR 대회 ‘막무가내 스퀘어’ 성료

Nov 07, 2023 | Q기자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지난 4일 포인블랙 크리에이터 타운에서 제5회 창업 IR 대회 ‘막무가내 스퀘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6일 밝혔다. 본 행사는 재단이 경기도 교육청 공모사업 ‘창업체험교육 거점기관’으로 선정되어 10월 20일부터 21일까지 운영했던 제5회 창업캠프와 연계하여 확장성 있는 진로 교육을 구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IR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지난 제5회 창업캠프에서 구체화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재클린 컨설팅 그룹 대표이사 강양구,..

안양시, ‘2023 안양청년창업 공모대전’ 개최

안양시, ‘2023 안양청년창업 공모대전’ 개최

Nov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주최하고 안양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안양청년창업 공모대전’이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개최된다. 청년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되는 안양청년창업 공모대전은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되는 안양시의 대표적인 창업생태계 조성사업이다. 이번 공모대전은 창업 아이디어 캠프, 스타트업 데모데이, 참가자를 대상으로 하는 창업 컨설팅을 비롯해 전문가 초청 강연과 창업을 위한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

안양산업진흥원-기술보증기금 기술창업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안양산업진흥원-기술보증기금 기술창업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Sep 22,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19일 창업지원센터 9층 강당에서 기술보증기금 경기지역본부와 기술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해 우수기술을 보유한 관내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다양한 분야의 종합적 지원을 통해 기술혁신 기반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관내 기술수요 조사 및 기술이전 중개를 위한 기간 관 정보공유 ▲기술거래, 기술보호 및 가치평가 활성화를 ..

안양시, ‘제12회 예비창업자ㆍ중소기업 CEO 세미나’ 성료

안양시, ‘제12회 예비창업자ㆍ중소기업 CEO 세미나’ 성료

Sep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지난 12일과 13일 양일간 관내 기업대표 2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진행한 ‘제12회 예비창업자 & 중소기업 CEO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예비창업자와 중소·벤처기업인 간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개최됐으며, 350여명의 많은 신청자가 접수했지만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200명 내외로 한정해 진행됐다. 세미나의 일환으로 진행된 예비창업자 공모대전에서 본선에 진출한 11개팀은 사업계획에 대한..

안양산업진흥원, 입주 예비창업자 오리엔테이션 및 간담회 개최

안양산업진흥원, 입주 예비창업자 오리엔테이션 및 간담회 개최

Aug 1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은 ‘2023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입주 예비창업자 오리엔테이션 및 간담회’를 지난 10일 창업지원센터 2층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 참가한 예비창업자 6명은 7월 19일과 20일에 진행된 1차 예비창업자 맞춤형 창업교육 수료 후 27일에 진행된 경진대회 심사를 통해 우수 수료생으로 선정돼 입주 자격을 획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입주자 간 교류 및 창업 아이템 소개와 센터 지원사업 및 네트워킹 행사 관련 안내가 이뤄졌다. 또 예비창..

안양산업진흥원, 청년ㆍ창업 마스터 클래스 참여기업 모집

안양산업진흥원, 청년ㆍ창업 마스터 클래스 참여기업 모집

Jul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은 청년ㆍ창업기업 사업화 컨설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년ㆍ창업 마스터 클래스’ 참여기업을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내 예비창업자나 청년기업, 혹은 초기창업기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사업계획수립에서부터 투자유치를 위한 전략 수립까지 사업화에 필요한 핵심 실무내용을 중심으로 다룰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25일부터 8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총 40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주요 교..

안양산업진흥원, 2023년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워크숍 개최

안양산업진흥원, 2023년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워크숍 개최

Jul 0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은 지난 3일과 4일, 1박 2일간 용인 더 숨 포레스트 호텔에서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진흥원의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받는 창업 초기 기업 20개사 대표와 임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해 투자유치 역량 강화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첫날에는 IR 피칭 모의 투자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 소개 및 투자유치를 위한 IR 발표 및 피어(Peer) 피드백을 진행한 후 모의 투자를 통해 우수기업을 선..

