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양시

안양시청소년재단 브랜드 아이덴티티 ‘드림버블’, 2024 iF 디자인 어

안양시청소년재단 브랜드 아이덴티티 ‘드림버블’, 2024 iF 디자인 어

Apr 05, 2024 | Q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이하 재단)은 재단 브랜드 아이덴티티 ‘드림버블(DREAM BUBBLE)’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이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불리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재단은 커뮤니케이션(공공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하여 브랜드 이미지 디자인의 우수성을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았다. 올해 창립 25주년 및..

안양시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 실천학교 업무협약 체결

안양시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 실천학교 업무협약 체결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대호)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봉사활동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청소년 자원봉사 실천학교’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센터는 지난 26일 박달중학교(교장 이규철), 박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미숙), 부안중학교(교장 박점숙), 부림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명아)와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청소년 자원봉사 동아리 운영 지원 ▲자원봉사 관련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등 청소년 자원..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삼성 드림클래스’시범운영 기관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삼성 드림클래스’시범운영 기관

Mar 26,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 방과후아카데미는 삼성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삼성 드림클래스’ 시범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삼성 드림클래스’는 진로 탐색 및 교과 학습, 대학생 멘토 및 삼성 임직원, 학습 전문가들의 입체적인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미라클’은 이달부터 내년 3월까지 1년간 청소년들에게 진로, 독서, 회화, 코딩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안양시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다음달 5일까지 모집

안양시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다음달 5일까지 모집

Mar 25,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다음달 5일까지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은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 중단 우려가 있는 청소년들의 자립과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지원금이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관내 주민등록을 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또는 법정 차상위 계층, 중위소득 100% 이하로 생활이 어려운 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이다. 지원금액은 연간 중학생(학교 밖 청소년은 2009~2011년생) 70만원, ..

안양시청소년재단 잇따른 공모 선정 쾌거

안양시청소년재단 잇따른 공모 선정 쾌거

Mar 22,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이하 재단)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가보훈부가 주관한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됐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자 청소년 진로활동, 학교연계 청소년활동, 청소년 디지털활동 등 3개 분야에 대해 2024년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실시해 83개 프로그램을 최종 선정했으며, 재단은 5개 사업 선정으로 4,390만원 규모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됐다. 선정된 사업은 ▲동안..

안양시  초등학생 대상 ‘난독증 청소년 지원사업’ 추진

안양시 초등학생 대상 ‘난독증 청소년 지원사업’ 추진

Mar 22,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올해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난독증 청소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이달 29일까지 초등학교에 난독증 검사·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시는 수요조사를 거쳐 4월부터 희망 학교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무료 난독증 선별검사, 심화검사, 훈련프로그램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안양시는 2015년 전국 최초로 난독증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안양시 난독증 아동·청소년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난..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또래캠프‘친하게 만들어 드림’운영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또래캠프‘친하게 만들어 드림’운영

Mar 18,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은 지난 15일 16시부터 16일 07시까지 무박 이일 또래캠프 ‘친하게 만들어 드림’을 운영했다. 또래캠프는 청소년들이 신학기 환경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또래와 편안하게 의사소통하며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으로, 안양문화고등학교 1학년 2개 학급 총 34명을 대상으로 만안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됐다. ◦ 세부활동으로는 ▲퍼실리테이션 전문교육을 비롯해, ▲학급별..

안양시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조직 연합 위촉식 성료

안양시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조직 연합 위촉식 성료

Mar 18,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기홍)은 지난 16일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징검다리’ ▲청소년동아리연합회 ‘가람’ ▲대학생기획단 ‘예지력’ 등 3개 자치조직 소속 청소년 31명이 참가한 가운데, ◦ 2024년 청소년 활동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시설 및 지도자 소개, 위촉장 수여, 연간 활동 소개, 관계 형성 팀빌딩 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징검다..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대학생서포터즈 ‘같이:가치’ 워크숍 운영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대학생서포터즈 ‘같이:가치’ 워크숍 운영

Ma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은 지난 9일 대학생서포터즈‘같이:가치’8기 워크숍을 진행했다. 대학생서포터즈는 청소년 활동에 관심 있는 대학생 청소년들에게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 이날 워크숍은 ▲대학생서포터즈 프로그램 이해 및 민주시민교육 ▲청소년 참여활동의 중요성 관련 전문교육 ▲제8기 단원들의 팀빌딩 활동 ▲대학생서포터즈 비전 및 미..

