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

안양시

안양시  농수산물도매시장 ‘캠핑용 자동차 전용 임시주차장’ 확대

안양시 농수산물도매시장 ‘캠핑용 자동차 전용 임시주차장’ 확대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평촌동 농수산물도매시장 옆 유휴부지(동안구 흥안대로305)의 캠핑용 자동차 전용 임시주차장을 기존 12면에서 총 34면으로 확대 조성해 운영 중이라고 3일 밝혔다. 안양시에 등록된 캠핑용 자동차 수는 약 150여대(2024년 3월 기준)이다. 시는 2022년 1월 농수산물도매시장 옆 유휴부지에 12면의 전용 임시주차장을 처음 조성했다. 다음 해인 2023년 7월 노후화로 운영을 중단한 안양종합운동장 내 야외수영장 부지를 활용해 41면을 조성했다. 올해는 3월부터 4월 초..

안양시 농수산물도매시장, 봄맞이 물청소로 새단장

안양시 농수산물도매시장, 봄맞이 물청소로 새단장

Mar 20,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 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는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 관리를 위해 도매시장 일원에 대한 대대적인 물청소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업소는 도매시장 휴무일인 지난 17일 오전 8시부터 도매시장 청과동과 채소동 경매장, 지상 및 지하주차장, 시장 내 주요도로를 중심으로 물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작업에는 사업소 및 시청 자원순환과 직원과 환경미화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진공청소기와 고압물세척기를 이용해 지저분한 오염물질들을 말끔하게 청소했다. 사업소는 정기적인 물청소와..

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학교급식 수산물에 이어 ‘가공식품 안

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학교급식 수산물에 이어 ‘가공식품 안

Sep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관내 모든 87개교에 공급되는 학교급식 식재료의 안전성 관리가 강화된다. (재)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이사장 최대호 안양시장, 하은호 군포시장, 김성제 의왕시장, 신계용 과천시장)는 지난 14일 공동급식지원센터 2층 회의실에서 학교급식 수산물에 이어 가공식품 안전성 관리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의에는 박미진 센터장과 안양, 군포, 의왕, 과천시 학교급식에 가공식품을 공급하는 4개 업체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대책회의를 통해 센터..

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학교급식 수산물에 이어 가공식품 안전성

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학교급식 수산물에 이어 가공식품 안전성

Sep 18, 2023 | Q편집부기자

 

(재) 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이사장 하은호 군포시장, 최대호 안양시장, 김성제 의왕시장, 신계용 과천시장)는 지난 14일 공동급식지원센터 2층 회의실에서 학교급식 수산물에 이어 가공식품 안전성 관리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박미진 센터장과 군포, 안양, 의왕, 과천시 학교급식에 가공식품을 공급하는 4개 업체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책회의를 통해 센터와 공급업체는 방사성 오염류 방류에 따른 가공식품 안전성 강화를 위해 소금, 수산가공품(..

최대호 안양시장,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 점검 “안전성 투명하게 확인할 수

최대호 안양시장,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 점검 “안전성 투명하게 확인할 수

Sep 06, 2023 | Q편집부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난 5일 관내 농수산물도매시장을 방문해 수산물의 방사능 검사 후 입고 현황 등을 점검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최 시장은 농수산물도매시장 임직원 및 상인 등을 만나 일본의 오염수 방류 이후 소비 침체 등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격려했다. 또 도매시장을 찾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도 수렴했다. 그 자리에서 최 시장은 “시민들이 수산물의 안전성을 투명하게 확인하고,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등 관련 부서에 ..

안양시의회 김도현 안양시의원, “농수산물도매시장 임대수익 증가분 6억,

안양시의회 김도현 안양시의원, “농수산물도매시장 임대수익 증가분 6억,

Jun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평촌동에 위치한 농수산물도매시장의 상가 임대수익 증가분 6억여원을 해당 상인들을 위해 사용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민주당, 평촌․평안․귀인․범계․갈산)은 지난 16일, 안양시의회 제284회 좽회 총무경제위원회 2차 회의에서 “관련상가의 열악한 환경과 임대료 증가로 인한 상인들의 고통을 생각한다면 임대료 수익은 상인들을 위해 사용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지적했다. 안양시는 지난해 9월, 농수산물도매시장 내 ..

안양시, 수입 수산물 원산지 표시 특별점검 추진

안양시, 수입 수산물 원산지 표시 특별점검 추진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이달 30일까지 관내 수산물 수입·유통·소매업체와 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수입 수산물 원산지 표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일본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결정으로 수산물 안전성에 대한 우려와 원산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관내 수산물업체 182개소를 시민명예감시원과 함께 특별점검한다고 설명했다. 주요 점검품목은 활가리비(일본), 활참돔(일본), 활우렁쉥이(일본), 냉장명태(일본), 활대게(러시아), 냉동갈치(일본) 등 주요 수입국 및 위반 빈도가 높은 ..

안양 농수산물도매시장, 이웃사랑 나눔의 장터 개장

안양 농수산물도매시장, 이웃사랑 나눔의 장터 개장

Apr 0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는 지난 6일 도매시장 입점상인들이 기탁한 식자재를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전하는 나눔의 장터를 개장했다고 7일 밝혔다. 사업소는 매년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나눔의 장터를 열어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식자재를 기부해왔다. 작년 한 해에는 20회에 걸친 장터 운영으로 총 2339박스의 식재료를 전달했다. 지난 6일 사업소는 4월 첫 번째 목요일을 맞아 올해 나눔의 장터 개장을 알리고, 달걀과 콩나물, 수박 등 신선한 식자재 110박스를 복지..

안양 농수산물도매시장, 봄맞이 물청소로 새단장

안양 농수산물도매시장, 봄맞이 물청소로 새단장

Apr 04,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는 봄철 미세먼지를 씻어내고 청결한 환경에서 방문객을 맞이하기 위해 대대적인 물청소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사업소는 휴무일을 맞은 지난 2일 오전 8시부터 도매시장 청과동과 채소동 경매장, 지상 및 지하주차장과 시장 내 주요 도로를 중심으로 대청소를 진행했다. 직원 및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작업을 함께 했다. 연일 지속된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거리에 내려앉은 오염물질들을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인 후 고압 물세척기를 활용해 구석구석의 ..

최대호 안양시장,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수상

최대호 안양시장,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수상

Nov 30, 2022 | Q편집부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이 29일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은 2003년부터 농협중앙회가 다양한 농업정책을 실현하고 지역농업 발전과 농업소득 증대에 기여한 지자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 총 8명이 선정됐다. 경기도 내 유일한 지자체장인 최 시장은 누구나 차별없이 좋은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정책과 지속가능한 도시농업 조성 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양시는 시민의 안전한 먹거리 확보와 ..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 ‘이웃사랑 나눔의 장터’ 9월 재개장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 ‘이웃사랑 나눔의 장터’ 9월 재개장

Sep 23, 2022 | 기자

 

안양시는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 상인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농산물을 나누는 ‘이웃사랑 나눔의 장터(이하 나눔의 장터)’를 재개장한다고 22일 밝혔다. 나눔의 장터는 도매시장 입점 상인들이 십시일반으로 기탁한 싱싱한 채소와 과일을 관리소가 자발적으로 참형해 사회복지시설에 무료도 나눠주는 행사다. 매년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열리며 7~8월 무더위로 중단하였다가 9월 다시 나눔의 장터를 재개했다. 지난 15일 재개 첫날, 환경사랑의 급식소 등 4개소에 감자, 호박 등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