안양산업진흥원,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오리엔테이션 개최

안양산업진흥원,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오리엔테이션 개최

May 04,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은 ‘2023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에 선정된 창업 초기 기업 20개사를 대상으로 지난 3일 창업지원센터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본 사업은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창업 초기 유망기업을 육성 및 지원하는 것이 목적으로, 올해 제6기를 선정해 만안구와 동안구의 각 10개사에 청년오피스 입주 공간을 지원한다. 또 기술사업화 전문 액셀러레이터의 기업역량진단을 시작으로 ▲컨설팅 ▲워크숍 ▲IR코칭 ▲네트워킹 ▲교육/세미나 ▲홍보 ▲콘텐츠 시..

안양시, ‘유망창업기업 온라인 수출 화상상담회’ 개최

안양시, ‘유망창업기업 온라인 수출 화상상담회’ 개최

Dec 23, 2022 | Q편집부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관내 유망창업기업의 해외판로개척과 수출증대를 위해 지난 22일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온라인 수출 화상상담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수출 상담회에서 안양산업진흥원은 안양시 기업들의 지속적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베트남 현지 한국중소기업연합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또한 진흥원이 발굴한 총 10개의 창업기업이 참여해 베트남지역 바이어들과 화상 상담을 진행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경제 위기 상황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세계 트랜드 변화에 올라타 기술..

안양산업진흥원, 청년창업 문화 확산과 혁신기술 스타트업 발굴 지원

안양산업진흥원, 청년창업 문화 확산과 혁신기술 스타트업 발굴 지원

Dec 13, 2022 | Q편집부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과 주최하고 안양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안양 청년창업 공모대전」이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공모대전에서는 창업 해커톤, 스타트업 데모데이, 창업 컨설팅을 비롯해 전문가 초청 강연과 1인 크리에이터 창업을 위한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궁금한뇌연구소 장동선 대표가 청년들의 관심이 높은 「창업, 메타버스, 디지털 세상 그리고 뇌」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고, 이오스튜디오 김태용 대표는 토크콘서트를 통해 「..

안양산업진흥원, [청년창업기업 스케일업 안양 데모데이] 성료

안양산업진흥원, [청년창업기업 스케일업 안양 데모데이] 성료

Dec 07, 2022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원장 김흥규)은 지난 5일 우수 청년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2022년 스케일업 안양 데모데이’를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올해 4월부터 관내·외 우수 청년창업기업 15개 사를 선발하고, 안정적 정착 및 성장을 위한 임대료와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했다. 그중 스케일업 6개 사와 이전 성장단계인 액셀러레이팅 우수기업 3개 사는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전문 투자관계자를 대상으로 그간의 우수한 성과 및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하고 소통하는..

안양시, 2022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IR 데모데이 개최

안양시, 2022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IR 데모데이 개최

Nov 28, 2022 | Q편집부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25일 ‘2022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IR 데모데이’를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년창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은 청년창업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무료 사무공간 지원 및 전문 액셀러레이터의 밀착 코칭, 민간 투자유치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투자유치 기회 제공과 동시에 지난 9개월간 진행된 사업에 대한 최종 평가가 이뤄졌으며, 청년창업기업 20개 사가 참가하였다. 민간 투자전문가 10여 명이 평가위..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창업캠프&아이디어 대회 “막무가내스퀘어” 성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창업캠프&아이디어 대회 “막무가내스퀘어” 성

Nov 15, 2022 | Q편집부기자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11~12일 1박 2일간 YBM 연수원에서 제4회 창업캠프&아이디어 대회 ‘막무가네스퀘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막무가내스퀘어’는 경기도 미래인재들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함양을 위한 창업 아이디어 대회이다. 대회에 참가한 창직클럽 ‘BLOOM’을 비롯한 안양시 중, 고등학생들은 1박 2일 동안 분야별 멘토들과 팀을 이루어 함께 창업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또한 가상의 회사를 설립해 컨설팅을 통해 창업 아이템을 기획하고, 이어진 ..

안양산업진흥원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워크숍 개최

안양산업진흥원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워크숍 개최

Sep 20, 2022 | 기자

 

안양산업진흥원(원장 김흥규)은 청년창업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워크숍을 16일 창업지원센터 강당에서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20개 청년오피스 입주기업과 6개(SK텔레콤, 교원그룹, 하나금융그룹,코오롱베니트, 롯데벤처스, 와디즈) 대·중견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안양 스타트업 도약을 위한 상생 협력’을 주제로 협업모델 발굴 및 투자유치 포인트 공유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청년오피스 입주기업의 회사소개 및 비즈니스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