안양시 ‘제8회 안양시 청소년상’ 후보자 추천…다음달 12일까지

안양시 ‘제8회 안양시 청소년상’ 후보자 추천…다음달 12일까지

Ma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안양시 청소년의 날(5월 마지막주 토요일)’을 앞두고 이달 18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제8회 안양시 청소년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청소년이 건전한 가치관과 바람직한 인성을 갖추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격려하고 지원하고자 2017년부터 매년 "안양시 청소년상"을 시상하고 있다. 안양시에 2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9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2024년 5월 25일 기준) 중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추천 대상이 될 수 있다. 수상부..

안양시 동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과 교류활동

안양시 동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과 교류활동

Mar 13,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동안청소년수련관(관장 이주)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파란만장’은 지난 9일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아리아리’와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교류활동은 청소년운영위원회 간의 교류 및 화합을 도모하여 앞으로 청소년 수련시설을 주체적으로 이끌어 나가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되었다. ◦ 이번 교류 활동은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 협약서 교환을 시작으로, ▲청소년운영위..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 성료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 성료

Mar 13,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은 지난 9일 2024년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품’ 등 6개 자치조직 청소년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 교육을 시작으로 개회사, 지도자 및 자치조직 소개, 위촉장 수여, 작은 운동회 레크리에이션 활동 등을 통해 자치조직 청소년 간 소통 및 관계 형성 시간을 가졌다. ◦ 만안청소년수련관 소속 자치조직은 ▲수련관의 시설과..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민미연)는 지난 8일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및 그로우랩 스터디카페 중앙시장점과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센터는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와의 협약을 통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위한 직장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자립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 ◦ 또한 센터는 같은 날 그로우랩 스터디카페 중앙시장점과도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이번 협약을 통해..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안양시노동인권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안양시노동인권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Feb 26,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민미연)는 지난 21일 안양시노동인권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자활을 위한 교육 및 실습, 시설 간 상호교류 및 직장 체험 지원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개입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교 밖 청소년의 근로권익을 위한 노동인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안양시 노동인권센터,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12명 위촉

안양시 노동인권센터,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12명 위촉

Feb 24, 2024 | Q기자

 

안양시 노동인권센터는 지난 22일 중ㆍ고등학생 대상 노동인권 교육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12명을 위촉했다고 23일 밝혔다. 작년부터 활동을 이어온 재위촉자 10명과 신규 위촉자 2명을 포함한 인원이다. 센터는 올해 중·고등학교를 아우른 18개 학교를 대상으로 총 310학급 7천명의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노동인권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해 7개 고등학교 100학급을 대상으로 진행한 것에 비해 대폭 늘어난 규모다. 센터 관계자는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은 학생..

안양시청소년재단 FC안양 연간 회원권 구매 동참

안양시청소년재단 FC안양 연간 회원권 구매 동참

Feb 14,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이 K리그2 2024 시즌 개막을 앞두고 안양시민프로축구단인 FC안양 연간 회원권 구매 행렬에 동참했다. ◦ 재단 임직원은 FC안양의 올 시즌 활약을 응원하며 1부 리그 승격을 간절히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자발적으로 연간 회원권 구매에 동참했다. 한편, 안양시청소년재단은 지난해 7월 FC안양 공식 후원단체 가운데 하나인 FC안양 리더스클럽과 청소년의 건강한 문화 스포츠 활동 지원 및 지역 연고구단 관심 제고를 목적으로 업무협..

