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안양시

안양시 동안구, 소방시설 주변 주정차 금지구역 야간 시인성 개선

안양시 동안구, 소방시설 주변 주정차 금지구역 야간 시인성 개선

Apr 10, 2024 | Q기자

 

안양시 동안구는 소방시설 주변 주정차 금지구역 21개소에 고휘도 유리알 반사 연석과 형광 고휘도 반사 표지를 설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 요건 완화로 인해 소방시설 주변 주정차 금지 위반 단속이 2023년 기준 전년 대비 3배 이상인 9,894건으로 폭증한 가운데, 적색 금지표시를 인지하기 어렵다는 민원이 빈발한 데 따른 것이다. 특히 소방시설 주변 불법 주정차 신고는 18시 이후 야간시간대 신고가 61%에 달해 야간 시인성 개선이 시급한 상..

최대호 안양시장, 안양소방서 격려 방문…“구급대원 노고에 감사”

최대호 안양시장, 안양소방서 격려 방문…“구급대원 노고에 감사”

Apr 03, 2024 | Q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은 2일 안양소방서 부림119안전센터를 방문해 구급대원들을 격려했다. 최 시장은 의료계 집단행동 장기화로 응급환자 이송에 애쓰고 있는 80여명의 구급대원들에게 샌드위치 등 간식을 전달하며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최 시장은 “지금의 비상 상황 속에서 시민의 안전과 생명 보호를 위해 최일선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구급대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시에서도 응급 이송에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재성 안양소방서장은 “현장을 찾아 ..

안양시, 관내 소방시설 주변 정비작업 시행

안양시, 관내 소방시설 주변 정비작업 시행

Mar 0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소방시설 주변 불법주정차 금지 교통표지를 정비한다. 지난 몇 년간 소화전 주변 불법주정차로 인한 화재 초기 진압 실패가 많은 재산과 인명을 앗아가는 대형 화재로 이어지는 사례가 종종 있었다. 이에 2019년 도로교통법이 개정되어 소방시설 주변 5M 이내에 불법 주·정차한 경우 과태료가 승용차 기준 4만 원에서 8만 원으로 늘었다. 또한 소화전과 가까운 도로의 연석을 적색으로 도색하고, 연석이 없는 경우에는 노면에 적색 도색..