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안양시

안양도시공사,4년 만에 재개된 교통약자와 함께하는 추억여행

안양도시공사,4년 만에 재개된 교통약자와 함께하는 추억여행

Nov 03, 2023 | Q기자

 

안양도시공사(사장 이명호)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착한수레가 지난 28일 토요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한국민속촌으로 추억여행을 다녀왔다. 2015년 처음으로 시작된 본 행사는 그간 집안과 근교로 한정된 장애인의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직접 얼굴을 맞대며 마음을 나누는 기회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중단된 지 약 사년 만에 다시 재개되어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그간 추억여행을 손꼽아 기다렸던 교통약자 고객도 감격하는 모습. 이번 추억여행 장소는 여러 곳을 직접 답사하고 검토한 결과..

안양시, ‘다함께 꿈꾸는 세상’을 만드는 가을 학습 여행

안양시, ‘다함께 꿈꾸는 세상’을 만드는 가을 학습 여행

Oct 27, 2023 | Q기자

 

안양시는 공동생활시설 거주자 대상 평생교육 ‘다함께 꿈꾸는 세상’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5일 경기도 안성 팜 랜드에서 현장체험 학습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다함께 꿈꾸는 세상’은 장애인, 아동청소년, 노숙자 등이 거주하는 공동생활시설을 찾아가 진행하는 평생학습 사업으로, 희망박달홈 등 6개 시설이 참여하고 있다. 신체적ㆍ환경적 어려움으로 평생교육시설 이용에 제한이 많은 이들의 교육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이번 체험학습은 기존의 익숙한 장소를 벗어나 자연환경 ..

안양시의회 음경택부의장         중심상업지역의 생활형숙박시설 특혜의

안양시의회 음경택부의장 중심상업지역의 생활형숙박시설 특혜의

Feb 08, 2023 | Q기자

 

안양시의회 음경택의원이 제281회 임시회에서 안양시청 앞 중심상업지역에 건축 중인 생활형 숙박시설에 대한 특혜의혹을 제기했다. 음의원은 오늘 7일(화) 도시건설위원회 상임위회의에서 저소득층이 거주하는 생활형숙박시설을 중심상업지역에 건축허가를 내준 행위는 매우 이례적이며, 특히 이 구역은 오피스텔을 건축할 수 없는 부지라며 추진 중인 오피스텔로의 용도변경은 특혜라고 주장했다. 현재 D건설이 시공하고 있는 P생활형숙박시설은 2024년 4월 완공예정으로 지상 48층 지하6층 3개동..

안성시, 한국관광공사와 모바일 콘텐츠 공동 개발

안성시, 한국관광공사와 모바일 콘텐츠 공동 개발

Nov 22, 2021 | 안성시청기자

 

- ‘남사당의 전설, 바우덕이’ 모바일 게임으로 재현-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지사장 김배호)와 함께 ‘남사당의 전설, 바우덕이’를 테마로 안성맞춤랜드 방문객 참여형 모바일 관광콘텐츠를 공동 개발한다고 밝혔다. 안성맞춤랜드는 유네스코 세계무형유산인 남사당놀이가 매주 열리는 남사당공연장이 위치한 안성의 대표적인 문화관광 플랫폼이자 힐링 여가 공간으로 한국관광공사의 ‘강소형 잠재관광지’로 선정된 바 있다. 안성시와 한국관광공사는 조선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