안양시청소년재단,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설 명절 앞두고 온정의

안양시청소년재단,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설 명절 앞두고 온정의

Feb 08,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6일 석수1동 주민들로 구성된 봉사단체인 ‘아름회’로부터 떡국떡, 김 등 식품을 후원받았다. ▢ 후원받은 식품은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 총 31명에게 전달된 가운데,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실무자는“아름회의 후원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덕분에 청소년들이 가족들과 함께 보다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한편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은..

안양시 동안청소년수련관, 봄학기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안양시 동안청소년수련관, 봄학기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Feb 02,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동안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24년 봄학기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 봄학기 정규강좌는 오는 3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12주간 진행되는 가운데, ▴자세교정 키즈 필라테스 ▴부모와 함께 키즈복싱 ▴우드스푼 난타 ▴플레이성악 ▴SW코딩자격증 엔트리 대비 ▴이야기 한국사 등 체육·문화·예술·국제아카데미 170여 개 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여성가족부 차관 방문 간담회 진행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여성가족부 차관 방문 간담회 진행

Feb 01,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민미연)은 신영숙 여성가족부 차관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 지난 1월 31일 신영숙 여성가족부 차관이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방문한 가운데, 시설 라운딩 및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꿈드림 소속 청소년들과 종사자가 함께하는 간담회가 진행됐다. ◦ 신영숙 차관은 “학교 밖 청소년이 적기에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장에 귀를 기울이고 미래 인..

안양시 청소년 연수단, 자매도시 미국 가든그로브시 방문

안양시 청소년 연수단, 자매도시 미국 가든그로브시 방문

Jan 22,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관내 고교생들로 구성된 청소년 민박연수단이 국제자매도시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가든그로브로시를 방문한다고 22일 밝혔다. 고교생 10명으로 구성된 이번 연수단은 이달 20일부터 29일까지 8박10일 일정으로 가든그로브시에 머물며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들은 미국 가정에 머물면서 가든그로브 고등학교 수업 참여, 역사․문화 유적지 및 UCLA 탐방 등 현지 학생들과 소통하며 다촘운 미국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오는 3월에는 미국 가든그로브시 청소년들이 안양..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학교밖청소년 3명 장학증서 수여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학교밖청소년 3명 장학증서 수여

Jan 16, 2024 | Q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민미연)는 지난 10일 학교 밖 청소년 3명에게 각 100만원씩 총 3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관내 소재한 익명의 기업인으로부터 후원을 받아 마련된 것으로, 기부자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는 뜻을 전했다. 장학증서 수여 대상 청소년은 고졸 검정고시를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 중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을 안양시학..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안교육 업무  유공 기관 선정 경기도교육감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안교육 업무 유공 기관 선정 경기도교육감

Jan 08,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민미연)는 2023년 대안교육 업무 유공 기관에 선정돼 경기도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경기도 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중 유일한 수상으로, 센터는‘의무교육단계 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사업’을 통해 대안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0년 5월부터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사업’에 선정된 이후로 꾸준히 사업을 이어 나..

안양시청소년재단“드림버블(Dream Bubble)”  브랜드 팝업스토어

안양시청소년재단“드림버블(Dream Bubble)” 브랜드 팝업스토어

Jan 05,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이 재단 창립 25주년을 앞두고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한 가운데, 첫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재단은 지난해 비주얼 브랜딩 사업의 일환으로 “드림버블(Dream Bubble)”이라는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개발해 공개했다. ◦ 심볼의 원형 유닛은 ‘청소년들의 꿈’을, 가운데 위치한 다이아몬드 유닛은 ‘청소년들의 꿈이 모여 빛나는 밝은 미래’를 형상화했다. 만안청소년수련관에 선보인 이번..

안양시청소년재단 2023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서 전 시설 최고등

안양시청소년재단 2023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서 전 시설 최고등

Jan 04,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6개 청소년 수련시설이 2023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적정’등급을 획득했다.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해 여성가족부가 전국 소재 수련관, 문화의집 등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2년마다 실시하는 평가로, ◦ 총 517개 평가기관을 대상으로 ▲시설 운영 및 관리 ▲청소년 이용 및 프로그램 참여 ▲인사 및 조직 ▲시설 및 안전 ▲시설 운영 발전 등 수련시설 운영 전반에 걸친 서..

안양시 평촌청소년문화의집, 카페운영동아리 ‘카페지기’수익금으로 나눔기부활

안양시 평촌청소년문화의집, 카페운영동아리 ‘카페지기’수익금으로 나눔기부활

Dec 2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평촌청소년문화의집(소장 이정순) 카페운영 동아리 ‘카페지기’는 연중 카페 운영 수익금 전액을 지난 27일 지역아동시설인 ‘안양의집’에 전달했다. 카페운영동아리 ‘카페지기’는 평촌청소년문화의집 시설 2층에 조성된 청소년 전용 카페를 운영하면서 모은 수익금을 2018년부터 매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며 연말연시 나눔기부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 특히 청소년 전용 카페의 수익금은 가격표 없는 카페 운영 방식에 따라..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경기도지사상 수상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경기도지사상 수상

Dec 2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민미연)는 각각 청소년 육성·보호 유공 기관 및 청소년 성장 지원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개인상담, 놀이치료, 심리검사 등의 상담 치료 사업과 1388 청소년 전화상담, 가족기능 강화사업, 후기 청소년 정서지원사업 등의 상담 운영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지원, 학습지..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경기도 청소년  에너지 동아리’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경기도 청소년 에너지 동아리’

Dec 26,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 방과후아카데미 소속 환경 동아리 ‘청·정 미라클’이‘2023년 경기도 청소년 에너지 동아리’로 선정돼 우수상(경기도교육감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청소년 에너지 동아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환경보전교육센터가 주관해 에너지와 접목되는 환경 분야를 주제로 활동하는 청소년 동아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사회 내 자원순환 문화를 정착시키고 자원순환 회수로봇 ..

안양시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에코빌리티’ 및 ‘다다이음’프로그램 마무리

안양시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에코빌리티’ 및 ‘다다이음’프로그램 마무리

Dec 22,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기홍) ‘에코빌리티’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에코빌리티는 일상 속 녹색생활 실천을 위해 청소년의 환경보호 능력을 함양하고 환경친화적인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안양여자중학교 1~3학년 청소년 15명이 참여했다. ◦ 참가 청소년들은 자원순환 교육, 제로웨이스트 실천· 공유활동을 전개한 가운데, 면 생리대를 제작한 한편 안양시‘재활용품 교환사업’을 통해 종이팩 8kg 이상을 ..

안양시청소년재단“아듀 2023!” 청소년과 함께 하는 연말 파티 성료

안양시청소년재단“아듀 2023!” 청소년과 함께 하는 연말 파티 성료

Dec 21, 2023 | Q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청소년 수련시설에서는 지난 16일과 18일 청소년과 함께 하는 연말 파티를 잇따라 개최했다. 만안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기홍)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징검다리’와 함께 하는 연말 워크숍‘징검다리끼리파티’를 진행한 가운데, ▴2023년 활동 성과 공유 및 2024년 목표 설정 ▴레크리에이션 ▴위원별 활동 소감 및 운영 평가 시간을 가졌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에서는 자치기구 청소년과 함께 하는 ‘용용..

안양시청소년재단 “세대에게 시대를 듣다”  경이로운 청소년 Day 시즌2

안양시청소년재단 “세대에게 시대를 듣다” 경이로운 청소년 Day 시즌2

Dec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이 주최한 청소년 자치조직 라운드 테이블 세미나 “경이로운 청소년 Day – 경청데이’시즌2가 지난 14일 만안청소년수련관 도담소극장에서 진행했다. 재단은 지난해 경청데이 시즌1을 통해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해 필요한 조건들을 영역화시키고 관련 사업을 적극 운영한 한편, 신규사업 발굴 시 청소년들의 제안을 반영해 재단의 고객 소통을 강화하는데 주력해 왔다. 이번 경청데이 시즌2에서는 재단의 인권 경영 성과를 공유하고 핵..

안양시일시청소년쉼터 가정 밖 청소년과 사회공헌활동 전개

안양시일시청소년쉼터 가정 밖 청소년과 사회공헌활동 전개

Dec 1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일시청소년쉼터 ‘민들레뜨락’(소장 유선혜)은 가정 밖 청소년의 작은 성장 “마음밭”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팥죽을 13일 안양5동 경로당에 전달했다. ▢ 이 밖에도 안양시일시청소년쉼터는 가정 밖 청소년의 이타심 및 인성 함양을 위한 “마음밭”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을 기부하고,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와 함께 범계역 일대 플로깅을 진행하는 등 연중 다양한 사회공헌 및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안양시청소년재단 2023년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우수 청소년 프로그램 선

안양시청소년재단 2023년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우수 청소년 프로그램 선

Dec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과 만안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기홍)이 2023년 여성가족부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돼 잇따른 수상 쾌거를 거뒀다. 선정된 프로그램은 ▲만안청소년문화의집 ‘문화다양성, 디지털로 잇다 – 코넥트’(최우수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 건강증진 프로젝트 놀권리’(우수상, 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 등 2개 프로그램으로, 시설 환경, 청소년 욕구에 맞춘 프로그램 ..

안양시청소년재단,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미라클」

안양시청소년재단,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미라클」

Dec 0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 방과후아카데미가 여성가족부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mogefkorea)를 통해 중등 방과후아카데미 우수사례로 제시돼 눈길을 끈다. ▢ 여성가족부 기자단은 지난 6일 중등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수사례로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미라클’대표 프로그램 ▲사회참여 활동 내용 ▲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들의 이야기 등을 게시한 가운데, 특히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청..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Dec 0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 방과후아카데미가 잇따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만안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수사례 공모전(교과연계부문) 대상에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이와 함께 방과후아카데미 참가 청소년이 참여한 청소년 활동수기 공모전에서도 장려상 2점을 수상했다. ▢ 2023년 만안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그린나래”는 청소년의 소통·협업에 중점을 두고 ..

안양시, ‘청소년 안전망 보고대회 및 꿈드림 성장발표회’ 개최

안양시, ‘청소년 안전망 보고대회 및 꿈드림 성장발표회’ 개최

Dec 02, 2023 | Q기자

 

안양시는 1일 15시 동안구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청소년 안전망 보고대회 및 꿈드림 성장발표회’를 개최했다. 안양시와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함께 주관한 이번 행사는 1부 청소년 안전망 유공자 표창 및 사업 성과보고와 2부 학교밖청소년 졸업식 및 부대행사로 진행됐다. 청소년 안전망은 학업 중단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교육·의료·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안양시는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등의 자문기구를 운영하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일요 가족놀이‘안양시 자연탐사대’ 프로그램 성료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일요 가족놀이‘안양시 자연탐사대’ 프로그램 성료

Nov 2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은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초등 연령대 청소년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일요 가족놀이‘안양시 자연탐사대’를 운영했다. ▢ ‘안양시 자연탐사대’는 사계절 동안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인근에 소재한 자연유산을 탐사하며 자연의 가치를 배우는 한편, 가족 놀이 활동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간 관계 개선 및 삶의 질 향상을 유도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 참가자들은 문화의집 인근에 소재한 안양9경 중 안..

안양시청소년재단 2023년 공직유관단체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우수기관 선

안양시청소년재단 2023년 공직유관단체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우수기관 선

Nov 2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이 2023년 안양시 공직유관단체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 이번 평가는 안양시가 7개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각 기관의 청렴 정책 추진을 유도해 청렴도를 개선하고자 매년 실시하는 평가로 ▴반부패 추진계획 수립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기반 마련 ▴기관별 부패 취약분야 개선 ▴기관장의 관심과 노력도 ▴부패 유발요인 정비 ▴반부패·청렴교육 실..

안양시 동안청소년수련관 2024년 겨울방학특강  수강생 모집

안양시 동안청소년수련관 2024년 겨울방학특강 수강생 모집

Nov 23,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동안청소년수련관(관장 이석구)은 지역주민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및 잠재력 개발 기회를 제공하고자2024년 겨울방학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 ▢ 이번 겨울방학특강은 오는 2024년 1월 5일부터 2월 29일까지 8주간 진행되며, 기존에는 4주 운영하던 특강을 8주간 진행하여 방학에만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하고 다양한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 특강은 총 77개 강좌 126개 반으로 구성된 가운데, `..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안내견 편견 해소 프로그램 ‘어서오시개’운영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안내견 편견 해소 프로그램 ‘어서오시개’운영

Nov 2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은 안양시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안내견 편견 해소 프로그램 어서오시개’를 다문화가정 청소년 ‘무지개학교’ 20명과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운영했다. ◦ ‘어서오시개’는 지역사회에 안내견에 대한 정보와 동물보호의 필요성을 전파하는 활동으로, 한국장애인 도우미견협회와의 연계를 통해 안내견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시각장애인과 안내견의 삶을 체험할 수 있는 안내견 교감활동을 진행했다. &#..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안양시일시청소년쉼터 “수험생 여러분 응원합니다”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안양시일시청소년쉼터 “수험생 여러분 응원합니다”

Nov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 직원들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일인 지난 16일 만안구 소재 수능 고사장을 찾아가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 만안청소년수련관 직원 일동은 안양여자고등학교와 충훈고등학교를 방문해 수험장으로 들어가는 청소년들에게 보온용 핫팩을 나눠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 또한 만안청소년수련관은 수험표를 지참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20일부터 12월 20일까지 한 달간 만안청소년..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네프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네프

Nov 16,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 방과후아카데미는 사회참여활동‘청.정 미라클’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순환자원 회수로봇 네프론 사용 방법 안내 책자 「우리 동네 네프론 사용 설명서」를 관악역과 동안구청 인근 네프론 부스에 비치했다. ◦ ‘청.정 미라클’은 지역사회 내 자원순환문화 조성 및 순환자원 회수 로봇 ‘네프론’ 인지도 확산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활동으로, ◦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한..

안양시 평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꿈틀’

안양시 평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꿈틀’

Nov 1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평촌청소년문화의집(소장 이정순)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꿈틀’은 지난 11일 대방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벙키’와 하반기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하여 청소년이 직접 수련시설 운영 전반사항에 대해 자문하고 평가하며 청소년의 의견과 욕구를 반영하는 자치기구다. ▢ 이번 교류 활동은 지난 8월에 운영된 상반기 교류활동에서의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각 기관..

만안청소년수련관 2023 안양시 학생동아리 연극제 성공적 마무리

만안청소년수련관 2023 안양시 학생동아리 연극제 성공적 마무리

Nov 14,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은 지난 11일 안양시 학생동아리 연극제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 학생동아리 연극제“쿠주 씨어터(CUJU Theater)”는 연극 동아리들의 공연 기회 확보와 지역사회 내 활동 성과 공유를 통해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는 한편, 청소년들에게 공연예술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 이번 연극제에는 ▴평촌고등학교 몰리에르 「방황하는 별들」 ▴충훈고등학교 ..

안양시 만안청소년문화의집, 경기이룸학교 ‘꿈열이’프로그램 및 독산청소년문

안양시 만안청소년문화의집, 경기이룸학교 ‘꿈열이’프로그램 및 독산청소년문

Nov 09,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기홍)은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3일까지 초등학교 3~6학년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교육청 경기이룸학교 ‘꿈열이’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꿈열이는‘꿈과 열정을 이루다’라는 뜻을 가진 진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시기에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안양시, 팔도자매도시 청소년 교류활동 하동군 방문

안양시, 팔도자매도시 청소년 교류활동 하동군 방문

Nov 0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은 팔도자매도시 청소년 교류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2박 3일간 경상남도 하동군에서 문화교류 활동을 운영했다. ▢ 이번 교류 활동은 안양시와 하동군 중학교 1학년 청소년 총 32명과 함께 하동 미라클 청소년야영장에서 진행된 가운데, ◦ 환영식을 시작으로 레일바이크 및 케이블카 체험, 대봉 감따기 감말랭이 만들기 체험, 바비큐 파티 등 다양한 문화 및 자연 체험을 통해 참..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 경기도 공모사업“Hobby게이션” 취미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 경기도 공모사업“Hobby게이션” 취미

Nov 0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은 지난 3일 안양여자중학교에서 경기도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 ‘Hobby게이션’ 취미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Hobby게이션’ 사업은 경기도 청소년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미디어(스마트폰 및 인터넷) 과의존 예방 및 해소를 위해 청소년이 개인의 성향에 맞는 취미 거리를 지역사회 내에서 발굴하고 전파하는 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주도하는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사업이다. 이번 ‘Hobby게이션’ 취미 축제를..

안양시일시청소년쉼터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 연합  범계역 일대 플로깅 진행

안양시일시청소년쉼터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 연합 범계역 일대 플로깅 진행

Nov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일시청소년쉼터 ‘민들레뜨락’(소장 유선혜, 이하 ‘쉼터’)은 2023년 7월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 가정 밖 청소년의 작은 성장 “마음밭”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와 연합하여 범계역 일대 플로깅을 진행하고 있다. 안양시일시청소년쉼터에서는 가정 밖 청소년의 이타심과 인성 함양을 위한‘마음밭 프로그램’을 통해 봉사활동 및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플로깅에 참여한 가정 밖 청소년들은 “청소년..

안양시청소년재단, 2023 경기도 청소년활동대상  만안·석수·평촌청소년문

안양시청소년재단, 2023 경기도 청소년활동대상 만안·석수·평촌청소년문

Nov 02, 2023 | Q편집부기자

 

2023 경기도 청소년활동대상이 지난 11월 1일 고양국제청소년문화센터에서 개최된 가운데,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안양시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기홍) ▲석수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 ▲평촌청소년문화의집(소장 이정순)이 잇따른 수상 쾌거를 거뒀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은 2023년 경기도 청소년활동 진흥 유공 기관에 선정됐다. ◦ 2003년 개관한 석수문화의집은 지난 20년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청소년 정책을 수행하며 내실 있는 청소년문화..

만안청소년수련관 2023년 제10회 안양시 학생동아리 축제

만안청소년수련관 2023년 제10회 안양시 학생동아리 축제

Oct 3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은 지난 28일 2023년 제10회 안양시 학생동아리 축제“이리오너라, 쿠주(CUJU) 업고 놀자”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안양시 미래교육협력지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안양시 학생동아리 축제는 관내 초·중·고교 256개 동아리가 참여한 가운데, ◦ 댄스, 밴드, 오케스트라, 치어리딩 등 48개의 동아리 무대 공연을 비롯해, 178개의 다촘운 체험부스가 운영된 한편, 29개 동아리 활동 작품..

안양시 동안청소년수련관 국가보훈부 보훈테마활동 ‘레코드 : 그 날의 이야

안양시 동안청소년수련관 국가보훈부 보훈테마활동 ‘레코드 : 그 날의 이야

Oct 30,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동안청소년수련관(관장 이석구)은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국가보훈부 보훈테마활동 ‘레코드: 그 날의 이야기’시즌2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레코드 : 그 날의 이야기 Season2’는 범계중학교 2학년 24명의 청소년들과 함께 안양시 독립운동가 후손들에게 교과서에 실리지 않은 숨은 영웅들의 독립운동 이야기, 가족들의 이야기를 인터뷰하고 영상으로 제작함으로써,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희생정신을 알리고 나라사랑 정신을 실천하는 활동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